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애드센스 광고는 필수적으로 게재하고 있을 것이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금이 누적되어 100달러가 되면 결재수단으로 기본 설정된 은행이나 수표로 지급이된다. 그럼 언제 수익금이 지급이 되는지 알아보자.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일 알아보자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일

 

 

구글 애드센스는 매월 미국 LA시간으로 21일 한국으로 송금절차가 진행이 된다. 송금이 되면 '최근 지급내역 확인 필요' 라는 제목으로 메일을 보내준다.

 

 

 

 

 

 

 

 

 

 

메일내용은 정말 간단하다. 수익금이 지급되었으니 은행에 확인하라는 것이다.

 

 

최근 지급 내역 확인 필요


2018. 1. 21에 AdSense pub-0000000000000000의 수익금을 귀하에게 송금하였습니다.
본 이메일을 수신한 날짜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수익금을 수령하지 못하면 은행에 문의하여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지급 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탭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한 후 드롭다운 목록에서 '지급'을 선택합니다.

 

 

 

에드센스 계정에서도 지급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에드센스에 접속해서 보면 수익금이 지급이 되었기 때문에 잔고는 0달러로 나온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지급내역 확인과 지불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다. 지불영수증에는 주소, 계좌정보 등이 나와있다.

 

 

 

 

 

 

하지만 은행마다 송금업무를 처리하는 시간대가 조금씩 다를수 있다. 그리고 공휴일이나 휴일이 껴있으면 다음날 또는 다다음날에 입금이 되기도 한다. 평균적으로 매월 25일 전에는 결재수단으로 설정한 은행에 입금이 되는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은행에 송금되었는지 확인은 마음편하게 매월 25일 정도에 하면된다. 혹시나 25일이 지나서도 은행 계좌에 입금이 되지 않았다면, 위 매엘의 내용처럼 해당 은행에 확인을 해야한다. 은행에 전화해서 해외에서 송금한 돈이 있는지 확인하고, 확인이되면 본인 은행 계좌로 넣어달라고 해야한다.

 

 

이제는 매달마다 수익금이 통장으로 입금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애드센스에서의 첫 수익금이라서인지 더욱 기다려진다. 25일에 SC제일은행에 들러 통장정리해야 겠다.

 

 

 

 

 

 

 

애드센스 새결제수단 추가 등록하기(SC제일은행 외화종합통장)(http://barista7.tistory.com/145)

애드센스 수익지급을 위한 외화통장 수수료 비교,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만들기(http://barista7.tistory.com/143)

 

 

 

 

2018년 1월 23일 오전에 SC제일은행 스마트뱅크에 접속해서 확인해 보니 입금이 되어 있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송금한지 2일이 지난후에 입금이 되었다.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일을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