Barista7

최근 컬처랜드 문화상품권을 이벤트에 당첨이 되어 받았다. 금액은 크지 않지만 오프라인 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상품권이다. 이 문화상품권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일반적으로 문화상품권은 책이나 음반, 영화티켓 등을 구매 할때 사용할 수 있다. 오늘은 종이상품권과 온라인상품권에 대해 알아보고 교환 및  등록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교환 및 온라인 등록방법 알아보자

 

 

 

 

 

 

 

컬처랜드 문화상품권 교환 및 온라인 등록방법 알아보자

 

 

필자는 받은 상품권을 등록하여 영화예매할때 사용할 예정이다. 그래서 컬처랜드 문화상품권을 홈페이지에 등록하여 온라인 충전할 것이다. 지금부터 컬쳐랜드 온라인 등록 방법을 알아보자.

 

 

이벤트 경품으로 받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이다. 위 첫번째 사진의 종이상품권은 편의점에서 교환받은 것이고, 아래의 그림은 문자로 온라인상품권(12자리 번호)으로 받은 것이다.

 

 

 

 

종이상품권은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것인지, 온라인에서 사용할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에 따라 사용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때에는 지폐와 동일하게 사용하면 되고 1만원 이상의 상품권은 금액의 60%이상(1만원이하 상품권은 80%이상 사용)을 사용하면 나머지는 잔돈으로 환급해준다.

 

 

온라인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문화상품권의 금액부분 스티커를 벗겨내면 문화상품권 PIN번호가 나온다. 그 핀번호를 등록방법에 따라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된다. 이 금액부분의 스티커를 벗겨 내면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꼭 온라인으로 사용할때만 동전으로 긁어주어야 햔다. 그리고 PIN번호가 다른 사람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해야한다. (핀번호는 18자리의 숫자이다)

 

 

 

 

 

 

 

 

 

 

1. 문자로 받은 문화상품권 교환하는 방법

 

 

컬처랜드 홈페이지 로그인 > 상품권 교환소 > 아이넘버 교환소 > 쿠폰번호 입력 > 상품권 교환 > 컬쳐캐시 충전

 

 

컬처랜드 홈페이지 우측 상단 로그인을 클릭해서 로그인을 해보자.

 

 

 

 

 

로그인하고난뒤에 좌측 하단에 보면, 상품권 교환소 이미지가 보일것이다. 그곳을 클릭해보자.


 

 

 

 

상품권 교환소 화면으로 전환이되면 아래쪽에 아이넘버 교환소가 보일것이다. 그곳을 클릭해보자.

 

 

 

 

 

바뀐화면을 보면 전화번호와 문화상품권 교환번호를 입력하는 이 보인다. 이곳에 정보를 입력하면 되는데, 주의할점은 전화번호를 반드시 확인하고 교환하기를 클릭해야 한다. 전화번호를 변경하고 재전송은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정확하게 입력하였다면, 교환하기를 클릭해보자. 클릭하면 바로 문자로 문화상품권 핀번호를 받게 된다.

 

 

 

 

 

 

 

 

 

2. 문화상품권 핀번호 등록 방법

 

 

로그인하고난 뒤 메인화면에서 우측상단에 보면 '아이디찾기'가 있던자리에 '충전하기'가 있다. 충전하기를 클릭해보자.

 

 

 

 

 

이후 아래 그림과 같은 상품권 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올것이다.

 

 

 

 

 

문화상품권 PIN번호 '4자리-4자리-4자리-6자리'로 되어있다. 핀번호를 입력하고 난뒤 충전하기를 누루면 충전이 완료되었다. 이제 나머지 문화상품권도 동일한 절차로 충전하면 온라인에서 사용할수 있게 된다.

 

 

 

 

 

문화상품권의 유효기간은 교환일로부터 5년이다.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보면 사용처가 오프라인, 온라인, 모바일 등 다양하게 있으니 참고하고 필요할때 요긴하게 사용하기 바란다. 

 

 

 

 

 

 

 

온라인 문화상품권으로 CGV영화티켓 예매는 CGV앱에서 등록되어 있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금액으로 결재를 하면된다. 지금까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교환 및 온라인 등록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