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드래곤볼 슈퍼: 브로리는 상상을 초월하는 새로운 수수께끼 같은 사이어인 브로리가 등장한다.


베지터행성의 베지터왕은 브로리의 잠재력을 보고 그를 추방시키고, 파러거스는 아들을 구하기 위해 행성을 떠났다가 그곳에 갇히게 된다. 시간이 흘러 주변을 지나던 치라이와 레모에 의해 구조되어 프리저의 군대에 합류하게 된다.


평화를 되찾은 지구에서 손오공과 베지터는 더욱 강해지기 위해 훈련을 하고있다. 그런데 지금까지 부르마가 모아 두었던 드래곤볼이 모두 프리저의 부하들에게 도둑을 맞는다. 마지막 드래곤볼의 위치를 찾아 이동하는데 그곳에 프리저가 새로운 사이어인 브로리를 데리고 모습을 드러낸다.


베지터와 손오공은 번갈아 가며 브로리와 싸움을 하지만 브로리는 지금까지의 그 어떤 적보다 강한 사이어인이다. 처절하게 싸우던 손오공과 베지터는 본인들의 한계를 뛰어넘는 퓨전을 시도하여 브로리와 싸우게 된다. 브로리의 순수한 마음을 알고 있던 치라이가 드래곤볼의 용신을 불러내고 브로리를 원래있는 곳으로 데려달라는 소원을 빌게된다. 몇일뒤 손오공은 브로리 기를 찾아 순간이동해서 필요한것들을 주고 되돌아 간다는 내용이다.


드래곤볼 슈퍼는 누가누가 더 많이 더 크게 화를 많이 내는지 색깔 놀이하는것 같았다. 그냥 볼만한 애니메이션 영화였다.

 

 

 

 

 

 

 

영화 드래곤볼 슈퍼: 브로리(Dragon Ball Super: Broly,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998

 

 

 

 

 

 

 

 

 

 

 

 

드래곤볼 슈퍼: 브로리(Dragon Ball Super: Broly)

 

 

- 2018 제작
- 일본, 애니메이션 외
- 2019.02.14 개봉, 전체관람가, 100분
- 감독 : 나가미네 타츠야
- 출연 : 노자와 마사코, 호리카와 료, 나카오 류세이, 빈 시마다

 

 

노자와 마사코(손오공 목소리 역)
호리카와 료(베지터 목소리 역)
나카오 류세이(프리저 목소리 역)
시마다 빈(브로리 목소리 역)
히사카와 아야(부르마 목소리 역)
후루카와 토시오(피콜로 목소리 역)
쿠사오 타케시(트랭크스 목소리 역)
야마데라 코이치(비루스 목소리 역)
모리타 마사카즈(위스 목소리 역)
호키 카츠히사(파라가스 목소리 역)
미즈키 나나(치라이 목소리 역)
스기타 토모카즈(레모 목소리 역)

 

 

 

 

 

 

 

 

 

 

 

 

 

 

 

 

드래곤볼 슈퍼: 브로리(Dragon Ball Super: Broly) 줄거리

 

 

 

 

 

- 41년전 베지터 행성 -
콜드대왕이 베지터 행성에 도착한다. 콜드대왕은 베지터왕에게 자신의 아들인 프리져를 소개한다. 콜드대왕이 자신은 은퇴를 하기로 했고, 프리저가 군대를 지휘할것이라 말한다. 콜드 군대는 앞으로 프리저 군대가 될것이며, 사이언들은 프리저의 명령에 따르기만 하면 된다고 말한다. 프리저는 자기보다 더 잔인하다고 말한다.

 

 

 

 

 

프리저는 사이언에게 새로운 전투 아이템인 '스카우터'를 꺼내 소개한다. 정찰에 사용한 스캔 스코프와 같지만 소형으로 디자인 되었고, 의사소통도 가능하다고 말한다. 프리저는 스카우터를 착용하고 주변에서 자신을 조준하고 있는 사이언을 발견하고 공격하여 제거한다. 500개를 선물로 주면서 더 필요하면 얘기하라는 말을 남기고 베지터 행성을 떠난다.

 

 

 

 

 

베지터왕은 배양실에 있는 아들을 보며 괴물같은 프리저가 우주를 지배하게 해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베지터왕은 파라거스아들 브로리가 스페셜 캡슐에 있는것을 발견한다. 베지터왕이 배양실은 미래의 사이언인 엘리트를 위한 것이라 말하며 화를 낸다. 신하들은 브로리가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고 왕자보다도 높다고 말한다. 베지터왕은 측정기로 브로리의 능력을 측정하는데 폭발해버린다. 신하들은 브로리가 훈련을 겸하면 훌륭한 전사로 성장할 수 있고, 전설적인 슈퍼사이언이 될 수도 있다고 말한다.

 

 

 

 

 

 

베지터 왕은 브로리의 잠재력이 너무 높아 자라면서 정신적 불균형을 가져와 군대에 위협이 될수 있다다고 말한다. 브로리를 포트에 태워 사람이 살지 않는 변두리 행성, 뱀파 궤도의 별 94호로 보내버린다. 파라거스는 아들을 구하기 위해 우주선을타고 아들의 포트를 뛰따라 간다. 파라거스는 브로리를 구하면 다른 행성에서 정착하겠다고 말한다. 그는 브로리를 최고의 전사로 키워 베지터 왕에게 복수를 하겠다고 말한다.

 

 

 

 

 

파라거스가 탄 우주선이 뱀파 행성에 도착한다. 파라거스는 포트가 이미 이틀전에 행성에 도착했을거라고 말한다. 밤에 포트를 찾아 나서지만 행성에 살고 있던 생물의 공격을 받고 바위틈으로 숨는다. 다음날 아침 날이 밝아지자 주변을 둘러본다. 넓은 들판으로 생각했던곳이 들판이 아니라 거대한 짐승인것을 알게 된다. 두사람은 포트를 발견하고, 탐색기로 브로리를 찾는다.

 

 

 

 


동굴안으로 들어가 탐색기로 브로리를 찾는다. 같이간 사내는 브로리의 전투력을 측정해보는데 920으로 자기보다 힘이 세다고 말한다. 파라거스는 920전투력을 지닌 건장한 소년도 이 괴물을 물리칠수 없을 것이라 말한다. 파라거스는 브로리의 전투복이 헐렁해진것을 보고 보름달을 보고 거대원숭이가 되었을 것이라 말한다.

 

 

행성을 떠나기위해 우주선을 점검하는데 메인 플로터가 고장이 나서 떠나지 못하게 되었다. 기술자는 고칠수도 없고 새로운 플로터가 있어야만 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이곳에서는 무전으로 도움을 청할수도 없다고 말한다. 파라거스는 10일 정도의 식량과 물밖에 없다며 걱정한다. 파라거스는 식량배급을 아끼기 위해 기술자를 총으로 쏜다.

 

 

 

 

 


- 5년후 -
버독이 베지터 행성으로 이동하고 있다. 프리저가 모든 사이언들을 베지터 행성으로 돌아가라고 명령했다. 베지터 행성 밖 우주에 있는 프리저의 우주선을 발견한다. 버독은 연락할것이 있으면 돌아오게 할거 없이 무전으로 하면 되는데 이상하다고 말한다.

 

 

 

 

 

버독이 행성을 정복하는 것은 사이어인 전사의 삶이라고 말한다. 콜드가 이뜰었던 부대에서 이렇게 살도록 강요했다고 말한다. 버독은 지금 프리저를 좋아하는 사이어인이 없는것 처럼 프리저도 사이언딘들을 좋아하지 않을 거라 말한다. 아마 그들은 귀찮은 사이어인 없이도 그럭저럭 지낼 수 있을 거라고 말한다. 버독은 프리저가 슈퍼사이어인에 대한 전설을 조사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프리저는 슈퍼사이어인이 그저 전설일 뿐일지라도, 작은 걱정거리조차 참을 수 없다고 말한다. 프리저는 사이어인들을 모으는데 고생했다면서, 행성 전체를 전멸시키기에 완벽한 기회라고 말한다.

 

 

 

 

 

버독은 집으로 돌아와 라데츠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라데츠는 이미 전투병으로 베지터 왕자와 함께 다른 행성으로 떠났고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고 말한다. 버독은 카카로트가 아직 부화캡슐안에 있는지 확인한다. 버독은 오늘밤 포트를 훔쳐서 카카로트를 다른 행성으로 보내자고 말한다. 버독은 카카로트의 잠재력 때문에 다른 행성으로 보내질것이라며 좀더 호의적인 행성으로 보내는게 좋다고 말한다. 버독은 프리저가 슈퍼사시어인이 나타날까봐 두려워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시간이 없을 수도 있다고 말한다.

 

 

 

 

 

그날 밤 버독은 아들 카카로트를 포트에 태워 지구로 날려보낸다. 지구의 기술과 전투 수준이 낮아 충분히 살아남을 수 있을 거라 말한다. 그리고 지구는 별로 가치가 없어서 프리저군이 공격하지 않을 것이라 말한다. 버독은 나중에 만나자는 말을 남기고 카카로트를 떠나보낸다.

 

 

 

 

 

프리저는 군대의 전투력이 절반으로 떨어져도 상관없다고 말한다. 사이어인들이 지금은 충성하지만, 언제 등을 돌릴지 모른다고 말한다. 프리지가 문제는 미연에 방지하는게 좋다면서 베지터행성을 향해 공격한다. 프리저는 행성이 소멸하는 광경을 지켜본다.

 

 

 

 

 

베지터 왕자와 다른 해성으로 왔던 사이어인들은 베지터 행성이 운석과 충돌해서 소멸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연락받은 사이어인들은 베지터 왕자와 라데츠에게 동생들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라데츠는 동생이 아직 캡슐안에 있었는데, 엄마가 포트에 태워서 우주로 보냈다는 연락을 받았다고 말한다.

 

 

 

 

 

 

 

 

 

 

 

 

 

 


- 현재 -
카카로트가 탄 포트가지구에 도착하고 시간이 흘러 손오공과 베지터가 싸움을 하고 있다. 별장에서는 부르마, 위스, 비루스가 앉아서 쉬고 있다. 부르마는 이곳에 아무도 살지 않기 때문에 위스트 시티에서 남쪽으로 1600Km 떨어진 곳에 이 별장을 지었다고 말한다. 그래서 두사람이 마음대로 저렇게 해도 된다고 말한다. 비루스는 조용히하라면서 소리를 지른다.

 

 

 

 

 

위스는 손오공에게 왜 더 큰 힘을 얻으려고 하는지 묻는다. 손오공은 지난 힘의 대회에서 우주에 아직도 더욱 강한 놈들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며 그것때문에 불타오른다고 말한다. 베지터는 겨우 다른 우주 녀석들을 목표로 삼은것인지 묻는다.

 


위스는 베지터에게 왜 더 큰힘을 얻으려는지 묻는다. 베지터는 프리저때문인데, 손오공의 간섭때문에 프리저가 돌아왔다고 말한다. 베지터는 프리저가 지구에 왔을때 짧은 시간안에 많은 힘을 더하는 것을 봤다고 말한다. 손오공은 프리저가 더 강해져서 우리를 공격하려는 거냐고 묻는다. 베지터는 그럴거라고 말한다.

 

 

 

 

 

부르마는 트랭크스의 전화를 받는다. 트랭크스는 누군가 실험실에 침투해서 드래곤볼과 드래곤레이더를 훔쳐갔다고 말한다. 그런데 카메라에 범인이 잡혔는데, 아빠와 같은 종류의 전투복을 입고 있었다고 말한다. 아마도 프리저가 전투력이 약한 부하들을 보냈을것이라 생각한다. 제지터는 프리저가 죽지않는 불사의 몸을 원할 것이라고 말한다.

 

 

 

 

 

부르마는 자신이 드래곤볼 6개를 모아놨었다며, 그녀석들은 아마도 마지막 하나를 쫓을거라고 말한다. 부르마는 마지막 하나는 얼음대륙에 있다면서 추워서 마지막에 찾기로 했었다고 말한다. 부르마는 비루스에게 같이 갈꺼냐고 묻는다. 비루스는 낮잠이나 자겠다고 말한다. 부르마는 비루스에게 브라를 돌보고 있으라고 말하고 얼음대륙으로 출발한다.

 

 

 

 

 

부르마는 얼음대륙은 추우니 방한복을 챙겨입으라고 말한다. 손오공은 부르마에게 왜 드래곤볼을 모으는지 묻는다. 부르마는 5년정도 더 젊어지고 싶어서 모은다고 말한다. 위스는 왜 5년이냐고 묻는다. 부르마가 더 젋어진다면 사람들이 성형수술한것으로 오해할수도 있다고 말한다.

 

 

 

 

 


- 프리저 우주선 -
프리저의 부하는 베지터의 부인이 드래곤볼 레이더와 드래곤볼 6개를 가지고 있었다고 말한다. 그것을 우리가 훔쳤고, 지금 마지막 드래곤볼을 찾고 있다고 보고한다. 프리저는 지구에 있는자들이 스카우터 없이 높은 전투력을 감지할 수 있어서 지구에 착륙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말한다. 드래곤볼이 7개 모일때까지 우주에 있겠다고 말한다.

 

 

부하는 프리저에게 어떤 소원을 이루려고 드래곤볼을 사용하는지 묻는다. 프리저는 지옥에서 움직일 수 없게 되는 것이 어떤 것인지 뼈저리게 겪었다고 말한다. 불멸의 존재라 할지라도 움직일수 없다는 것은 견딜 수 없는 일이라고 말한다.

 

 

베리블루는 프리저에게 키가 더 크고 싶은거냐고 묻는다. 프리저는 키를 5Cm만 더 크길 바란다고 말한다. 부하는 왜 5Cm냐고 묻는다. 프리저는 자신의 키가 갑자기 확 커진다면 이상하지 않겠냐고 묻는다. 프리저는 자신의 키가 자라고 있는것 처럼 보이고 싶다고 말한다.

 

 

 

 

 

치라이와 레모는 우주를 돌아다니면서 전투력이 1000 이상이 되는 사람을 찾고 있다. 치라이는 이근처에는 아무도 살지 않는다고 말한다. 레모는 군대를 재건하는데 도움을 줄 단 한명의 전사라도 찾는거라 말한다. 레모는 치라이에게 프리저군에 왜 입대했는지 묻는다. 은하계 순찰선을 훔치다 걸렸는데, 프리저군 소속이라면 그들이 절대 잡지 못할거라 생각했다고 말한다. 레모는 치라이의 말을 듣고 한심하다고 말한다.

 

 

 

 

 

치라이는 레모에게 프리저를 만난적이 있는지 묻는다. 레모가 자신은 전투요원이 아니라서 우주 정거장에서 한번 밖에 못봤다고 말한다. 치라이는 프리저의 키가 정말 작은지 묻는다. 레모가 살고 싶으면 다시는 키 얘기 하지말라고 말한다. 레모는 뱀파행성에서 구식 프리저군의 조난신호를 듣고 행성으로 내려간다. 동굴속에 있던 파라거스는 치라이와 레모를 보고 달려간다.

 

 

 

 

 

레모는 파라거스의 꼬리를 보고 사이어인이냐고 묻는다. 파라거스가 자신은 프리저군 소속의 사이어인이라고 말한다. 파라거스는 자신의 우주선이 고장나서 조난신호를 보냈고, 너무 오래 기다렸다고 말한다. 치라이는 파라거스의 전투력이 4200이나 된다면서 놀란다. 그때 행성의 괴물이 나타나자 파라거스는 브로리를 부른다. 브로리가 나타나 괴물을 처치하는데, 치라이는 스카우터로 전투력 측정이 안된다며 놀란다. 레모는 프리저가 기뻐할꺼라며 자신과 함께가지고 말한다.

 

 

 

 

 

프리저의 우주선에 도착하고, 프리저는 파라거스와 브로리를 만난다. 파라거스는 거대 원숭이로 변하면 자신을 통제할 수 없게 되서 브로리의 꼬리를 제거했다고 말한다. 프리저는 그 후에도 통제하지 못한적이 있는지 묻는다. 파라거스는 드물게 나타난다고 말하면서, 리모콘을 사용하면 되니 안심하라고 말한다. 브로리의 목에 있는 장치를 통해 강력한 전류를 발생시켜 충격을 준다고 말한다. 프리저가 이름이 무엇인지 묻는데, 브로리는 대답하지 않는다. 프리저는 브로리가 훨씬 더 큰 전투력을 숨기고 있다는 것을 안다면서 치라이와 레모에게 현상금을 주라고 말한다.

 

 

 

 

 

프리저는 파라거스에게 혹성 베지터가 파괴된것을 알고 있는지 묻는다. 파라거스가 오는 길에 들었는데 그것은 중요하지 않다고 말한다. 프리저는 베지터 왕의 아들 베지터 4세가 아직 살아있다는것을 아는지 묻는다. 파라거스는 베지터라는 이름을 듣고 분해한다. 프리저는 자신이 복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프리저는 베리블루에게 새로운 전투장비를 지급하라고 말한다. 프리저는 이번에는 자신이 직접 싸우지 않아도 될것 같다면서 좋아한다.

 

 

 

 

 

브로리는 샤워를 하고 새옷으로 갈아입고 식당으로 간다. 식당에서 남자가 다가와 치라이에게 시비를 건다. 그러자 브로리가 나서면서 남자와 시비가 붙고, 브로리가 남자를 공격하자 파라거스는 리모콘으로 브로리를 통제한다. 보고있던 치라이는 지금까지 아들을 그렇게 키웠냐며 화를 내면서 몰래 리모콘을 훔친다.

 

 

 

 

 

그때 베리블루가 식당으로 찾아와 프리저가 파라거스를 찾는다고 알려준다. 파라거스가 프리저를 만나러가지 치라이는 리모콘을 보여주고 파괴해버린다. 치라이는 브로리에게 아까전에는 고마웠다고 말한다. 브로리는 음식을 먹고 물을 마신뒤 이제 살겠다고 말한다.

 

 

브로리는 자신의 허리에 두르고 있는 것은 바흐의 귀라고 말한다. 브로리와 바흐와 친구였는데, 바흐는 이 우주선보다 큰 짐승이었다고 말한다. 브로리는 매일 바흐의 공격을 피하며 훈련을 했고, 그러다 둘도 없는 친구가 되었다고 말한다. 그런데 아버지 파라거스는 바흐와 친구가 되는 것은 훈련에 방해가 된다고 화를 냈고, 총으로 바흐의 귀를 쐈다고 말한다. 그일로 바흐는 화가 났고, 더이상 친구가 아니었다고 말한다.

 

 

치라이는 브로리에게 싸우는것을 않좋아하는지 묻는다. 레모는 브로리의 싸움 잠재력은 엄청나다면서, 아버지가 억지로 훈련을 시켰는지 묻는다. 치라이는 파라거스가 브로리를 무기로 보고, 복수의 수단으로 생각하고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레모는 아버지의 말을 들을 필요없다고 말한다. 브로리가 아버지에 대해 나쁜말을 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말한다.

 

 

 

 

 


- 지구 -
프리저의 부하들이 얼음 대륙에서 드래곤볼을 찾고 있다. 드래곤볼 레이더로 찾고 있는데, 한명이 절벽으로 떨어진다. 그때 절벽에서 떨어지는 드래곤볼을 발견한다.

 

 


- 프리저 우주선 -
프리저는 파라거스에게 지구로 갈것이라고 설명한다. 지구에는 베지터와 또 다른 사이어인이 있는데 그들에게 브로리의 능력을 보여주자고 말한다. 파라거스는 브로리가 태어날때부터 천재적인 힘을 가지고 있었다고 말한다. 프리저가 베지터는 어떻게 해도 상관없지만 손오공은 자신이 끝내겠다고 말한다. 프리저는 드래곤볼이 7개 모두 모였다는 소리를 듣고 지구로 이동한다.

 

 

 

- 지구 -
부르마는 얼음대륙에서 프리저의 부하들을 발견하고 지상으로 착륙한다. 프리저의 부하들은 스카우터로 사이어인의 전투력을 측정하는데, 수치가 나타나지 않자 도망을 친다. 베지터는 우주선을 떨어뜨리고, 드래곤볼을 내놓으라고 말한다.

 

 

 

 

 

프리저가 지구에 도착하고 손오공과 베지터가 있는곳으로 날아온다. 둘은 프리저가 혼자 오지 않고 누군가와 함께 왔다는 것을 알아차린다. 우주선이 착륙하고, 프리저가 파라거스, 브로리와 함께 내린다. 파라거스는 베지터가 베지터왕과 닮았다면서 놀란다.

 

 

 

 


손오공은 프리저에게 왜 왔는지 묻는다. 프리저는 드래곤볼의 소원을 빌기 위해서 왔다고 말한다. 부르마가 드래곤볼을 돌려달라고 소리치자, 위스는 지금 그럴때가 아니라고 말한다.

 

 

손오공은 프리저에게 함께온 사이어인은 누군지 묻는다. 프리저는 파러거스와 브로리라고 소개한다. 베지터는 전에 본적이 없다고 말한다. 그러자 프리저는 베지터가 어릴때 파라거스와 브로리는 베지터와에의해 황폐한 행성으로 추방당해 갇혀있었다고 말한다. 파라거스는 베지터에게 용서하지 않겠다면서, 복수하러왔다고 말한다. 손오공은 어느쪽이든 모두 사이어인이라며 같이 싸우자고 말한다.

 

 

 

 


이야기를 듣고 있던 브로리가 흥분하기 시작한다. 프리저는 더이상 지체할수 없으니 브로리의 능력을 보여달라고 말한다. 파라거스가 브로리에게 공격하라고 말하자, 브로리가 베지터를 공격한다.

 

 

배지터는 브로리의 공격을 막으면서 브로리를 공격한다. 베지터와 브로리가 싸우는 모습을 보고 파라거스는 베지터가 광범위하게 훈련한것 같다고 말한다. 프리저는 베지터가 상당히 격렬한 전투를 경험했다고 말한다. 하지만 브로리는 익숙하지 않은것 같다고 말한다.

 

 

 

 


파라가스는 전투시뮬레이션 정도만 했다고 말한다. 그러자 프리저는 파라거스 같은 전투력은 연습에 도움이 안된다며, 브로리가 곧 깨우칠거라고 말한다. 베지터는 브로리가 자신을 화나게 하고 있다며 공격한다. 잠시뒤 베지터는 슈퍼사이언으로 변한다. 파라거스는 베지터가 슈퍼사이언으로 변하는 것을 보고 놀란다. 그는 전설속의 슈퍼사이언이라면서 말도 안된다고 말한다.

 

 

 

 

 

브로리는 베지터를 계속해서 공격한다. 손오공은 브로리가 평상시 모습으로 싸우는 모습을 보겨 멋지다고 말한다. 베지터는 또다시 빨간빛을 내며 변하여 브로리를 공격해서 쓰러뜨린다. 파라거스는 베지터가 저렇게 강해졌을줄 몰랐다고 말한다. 프리저가 오늘은 일단 후퇴하자며 우주선으로 돌아간다. 쓰러진 브로리가 흥분을 하면서 몸을 움직인다. 파라거스는 브로리에게 그만하라면서 리모컨을 찾는데 없어진것을 발견한다.

 

 

 

 

 

베지터는 브로리를 공격해서 물속으로 빠뜨린다. 브로리의 눈빛이 노랗게 변하면서 소용돌이가 일어난다. 베지터와 손오공은 그모습을 바라보면서 이런 사이어인은 처음본다고 말한다. 브로리는 베지터와 싸우기 시작한다.

 

 

프리저는 파라거스에게 무엇인지 묻는다. 파라거스는 사이어인이 거대 원숭이로 변신해서 얻을 수 있는 힘을 발휘하게 된 것이라고 말한다. 거대 원숭이의 느린 움직임을 제외한 인간형 거대 원숭이의 형태라고 말한다. 프리저는 문제가 무엇인지 묻자, 파라거스가 브로리는 이제 자신의 통제를 벗어났다고 말한다.

 

 

 

 

 

손오공이 브로리를 부르면서 싸움을 멈춘다. 손오공이 이제는 자기와 싸울때라고 말한뒤 가볍게 몸을 푼다. 브로리와 손오공이 싸우기 시작한다. 손오공도 슈퍼사이어인으로 변해서 브로리와 싸우기 시작한다. 브로리가 손오공을 향해 공격해온다. 손오공의 눈빛이 빨갛게 변하고, 손오공은 브로리에게 진정하라고 말한다. 손오공이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우리는 지구에서 평화롭게 살고 있었다고 말한다. 손오공은 브로리가 나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서, 나쁜 놈들이 시키는 대로 하지말라고 말한다.

 

 

 

 

 

그래도 브로리가 손오공을 공격하자, 손오공이 브로리의 팔을 잡고 넘겨 쓰러뜨린다. 순간 빙하가 갈라지면서 땅이 흔들린다. 프리저는 부하들에게 드래곤볼을 건네주고, 걱정없이 브로리의 활약을 볼 수 있을것 같다고 말한다.

 

 

 

 

 

우주선에서 지켜보던 치라이는 브로리가 이렇게 대단한지 몰랐다고 말한다. 레모가 이것은 진짜 그의 모습이 아니라고 말한다. 치라이는 온화한 브로리에게 저렇게 만든것은 아버지 파라거스 때문이라고 말한다. 치라이는 브로리에게 마음이 끌린다고 말한다.

 

 

 

 

 

싸움을 지켜보던 파라거스는 이 속도라면 브로리에게 모두 죽고 말거라며 걱정한다. 브로리는 손오공의 공격을 막고는다. 손오공의 다리를 붙잡고 흔들기 시작한다. 브로리는 손오공을 잡고 얼음벽에 공격한뒤에 던져버린다. 손오공은 날아가 쓰러져 일어나지 못한다.

 

 

 

 

 

지켜보던 프리저는 자신이 나설 순서가 오지 않을것 같다며 웃는다. 피콜로가 쓰러진 손오공을 부르면서 뭐하고 있는지 묻는다. 피콜로는 프리저만 있는게 아닌것 같다면서 자신이 가더라고 방해만 될 것 같다고 말한다.

 


손오공은 물러나 있어달라고 말한뒤, 상황이 안좋아지면 순간이동으로 가겠다고 말하고 일어난다. 피콜로는 손오공이 그런말을 하는것을 보니 대단한 적수가 나타난것 같다고 말한다. 손오공을 지켜보던 브로리는 그가 일어나자 잠시 놀라더니 더욱 광분한다.

 

 

 

 

 

손오공은 일어나 기를 모으기 시작한다. 손오공의 눈빛과 머리가 파랗게 변하고, 브로리는 손오공을 향해 달려들면서 공격한다. 손오공은 브로리를 공격해서 쓰러뜨린다. 지켜보던 프리저는 브로리가 정말 한계에 다다른 것인지 묻는다. 파라거스가 그럴하고 말하자, 프리저는 시험을 해보자고 말한뒤 파라거스를 죽인다.

 

 

프리저는 브로리에게 파라거스가 죽었다고 말한다. 브로리가 그말을 듣고 더욱 광분하기 시작한다. 그러자 프리저는 이제 됐다면서 기뻐한다. 손오공은 브로리의 공격을 막으면서 지켜본다. 프리저는 자신이 원하던 모습이라며 좋아한다. 지켜보던 베지터가 손오공에게 날아가 뭐때문에 빈둥거리냐며 일대일 싸움에 열중할 때가 아니라고 말한다.

 

 

 

 

 

베지터와 손오공은 함께 브로리와 싸우면서 프리저가 있는 곳으로 유인한다. 브로리가 프리저를 공격하기 시작하자, 손오공은 베지터와 함께 피콜로가 있는곳으로 순간이동해서 사라진다.

 

 

 

 

 

피콜로는 손오공과 베지터에게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손오공은 설명할 시간이 없다며 선두 가진것이 있는지 묻는다. 피콜로가 없다고 하자, 손오공은 퓨전이라고 아냐고 묻는다. 베지터는 바보같이 움직이면서 합체하는 기술이라고 말한다. 베지터는 손오공 합체하기 싫다고 말한다. 손오공은 30분간만이라며, 포타라 합체도 했었다고 말한다. 지금은 포타라가 없으니 퓨전만이 놈을 이길 수 있다고 말한다.

 

 

 

 


베지터는 합체가 유일한 선택일 수 있지만 못하겠다고 말한다. 베지터는 지구가 파괴되도라도 어쩔수 없는 운명이라고 말한다. 손오공은 베지터의 부인인 부르마가 죽어도 상관없냐고 묻는다. 그러자 베지터는 어떻게 하는지 보여달라고 말한다.

 

 

 

 

 

브로리는 프리저를 거세게 밀어붙이면서 공격한다. 프리저는 기를 모아 골든프리저로 변하여 자신의 힘을 보여주겠다고 말한다.

 

 

 

 

 

손오공과 피콜로는 퓨전을 위한 동작을 베지터에게 보여준다. 베지터는 정말 민망한 포즈라며 차라리 죽는게 낫겠다고 말한다.  손오공과 베지터가 동작을 하면서 퓨전을 외친다. 지켜보던 피콜로는 손가락이 안 맞았다면서 30분후에 다시 하라고 말한다.

 

 

골든프리저는 브로리의 공격을 힘겹게 버티고 있다. 30분후 손오공과 베지터가 퓨전동작을 실행하지만, 이번에는 완벽하게 대칭이 되지 않아서 30분후에 다시 해야한다. 손오공과 베지터는 다시 30분후 완벽하게 합체에 성공한다. 피콜로는 뭐라불러야할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포타라로 합체했을때는 '베지트' 였다면서, 이름이 있으면 좋을것 같다고 말한다. 잠시 생각을 하다가 '오지터'라고 말하고 브로리가 있는 곳으로 순간이동해서 날아간다.

 

 

 

 

 

쓰러져 있던 프리저는 브로리를 보면서 놀라운 전투력이라며 감탄한다. 그때 나타난 오지터를 보면서 누구냐고 묻는다. 오지터는 오공과 베지터가 합체를 해서 오지터라고 말한다. 오지터는 두사람의 힘을 합치는 것 이상의 엄청난 파워업이라 설명한다.

 

 

 

 

 

위스가 브로리의 공격을 막으면서 버티고 있다. 오지터가 뒷일은 자신이 하겠다면서 브로리와 상대한다. 오지터는 브로리를 땅으로 떨어뜨린뒤 엄청난 공격을 한다. 브로리가 버티면서 또다시 오지터를 공격한다. 오지터와 브로리는 격렬하게 싸운다.

 

 

 

 

 

지켜보던 치라이와 레모는 이러다가 브로리가 죽을거라며 달라간다. 치라이는 파라거스가 브로리를 전투머신으로 만들었다며 싸우고 싶어서 싸우는게 아니라고 말한다. 브로리는 정말 온군하고 순수한 마음을 가진 사이어인이라며 죽게 내버려 둘수 없다고 말한다.

 

 

 

 

 

오지터가 브로리를 공격하자 폭발이 일어난다. 이어서 우주선 옆에서 드래곤볼이 빛나더니 용신이 나타나 어떤 소원이든지 한가지 소원만 들어주겠다고 말한다. 치라이는 프리저의 부하에게 총을 겨누면서 뭐라고 말한것인지 묻는다. 부하는 치라이의 소원을 얘기해야 한다고 말한다.

 

 

 

 

 

브로리는 이성을 잃고 오지터를 공격하기 시작한다. 오지터는 브로리를 공격하고 에네르기파를 쏜다. 그때 치라이는 용신에게 브로리를 자신들이 발견한 행성으로 다시 데려다 달라고 말한다. 용신은 브로리가 에네르기파를 맏기 직전에 브로리가 있던 행성으로 보내버리고, 소원이 이루어졌다고 말하고 사라진다.

 

 

 

 

 

레모는 우주선을 타고 나와 치라이를 태우고 빠져나간다. 프리저가 우주선을 격추시켜려고 하자 오지터가 막는다. 프리저는 다시 돌아올것이라는 말을 남기고 떠나가 버린다.

 

 

 

 

 

치라이는 레모에게 일에 말려들게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레모는 프리전군에 입대한 이후 가장 흥미있었다고 말한다. 치라이는 레모에게 브로리가 있던 뱀파 행성으로 가자고 말한다. 레모는 어디를 가든지 위험에 처할것이라며 치라이와 함께 있겠다고 말한다. 레모는 브로리처럼 강한 사람과 가까이 있는것이 더 안전할 거라고 말한다. 치라이는 가는길에 음식과 물건들을 사는게 좋을것 같다고 말한다.

 

 

 

 

 


- 3일후 -
프리저는 치라이와 레모가 브로리와 함께 있는것 같다는 보고를 받는다. 프리저는 당분간 그들을 내버려두자고 말한다. 브로리가 감정을 억제하고, 자신을 통해 극한의 힘을 활용하는 방법을 배울수 있다면 최고의 전투요원이 될 것 이라고 말한다. 프리저는 자신이 아무리 전력을 다해도 손오공과 베지터 두사람에게 맞서기는 힘드니까 적어도 자기편에 한명 더 있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 뱀파 행성 -
브로리는 치라이와 레모에게 먹을 것을 가져다 준다. 치라이는 맛을 보고 쓰지만 굶어 죽는것 보다는 나을것 같다고 말한다. 레모가 맛을 보고 못먹겠다고 말한다. 치라이는 까다롭게 굴지말라며 이제 식량이 50일치밖에 안남았다고 말한다.

 

 

 

 

 

그때 손오공이 뱀파행성에 나타난다. 손오공은 치라이와 레모를 보고 누구냐고 묻는다. 레모는 손오공에게 이곳에 왜 왔는지 묻는다. 손오공은 싸우러 온게 아니라고 말한다. 행성이 엉망이라고 들어서 브로리에게 주려고 많은 것을 가져왔다고 말한다. 치라이가 그딴것은 필요없으니 돌아가라고 소리친다. 손오공은 부르마에게 받은것이라며 가방속에서 캡슐을 꺼낸뒤 던진다.

 

 

 

 

 

그러자 금방 집이 만들어진다. 손오공은 집안에 물과 음식, 여러종류의 생필품이 들어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선두를 두개 주면서 죽을 거라고 생각되면 먹으라고 말한다. 선두는 아플때는 효과가 없지만 부상을 치료하고 체력을 충만시켜준다고 말한다.

 

 

치라이는 무슨음모를 꾸미고 있는거냐며 손오공을 의심한다. 손오공은 그저 너희들이 무사히 지내길 바란다고 말한다. 손오공은 자신의 힘을 꽤 확신했지만, 이번에 브로리가 나타나서 훨씬 더 강해질 수 있었다고 말한다. 손오공은 브로리가 자신과 같은 사이어인으로 아마도 비루스보다 더 강할 거라고 말한다. 비루스는 손오공이 알고 있는 신인데, 신이 더 약하다니 정말 창피하다고 말한다.

 

 

 

 

 

손오공은 브로리에게 어쨌든 지금은 잘지내고 나중에 보자고 말한뒤에 돌아간다. 레모는 손오공에게 우주선도 없어 어떻게 왔는지 묻는다. 손오공은 브로리의 기를 찾아서 순간이동해서 왔다고 말한다.

 

 

 

 

 

치라이는 공식적으로 우리는 손오공의 적이라고 말한다. 지금은 프리저 부대에서 해고 당했지만 손오공과 친구가 될수 없다고 말한다. 손오공은 어느쪽이든 상관없다며, 가끔 여기에 와서 브로리와 싸울 수 있으면 된다고 말한다. 손오공은 브로리도 나한테서 몇가지를 배우길 원할지도 모른다고 말하자 브로리는 미소를 짓는다.

 

 

 

 


치라이가 손오공은 완전히 이상하지만 어쨌든 고맙다고 말한다. 손오공은 다음에 또 오겠다고 말한다. 치라이는 이름이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손오공이 자신의 이름은 손오공 또는 카카로트라 말하고 지구로 돌아간다.

 

 

 

 

 

[사진 출처] 영화 드래곤볼 슈퍼: 브로리(Dragon Ball Super: Broly)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드래곤볼 슈퍼: 브로리(Dragon Ball Super: Broly)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