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구글 애드센스에 검색용 광고 메뉴가 생긴지도 한참 되었다.

 

그동안 설정하지 않고 있다가 애드센스에서 확인할것이 들어갔다가 설정하였다.

 

블로그 내용을 보면서 검색할일은 많지 않겠지만, 그래도 애드센스에 있는 기능이니까 한번 사용해 보았다.


지금부터 어떻게 설정하는지 확인해보자.

 

 

 

 

 

 

 

구글 애드센스 검색용 광고 설정방법(맞춤검색 엔진)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넣기 : https://barista7.tistory.com/63
구글 애드센스 광고단위 만들기 방법 : https://barista7.tistory.com/33
애드센스 승인 후 여러 사이트에 광고 다는 방법 : https://barista7.tistory.com/2

 

 

 

 

 

 

 

 

 

 

 

 

맞춤검색 엔진 기본 설정하기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검색용 광고를 선택하고 '새 맞춤검색 엔진'을 클릭해서 광고를 생성한다.

 

 

 

 

 

- 이름(원하는 이름 입력)
- 검색범위(전체웹, 선택한 사이트만)
- 키워드(원하는 키워드 입력)
- 세이프서치(음란물 사이트 걸러내는 기능)
- 사이트 언어(한국어)
- 인코딩(이니코드 UTF-8)
- 인기검색어

 

 

 

 

 

 

검색엔진의 이름을 자신이 원하는것으로 정하고, 검색범위, 키워드, 세이프서치, 사이트 언어, 인코딩, 인기검색어를 체크하면된다. 인기검색어를 사용하게 되면 별도의 소스코드가 생성이 되는데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삽입하면된다.

 


검색범위를 전체로 할것인지, 검색한사이트만 할것인지 결정한뒤에도 다시 변경할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고 설정해보자. 설정을 변경하고 싶으면 언제든지 수정할수 있다.

 

 

 

 

 

 

 

- 사용자설정 채널
- 스타일
- 검색결과(같은 창의 Google 페이지에, 새 창의 Google 페이지에, 내웹사이트)

 

 

 

검색결과를 어떻게 보여줄것인지는 잘 생각해야 할 것 같다. '같은 창의 Google 페이지에'로 선택하면 블로그 페이지에서 이탈하게 될 것이기때문에 이것보다는 '새 창의 Google 페이지에'로 선택하거나 '내 웹사이트'로 하는것이 유리할 것이다.

 

 

 

 


내 웹시아트에 나타나게 하기위해서는 검색결과가 표시될 URL을 입력해야 한다. 이곳에는 'location'을 입력하면 검색시에 웹사이트에 검색결과가 나타나게 된다. '같은 창' 또는 '새 창'을 선택하면 검색창 코드만 생성이 되고, '내 웹사이트'를 선태하면 검색결과 코드가 추가로 생성이 된다.

 

 

 

 

 

 

 


위의 내용을 설정하고 저장하면 코그가 나타난다. 코드를 복사한뒤에 넣고자하는 곳에 소스코드를 입력하면 끝이다. 애드센스의 광고단위를 입력하는것과 동일하다.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하기

 

 

티스토리 본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달기 : https://barista7.tistory.com/62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달기 : https://barista7.tistory.com/48
티스토리 홈화면에 애드센스 광고 다는 방법 : https://barista7.tistory.com/35
티스토리 본문에 애드센스 광고 다는 방법 : https://barista7.tistory.com/34

 

 

 

 

 

이제 애드센스에서의 선택은 끝났으니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설정만 하면 된다. 우선 겸색결과 '내 웹사이트'로 설정 해보았다. '검색창 코드', '검색결과 코드' 두가지가 코드가 생성되었다.

 

 

 

 

 

검색창 코드를 사이드바에 넣을 생각이기때문에 사이드바로 이동하였다. '사이드바 > HTML 배너출력'을 선택하면 쉽게 배너를 생성할 수 있다. 편집을 클릭하여 코드를 붙여넣고 저장을 하면 된다.

 

 

 

 

 

 

 

 

 

 

 

 

 

 

 

 

 


다음은 블로그 스킨편집 > html편집 에서 '검색결과 코드'를 입력하면된다.
검색결과 코드를 <s_local> ~ </s_local> 사이에 붙여 넣었다.

 

 

 

 


이렇게 하면 맞춤검색 엔진 설정이 모두 끝난것이다. 검색결과를 '내 웹사이트'로 하고 테스트후에는 다시 새창으로 변경하였다. 아무래도 내 웹사이트보다는 새창이 좋을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때문에 그렇게 하였다.

 

 

본인이 하고 싶은 방법으로 맞춤검색 엔진을 설정해보기 바란다.

 

 

 

 

 

 

 

 

지금까지 애드센스 검색용 광고 설정방법(맞춤검색 엔진)에 대해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