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레플리카(Replicas)는 인간복제와 관련된 내용을 소재로한 SF스릴러 영화다.


윌리엄 포스터는 신경과학자로서 뇌의 신경학적 데이터를 수집하여 이식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다 교통사고가 나면서 아내와 아이들이 모두 죽게 된다. 윌리엄은 에드워듸의 도움으로 가족을 복제하고 신경을 이식하기 위해 연구를 한다. 윌리엄이 신경이식을 포기하려던 순간 방법을 찾게 되고, 신경이식을 성공하게 된다. 하지만 이 모든 사실을 알게된 존스가 알고리즘과 가족을 데리고 가겠다고 하자 윌리엄은 가족과 함께 도망을 친다. 가족과 함께 떠나기 위해 항구로 오지만 회사 요원들에게 잡혀가게 된다. 존스는 가족을 위협하면서 알고리즘을 내놓으라고 위협한다는 내용이다.


평이 좋지않아서 전혀 기대를 안하고 봤는데 의외로 괜찮았다. 아주 잘 만든 영화는 아니지만 소재도 괜찮았고, 개인적으로는 나름 볼만한 킬링타임용 영화였다.

 

 

 

 

 

 

 

 

 

 

 

 

영화 레플리카(Replicas,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9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73

 

 

 

 

 

 

 

 

 

레플리카(Replicas)

 

 

- 2018 제작
- 영국, 중국, 푸에르토리코, 미국, SF/범죄/스릴러/미스터리
- 2019.03 → 2019.09.26 개봉, 15세이상관람가 / 미국 PG-13 등급, 107분
- 감독 : 제프리 나흐마노프
- 출연 : 키아누 리브스, 앨리스 이브, 에밀리 알린 린드, 토머스 미들디치

 

 

키아누 리브스(윌리엄 포스터 역)
앨리스 이브(모나 포스터 역)
에밀리 앨린 린드(소피 포스터 역) 조이
토머스 미들디치(에드워드 위틀 역)
존 오티즈(존스 역)
엠제이 안소니(맷 포스터 역)

 

 

 

 

 

 

 

 

 

 

 

 

 

 

 

 

레플리카(Replicas) 줄거리

 

 

- 푸에르토리코 아레시보 -
기증자가 도착하고 기술요원들은 수술실로 이동을 한다. 윌리엄 포스터(키아누 리브스)는 기증자가 언제 사망했는지 확인한다. 조수 에드워드 위틀(토머스 미들디치)은 기증자의 신경조직이 양호하고 원형질 상태도 괜찮다고 보고한다. 윌리엄이 사람은 죽었지만 신경학적 데이터는 아직 살아있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생물학적 두뇌를 꺼내서 인조 두뇌에 이식하고 사람의 심성을 복제하는 맵핑 시퀀스를 진행하겠다고 말한다. 에드워드가 맵핑을 완료했다고 보고한다. 윌리엄은 신경이식을 진행한다. 윌리엄이 인조 두뇌의 각 부분별로 이식을 완료한뒤 동체에 전원을 입력한다.

 

 

 

 

 

 

로봇 345가 작동하고 윌리엄 포스터는 켈리 상사를 부른다. 기증자가 이게 뭐냐며 당황한다. 포스터는 뇌가 인조 신체로 전이된 것이라고 말한다. 윌리엄이 시간이 좀 걸릴테니 진정하라고 말한다. 로봇으로 이식된 켈리 상사는 당황하면서 로봇의 몸체를 뜯어낸다. 윌리엄은 이식 실패했다고 말하고 전원을 끄라고 말한다. 로봇이 소란을 피우자 포스터는 작동을 멈춘다.

 

 

 

 

 

 

윌리엄이 존스(존 오티즈)를 만나 이번에는 말을 했고, 진전이 있었다고 말한다. 지금은 골치덩어리라며 결과물이 있어야 진전이 있는거라고 말한다. 계속 실패를 하고 있어서 지금상태도 언제까지 유지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존스는 주주들이 계속 쪼아대고 있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이연구는 자신평생의 과업이라고 말한다. 모든것을 걸고 가족들하고 여기로 이사까지 왔다고 말한다. 이제 조금만 더하면 된다고 말한다. 존스가 그만큼으로는 부족하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시계 알람이 울리자 윌리엄은 바로 집으로 이동한다. 모나 포스터(앨리스 이브)가 짐을 차에 옮겨 싣고 있다. 모나가 애들은 아직 짐도 안꾸렸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딸 조이에게 하루종일 뭐하고 지냈는지 묻는다. 모나는 맷의 드론을 멈추고 가서 짐을 꾸리라고 말한다.

 

 

 

 

 

에드 위틀이 집으로 찾아온다. 소피가 에드에게 어항을 주며 사료를 너무 많이 주면 안된다고 말한다. 에드는 존스가 뭐라고 말했는지 묻는다. 모나가 무슨일이냐고 물어보자 에드가 오늘 실험에서 피험자가 몸을 박살냈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345 테스트 프로젝트에서 얘기를 했다고 말한다.

 

 

 

 

 

모나는 윌리엄이 계속 죽은 사람을 살려내려 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윌리엄은 모나가 심정지 환자를 몇명이나 살렸는지 묻는다. 모나가 자기 환자들은 몸을 부수지는 않는다고 말한다. 모나가 윌리엄을 믿지만 이것은 아닌것 같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최초의 심장 이식환자는 18일을 생존했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지금 혁신의 문턱에 있다고 말한다. 군인, 교통사고 환자 등 더이상 생명이 단축되지는 않을 것이라 말한다.

 

 

 

 


하지만 뭔가가 인조인간의 자각을 막고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모나는 인간을 형성하는데는 그것만이 아니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그것이 모두 신경과학이라고 말한다. 모나는 윌리엄이 옳고 그름에 대한 판단력을 잃고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아니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난다. 비내리는 밤 윌리엄이 운전을 하는데 밖에 잘 보이지 않는다. 모나는 하나도 안보인다며 차를 멈추자고 말한다. 마주오던 트럭을 가까스로 피하여 지나간다. 하지만 도로위로 나무가 쓰러지면서 자동차를 덮치고 모나는 나무에 찔린다. 자동차는 강으로 추락하고 기얼어지면서 뒷좌석이 물에 잠겨버린다. 윌리엄이 정신을 차리고 일어났을때 가족은 모두 죽은 뒤였다.

 

 

 

 

 

윌리엄은 에드에게 전화를 해서 도움을 청한다. 에드가 도착하자 윌리엄은 장비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윌리엄은 현장을 보고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윌리엄은 아직 죽은게 아니라며 도와달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당당 맵핑 시퀀스를 시작하라고 말한다.

 

 

 

 

 

두사람은 회사로 이동을 한다. 두사람은 회사 실험실로 이동을 한다. 에드워드는 인간복제가 금지된 이유는 실행하는게 어렵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뭘해야 하는지 묻는다. 에드는 알아야 할게 있다면서 자신이 처음 복제한 동물 몇마리는 시력을 잃었다고 말한다. 에드는 만에 하나 실수를 했을 경우에 제거해야 한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실수 안하면 된다고 말한다.

 

 

 

 

 

 

에드는 PODS를 보여주면서 기술적으로는 복제가 가능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완전 백지상태가 되어 있을거라고 말한다. 에드는 동물실험에서 실패한것을 얘기한다. 윌리엄은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에드가 일이 들어지면 어떻게 할거냐고 묻는다. 윌리엄이 이미 잘못 됐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오늘 일어난 일은 아무도 모른다며 대신 옮겨달라고 말한다. 에드는 망설이다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윌리엄은 지하실에 장비를 설치할 공간을 만든다. 잠시뒤 에드가 필요한 재료를 챙겨서 집으로 찾아온다. 에드는 필요한것 모두 가져왔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차에 3개의 PODS가 실려있는것을 보고 4개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에드가 3개 밖에 없다면서 구해보겠지만 시간이 걸릴것 같다고 말한다. 에드는 PODS가 개당 170만 달러 짜리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아이들 이름을 적은뒤 통에 넣고 에드에게 뽑으라고 말한다. 에드가 자신은 못하겠다며 팀장이 고르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조이 이름을 뽑고 슬퍼한다.

 

 

 

 

 

에드는 PODS의 수위를 잘 살펴야 한다고 말한다. DNA를 심어놓긴 했지만 눈떼지 말고 계속 관찰해야 한다고 말한다. 화학적 균형이 유지되지 않으면 클론은 죽게 되고, 재시작은 불가능하다고 말하다. 에드는 보완할게 있다면서 계산을 한다. 에드는 정전에 대비한 예비발전기가 있는지 묻는다. 윌리엄이 없다고 말하자 에드는 절대 전원이 끊기면 안된다고 말한다. 전원이 7초만 끊겨도 모두 끝이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장비를 챙겨 들고 밖으로 나간다. 윌리엄은 자동차에 있던 배터리를 모아 연결하여 예비 전원을 연결한다.

 

 

 

 

 

에드는 클론이 17일 안에 나올꺼라며 그동안 의식을 주입할 방법을 생각해내야 한다고 말한다. 에드는 조이를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윌리엄은 가족들 기억에서 조이를 지우겠다고 말한다. 인간은 항상 기억을 잃어버린다면서 기억을 차단하고 신경지도를 새로 업로드하면 조이를 기억하지 못할거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에드에게 고맙다고 말하고 지하실로 내려온다. 윌리엄은 맵핑에서 조이와 관련된 기억을 삭제한다. 윌리엄이 지하에서 지켜보고 있는데 경찰이 찾아온다. 경찰은 최근에 일어난 자동차 강도 사건을 조사중이라고 말한다. 경찰은 도둑이 단지 내에 있는 자동차 배터리를 모두 훔쳐갔다며 괜찮은지 묻는다. 윌리엄은 괜찮다고 말하고 경찰을 돌려보낸다.

 

 

 

 

 

존스는 에드워드에게 요즘 윌리엄이 결근을 많이 하는것 같다고 말한다. 에드는 윌리엄이 폐렴증상이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존스는 자신의 말을 전해달라면서, 345연구에 진전이 없으면 분기 말까지 팀을 해체하겠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실험 영상을 보면서 의식주입을 할때 무엇을 빼먹은것인지 생각한다. 에드는 윌리엄에게 전화를 해서 존스의 말을 전한다. 에드는 팀이 해체되면 지하실에 있는 장비도 회수하러 올거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자신이 출근할테니 집으로 와서 PODS를 좀 봐달라고 말한다. 윌리엄이 회사로 출근해서 실험실로 간다. 존스가 윌리엄에게 병명이 뭐냐고 묻는다. 윌리엄은 폐렴에 걸렸다고 말한다. 팀원들은 윌리엄에게 업무처리를 해달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다시 집으로 돌아온다. 맷의 담임 선생님 반스가 집으로 찾아온다. 반스는 몇일동안 맷이 학교에 나오지 않았고, 모나 전화도 연결이 안되었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조만간에 모두 해결될거라 말한다.

 

 

에드는 맷이 수두염에 걸려서 조부모님집에 휴양하러 간것으로 얘기했다고 말한다. 멧은 애들 학교와 모나의 병원에 전화를 했는지 묻는다. 이러다 포스터 가족이 사라진 것을 누군가 눈치챌것이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아내와 애들의 핸드폰을 확인하고 메시지를 보낸다.

 

 

 

 

 

 

회사 직원들은 다음 기증자 도착하기 전에 로봇을 준비해야 한다며 수리를 한다. 윌리엄은 집에서 이식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

 

 

 

 

 

존스는 에드를 사무실로 불러 얘기를 한다. 존스는 에드에게 변명을 듣고 싶지 않다고 말하고 돌려보낸다.

 

 

윌리엄은 뭐가 빠진것인지 고민을 하고 있다. 에드는 윌리엄의 집으로 찾아간다. 윌리엄은 에드에게 아직 준비가 안되었다고 말한다. 에드는 17일이 지났으니까 더 이상 변명은 안 통한다고 말하고 지하실로 내려간다. 윌리엄은 로봇의 파괴된 얼굴을 보여주면서 아직도 원인을 알아내지 못했다고 말한다. 에드는 17일전에 그 생각을 했어야 한다고 말한다.

 

 

 

 

 

에드가 촉매는 DNA를 정확히 따른다고 말한다. 에드가 계속 탱크에 보관할 경우에는 노화가 계속 진행되고, 2주후면 암에 걸릴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팀장이 방버을 찾아내더라고 사망 당시 나이보다 몇십년 빨리 늙을거라고 말한다. 에드는 어떻게 할꺼냐고 묻는다. 윌리엄은 방법을 생각해보겠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방법을 찾아낼때까지 코마를 유도하겠다고 말한다. 에드는 72시간 이상은 진정시킬수 없고, 그 후에는 힘든 결정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윌리엄과 에드는 PODS를 비우고 진정제를 투여한다. 에드는 완벽한 사람이라면서 해냈다고 말한다. 에드는 영양주사를 놓고 사흘밖에 시간이 없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윌리엄은 실험영상을 보면서 뭐가 잘못되었는지 확인한다. 윌리엄은 교통사고를 떠올리면서 괴로워한다. 방법을 찾지 못한 윌리엄은 주사를 놓으려다 모나의 손을 잡는다. 윌리엄이 주사를 놓으려는데 존스의 전화가 온다. 존스는 자신의 전화를 피하는거냐고 묻는다. 존스는 이 프로젝트에 들어간 돈이 얼마인지 아냐며 시간이 다 되어 가고 있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전화를 받으며 모나의 손을 잡자 측정기의 수치가 움직이기 시작한다. 존스가 손을 떼자 멈추는 것을 확인한다.

 

 

 

 

 

 

 

에드가 윌리엄의 집에 도착한다. 윌리엄은 지금까지 엉뚱한데에서 찾아 헤맸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너무 간단명료한거였다며 따라와보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에드에게 모니터를 보여준다. 심상은 백지상태로 자각의 순간을 겪은 적이 없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뇌가 모두 통제하고 있다면서, 뇌는 몸이 있다는것을 인지하고 있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자신이 그것을 놓치고 있었다고 말한다.

 

 

 

 

 

 

강철과 티타늄에 전극과 와이어를 연결하고 생물학적인 뇌를 인조 심성에 이식시키고 있었던 것이라고 말한다. 뇌가 신체와 심장, 폐를 찾고 있는게 보이지 않았던 것이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뇌가 몸이 있다고 믿게끔 인조 심성을 속여야 된다고 말한다.

 

 

이번에는 본인의 몸에 본인의 심성을 이식하는 거라며 분명 효과가 있을거라고 말한다. 에드는 한번밖에 기회가 없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이식할 준비를 하고 프로토콜을 실행한다. 모든 상태가 양호한것을 확인하고 이식을 실행한다. 두사람은 이식을 완료되고 모나의 상태를 지켜본다. 모나의 몸이 떨리기 시작하자, 에드는 거부반응 이라며 놀란다.

 

 

 

 

 

 

 

윌리엄이 기다려보라고 말하고 모나를 지켜본다. 모나가 눈을 뜨고 윌리엄을 알아본다. 윌리엄은 이상태로 아내와 애들을 깨울 수 없다며 다시 잠재운다.

 

 

 

 

 

에드는 내일 회사에서 다시 보자며 집을 떠난다. 윌리엄은 집에 있는 짐들을 정리하면서 막내딸 조이의 흔적을 찾아서 치운다. 조이의 물건들을 모두 정리한뒤에 잠을 잔다.

 

 

 

 

 

 

다음날 아침 윌리엄은 침대옆에 모나가 없어진것을 보고 뛰어내려간다. 모나는 조깅을 해야겠다면서 밖으로 나간다. 애들은 배고프다면서 음식을 먹는다. 달리기를 하던 모나는 가슴통증을 느끼고 돌아온다.

 

 

 

 

 

윌리엄은 에드의 전화를 받는다. 에드는 기증자가 37분후에 들어온다며 빨리 실험실로 오라고 말한다. 윌리엄이 가족이 금방 깨어났다면서 못가겠다고 말한다. 에드는 345프로젝트를 해결하지 못하면 모두 들통이 날거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가겠다고 말하고 전화를 끊는다. 모나가 우리는 신경쓰지말고 회사에 다녀오라고 말한다.

 

 

 

 

 


윌리엄이 회사로 출근하고 실험실로 이동한다. 에드가 신경조직이 양호하고 원형질 보존상태는 60%라고 말한다. 윌리엄이 온것을 보고 존스가 실험실로 찾아와 실험을 지켜본다. 윌리엄은 너무 망가졌다며 진행불가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사람을 또 저기에 넣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에드가 345프로젝트가 실패하면 틀통이 나고 감옥에 가게 될거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맵핑장비를 가지고 화장실로 들어간다. 윌리엄은 장비를 준비하고 직접실험을 준비한다. 그때 존스가 들어와 무슨일 있는지 묻는다. 윌리엄은 아무일 없다고 말한다. 존스가 나가자 윌리엄은 장비를 작동시킨다. 그 시각 모나와 애들은 자신의 핸드폰이 없어졌다면서 찾고 있다.

 

 

 

 

 

윌리엄이 지나가던 에드를 부른다. 에드는 윌리엄의 눈에서 피가 나고 있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자신의 신경지도를 345에 업로드 할거라고 말한다. 자신의 몸을 스캔하고 그 데이터를 가지고 345의 신경 각인을 연결시키는 알고리즘을 만들겠다고 말한다.

 

 

에드는 실제몸이 존재한다고 생각하도록 인조두뇌를 속이려는 것인지 묻는다. 윌리엄은 인조두되가 의식에 도달했는지 자신에게 물어보면 된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오늘부터 알고리즘을 작성하겠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회사일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다. 모나는 뭔가 이상하다고 말한다. 모나는 어제저녁에 뭘먹었는지도 기억안나고, 병원이 크리스마스 휴가 낸것도 기억안나고, 뱃놀이한것도 기억이 안난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괜찮다면서 애들은 괜찮은지 묻는다. 애들은 자고 있고 소피는 열이 좀 난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모나도 열이나는것 같다면서 자고나면 좋아질거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지하실에서 알고리즘을 만든다. 소피가 잠을 자다가 엄마가 죽는것을 봤다며 놀라서 깨어난다. 윌리엄은 꿈일뿐이라며 엄마는 멀쩡하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딸을 데리고 내려와 기억속에서 사고났을때의 기억을 삭제한다.

 

 

 

 

 

그때 모나가 내려와 소피에게 뭐하는것인지 묻는다. 모나는 사실대로 이야기를 해달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사고가 났었고 모나와 애들이 죽었었다고 말한다. 자신이 모나와 애들을 살려냈고, 복제인간이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누구도 알아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모나는 어떻게 한것이냐고 묻는다. 윌리엄은 죽은 아내를 안고 살리겟다고 생각했다고 말한다.

 

 

 

 

 

 

윌리엄 가족과 에드가 만난다. 모나는 지나가는 아이를 보고 잠시 바라본다. 집으로 돌아온 윌리엄과 가족은 식사를 하고 있다. 소피는 조이가 누구인지 묻는다. 모나도 복도에 있는 사진이 기억난다며 얘기하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그런일이 있었으니까 기억이 나는거라고 말한다.

 

 

 

 

 

 

그때 존스가 집으로 찾아온다. 존스는 잠깐 얘기좀 하자고 말한다. 존스는 윌리엄에게 물어볼것이 있다고 말하면서 세상을 너무 쉽게 사는거 아니냐고 묻는다. 존스는 피험자 346, 347, 348은 바이오닌 재산이라고 말한다. 존스는 윌리엄이 교통사고로 운명이 바뀐것을 알았지만 모른척했다고 말한다.

 

 

존스는 세가지 문제가 있다고 말하면서 이일이 밖으로 새어나가면 무슨일이 일어질지 아는지 묻는다. 윌리엄은 절대 아무도 몰라야 한다고 말한다. 존스가 모나는 이미 알고 있다면서, 소피아와 맷이 이것저것 물어보기 시작한게 언제부터인지 묻는다. 거짓말은 끝이 없다면서 자신은 그런 위험한일에 휘말리기 싫다고 말한다. 존스는 피험자 3명을 그대로 둘수 없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345프로젝트 성공시킬 비법이 있다고 말한다. 존스는 누가 치명상입은 군인을 살리려고 이렇게 많은 돈을 투자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바이오닌이 의료기업이 아닌지 묻는다. 존스는 자신의 이름도 존스가 아니라고 말한다. 존스는 인간의 심성을 기계로 인식하는 방법을 찾으라고 말한다.

 

 

윌리엄이 자신의 가족은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존스가 윌리엄의 가족은 이미 교통사고로 죽었다고 말하면서 알고리즘을 넘기라고 말한다. 존스는 작별인사를 할 기회를 주겠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알고리즘을 가져오겠다며 집안으로 들어간다. 존스는 대기하고 있던 요원들에게 문자를 보내 준비하라고 시킨다. 윌리엄은 존스에게 주사를 놓고 머리를 쳐서 쓰러뜨린다.

 

 

모나가 일어나 무슨일인지 묻는다. 윌리엄은 호일을 꺼내 알고리즘을 전자렌지에 넣고 돌린다. 위리엄이 조이는 우리 딸인데 PODS가 모자라 되살릴수 없었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모나의 기억에서 조이를 지워버렸다고 말한다. 윌리엄이 바이오닌은 의료기업이 아니라며 지금 당장 떠나야 한다고 말한다. 아그러면 모두 죽일거라고 말한다. 윌리엄이 다시는 가족을 잃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모나는 애들에게 짐을 챙기라고 말한다. 지하실로 내려온 윌리엄은 조이의 신경정보 드라이브를 챙겨 집을 떠난다.

 

 

밖에서 대기하고 있던 요원들은 윌리엄이 도망치는 것을 바라본다. 윌리엄은 모나에게 애들과 함께 보트를 타고 빠져나가라고 말한다. 집으로 들어온 존스는 전자렌지 안에 있는 알고리즘을 발견한다. 요원은 지도를 보여주면서 도주중이라고 말한다. 존스가 머리는 쏘지말라고 말한다.

 

 

 

 

 

 

요원들이 도망치는 윌리엄의 차를 뒤에서 들이받는다. 윌리엄이 바이오닌은 모든 실험용 동물에 추적 표식을 넣어둔다며 몸안에 추적기가 있다고 말한다. 모나는 추적자를 어떻게 따돌릴수 있는지 묻는다. 척추에 장착이되어 중추신경계로 작동해서 빼낼수 없다고 말한다. 모나는 방향을 돌려 병원으로 가자고 말한다.

 

 

모나는 애들을 침대에 눕힌뒤에 전기충격을 준다. 병원에 도착한 요원들은 신호가 하나씩 사라지는 것을 발견하고 이동한다. 모나의 추척기까지 태워버린후에 병원을 빠져나간다. 요원들이 존스에게 상황을 보고하자 존스는 어디론가 전화를 한다.

 

 

 

 

 

 

윌리엄과 가족이 선착장에 도착한다. 윌리엄은 배를 탈 수 있는지 먼저 확인하고 오겠다며 차에 남아 있으라고 말한다. 윌리엄이 미끼상자에서 배 열쇠를 찾는다.

 

 

 

 

 

 

그때 요원들이 항구에 도착하여 모나와 애들을 잡고 떠나버린다. 윌리엄은 떠나가는 요원들을 바라본다. 윌리엄은 가족을 구하기 위해 바이오닌 회사로 찾아온다.

 

 

존스는 에디에게 잘했다면서 보트 열쇠를 던져준다. 에드는 팀장이 협조하면 모두 괜찮을 거라고 말한다. 모나는 존스가 우리를 죽일거라고 말한다. 에드는 모나와 애들을 살리기 위해서 수백만달러짜리 바이오닌 장비를 훔쳤다고 말한다. 죽은 모나와 애들을 치우기 전에 존스가 발견해서 이렇게 되었다고 말한다. 에드는 존스에게 협조하면 아무일 없을거라고 말한다.

 

 

 

 

 

 

연구실로 들어온 윌리엄은 알고리즘은 자신의 머리속에 있다고 말한다. 존스는 가족을 보내주면 알고리즘을 넘겨주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존스가 옆에 있던 에드를 총으로 쏴버리고 모나에게 총을 겨눈다. 놀란 존스가 알고리즘을 주겠다고 말하고 연구실로 들어간다.

 

 

 

 

 

윌리엄은 시스템에 접속해서 알고리즘을 로봇 345에게 업로드 시킨다. 로봇 345가 깨어나 손목의 잠금장치를 풀고 빠져나간다. 윌리엄은 존스에게 알고리즘 드리아브를 넘겨주면서 보내달라고 말한다. 존스는 그냥 복제품이라며 실험은 끝났다고 말한다.

 

 

 

 

 

로봇 345가 연구실로 들어와 가족을 찾으러 왔다고 말한다. 요원들이 로봇 345를 향해 총을 쏘는사이 윌리엄은 애들을 데리고 건물을 빠져나온다. 윌리엄은 자동차 시동을 걸지만 머뭇거리며 모나를 바라본다. 모나는 윌리엄에게 가보라고 말한다.

 

 

 

 

 

로봇 345는 연구실에 있던 요원들을 제거하고 존스를 공격하고 있다. 연구실로 들어온 윌리엄은 로봇 345에게 그만하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로봇 345에게 기분이 어떤지 묻는다. 로봇 345는 윌리엄을 보면서 마치 나를 보는것 같다고 말한다.

 

 

 

 

 

존스는 윌리엄에게 자신이 죽어도 다른사람들이 쫓을거라고 말한다. 윌리엄은 우리가 존을 잡는다면 얘기가 달라질거라고 말한다. 로봇 345는 우리가 원하는것을 주면 엄청난 부자로 다시 살 수 있다고 말한다. 윌리엄은 존스에게 거래할것인지 묻는다. 존스는 또 보자고 말한다.

 

 

 

 

 

로봇 345가 남아서 정리를 하겠다며 윌리엄에게는 가족을 지키라고 말한다. 로봇 345가 존스의 신경데이터를 맵핑한다.

 

 

 

 

 

 

- 17일후 -

17일후 윌리엄은 조이와 함께 가족이 있는 해변으로 돌아온다.

 

 

 

 

 

 

 

 

-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
존스가 키삼을 만난다. 존스는 돈을 받고 두번째 인생 후회하지 않을 것이라 말한다. 키삼이 방안으로 들어가조 존스는 345에게 일할시간이라고 말한다. 345가 맵핑 시퀀스를 개시하라고 말하고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레플리카(Replicas)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레플리카(Replica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