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는 일체형 모델이 대부분이지만, 내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배터리 교체형 모델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늘 충전기와 이벤트로 받은 추가 배터리를 늘 가지고 다닌다.

 

몇일전 외출했다가 배터리가 다 되어 예비 배터리로 교체하려고 보니 배터리가 부풀어 있었다. 배터리 웨일링 현상이 발생한 것이다.

 

배부른 배터리는 내부에서 가스의 발생으로 부풀어 오르는데, 교체해서 사용해야 한다. 대부분 이런경우 배터리의 보증기간도 짧고 소모품이라 새로 구매하거나 외장형배터리 사용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이럴경우 나는 서비스센터에서 배터리를 무상으로 교환을 받았다.

 

 

 

 

 

 

LG스마트폰 배부른 배터리(스웰링 현상) 무상 교환받기

 

 

 

 

 

지금까지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을 사용하였는데, 그중에서 일부 스마트폰의 경우 사용하다보니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경우가 있었다.

 

 

삼성 갤럭시S를 사용할때 배터리가 부풀었는데, 그때는 약정기간도 끝나고 스마트폰을 새로 구매하면서 사용을 하지 않다 보니 신경쓰지 않게 되었다.(삼성 스마트폰은 이후에도 배터리 문제가 뉴스에 많이 나왔던것으로 기억한다.)

 

 

이후부터 LG 제품을 주로 사용하게 되었고, 2015년 3월 LG G2 스마트폰을 사용할때 배부름 현상이 발생하였다. 게다가 배부름현상 때문인지 스마트폰 본체와 액정사이가 벌어진부분도 발견하였다. AS기간 끝나기전에 점검도 받고, 배터리도 새로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LG서비스센터에 방문하였다. LG서비스센터 안양점에 방문하여 스마트폰 점검을 받고, 배터리를 상태를 보더니 무상으로 교환해주었다.

 

 


9개월 후인 12월에 LG G2의 두번째 배터리도 배부름현상(스웰링 현상)이 생겼다. LG서비스센터 영등포점에 방문해서 점검을 받고 배터리를 무상으로 교환받았다. 그때 담당 직원은 '배부름 현상이 생긴 배터리는 스마트폰 기종 및 보증기간과 상관없이 무상교환 해준다' 라고 덧붙여서 설명해 주었다.

 

 

2016년 9월 LG 뷰2도 2개의 배터리중에 1개가 부풀어올라 포항 LG서비스센터에 방문하였다.

 

 

 

▲ 사진의 왼쪽 배터리가 스웰링현상이 발생한 배터리다

 

 

 

처음 담당직원은 배부른 배터리를 보더니, 배터리 구매해야는 말을 하였다. 그래서 이전에 같은 상황으로 배터리 교환받은 것을 이야기를 하였다.

 

 

 

▲ 가운데가 볼록하게 부풀어서 꼭 살짝 올라온 모습이다

 

 

 

담당직원은 서비스받은 기록 조회해서 영등포 지점으로 전화해서 어떻게 조치하면되는지 물어보고 난뒤, 배부른 배터리 교환 처리는 처음이라는 말과 함께 배부른 배터리를 무상으로 교환해주었다. (아마 직원도 몰랐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터리 새로구매하지 않았나 생각된다.)

 

 


이후 LG V10으로 기기 변경하고 사용중인데, 2018년 7월 잘 사용하지 않는 배터리가 배부름 현상(스웰링)이 발생하여 또다시 LG서비스센터 포항점에 방문하였다.

 

 

 

▲ 오른쪽이 스웰링 현상이 발생한 배터리다

 

 

 

왼쪽이 스웰링 현상이 발생한 배터리다. 가운데가 부풀었기 때문에 가장자리가 떠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번에 스웰링 현상이 발생한 배터리는 LG서비스센터에서 스마트폰과 배터리 점검후에 무상으로 교환받았다.

 

 

 

 

직원은 스웰링 현상이 생기는 원인이 배터리 사용회수와 상관이 없고, 과충전, 불량 충전기 사용, 차량용 급속충전기 등 때문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나는 구매시 받은 정품 충전기와 크래들을 사용중이고, 충전이 완료되면 바로 전원끄는데 스웰링이 발생한다면 도대체 원인은 무엇일까? 배터리 자체 문제가 아닐까 의심이 된다.

 

LG 스마트폰의 배터리 배부름, 스웰링 현상이 생긴다면 바로 LG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점검받고 무상으로 교환받자.

 

 

 

 

 

 

 

 

지금까지 LG스마트폰 배부른 배터리(스웰링 현상)를 무상으로 교환받은 후기를 남겨본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