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인터넷을 사용하던 중에 갑자기 모니터 하단에 인터넷에 연결이 끊어졌다는 메시지가 나타났다.


인터넷 단말기와 공유기를 살펴보는데 ipTIME n904ns 공유기 LED 불이 한개만 켜져 있고 나머지는 모두 꺼져있는 것이 아닌가?


전원을 껐다켜니 다시 전원이 모두 들어 왔지만 이내 모두 꺼져버렸다. 전원 아탑타를 바꿔보아도 반응이 없었다. 공유기 케이스를 열어 내부를 살펴보기 시작했다. 설마했는데 역시나 콘덴서가 2개나 부풀어 있었다.


지금부터 알면 쉬운 콘덴서 교체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DIY] 인터넷공유기 콘덴서 교체 자가 수리

 

 

 

 

콘덴서 교체 관련 이미 여러번 포스팅을 했었는다.(메인보드, 모니터 AD보드, 모니터 전원보드,  아답터 등)

콘덴서 교체 방법은 모두 동일하니 아래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

 

 

[DIY] 모니터 고장 수리(전원부 콘덴서 교체) #1 : http://barista7.tistory.com/136
[DIY] 모니터 고장 수리(AD보드 콘덴서 교체) #2 : http://barista7.tistory.com/135

[DIY] 컴퓨터 메인보드 고장 수리(콘덴서 교체) : http://barista7.tistory.com/137
[DIY] 컴퓨터 메인보드 콘덴서 교체 #2 : http://barista7.tistory.com/616

[DIY] 아답터 고장 수리(콘덴서 교체) : http://barista7.tistory.com/453

 

 

 

 

 

 

 

 

 

 

 

 

콘덴서 교체 방법

 

 

콘덴서 교체는 콘덴서 가운데가 부풀거나 녹슬어 있는 불량 콘덴서를 제거하고 새 콘덴서를 극성에 맞게 납땜해주면 끝나는 작업이었다. 순서를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1. 케이스에서 분리
2. 불량콘덴서와 같은 용량의 새콘덴서 준비
3. 불량콘덴서를 제거
4. 새콘덴서 납땜(+, - 구분 필수)
5. 정상작동여부 테스트

 

 

 

 

 

 

 

 

 

 

 

 

 

공유기에는 25v 220uf 용량의 콘덴서 3개가 달려 있었다. 가지고 있는 콘덴서를 살펴보니 같은 용량은 없었다.

 

 

 

 

 

하지만 25v 220uf 보다 좀더 큰 용량의 25v 330uf 콘덴서가 있었다.

 

 

 

 

 

다행히 콘덴서 외형크기도 같아 보드를 케이스에 넣을때 문제가 되지 않았다.

 

 

 

 

 

 

 

 

 

 

 

 


불량난 콘덴서 2개를 제거하고, 콘덴서의 극성에 맞추어 새 콘덴서를 납땝하였다.

 

 

 

 

 

 

 

납땜한 뒤 공유기를 조립하고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되는지 테스트를 해보았다. 인터넷은 아무 문제없이 정상적으로 잘 되었다.

 

 

 

 

 

 

 

 

 

지금까지 인터넷 공유기의 콘덴서 자가수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