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왕이 될 아이(The Kid Who Would Be King)는 학교에서 존재감 없던 소년이 우연히 발견한 전설의 검 엑스칼리버를 발견하면서 겪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알렉스가 랜스와 케이를 피해 들어간 공사장에서 엑스칼리버를 발견하고 돌아온다. 그 일로 잠들어 있던 모가나가 깨어나게 되고, 모가나는 자신의 군대를 보내 검을 배앗으려 한다. 알렉스는 멀린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하게 되고, 친구들과 함께 모가나와 맞서기 위해 길을 떠난다는 내용이다.


생각보다 전혀 유치하지 않았고, 교훈도 있고 기대 이상으로 재미도 있는 영화였다.

 

 

 

 

 

 

 

 

 

 

 

 

영화 왕이 될 아이(The Kid Who Would Be King,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917

 

 

 

 

 

 

 

 

왕이 될 아이(The Kid Who Would Be King)

 

 

- 2019 제작
- 영국, 미국, 어드벤처/판타지
- 2019.01.16 개봉, 전체관람가, 120분
- 감독 : 조 코니쉬
- 출연 : 루이스 애쉬본 서키스, 패트릭 스튜어트, 레베카 퍼거슨, 톰 테일러

 

 

루이스 서키스(알렉스 역)
레베카 퍼거슨(모가나 역)
패트릭 스튜어트(멀린 역)
톰 테일러(랜스 역)
앵거스 임리(어린 멀린 역)
딘 차우무(베더스 역)
리아나 도리스(케이 역)
데니스 구(메리 역)
노마 더메즈웨니(리 부인 역)
마크 보너(제프리스 역)
알렉산드라 로치(미스 포스터 역)
닉 모하메드(하이드 역)
미라 맥패디언(펀토 패티 역)
제너비브 오라일리(소피 역)

 

 

 

 

 

 

 

 

 

 

 

 

 

 

 

 

 

왕이 될 아이(The Kid Who Would Be King) 줄거리

 

 

- 알렉스의 책 '원탁의 기사들' -
아주 오래전 영국 브리튼섬은 우더 펜드라곤이라는 왕이 통치하였다. 하지만 우더가 휴계자 없이 죽자 전쟁이 일어난다. 왕위를 노리는 많은 자들이 끝없이 치열하게 싸웠고, 백성들은 좌절과 절망에 빠졌다. 그래서 마법사 멀린은 엑스칼리버라는 마법의 검을 바위에 꽂아 놓고 '우더의 진정한 후계자만이 검을 뽑을 수 있다'고 선포했다.

 

 

 

 

 

많은 지원자 중에 성공한 사람은 오직 한명 아서뿐이었다. 아서는 오래전에 잃어버린 우더의 아들이었고, 아서는 자라서 위대한 왕이 되었다. 그는 적을 동지로 만들었고, 모두가 평등한 원탁의 정치를 펼쳤다. 그와 기사들은 순수하고 고결한 기사도 정신을 지키며 살았다. 그돌의 가장 큰 적은 아서의 의붓누나 모가나 였다.

 

 

가나는 자신이 진짜 후계자라는 망상속에 엑스칼리버를 차지하겠다는 집념으로 흑마술의 힘을 빌렸다. 아서는 모가나와 용맹하게 싸워 이겼고, 그녀를 땅속 깊은 곳에 가뒀지만, 마지막 순간 모가나는 무서운 저주의 말을 남겼다. 모가나는 '아서가 세상을 떠난 후 긴 세월이 흘러 백성들이 절망에 빠지고 이 땅에 또다시 지도자가 사라지는 날 자신은 돌아올 것이다'라고 말한다. 아서가 그녀의 저주를 듣고난 뒤 '그날 검도 다시 돌아오리라'고 말한다.

 

 

 

 

 


- 알렉스의 집 -
알렉산더 엘리엇(루이스 서키스)는 아침에 일어나 학교에 갈 준비를 한다. 알렉스는 아침을 먹고 과제물을 챙겨 학교로 출발한다. 알렉스는 걔들이 따라온다는 베더스(딘 차우무)의 문자를 받고 급히 학교로 달려간다. 학교에서는 랜스(톰 테일러)와 케이(리아나 도리스)가 베더스에게 돈을 빼앗는다. 랜스가 베더스에게 학교생활 잘하고 싶으면 세금을 내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랜스에게 베더스를 놔주라고 말한다. 케이는 베더스를 풀어주고, 우리가 왜 그래야 하는지 묻는다. 랜스는 알렉스에게 영웅 노릇하지 말라면서 밀어비린다. 화가난 알렉스는 달려가 랜스를 넘어뜨리고 때린다.

 

 

 

 

 

학교 선생님은 누가 먼저 싸움을 걸었는 묻는다. 알렉스는 모른다고 대답한다. 선생님은 알렉스의 행동이 앞으로의 인생을 결정지을거라고 말한다. 세상은 만만한 곳이 아니고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 질것이라며, 앞으로 세상은 달라지지 않을 것이니 엘리엇이 달라져야 한다고 말한다.

 

 

 

 

 

수업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면서 배더스는 알렉스가 자신의 생명을 구해줬다며 우리는 영원한 동지라고 말한다. 알렉스가 랜스와 케이는 학교 짱이라 막을 수 없다고 말한다. 초등학교와 달리 우리는 아무것도 아니고 힘없고 나약한 존재일뿐이라고 말한다.

 

 

베더스는 새 마술이라며 알렉스의 손에 동전을 놓고 주문을 외운다. 하지만 동전은 그대로 1개라며 성공하면 진짜 멋있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이제 마술에 관심이 없다며 동전을 돌려주고 집으로 돌아간다.

 

 

엄마 메리(데니스 구)는 알렉스가 학교에서 친구를 때렸다는게 사실인지 묻는다. 알렉스는 랜스가 베더스를 괴롭혀서 말리려다 그랬다고 말한다. 엄마가 그 말은 왜 하지 않았는지 묻는다. 알렉스는 그 말을 하게 되면 상황이 더 악화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알렉스가 아빠가 있었다면 이해했을거라며 돌아 눕는다. 엄마가 아빠는 여기에 없다면서, 만약에 아빠가 있었다면 진실을 말하거나 옳은 일을 한다고 어떤일이 더 악화되지 않는다고 얘기했을거라 말한다.

 

 

 

 

 

모가나는 한때 존재했던것이 사라진지 오래됐고 흙속에서도 느껴진다고 말한다. 백성들은 분열되고, 두려움에 떨고 있고, 지도자를 잃었고, 점점 약해질수로 자신은 더욱 강해진다고 말한다. 어둠이 드리우면 자신의 때가 될것이라 말하면서 눈을 뜬다.

 

 

수업시간 랜스는 알렉스에게 '죽었다'는 메시지를 보낸다. 수업이 끝나자 알레스는 랜스와 케이를 피해 도망치고, 랜스와 케이는 알렉스를 뒤쫓아 간다. 알렉스가 공사장 안쪽으로 들어가서 뒷걸음질 치다가 바닥에 떨어진다. 놀란 랜스와 케이는 떨어진 알렉스를 보고 돌아가 버린다.

 

 

 

 

 

- 공사장 -

알렉스는 공사장을 두리번 거리다가 콘크리트에 꽂힌 검을 발견한다. 알렉스는 검을 뽑은뒤 가방에 넣고 집으로 돌아온다. 알렉스는 베더스에게 보여줄것이 있으니 집으로 오라고 전화한다.

 

 

 

 

 

모가나는 검이 돌아왔고, 뽑혔다는 얘기를 듣는다. 모가나는 나무 뿌리가 자신의 손이 되고, 땅은 눈과 귀가 될 것이라며 검을 뽑은 새로운 왕을 찾으라고 말한다. 모가나는 새 왕을 죽이고 검은 자기것이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 알렉스의 집 -

알렉스와 베더스는 검을 살펴본다. 알렉스는 누군가 장난친것일 거라고 말한다. 검의 칼자루에 적힌 문구 '글래디우스, 아터리, 필리우스 틴타겔리'를 검색해본다. 배더스는 모두 라틴어라며 해석하면 '틴타겔의 아들, 아서의 검'이라는 뜻이라고 보여준다. 배더스는 '틴타겔'이 누구일지 궁금해한다. 알렉스는 아빠가 몇년전에 준 책이 있는데 원탁의 기사에 대한 얘기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책을보고 '틴타겔'이 아니라 '틴타젤'이라며, 틴타젤은 지명이름이라고 말한다. 콘월 해안 근방의 섬으로 아서왕이 거기서 태어났다는 얘기도 있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아빠가 그곳에서 살아서 5살때 가본적도 있다며, 그때 아빠가 이 책을 주었다고 보여준다.

 

 

책에는 '내 과거와 미래의 왕 알렉스에게, 아빠가'라고 적혀있다. 베더스는 이 검이 바위에 박혀있던것이 아니냐며 웃는다. 알렉스는 엑스칼리버 앞에 무릎을 꿇으라고 말한다. 알렉스와 베더스는 장난하듯이 '베더스비어 경'이라고 작위를 내린다.

 

 

 

 

 

멀린(앵거스 임리)이 포탈을 통해 근처 마을로 이동한뒤 상점에 들어간다. 멀린은 인간의 몸으로 돌아오면서 옷을 챙기지 못했다고 말하면서, 땅정벌레 피나 동물의 뼛가루나, 비버 오줌이 있는지 묻는다. 상점주인이 당황해하자 멀린은 마법주문을 걸고 옷을 달라고 말한다. 멀린이 도로를 걷고 있는데 경찰이 다가온다. 멀린은 자신을 동쪽까지 데려다 달라며 마법을 걸고 이동한다.

 

 

 

 

 

- 학교 -

알렉스가 다니는 학교까지 도착하자 멀린은 올빼미로 변하여 날아간다. 선생님은 새로운 전학생이라며 멀린을 소개한다. 멀린이 자신의 이름은 '머틴 암브로시우스 칼레도넨시스'라고 소개를 하면서 평범한 요즘 영국학생이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베더스에게 우리보더 더 찌질한 학생이 학교에 나타났다며 절대로 말걸지 말라고 말한다. 멀린은 수업시간에 알렉스의 주위에서 지켜보고 있다. 수업시간 선생님은 몇일뒤에 개기일식이 일어나는 것을 지켜볼수 있을 거라고 말한다. 멀린은 개기일식이 정확히 언제 일어나는지 묻는다. 선생님이 나흘뒤에 볼 수 있을거라고 말한다. 멀린은 나흘이라는 말에 놀라고, 4년뒤인줄 알았다면서 교실을 나간다.

 

 

 

 

 

점심식사시간 멀린이 식당으로 알렉산더를 부르면서 걸어온다. 멀린은 4일 밤이 지나면 낮이 칠흑처럼 어두워지고 두세계가 연결되어 모가나가 돌아올 것이라고 말한다. 멀린은 말에 안장을 올리고, 갑옷을 입고 동지들을 불러 모으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귀찮게 하지 말라며 식당을 나가려한다.

 

 

 

 

 

멀린은 테이블 위로 올라가 학생들을 향해 연설을 시작한다. 멀린이 이세계는 큰 위험이 닥쳤고, 알렉스가 엑스칼리버를 뽑았다며, 무릎을 꿇고 충성을 맹세하라고 말한다. 듣고 있던 친구들은 멀린을 향해 캔을 던진다. 멀린은 뒤로 넘어지면서 올빼미로 변해버린다.

 

 

 

 

 

베데스는 올빼미로 변한이야기를 하면서 머틴(멀린)이 칼에대해서도 알고 있었다며 사실일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우연일거라면서 칼을 도로 갖다 놓겠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그 칼을 주운뒤로 이상한 일만 생긴다면서 내일 학교 끝나고 갖다놓겠다고 말한다.

 

 

 

 

 

- 알렉스의 집 -

그날밤 알렉스가 잠을 자고 있다. 1시가 되자 옷장속에 있던 검이 빛을 내기 시작한다. 창문에서 나는 소리를 듣고 블라인드를 올린다. 땅속에서 모르테스 밀레스가 올라와 2층을 노려본다. 그 모습을 보고 놀란 알렉스가 뒤로 넘어진다. 알렉스가 1층계단을 내려다보는데 모르테스 밀레스가 걸어들어온다. 알렉스는 엄마가 걱정이 되어 방으로 달려가는데 흔적도 없다.

 

 

알렉스가 다시 방으로 돌아와 검을 잡지만 모르테스 밀레스의 공격을 받아 죽을 위기에 처한다. 위험한 순간 머틴(멀린)이 나타나 알렉스를 구해준다. 멀린은 해진뒤 인간세계에 나타나는 것은 자신에게 치명적이라고 말한다. 멀린은 내일 치킨집으로 찾아오라는 말을 남기고 창문을 통해 날아간다. 알렉스는 벽에 박힌 검을 뽑고, 원탁의 기사 책을 읽기 시작한다.

 

 

 

 

 

모가나는 엑스칼리버를 뽑은 이가 12살도 안되는 아이이고, 또다른 한명은 흙과 공기를 조종할줄 안다는 것을 보고받는다. 모가나는 멀린도 아이가 된것이라며 자신이 너무 오래 기다렸다고 말한다. 모가나는 전사들이 잠에서 깨어나서 눈을 뜨라는 주문을 외운다.

 

 

다음날 아침 메리는 알렉스가 검을 든채로 잠든 모습을 보게 된다. 메리는 갈이 어디서 난것인지 묻는다. 알렉스는 공사장에서 주웠다고 말한다. 엄마는 다시 가져다 놓자고 말한다. 알렉스가 이 검은 자기것이라며 바위에서 뽑았다고 말한다. 그런데 땅에서 악의 존재가 나와서 검을 빼앗으려 했고, 학교친구가 자신을 구해주고 올빼미로 변해서 날아갔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절대 꿈이 아니라 진짜였다고 말한다.

 

 

 

 

 

엄마는 알렉스가 아빠보고 싶어서 힘들어 하는것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아빠가 그 책을 준것은 좋은 사람으로 자라길 바랐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책표지에 적힌 메모를 보이면서 이것은 왜 적어준것이냐고 묻는다. 엄마는 아빠가 알렉스를 사랑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아빠가 자신을 사랑했는데 왜 떠났는지 묻는다. 엄마는 아빠도 자신의 악마와 전쟁을 치렀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엄마가 말하는 사이에 가방을 싸고 집을 나설 준비를 한다. 엄마는 칼을 경찰서에 가져다 주자고 말하지만, 알레스는 싫다면서 칼을 가지고 나가겠다고 말하고 뛰어나온다.

 

 

 

 

 

- 치킨집 -

알렉스는 베더스와 함께 멀린이 있는 치킨집으로 찾아간다. 멀린은 치킨을 건네주면서 따라오라고 말한다. 멀린은 자신이 밤에 인간세계에 오면 생명이 급격히 단축이 된다고 말한다. 게다가 모르테스 밀레스와 싸워야 되고 힘을 회복하려면 특별한 묘약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딱정벌레 피, 뼛가루, 비버의 오줌 재료를 찾기 힘들줄 알았는데, 이 치킨 메뉴에 모두 들어있었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머틴의 진짜이름이 멀린인지 묻는다. 멀린은 급하게 생각해낸 이름이었다고 말한다. 멀린이 자신은 시간을 거슬러 살고 있다면서 나이를 먹을수록 어려진다고 말한다.

 

 

 

 

 

멀린이 이제부터 밤은 위험할거라고 말한다. 밤에는 빛과 어둠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그러면 모르테스 밀레스가 다시 나타날것이라고 말한다. 멀린이 모르테스 밀레스는 옛 전투에서 패한 전사들이라고 말한다. 악마에게 영혼이 사라잡힌 자들로 해진뒤에만 이 세계에 들어올 수 있다고 말한다. 그들이 일어나면 시간은 멈추고, 검을 뽑은자와 기사작위를 받은 자들만 빼고 모든 인간의 영혼은 사라지게 된다고 말한다.

 

 

 

 

 

린은 세밤이 지나고 일식이 되면 모가나는 그 틈을 타 산자들의 세계에 들어와 오래전에 잃은것을 되찾으려 할 거라고 말한다. 멀린이 모가나는 탐욕의 화신, 권력의 화신, 복수의 화신이라고 말한다. 멀린이 세상은 분열되고 지도자를 잃어 절망에 빠져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모가나가 힘을 되찾은 것이고, 검이 돌아온 것이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이제 12살이고 너무 위험하고 죽기 싫다고 말한다. 알렉스가 다른사람을 찾아보라고 말하면서 칼을 돌려주겠다고 말하고 바을 나가려한다. 그러자 멀린이 기침을 하면서 문을 닫는데, 나이든 멀린(패트릭 스튜어트)으로 변한다. 멀린은 알렉스의 사명이라며 되돌릴수 없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일어나게될 일을 보여준다.

 

 

 

 

 

멀린은 알렉스가 지하세계로 가는 입구를 찾아서 모가나를 무찔러야 한다고 말한다. 달이 해를 가리기 전에 무찌르지 못하면 이 땅과 백성은 파멸을 맞을 것이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선택을 받았으니 노예의 삶으로부터 왕국을 구하라고 말한다. 멀린은 자세한 설명을 할때마다 본래의 모습으로 변신해야한다면 얼마 못가서 죽고 말거라고 말한다. 또다시 올빼미로 변한뒤에 벽난로와 창문으로 날아가려다 막히고, 다시 어린 멀린으로 변신한다.

 

 

 

 

 


알렉스는 지하세계로 가는 입구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멀린은 왕인 알렉스가 선택하는 길이 곧 길이라고 말한다.
놀란 알렉스는 치킨집을 나와 아무도 없는 곳에서 생각해야 겠다며 공사장으로 이동한다. 알렉스는 검이 꽂혀있던 돌에 새겨진 글귀를 보며 책에 있는것과 같다고 말한다. 돌에는 '이 칼을 뽑은 자가 과거와 미래의 왕이다'라고 적혀있다.
알렉스가 아빠는 알고 있었다면서, 이 모든것의 열쇠를 쥐고 있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콘월로 가서 아빠를 만나야겠다고 말한다. 아빠는 지하세계의 입구와 모가나를 물리칠 방법도 알거라고 말한다.

 

 

 

 

 

 

 

 

 

 

 

 

 

 

- 공사장 -

날이 어두워지고 알렉스와 베더스는 공사장을 걸어간다. 그때 랜스와 케이가 공사장으로 들어온다. 랜스는 기사되는 상상하면서 게임이라도 하냐면서 우리도 게임을 좋아한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와서 가져가라면서 칼을 바위에 찔러 넣는다. 랜스는 쉽다면서 칼을 뽑으려 한다.

 

 

알렉스는 베더스에게 몸을 가리고 숨어있으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멀린의 말대로 동지를 모으겠다고 말한다. 베더스는 공사장에 있던 안전표지판을 집어든다. 알렉스는 랜스와 케이에게 검을 자신만이 뽑을 수 있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자신에게 무릎을 꿇고 기사 작위를 받으면 칼을 뽑은 뒤 보여주겠다고 말한다. 그때 검에서 빛이 나기 시작한다.

 

 

 

 

 

스와 케이는 왕족도 아니면서 무슨 왕이라는 거냐며 믿지 않는다. 알렉스가 자신이 뽑으면 기사 작위를 받을 것인지 다시 묻는다. 랜스는 그러겠다고 맹세한다. 케이가 무릎꿇기 싫다고 하자 랜스는 같이 놀자며 하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케이와 랜스에게 기사 작위를 내린다. 랜스는 컴을 빼앗고 드래곤을 소환하는 주문이라도 외워보라고 말한다. 땅속에서 모르테스 밀레스가 기어나와 랜스를 향해 달려가서 공격한다.

 

 

케이와 랜스는 놀라서 당황한다. 알렉스는 랜스를 구하고 함께 공사장을 빠져나와 달리기 시작한다. 케이는 도와달라고 소리치며 달려간다. 도로에는 멈춰진 차안에는 사람은 한명도 보이지 않는다. 알렉스는 멀린의 말대로 모두 사라진 것이라고 말한다.

 

 

 

 

 

모르테스 밀레스가 알렉스를 향해 달려온다. 알렉스는 자동차 문을 열어 한놈을 제거한다. 알렉스는 운전할줄 아는 사람이 있는지 묻는다. 케이가 자동차 운전을 하면서 모르테스 밀레스 한놈을 제거한다. 케이는 드리프트를 하면서 자동차의 방향을 돌린다. 베더스는 케이에게 운전을 어디서 배웠는지 묻는다. 케이는 닌텐도 게임에서 배웠다면서 모르테스 밀레스를 향해 돌진한다. 모르테스 밀레스가 제거되는 순간 현실로 돌아온다.

 

 

 

 

 

 

 

 

- 랜스의 집 -

랜스는 모든게 알렉스 때문이라며 집에 가서 제대로 설명해 보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내일 아침에 학교에 빠지고, 전학생 머틴과 콘월에가서 알렉스의 아빠를 찾아 악한 마법사를 죽이자고 말한다. 랜스는 많은 사람중에 왜 우리 같은 애들이냐고 묻는다.

 

 

 

 

 

알렉스가 아까전에 우리는 서로 힘을 합쳐서 싸웠다고 말한다. 아서왕도 적이었던 자들을 동지로 만들고 브리튼 부족을 단합시켰다고 말한다. 그리고 아서왕의 충신들의 이름도 랜슬롯, 케이, 베디비어 였다고 말한다. 기사들은 평등하다는 뜻으로 늘 원탁에 둘러앉았다면서 테이블의 양쪽 모서리를 들어올린다. 알렉스는 이것은 우연이 아니라 운명이라고 말한다.

 

 

 

 

 

모가나는 4명이 망상에 빠졌다고 말한다. 베더스비어는 나약하고 친구 없이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한다. 랜스는 탐욕스러운 자로 검을 차지하려는 솏가르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케이는 영리하지만 풋내기로 랜스에게 늘 끌려다닌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전설에 너무 칩착하고 있다고 말한다.

 

 

모가나는 그들의 약점을 파고들것이라며, 곧 믿음이 무너지고, 희망은 미움으로 변하여 파멸로 끝이날 거라고 말한다. 모가나는 나무에 박힌 몸을 떼어낸다.

 

 

- 고속버스 -

다음날 4명은 함께 버스를 타고 이동중이다. 멀린이 날아와 버스를 멈추고 올란다. 멀린은 알렉스가 간밤에 무사히 살아남고 동지까지 만들었다고 말한다. 그리고 틴타젤로 가서 헤어진 아버지를 만나 지하세예의 입구를 찾는 작전은 훌륭하다고 말한다. 틴타젤섬은 아서왕이 태어난 곳이라며, 마법의 힘이 강한 섬이라고 말한다.

 

 

 

 

 

 

린이 랜스와 케이가 동지가 되어 기쁘다고 말한다. 하지만 랜스가 말걸지 말라고 말한다. 멀린은 이들이 기사도 정신에 대해 모른다면서 버스를 멈춘다. 멀린이 기사도는 문명사회의 추출돌이라면서 기사도를 로므면 이 작전은 희망이 없다고 말한다. 케이가 왜 버스에서 내린것인지 묻는다. 멀린은 지름길이 있다며 따라오라고 말한다.

 

 

 

 

 

멀린은 기사도에 대해 설명을 한다. 기사도는 모든 기사들이 지켜야할 행동 규범이라고 말한다. 검을 뽑는 순간부터 기사도에 복종해야 고결한 정신을 가질 수 있다고 말한다. 멀린은 고결한 정신을 가진 기사만이 모가나를 무찌를 수 있다고 말한다.

 

 

 

 

 

멀린은 기사도 규범을 말한다. "규범 1조 사랑하는 사람을 존중하라. 2조 무뢰배 같은 행동을 삼가하라. 3조 언제나 진실만을 말하라. 4조 어떤 어려움도 끝까지 참고 인내하라." 칼을 뽑는순간 규범중 하나라도 어기면 임무는 시작도 하기전에 실패한것이라고 설명한다.

 

 

 

 

 

 

- 스톤헨지, 보드민 무어 -

랜스는 멀린에게 콘월까지 걸어갈 것인지 묻는다. 멀린은 아니라면서 스톤헨지를 향해 걸어간다. 해설사가 스톤헨지에서 관광객들에게 설명을 하고 있다. 멀린은 모두 틀렸다면서 스톤헨지는 일종의 통로라고 말하며 걸어간다. 멀린이 주문을 걸자 스톤헨지는 통로로 변하고, 바로 보드민 무어로 이동한다. 멀린은 스톤헨지에서 230km 떨어진 곳이고, 서쪽으로 30km만 걸어가면 틴타젤섬이라고 알려준다.

 

 

 

 

 

 

다섯명은 길을 걷기 시작한다. 멀린이 이곳이 좋겠다면서 걸음을 멈추고 훈련을 하겠다고 말한다. 멀린은 검술의 기본기를 익히려면 각자의 검이 있어야 한다면서, 검을 복제하는 주문을 외운다. 베더스가 마술이 취미라면서 멀린의 복제 마술을 녹화한다.

 

 

 

 

 

멀린은 순식간에 검을 복제하고 훈련을 시작한다. 덩치가 크면 방어에 허점도 있고, 체중이 나가수록 민첩함이 떨어진다면서 용감하고 흔들리지 말라고 말한다. 멀린이 주위 나무에 주문을 걸자 나무들이 움직이기 시작한다. 멀린은 먹을것을 구해오겠다면서 4명을 남겨두고 떠난다. 나무가 움직이면서 아이들에게 검술 동작을 가르쳐준다.

 

 

 

 

 

모가나는 다른 나무를 이용해서 알렉스와 베더스를 넘어뜨리고 손발을 묶어 버린다. 알렉스가 도와달라고 소리치자 랜스가 달려온다. 랜스는 과거와 미래의 왕이라면 스스로 벗어나라며 알렉스의 검을 빼앗아 달아난다. 결국 랜스와 케이도 나무 뿌리에 몸이 감기면서 땅속으로 끌려들어 간다.

 

 

위험에 처한 알렉스는 멀린을 부른다. 멀린이 알렉스의 소리를 듣고 올빼미가 되어 날아간다. 멀린은 마법주문으로 순식간에 애들을 구출한다. 멀린은 예상했던 것보다 모가나가 훨씬 강하다고 말한다. 멀린은 해가 뜰때까지 너희들기리 버터야 된다는 말을 남기고 올빼미로 변하여 날아가 버린다.

 

 

 

 

 

알렉스는 랜스가 도와줬다면 물리칠수 있었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랜스때문에 모두 다 죽을뻔 했다면서 검을 다시 돌려달라고 말한다. 랜스가 싫다면서 검을 돌려주지 않는다.

 

 

 

 

 

베더스는 밤이되면 모르테스 밀레스가 나올텐데 멀린도 없고 검도 없이 어떻게 버틸지 걱정을 한다. 알렉스는 생각좀 하게 임을 다물라고 말한다. 베더스가 이대로 넘어갈 수 없다며 랜스에게 검을 돌려달라고 말한다. 랜스는 베더스를 밀어버린다.

 

 

 

 

 

 

알렉스가 랜스에게 그만 괴롭히라고 말한다. 베더스는 랜스가 거짓말만하고 남을 괴롭히는 나쁜 인간이라고 말한다.

랜스가 베더스를 밀어버리고 알렉스를 공격한다. 알렉스는 같이 오자고 한것부터 잘못이었다고 말한다. 랜스는 한판 붙자면서 알렉스를 공격한다. 그러다 엑스칼리버가 부러져 버린다. 알렉스는 랜스가 모든것을 망쳤다면서 가버리라고 말한다.

 

 

 

 

 

랜스가 부러진 검을 던져버리고 돌아가자, 케이도 함께 돌아간다. 알렉스는 너희들 없이는 이 일을 해낼수 없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가방에서 책을 꺼내달라고 부탁한다. 알렉스는 '엑스칼리버의 수호자, 호수의 여인' 내용을 보고 호수의 여인에게 엑스칼리버를 돌려달라고 말한다. 아무런 변화가 없자 알렉스는 믿는셈치고 해봤다고 말하고 돌아선다. 그때 랜스와 케이는 호수에서 무언가를 발견하고 알렉스를 부른다. 알렉스는 호수의 여인이 들고 있는 검을 넘겨받는다.

 

 

 

 

 

 

알렉스가 이제부터는 늘 함께하는거라며, 모두가 평등하게, 불명예스러운 짓이나 거짓말을 하지 않고, 무뢰배처럼 굴지 않고, 포기해서도 안된다고 말한다.

 

 

 

 

 

길을 걷던 일행은 말을타고 돌아가는 사람들을 발견한다. 말을 얻어타고 가는데 해가 지기 시작한다. 알렉스는 말과 함께 사라지더라도 꼭 다시 돌려주겠다고 말한다. 그때 태양이 지면서 사람들은 사라져 버린다. 검이 빛나기 시작하고 알렉스와 기사들은 말을 타고 달리기 시작한다.

 

 

 

 

 

땅속에서는 모르테스 밀레스가 나와서 4명을 추격하며 따라온다. 숲속을 달리기 시작한다. 베더스가 뒤를 돌아보다 말에서 떨어진다. 알렉스가 칼로 유인하기로 하고 베더스를 구하러 간다. 베더스가 모르테스 밀레스에게 잡히지만 케이기 구출하고 숲속을 빠져나온다.

 

 

말을 타고 달리는데 틴타젤 해안길이 보인다. 알렉스는 자기에게 좋은 생각이 있으니 따라오라면서 절벽으로 뒤어 내린다. 뒤에서는 모르테스 밀레스가 달려오자 나머지 3명도 뛰어내린다. 4명은 해안길 위에 몸을 숨기고 있고, 모르테스 밀레스들은 절벽아래로 떨어진다.

 

 

 

 

 

- 틴타젤 섬 -

일행은 드디어 틴타젤섬에 도착한다. 밖에서 노숙을 하면서 해가 뜨기를 기다린다. 아침 일찍 일어난 알렉스는 검을 바위에 꽂아놓고 아빠가 살던 집으로 찾아간다.

 

 

 

 

 

알렉스가 노크를 하고 아빠를 찾아왔다고 말한다. 소피(제너비브 오라일리)가 자신은 아빠의 여동생이고, 알렉스의 고모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중요한일이라면서 아빠를 만나야 한다고 말한다. 소피가 알렉스의 아빠는 술만 마셨고, 세상모두를 미워했고, 좋은 사람이 아니었다고 말한다. 몇년전에 잠시 여기 살때 엄마와 알렉스가 여기로 찾아왔지만 변하지 않았었다고 말한다. 소피는 지금 어디에 있는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아빠가 준 책이라며 꺼내서 소피에게 보여준다. 소피가 책을 보더니 이건 알렉스의 엄마 글씨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실망하여 틴타젤 해변으로 돌아온다. 알렉스는 아무말도 하지않고 절벽에 앉아 있다. 베더스가 다가가자 알렉스는 아버지가 이곳에 없고, 영웅도 아니었고, 자기를 사랑하지도 않았고, 자기에게 관심도 없었다고 말한다. 그 책도 아빠가 준것이 아니라 엄마가 준것이었다고 말하면서 엄마가 거짓말을 한것이라고 말하고 책을 던져버린다.

 

 

 

 

 

베더스는 알렉스에게 보여줄것이 있다며 손을 내밀어보라고 말한다. 베더스는 알렉스의 손에 동전을 쥐여주고 멀린의 마법주문동작을 따라한다. 알렉스의 손에는 동전이 늘어나 있다. 베더스는 잠이 안와서 계속 연습을 했더니 성공했다고 말한다. 베더스는 알렉스에게 포기해서는 안된다며 끝까지 한번 해보자고 말한다. 랜스는 알렉스에게 4일밤을 적과 싸워 살아남았다고 말한다. 케이는 우리를 여기까지 이끌고, 적을 동지로 만든 것은 알렉스였다고 말한다.

 

 

 

 

 

늙은 멀린이 알렉스가 던진 책을 들고 돌아온다. 멀린이 삽화도 이쁘고 책도 읽을만 하지만 내용이 정확하지는 않다고 말한다. 멀린이 전설은 소문에 불과하다며 명심하라고 말한다. 수세기 동안 내려오면서 내용이 조금씩 바뀌었다고 말한다. 멀린은 알렉스의 부모가 누구인지는 중요하지 않고, 혈통을 보고 선택한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멀린은 알렉스의 정신과 영혼을 보고 선택한것이라며, 전설이 알고 있는 것과 다르다면 전설을 새로 쓰라고 말하면서 책을 돌려준다. 멀린이 제체기를 하면서 올빼미로 변해서 날아간다.

 

 

 

 

 

책이 바람때문에 '모가나의 성' 페이지로 넘어간다. 알렉스는 드디어 성의 위치를 찾은것 같다면서 검의 손잡이 부분을 보고 '글라스톤베리 토어'라고 말한다. 그곳은 아서가 모가나와 싸운곳이다. 알렉스는 랜스와 케이에게 말을 찾아 오락실로 오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바위에 꽂아두었던 칼을 뽑고 사명을 완수하자고 말한다. 지켜보던 관광객들이 박수를 친다. 오락실로 들어간 베더스는 마법으로 동전을 복제한다. 복제한 동전으로 펜드라곤 기념품 상점에 들어가서 갑옷을 구매하고 말을 타고 달린다.

 

 

 

 

 

- 글라스톤베리 토어 -

통로를 이용헤서 글라스톤베리 토어로 이동을 한다. 멀린은 해가 지고 있다면서 그녀를 이기지 못하면 다시 해가뜨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내일 달이 해를 가리면 모든것이 끝날것이라고 말한다. 멀린이 이것은 자신의 전쟁이 아니라 너희의 전쟁이라고 말한다. 조심하고 용함하고 명예롭게 해동하고 기사도 정신을 잊지 말라고 말한다.

 

 

 

 

 

 

알렉스와 기사들이 모가나의 성에 도착하지만 아무것도 없다. 하지만 검의 불빛이 빛나는 것을 보고 알렉스는 뭐라도 해보자며 바닥을 내려친다. 바닥이 갈라지고 지하로 내려가는 통로가 나온다. 사람의 발길이 끊긴지 몇세기는 된것 같다고 말한다. 아서가 모가나를 가둔후로는 쭉 그랬을 거라고 말한다. 출입구가 4개 나타난다. 베더스는 무슨일이 있어도 함께 해야한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검이 출입구를 알려줄거라며 출입구를 확인한다. 검의 불빛이 반짝이는 곳의 넝쿨을 제거하고 안으로 들어간다.

 

 

 

 

 

아이들이 안으로 들어가자 넝쿨이 자라면서 입구를 막아버린다. 넝쿨이 베더스와 케이를 잡아가버린다. 랜스는 알렉스에게 자신이 시간을 끌테니 출구로 달려가라고 말한다. 친구들은 덩쿨에 묶여 천장에 매달려 있다.

 

 

모가나는 알렉스의 주위를 돌면서 지켜보고 있었다고 말한다. 먼길을 왔고 용감하게 싸웠다고 말한다. 어떻게 사는지, 어떤 신화를 믿는지, 누구를 신뢰하는지 모든것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것은 모두다 거짓이라며 멀린이 속인거라고 말한다. 고귀한 피도 군대도 없다면서 결코 자신을 이길수 없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모가나에게 칼을 겨눈다.

 

 

 

 

 

모가나가 알렉스는 하찮고 보잘것 없는 존재라고 주제를 알라고 말한다. 모가나가 자신은 최후의 살아있는 펜드라곤이라며 변한 모습으로 알렉스를 공격한다. 알렉스가 모가나의 공격을 피해 도망을 친다. 모가나는 알렉스의 앞을 막으면서 내땅이고, 검도 내것이고, 너도 내것이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맞다면서 자기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검을 주겠다며 가져가라고 말한다. 모가나가 방심한 틈에 검으로 모가나를 찌른다. 모가나는 쓰러지고 묶여있던 친구들은 풀려난다. 아이들은 탈출구로 성을 무사히 빠져나온다. 랜스는 알렉스에게 과거와 미래의 왕이라며 무릎을 꿇는다.

 

 

알렉스는 엑스칼리버를 가지고 다니다가 빼앗길 것이라고 말한다. 알렉스가 호수를 향해 엑스칼리버를 던지자 호수의 여인이 손을 내밀어 검을 잡는다.

 

 

 

 

 

 

- 알렉스의 집 -

애들은 버스를 타고 집으로 돌아온다. 알렉스는 엄마를 볼 자신이 없다며 담장넘어서 뒤창문으로 들어가겠다고 말한다. 베더스가 뭐라고 말할거냐고 묻자, 알렉스는 믿든 안믿든 사실대로 얘기할거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다 끝났다면서 근사한 모험이었다고 말한다. 서로 인사를 하고 헤어진다. 알렉스는 방으로 들어온 뒤 엄마 방에 가본다. 엄마는 침대에 웅크린채 자고 있다.

 

 

다음날 알렉스는 창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듣고 깨어난다. 그런데 창문은 넝쿨로 덮여 있고, 멀린이 창문으로 들어오려고 하고 있다. 멀린이 방으로 들어와 모가나가 조금 다쳤을 뿐이고, 6시간뒤에 일식이 시작된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기사도 때문일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무뢰배처럼 굴지도 않았고, 진실만 얘기하고 포기하지도 않았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사랑하는 사람을 존중하라'는 말을 떠올리고 엄마 방으로 찾아간다.

 

 

 

 

 

엄마는 알렉스를 끌어안으며 경찰이 찾고 난리가 났었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임무때문에 틴타젤에 갔었다고 말한다. 그곳에서 소피 고모를 만났었다고 말하면서 책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엄마는 거짓말해서 미안하다면서 아빠를 좋은 사람으로 생각하게 하고 싶었다고 말한다. 엄마는 알렉스가 사실을 알면 상처받고 나쁜길로 빠질까봐 두려웠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엄마에게 화낸거 미안하다며 엄마는 잘못이 없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할 일이 있어서 학교에 가야하고, 우선 검부터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욕조에 물을 받으며 일식 상황을 지켜본다. 엄마는 검에 대해 이야기 하자고 말한다. 알렉스는 먼저 보여주고 싶은게 있다면서 엄마와 욕실로 간다. 알렉스는 검에대한 얘기는 모두 사실이라며 증명할 수 있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호수의 여인에게 자신의 사명이 고귀하고 진실된 것이라면 엑스칼리버를 돌려달라고 말한다. 잠시뒤 호수의 여인은 엑스칼리버를 알렉스에게 돌려준다.

 

 

 

 

 

- 랜스의 집 -

알렉스는 친구들과 원탁에 앉아 얘기를 한다. 알렉스는 정작 자신이 기사도를 지키지 못해 모가나가 살아 있고 다시 돌아올거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방어할 뭔가가 필요하다며 학교를 이용하자고 말한다. 멀린은 모르테스 밀레스가 차도 맞은편 땅에서 올라와서 엄청난 숫자로 몰려올 것이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일식때문에 낮도 밤도 아니라서 멀린이 함께 싸울수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다섯으로는 무리가 있다며 군대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 학교 -

학생들이 일식을 보기위해 밖에 나와있다. 선생님은 아이들이 몰려오자 뒤를 돌아본다. 알렉스는 고대 악마의 노예가 될 위이에서 영국을 구하려는 것이라고 말한다. 멀린이 마법으로 선생님을 조종하고, 모든 학생들을 데리고 이동한다.

 

 

 

 

 

학생들이 모이고 알렉산더 엘리엇이 자신을 소개하고 며칠전에 바위에 박힌 엑스칼리버를 뽑았다고 말한다. 학생들은 모두 웃는다. 알렉스는 증명할 수 있다며 머틴은 마법사 멀린이라고 말한다. 멀린은 올빼미로 변한뒤에 다시 돌아온다.

 

 

랜스가 이나라는 위험에 처해 있다고 말한다. 모가나가 수세기 동안 땅밑에서 잠을 자며 노예를 만들 기회를 노리고 있었다고 말한다. 케이는 두시간뒤에 일식이 시작되면 모가나의 기사들이 학교를 공격할 것이라며 도와달라고 말한다. 베더스는 알렉스 앞에 무릎을 꿇고 기사 작위를 받기만 하면 되고, 기사가 되면 칼과 갑옷을 받게 될것이라고 말한다. 케이는 게임이 아니라 100% 현실이라며 화염에 둘러싸인 칼과 불을 뿜는 말이 등장하니까 준비된 사람만 올라오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우리가 힘을 합쳐 싸우면 악마가 설 자리가 없을 거라며 함께할 사람 누구 있냐고 묻지만 아무도 대답하지 않는다. 멀린이 귓속말로 선생님을 조종한다. 선생님이 오늘수업은 이것으로 대신한다는 말하자 학생들은 좋아하며 환호를 외친다. 다른 선생님들이 항의를 하자 멀린이 마법으로 조종한다.

 

 

 

 

 

학생들은 알렉스에게 기사작위를 받고 갑옷과 무기를 지급받는다. 계획대로 학교에 바리케이트를 설치를 한다. 무기를 지급받은 학생들은 검술 연습을 한다. 알렉스와 멀린이 건물 옥상으로 올라온다. 멀린은 알렉스가 모가나를 유인해서 가두면 자신이 포탈을 열어서 입구를 만들겠다고 말한다. 그 다음 모가나가 다시는 돌아오지 못하게 해치워야 한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할 수 있다면서 어떻게든 해내겠다고 말한다.

 

 

 

 

 

일식이 시작되고, 학생들은 정해진 위치에서 모르테스 밀레스의 공격에 대비하고 있다. 일식이 시작되자 사람들은 사라지고, 학교앞 땅에서 모르테스 밀레스가 올라온다. 옥상에서 지켜보던 알렉스가 신호를 보내고, 모두 전투준비를 한다.

 

 

 

 

 

모르테스 밀레스는 학교 정문을 향해서 달려온다. 주차장에서 대기중이던 군대가 자동차로 공격을 하지만 몰려오는 적을 모두 처리하지는 못한다. 복도에 설치한 장애물로 적을 쓰러뜨리고, 체육관에 들어온 적을 공격한다. 하지만 적의 숫자가 너무 많고 수세에 몰린다. 알렉스는 후퇴하여 옥상에서 만나자고 말한다. 모두 옥상으로 이동하고 바리케이트를 설치한다.

 

 

 

 

 

멀린이 옥상에 도착하자 모가나가 머린을 부른다. 멀린은 하나도 안 늙었다면서 공격한다. 모가나는 아이들 군대라며 그러면 자기가 동정이라도 할 줄 알았냐며 비웃는다. 멀린이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멀린이 애들은 상상 이상으로 선하고 고결한 존재라고 말한다.

 

 

 

 

 

모가나가 애들은 무지해서 아무것도 모른다고 말한다. 멀린은 너와 나의 시대는 끝났다며 미래는 우리가 아닌 아이들의 것이라고 말한다. 모가나가 그들에게는 미래가 없다며 변신하여 공격한다.

 

 

 

 

 

모가나가 알렉스의 검을 쫓아갈때 밧줄을 던져 몸을 묶는다. 알렉스가 방향을 바꾸면서 유인하자 양쪽에서 밧줄을 던져 고정을 한다. 랜스와 케이가 함께 튀어내려 모가나가 불을 뿜지 못하도록 막는다.

 

 

올빼미로 변한 멀린이 모가나의 불 공격에 당하여 추락한다. 멀린이 자기는 끝났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알렉스는 아직 안끝났다면서 마법약을 가져오라고 말한다. 알렉스는 아이스크림과 체러에이드 치킨 너겟을 즙으로 만든거라며 건네준다.

 

 

멀린은 마법약 한병을 모두 마시고 다시 일어난다. 멀린이 마법으로 포탈을 열자 모가나는 빨려들어간다. 알렉스가 모가나의 등뒤로 뛰어내려 그녀를 제거한다. 모가나는 포탈속으로 사라져 버리고, 모르테스 밀레스 모두 사라져 버린다. 학생들은 모두 해냈다며 기뻐한다.

 

 

 

 

 

 

- 인근의 호수 -

멀린은 젊었을때 많은 전투를 보았지만 오늘 그 누구보다도 모가나의 군대와 맞서 훌륭하게 싸웠다고 말한다. 자신이 기대했던것보다 훨씬 더 용감하게 싸웠다고 말한다.

 

 

알렉스가 전투에서 우리가 이겼지만 영국은 달라진게 없다고 말한다. 다른 친구들도 우리에게 검이 있다 하더라도 아직 어린애들이라 믿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멀린은 아이의 마음속에는 현명한 노인이 있고, 노인의 마음 속에는 어리석은 아이가 있는 법이라고 말한다. 앞으로 싸워야할 일이 많을 것이라며, 악마나 괴물들과 싸우지 않더라고 살면서 많은 전쟁을 치루게 될거라고 말한다.

 

 

 

 

 

멀린은 이제 엑스칼리버 검은 내려놓아도 된다고 말한다. 그 검의 정신과 배운 교훈을 영원히 기억하라고 말한다. 멀린이 베더스에게 금속 복제하는 능력을 믿고 맡겨도 되겠다며 그대로 남겨두겠다고 말한다. 베더스는 능력을 좋은 일에만 쓰겠다고 말한다.

 

 

 

 

 

멀린은 랜스와 케이에게 용감하고 충성되고 고결한 존재라고 말한다. 이제는 자신이 아닌 남을 위해 싸울줄 알게 되었으니 진정한 원탁의 기사라고 말한다. 멀린은 알렉스의 허락없이 책에 손을 좀 댔다면서 원탁의 기사 책을 돌려준다. 알렉스는 고맙다면서 멀린을 꼭 안아준다.

 

 

 

 

 

멀린은 좋은 지도자가 좋은 나라를 만든다면서, 너희들은 최고의 지도자가 될것이라 말한다. 알렉스는 엑스칼리버 검을 꺼내 호수로 던진다. 호수의 여인이 손을 내밀어 엑스칼리버 검을 잡고 물속으로 가져가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왕이 될 아이(The Kid Who Would Be King)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왕이 될 아이(The Kid Who Would Be King)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