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이제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다. 이렇게 더운날에는 시원한 강이나 바다에 들어가고 싶어진다.

 

포항에는 크고 작은 해수욕장들이 많이 있는데, 그 중에서 대표적인 해수욕장의 개장일과 개장기간에 대해 알아보았다.

 

 

 

 

 

 

 

2018년 포항 해수욕장 개장일, 개장기간(구룡포, 도구, 영일대, 칠포, 월포, 화진)

 

 

 

 

2018년 포항 해수욕장별 축제정보(7~9월) : https://barista7.tistory.com/591

 

 

 

 

 

포항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은 구룡포 해수욕장, 도구 해수욕장, 영일대 해수욕장, 칠포 해수욕장, 월포 해수욕장, 화진 해수욕장 이다.

 

 

해수욕장 모두 6월 23일부터 개장을 하고, 개장기간은 8월 19일까지로 58일간 개장할 예정이다.

 

 

- 구룡포, 도구, 영일대, 칠포, 월포, 화진 해수욕장 개장기간 : 18. 6. 23(토) ~ 8. 19(일), 58일간

 

 

 

 


포항에 있는 해수욕장의 개장과 관련된 사항은 포항시의 조례에 따라 정해지고 고시가 되고 있다.

 

 

 '포항시 해수욕장 관리 및 운영 조례 제5조(해수욕장의 개장기간 및 시간 고시 등) 제1항'에 의거 2018년도 해수욕장의 개장기간 및 시간이 고시되었다.

 

 

해수욕장 개장기간 및 시간 고시.hwp

 

출처 : 포항시 홈페이지

 

 

 

 

 

 

 

 

 

 

 

현재 해수욕장은 백사장 정비작접 등 개장을 위한 다양한 준비가 한장이라고 한다.

 

 

 

 

 

 

 

 

출처 : 포항시 포스트

 

 

 

 

 

 

 

 

 

 

 

 

 

 

 

 

구룡포 해수욕장

 

구룡포는 신라 진흥왕 때 장기 현감이 고을을 순찰중 용주리를 지날 때 별안간 하늘에서 천둥이 치고 폭풍우가 휘몰아쳐서 급히 민가로 대피했는데, 이 때 용두산 해안 바다에서 아홉마리 용이 승천하였다고 한다. 이후, 아홉마리 용이 승천한 포구라 하여 구룡포라 부른다고 한다.

 

구룡포는 구릉지가 많고 평지가 적으며, 겨울은 따뜻하고 여름은 서늘한 기후로 15.8km의 긴 해안선에 둘러싸여 있다. 반달형의 백사장은 길이 400m, 폭 50m나 되어 야영을 즐기는 피서객들이 선호할 만한 곳이다.

 

 

 

위치 :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리 9-16

 

 

 

 

 

 

 

 

 

도구 해수욕장

 

도구해수욕장은 삼국유사에 나오는 연오랑세오녀와 관련된 전설이 있는 곳이다.

 

면적은 31.107㎡, 백사장 길이 800m, 폭 50m, 넓이 12,000평 규모로 하루 25,0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위치 : 포항시 남구 동해면 도구리 729-13

 

 

 

 

 

 

 

 

 

 

 

 

 

영일대 해수욕장

 

길이 1,750m에 폭 40~70m, 면적 406,613.4m²(123,000평)의 백사장을 갖춘 해수욕장으로 동해안에서 가장 큰 규모이다.

 

포항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으로 이름나 있는 곳이다. 도심권에 위치하여 포항시내의 편의 및 숙박시설을 큰 불편이 이용할 수 있고, 가족단위 피서에 적합한 곳이다.

 

 

 

 

 

 

위치 : 포항시 북구 두호동 685-1

 

 

 

 

 

 

 

 

 

 

 

 

 

 

 

칠포 해수욕장

 

포항시내에서 북쪽으로 13Km떨어진 해수욕장으로, 백사장 길이 2km, 폭 70m, 평균수심 1m, 면적 32,0662.6m²(9만7천 평)에 하루 10만 명을 수용할 수 있다. 백사장은 왕모래가 많이 섞여 있으며, 주변 갯바위에서 바다낚시도 가능하다.

칠포 유원지가 조성되어 호텔, 노래방, 편의점, 샤워장, 주차장, 공공화장실 등의 각종 편의시설이 있다.

 

 

 

위치 : 포항시 북구 흥해읍 칠포리 112

 

 

 

 

 

 

 

 

월포 해수욕장

 

백사장 길이가 1.2km, 폭 70m 총 62,810m²(19,000평)의 해수욕장으로 물이 맑으며 수심이 얕다. 아침에 동해일출이 장관이며, 해수욕을 하면서 바다 조개를 잡을 수 있어 가족단위 피서지로 적당하다.

월포방파제 및 갯바위 낚시터로 많은 피서객들이 찾고 있다.

 

위치 : 포항시 북구 청하면 월포리 92-111

 

 

 

 

 

 

 

 

 

 

 

 

 

화진 해수욕장

 

포항시내에서 북쪽으로 20km 가량 떨어진 해수욕장으로, 백사장 길이 400m, 폭 100m, 평균 수심 1.5m의 작은 곳이다.
나무가 많고 물이 맑으며 주위 경관이 좋아 가족과 함께 피서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위치 : 포항시 북구 송라면 화진리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지금까지 포항의 해수욕장 개장일과 개장기간에 대해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