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는 매주 월요일 0시에 출제가 된다. 퀴즈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일주일간 풀 수 있고, 최대 30 포인트리를 받을 수 있다.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포인트리가 지급이 되는데, 틀릴 경우에는 지급이 안된다. 한번 밖에 기회가 없으니 정답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제출을 해야 한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유효기간은 5년으로, 유효기간이 지나면 소멸이 된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적립된 유효기간도 길고 활용할 방법이 많아서 유용한 포인트다.

 

포인트리는 현금화 할 수 있다데 KB국민은행의 본인계좌로 포인트리를 입금하는 것이다. 그밖에 KB국민은행 ATM을 통해 출금,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출금이 있다.

 

 

 

 

▣ 리브메이트, 이왕이면 너랑나랑 사이좋게 포인트리!
- 만 19세 이상 리브메이트 회원
- 행사 기간 중 친구초대 성공시 추천한 회원, 초대받은 회원 모두 1,000P 적립
★ 리브메이트 추천코드 : JY6R1
▷ 앱테크, 리브메이트 이왕이면 너랑나랑 사이좋게 1000포인트( JY6R1 ) : /3900

 

 

 

★ 리브메이트 추천코드 : JY6R1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87회차 문제 및 정답(21.04.05 ~ 21.04.11)

 

 

 

 

 

★ 신한 페이판 추천코드 : F64FBFA
▷ 신한 페이판 추천링크 : http://bit.ly/2SZKPbE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 187회차 일반상식퀴즈
- 기간 : 2021. 04. 05(월) ~ 2021. 04. 11(일)
- 최대 포인트리 30

 

 

 

◇ 문제1 : 나무 심기를 통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정하고 산림자원 육성을 촉진하기 위해 제정된날은 무엇일까요?

 

 

▶ 보기/힌트 : 새마을운동, 식목일, 공휴일

 

 

 

 

▶ 정답 : 식목일

 

 

 

<해설>
★ 식목일(植木日)
- 산림녹화를 위해 해마다 나무를 심도록 정한 날. 매년 4월 5일이다. 1910년 순종이 친경제 때에 친히 나무를 심은 것에서 유래했다. 이후 1949년, 4월 5일을 법정공휴일 '식목일'로 제정한 것이 지금에 이른다. 이날을 전후로 전국에서는 대규모 나무 심기 행사가 실시된다. 2005년까지는 공휴일이었지만 2006년부터 제외되었다.

★ 새마을운동(신향촌운동, 新鄕村運動)
- 지역사회 주민의 자발적이며 자조적인 협동노력에 의해 주민들 스스로가 생활태도와 정신자세를 혁신하고 경제적·사회적·문화적 생활환경을 개발·발전·개선해나가는 지역사회개발운동이며 사회혁신운동. 1970년부터 1979년까지의 제1단계, 1980년부터 1988년까지의 제2단계, 1989년부터의 제3단계로 나눌 수 있다. 20년 동안 진행되어온 운동이기 때문에 여러 정권을 거치면서 부침이 있었지만 대체적으로 정부의 농촌근대화운동이 진행되었다는 점, 지역균형개발전략의 성격을 가지고 있었다는 점, 의식개혁운동의 하나였다는 점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 공휴일(公休日)
- 공적으로 휴무하기로 정한 날.

 

 

 

=

 

 

 

 

 

 

 

 

 

 

 

 

 

◇ 문제2 : 동지로 부터 105일째 되는 날로 양력으로 4월5일 무렵이며, 이 날에는 비바람이 심하여 불을 금하고 찬밥을 먹는 습관에서 유래했다고 하는 절기는 무엇일까요?

 

 

▶ 보기/힌트 : 한식, 청명, 대서

 

 

 

 

▶ 정답 : 한식

 

 

 

<해설>
★ 한식(寒食)
- 전통 4대 명절의 하나. 동지에서 105일째 되는 날이며, 4월 5일이나 6일이다. 청명절(淸明)과 다음날이거나 같은 날이다. 산에 올라가 불에 타 죽었던 중국 개자추의 전설에서 비롯된 명절로, 한식에는 불을 쓰지 않고 찬 음식을 먹는 풍속이 있다. 설이나 추석과 같이 절기 제사를 지내며, 조상 무덤을 보수하고 성묘하는 시기이다.

★ 청명(淸明)
- 춘분과 곡우 사이에 있는 24절기의 하나. 양력 4월 5일이나 6일 무렵이다. 태양의 황경이 15°이며, 봄이 되어 삼라만상이 맑고 밝으며 화창해 나무를 심기에 적당한 시기이다. 농사를 준비하기 위해 논밭에 가래질을 하고, 못자리판을 만들기도 한다. 청명은 6년에 한 번씩 한식과 겹치거나 하루 전이 되기도 하여, 대개 한식 풍습과 겹친다.

★ 대서(大暑)
- 소서와 입추 사이에 있는 24절기의 하나. 양력 7월 23일 무렵이다. 대서는 '큰 더위'라는 뜻으로 태양의 황경이 120°인 때이다. 중복 시기와 비슷하며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시기이다.

 

 

 

=

 

 

 

 

 

 

 

 

 

 

◇ 문제3 : 3·1운동 직후 건립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법통과 역사적의의를 기리기 위해 제정한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법정기념일은 4월11일]이다.

 

 

▶ 보기/힌트 : O, X

 

 

 

 

정답 : O

 

 

 

<해설>
★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大韓民國臨時政府 樹立記念日)
-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역사적 의의를 기리기 위해 제정된 날. 정부는 1989년 임시정부 수립을 선포했다는 역사자료를 근거로 임시정부 수립일을 4월 13일로 정하고 해마다 국가보훈처에서 주관하여 기념식을 거행했다. 그러나 1919년 4월 11일 국호가 제정되고 임시헌장 반포와 국무원 선임이 이루어졌다는 반론이 제기되었다. 국가보훈처에서는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에 대한 정책연구와 학계 의견 수렴을 거쳐 4월 11일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한다고 판단하고,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되는 2019년부터는 4월 11일로 기념일을 변경하기로 2018년 4월 확정 발표했다.

 

 

 

=

 

 

 

 

 

 

 

[사진 출처] 리브메이트 캡쳐

 

 

 

 

Liiv Mate,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앱테크, 퀴즈정답, 추천코드, 순우리말, 사자성어, 신조어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는 매주 새롭게 찾아갑니다. 퀴즈 풀고 30포인트 받아가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앱테크, 용돈벌이 추천앱

 

 

〔 금융관련 앱 〕



〔 암호화폐 관련 앱 〕



〔 암호화폐 무료 채굴 〕



〔 걷기, 퀴즈 관련 앱 〕



〔 설문 관련 앱 〕



〔 쇼핑 및 기타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