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애드센스에서 광고단위를 만들었으면 이제는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에 광고를 달아야겠죠. 본문에 광고를 코드를 삽입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티스토리에서 제공되는 플러그인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두번째는 HTML/CSS 를 이용해서 직접 코드를 삽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첫번째 방법인 티스토리의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광고를 다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본문에 애드센스 광고 다는 방법

 

 

 

 

 

 

티스토리 본문에 애드센스 광고 달기

 

블로그관리창으로 이동하여 플러그인을 선택하세요.

 

 

 

 

티스토리에서 제공되는 전체 플러그인이 나와있습니다. 이 많은 플러그인 중에 필요한 것은 광고 플러그인입니다.

 보기>수익을 선택하면 광고에 필요한 플러그인이 나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필요한 수익 플러그인만 따라 나왔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텡핑, 다음 애드핏 이렇게 5가지 종류의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만 3가지 조류가 있습니다. PC는 PC환경에서 티스토리를 보았을때만 광고가 나타나게 하는 것이고 모바일은 모바일 기기일 경우에만 적용이 됩니다. 반응형은 PC와 모바일 모두 적용가능한 플러그인입니다.

 

 

 

 

필자는 PC와 모바일을 선택해서 각각 광고 코드를 삽입해보겠습니다. 한번만 보면 언제든시 할 수 있습니다.

먼저 PC환경에서의 광고를 삽입해보겠습니다. 광고형태는 상단 좌, 우, 전체, 하단 전체, 2개 이렇게 있습니다. 필자는 상단 우측과, 하단 2개의 광고를 선택했습니다. 실제 블로그에도 이렇게 적용해서 사용중입니다.

 

 

 

 

 

어떻게 광고를 사용할지 결정하셨나요? 그럼 사용 형태에 맞는 애드센스 광고단위를 만신다음 해당 빈칸에 소스코그를 붙여넣으면 됩니다. 애드센스 광고 PC환경은 끝났습니다. 참 쉽죠?

 

 

이제 모바일 환경에서의 광고 설정을 해볼까요. PC환경 설정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필자는 모바일에서 상단과 하단 모두 광고가 노출이 되도록 선택하였습니다.

 

 

 

 

이렇게 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PC환경과 모바일환경에서 사용할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였습니다. 한번만 보시면 언제든지 적용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제는 매일 1개의 포스팅을 하는일만 남았습니다. 티스토리는 정말 부지런해야지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HTML/CSS 편집을 해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관련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