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피치 퍼펙트 두번째 시리즈는 주인공인 베카와 벨라멤버들이 대학 졸업을 앞둔 상황에서 공연중에 사고를 일으키면서 한순간에 지금까지 쌓았던 모든것을 잃어버린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국제대회에 출전하여 우승하는것 뿐이다.


전체적인 스토리는 1편과 크게 다르지 않고, 예상대로 흘러간다. 벨라의 라이벌로 등장하는 DSM팀의 공연무대는 압도적이었다. 벨라는 DSM을 제치고 어떻게해야 우승을 할 수 있을까 궁금해지는 순간, 벨라는 마지막 공연에서는 최고의 감동을 안겨준다.


1편에 이어서 주인공 베카역을 맡은 안나 켄드릭의 매력을 느낄수 있고, 영화를 통해서 명곡을 아카펠라로 듣는 것 또한 역시 좋았다.

 

 

 

 

 

 

영화 피치 퍼펙트2 : 언프리티 걸즈(Pitch Perfect 2, 2015) 후기, 결말, 줄거리

 

 

 

 

1. 영화 피치 퍼펙트1(Pitch Perfect)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456

2. 영화 피치 퍼펙트3(Pitch Perfect 3)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633

 

 

 

 

 

 

 

 

 

 

 

 

 

 

 

피치 퍼펙트2 : 언프리티 걸즈(Pitch Perfect 2)

 

 

- 2015 제작
- 미국, 코미디 외
- 2015.05.28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14분
- 감독 : 엘리자베스 뱅크스
- 출연 : 안나 켄드릭, 헤일리 스테인펠드, 레벨 윌슨, 케이티 사갈

 

 

전세계를 뒤흔들 그녀들의 폭풍 라이브가 시작된다!

 

 

 

 

 

 

 

 

 

 

 

 

 

 

 

 

 

 

 

 

 

 

피치 퍼펙트2 줄거리

 

 

벨라스는 ICCA에서 3년 연속 우승을 하면서 대통령 생일파티 축하공연에서 화려하게 노래를 부르던 중에 바지가 찢어지면서 낮 뜨거운 사고를 치고 만다. 그 일로 사과성명까지 발표하지만 전국의 조롱거리가 된다.

 

 

 

 

 

 

 

대학의 자랑이었던 벨라스는 협회관계자인 존(존 마이클 하긴스)과 게일(엘리자베스 뱅크스)이 학교를 방문하고 학장에게 호출받아 가게 된다. 클로이(브라타니 스노우)는 졸업을 미루고 일부러 세번이나 낙제를 하면서 까지 벨라스에 남으려고 했는데 사고가 났다면서 걱정을 한다. 협회관계자들은 벨라스에게 모든 대학 대회의 출전 자격을 정지시키는 징계를 내린다. 징계때문에 벨라스는 우승팀의 타이틀 방어전과 신입생선발 오디션도 못하게 되었다.

 

 

 

 

 

대학에 입학하는 신입생 에밀리(해일리 스테인펠드)는 엄마 캐서린 정크(케이티 사갈)과 함께 온다. 에밀리는 반드시 벨라스의 멤버가 되고, 작곡도 열심히 하겠다고 말한다.

 

 

 

 

 

하지만 벨라스의 우승팀 자격은 유지되기 때문에 4년마다 열리는 세계아카펠라대회의 출전할 자격은 유지된다. 존과 게일은 미국팀이 세계대회에 나가서 우승한적이 한번도 없었다면서, 꿈깨라고 말해준다. 하지만 벨라스는 세계대회에 나가서 우승하면 징계도 풀어주겠다고 한다.

 

 

클로이는 세계대회에서 우승하기 위해서 연습에 집중하자고하는데, 베카(안나 켄드릭)는 스튜디오에서 전화온 것을 너무 기뻐하고 있다.

 

 

몇달이 지났지만 벨라스에게는 아직도 욕 편지고 온다. 클로이는 대회 접수를 마치고 코펜하겐으로 간다면서 멤버들과 함께 좋아한다.

 

 

베카는 제시(스카이라 애스틴)의 응원을 받으며 스튜디오 인턴으로 첫 출근을 하는데 벨라에 대한 죄책감이 든다고 말한다. 회사에서 사원증 만들고 커피심부름을 한다. 회사 대표가 들어오면서 회의하자면서 모이라고 한다. 특별한 크리스마스앨범을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내라고 한다.

 

 

에밀리는 아카펠라 신입생오디션에 갔더니 선배들이 없었다면서 숙소로 찾아온다. 에이미(레벨 윌슨)는 돌려보내지만 신시아 로즈(에스터 딘)가 들어오라고 한다. 에밀리 정크는 자신을 소개하고 엄마가 벨라였다고 말한다. 클로이는 캐서린 정크는 벨라중에서도 탑벨라였다면서 엉덩이 춤을 만들었다고 한다.

 

 

클로이는 즉석에서 에밀리의 오디션을 본다. 에밀리는 작곡중인 곡을 부르겠다고 한다. 클로이는 에밀리가 노래를 잘한다면서 받자고 하는데, 베카의 의견을 듣자는 의견도 있었지만, 결국 투표로 받기로 결정한다.

 

 

에이미는 파티에 가자고 하면서 아카펠라 클럽 환영의 행사에 벨라 모두 참석한다. 클로이는 제시를 보고 베카에 대해 물어본다. 벤지(벤 플렛)는 에밀리를 처음 본순간 반하여서 말을 더듬는다. 베카가 인턴을 마치고 돌아와 파티에 참석하는데, 클로이에게 아직 말하지 못했다고 말한다. 범퍼(아담 드바인)가 캠퍼스 경찰로 돌아오고 에이미와 함께 대화를 나누다 어디론가 함께 나간다.

 

 

 

 

 

벨라스는 유럽에서 우승한 독일팀을 염탐하기 위해 오토쇼를 찾아간다. 독일 아케펠라 팀은 자신들을 소개하면서 DSM(Das Sound Machine) 공연을 시작하고, 벨라스는 공연을 보고 놀란다.

 

 

 

 

 

독일팀은 공연을 보러온 벨라를 발견하고 비꼬는 말을 하면서 우리팀은 못이긴다며 놀리고 떠난다.

 

 

 

 

 

 

 

 

 

 

 

 

 

 


벨라는 독일팀을 이기기 위해서는 노래와 안무 모두 바꿔야 한다면서 멤버들과 함께 연습을 한다. 베카는 연습을 마치자 마자 스튜디오로 향한다.

 

 

 

 

 

스튜디오에서는 캐롤 녹음이 한창인데, 프로듀서는 노래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 옆에 있는 직원들의 의견을 묻는데 엉뚱한 대답만하자 뒤돌아 앉으라고 한다. 그래서 베카가 아까랑 똑같이 불러보게 하라는 의견을 낸다. 프로듀서는 베카의 의견을 듣고 그대로 해본다. 그러자 베카가 장비를 조작하면서 노래를 부르자 프로듀서는 스눕에게 완벽하다면서 잠시 쉬라고 말한다. 베카에게 관심을 보인 대표는 무슨일하는지 물어보고 만들어둔 데모있으면 들어보겠다고 말한다.

 

 

베카는 밤늦게 돌아오면서 멤버들이 배게싸움하는 것을 본다. 그리고 문앞에 놓여있던 편지를 클로이가 펼쳐보는데 주소와 암호만 있다. 늦은밤에 멤버들을 그곳으로 찾아간다. 그집은 바로 아케펠라 광팬의 집인데 그곳에 여러 아카펠라팀들이 모여있다.

 

 

 

 


곧이어 남자는 제1회 아카펠라 지하대회에 온것을 환영한다면서 레이저 닌자 드래곤 리그 시작을 알린다. 참가팀은 트러블메이커, 벨라스, 톤 행어스, DSM팀(Das Sound Machine), 그린베이 패커스 5팀이다. 경기규칙은 보드판에 나온 카테고리에 맞는 노래를 비트에 맞춰서 부르면 된다고 말한다. 그리고 비트는 먼저한 팀이 정하면 다음팀이 거기에 맞춰서 부르는 것인데 우승팀에게는 상이 있는데 42000달러 어치의 기프트카드를 준다고 한다.

 

 

첫번째 주제는 엉덩이에 관한 곡이다. DSM이 시작해서 노래를 부르다가 트러블메이커가 부르는데 작사를 하면서 불렀기 때문에 탈락이된다.

 

 

 

 


두번째 주제는 컨츄리 러브에 관한 곡으로, 그린베이 패커스가 노래를 부르지 못해서 탈락한다. 세번째 주제는 '존 메이어와 사귀었네' 이다. 범퍼가 부르는 노래때문에 톤 행어스가 탈락한다.

 

 

 

 

 


마지막 주제는 90년대 힙합이다. DSM과 벨라 두팀이 남아 있기때문에 음악배틀로 진행이 되는데, 에밀리가 자신이 작곡한 곡을 부르면서 DSM이 우승하게 된다.

 

 


그곳에서 에이미와 범퍼는 만나고, 둘은 따로 만나기로 한다.

 

 

 

 

 

다음날 회사에 출근한 베카는 회사의 대표를 만나, 자신의 데모를 들어보았는지 물어본다. 대표는 기대하고 들어봤는데 대부분 리믹스곡 이었다면서 리믹스는 어린애도 노트북만 있으면 만들수 있다고 말한다. DJ할거면 상관없지만 프로듀서를 하려면 작곡한것이 있어야 한다는 말은 한다. 베카를 아카펠라 그룹에서 리메이크곡만 부르는 애로 기억하긴 싫다고 말하면서 떠난다.

 

 

베카는 노래를 만들다가 잘 안되제 제시에게 전화를 하는데 받지 않는다. 혼자 고민하고 있는데 에이미가 들어온다. 에이미는 지갑에서 몰래 돈을 꺼내다가 ID카드 봤다면서 고민있으면 이야기 하라고 한다. 그러면서 에이미는 베카에게 자신감을 가지라고 이야기 한다.

 

 

범퍼는 에이미와 함께 강변에서 저녁식사를 하면서 사귀자고 한다. 그러나 에이미는 '나는 누구에게도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영혼이다'라면서거절하고 돌아간다.

 

 

벨라스는 대회를 나가기전에 지역 공연에 참가한다. 존과 게일은 이 공연에서 아카펠라공연을 보면서 팟캐스트 방송을 한다.

 

 

 

 

 

공연이 시작되고 노래도 좋고 무대 안무도 좋았지만, 소품을 사용하면서 실수가 생기고, 공연을 중단하게 된다.

 

 

 

 

 

 

 

공연을 망치고 돌아오는 차안에서 클로이는 이대로는 안된다며 훈련을 떠나자고 말한다. 에밀리는 엄마 캐서린을 만나 상황을 이야기 하는데 엄마는 잘 될거라면서 응원해준다. 드디어 훈련을 떠나고 도착한곳은 풀론 리브스 캠프, 그곳에서 오브리(안나 캠프)를 만나 멤버들은 기뻐한다.

 

 

오브리는 벨라만의 화음을 잃었다면서, 이곳에서 이틀동안 벨라만의 화음을 찾으라고 말하고 벨라를 훈련시킨다. 텐트에서 함께 자고 아침부터 오브리는 멤버들을 깨우기 시작한다. 훈련은 기본인 하모니부터 시작해서, 통나무 건너기, 장애물통과 등의 각종 훈련을 한다.

 

 

 

 


잠시 쉬는시간에 베카는 클로이에게 인턴으로 취직한것을 이야기하고 말다툼을 한 뒤에 그만두겠다면서 돌아선다. 그러다 베카는 곰덫에 걸려버린다. 곰덫에 걸린 베카는 아까한말 취소하겠다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제시카(캴라 제이클)와 애슐리(셀리 레그너)는 아직 누가누군지 헷갈린다고 말한다. 모두 당황해 할때 릴리(하나 매리)는 올라가 밧줄을 잘라서 베카를 구해준다.

 

 

밤에 모닥불에 모여앉아 각자의 속마음을 이야기하는데, 클로이는 그동안 졸업을 미룬 이유가 졸업한 뒤에 무엇을해야할지 두려웠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나머지 멤버들도 한명씩 자신의 계획을 이야기하고, 베카는 에밀리에게 콜라보하자고 제안한다. 클로이가 노래를 부르자 다른 멤버들도 따라 노래를 부르면서 벨라만의 화음을 찾는다.

 

 

에미미는 범퍼를 사랑한다면서 먼저 가겠다고 나서는데 곰덫에 걸리고 만다. 다음날 에이미는 범퍼를 만나기 위해 호수를 건너가면서 노래를 부른다. 범퍼와 에이미는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고 키스를 한다.

 

 

베카와 에밀리는 녹음실에서 같이 음악 작업을하고, 만든 노래를 회사 대표에게 들려준다. 대표는 내가 잘하는것을 남이 잘하면 기분나쁘다면서 노래 괜찮다고 말하고 재능이 보인다는 말을하고 나간다.

 

 

벨라멤버들은 졸업사진을 찍고 코펜하겐으로 떠난다. 공연장에 도착하고 존과 가엘은 위기의 팀 벨라를 걱정하고 있다. 벤지는 벨라를 응원하고 싶어서 코펜하겐에 왔다면서 에밀리와 인사를 한다. 에밀리는 엄청 긴장된다면서 인사하고 벤지와 키스를 한다.

 

 

드디어 국제 아카펠라대회는 개최되고, 여러나라에서 출전힌 팀들이 노래를 부른다. DSM의 공연이 시작되고 벨라는 긴장하면서 DSM의 무대를 지켜본다.

 

 

 

 

 

 

 

DSM의 무대가 끝나고 벨라의 무대가 시작된다. 벨라스는 비트를 맞추면서 노래를 시작하고, 잠시 정적의 순간 자신들이 만든 오리지널곡을 부른다.

 

 

 

 

 

공연 중간에 역대 선배 벨라들이 코러스로 등장하면서 화음을 받쳐준다.

 

 

 

 

 

 

 

 

관객들에게 감동을 주면서 국제 아카펠라대회에서 우승을 한다.

 

 

 

 

 

우승하고 학교로 돌아온 멤버들은 에밀리의 정식 신고식을 치른다. 전통의식인 계단타기를 에이미가 먼저 시범보이고, 에밀리가 계단을 타면서 영화는 끝난다.

 

 

 

 

 

 

 

 

 

 

피치 퍼펙트2 쿠키영상

 

 

범퍼가 한 오디션 프로그램 The Voive에서 노래를 부른다. 심사위원들은 모두 버튼을 누르고 의자를 돌리는데, 코치를 크리스티나로 선택한다.

 

 

 

 

[사진 출처] 영화 피치 퍼펙트2 : 언프리티 걸즈(Pitch Perfect 2) 스틸컷

 

 

 

 

 

 

이상 영화 피치 퍼펙트2 : 언프리티 걸즈(Pitch Perfect 2)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