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어쩌다 로맨스(Isn't It Romantic)는 로맨스 영화를 믿지 않는 건축가가 로맨스를 겪게되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다.

 

실력있는 건축가인 나탈리가 퇴근길에 지하철역에서 강도를 만나 몸싸움을 하게 된다. 강도와 몸싸움을 하다 머리를 부딪혀 정신을 잃고 쓰러진다. 병원에서 깨어난 나탈리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 있다. 나탈리는 로맨틱한 세상에서 나가기 위해 블레이크와 데이트를 하게 된다. 직장둉료이자 친구인 조쉬는 이사벨라의 목숨을 구해주고 그녀와 결혼까지 하게 된다. 나탈리가 늦기전에 조쉬에게 고백하기 위해 결혼식장으로 달려간다. 결혼식을 멈추고 고백하려던 나탈리는 자기자신을 사랑하고 있었다는 것을 깨닫고 돌아오다 자동차 하고를 당한다. 잠에서 깨어난 나탈리는 돌아온것을 기뻐하며 회사에서 자신이 설계한 것을 발표하고, 조쉬와의 사랑을 확인다는 내용이다.

 

큰 기대없이 봤는데 생각보다 재미있는 킬링타임용으로 영화였다.

 

 

 

 

 

 

 

 

 

 

 

 

영화 어쩌다 로맨스(Isn't It Romantic,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998

 

 

 

 

 

 

 

 

어쩌다 로맨스(Isn't It Romantic)

 

 

- 2019 제작
- 미국, 코미디/판타지/로맨스/멜로
- 2019.02.13 미국 개봉, 15세이상관람가, 88분
- 감독 : 토드 스트라우스 슐슨
- 출연 : 레벨 윌슨, 리암 헴스워스, 애덤 드바인, 프리얀카 초프라

 

 

레벨 윌슨(나탈리 역)
리암 헴스워스(블레이크 역)
아담 드바인(조쉬 역)
프리앙카 초프라(이사벨라 스톤 역)
베티 길핀(휘트니 역)
브랜든 스콧 존스(도니 역)
톰 엘리스(의사 토드 역)
알렉스 키스(어린 나탈리 역)
유지니아 쿠즈미나
도리시 맥카시

 

 

 

 

 

 

 

 

 

 

 

 

 

 

 

 

어쩌다 로맨스(Isn't It Romantic) 줄거리

 

 

어린 나탈리는 로맨스영화를 보고 있다. 엄마는 영와같은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고 말한다. 사랑은 동화가 아니고 해피엔딩은 없다고 말한다.

 

 

 

 

 


- 25년후 -
나탈리(레벨 윌슨)가 아침에 일어나 출근을 한다. 기르는 강아지 백스터도 말을 듣지 않는다. 나탈리는 옆집에 사는 도니(브랜든 스콧 존스)에게 온 쪽지를 주고 아파트를 나선다. 길을 가던 나탈리는 카트를 잡아달라 부탁을 받고 몸으로 멈춰 세운다.

 

 

 

 

 

건축회사로 출근한 나탈리는 사람들의 잔신부름을 들어준다. 나탈리는 자신의 조수 휘트니(베티 길핀)에게 인사를 한다. 고객 블레이크(리암 헴스워스)가 사무실로 들어오고 설계관련 회의를 시작하려한다. 조쉬는 나탈리에게 기획안이 좋다며 들어가서 발표를 하라고 말한다. 나탈리는 사람들이 자신의 말도 끊고 커피담당으로 생각한다며 안들어가겠다고 말한다. 조쉬는 나탈리를 설득하면서 회의실 앞까지 데려다준다.

 

 

 

 

 

나탈리가 회의실로 들어가자 블레이크는 커피담당으로 생각하고 커피를 달라고 말한다.  나탈리는 조쉬와 함께 커피를 들고 회사로 돌아간다. 나탈리는 공원에서 썸타려는 남녀 사이를 지나면서 걷는다. 나탈리는 부자에다가 성공한 남자에게 자신은 투명인간이라고 말한다. 조쉬는 남자가 나탈리를 좋아하더라도 알아보지 못할거라고 말한다. 조쉬는 나탈리가 사랑을 아예 모르고 있다고 말한다. 나탈리가 자신은 사랑이 필요없다고 말한다.

 

 

 

 

 

일하던 나탈리는 사무실을 돌아본다. 조쉬가 나타리쪽을 바라보다 고개를 돌린다. 나탈리는 창밖에 있는 이사벨라(프리앙카 초프라)를 보고 있는것이라 생각한다. 나탈리는 일하지 않고 영화만 보고 있는 휘트니에게 일좀 하라고 말한다. 휘트니는 영화가 43분만 남았는데 결말이 궁금하다고 말한다.

 

 

 

 

 

나탈리가 한심한 로멘틱 코미디 결말은 대부분 여자가 남자를 잡고 행복한 결말을 맺는다고 말한다. 나탈리가 그런 영화들은 모두 가짜라고 말한다. 자다 일어났는데 머리와 화장이 완벽하고 비현실적이라고 말한다. 여주인공은 항상 덜렁대다가 시도때도 없이 넘어진다고 말한다. 로코영화에서 직장에서 일하는 두 여자는 원수사이고, 항상 회사 동료와 싸운다고 말한다. 진부한 게이 절친이 등장하고, 역할은 단하나로 여주인공을 돕는거라고 말한다. 화면밖 목소리가 깔려서 무슨 생각을 하는지 다 알려준다고 말한다.

 

 

 

 

 

휘트니는 로코를 싫어하는 사람이 생각은 정말 많이 한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로코의 결말에서는 한심한 슬로모션으로 달리는 장면이 나오고, 결혼식을 깨거나 애인을 되찾는 설정이라고 말한다. 조쉬가 다가와 무슨이야기를 하는지 묻는다. 휘트니는 나탈리가 3시간째 로맨틱 코미니가 나쁘다고 설교중이라고 말한다. 조쉬는 영화 '노팅힐', '완벽한 그녀에게 딱 한가지 없는 것'을 봤는지 묻는다. 휘트니는 말이 통한다며 조쉬와 하이파이브를 한다. 나탈리는 영화의 결말을 부정적으로 이야기 한다.

 

 

 

 

 

 

조쉬는 오늘 노래방의 날이라며 같이 가자고 말한다. 나탈리는 가기 싫다고 말하고, 조쉬는 알겠다며 돌아간다. 보고 있던 휘트니가 나탈리에게 로멘틱 코미디에서 배웠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조쉬를 친구로 선을 긋고 있다고 말한다. 나탈리가 조쉬는 날 좋아하지 않는다면서, 창밖에 있는 모델을 넋 놓고 자주본다고 말한다. 휘트니는 남들에게 조금만 더 마음속을 열어 보이면 쉽게 나탈리를 알아볼거라고 말한다.

 

 

 

 

 

 

나탈리는 퇴근을하고 집으로 돌아간다. 지하철에서 한남자가 나탈리에게 다음역에서 내리라는 신호를 보낸다. 나탈리가 다음역에서 내리자 남자가 다가와 자기를 소개하고 가방을 빼앗아 도망친다. 나탈리는 자기 가방이라며 남자와 실랑이를 벌인다. 남자의 급소를 때리고 가방을 가지고 달려가다 기둥에 머리를 밖고 쓰러진다.

 

 

 

 

 

 

 

 

 

 

 

 

 

 


- 로맨틱한 세상 -
나탈리가 정신을 차리는데 옆에는 꽃이 놓여있다. 의사(톰 엘리스)가 병실을 들어와서 천천히 움직이라고 말한다. 의사는 나탈리의 눈을 검사하면서 정말 아름답다고 말한다. 의사는 나탈리와 함께 있는게 즐겁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의사가 강도와 한패인것 같다며 돌아가겠다고 말한다. 의사는 돌아가도 좋은데 나탈리의 옷이 망가져서 분실함에 있는 옷을 주겠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원피스와 모자를 쓰고 병원을 나온다. 나탈리는 주변이 너무 이상하다면서 도로를 건넌다. 나탈리는 리무진에 부딪히고, 차에서 블레이크가 내려서 괜찮은지 묻는다. 블레이크는 기사가 나탈리에게 정신이 팔린것 같다고 말한다. 블레이크는 나탈리가 신묘한 매력이 있다고 말한다.

 

 

 

 

 

 

나탈리가 블레이크를 보며 왜 호주 발음을 하는지 묻는다. 블레이크는 우리가 전에 만난적이 있는지 묻는다. 나탈리는 뉴욕의 냄새가 라벤다 향이 난다며 이상하다고 말한다. 블레이크는 머리를 부딪힌게 아니냐며 집까지 바래다 주겠다고 말한다.

 

 

 

 

 

블레이크가 나탈리의 집까지 태워준다. 나탈리는 길거리가 깨끗하게 청소되었다면서 이상하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다면서 재체기를 한다. 나탈리가 왜 이렇게 잘해주는지 이해가 안 가지만 고맙다고 말한다. 블레이크는 무슨일이든 생기면 전화하라며 장미꽃잎에 전화번호를 적고 꽃잎을 뜯어서 나탈리에게 건네준다. 나탈리가 꽃잎을 받으면서 360만개의 순열을 확인해야 번호를 알 수 있다고 말한다. 블레이크는 자신에게 전화하라는 말을 남기고 돌아간다.

 

 

 

 

 

나탈리가 아파트로 올라와 자신의 방으로 들어가려는데 출입문이 없어졌다. 나탈리는 복도를 조금 더 걸어가 문을 열고 들어간다. 나탈리는 내부 인테리어가 바뀐것을 보고 다시 나왔다가 출입문에 적혀있는 번호를 보고 다시 들어간다. 나탈리는 놀란눈으로 집을 둘러본다. 평소 자신의 말을 듣지 않던 강아지 백스터가 말을 잘듣는다. 나탈리는 바로 911에 전화를 해서 누가 아파트에 침입해서 방을 두배로 늘려놓고, 물건을 훨씬 좋은 것으로 바꿔놓았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옷방에 있는 구드를 보면서 즐거워한다. 911 대원은 바로 전화를 끊어버린다.

 

 

 

 

 

 

욕실로 들어갔던 나탈리는 도니를 보고 놀랜다. 도니는 왜 소리를 지르는지 묻는다. 도니는 나탈리가 준 열쇠로 들어왔다고 말한다. 나탈리가 도니의 말투와 외모를 보고 게이 흉내 내는 외계인 같다고 말한다. 도니는 나탈리가 프리젠테이션을 하러 회사에 가야한다면서 옷부터 갈아입으라고 말한다. 어디 갈데는 없지만 가는길에 회사에 떨궈주겠다고 말한다. 도니는 오토바이로 나탈리를 회사까지 데려다 준다.

 

 

 

 

 

 

나탈리가 회사에 도착하고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는데 분위기가, 완전히 바뀌었다. 나탈리에게 잔신부름을 시키던 동료들이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휘트니를 발견하고 반갑게 인사한다. 그런데 휘트니가 자신은 나탈리의 조수가 아니라며 나탈리를 박살내 주겠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조쉬가 나탈리에게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나탈리가 자신이 겪은일을 얘기한다. 조쉬가 얘기를 듣고 좋아진거 아니냐고 묻는다. 나탈리가 평행우주에 와 있는것 같다며 여기는 진짜가 아니라고 말한다. 조쉬가 나탈리를 다독인다. 나탈리가 사무실에 못있겠다면서 나가자고 말한다. 나탈리는 거리에 있는 사람들도 이상하다고 말한다.

 

 

 

 

 

 

나탈리와 조쉬가 길을 걷고 있다. 나탈리가 자신을 미친사람 보듯이 한다면서 정신병원에 넣지 말라고 말한다. 조쉬는 나탈리를 도와주겠다며 같이 해결해보자고 말한다. 그때 거리에서 한여자가 기침을 하고 있다. 조쉬는 그녀를 보면서 기도가 막힌것 같다고 말한다. 조쉬는 하임리히법으로 여자의 기도에 막힌 것을 빼준다. 이사벨라가 돌아서면서 생명을 구해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이사벨라는 조쉬의 평범함이 좋다고 말한다. 이사벨라는 요가 대사이고, 진짜 직업은 수영복 모델이라고 말한다. 나탈리가 대화에 끼어들면서 인사를 한다.

 

 

 

 

 

 

이사벨라는 조쉬에게 한잔 하자고 말한다. 조쉬는 잠시 생각을 하더니 나탈리를 두고 이사벨라와 함께 떠난다. 나탈리는 떠나는 두사람을 보면서 걸어간다. 나탈리는 공원을 빠져나와 이상했던 것을 생각한다. 걸어가면서 계속 넘어질뻔한다. 나탈리는 혼잣말을 큰소리로 말하고 있다면서 욕을 한다. 하지만 육은 자동차의 경적소리에 묻혀 들리지 않는다. 공원에 있는 사람들은 같은 동작으로 춤을 춘다.

 

 

 

 

 

 

나탈리가 어제 강도당했던 역으로 찾아와 CCTV를 보여달라고 말한다. 직원이 안된다고 말하자 나탈리는 지하철 개찰구를 넘어 안으로 들어간다. 나탈리는 지하철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에게 자신을 도와달라면서 자신을 공격해달라고 말한다. 나탈리는 다시 평범한 삶으로 되돌려줄지 모른다며 지하철로 뛰어들려고 한다.

 

 

 

 

 

그때 핸섬경관이 나탈리를 구한다. 경찰은 나탈리가 개찰구를 무난으로 넘었다며 체포하고 데리고 간다. 경찰은 나탈리에게 공중전화 한통화 할 수 있게 해주겠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기억하고 있는 번호가 없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블레이크에게 받았던 꽃을 꺼내 높이 던진다. 꽃잎이 떨어지면서 전화번호 순서대로 배열이 된다.

 

 

 

 

 

블레이크가 경찰서로 찾아와 나탈리를 꺼내준다. 블레이크는 나탈라의 전화를 받고 설렜다고 말한다. 블레이크는 나탈리에게 뭐든 얘기해보라고 말한다. 나탈리는 머리를 세게 부딪이고 일어났더니 이곳 세상이었다고 말한다. 상황이 더 나아져야 하는데 더 나빠지고, 사람들이 자신을 특별하게 생각한다고 말한다. 블레이크는 나탈리를 더 알고 싶다고 말한다. 나탈리가 이곳은 현실세계가 아니고, 외로운 여자를 위한 매트릭스 같은 곳이라고 말한다.

 

 

 

 

 

 

블레이크는 싱가포르에 있는 아버지의 전화라며 받는다. 나탈리는 도대체 어떻게 해야 끝나냐며 소리를 지른다. 그때 하늘에서 자신의 목소리가 들린다. "만약 로맨틱 코미디 속에 있다면 사랑에 빠질 누군가 필요한것이 아닐까?"

 

 

 

 

 

나탈리는 꼭 해야한다면 핫한 억만장자가 그나마 나을거라 생각한다. 블레이크가 급히 사무실로 돌아가야한다고 말한다. 블레이크는 대신 부탁이 있다면서 저녁을 같이 먹자고 말한다.  나탈리가 멋지다고 말하자, 블레이크는 미소를 지으며 사무실로 간다.

 

 

 

 

 

집으로 돌아온 나탈리는 저녁에 입을 옷을 고른다. 나탈리는 도니에게 블레이크와 데이트를 하게 되었다며 도움을 청한다. 도니는 평생 이순간만 기다려왔다면서 나탈리를 도와준다.

 

 

 

 

 

나탈리는 블레이크가 보낸 차를 타고 선착장에 도착한다. 블레이크는 나탈리에게 아름답다고 말하고 함께 배에 오른다. 블레이크는 포글리아의 수셰프 존반니가 오늘 요리를 해주었다고 소개한다. 나탈리는 오늘 먹은 음식이 정말 맛있었다고 말한다. 블레이크는 데이트를 길게 하고 싶다며 디저트를 레드후크에 있는 아이스크림 가게로 가자고 말한다.

 

 

 

 

 

 

블레이크와 나탈리가 아이스크림 가게에 도착하는데 영업이 끝나 문이 닫혀있다. 블레이크는 팁 통에 100달러를 넣어두겠다며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간다. 두사람은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대화를 나눈다. 블레이크가 누군가를 만나서 심장이 쿵쾅거리고 손이 떨리고 무릎에 힘이 풀리면 그 사람이 아니라고 말한다. 하지만 진정한 소울메이트를 만나면 완벽히 편해진다면서 지금 완전히 편안하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경찰 싸이렌 소리를 듣고 가게를 나온다.

 

 

 

 

 

블레이크는 나탈리가 넘어지자 잡아준다. 하늘에서는 비가 내리고 블레이크는 나탈리와 키스를 한다. 블레이크가 나탈리에게 키스를 하려하자 나탈리는 다시 현실로 돌아가고 싶지 않다며 입을 막는다. 나탈리가 블레이크의 셔츠를 뜯고 키스를 한다.

 

 

 

 

 

 

그러자 다음날이 되어버린다. 나탈리는 둘이 실제로 하지않고 아침으로 넘어간것 같다면서 침대에서 한번더 하자고 말한다. 그러자 또 다시 아침으로 돌아간다. 나탈리가 블레이크를 덮치지만 또다시 아침으로 돌아간다.

 

 

 

 

 

나탈리가 할수 없다면 가방이라도 건져야겠다며 끌어안는다. 블레이크가 사랑한다고 말하지만 아무런 변화가 없다. 나탈리는 그말이 듣기 좋다면서 한번더 해달라고 말한다. 블레이크가 사랑한다고 말하지만 바뀌지 않는다. 나탈리가 욕을 하지만 알림 소리에 묻혀버린다. 나탈리가 창밖으로 시계를 던져버리자 시계를 받은 사람이 고맙다고 말한다.

 

 

 

 

 

나탈리가 회사에 출근한다. 휘트니는 나탈리가 큰프리젠테이션이 코앞인데 일주일씩 회사에 나오지 않았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직장동료가 자동으로 적이 될수 없다고 말한다. 그러자 휘트니는 손으로 욕하면서 돌아간다.

 

 

 

 

 

 

나탈리가 사무실로 들어가자 보스는 호텔을 위한 특별한 아이디어를 내달라고 말한다. 나탈리가 자신은 보통 주차장 디자인만 했다고 말한다. 조쉬는 나탈리가 우리를 깜짝놀라게 하려는 거라며, 최고는 아껴두는거라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나탈리는 호텔 설계도를 그린다. 조쉬가 나탈리가 밥도 안먹고 일할것 같다면서 미스터 왕 물만두를 사온다. 나탈리는 배고팠다면서 사랑한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주차장 아이디어를 살렸다고 말한다. 조쉬는 나탈라의 디자인을 보면서 가장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접근한것이라고 말한다.

 

 

 

 

 

 

조쉬가 돌아가려하자 나탈리는 만두를 먹고 가라고 말한다. 조쉬는 만두를 꺼내고 손을 씻고 오겠다고 말한다. 또다시 자신의 음성이 들린다. "자신이 틀린것이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 나와 사랑에 빠질 사람이 블레이크가 아닌가?"라고 말한다.

 

 

 

 

 

나탈리는 블레이크가 돌아오자 만두를 먹는다. 블레이크는 만두가 너무 맛있다면서 신음소리를 낸다. 블레이크가 나탈리의 집으로 들어오며 자신도 그 만두를 먹겠다고 말한다. 조쉬는 블레이크를 보고 두사람이 사귀는것인지 묻는다. 조쉬는 중간에 끼기 싫다면서 돌아간다.

 

 

 

 

 

다음날 나탈리와 블레이크가 길을 걷고 있다. 나탈리는 들어간 가게에서 조쉬와 이사벨라를 만난다. 이사벨라와 블레이크는 서로 안부를 물으며 인사를 한다. 나탈리는 두사람이 어떻게 아는 사이인지 묻는다. 나탈리가 근사한 요트 파티에서 만났는지 묻는다. 그러자 이사벨라가 그 요트 파티는 최악이었다고 말한다.

 

 

 

 

 

이사벨라는 주말에 햄프턴스에서 파티가 있으니 오라고 말한다. 블레이크는 자신의 헬리콥터를 내주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이사벨라가 자신의 헬기를 내주려 했다고 말한다. 블레이크는 우리 헬기를 타고 가겠다고 말한다. 나탈리가 블레이크와 이사벨라의 케미가 장난아니라며 파트너를 바꿔야겠다고 말한다. 조쉬는 농담이라며 웃는다.

 

 

 

 

 

헬기를 타고 햄프터스로 이동한다. 나탈리가 랍스타가 고양이만큼 크지만 마시멜로만큼 연하다고 말한다. 블레이크는 나탈리에게 신묘한 매력이 있다며 웃는다. 블레이크는 아버지의 전화를 받는다. 나탈리는 조쉬에게 다가가 인사를 한다. 조쉬는 한때 자신이 나탈리를 함께하게 될줄 알았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왜 데이트 신청안했는지 묻는다. 조쉬가 데이트 신청을 했는데 늘 나탈리가 거절을 했다고 말한다. 나탈리가 자신은 거절한적이 없다고 말한다. 그러자 조쉬는 100번 신청을 했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퇴근하고 노래방가자고 한것을 얘기하는지 묻는다.

 

 

 

 

 

 

이사벨라는 조쉬를 불러 올라오라고 말한다. 이사벨라와 조쉬는 파티에 참석한 사람들에게 깜짝발표를 한다. 두사람은 그냥 단순한 파티가 아니라 깜짝 결혼식이라고 말한다. 내일 아침에 결혼식을 한다고 말한다. 오늘 밤에는 마을 노래방에서 노래를 부를거라고 말하고 키스를 한다.

 

 

 

 

 

 

도니가 나탈리의 핸드폰 위치추적해서 찾아왔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블레이크가 아니라 조쉬였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조쉬가 얘기했던 말을 하면서 언제나 조쉬였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이사벨라와의 결혼식을 하게 둘 수 없다면서 결혼식을 막겠다고 말한다.

 

 

 

 

 

이사벨라가 노래방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 나탈리는 데킬라를 가져와 같이 마시자고 말한다. 이사벨라가 다음은 나탈리의 차례라고 말한다. 조쉬가 나탈리는 노래방이라면 질색한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노래부르겠다면서 가져온 데킬라를 모두 마시고 무대위로 올라간다.

 

 

 

 

 

나탈리가 마이크를 잡고 노래를 시작하는데 직원의 실수로 노래 반주기의 전원이 꺼진다. 앉아있던 사람들이 코러스를 한다. 나탈리는 계속 노래를 부르면서 조쉬에게 다가간다. 이사벨라가 나탈리와 조쉬의 사이를 막기위해 다가간다. 주위 사람들이 함게 춤을 추면서 엘리자베스가 가지못하게 막는다. 노래가 끝나고 사람들이 박수를 보낸다.

 

 

 

 

 

 

 

나탈리는 사람들이 모두 안무를 알고 있었다고 말한다. 조쉬가 말이 안된다고 말하자, 나탈리가 방금 만남사람과 결혼하는게 더 이상하다고 말한다. 조쉬는 아주 강렬한 상황에 만나서 속도에 불이 붙은것이라고 말한다. 나탈리가 그건 도파민때문이라며 약발이 떨어지면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조쉬가 우리는 헤쳐나갈것이라고 말한다. 나탈리는 잘아는 사람과 헤쳐나가고 싶지 않은지 묻는데, 조쉬가 다른세상에서는 그럴지도 모르겠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다음날 일어난 나탈리는 블레이크가 아버지와 통화하는것을 듣는다. 블레이크는 나탈라의 호텔설계도를 보고 자신의 아이디어인것처럼 말한다. 나탈리는 자신의 설계도를 왜 자기 아이디어인것처럼 얘기하는지 묻는다. 블레이크는 아파트에 있을때 봤고, 어차피 자신을 위한 아이디어 아니었냐고 묻는다. 블레이크는 자신을 만났으니 이제 일은 그만두라고 말한다.

 

 

 

 


나탈리는 건축가가 좋다고 말한다. 블레이크는 나탈리에게 적절한 이름도 필요하다고 말한다. 블레이크는 조지나가 어떠냐고 묻는다. 나탈리는 끔찍하다면서 블레이크에게 꺼지라고 말한다. 블레이크가 방을 나간다. 나탈리는 짐을 챙기고 있는데, 도니가 지나가다 방으로 들어온다.

 

 

 

 


도니가 20분후면 결혼식인데 어디에 가려는거냐고 묻는다. 나탈리는 집으로 돌아가겠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마음을 열려고 노력했다면서, 자기같은 여자에게는 그런일은 안생긴다고 말한다. 도니는 자기마음을 보여주지 않으면 친구들은 그 마음을 모른다고 말한다.

 

 

 

 

 

도니는 나탈리에게 누구를 사랑하는지 묻는다. 나탈리는 조쉬를 사랑하는데 고백할 기회가 없었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시도해보겠다면서 결혼식장으로 달려간다. 그런데 나탈리가 달려가는데 슬로모션으로 바뀐다. 나탈리는 슬로모션 너무 유치하다고 말하면서 교회까지 달려간다.

 

 

 

 

 

 

나탈리가 결혼식장으로 뛰어 들어가 멈추라고 소리친다. 나탈리는 결혼식을 막으러 왔다고 말한다. 나탈리가 이사벨라는 조쉬에대해서 모른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조쉬가 좋아하는 채소가 뭔지 묻는다. 나탈리가 이사벨레는 모른다며 즉석에서 만든 과카몰레 라고 말한다.

 

 

 

 

 

 

나탈리가 자신은 길쭉한 다리도 아니고, 요가 대사도 아니라고 말한다. 나탈리가 조쉬에게 자신을 선택해야 한다며 고백을 한다. 나탈리는 자신을 사랑한다고 말하고 교회를 떠난다. 나탈리는 결혼식 웨딩카를 운전을 하다 사고를 당한다.

 

 

 

 

 


- 현실 -
나탈리가 병실에서 정신을 차린다. 의사가 차트를 보면서 들어온다. 나탈리는 의사가 너무 섹시하다고 말한다. 그때 진짜의사가 들어오면서 오늘 '성범죄 수사대' 촬영 중이라고 말한다. 의사는 18시간동안 의도적인 수면상태였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집에 가겠다면서 주사바늘을 뽑는다. 피가 나오자 나탈리는 욕을 하면서 기뻐한다.

 

 

 

 


병원 응급실을 나온 나탈리가 뉴욕이 다시 엿같아졌다고 말하면서 기뻐한다. 택시를 타고 집에 도착한 나탈리는 자신의 집이 다시 거지같아졌다며 좋아한다. 나탈리가 회사에 출근하려다 도니를 발견한다. 나탈리는 도니가 남자와 키스하는것을 보고 놀란다. 도니가 자신은 원래 게이였다고 말한다. 맨날 찾아오는 여자들은 약사러 온거였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도니를 안으면서 고맙다고 말한다.

 

 

 

 

 

 

나탈리가 회사로 출근한다. 나탈리는 자신에게 쓰레기를 버려달라 부탁하는 동료에게 쓰레기는 직접 버리라고 말한다. 나탈리는 3D프린터가 고장났으니 전화해달라는 동료에게 자기할일은 자기가 하라고 말한다. 나탈리는 휘트니에게 절대로 싸우지 말자고 말한다.

 

 

 

 

 

나탈리는 설계도를 들고 사무실로 들어간다. 나탈리는 도면을 펼치면서 자신의 설계도에 대해 설명을 한다. 나탈리가 호텔을 설계할때 주차장을 제일먼저 생각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나탈리가 보통 주차장은 어둡고 단절되고, 아무도 알아봐주지 않는 곳이라고 말한다. 그곳을 터놓고 빛과 바람이 부는 곳으로 만든다면 특별한 공간이 될것이라 말한다. 블레이크가 나쁜 아이디어는 아니라고 말한다.

 

 

 

 

 

 

나탈리는 조쉬에게 다가간다. 나탈리는 조쉬에게 환상의 나라에서 나오라며, 창밖의 수영복 입은 모델은 그만 쳐다보라고 말한다. 조쉬는 나탈리를 자신의 자리에 앉히고, 자신은 나탈리의 자리로 가서 앉는다. 나탈리는 조쉬가 창밖의 모델이 아니라 창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조쉬는 나탈리에게 항상 나탈리를 보고 있었다고 말한다. 나탈리가 조쉬는 바보라며 키스를 한다. 나탈리는 가끔 밖에서 만나자고 말한다. 나탈리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간다. 지켜보던 휘트니는 조쉬에게 완벽했다고 말한다.

 

 

 

 

 

휘트니는 계단을 뛰어 내려와서 나탈리에게 어디에 가는지 묻는다. 나탈리는 자신을 위한 커피를 사러가는 것이라고 말한다. 휘트니가 윗층에서는 끝내줬다고 말한다. 휘트니는 나탈리가 냉소적이지만, 꿈의 직업이 있고, 좋아하는 남자도 있고, 쿨한 절친 친구도 있다며 러스브토리의 주인공 같다고 말한다.

 

 

 

 

 

 

나탈리가 이제는 중독성 있는 뮤지컬 노래만 있으면 되겠다고 말한다. 나탈리가 엘리베이터를 나오면서 노래를 부르고, 주위 사람들이 함께 노래를 부르면서 춤을 추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어쩌다 로맨스(Isn't It Romantic)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어쩌다 로맨스(Isn't It Romantic)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