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기존 영화에서 나왔던 로빈후드와는 다른 로빈후드가 나왔다.


로빈은 십자군 전쟁에 징집되어 전쟁터에서 4년을 보내고 고국으로 돌아오는데 자신은 2년전에 죽은 것으로 되어 있고, 자신의 전재산은 몰수되었다. 존과 함께 전쟁을 끝내기 위해 주 장관에게 접근하여 또 다른 음모를 밝히면서 주 장관이 사람들에게서 빼앗은 돈을 다시 훔친다는 내용이다.


사막 전투장면과 금고에서의 전투장면에 나온 활은 총을 쏘는 듯한 파괴력을 가지고 있었다. 활 쏘는 속도감과 파괴력, 마차 추격신은 역동적이었다. 개인적으로 지루하지 않았고 재미있는 킬링타임용 영화라고 생각한다.

 

 

 

 

 

 

 

영화 후드(Robin Hood,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8년 1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791

 

 

 

 

 

 

 

 

 

 

 

 

후드(Robin Hood)

 

 

- 2018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18.11.28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16분
- 감독 : 오토 배서스트
- 출연 : 태런 에저튼, 제이미 폭스, 벤 멘델존, 제이미 도넌

 

 

 

 

 

 

 

 

 

 

 

 

 

 

 

후드(Robin Hood) 줄거리

 

 

<로빈 후드 나레이션>
정확히 몇년인지는 기억이 안나지만 로빈 후드에 대한 이야기는 도둑의 이야기다. 후드를 쓰고 부자의 돈을 훔치고 가난한 이들에게 돈을 나누어주는 아이들의 동화같은 이야기는 잊어버리라고 말한다.

 


마리안(이브 휴슨)은 마구간으로 말을 훔치러 들어온다. 그때 로빈이 청소를 하기 위해 마구간으로 들어온다. 로빈(태런 에저튼)은 얼굴을 가린 도둑을 발견하고 그녀에게 모른척 할테니 떠나라고 말한다. 그녀는 옆집 말이 죽었는데, 말을 바꾸지 않으면 가족들이 굶어죽게 된다고 말한다. 로빈은 자신의 이름을 말하면서, 이름을 말을 가져가는 대신 이름을 알려달라고 말한다. 이후 로빈과 마리안은 서로 사랑을 하게 된다.

 

 

 

 

 

전쟁이 일어나고 노팅엄 주 장관(벤 멘델슨)은 귀족 가문에 편지를 보낸다. 마리안과 함께 지내고 있던 로빈도 편지를 받고 개봉한다. 편지는 십자군전쟁에 징집되었다는 징집통고문 이었다. 로빈은 자리에 주저 앉으면서 허탈해한다. 로빈은 마리안의 배웅을 받으면서 십자군 전쟁을 떠난다.

 

 


<4년후 캐브리트 반도 아라비아>
롭(태런 에저튼)은 동료 군인들과 성의 안쪽 도심으로 들어와 둘러보고 있다. 그때 첨탑 지붕에서 강력한 화살이 날아오고 아군은 화살에 맞에 움직이지 못하고 있다. 롭은 클레이튼과 함께 적이 재장전을 할때 옆으로 빠져나와 뒤쪽으로 돌아가기로 한다. 롭은 사정거리에서 적이 쏘는 화살의 숫자를 세면서 재장전을 할때 화살을 쏘아 적을 제거한다. 롭의 후방을 지키던 클레이튼이 적에게 잡혀가가 롭은 그를 구하기 위해 뒤따라가 간다.

 

 

 

 

 

적들은 건물 주위를 포위하고 공격준비를 하고 있다. 롭이 클레이튼을 발견하고 구하려는데 매복하고 있던 적들이 공격해 온다. 기스본(폴 앤더슨)은 신호탄을 발사하고, 투석기가 곧 날아올거라면서 후퇴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롭을 데리고 가려한다.

 

 

 

 

 

 

 

 

 

 

 

 

 

 

롭은 클레이튼을 구하기 위해 달려가고, 리틀 존(제이미 폭스)이 나타나 롭을 공격을 한다. 롭은 리틀 존과 싸움을 하다 힘에 밀리면서 죽을 위기에 처한다. 그때 기스본이 나타나 리틀 톤의 왼쪽 손을 잘라버리면서 롭을 구해준다. 투석기가 날아오고, 적들은 모두 생포된다.

 

 

기스본은 포로들에게 병력규모와 위치를 말하라며 자백을 강요한다. 거부하는 자들은 바로 교수형에 처해버린다. 그 모습을 본 롭은 무기도 없는 포로들이라며 말리지만 기스본은 들으려 하지 않는다. 기스본은 다음 포로를 끌고와 자백하라고 말한다. 리틀 존은 아들 살림이 끌려나오는 것을 보게 된다. 리틀 존은 자신이 모두 말할테니 아들은 살려달라고 말한다. 리틀 존은 천명의 군대가 동쪽으로 간다고 말하면서 다른거는 모른다고 말한다. 기스본은 리틀 존의 대답을 듣고 포로를 죽이려한다.

 

 

그때 롭이 칼을 뽑아 막으면서 그만하라고 말한다. 기스본과 다른 군인들은 롭을 막으면서 리틀 존의 아들을 처형해 버린다. 화가난 롭은 포로들이 묶여 있는 사슬을 끊어버리고 칼을 휘두른다. 기스본은 롭에게 화살을 쏴버리고, 귀족만 아니었으면 교수형 시켰을 것이라고 말한다. 롭은 화살에 맞아 쓰러지고, 부하들에게 잉글랜드로 후송시키라고 시킨다. 그 사이 풀여난 리틀 존은 자신의 활을 챙겨 탈출한다. 잉글랜드로 떠나는 배 안에서 롭은 꿈을 꾼다. 롭은 전쟁에 떠나기전 마리안에게 록슬리 저택의 열쇠를 주면서 우리의 집이라고 말한다. 배 아래쪽에는 리틀 존이 몰래 타고 잉글랜드로 가고 있다.

 

 

 

<노팅엄>

배는 노팅엄에 도착하고 롭은 말을 타고 록슬리 저택으로 달려간다. 집은 폐허가 되어 있고 마리안은 없다. 문에는 노팅엄 주장관이 압류했다는 글이 붙어 있다.

 

 

롭은 교회를 찾아가 고해성사의 방으로 드어간다. 롭은 터크(팀 민친)에게 마리안이 어디 있는지 물어본다. 터크는 롭이 맞냐고 물어보면서 2년전에 십자군 전쟁의 전사자 명단에 올랐었고, 마리안이 추도식을 했다고 말한다. 터크는 주장관이 전사자 명단에 있는 로빈의 이름을 낭독했다고, 그후에 록슬리 저택을 압류하고 평민들을 모두 쫓겨났다고 말한다. 로빈은 그들이 어디에 있는지 물어보자 터크는 산으로 갔다고 말한다.

 

 

로빈은 탄광이 있는 마을에서 마리안을 찾는다. 멀리서 마리안의 모습을 발견하는데 그녀 옆에는 윌 스칼렛(제이미 도넌)이 있다. 로빈은 실망을 하면서 돌아서고, 사람들을 도와주던 마리안은 자신을 쳐다보는 시선을 느꼈는지 한 남자가 뒤돌아 가는 모습을 바라본다.

 

 

리틀 존은 로빈 앞에 나타나 로빈의 여자를 보았다고 말한다. 로빈은 리틀 존을 알아보고 어떻게 이곳에 있는지 물어본다. 리틀 존은 자신은 손도 잃고 아들도 잃었다면서 평생 전쟁터에서 로빈과 같은 사람은 본적이 없었다고 말한다. 자신은 로빈을 선택한것이라면 부자는 점점 부자가 되고 무고한 자들은 피를 흘리는 전쟁을 멈춰야 한다고 말한다.

 

 

주장관은 밖으로 나와 사람들에게 전쟁에 대한 연설을 한다. 그는 자유, 문화, 종교를 지키기 위해 십자군이 전쟁을 하고 있지만, 아라비아가 노팅엄을 노리고 처들어올것이라고 말한다. 아랍군이 처들어오면 약탈하고 불태울 것이라면서 전쟁세금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는 노팅엄이 십자군을 책임지는 도시, 십자군의 은행이라면서 세금을 내지 않으면 십자군 병사들이 굶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정당화 하고 있다.

 

 

연설을 듣고 있던 마리안과 윌이 한마디 하자 주장관은 전쟁을 겪어보지 않았으면 말하지 말라고 한다. 연설을 듣고 있던 부주교(이안 펙)와 다른 귀족들은 찬성 한다고 말한다. 그때 사제 터크는 록슬리가 살아있으니 그의 의견도 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주장관은 누가 록슬리를 보았는지 물어보자, 터크는 고해성사에서 들은 얘기는 말할 수 없다고 말한다. 집회에 참석한 평민들은 록슬리의 표도 받아야 한다고 말한다.

 

 

록슬리는 주장관의 거짓연설을 듣고 지금까지 전쟁이 코앞에 와 있는것처럼 사람들을 속이고 있었다고 말한다. 리틀 존은 노팅엄이 십자군의 은행이라면서 그 돈을 훔치자고 말한다. 존과 리틀 존은 함께하기로 하고 계획을 세운다. 밤에는 돈을 훔치고 낮에는 록슬리경으로 돌아가 주장관의 배후에 누가 있는지 알아내기로 한다.

 

 

 

 

 

마리안이 집회에서 로빈이 살아 있다는 말을 듣고 록슬리 저택으로 찾아온다. 로빈이 나가려하자 존은 우리의 일을 비밀로 해야한다면서 그녀와 멀리하라고 말한다. 마리안은 로빈이 나오지 않자 돌아가고, 로빈은 그녀가 떠나가는 모습을 보고 술을 마신다. 존은 술병을 빼앗고 술꾼을 만나기위해 바다를 건너온것이 아니라면서 지금은 때가 아니라고 말한다.

 

 

 

 

 

존은 로빈의 화살은 너무 느리다면서 자신도 맞추지 못했다고 말한다. 존은 로빈에게 자신을 향해 활을 쏘라고 말한다. 로빈이 존을 향해 활을 쏘는데, 모두 피하면서 로빈에게 접근한다. 존은 자신이 가져온 화살을 주면서 이것으로 해보라고 말한다. 자신은 1초에 두발씩 화살을 쐈다면서 방법을 알려준다. 로빈은 존이 알려주는 방법으로 활쏘는 훈련을 받고, 쇠사슬로 근력 강화 훈련도 받는다. 존은 로빈의 코트가 너무 기다면서 잘라버리고 철판으로 자신의 잘린 손을 감쌀것을 만들어 끼운다.

 

 

 

 

 

존은 로빈에게 전쟁세를 내고 주장관의 신뢰를 얻으라고 말한다. 두사람은 통행세를 받는 곳의 돈을 훔치기로 한다. 존은 갈때 입으라면서 자신의 아들옷을 로빈에게 건네준다. 군인들은 주장관의 명령이라면서 길을 지나가는 평민들에게 통행세를 받고 있다. 로빈이 군인들 앞에 나타나 그들을 모두 쓰러뜨리고 모아둔 통행세를 가지고 사라진다.

 

 

 

 

 

다음날 로빈은 말끔한 옷차림으로 주장관을 찾아가 대화를 나눈다. 로빈은 자신이 전쟁터에 있어봐서 안는데 돈이 필요할꺼라면서 돈자루를 장관에게 건네준다. 로빈은 교회에서 사람들이 동전 하나씩 내면서 들어갈때 돈자루에 있는 돈을 쏟으면서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다. 주장관은 동전 하나를 냈던 자신의 손을 부끄럽게 했다면서 말을 한다. 로빈은 귀족회의에 초대받고 싶다고 말한다.

 

 

 

 

 

마리안이 교회에 있는 로빈을 발견하고 그를 부른다. 마리안은 몇일전에 왔다는 소식을 듣고 집으로 찾아갔었다고 말한다. 로빈은 자신을 기다려주기로 하지 않았냐고 물어보는데, 마리안은 전쟁에서 죽었다는 소리를 들었다고 말한다. 로빈과 마리안이 대화를 나누고 있는 모습을 보고 존은 로빈을 부른다. 존은 마리안과 가까이 하지말라고 말한다.

 

 

사람들이 교회안에서 예배를 볼때 로빈은 교회의 헌금을 모아둔 곳을 찾아가 근위병을 죽이고 돈을 가져간다. 터크는 놀라면서 10까지 세고 비상경보를 울리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로빈은 20까지 세라고 말하고 사라진다.

 

 

로빈은 마리안이 살고 있는 집으로 찾아가 밖에서 지켜보다가 돈자루를 놓고 떠난다. 마리안은 잠시뒤 문앞에 놓여진 돈자루를 발견한다.

 

 

터크는 주장관에게 도둑이 들어 교회 헌금함을 훔쳐갔다고 말한다. 주장관은 이제부터는 세금을 걷으면 바로 금고로 가져오라고 지시한다. 그때 터크는 비밀장부를 가져가는 것을 보고 주장관에게 고해성사를 한지 얼마나 되었는지 물어본다.  장관은 화를 내면서 자신은 고해성사 할것이 없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마리안이 터크를 찾아온다. 터크는 마리안이 찾아올줄 알았다면서 대화를 나눈다. 터크는 주장관이 도둑 때문에 경비를 강화했다고 말한다. 마리안은 누군가 돈을 문앞에 두고 갔다고 말한다. 로빈은 터크과 마리안이 대화를 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로빈은 돈을 훔치고 달아나면서 마구간으로 떨어진다. 로빈은 말을 타고 달리면서, 사람들에게 돈을 나눠주고 있다. 마리안은 밖에서 시끄러운 소리가 나자 밖으로 나와 후드입은 남자가 말타고 가는 모습을 지켜본다.

 

 

주장관은 귀족회의에서 도둑이 자신을 바보로 만들고 있다고 말한다. 그러자 로빈은 자신이 현상금을 부담하겠다면서 그자가 죽을때까지 현상금을 올리겠다고 말한다. 주장관은 엠브록과 다른 귀족들을 모두 회의실에서 내보내고 로빈과 대화를 나눈다.

 

 

주장관은 자신이 어린시절 고아원에서 자랐던 이야기를 한다. 그때 부주교와 성직자 모두 취해서 썪는 냄사가 났었다고 말한다. 다른 아이들은 빗자루로 맞으면서 비명을 질렀지만 자신은 지르지 않았다고 말하면서 귀족 몇명을 목메달고 싶다고 말한다. 그러자 로빈은 한명만 목메달면 꼬리를 내릴것이라고 말한다. 주장관은 로빈을 신뢰하면서 무엇을 원하는지 물어본다. 로빈은 큰테이블의 자리를 원한다고 말한다.

 

 

윌은 로빈을 만나 이야기를 나눈다. 로빈은 윌이 사람들을 대변하고 있는것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로빈이 후드를 어떻게 생각하냐고 윌에게 물어본다. 윌이 후드는 자신에게는 의미없다면서 세금통이나 터는 좀도둑일 뿐이라고 말한다.

 

 

저택으로 돌아온 로빈은 존에게 세금통보다는 금고를 털고 싶다고 말한다. 존은 금고는 경계병도 있고 힘들다면서 안된다고 말한다. 그러자 로빈은 자신에게 계획이 있다고 말한다.

 

 

다음날 존이 세금을 싣고 가는 마차를 막고 전쟁 참전용사를 도와달라고 말한다. 그사이 로빈은 마차 아래쪽에 몰래 들어가 금고가 있는 곳으로 들어간다. 마차가 안으로 들어가자 말과 마차를 분리 시키고 마차를 위쪽으로 옮긴다. 세금을 관리하던 사람이 주장관의 명령으로 금고로 보내지 말고 바로 계수실로 보내라고 했다고 말한다.

 

 

마차는 계수실로 옮겨지고 그안에 있던 사람들은 마차에 있던 물건을 하나씩 내린다. 그러다 금 접시가 바닥에 떨어지면서 마차 아래에 숨어있는 로빈을 발견하고 경비병을 부른다. 로빈은 얼굴을 가리고 밖으로 나와 경비병을 제거하면서 도망을 친다.

 

 

로빈은 경비병이 쏜 화살에 맞아 다리를 다치고, 경비병을 피해 건물 밖으로 도망을 친다. 존은 밖에서 바닥에 기름을 뿌리 탈출할 준비를 하고 있다. 로빈이 창문을 뚫고 밖으로 나오자 존은 로빈을 태우고 달린다. 경비병이 따라오지 못하게 불을 붇이고 마차를 타고 달린다. 존은 돈이 없어도 주의를 끌었기 때문에 큰 성과를 얻은 것이라고 말한다. 사람들은 문에 후드를 걸어놓기 시작한다.

 

 

부주교는 추기경이 도둑때문에 우려하고 있고, 그일로 직접 노팅엄으로 올꺼라고 말한다. 부주교는 평민들이 후드에 동조하게 되면 큰일이라면서 후드는 위험한 인물이라고 말한다. 부주교는 반드시 도둑을 잡아 싹을 잘라야 한다고 말하자, 주장관은 반드시 그러겠다고 말한다. 부주교는 추기경이 올때 그의 지위에 걸맞는 환대를 하라고 말하고 자리를 떠난다.

 

 

주장관은 후드를 잡기위해 기스본 대장(폴 앤더슨)을 부관으로 데리고 온다. 추기경이 로마를 출발해서 노팅엄으로 오고 있다. 존은 추기경이 세계에서 손 꼽히는 권력자라면서 미끼를 물었으니 지켜보자고 말한다.

 

 

터크는 연회장에 평민중에서 윌과 마리안이 초대되어 참석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터크와 마리안은 이제 계획을 실행할때가 되었다면서, 이제 증거를 잡자고 말한다. 터크는 그날 로빈도 연회에 참석할 꺼라면서 마리안에게 감정조절 잘하라고 말한다.

 

 

존은 로빈에게 술은 마시되 취해서는 안된다고 말하면서 연회장에서 추기경에게 접근하자고 말한다. 입구로 들어가던 로빈은 기스본을 발견한다. 기스본은 희귀한 사냥감을 잡고 있다고 말한다. 로빈는 웃으면서 재미있게 놀다가 가라고 말하고 안으로 들어간다.

 

 

주장관은 로빈에게 후드가 십자군 전쟁 참전용사 같다고 말한다. 주장관과 로빈이 대화를 나눌때 마리안이 다가와 초대해 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터크는 부주교와 일부러 부딪히면서 열쇠를 훔친다. 그 모습을 로빈이 보고 있다. 마리안은 도둑은 곧 잡힐거라고 말하고 돌아간다. 터크는 훔친 열쇠를 마리안에게 몰래 전해준다.

 

 

 

 

 

마리안은 문서보관실로 들어가 증거를 찾고 있다. 경비병이 순찰을 돌다가 불켜진 방을 발견하고 안으로 들어간다. 그러나 문서보관실에는 아무도 없다.

 

 

추기경이 도착하고 주장관과 부주교는 추기경을 만난다. 추기경은 공포가 신의 무기고에서 가장 강한 무기라고 말하면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로빈은 추기경에 있는 방앞에서 어떻게 들어갈지 고민하고 있다. 로비는 터크가 열쇠를 훔쳤던 것을 떠올린다. 로빈은 터크가 도둑이라고 말하면서 방안으로 들어간다. 부주교는 자신의 열쇠가 없어진것을 알고 밖으로 나간다.

 

 

추기경은 거짓말한 사제는 필요없다면서 죽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주장관이 칼을 들고 터크를 죽이려고 한다. 로빈은 주장관을 막으면서 죽는것보다 더한 벌을 내려야 한다면서 파문하고 내쫓아야한다고 말한다. 추기경과 주장관은 좋은 방법이라고 말하고 터크를 내쫓는다.

 

 

추기경이 누군지 물어보자, 주장관은 자신이 가장 믿는 사람이라며 로빈을 소개한다. 로빈이 나가려고 하자 추기경은 있어도 좋다고 말한다. 그러자 주장관은 큰테이블에 온것을 환영한다고 말한다. 추기경은 국왕의 십자군이 전쟁에서 주도권을 장악하기 전에 아랍군에게 돈을 보내야 한다고 말한다. 주장관은 탄광에 있는 평민들의 전재산을 몰수하여 전쟁자금으로 보내겠다고 말한다. 로빈은 존을 만나 탄광으로 가야한다고 말하고 함께 이동한다. 주장관은 기스본과 군대를 탄광으로 출발시킨다.

 

 

마리안은 주장관이 아랍군과 내통했다는 증거라면서 주장관이 서명한 아랍문서를 윌에게 보여준다. 윌은 문서가 어디에서 난것인지 물어본다. 마리안은 사람들에게 알려야 한다고 말하는데, 윌은 주장관에게 가서 해명을 들어야 겠다고 말한다. 마리안은 윌이 두려워서 나서지 못하는 거라면서 믿을만한 사람에게 가져가겠다고 말한다. 마리안은 윌이 정치인으로 성공해서 위로 올로가고 싶은데 평민들이 후드를 따를까봐 두려워 하는거라고 말한다.

 

 

 

 

 

그때 기스본은 군대를 이끌고 탄광에 도착해서 탄광지역을 전쟁자금으로 압류한다고 말한다. 군인들이 사람들을 내쫓고 불을 지르자 마리안은 기스본에게 다가가 그를 때린다. 기스본은 마리안을 잡고 상자속에 넣어 가둬버린다. 탄광에 도착한 로빈과 존은 마리안이 잡혀가는 모습을 보게 된다. 두사람은 달려가 마차를 빼앗고 달리기 시작한다. 기스본은 후드가 나타난것을 보고 병사들에게 생포하라고 지시한다.

 

 

마리안은 후드의 목소리를 듣고 로빈인것을 알아차린다. 마리안은 로빈의 복면을 보고 변장이라고 한거냐고 말한다. 로빈은 다른사람들은 모르던데 어떻게 알았냐고 물어본다. 로빈은 마리안을 상자에서 꺼내주고 기스본의 마차로 뛰어 올라탄다. 마차는 부서지고 로빈과 기스본은 말을 타고 추격전을 펼친다. 로빈은 계단을 따라 높은곳으로 달려가고, 기스본도 후드를 뒤따라 간다. 기스본은 병사들에게 말에게 활을 쏴 쓰러뜨리라고 말한다. 말이 화살에 맞고, 로빈은 아래로 연결된 줄을 타고 다시 마차로 뛰어내린다.

 

 

폭약이 달린 화살이 마차로 날아오고, 터지면서 마차는 뒤집어 진다. 존은 로빈과 마리안에게 할일을 하라면서 보내고 혼자 군인들과 싸우다 잡힌다. 로빈은 존도 잡혔고 이제 끝이라고 말한다. 마리안은 도망치기 전에는 끝난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마리안은 탄광에는 폭발성가스가 있는데, 그 가스가 로빈이라고 말한다. 로빈은 마리안에게 추기경과 주장관이 아랍인들과 한패라고 말하자, 마리안은 증거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존은 감옥으로 끌려가고, 주장관은 존을 찾아가 후드가 누군지 말하라고 한다. 주장관은 인간만이 죽음을 두려워 한다면서 존의 아들이 죽을때 이야기를 한다. 존은 용기와 믿음으로 죽음을 맞을거라면서 대답하지 않는다. 주장관은 도둑의 이름을 말하면 편하게 죽여주겠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존은 돌아가는 주장관에게 죽음이 코앞에 있는데 못보는 놈은 처음이라고 말한다.

 

 

윌은 사람들과 탄광을 떠날것이라고 말한다. 마리안은 탄광에 남아서 싸우자고 말한다. 윌은 도시가 통제되고, 계엄령이 선포되었다면서 떠나야한다고 말한다. 그때 후드를 쓴 로빈이 나타나서 말을 한다. 윌은 후드 때문에 주장관이 공격을 하는거라고 말한다. 로빈은 복면과 후드를 벗고 4년전에 자신이 거짓 대의 때문에 전쟁에 나갔었다고 말한다. 주장관과 추기경이 아랍인들과 결탁하였다고 말한다.

 

 

사흘후면 사람들에게 빼앗은 돈을 실은 배가 아랍으로 출발할거라고 말한다. 로빈은 잉글랜드 국왕을 섬기는 십자군으로 돈을 훔치겠다고 말한다. 로빈은 사람들에게 '자신은 부자들의 돈을 훔쳤고, 부자들은 가난한 사람들의 돈을 빼앗아 갔다' 라면서 누가 도둑이냐고 묻는다. 사람들은 로빈과 함께 하겠다고 말한다. 로빈은 윌이 없으면 이 일을 할 수 없다면서 함께하자고 손을 내민다. 윌은 로빈과 악수를 하면서 함께 하기로 한다.

 

 

로빈은 터크를 찾아가 그때는 상황이 어쩔수 없었다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터크는 자신에게 자유를 줬다면서 좋아한다. 터크는 성에서 가져온 문서를 보면서, 4년전과 2년전에도 돈을 보냈다고 말한다. 돈을 금고에서 꺼내면 추기경의 부하들에게 넘길것이라면서 그때 기습을 해야한다고 말한다. 로빈은 록슬리 저택에서 회의를 하겠다고 말하고 사람들을 불러 모은다. 로빈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계획을 알려주고 사람들은 준비를 시작한다. 탄광 레일을 떼어내어 설치를 하고, 후드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나눠준다.

 

 

돈을 배로 옮기는 날 군대를 동원해서 금고를 지키고 있다. 로빈과 사람들은 지켜보면서 때를 기다리고 있다. 존은 밥그릇을 깨고 조각을 입안에 숨긴다. 존은 입에 물고 있던 조각으로 경비를 제거하고 수갑을 풀고 탈출한다. 존은 감옥을 나오면서 갑옷을 바라본다.

 

 

주장관은 마차를 타고 이동하고 있다. 마차가 목표지점을 통과하자 교회 십자가를 떨어뜨린다. 사람들이 뒤쪽에서 몰려오자 주장관은 후드를 잡아오면 1000파운드를 줄것이람녀서 군대를 보낸다. 마차가 멈춘곳 지하에서는 로빈이 기둥에 불을 피운다. 터크는 군인들이 지나간것을 보고 길에 기름을 뿌린다. 윌은 지켜보다가 군인들이 금고 쪽으로 가지 못하게 화염병을 던져 불을 붙인다.

 

 

 

 

 

기둥에 불이 붙으면서 마차는 땅으로 내려앉아 버리고, 로빈과 사람들은 금고 문을 열고 돈을 모두 배로 옮긴다. 주장관은 군대를 시켜 불길을 뚫고 금고가 있는 쪽으로 이동을 한다. 군인들이 마리안을 보고 활을쏘자 로빈이 몸으로 마리안을 보호하면서 화살에 맞는다.

 

 

윌은 로빈이 마리안의 이름을 부르는 소리를 듣고 금고가 있는 곳으로 뛰어오는데, 로빈과 마리안이 키스를 하고 있다. 멍하게 보고 있다가 공격을 받고 쓰러져 얼굴에 화상을 입게 된다.

 

 

 

 

 

마리안은 로빈과 키스를 하면서 박힌 화살을 뽑아준다. 땅굴이 무너지기 직전 기스본이 뛰어내려와 로빈을 공격한다. 로빈은 기스본의 공격을 막고, 사막에서 자신을 구해준 사람을 죽이기 싫다면서 그만하라고 말한다. 그러자 마리안이 맞아도 싸다면서 기스본을 때려 기절시킨다.

 

 

로빈은 돈을 배에 옮겨싫고 먼저 떠나보낸다. 윌이 약속장소에 오지 않자 로빈과 마리안은 그를 찾으러 간다. 로빈과 마리안은 윌이 쓰러져 있는 것을 보고 그를 일으켜 세운다. 윌은 두사람이 있는 것을 보았다면서 마리안에게 떠나도 좋다고 말한다.

 

 

로빈은 군인들이 사람들을 때리는 것을 보면서 사막에서 기스본이 포로들을 죽이던 것을 떠올린다. 로빈은 자신이 희생해서 참극을 막겠다면서 후드를 벗고 자신을 잡아가라고 소리친다. 군인들은 로빈을 잡고 주장관이 있는 곳으로 끌고 간다. 로빈은 주장관과 추기경이 반역한것을 모두 알게 되었다면서 왕실에도 알리겠다고 말한다. 주장관은 로빈을 때리면서 죽이려고 한다.

 

 

그 순간 로빈은 옆에 서있던 군인의 팔을 보고 존 인것을 알게된다. 존은 주장관을 공격하고 옆에 있던 병사를 죽인다.

존은 헬멧을 벗으면서 주장관의 목에 밧줄을 감고, 로빈이 밧줄을 자른다. 주장관은 천장으로 끌려올라가 죽게 된다.

 

 

로빈과 사람들은 숲속으로 돈을 옮긴다. 로빈은 사막에 있을때 온통 마리안 생각뿐이었다고 말한다. 터크는 이제 무법자가 되었다면서 들떠있다.

 

 

 


<로빈후드 나레이션>
이야기의 끝은 또다른 이야기의 시작이다. 추기경은 윌을 찾아가 노팅엄 최고의 직위에 앉힌다. 윌은 노팅엄 주장관이 되고 사람들 앞에서 후드를 잡아야 한다고 연설을 하고 있다. 멀리서 지켜보던 로빈은 윌이 들고 있는 수배전단을 활로 쏘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후드(Robin Hood) 스틸컷

 

 

 

 

 

 

 

이상 영화 후드(Robin Hood)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