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라스트 미션(The Mule)은 실제 사건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영화라고 한다.

 

평생동안 가족보다 일을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가족에게 잘못을 저질렀던 가장은 손녀의 결혼식 자금마련을 위해 물건 운반을 시작한다. 한번만 하겠다던 그는 일을 계속하게 되고, 자신이 운반하는 것이 카르텔의 물건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DEA의 콜린 요원은 정보원을 포섭하여 물건의 운반 날짜, 경로를 파악하여 운반책을 현장에서 잡으려 한다. 물건 운반 준이던 얼은 아내가 암에 걸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얼은 집으로 돌아와 아내의 마지막을 함께하게 된다. 카르텔은 무단이탈한 얼을 찾아 나서고, 콜린 요원은 카르텔 조직원을 추적하여 운반책을 뒤쫓는다는 내용이다.

 

잔잔하지만 지루하지 않았고, 가족이 무엇보다 소중하다는 교훈을 담고 있는 영화였다.

 

 

 

 

평생 가족에게 잘못만 저질렀던 가장의 후회.
자신의 잘못을 되돌리기 위한 마지막 선택.
새로운 인생이 그를 기다리는데…

 

 

 

 

 

 

 

 

 

 

 

 

영화 라스트 미션(The Mule,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3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088

 

 

 

 

 

 

 

라스트 미션(The Mule)

 

 

 

- 2018 제작
- 미국, 드라마
- 2019.03.14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16분
- 감독 : 클린트 이스트우드
- 출연 : 클린트 이스트우드, 테이사 파미가, 브래들리 쿠퍼, 마이클 페나

 

 

클린트 이스트우드(얼 스톤 역)
타이사 파미가(지니 역)
브래들리 쿠퍼(콜린 베이츠 역)
마이클 페나(트레비노 역)
다이앤 위스트(메리 역)
앨리슨 이스트우드(아이리스 역)
로렌스 피시번(DEA 특수요원 역)
클리프톤 콜린스 주니어(구스타보 역)
매니 몬타나(액슬 역)
앤디 가르시아(라톤 역)
질 플린트(팸 역)
이그나시오 서린치오(훌리오 역)
로버트 라사도(에밀리오 역)

 

 

 

 

 

 

 

 

 

 

 

 

 

 

 

 

 

라스트 미션(The Mule) 줄거리

 

 

- 2005년 일리오니주 피오리아 -
얼 스톤(클린트 이스트우드)은 백합 농장을 운영하고 있다. 얼은 '2005년 전국 백합 경연 대회'에 참석한다. 얼은 헬렌에게 인사를 하고 참석자 등록을 한다. 얼은 자신의 부스에서 참석자들에게 백합을 하나씩 나눠준다.

 

 

 

 

 

백합경연대회에서 얼 스톤이 금메달을 수상한다. 얼은 트로피를 받고 수상소감을 말한다. 얼은 호텔로비를 가로질러 바로 가겠다고 말한다.

 

 

 

 

 

딸 아이리스(앨리슨 이스트우드)의 결혼식에 아버지가 오지 않는다며 걱정한다. 엄마 메리(다이앤 위스트)는 아빠는 항상 일이 먼저 였다면서 현실을 받아들이라고 말한다. 엄마는 아빠가 그동안 딸의 졸업식, 생일, 기념일 등 한번도 오지 않았다고 말한다. 아이리스는 속이 안좋다면서 눈물을 흘린다.

 

 

 

 

 

 

시상식을 마치고 얼은 호텔 바에서 술을 마시고 있다. 얼은 손님들에게도 한잔씩 나눠주라고 말한다. 얼은 이곳에 참석한 결혼식 손님들에게도 나눠주라고 말한다.

 

 

 

 


- 2017년 -
12년후 얼의 햇살가득한 농장은 압류를 당하고 농장을 정리한다. 얼은 인터넷때문에 망했다면서 직원들에게 얼마안된다며 돈을 나눠준다. 얼은 짐을 챙겨서 농장을 떠나 가족이 있는 곳으로 간다. 지니(타이사 파미가)는 할아버지가 온것을 보고 기뻐하며 자신은 언제나 할아버지 편이라고 말한다. 지니는 9살대부터 할아버지가 보내준 엽서를 모두 모았두었다고 말한다.

 

 

 

 

 

 

지니가 자신의 약혼자인 마이크를 소개해주겠다고 말하며 할아버지와 함께 정원으로 나간다. 집으로 돌아온 메리와 아이리스는 얼을 보고 당황한다. 아이리스는 이런 사람과는 같이 못 있겠다며 자동차로 돌아가버린다. 메리는 얼의 차에 실린 짐을 보고 이럴 줄 알았다고 말한다. 손녀의 결혼식 때문에 온 것이 아니라 갈데가 없어서 온것이라고 말한다.

 

 

 

 

 

메리는 남편이 딸 결혼식에도 안오더니 손녀 결혼식까지 실망하게 만들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놀랄일이 아니라며 한번도 가장노릇을 제대로 한적이 없었다고 말한다. 얼은 가족 먹여 살리려고 길 위에서 살았다고 말한다. 메리는 가족들 먹여 살린게 아니라 친구들이라 놀았던 거라고 말한다. 메리는 모여 앉아 꽃 피는것 보고 서로 상이나 주면서 지낸거라고 말한다. 메리는 지니에게 미안하다며 다음주에 보자고 말하고 돌아간다. 얼도 미안하다면서 먼저 가겠다고 말한다.

 

 

 

 

 

리처드는 맥주를 마시면서 지켜본다. 리처드는 얼의 곁으로 다가가면서 결혼식때면 모두 이상해지는것 같다고 말한다. 리처드는 자동차에 붙은 스티커를 보면서 많이 다닌것 같다고 말한다. 얼은 50개 주 가운데 41개 주를 갔었고, 딱지한번 떼본적 없이 운전을 했다고 말한다. 사고난적도 없다면서 튼튼한 트럭이라고 말한다. 리처드가 자신의 할아버지도 운전을 좋아해서 많이 돌아다녔다고 말한다.

 

 

 

 

 

리처드는 지니 들러리의 친구라면서 리코라 부르라고 말한다. 리코는 운전만 하면서 돈을 벌 방법이 있다고 말한다. 리코는 도시만 옮겨 다니면 된다고 말한다. 얼이 운전만하는데 돈준다는 소리에 자선사업가냐고 묻는다. 리코는 안전 운전하는 사람을 찾는 친구들이 있다고 말한다. 리코는 그러면 손녀를 도울수 있을거라며 명함을 주고 돌아간다.

 

 

 

 

 

 

- 덱사스 주 엘패소 -
얼은 리코에게 받은 연락처를 가지고 타이어가게로 찾아간다. 얼이 도착하고 차고 안으로 들어간다. 차고 안에는 총을 든 남자들이 있다. 남들은 트럭 어디를 자를거냐고 묻는다. 얼은 아무도 트럭을 못 것든다면서 골프채 옆에 실으면 안전하다고 말한다.

 

 

 

 

 

에밀리오(로버트 라사도)는 정신나간 사람이라면서 전화기를 전해준다. 에밀리오는 전화거는 것은 안되고 전화오면 받으라고 말한다. 배달 장소에 가면 문자가 올거라고 말한다. 에밀리오는 문자 보낼줄 아냐고 물어보고 전화기를 잘 가지고 있으라고 말한다. 에밀리오는 얼에게 호텔에 도착하면 주차하고 열쇠는 조수석 사물함에 넣으라고 말한다. 1시간 뒤에 다시 차로 돌아오면 열쇠와 수고비가 사물함에 있을거라고 알려준다.

 

 

얼은 누가 트럭이나 돈을 훔쳐가면 어떻게 하냐고 묻는다. 남자들은 자신들이 지켜보고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남자는 신상을 생각해서 가방 속은 보지 말라고 말한다. 얼은 남의 가방 속을 볼 생각은 없다고 말하고 타이어가게를 빠져나온다.

 

 

 

 


DEA특수요원(로렌스 피시번)은 콜린 베이츠(브래들리 쿠퍼)에게 팀에 합류한것을 환영한다고 말한다. 그는 뉴욕과 워싱턴에서처럼 여기에서도 그렇게 해달라고 말한다. 그는 시카고의 겨울은 범죄가 득실거린다면서 큰거 해결하고 이름을 알리면 여기서 떠날 수 있다고 말한다. 콜린 베이츠는 여기와서 가장 반가운 소리라고 말한다.

 

 

 

 

 

 

콜린 베이츠가 사무실을 나오자 트레비노(마이클 페나)가 기다리고 있다. 트레비노는 크게 한방 터트릴 준비되었는지 묻는다. 트레비노는 콜린 베이츠를 사무실로 안내한다.

 

 

 

 

 


- 첫밴째 운반 -
얼 스톤은 물건을 싣고 운전을 하고 있다.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를 부르면서 운전을 하고 있다. 얼은 일리노이주에 도착한다.

 

 

 

 

 

콜린 베이츠와 트레비노는 자동차에서 한 식당을 감시하면서 사진을 찍고 있다. 콜린 베이츠는 범죄자 전용 식당인것 같다고 말한다. 트레비노가 식당을 보며 멕시코계 미국인들 다 저곳에서 논다면서 강연을 보러 온것은 아닌것 같다고 말한다. 감시를 하던 베이츠는 우리가 찾던 놈이 있다면서 일이 쉽게 풀린다고 말한다.

 

 

 

 

 

얼 스톤이 호텔에 도착하고 열쇠를 사물함에 넣고 자리를 떠난다. 1시간뒤 다시 돌아온 얼이 사물함을 열어서 확인을 하는데 열쇠와 돈봉투가 들어 있다. 얼은 돈봉투를 꺼내 확인을 한다. 한 남자가 유리창을 두드리면서 일 필요하면 전화하라고 말한다. 얼은 한번만 한거라면서 괜찮다고 말한다. 남자는 마음 바뀌면 전화를 하라고 말하고 전화번호를 넘겨준다. 남자가 빨리 출발하라고 하자 얼은 자동차 시동이 늦게 걸린다고 말한다. 시동이 걸리자 얼은 호텔을 빠져 나간다.

 

 

 

 

 

 

콜린 베이츠와 트레비노는 네일샵으로 들어가 루이스 로카의 핸드폰을 빼앗는다. 드레비노는 루이스 로카를 구해주러 왔다고 말한다. 콜린 베이츠는 우리와 함께 일하는것을 조직에 비밀로 해주겠다고 말한다. 거절한다면 그렇게 소문이 날거라고 말한다. 콜린 베이츠는 루이스 로카의 집 수색영장이 있으니 집에서 보자고 말하고 나간다.

 

 

 

 

 

 

 

 

 

 

 

 

 

 

 

- 지니의 결혼식 -

지니의 결혼식 날 얼은 하객들과 춤을 추고 있다. 아이리스는 아빠가 신경쓰이는듯 인상을 쓰고 있다. 지니는 취하기 전에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서 마이크를 잡고 고맙다고 말한다. 지니는 엄마와 할머니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그리고 할어버지가 오늘 꽃장식도 해주고, 술 비용을 모두 냈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박수를 친다.

 

 

 

 

 

 

얼이 메리 옆으로 다가가서 앉는다. 얼은 메리에게 오늘 이쁘다고 말한다. 얼은 손녀가 결혼한다니 기분이 이상하다고 말한다. 얼은 아내가 좋아하는 노래가 나온다면서 같이 춤을 추자고 말한다. 메리는 싫다고 말한다. 메리는 그동안 얼이 많은 돈과 시간을 꽃에 쓰는게 이해가 안된다고 말한다. 얼은 하루 꽃을 피우고 져버리기 때문에 시간과 정성을 들일만하다고 말한다. 메리는 얼의 가족도 그렇다고 말한다.

 

 

 

 

 

얼의 집에는 압류 통지서가 붙어 있어서 들어갈수가 없다. 얼은 압류통지서를 바라보다 돌아선다. 얼은 새트럭으로 또다시 타이어 가게로 찾아간다. 남자들은 얼의 새차가 좋다면서 근사하다고 말한다. 남자들은 일감이라며 얼의 트럭 뒤에 가방하나를 싣는다. 에미리오는 새로운 전화기를 주면서 지나번과 같이 전화가 울리면 받으라고 말한다. 얼이 지난번에 준 전화기도 있다며 보여준다. 에밀리오는 전화기를 돌려받고 쓰레기통에 버린다. 에밀리오가 일끝나면 전화기는 버리라고 말한다. 그리고 문자 보내는거 배웠는지 묻는다. 얼은 다음번에 올때는 어떻게든 배워오겠다고 말한다.

 

 

 

 

 

 


- 두번째 운반 -
에밀리오가 지난번과 같은 호텔이라고 알려주고, 얼은 두번째 운반을 한다.  얼은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을 들으면서 운전을 하고 있다. 얼은 휴게소에 들러 볼일을 본다. 얼이 자동차로 돌아가면서 주차장에서 오토바이를 점검하고 있는 사람들을 바라본다. 얼은 1980년형 쇼벌헤드 오토바이를 부서질때까지 운전해봤다고 말한다. 얼은 계전기 문제일거라고 알려주고 호텔에 도착한다. 얼은 지난번처럼 호텔앞에 주차를 하고 차에서 내린다. 얼은 차안에서 잠든 남자를 깨우고 자리를 떠난다.

 

 

 

 

 

 

 

콜린 베이츠와 트레비노는 루이스 로카를 심문을 한다. 루이스 로카는 왜 자신이 DEA를 위해 일할것 같냐고 묻는다. 콜린은 루이스의 집에서 현금 42만5천 달러와 불법 무기를 찾았다고 말한다. 탈세, 돈세탁으로 주법과 연방법 위반만으로도 종신형을 받게 될거라고 말한다. 매니큐어와 피부관리를 받는것으로 봐서 감옥생활이 힘들거라고 말한다. 루이스 로카는 뭘하면 되는지 묻는다. 콜린은 늘 하던대로 열심히 조직원으로 살라고 말한다. 그리고 자신의 전화하면 항상 받으라고 말한다. 루이스 로카는 알았다고 말한다.

 

 

 

 

 

 

얼은 집의 압류를 해결하기 위해 담장자를 만난다. 담당자는 압류 말소 비용과 연체료, 잡비만 내면 압류가 해지된다고 말한다. 얼은 가지고 있던 현금을 주고 압류를 해지하고 집으로 돌아간다.

 

 

 

 

 


- 재향군인회 -
얼은 재향군인회에 찾아간다. 주인은 주방에서 불이 났는데 다친사람은 없다고 말한다. 주인은 보험회사때문에 보상받으려먼 시간이 걸릴거라고 말한다. 얼은 58년부터 여기에 왔는데, 집이나 다름없다고 말한다. 얼은 참전 용사들은 살 수가 없다고 말한다. 주인은 얼의 차를 쳐다본후 누군가 2만 5천달러를 던져주면 가능할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얼은 또다시 타이어 가게를 찾아간다. 얼은 남자들에게 그동안 잘지냈는지 묻는다. 얼은 그동안 운전만 하고 지냈다고 말한다. 남자들은 얼의 트럭 짐칸에 가방을 싣고 전화기를 건네준다. 남자는 울리면 받으라고 말한다. 남자는 안전운전만 하라고 말한다. 얼은 알았다고 말하고 세번째 운반을 하게 된다.

 

 

 

 

 

 

 

- 세번째 운반 -
얼은 짐을 싣고 이동을 하면서 짐칸에 있는 물건이 궁금해서 자동차를 멈추고 확인을 한다. 얼이 가방속의 물건이 약인것을 알고 당황한다. 그때 경찰이 도움이 필요한지 묻는다. 얼은 조카딸 주려가 피칸을 가져간다고 말한다. 경찰은 개가 15분마다 오줌을 싼다고 말한다. 경찰이 개에게 간사이 얼은 운전석에 있던 연고파스를 손에 바른다.

 

 

 

 

 

 

경찰견은 돌아오는 길에 자동차가 있는 쪽으로 달려온다. 얼은 연고가 뭍은 손으로 개를 만진다. 경찰은 개를 만지면 안된다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얼은 키우던 개가 생각나서 그렇다고 말한다. 경찰은 얼이 지미 스튜어트 흉내를 잘내는것 같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루이스 로카는 주차장에 주차하고 래리의 배관수리 트럭에 올라탄다. 차에는 콜린과 트레비노가 타고 있다. 콜린은 루이스에게 증인보호를 받으려면 가치를 증명해야 한다고 말한다. 트레비노는 우리가 이겨야 루이스가 이기는 거라고 말하고 자동차를 출발한다.

 

 

도착한곳에서 카메라를 설치하고 차안에서 주위를 확인한다. 루이스는 여기서 시작해서 도시 전체 10여개의 호텔로 운반책이 약을 싣고 온다고 말한다. 운반책이 차를 두고 가면 차를 가져가서 짐을 빼고 수고비와 차를 돌려준다고 말한다. 콜린은 121호 앞에 있는 남자는 뭐하는것인지 묻는다. 루이스는 오가는 차들을 보기위해 감시하고 있는 거라고 말한다.

 

 

 

 

 

얼이 자동차로 다시 돌아와 열쇠와 돈을 확인한다. 얼은 돈을 확인하고 출발한다. 재향군인회 6330은 수리를 마치고 재개장을 한다. 사람들이 모여 노래를 들으면서 춤을 추고 있다. 노래가 끝나자 주인은 몰리 비와 폴카 밴드에게 박수를 보내달라고 말한다. 그리고 얼 스톤 덕분에 이곳을 되찾게 되었다고 말하면서 박수를 보내달라고 말한다. 그러자 다른 친구는 얼에게 시민센터 스케이트장도 고쳐주라고 말한다.

 

 

 

 

 

 

 


- 다섯번째 운반 -
얼은 노래를 들으면서 다섯번째 운반을 한다. 얼은 호텔로 돌아와 열쇠와 돈을 확인하고 출발한다. 얼은 가지고 있던 휴대폰을 휴지통에 버리고 출발한다.

 

 

 

 

 

 

- 멕시코 -
라톤(앤디 가르시아)는 집에서 사격 연습을 하고 있다. 훌리오(이그나시오 서린치오)는 무슨일로 자신을 찾았는지 묻는다. 라톤은 그 노인이 물건을 모두 운반할 거라고 말한다. 라톤은 물건이 3백 7십만 달러 값어치이고, 노인이 전과도 없고 딱지도 안뗐으니 같이 다니면서 감시를 하라고 말한다. 라톤은 최고 운반책이 될 제목이라고 말한다. 홀리오가 얼굴을 찌푸리자 쿠스타보(클리프톤 콜린스 주니어)를 시킬수도 있다고 말한다. 훌리오는 자신이 하겠다고 말한다.

 

 

 

 

 

 

얼이 타이어 가게로 찾아온다. 앞에서 기다리던 훌리오가 차를 얼에게 앞으로 같이 다니게 될거라고 말한다. 훌리오는 얼이 아주 값비싼 화물을 운반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훌리오가 자신은 얼을 믿지 않는다면서 자신이 가라는대로만 가고 쉬라고 할때만 쉬라고 말한다. 얼은 멕시코 사람이 맞는지 묻는다. 훌리오는 권총을 꺼내 겨누면서 이게 자신의 여권이라고 말한다. 얼이 자신은 참전용사라면서 이런다고 겁먹지 않는다고 말한다.

 

 

 

 

 

 

얼이 창고 안으로 들어간다. 얼은 안부를 묻고, 스마트폰 사용법을 가르쳐달라고 말한다. 남자는 얼에게 번호를 찍는방법을 알려주면서 물건을 배달할 주소를 알려준다. 훌리오는 왜 빨리 물건을 안옮기냐며 소리를 지른다. 에밀리오는 지금 막 도착했다고 말한다. 훌리오는 상관없으니 빨리 움직이라고 말한다. 훌리오는 운전석에 도청장치를 설치한다. 에밀리오는 트럭 짐칸에 가방을 싣는다. 훌리오는 시간이 없으니 빨라 가자며 얼을 차에 태운다.

 

 

 

 

 

 

 

- 여덟번째 운반 -
얼은 운전을 하면서 노래를 따라부르고 있다. 훌리오는 얼이 부르는 노래를 듣고 있다가 따라 부르며 뒤따라 간다. 얼은 도로가에 멈춘 차를 발견하고 차를 멈춘다. 타이어에 펑크가 났는데 남편이 타이어를 교환할줄 모른다고 말한다. 얼은 타이어 교환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얼과 훌리오는 아마딜로 모텔에서 방을 잡는다. 훌리오는 얼의 방이 보이는 곳에서 감시를 하고 있다. 얼은 여자들을 방으로 불러 춤을 추며 놀고 있다. 훌리오는 얼이 차에는 관심이 없다며 지켜본다. 아침에 얼이 묶었던 방에서 두명의 여자가 여자들이 나간다.

 

 

 

 

 

다음날 얼은 일리노이주에 도착한다. 얼이 호텔로 들어가지 않고 방향을 돌려 다른곳으로 이동한다. 뒤따라 가던 훌리오는 공사차량 때문에 늦게 출발한다. 얼은 물건을 호텔이 아니라 배달할 주소로 가져간다.

 

 

카메라로 지켜보던 남자는 밖으로 나와서 누구냐고 묻는다. 얼은 물건을 배달하는 운전사라고 말한다. 얼은 핸드폰에 찍혀 있는 주소를 보여주면서 짐을 가져왔다고 말한다. 남자는 여기로 오면 안된다면서 다시는 여기로 오지말라고 말한다.

 

 

 

 

 

그때 훌리오가 창고 안으로 들어온다. 남자가 누구냐고 묻자 훌리오는 자신이 할아버지 담당이라고 말한다. 남자는 여기로 오면안된다면서 제대로 담당하라고 말한다. 남자가 흥분해서 당장 데리고 떠나라고 말한다. 훌리오는 내가 누군지 아냐면서 총을 겨누고, 자신은 '훌리오 쿠디에레스'라고 말한다.

 

 

 

 

 

훌리오는 얼에게 누가 이곳으로 보냈는지 묻는다. 얼은 멕시코 사람 같았다면서 자신이 보기에는 다 무섭게 생겼다고 말한다. 훌리오가 얼에게 진짜 골칫거리라고 말한다. 그러자 얼은 머리가 아프면 병원에 가라며 자기를 괴롭히지 말라고 말한다.

 

 

 

 

 

라톤은 훌리오의 전화를 받는다. 훌리오는 노인을 죽여버리겠다고 말한다. 훌리오는 간단한 명령도 따르지 않는다며 흥분해서 말한다. 라톤은 얼이 어쨌는지 묻는다. 훌리오는 얼이 아무데나 차를 멈추고, 자기 말도 안 따르고 어제는 친구집에 들렀다고 말한다. 라톤은 진정하라면서 자기 맘대로 다니니까 성공적인 거라고 말한다. 라톤은 경로를 바꾸는게 예측이 안되기때문에 우리에게는 더 좋다고 말한다. 훌리오가 다른 운반책은 그렇게 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라톤은 훌리오에게 내말을 들으라고 큰소리로 말한다. 라톤은 얼과 같이 있으면서 편하게 해주라고 말한다.

 

 

 

 

 

 

콜린과 트레비노가 루이스를 만난다. 콜린은 무슨정보를 가져왔는지 묻는다. 루이스가 자신은 들키면 죽는다고 말한다. 콜린은 라떼 마시면서 기분풀라고 말한다. 루이스는 운반목록을 콜린에게 건네준다. 각 운반책은 기호로 표시되어 있고, 경로, 날짜, 물건 양까지 기록되어 있다고 말한다. 루이스는 할배라는 운반책이 4월에만 121kg을 운반했고, 5월에는 172kg, 6월에는 232kg을 운반했다고 말한다. 콜린은 기록을 남겨야 한다면서 사진을 찍는다.

 

 

 

 

 


- 아홉번째 운반 -
얼이 노래를 들으면서 운전을 하고 있다. 훌리오는 얼의 뒤를 따라서 이동하고 있다. 훌리오는 어쩔수 없으니 얼을 믿어야 한다고 말한다.

 

 

 

 

 

 

셰인의 갈비집에는 사람들이 주문을 하려고 줄을 서있다. 얼이 주문을 하고 음식을 가져온다. 사람들은 모두 이상하게 훌리오를 쳐다본다. 훌리오는 여기에 왜 왔는지 묻는다. 얼은 이곳이 중서부에서 최고로 맛있는 풀드 포크 샌드위치를 먹으려고 그랬다고 말한다. 리오는 샌드위치를 맛본다. 얼은 자기처럼 여유를 가지고 인생을 즐기라고 말한다.

 

 

 

 

 

훌리오가 얼은 인생을 지나치게 즐겼기 때문에 우리밑에서 일하게 된거라고 말한다. 훌리오는 얼에게 이제는 멈추지 말고 계속 달리라고 말한다. 훌리오가 차에 오르려는데 경찰이 차문을 닫으면서 이곳에는 무슨일로 왔는지 묻는다. 얼은 경찰에게 수상한 사람들이 아니고 자기 밑에서 일하는 사람들이라고 말한다. 얼은 철물점에서 만난 사람들인데 이사를 돕고 있고, 일을 아주 잘한다고 말한다. 얼은 트럭에 중요한게 있으니 와서 보라고 말한다. 얼은 트럭 덮개를 열고, 자선행사에서 받은 캐러멜 팝콘이라면서 경찰에게 팝콘 두통을 건네주고 돌려보낸다.

 

 

 

 

 

 


- DEA -
DEA특수요원은 실적이 엉망이라는 전화를 받는다. 콜린은 사무실로 찾아와 조직 최고의 운반책이 물건을 배달중이라고 보고한다. 이동 경로와 검은색 트락이라는 것도 알아냈다고 말한다. 특수요원은 어떻게 알아냈는지 묻는다. 콜린은 전화를 도청했다고 말한다. 오늘밤 9시에 도착예정이고 5시간 남았다고 말한다. 콜린은 지역 경찰에게 검은 트럭을 검문하게 하면 조직이 눈치 채지 못하게 잡을 수 있다고 말한다. 특수요원은 이자가 시카고로 매달 100kg이상을 운반하는것이 맞는지 묻는다. 특수요원은 우리가 한달동안 압수한 양이 5kg이라며 허락한다.

 

 

 

 

 

얼이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노래를 부른다. 뒤따라오던 훌리오는 고속도로에서 경찰이 검은색 트럭을 검문하는 것을 발견한다. 경찰이 너무 많이 있다고 말한다. 얼이 배달장소에 도착한다. 기다리고 있던 남자는 얼이 기록을 깼다면서 축하한다. 남자는 한번에 282kg을 운반했다면서 보스가 아주 흡족해하고 만나고 싶어한다고 말한다.

 

 

 

 

 

 

 

- 라톤의 집 -

얼은 라톤의 집으로 함께 이동한다. 라톤은 얼에게 멕시코에 잘왔다고 말하면서 함께 술을 마신다. 라톤은 얼에게 집을 구경시켜준다. 밤에 파티가 열리고 얼은 음악소리를 들으며 춤을 춘다. 라톤은 얼에게 소개할 사람이 있다며 여자를 소개한다. 얼은 방에서 여자와 즐기다가 밖으로 나온다.

 

 

 

 

 

 

얼은 훌리오에게 다가가 충고할 것이 있다고 말한다. 얼은 훌리오에게 이일을 그만두고 진짜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하라고 말한다. 훌리오가 이사람들은 가족이고 이곳은 자신의 집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라톤은 아무것도 아닌 자신을 길거리에서 구해주었다고 말한다. 얼은 그냥 생각해본거라고 말하고 방으로 돌아간다.

 

 

 

 

 

 

- DEA -
요원들이 회의를 하고 있다. 우리가 잘못하면 갈아치울거라며 크게 한벙 터뜨려야 한다고 말한다. 콜린은 창고로 의심되는 장소가 있는데 며칠내로 물건이 들어올 수도 있다고 말한다. 지역경찰로 위장해야 한다고 말한다. 콜린과 트레비노는 경찰로 위장하여 기동대와 함께 창고를 급습한다. 현장에 있던 조직원을 체포하고 약 다섯봉지를 압수한다.

 

 

 

 

 


- 글램 미용 학교 졸업식 -
얼은 지니의 졸업식에 참석한다. 아이리스는 아빠가 들어오는 것을 보고 자리를 옮긴다. 메리는 고생을 사서하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얼은 자신도 초대를 받았다고 말한다. 메리는 얼의 팔에 있는것을 보고 뭘 찬거냐고 묻는다. 얼은 그냥 금팔찌라면서 마음에 드는지 묻는다. 메리가 얼에게 왜 왔는지 묻는다. 얼은 잃어버린 시간을 보상하려는 거라고 말한다. 메리는 학비가 생겨 졸업하게 되어 다행이라고 말한다. 얼은 하늘이 도왔다고 말한다. 메리는 얼을 보면서 웃는다.

 

 

 

 

 

 


- 라톤의 집 -
라톤은 집에서 사격연습을 하고 있다. 잠시뒤 라톤은 부하의 총에 맞아 죽는다. 훌리오가 집으로 찾아아 라톤을 찾는다. 구스타보가 라톤은 떠났다고 말한다. 구스타보는 단속반은 극성인데 라톤 때문에 감옥에 갈 수는 없다고 말한다. 그래서 라톤을 해치웠고, 이제는 자신이 보스라고 말한다. 구스타보는 늦는것도 안되고, 사라지는 것도 안된다면서 계획대로만 움직일거라고 말한다. 규칙대로 하던지 없어지라고 말한다. 구스타보는 미국 노인도 예외없다고 말한다.

 

 

 

 

 

 

얼이 햄버거를 구매하고 나오는데 액슬(매니 몬타나)과 조직원들이 차를 막는다. 그들은 계획이 바뀌었으니 따라오라고 말한다. 조직원들은 얼을 산속으로 데리고 간다. 그는 새규칙이라며 제시간에 나타나고 제시간에 출발하고 계획대로 쉬고 허튼짓도 금지라고 말한다.

 

 

 

 

 

 

남자는 선물이 있다면서 트렁크를 열어서 핸드폰을 건네준다. 일회용이 아니라며 항상 지니고 다니라고 말한다. 훌리오는 명령대로 안하면 저렇게 된다고 말한다. 따라다니지는 않겠지만 경고는 한번뿐이라고 말한다. 새 보스가 또 늦으면 끝이라 했다고 말한다. 훌리오는 전화오면 꼭 받고 시키는데로만 하고, 문제 만들지 말라고 말한다. 얼이 심각한 얼굴로 훌리오를 부른다. 훌리오는 친구가 아니라며 친한척 이름을 부르지 말라고 말한다. 조직원들이 먼저 떠나고 얼은 차에 앉아 생각한다.

 

 

 

 


얼이 에밀리오가 있는 곳으로 찾아간다. 에밀리오는 잘 지냈는지 묻고 심각해하지 말라고 말한다. 에밀리오는 평소의 얼 같다면서 웃는다.

 

 

 

 

 

 

- DEA -
콜린은 도청으로 운반책의 경로를 알아 냈다고 말한다. 어디로 가는지 정확하게 알아냈다며 이번에는 지역 경찰 지원없이 검문을 하겠다고 말한다. 특수요원은 완벽하게 끝내라고 말한다. 콜린과 트로비노는 구급차를 타고 고속도로를 달리면서 검은색 트럭의 운전자를 확인한다. 의심차량을 멈춰세우고 트럭을 확인하는 데 아무것도 없다.

 

 

 

 

 


- 열두번째 운반 -
얼이 트럭을 운전해서 이동하고 있다. 콜린은 위쪽에서 보이는 트럭이 있는지 묻는다. 루이스는 콜린에게 전화를 해서 못잡았는지 확인한다. 루이스는 55번 도로변에 있는 어니스트 에이브 모텔로 갈거라고 알려준다. 할배가 담당한데 오늘밤 거기서 쉬게 해달라고 했다고 말한다.

 

 

 

 

 

콜린은 트레비노에게 어니스트 에이브 모텔로 가자고 말한다. 콜린과 트레비노는 차안에서 카메라로 모텔 투숙객을 확인한다. 트레비노는 얼음기계앞에서 있는 총을 가진 남자를 발견한다. 콜린은 사람 잘못 만난 상황으로 가자고 말하고 그자의 방을 향해 이동한다.

 

 

 

 

 

얼이 방을 나오다 콜린과 마주친다. 콜린은 얼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얼은 덩치 큰 머저리가 얼음기계를 박살내는 것만 빼고는 괜찮다고 말한다. 콜린은 웃으면서 덩치 큰 남자의 방으로 걸어간다. 콜린은 자기방으로 올해했다면서 문을 연다. 남자가 욕을 하면서 공격하자 콜린은 남자를 제압한다. 콜린은 남자가 가지고 있는 트럭을 확인하지만 아무것도 없다. 요원들은 남자를 지역경찰에게 넘기고 내일 아침 6시에 출발하자고 말한다. 얼은 방에서 요원들의 모습을 지켜본다.

 

 

 

 

 

다음날 아침 얼이 와플 하우스로 찾아간다. 얼은 커피와 보온병을 채워달라고 말하고 자리에 앉는다. 얼은 콜린에게 인사를 한다. 콜린은 핸드폰을 보면서 결혼기념일을 놓쳤다고 말한다. 얼은 가족을 생각해야한다고 말한다. 기념일은 여자들이 좋아하니까 잊어버리면 안된다고 말한다. 얼이 자신은 기념일 잊어버리는데는 챔피언이라고 말한다. 콜린이 기념일 놓친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한다.

 

 

 

 

 

 

얼이 자신은 가족보다 일이 먼저였다고 말한다. 일도 좋지만 가족이 가장 중요한 거라고 말한다. 얼은 힘든 방법으로 알게 되었다면서 딸은 자신과 12년 반동안 얘기도 안한다고 말한다. 마치 존재하지도 않는 사람 같다고 말한다. 콜린은 충고 고맙다고 말한다. 얼이 인사를 하고 가게를 나선다. 콜린은 얼이 놓고간 보온병을 전해주고 돌아간다.

 

 

 

 

 

 

얼은 다시 운전을 하고 있다. 지니가 할아버지에게 전화를 해서 할머니가 많이 아프고 지금 병원에 있다고 말한다. 병원에서 검사도 했지만 너무 늦었다고 했다고 말한다. 지니는 할머니가 며칠 안남았으니 당장 오라고 말한다. 얼이 지금 급한일정이 있어서 움직일 수가 없다고 말한다. 지니는 수년간 할아버지 편들었는데 자기가 잘못 생각했었다고 말하고 전화를 끊는다.

 

 

 

 

 

 

 

- 메리의 집 -

얼은 메리가 있는 집으로 찾아온다. 얼은 메리에게 전부 다 미안하다고 말한다. 얼은 집에서 실패자로 있는것보다 밖에서 인정 받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한다. 메리는 얼이 와줘서 기쁘다고 말한다. 아이리스는 아빠의 모습을 지켜본다.

 

 

 

 

 

 

 

조직원들은 얼에게 전화를 하지만 받지 않는다. 남자는 얼을 죽이겠다고 말한다. 콜린은 물건이 도착할 곳에서 기다리고 있다. 어제 왔어야 했다면서 지켜보고 있다. 드레비노는 놈들도 어디 있는지 모르는것 같고, 남자를 발견하면 죽인다 했다고 말한다.

 

 

 

 

 

 

얼은 메리에게 음식을 먹여주고 괜찮은지 묻는다. 메리는 돈이 다 어디서 났는지 묻는다. 얼은 자신이 카르텔의 운반책이라고 말한다. 지금 차에는 물건 305kg이 있다고 말한다. 메리는 거짓말이라고 생각한다. 메리는 얼이 부자가 아니었어도 받아 들였을 거라고 말한다.

 

 

 

 

 

얼은 마당에 심어진 백합을 바라보고 있다. 아이리스는 드디어 집에 왔다면서 엄마는 아빠를 완전히 버리지 않았다고 말한다. 얼은 자신이 다 망쳤다고 말한다.

 

 

 

 

 

 

콜린은 정보원 루이스를 만나 새로운 정보를 듣는다. 일주일이나 소식이 끊겼고, 1200만달러 어치라 모두 화가나서 고속도로를 샅샅이 뒤지고 있다고 말한다.

 

 

 

- DEA -
콜린은 할배에 대한 소식이 있다고 말한다. 특수요원은 위에서 받은 소식이 있으니 사건을 마무리 하라고 말한다. 콜린은 잡을 수 있으니 며칠만  더 달라고 말한다. 특수요원은 영장 마무리되는 며칠동안 계획이 무엇인지 묻는다. 콜린은 노인을 쫓는 자들을 쫓겠다고 말한다. 특수요원은 그렇게 하라고 말한다.

 

 

 

 

 


- 메리의 집 -

부재중 전화 53건, 문자메시지는 98건이 와 있다. 얼은 메리가 숨쉬 힘들어하자 손을 잡고 괜찮은지 묻는다. 메리는 얼이 인생의 사랑이었고 최고의 고통이었다고 말한다. 그래도 지금 여기에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말한다. 얼도 사랑한다고 말한다. 메리는 어제보다 오늘더 사랑한다고 말하고, 얼은 오늘보다 내일 더 사랑한다고 말한다, 메리는 미소를 지으면서 숨을 거둔다.

 

 

 

 

 

메리의 장례식이 끝나고, 아이리스는 꽃이 정말 예뻤다고 말한다. 아이리스는 추수감사절에 집으로 오라고 말한다. 얼은 무슨일이 있어서 가겠다고 말하고 출발한다.

 

 

 

 

 

 

 

- 마지막 운반 -

고속도로에서 얼을 찾던 액슬은 얼의 차를 발견하고 뒤따라 간다. 조직원은 얼을 붙잡고 몸을 뒤진다. 주머니에서 나온 종이를 보고 메리 스톤이 누군지 묻는다. 얼은 자신의 아내라고 말한다. 얼은 자신이 규칙을 어기고 무단이탈을 했으니 무슨짓을 해도 유감이 없다고 말한다.

 

 

 

 

 

 

콜린과 트레비노는 이동하면서 통화내용을 듣고 있다. 남자는 구스타보에게 전화를 해서 운송책을 찾았다고 말한다. 남자는 운송책의 아내가 죽어서 장례식을 치럿다고 말한다. 구스타보가 규칙은 규칙이라며 죽이라고 말한다. 남자는 우리 조직의 최고 운반책이라고 설득한다. 구스타보는 배달을 마무리하게 하고 실패하면 남자를 죽일거라고 말한다. 콜린은 바로 GPS위치를 추적하고 그곳으로 이동한다.

 

 

 

 

 

헬기가 GPS위치를 추적하여 먼저 상공에 도착한다. 얼이 트럭을 운전하면서 헬기 소리를 듣고 고개를 돌린다. 헬기에서는 용의 차량을 발견했다고 보고한다. 콜린은 북쪽으로 교통을 통제하라고 지시하고 이동한다. 콜린이 도로를 막고 기다리고 있다. 얼은 자동차를 멈추고 차에서 내린다. 요원들은 총을 겨누면서 얼에게 다가간다. 콜린은 얼을 체포하고 그를 알아본다.

 

 

 

 

 

콜린은 얼의 얼굴이 왜 그런지 묻는다. 얼은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다고 말한다. 얼은 아내 장례식에 갔었다고 말한다. 잠시나마 함께 시간을 보내서 좋았다고 말한다. 아내와 딸 모두가 자신을 받아 주었다고 말한다. 얼은 결혼기념일은 자기 때문에 놓친것인지 묻는다. 콜린은 얼이 가족과 화해해서 잘됐다고 말한다. 얼이 중요한것은 가족과 기념일을 기억하라고 말한다. 다른것을 필요없으니 그것만 기억하라고 말한다. 콜린은 얼에게 몸조심하고 잘 버티라고 말한다.

 

 

 

 

 

 

 

 

- 법원 -

얼은 재판을 받는다. 변호사는 얼이 자유를 위해 참전했던 용사로, 그의 선한 천성과 고령인 점, 나약한 심신상태를 이용해서 접근했다고 말한다. 듣고 있던 얼은 자신이 했다면 죄를 인정한다. 판사는 연방감옥에 구금하라고 판결을 내린다. 얼이 다른것은 다 살 수 있지만 시간은 살 수 없었다고 말한다.

 

 

 

 

 

 

 

얼이 연방교도소에서 백합을 심고 화단을 가꾸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라스트 미션(The Mule)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라스트 미션(The Mule)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