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어제 영화가 끝난뒤 극장에서 나오면서 스마트폰을 확인하는데 꺼져있었다. 배터리는 80%가량 남아있었기 때문에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혹시나 하는 생각에 다른 배터리를 끼워보아도 같은 증상이었다.

 

갑자기 스마트폰이 작동을 멈춰버리니 당황스러웠다. 게다가 LG전자 서비스센터 영업시간이 18:00까지라 가기도 애매한 시간이었다. 하는수없이 다음날 서비스센터에 가기로 했다.

 

 

 

 

 

 

 

LG스마트폰 V10(LG-F600) 전원 안켜짐 현상, 메인보드 무상교체

 

 

 

 

 

 

 

 

 

 

 

 

 

 

 

 

 

 

 

 

지난번 배터리 부풀었을때(스웰링) 예약없이 방문했더니 거의 1시간을 기다렸다가 배터리 교환을 받았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LG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고 가기로 했다.

 

 

 

LG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 : https://www.lgservice.co.kr/main.do

 

 

 

 

 

그런데 예약을 하려니 전화인증 단계를 거쳐야 예약이 된다고 한다. 이런 전화가 안되는데 전화인증을 어떻게 받으라는 건지 답답했다.

 

 

 

LG스마트폰 배부른 배터리(스웰링 현상) 무상 교환받기 : https://barista7.tistory.com/623

LG G패드2 8.0 V498 액정 수리비? : https://barista7.tistory.com/592

 

 

 

 

 

 

 

 

 

 

 

 

어떻게든 예약을 마치고 스마트폰을 살펴보았는데, 배터리를 충전시키고 전원을 다시 켜보니 아래의 3가지 현상들이 번갈아 가면서 나타났다.

 

 

1. 후면 전원스위츠를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다.
2. 아주 가끔 잠시 켜지는듯 하더니 LG 로고만 보이고 아무런 반응이 없음
3. 스마트폰이 켜진후에 바로 꺼져버린다.

 

 

 

 

 

 

 

 

 

 

 

 

다음날 서비스센터 방문을하고 증상을 이야기 하니 AS기사는 이런경우 배터리문제 이거나 메인보드 문제일 경우가 많다고 한다.

 

 

메인보드의 문제일 경우에는 현재 G4(LG-F500), V10(LG-F600)기종의 경우에는 무상으로 교환을 해준다고 한다. 단 침수되었던 흔적이 없어야 하고, 침수 되었을때는 유상수리를 받아야 한다. 메인보드 교체비용이 20여만원이 든다고 한다.

 

 

 

 

LG G4(LG-F500)

 

 

 

 

▲ LG V10(LG-F600)

 

 

 

AS기사는 점검을 해더니 배터리문제는 아니라고 한다. 그렇다면 메인보드 문제인데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던 전화번호와 사진등의 데이터를 백업하고 메인보드를 교체하려면 1시간30분가령 소요된다고 한다.

 

 

다행히 사진 등의 파일은 외장SD카드에 저장해두었고, 전화번호도 백업해둔것이 있기 때문에 데이터복구하는 절차 없이 진행하기로 했다.

 

 

약 30분가량의 대기시간뒤에 스마트폰을 받았는데, 메인보드를 교체한 것이다 보니 모든것이 초기화된 상태였다.

 

 

 

 

 

집으로 돌아와 전화번호를 다시 입력하고, 자주 사용하던 앱들을 하나씩 다시 설치하고, 설정하는데 2시간 가량이 걸렸다.

 

 

뒤늦게 인터넷을 찾아보니 V10(LG-F600)의 전원 안켜짐 현상은 이미 2016~2017년에 많이 발생한듯 했다. 특히 1년~2년 사이에 많이 발생하는것 같은데, 나도 거의 구매한지 2년이 다 되어가는 시기에 저원꺼짐 현상이 발생했다. (제조일자로 보면 3년이 다 되어간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고장이 안나면 좋겠지만 갑자기 꺼진뒤에 전원이 안들어오는 현상이 생긴다면 당황할 수밖에 없다.

 

 

스마트폰이 약정기간이 끝나가는것을 어떻게 알고 이렇게 고장이 나는것인지 모르겠다. 하지만 이번에 AS를 받으면서 메인보드르 교체했기 때문에 당분간은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지금까지 LG스마트폰 V10(LG-F600) 전원 안켜짐 현상으로 메인보드 무상교체 받은 후기를 정리해 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