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피치 퍼펙트 시리즈는 2013년에 1편과 2015년에 2편을 개봉하였고, 3편은 제작되었으나 극장에서는 개봉하지 않았다.

 

피치 퍼펙트 시리즈는 주인공인 베카가 대학에 입학을 하고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영화를 보다보면 익숙한 노래들도 들을 수 있고, 지난 대학생활의 추억들이 떠오르곤 한다.

 

멤버들과의 갈등을 겪으며 경연대회에서 우승한다는 예상되는 스토리전개는 아카펠라라는 소재 덕분에 식상함이 줄어들었다. 영화는 나름 재미있으며 킬링타임용으로 추천한다.

 

 

 

 

 

 

영화 피치 퍼펙트1(Pitch Perfect, 2013) 후기, 결말, 줄거리

 

 

 

 

 

1. 영화 피치 퍼펙트2 : 언프리티 걸즈(Pitch Perfect 2)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458

 

2. 영화 피치 퍼펙트3(Pitch Perfect 3)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633

 

 

 

 

 

 

 

 

 

 

 

 

 

 

 

피치 퍼펙트1(Pitch Perfect)

 

 

- 2012 제작
- 미국, 코미디 외
- 2013.03.28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12분
- 감독 : 제이슨 무어
- 출연 : 안나 켄드릭, 스카이라 어스틴, 레벨 윌슨, 애덤 드바인

 

 

사랑도, 노래도 전쟁이다! 천상의 보이스 배틀이 시작된다!

환상의 보이스도 아찔한 로맨스도 포기할 수 없는 벨라스!
과연 그녀들은 우승 트로피와 달콤한 사랑까지 모두 쟁취 할 수 있을까?!

 

 

 

 

 

 

 

 

 

 

 

 

 

 

 

 

 

 

 

 

 

피치 퍼펙트1 줄거리

 

 

국제 대학 아카펠라 경연대회(ICCA)가 열리고 트러블메이커 팀이 관객이 환호를 받으면서 노래를 부른다. 다음순서로 벨라스가 노래를 부르지만 부르던 중에 오브리(안나 캠프)는 토해버리고 만다.

 

 

 

 

 

베카(안타 켄드릭)와 제시(스카이라 어스틴)는 바든대학에 입학을하고 기숙사에 입주를 한다. 기숙사 방에서 베카는 노트북, 음향기기를 설치해놓고 음악작업을 한다.

 

 

 

 

베카는 대학교수였던 아빠 미첼박사(존 벤자민 히키)때문에 대학에 입학하게 되었다. 아빠가 원하는것은 베카가 대학을 졸업하는 것이지만, 베카는 DJ를 꿈꾼다. 하지만 아빠는 DJ는 취미지 직업이 될수 없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아빠가 기숙사 방으로 찾아오자 베카는 동아리 구경을 하러 가겠다면서 동아리 신입생모집 행사들을 둘러본다.

 

 

 

 

 

오브리와 클로이(브리태니 스노우)는 벨라를 살리기위해서 어떻게는 신입회원들을 받으려고 노력한다. 에이미(레벨 윌슨)를 만나서 노래를 듣고 신입모집 오디션에 꼭 오라고한다. 베카도 만나지만 베카는 노래를 부르지 않아서 하지 않겠다고 말하고 떠난다.

 

 

 

 

 

제시와 벤지은 트러블메이커 팀에 들어가고싶어서 말을 걸지만 꺼지라는 말을 듣고 돌아온다.

 

 

베카와 제시는 교내 라디오방송국에 들어가게 되고, 메니저 루크(프레디 스트로마)를 만나는데 1학년은 부스에 못들어온다면서 CD정리를 시킨다. 베카는 노래를 틀고싶었는데 CD정리는 싫다고 말한다.

 

 

 

 

 

베카가 수업을 빼먹자 아빠나 방으로 와서 잔소리를 한다. 아빠는 학교클럽에도 들어가보고 1년동안 해본뒤 그래도 싫으면 LA로가서 하고싶은것을 하라고 말한다.

 

 

기분이 좋아진 베카는 샤워를 하러가면서 노래를 흥얼거리면서 들어간다. 노래 소리를 듣고 있던 클로이는 베카에게 다가가 벨라 오디션에 꼭 오라면서 노래를 시킨다. 노래를 들을때까지 옆에 있겠다고 하자 어쩔수 없이 베카는 노래를 부른다. 클로이는 오디션을 보라는 말을 하고 떠난다.

 

 

 

 

 

아카펠라 동아리 들이 모여 함께 오디션이 시작이 된다. 신시아 로즈(에스터 딘), 에이미, 릴리(해나 메이 리) 오나쿠마 등이 오디션에서 노래를 불렀다. 베카가 들어오자 클로이는 마지막으로 1명 더 있다면서 베카의 노래를 듣는다. 베카는 연필꽂이 통으로 박자를 맞추면서 노래를 부르는데 오브리는 머리를 갸우뚱거린다.

 

 

 

 

 

절대권력 리더 오브리와 청아한 고음의 클로이를 필두로 록시크 베카, 폭풍 성대 팻 에이미, 카리스마 랩퍼 신시아, 섹시 담당 스테이시(알렉시스 냅), 미친 존재감 릴리 까지 오디션을 통해 드디어 새로운 멤버를 영입한다.

 

 

벨라스에는 소프라노에는 제시카(켈리 재클), 메리 엘리즈, 릴리, 메조에는 신시아 로즈, 스테이시, 코리, 알토에는 팻 에이미, 드니스(와네타 왐슬리), 에슐리, 베카가 결정되고, 신입회원을 받는 의식을 진행한다.

 

 

트러블메이커 팀에 벤지은 탈락되고 제시만 합격한다. 아카펠라 클럽 환영의 밤에 참석하면서 서로 인사를 한다. 오브리는 베카와 제시가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바라본다.

 

 

 

 

 

 

 

 

 

 

 

 

 

 

다음날 벨라멤버들 모임이 있고, 전날밤 코리는 트러블메이커 멤버와 잠을 잤기 때문에 바로 퇴출이 된다. 코리의 퇴출소식을 듣고 불안해하던 메리 엘리즈도 바로 스카프를 반납하고 팀에서 퇴출이된다.

 

 

베카는 지켜보다 꼭 이래햐 하냐고 묻는데, 오브리는 이건 전쟁이다라고 답한다. 지역예선까지 4달 밖에 안남았고, 3곡의 노래와 안무를 익혀야 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오브리는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토하려고 하는데 참아낸다.

 

 

매일 두시간씩 일주일 내내 연습할꺼라고 한다. 연습이 시작이 되고, 노래, 안무 연습에 운동까지 하고 해산한다.

 

 

 

 

 

오브리는 베카에게 다음공연에서 피어싱을 할 수 없다고 말하고, 제시와의 관계를 알고 있다고 말한다.

 

 

시그마 베타 클럽의 가을 정기모음에서 노래를 부르는데, 결국 노래도 끝까지 못부르고 돈도 받지도 못한다. 돌아가는 길에 오브리는 클로이에게 무슨일이냐고 물어보는데 클로이는 성대결절이라고 말한다.

 

 

제시는 라디오 방송국에서 베카에게 계속 구애를 하지만 베카는 꿈쩍도 하지 않는다. 베카는 자신이 믹싱한 음악파일을 선배에게 주는데, 선배는 모아두기만 한다.

 

 

베카는 캠퍼스 나무그늘에 앉아서 음악작업중인데 제시가 다가와 음악이 좋은 영화들을 꺼내면서 말을 건다. 제시는 영화음악을 하고 싶다고 말한다. 제시는 베카가 영화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하자 영화에 대한 교육을 받아야 겠다면서 가르쳐 주겠다고 한다.

 

 

베카는 벨라 연습때문에 시간나면 받겠다고 한다. 제시는 리브오프 준비하냐고 묻는데, 베카는 그게 뭐냐고 묻는다.

 

 

 

 

 

 

 

 

그날 밤 리브오프가 시작이 되고, 벨라가 관객들의 호응을 받았지만 규칙위반으로 아웃되어 트러블메이커가 우승을 한다.

 

 

 

 

 

 

 

 

 

베카는 자신이 만든 노래를 제세에게 들려주는데, 제시는 너무 좋다고 말한다. 제시는 조찬클럽(The Breakfast Club, 1985년) 영화 엔딩까지 보면 좋겠다면서 영화를 플레이한다. 제시는 엔딩이 정말 멋진영화라 말한다.

 

 

 

 

 

다음날 벨라는 연습을 하는데 베카는 새로운 노래를 정해서 편집해서 부르자고 하는데, 오브리는 안된다고 말한다.
베카는 그러면 솔로를 안하겠다고 하자, 오브리는 에이미에게 솔로를 시킨다.

 

 

ICCA 동남부 지역예선이 시작되고, 게일(엘리자베스 뱅크스)과 존(존 마이클 하긴스)이 사회를 맡아서 진행한다. 벨라가 소개되고 사회자는 새로은 모습의 벨라를 기대했는데 그렇지 못하고, 신선하지만 썩 보기 좋지는 않다고 말한다.

 

 

 

 

 

벨라가 노래를 시작하자 사회는 작년 결승에서 불렀던 곡이라며 오브리가 토한 이야기를 한다. 다행히 오브리 파트는 잘 넘어가고 에이미가 노래를 부르자 관객들이 환호하기 시작한다.

 

 

 

 

 

지역예선 결과 벨라는 2위를 하고, 우승은 트러블 메이커가 하게 된다. 트러블메이커와 다른팀이 시비가 붙자 베카와 에이미도 내려간다. 트로피를 들고 싸우다가 창문을 깨버린다. 기물파손으로 경찰에 잡혀갔던 베카는 아빠가 보석금을 내준덕에 풀려난다.

 

 

숙소에 돌아오자 벨라팀원들이 베카의 방에서 기다리고 있다. 베카는 팀에도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하는데, 오브리는 내가 리더라면서 듣지를 않는다.

 

 

준결승이 있는날 베카는 라디오방송국에 오는데 자신이 편곡한 노래가 나오자 좋아한다.

 

 


각 팀별 버스로 준결승 장소로 이동을 하는데, 트러블메이커의 리더 범퍼(애덤 드바인)가 주우소에서 기름을 넣고 있던 에이미를 발견하자 부리또를 던져버린다. 정신이 없던 에이미는 기름을 넣지 않고 버스에 올라 운전을 한다.

 

 

버스를 타고 가면서 벨라팀원들은 노래를 부르면서 베카의 기분을 풀어준다. 노래를 즐겁게 부르다가 버스의 시동이 꺼지자 당황해 한다. 에이미는 범퍼에게 전화하자고 한다.

 

 

 

 


결국 트러블메이커의 버스를 타고 같이 이동하게 된다.

 

 

 

 

 

준결승 무대가 시작되고 벨라팀의 노래가 시작되자, 사회자는 '또 이노래'라면서 '벨라 할줄 아는 노래에 매달린다'는 말을 한다. 베카가 관객석과 심사위원 석을 반응이 없자, 조금씩 변화를 주기 시작한다.

 

 

노래가 끝나고 오브리는 베카에게 화내는데, 제시와의 사이를 두고 말을하자 제시가 나타나 그런사이가 아니라고 말한다. 하지만 베카는 제시에게 그만 꺼져달라고 말하고 대회장을 빠져나온다. 준결승 결과 벨라는 탈락하고, 트러블메이커는 결승진출을 하게 된다.

 

 

방학이 되고 각자의 일상을 보내면서 지낸다. 베카는 라디오 방송을 한뒤에 영화 조찬클럽(The Breakfast Club, 1985년)을 다시 본다. 베카는 영화 엔딩에서 감동하여 눈물을 흘린다.

 

 

대학아카펠라 협회의 게일과 존은 대학생이 아닌 학생을 찾아내어 탈락시키고, 차점자인 벨라를 합격시킨다.

 

 

오보리는 합격했다는 소식을 듣고 전체 멤버에게 이소식을 전달한다. 클로이는 베카에게도 문자를 보냈다면서 베카가 벨라를 발전시킬거라는 이야기를 하지만 오브리는 화를 낸다.

 

 

베카는 제시를 찾아가 지난 대회에서 했던말 미안하다고 하지만 제시는 그것때문이 아니라면서 우리 관계는 끝이라고 말한다.

 

 

오브리는 대회에 나가기 위해 팀원들을 혹독하게 훈련시킨다.

 

 

베카는 아빠에게 친구들과의 갈등에 대해 이야기 한다. 아빠는 조언을 해준다.

 

 

범퍼는 존 메이어에게 코러스 해달라는 연락을 받았다면서 트러블 메이커 팀에서 나와 LA로 떠나버린다. 제시는 공석이 생기자 벤지에게 클럽 가입을 시킨다.

 

 

클로이와 오브리는 결국 타투고, 다른 멤버들도 그만 두겠다고 말한다. 오브리는 토해버리고 클로이는 오브리의 피리를 빼앗겠다고 몸싸움을 벌이면서 난장판이 된다. 그때 베카가 들어와 지난번 일은 미안했다면서 사과를 하는데, 오브리가 허락해주면 다시 벨라에 들어오고 싶다고 말한다. 오브리가 아무말이 없자 베카는 의자를 끌면서 문으로 향한다.

 

 

오브리는 베카를 부르고 자신의 아버지의 영향 때문에 팀원들에게 심하게 대했다고 말한다. 오브리의 고백을 계기로 남들에게 하지 못했던 말을 해보자면서 한명씩 이야기를 한다. 클로이는 방학때 대회에 나갈일 없을것 같아서 결절수술을 받았다고 말한다. 오브리가 일어나 베카에게 피리를 넘겨주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묻는다. 밖으로 나간 벨라스는 부르노 마스의 'Just the way you are' 를 부르면서 연습을 한다.

 

 

 

 

 

드디어 링컨센터에서 결승전이 열리고, 벨라는 무대 뒤에서 준비를 하고, 베카는 제시에게 잘하라는 응원을 보낸다.

 

 

 

 

트러블메이커의 무대가 끝난 후에 벨라의 무대가 시작된다.

 

 

 

 

 

벨라스의 노래는 조찬클럽의 OST를 편집하여 부르면서 관객의 뜨거운 환호를 받는다.

 

 

 

 

 

노래가 끝나고 사회자는 아카펠라의 새로운 역사가 쓰여졌다면서 칭찬을 한다.

 

 

 

 


6개월후 새로운 신입생 오디션이 시작되고,  오디션곡은 지난 ICCA 우승팀이 결정하는데, 벨라팀이 오디션곡을 선정하면서 영화는 끝이난다.

 

 

 

 

 

 

피치 퍼펙트1 메이킹영상

 

 

클로이의 성대결절은 너무 섹시해서 신이 준 벌이라며 에이미가 말하고 모두 웃는다.

 

 

 

 

[사진 출처] 영화 피치 퍼펙트1(Pitch Perfect)  스틸컷

 

 

 

 

 

 

이상 영화 피치 퍼펙트1(Pitch Perfect)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