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독전은 중국영화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조진웅, 류준열, 김주혁, 김성령 등의 배우들이 출연하여 열연을 펼쳤다.


러닝타임이 123분으로 길지만, 한순간도 긴장을 놓을수가 없었다.

 

원호와 락은 이선생을 잡기위한 작전을 함께 준비하지만, 영화의 후반부에서 진짜 이선생이 누구인지 밝혀진다.

 

이선생에 대한 궁금증은 풀리지만, 영화는 누가 죽은건지 알 수 없는 결말을 맺으면서 끝난다.


영화는 자신을 사칭하고 가족을 해친 놈을 처단하겠다는 영락(류준열)이, 범인을 잡겠다고 집착하는 경찰 원호(조진웅)을 이용해서 복수를 하고 떠난다는 내용이다. 경찰은 이선생을 잡지 못하고 가짜 이선생으로 사건을 종결짓고 만다.

 

배우들의 연기력도 좋고, 재미있다. 하지만 15세관람가라고 하기에는 선정적이고 부적절한 장면들이 많이 나온다. 킬링타임용 영화로 추천한다.

 

 

 

 

 

영화 독전(Believer, 2018) 관람 후기, 반전 결말, 줄거리

 

 

 

 

2018년 5월 개봉영화 정리 : http://barista7.tistory.com/404

 

 

 

 

 

 

 

 

 

 

 

 

 

 

독전(Believer)

 

 

- 2017 제작
- 범죄 외
- 2018.05.22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23분
- 감독 : 이해영
- 출연 : 조진웅, 류준열, 김주혁, 김성령

 

 

 

 

 

 

 

 

 

 

 

 

 

 

 

 

 

독전 줄거리

 

 

오랫동안 마약 조직을 추적해온 형사 ‘원호’(조진웅)는 이선생을 잡기위해 수정에게 핸드폰을 건네주고 용산역에서 만나기로 한다.

 

 

 

 

 

뉴스에서는 이우해운 이학승 회장의 심장마비 소식이 방송으로 나오고 있다. 원호는 수정의 문자를 받고 만나기로 한 장소로 나가지만, 수정은 피투성이로 쓰러져 있다.

 

 

급히 병원으로 옮기지만 수정은 위독한 상태로 원호에게 '8' 이라는 메시지를 남기고 숨을 거둔다.

 

 

부장은 원호에게 이선생 잡는 일은 다른 팀으로 넘기라는 말에 원호는 이선생 잡을 것이라면서 거부한다.

 

 

그 시간 한 공장에서 의문의 폭발사고가 발생하고, 목숨을 건진 오연옥(김성령)은 폭발사고 직후 경찰서로 향하여 이선생을 잡게 해주겠다고 한다.

 

 

 

 

 

 

 

경찰은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이곳에서 부상당한 개 한마리와 생존자 한명을 찾게 된다.

 

 

 

 

 

오연옥은 해장국과 자신의 약을 가져달라고 하고, 해장국이 배달되자 맛있게 먹고난뒤 저혈당 쇼크로 쓰러져 버린다.

 

 

생존자는 조직원 서영락(류준열)이다. 락은 부상당한 개를 보고 입을열기 시작한다. 이선생을 잡을 수 있냐면서 도와주겠다고 한다.

 

 

원호는 받은 문자 메시지를 락에게 보여준다. 락은 문자를 보자마자 중국 바이어와의 약속 장소라고 알려준다.

 

 

 

 

 

원호는 락과 함께 진하림(김주혁)과 박선창(박해준)을 속이기 위한 작전에 들어간다.

 

 

 

 

 

 

 

원호는 박선창으로 위장하여 락과 함께 진하림을 만나기 위해 출발한다.

 

 

 

 

진하림은 '니가 이선생이냐?, 난 이선생을 만나러 왔다'라면서 이선생을 찾는다.

 

 

 

 

 

원호와 락이 준비해온 샘플을 확인한 진하림은 연락할테니 기다리라고 하면서 방으로 들어가 버린다.

 

 

 

 

 

 

 

 

 

 

 

 

 

바로 박선창이 호텔로 도착할 시간에 맞추어, 원호는 진하림으로 변장하여 호텔에서 준비를 한다.

 

 

 

 

 

내부 세팅을 준비하다가 마무리가 덜 된 상황에서 박선창이 도착하고, 문이 열리자 원호는 이전에 만났던 진하림과 비슷한 상황을 연출하여 위기를 넘긴다.

 

 

 

 

 

 

 

박선창이 준비해온 샘플을 확인한 원호는 방으로 돌아가 쓰러지고, 박선창과 락은 호텔 밖으로 빠져 나간다.

 

 

 

원호는 의식을 잃고 쓰려지고, 팀원들은 원호를 얼음물속에 집어 넣는다. 얼음물에서 꺼낸뒤 약을 투여하여 원호를 정친차리게 한다.

 

 

 

 

 

 

 

락은 진하림에게서 원료를 보내겠다는 문자를 받고, 원료를 받으러 간다.

 

 

락은 원료를 가지고 태안의 소금 공장으로 이동한다. 그곳에는 락과 만 통하는 기술자들이 두명이 있다.

 

 

 

 

 

 

 

그곳에서 락은 원료를 주고, 공장 폭발사고로 어머니가 돌아가셨다고 말하고 함께 제사를 지낸다.

 

 

 

 

제품이 만들어지는 동안 원호는 서영락에 대한 어린시절 사진을 받고, 락에게 추궁한다. 락은 어릴때의 컨테이너에 실려왔던 이야기를 원호에게 해준다.

 

 

 

 

 

그 시각 새로운 인물이 공장으로 등장한다. 그는 바로 브라이언(차승원) 이사이다. 폭발사고에 대해 위로금을 전달하면서 '중심은 내가 잡아줄테니 나한테 기대도 된다'라고 말하고 떠난다.

 

 

 

 

 

브라이언은 떠나면서 서영락은 이번 일에서 제외시키라고 하지만, 박선창은 이번까지만 포함시켜 달라고 부탁한다.

 

 

 

 

브라이언은 이우해운 이학승 회장의 둘째 아들로 그와 관련된 사건들 모두 심장마비로 숨을 거두었다. 관련정보를 찾던 중에 원호는 수정이 마지막으로 남긴 '8'의 의미를 찾게 된다.

 

 

브라이언은 이우해운 회사로 찾아온 박선창에게 '찾아오지 말라고 했는데 왜 왔느냐? 기본을 지켜라' 라고 말하면서면서 때린다.

 

 

제품을 모두 만들고 약속장소로 이동하려는데, 진하림의 조직원들이 먼저 나타나 원호와 락, 함께있던 경찰을 데리고 떠난다.

 

 

 

 

 

 

 

 

 

그 시각 소금 공장에는 서영락이 타고 출발했던 차가 다시 나타나고 이상함을 느낀 경찰은 공장으로 향한다.

 

 

 

 

진하림과 원호는 총격전을 벌어지고, 진하림은 총에 맞고 쓰러진다.

 

 

 

 

 

 

 

공장에서는 폭발이 일어나 경찰 동우가 숨진다.

 

 

서영락은 박선창에게 물건을 전달하고 다시 돌아온다. 소금 공장 폭발로 서영락을 작전에서 제외시키려고 한다.

 

 

 

 

 

이선생으로부터 약속장소에 대한 문자가 도착하고, 원호는 이선생 같이 잡자면서 다시 서영락을 끌어들인다.

 

 

 

 

 

원호는 진하림으로 위장하여 터미널로 향한다. 터미널은 용산역, 브라이언이 만든 비밀 제조실을 만들어 놓고 운영하고 있었다.

 

 

 

 

 

브라이언은 서영락과 박선창은 처리할 일이 있다면서 다른곳으로 보내고, 원호와 소연(강승연)을 데리고 들어간다. 그곳에서 새로 만든 제품을 보여준다.

 

 

 

 

 

브라이언은 자신이 이선생이라고 말하면서, 원호를 위협한다.

 

 

그때 엘리베이터문이 열리고 직원이 이선생이 보내서 왔다면서 물건이 하나 싣고온다. 그때 연막탄이 터지고 총격전이 벌어진다.

 


원호와 브라이언은 격투를 벌이고, 방독면 쓴 이들이 나타나 브라이언을 잡아간다.

 

 

브라이언 앞에 모습을 드러낸 인물은 바로 서영락, 서영락이 이선생이었다.

 

 

 

 

 

락은 자신은 기르던 개가 다친것 처럼 브라이언의 등에 화상을 입힌다.

 

 

락은 브라이언을 풀어주면서 원호에게 전화걸어 이선생이 1층으로 갔다고 알려주고 사라진다.

 

 

 

 

 

원호는 개가 치료받던 곳으로 찾아가 보지만 이미 개는 사라지고 없다. 개이름이 진돗개가 아니라 라이카 라는 것을 미리 알고 있었던 원호는 개에게 GPS를 심어두 었다.

 

 

 

 

 

원호는 사라진 개를 찾기 위해 GPS신호가 있는곳으로 찾아간다. 도착한 곳에서 마주한 원호와 락, 두사람은 서로 총을 테이블 위에 올려두고 이야기를 한다.

 

 

 

 

한발의 총성이 울리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사진 출처] 영화 독전(Believer) 스틸컷

 

 

 

 

 

 

 

 

이상 영화 독전(Believer)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