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빌리어네어 보이즈클럽(Billionaire Boys Club)은 1980년대 베버리힐즈에서 발생한 실화(사기 사건)을 소재로한 영화다.

 

천재적인 두뇌를 가지고 있던 조는 고등학교 친구인 딘과 함께 BBC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재벌가 친구들의 돈을 투자받아 사업을 시작한다. BBC는 많은 투자금을 끌어모아 급성장하게 되고, 다른 회사까지 합병하면서 영역을 확장한다. 하지만 론에게 사기를 당하면서 현금은 바닥이 나게 되고, 조와 딘은 어떻게든 돈을 확보하기 위해 납치까지 하게 된다. 상황은 더욱 악화되고 조와 딘을 경찰에 체포되게 된다는 내용이다.

 

청년들의 사업 성공 스토리 영화가 아니고, 희대의 금융 사기 사건이다보니 결론은 뻔하고, 반전도 없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당신의 돈을 맡겨라”

 

 

 

 

 

 

 

 

 

 

 

 

영화 빌리어네어 보이즈 클럽(Billionaire Boys Club,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917

 

 

 

 

 

 

 

빌리어네어 보이즈클럽(Billionaire Boys Club)

 

 

- 2017 제작
- 미국, 범죄 외
- 2019.01.10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07분
- 감독 : 제임스 콕스
- 출연 : 안셀 엘고트, 태런 에저튼, 엠마 로버츠, 제레미 어바인

 

 

안셀 엘고트(조 헌트 역)
태런 에저튼(딘 카니 역)
엠마 로버츠(시드니 에반스 역)
제레미 어바인(카일 빌트모어 역)
수키 워터하우스(킨타나 역)
라이언 로트맨(스콧 빌트모어 역)
토마스 코쿼렐(찰리 바텀스 역)
보킴 우드바인(팀 역)
바니 해리스(이지 역)
빌리 로드(로잔나 역)
캐리 엘위스(앤디 워홀 역)
로잔나 아퀘트(데비 역)
쥬드 넬슨(라이언, 조의 아버지 역)
웨인 페레(백스터 역)
리차드 콘크(블레인 역)
왈리드 주에이터(이지의 아버지 역)
케빈 스페이시(론 레빈 역)

 

 

 

 

 

 

 

 

 

 

 

 

 

 

 

 

 

 

빌리어네어 보이즈클럽(Billionaire Boys Club) 줄거리

 

 

딘 카니(태런 에저튼)은 중산층 부모 밑에서 자랐다. 딘 카니의 부모는 돈을 끌어모아 로스앤젤레스에서 갖아 좋은 명문 사립학교(하버드 소년 학교)에 보냈다. 딘은 그곳에서 조 헌트(안셀 엘고트)를 만나게 된다. 조 헌트는 친구가 없는 장학생이었고, 두 사람의 유일한 공통점은 어디에도 속해있지 않다는 것이다. 딘은 속임수가 열쇠라는 것을 일찍 알았고 자신의 매력, 재치, 속임수를 사용했다. 딘은 그것을 톱스타 아들들과 어울리기 위해 사용했다고 말한다.

 

 

 

- 1983년 7월 9일 -
딘은 25살에 25억 달러 상당의 계약을 했고, 집, 돈, 여자 모든것을 가지게 되었다. 그리고 가장 좋은 파트너 조 헌트를 만났다고 말한다.

 

 

 

 


딘 카니는 자동차를 팔러간 곳에서 옛날 같은 반 친구였던 조 헌트를 만나게 된다. 딘과 조는 서로 인사를 하고 어떻게 지냈는지 묻는다. 조는 퍼시픽 증권거래소에서 일하고 있고, 딘은 자동차를 팔고 있다고 말한다.

 

 

 

 

 

딘이 우리는 완벽한 팀이 될거라며 오늘밤 찰리 바텀스(토마스 코쿼렐)의 생일 파티에 오라고 말한다. 딘은 조의 두뇌와 자신의 인맥이면 이 도시를 휩쓸 수 있다고 말한다. 딘은 9시에 스파고에서 레이건 분장을 하고 만나자고 말한다.

 

 

 

 

 

조는 레이건 대통령 분장을 하고 스파코를 찾아간다. 스파고는 특별한 곳이었고, 찰리 바텀은 이곳에서 23번째 생일 파티를 열었다. 스파고 입구를 지키고 있던 팀(보킴 우드바인)는 사적인 파티라며 조를 못들어가게 막는다. 딘이 밖으로 나와 조를 데리고 스파고 안으로 들어간다. 조가 우리 둘다 레이건 분장이 아니었는지 묻는다. 딘이 자신은 낸시 레이건 분장을 한거라고 말한다.

 

 

 

 

 

 

조는 클럽안에 있는 시드니 에반스(엠마 로버츠)를 바라보며 미소를 짓는다. 시드니는 딘에게 '비열한 딘'이라 부르고 지나간다. 딘은 조의 옷에 포도주를 뿌리고 친구들에게 소개한다. 조는 카일 빌트모어(제레미 어바인), 스콧 빌트어모(라이언 로트맨), 찰리 바텀스와 인사를 나눈다. 이 세명의 하버드 졸업생들의 공통점은 베버리힐즈에서 가장 부유한 아이들이라는 것이다.

 

 

조는 찰리 바텀스에게 생일 선물로 금을 주고 지금 금에 투자를 해야한다고 말한다. 찰리는 아버지가 금 전문가라며 금시장이 마비될거라 했다고 말한다. 조는 그래서 우리가 금을 공매도 하는것이라고 말한다. 카일이 조의 말을 끊으면서 우리가 같은 고등학교에 다녔는지 묻는다. 조는 말을 계속 이어가지 못하고 자리에 앉는다.

 

 

 

 

 

 

카일은 딘에게 빌려간 만달러를 가져왔는지 묻는다. 딘은 집에 있다며 내일 가져다 주겠다고 말한다. 파티가 끝나고 딘은 조를 집까지 태워준다. 조는 딘에게 다시는 그렇게 얼어버리지 않겠다고 말한다. 딘은 조를 믿는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집으로 돌아온 조는 방에서 TV를 보면서 생각을 한다. 조는 테이블 위에 있던 타임지를 펼쳐서 스티브잡스의 글을 읽는다. 조는 바로 글을 쓰고 타자기로 옮겨친다. 아침 8시가 되고 딘이 조의 집으로 찾아온다. 조는 딘에게 자신이 깨달은 것을 얘기한다. 빌트모어 일가와 찰리 바텀스는 차비를 어떻게 감당해야 할지 걱정해 본 적이 없다고 말한다. 자신이 금덩이를 들고 와서 투자해달라고 한것은 아무 소용이 없었던 것이고, 그들은 시장 분석에 신경쓰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리고 모든 사업은 시작 원칙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스티브 잡스는 26살에 아메리칸 드림을 실현했다며 타임지를 보여준다. 스티브 잡스는 대학을 중퇴한뒤 컴퓨터 기술을 가지고 미래를 팔았고, 지금은 1억 4천 9백만 달러의 가치가 가졌다고 말한다. 조는 자신이 쓴 글(패러독스 철학)을 보여주면 설명을 한다. 조는 패러독스 철학이 나쁜 일을 좋게 만들고, 잘못한 것도 바르게 만든다고 말한다. 어제의 실패를 받아들이고 내일의 성공으로 바꿀 수 있다고 말한다.

 

 

딘은 BBC가 뭔지 묻는다. 조는 BBC가 우리 회사 이름 이라고 말한다. 조는 고등학교때 못들어갔던 클럽(Bombay Bicycle Club) 이름 이라고 말한다. 조가 BBC는 우리에게 할 수 없는 것을 성취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한다.

 

 

딘은 주머니에 있던 1만 달러를 꺼내서 카일이 사과하면서 준 것이라고 말한다. 딘은 카일의 친구들과 가족들 모두 우리한테 돈을 주기 위해 줄을 서게 될 것이고, 산불처럼 베버리힐즈 전역에 퍼지게 될거라고 말한다.

 

 

 

 

 

딘이 1만 달러는 평균적인 한 가정의 연간 수입에 가깝다고 말한다. 조는 카일 빌트모어 돈을 받아 금에 투자를 했고, BBC는 3주뒤에 35퍼센트 수익을 올렸다. 조는 금의 마감 가격을 확인해야 한다고 말한다. 딘은 한군데 들릴데가 있다며 론 레빈(케빈 스페이시)의 집으로 이동한다.

 

 

 

 

 

딘은 지난 주말 론에게 차를 파았다고 말한다. 조와 딘은 론 레빈의 집으로 들어간다. 딘이 론 레빈은 재능이 타고난 사람이라고 말한다. 론 레빈은 법정에서 존 딜로렌을 클로즈업하라고 말한다. 존은 바로 전화를 해서 존 딜로렌의 사진을 얼마에 살것인지 물어본다. 론 레빈은 사업과 관련된 전화를 끝내고 딘에게 가져온것을 보여달라고 말한다. 딘은 1962년 오리지널 패티나를 꺼내 보여준다. 론 레빈은 물건을 살펴보더니 제대로 보관된것이 아니라며 2천달러는 못 준다고 말한다. 론은 세트 전체 최대 600달러 주겠다고 말한다.

 

 

 

 

 

론은 딘에게 옆에 있는 사람은 누구인지 묻는다. 딘은 자신의 파트너인 조 헌트라고 소개를 한다. 조는 인사를 하고 테이블위에 있는 오후 정보지를 봐도되는지 묻는다. 딘은 조가 천재라고 소개를 한다. 조는 정보지를 보고 금시세가 떨어진것을 알게 된다.

 

 

조는 아무렇지 않은 듯 행동하며 론에게 상품시장에 대해 잘아는지 묻는다. 론은 거실에 있는 물건을 가르키며 어떤지 보라고 말한다. 조는 놀라면서 수메르인들이 사용했던 불라라고 설명한다. 론은 조에게 들어보라며 유리관에서 꺼내 건네준다. 순간 조는 불라를 놓치게 되고 바닥에 떨어진 불라는 산산조각이 나버린다.

 

 

 

 

 

조와 딘은 놀라며 순간 얼어붙어버린다. 조는 보험이 들어있는지 묻는다. 론은 세계에 불라가 단 17개 밖에 없고, 모두 박물관에 봉해져 있다고 말한다. 조는 그제야 한심을 하면서 가짜라는 것을 알게 된다. 론은 진짜라고 생각했는지 묻는다. 론은 현실에 대한 인식은 현실 그 자체보다 더 현실적이라고 말한다.

 

 

 

 

 

 

 

 

 

 

 

 

 

 

- 빌트모어의 집 -

빌트모어 형제의 부모는 유럽으로 여름휴가를 떠났고, 그 집은 개인 클럽하우스로 바뀌었다. 조는 딘에게 금시장의 시세가 떨어지면서 반토막이 났다고 말한다. 조는 남은 절반을 카일에게 돌려주겠다며 수표를 꺼낸다. 조는 솔직하게 말하겠다고 말한다. 딘이 카일은 아무것도 모른다면서 조가 잘되게 하고싶었다고 말한다. 딘은 우리에게 기회라며 설득한다.

 

 

 

 

 

 

딘은 친구들에게 제안하고 싶은게 있다면서 조 헌트를 소개한다. 안아있던 조는 장부를 바라보며 고민을 하다 장부의 마이너스를 플러스로 바꾸고 일어나 연설을 한다. 조는 스스로 돈을 벌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묻는다. 조는 지금이 운명을 개척할 때라며 BBC에 대해 설명한다. 조가 BBC는 우리의 지주회사가 될것이고, 우리 투자풀, 사교클럽, 모든것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얘기를 듣던 카일은 오래된 돈처럼 들린다면서 좋다고 말한다. 조는 새로 돈 좀 벌어보는게 어떠냐고 묻는다. 조는 뮌헨에서 벤츠를 사서 이곳에서 두배로 팔면 100% 이익이라고 말한다. 조는 카일에게 첫번째 지불 수표라며 5천달러를 건네준다. 카일이 남은 돈인지 묻는다. 조는 이익금이고 나머지는 금이라고 말한다.

 

 

 

 

 

카일은 놀라며 3주만에 50%이익이 난것인지 다시 묻는다. 친구들은 모여 얘기를 나눈다. 조는 딘에게 대출일 뿐이라고 말한다. 조는 카일이 재투자를 해서 돈을 돌려받을 수 있게 얘기하라고 말한다. 딘은 알았다면서 친구들에게 잘 생각해보고 나중에 보자고 말한다. 그러자 카일은 바로 오늘 밤에 함께 가자고 말한다.

 

 

 

 

 

 

 

- 스파코 -

카일은 스파코의 문지기 팀에게 앞으로 조 헌트가 밖에서 기다리는 일이 없게 하라고 말한다. 딘은 저녁을 먹으면서 3주전에 패러독스 철학을 이야기한다. 딘은 할 수 없다고 생각했던 일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거라고 말한다. 조는 관점을 조정한다면 옳고 그름은 상대적으로 되는 거라고 설명한다.

 

 

 

 

 

 

그때 웨이터는 1959년 샤토 라페테 로스차일드 와인을 가져와서 론 레빈이 보낸것이라고 말한다. 조는 딘과 함께 론이 있는 테이블로 찾아간다. 론은 앤디 워홀(캐리 앨위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론은 조와 앤디를 서로 소개한다. 딘은 론에게 3주동안에 50%를 벌었다고 말한다. 조는 금에 열심히 투자를 해서 수익을 낸 것이라고 말한다.

 

 

 

 

 

론은 처음 조를 본순간 알았다며, 조도 자신처럼 사기꾼이라고 말한다. 론은 찾아와줘서 고맙다면서 용서해달라고 말한다. 앤디 워홀은 조를 위한 거라며 슈가를 건네준다. 시드니 에반스는 고개를 돌려 조의 모습을 잠깐 바라본다. 카일은 조가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면서 당장 수표를 더 써야한다고 말한다. 스콧과 카일은 수표를 주며 더 투자하겠다고 말한다. 조는 수표를 받고 돈을 벌어보자고 말한다.

 

 

 

 

 

 

시드니 에반스가 스파코 밖으로 나와 집으로 돌아가려는데 조가 다가와 얘기를 한다. 조는 시드니가 재능있는 예술가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조는 투자회사가 있고, 방금 앤디 워홀과 얘기를 나눴다고 말한다. 조가 자신은 그림에 대해서 전혀 모른다면서 시드니에게 가르쳐달라고 말한다. 조는 앤디 워홀의 싸인이된 슈가를 건네주면서 예술 강좌의 계약금이라고 말한다. 시드니는 생각해보겠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딘은 그날 밤 조가 세상을 팔았다고 말한다. 빌트모어의 돈으로 일을 했고, 뮌헨에 있는 스콧의 사람과 거래를 했다고 말한다. BBC에서는 뮌헨에서 M635-CSi 자동차를 가져와 미국에서 M5, M3 클래스로 팔았다. 조는 자동차가 도착한것을 보고 운전석에 앉는다. 조는 자신의 아파트보다 비싼차라고 말하고 운전을 해서 론의 집으로 찾아간다.

 

 

 

 

 

 

 

- 론 레빈의 집 -

론은 조가 타고온 차를 보며 BBC가 모터풀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론은 독일에서 차를 가져와서 비버리힐즈에서 7만달러에 팔려는 거냐고 묻는다. 조는 8만 달러에 팔거라며 5배 이익이라고 말한다. 조는 론에게 BBC에 들어오면 함께 할 수 있다며 2만달러를 투자하라고 말한다. 작게 1만달러부터 시작하자고 말한다. 론은 몇일전 저녁 식사에서 만달러를 썼다고 말한다. 조는 그 가격이면 크라이슬러를 살 수 있었다고 말한다. 론은 조에게 너무 작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한다. 론이 자신이라면 한자리나 두자리 숫자를 추가할거라고 말한다. 론이 자신은 모든 것을 다 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론이 자신은 M635-CSi 이상이 되야 수표책을 꺼낼거라고 말한다. 론이 자신은 주식이 아니라 인간관계에 투자를 한다고 말한다. 조는 론에게 투자설명서를 읽어보았는지 묻는다. 론은 읽어보았고 설명서에 몇가지 메모를 해두었다고 말한다. 조는 론이 메모한 투자설명저를 읽어본다. 론은 좋은 물건일수록 리스크가 낮다고 말한다. 조가 골드 밀은 세기의 거래라고 말한다. 론은 투자설명서에서 어떤 부분을 좋아했는지 설명해준다. 론은 손가락으로 가르키며 이것이 성공의 본질이라고 말한다. 론은 자신이 SEC와 부딪혔을 때 얘기를 한다. 론이 때때로 진실은 최고의 거짓말이라고 말한다.

 

 

 

 

 

딘이 첫 투자자들은 최고의 영업팀이 되었다고 말한다. 카일과 스콧은 벡스터(웨인 페레) 골프를 치면서 BBC 투자에 대해 얘기한다. 찰리는 아버지에게 BBC에 대해 설명한다. 론은 BBC 사무실로 찾아와 둘러본다. 카일은 벡스터에게 돈벌기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말한다. 카일은 조가 투자후 3주 후에 50% 이익을 내주었다고 말한다.

 

 

 

 

 

딘은 가능한 모든 사람들을 끌어들였다고 말한다. BBC는 더이상 게임이 아니라 모두의 것이었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모두 BBC에 투자를 하겠다며 수표를 건네준다. 론도 조를 찾아와 투자를 하겠다고 말한다. 조가 얼마나 투자할거냐고 묻자 론은 명함을 주면서 전화해보라고 말한다.

 

 

 

 

 

조는 론이 건네준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 계좌에 얼마가 있는지 물어본다. 프랭크 피드몬트는 계좌에 얼마가 있는지 알려준다. 조는 놀라면서 스피커폰으로 다시 얘기해달라고 말한다. 프랭크가 계좌에 사백일만달라거 있다고 말한다. 론은 조가 곧 다시 연락할거라고 말하고 전화를 끊는다. 론이 자신이 건네준 계좌를 가지고 일한다면 삶이 변할거라고 말한다. 론은 크게 생각하면 크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론이 BBC가 빌리어네어 보이즈 클럽(Billionaire Boys Club)이 될거라고 말하자 모두 기뻐하면서 소리를 지른다.

 

 

 

 

 

 

딘은 론이 말한대로 더 크게 생각하게 되었고, 지금부터 들어오는 모든 수표는 더 럭셔리하게 사용되었다고 말한다. 그것은 더 많은 채무를 의미했다고 말한다.

 

 

조는 첫번째 투자자인 벡스터에게 직접 전달하고 싶었다면서 수표를 건네준다. 벡스터는 수표를 받고 기뻐하면서 BBC가 자신과 잘 맞는것 같다면서 돈을 더 투자 하겠다고 말한다. 벡스터는 담보대출까지 받았다면서 수표를 건네준다.

 

 

 

 

 

딘이 우리는 론 레빈의 돈 400만달러를 받았지만 서류상 부자였고 현찰은 없었다고 말한다. 조는 벡스터의 돈은 애들의 등록금이고, 그들이 살고 있는 집이라고 말한다. 조는 우리가 50%의 수익률을 계속 지킬수 없다며 사기를 치고 있는거라고 말한다. 딘은 고위험투자와 폰지 사기의 유일한 차이점은 어떻게 끝이 나느냐라고 말한다. 조는 벡스터에게 많은 돈을 벌게 해줘서 대출금을 모두 갚게 할거라고 말한다.

 

 

 

 

 

 

조는 버트 랭던과의 약속한 곳으로 찾아간다. 하지막 랭던은 집안 일로 오지 못한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조는 그곳에 있던 시드니를 발견하고 다가간다. 시드니는 로잔나(빌리 로드), 킨타나(수키 워터하우스)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시드니는 자신을 따라다닌 것인지 묻는다. 조는 회의가 있어서 온 것이라고 말한다. 시드니는 농담이라며 웃는다.

 

 

 

 

 

킨타나는 딘을 만나러 가겠다며 일어나고, 로잔나는 카일을 만나러 가겠다며 일어난다. 조는 시드니에게 딘을 좋아하는지 묻는다. 시드니가 자신은 비열한 딘의 팬이 아니라며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조는 왜 비열한 딘이라 부르는지 묻는다.

 

 

 

 

 

시드니는 딘이 3학년때 캠프 타원가에 있는 게임방을 불태웠고, 그 책임을 시드니 사촌 제이크에게 돌렸다고 말한다. 제이크는 여름 내내 집에 갇혀지내게 되었고, 딘은 캠프 테니스 챔피언쉽에서 우승했는데 그것은 우연이 아니었다고 말한다. 시드니가 표범은 자기 반점을 바꾸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러자 조는 표범이 자기 반점을 바꾼다고 말한다.

 

 

 

 

 

시드니는 조에서 술 마실것인지 묻는다. 조는 한모금도 마시지 않았다며 마시지 않겠다고 말한다. 시드니는 조의 이야기를 해달라고 말한다. 조는 전액 장학금을 받고 하버드 소년학교에 다녔고, 엄마는 자신이 15살때 집을 나갔다고 말한다. 시드니는 베버리힐즈에서 자랐고 여자고등학교를 다녔다고 말한다. 조는 시드니에게 예술가가 되고싶었는지 묻는다. 시드니는 그렇다고 말한다. 조는 시드니와 전시회에 함께 가기로 하고 준비한다.

 

 

아버지 라이언(쥬드 넬슨)이 조에게 멋진 옷은 어디에서 났는지 묻는다. 조는 아르마니꺼라며 이제는 집안 형편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한다. 조는 BBC가 아빠를 이곳에서 꺼내줄거라고 말한다. 라이언이 인생에서 좋았던 것은 조가 양질의 교육을 받은 것이라 생각했다고 말한다. 하지만 조가 그 사람들을 따라 할 줄은 몰랐다고 말한다. 라이언은 경험상 사업을 정직하게 한다면 일이 이렇게 빨리 진행되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러자 조가 아빠는 걱정이 너무 많다고 말하고 집을 나가버린다.

 

 

 

 

 

딘은 조가 입은 양복 정말 멋지다고 말한다. 딘은 걱정스런 표정으로 벨에서 금값이 15% 떨어졌다고 말한다. 조는 아무렇지 않은듯 그게 맞을거라고 말한다. 조는 시드니가 상사에게 혼나는 것을 보고 그녀를 뒤따라 간다. 조는 시드니가 아니었다면 오늘밤에 몇명이나 왔겠냐면서 위로한다. 조와 시드니는 작업실에서 키스를 하고 사랑을 나눈다.

 

 

 

 

 

 

 

 

론은 사업계획서를 보고 있다. 딘과 조는 시카고에 코젠코라는 회사가 있다고 설명한다. 론은 석탄에 금 제분기를 사용하기를 원하는 거냐고 묻는다. 조가 이 거래는 2천만 달러의 가치가 있다고 말한다. 딘은 조가 천재라고 말한다.

 

 

 

 

 

조는 친구들과 함께 이동하고 있다. 조는 팀을 자신의 보디가드로 고용하고 친구들에게 소개한다. 조는 코젠코 주주들 앞에서 제안서에 대해 발표한다. 조가 자신은 24살이고 최고 운영 책임자인 딘 카니는 25살이라고 말한다. BBC의 멤버중에 30살이 넘은 사람은 없다고 말한다. 지금 당장 행동하지 않으면 망할 것이지만 지금 당장 배짱으로 부자가 될 수 도 있다며 선택하라고 말한다. 주주들은 조의 연설을 듣고 박수를 친다.

 

 

 

 

 

 

딘은 코젠코 회사의 채무가 300만 달러있었고 BBC에서는 론의 돈을 사용해서 빚을 지불하기로 했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 대가로 이사회에서는 BBC에 회사를 매각, 합병하기로 동의 했다고 말한다. 딘은 그 방에 들어간지 3시간 후에 두 회사간 계약을 맺었다고 말한다. 주식 옵션과 25억 달러 상당의 특허권을 가진 1200만 달러의 계약을 얻어 최고가 되었다고 말한다.

 

 

 

 

 

조와 딘은 집을 보러간다. 딘은 조에게 우리는 모두에게 빚을 지고 있고, 아무도 재투자 하지 않고 있다며 걱정한다. 조는 론이 다음주에 이익의 절반을 송금할 것이고, 코젠코와 2억 5천만 달러 상당의 계약을 가지고 있다며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조는 집을 계약하고 시드니와 함께 시간을 보낸다. 조는 론에게 아직 수표가 오지 않았다고 말한다. 론은 이상하다며 월요일에 프랭크에게 전화해야겠다고 말한다. 조는 한달이 지났다며, 돈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론은 투자를 분산시켜왔다며 기다리라고 말한다.

 

 

 

 

 

 

크리스마스 파티가 열리고, 조는 BBC에서 주는 몫이라며 찰리, 스콧, 카일에게 선물을 건네준다. 친구들은 돈을 받고 기뻐한다. 옆에 있던 론은 BBC멤버들에게 롤렉스 시계를 선물로 준다. 딘은 조에게 이지를 소개하면서 그의 아버지는 샴의 석유 장관 같은 거라고 말한다. 이지는 조에게 BBC에서 조가 가지고 있는 것은 정말 놀랍다고 말한다.

 

 

 

 

 

이지(바니 해리스)는 찰리의 친구로 두사람은 그리스에서 처음 만났다. 이지는 대부분의 베버리힐즈 아이들 처럼 자신의 아버지를 싫어했다. 딘은 말 그대도 이지의 아버지(왈리드 주에이터)는 세계적인 쓰레기 였다고 말한다. 이지의 아버지는 이란 정보국으로부터 수배되었고, FBI의 감시대상 이었다고 말한다.

 

 

 

 

 

이지는 조에게 자신은 진지하다며 BBC에 가입하고 싶다고 말한다. 조가 이지를 택시에 태워 집으로 돌려보낸다. 사람들은 모두 떠나고 딘은 킨타나와 사랑을 나누고, 조는 시드니와 사랑을 나눈다.

 

 

 

 

 

 

사무실에서 팀은 작은 권총을 만지고 있다. 사무실에 들어오던 딘은 놀라며 어떤것인지 묻는다. 팀은 162번 Derringer 4구경 권총인데, 코스타 메사 총기 쇼에서 200달러에 샀다고 말한다. 팀은 총을 고친다면 만달러 가치가 있다고 말한다. 조는 자신의 보디가드 조차도 사업가라고 말한다.

 

 

 

 

 

 

조는 라이언에게 프랭크 피드몬트에게 전화를 한다. 조는 프랭크에게 마지막 대출내역서에 대해 얘기하면서 아직 돈을 받지 못했다고 말한다. 프랭크는 이게 그 얘기의 일부냐고 묻는다. 순간 이상함을 느낀 조는 수화기를 들고 무슨 이야기인지 묻는다. 프랭크는 론이 네트워크 뉴스 제작자라고 했다고 말한다. 론은 자기에게 가짜 계좌를 발행하게 했다고 말한다. 조는 가짜라는 소리에 놀란다. 프랭크가 그 돈은 진짜도 아니고 모두 이야기의 일부였다고 말한다. 사무실에서 촬영담당 직원도 있었고, 첫 통화때 자신을 찍었다고 말한다. 프랭크는 그 계좌에 돈이 없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나밖에 없었다고 말한다.

 

 

 

 

 

프랭크는 론의 브로커가 전혀 아니었고, 그는 론이 투자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 네트워크 뉴스 기자라고 생각했었다. 론은 그를 속여서 그 계좌를 진짜로 가장하게 했다. 론은 150만 달러를 버는데 그 계좌를 이용했다. 딘은 론이 빅타임 사기꾼이었다고 말한다. 조는 론이 했던 말을 떠올린다. 론은 자신이 건넨준 계좌로 작업하라고 했고, 론은 관계에 투자를 한다고 말했었다.

 

 

 

 

 

집으로 돌아온 조는 가구를 던지며 화풀이를 한다. 집으로 돌아온 시드니는 자신의 작품으로 공연을 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시드니는 엉망이된 집을 보며 무슨일인지 묻는다. 조는 론 레빈이 자신을 사기쳤다고 말한다. 그의 계좌에는 돈이 한푼도 없다고 말한다.

 

 

조는 론과 관련된 수사자료를 보여준다. 론은 3개 주에서 연방법원에 은행법 위반, 절도, 불법 수표, 우편 사기 등의 범죄로 기소되어 있는 상태였다고 말한다. 조가 자신은 정말 바보였다며, 그 시점에 코젠코에 많은 돈을 넣었다고 말한다. 조는 이 집과 차 사무실도 모두 사라졌다고 말한다. 시드니는 조에게 진정하라고 말한다. 조는 그가 자신에게 롤렉스 시계까지 주었다면서 이해할수가 없다고 말한다. 시드니는 시계에서 똑딱소리가 난다며 롤렉스 시계에 손 댄거라고 말한다. 조는 시계도 가짜라며 풀어버린다.

 

 

 

 

 

시드니는 모든 일이 해결되는 동안 잠시 도시를 떠나자고 말한다. 조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돈을 빚지고 있어서 안된다고 말한다. 그들의 은퇴자금과 대학등록금이라면서 갚아야 한다고 말한다.

 

 

 

- 양복점 -

론이 양복을 고른뒤 입어보고 있다. 조는 론을 찾아가 얘기 좀 나누자고 말한다. 조는 돈이 없는 가짜 은행 계좌로 자신을 속였다고 말한다. 론은 웃으면서 모든 것에 대해 완벽하게 설명해 줄 수 있다고 말한다. 론은 조에게 베버리힐즈에서 롤렉스와 롤스로이스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면서 집에서 설명해주겠다고 말한다.

 

 

 

 

 

조는 친구들에게 론이 사기를 쳤다고 말한다. 카일은 론을 밟아버리고 싶다고 말한다. 딘은 그렇게 해보자며, 사기꾼을 망쳐놓자고 말한다. 조는 돈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묻는다. 카일은 상황을 정리해보자고 말한다. 친구들은 총으로 위협을 하자고 말한다. 찰리는 총으로 쏴버리자고 말한다. 딘은 론의 개를 잡고 괴롭히자고 말한다. 조는 친구들이 말한 내용을 받아 적는다. 딘은 BBC에 이보다 더 안좋은일이 뭐 있냐면서 구덩이를 파자고 말한다.

 

 

 

 

 

조는 팀과 함께 론을 겁주기 위해 준비를 한다. 팀은 권총 노리쇠를 뒤로 당기는것이 겁주기에 최고라고 말한다. 조가 론이 빈총이라는 것을 알게 된면 안된다고 말한다. 그러자 팀은 다른 총을 꺼내 탄알집에 있는 총알을 모두 빼내고 준비한다.

 

 

 

 

 

 

- 론 레빈의 집 -

조는 론의 집 초인종을 누른다. 론은 조가 온것을 보고 문을 열어준다. 조는 들어가면서 지갑으로 문이 잠기지 않도록 받친다. 조는 론이 출입문을 보지 못하게 돌아선뒤 얘기를 한다. 그사이 복면을 쓴 팀이 달려와 론의 얼굴을 때려 쓰러뜨린다. 조는 론에게 어떻게 나를 속였는지 얘기하라고 말한다.

 

 

론이 싫다고 말하자 팀은 론의 개를 붙잡고 총을 겨눈다. 론은 개에게 그러지 말라고 말한다. 조는 론에게 돈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론은 책상 맨위 서랍에 있다고 알려준다. 조는 수표를 만들고, 은행대출때문에 나를 속인것이냐고 묻는다. 론은 자신이 프랭크를 이용해서 너를 속였다고 생각하냐면서, 자신은 조를 이용해서 프랭크를 속인것이라고 말한다. 론은 조에게 천성이 타고났고, 자신과 같다면서 가르쳐 주겠다고 말한다. 론은 한달안에 코젠코에 든 3백만 달러보다 많이 벌 수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 돈을 15명과 나누지 않아도 된다고 말하면서 오늘밤에 함께 비행기를 타고 뉴욕으로 가자고 말한다. 론은 조에게 파트너로 함께 일하자고 말한다.

 

 

 

 

 

조는 팀에게 총을 치우라고 말하고, 론의 은행 대출금 절반을 내놓으라고 말한다. 론은 좋다며서 수표에 서명을 한다. 조는 팀에게 괜찮아 보이는지 묻는다. 팀이 복면을 벗고 수표를 바라보자, 론은 도어맨을 데리고 왔다면서 비웃는다. 론의 얘기를 듣던 팀은 론을 향해 방아쇠를 당긴다. 론은 총에 맞아 쓰러지고, 당황한 조는 겁만주기로 했는데 왜 총알이 있냐며 소리를 지른다. 팀이 우리는 선을 그었어야 했다고 말한다. 팀은 론과 파트너 하려고 했는지 묻는다. 조는 그냥 돈을 찾기 위해서 그렇게 말한거라고 말한다.

 

 

 

 

 

시드니는 부모님과 함께 레스토랑에서 조를 기다리고 있다. 45분 늦게 도착한 조는 교통체증때문에 늦었다면서 자리에 앉는다. 시드니의 아버지는 조에게 댈러스의 헌트 브라더스와 친척 관계인지 묻는다. 조는 아니라고 대답하고 무언가 생각을 한다. 데비(로잔나 아퀘트)는 조에게 어디 출신인지 묻는다. 시드니가 반 누이스 출신이라고 대신 대답한다. 데비는 조의 부모님이 무슨일을 하는지 묻는다. 조는 아버지는 그것에 살고 있지만, 어머니는 어디에 있는지 모르고 때때로 산타바바라에 있을거라고 말한다.

 

 

 

 

 

데비는 술좀 마셔야 겠다면서 조에게 뭘 마실것인지 묻는다. 시드니가 조는 술을 마시지 않는다고 말한다. 데비는 조의 옷깃에 피가 묻었다고 말한다. 조는 면도하다가 벤것 같다고 대답하고 괜찮다고 말한다. 시드니는 조에게 괜찮은지 묻는데, 조는 괜찮다고 대답한다.

 

 

그때 딘과 찰리가 레스토랑으로 들어와 인사를 한다. 딘은 조의 표정을 바라보고 있다. 조는 심각한표정으로 미안하다고 말하면서 일어난다. 조는 새로운 고객 미팅이 있다는게 기억났다고 말하고 나가버린다. 딘은 클라이언트 미팅을 까먹고 있었다면서  조를 따라 나간다. 찰리가 여기는 걱정하지 말라며 가보라고 말한다. 시드니는 아빠에게 미안하다고 말한다. 엄마는 조가 시드니를 챙기는 사람이 아니라고 말한다.

 


조는 뒤따라 나온 딘에게 수표를 보여준다. 딘은 수표를 확인하고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조는 옷깃에 묻은 피를 보여주면서 계획대로 되지 않았다고 말한다. 딘이 론은 믿을 수 없는 자였고, 그에게 받아야 할것을 받은거라고 말한다. 딘은 조에게 해야할 일을 했고, 올바른 일을 한 것이라고 말한다. 딘은 아무도 론이 죽은 것을 모른다면서, 론의 수표를 현금으로 바꿀 수 있다고 말한다.

 

 

 

 

 

생각을 하던 조는 론이 코젠코에 투자를 하고 뉴욕으로 갔고, 그게 사실이라고 말한다. 조는 팀의 차를 타고 떠나간다. 찰리가 밖으로 나와 조에게 어디에 가는지 묻는다. 딘이 조는 고객을 만나러 가야한다면서 얘기해주겠다고 말하며 안으로 데리고 들어간다.

 

 


- 1984년 6월 6일, Soledad Canyon -
조와 팀은 자동차를 타고 한적한 곳으로 이동한다. 두사람은 론을 처리하고 돌아온다. 밤늦게 집으로 돌아온 조는 시드니에게 깨어있는지 묻지만, 시드니는 아무런 말도 하지 않는다.

 

 

 

 


BBC에서는 론의 수표가 정산될 때까지, 현금에 목매기 시작했다. 투자자들은 불안해하기 시작했지만 여전히 50%의 수익을 기대하고 있다. 딘은 모은 자금이 다 소진되어 지금 당장 돈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조는 집에 붙어 있는 임대료 독촉장을 뜯어버린다.

 

 

 

 

 

조는 론 레빈의 수표가 정산되면 괜찮다고 말한다. 딘은 BBC가 무너지면 모든 문서는 IRS와 SEC의 감시를 받게 될거라고 말한다. 그리고 그들이 론 레빈의 이름을 발견하게 되면 FBI에 살인죄로 체포될수 있다고 말한다. 조는 사건도 없고, 누군가 배신해서 증언하지 않는다면 체포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딘은 모든 사람들을 위해 말할 수 없다고 말한다.

 

 

딘은 사람들이 왜 자신을 '비열한 딘'이라 부르는지 묻는다. 딘은 자신이 경기장을 태우지 않았다고 말한다. 제이크가 나를 때려 눕히고 불꽃을 훔쳐갔다고 말한다. 딘이 '자신은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고 말했지만 아무도 그렇게 기억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시드니가 들어오자 잠시 얘기를 멈춘다. 그때 제이크가 달려가서 딘이 불을 질렀다고 말했는데, 그것은 자신의 생각이었다고 말한다.

 

 

딘은 조에게 조심하라고 말한다. 조는 세탁한 와이셔츠 옷깃에 남아 있는 피자국을 발견한다. 딘은 우편물을 읽어보고 론의 수표가 부도났다고 말하고 집을 나간다.

 

 

 

 

 

딘은 찰리의 친구 이지에게 손을 뻗었다고 말한다. 이지는 BBC에 몹시 들어오고 싶어 했고 이지의 아버지(왈리드 주에이터)가 LA에 있는 부유한 친구들에게서 자금을 조달해 줄 수 있다고 얘기했다. 이지는 자신의 아버지가 큰 사건때문에 감시당하고 있다고 말한다.

 

 

이지는 아버지의 계좌가 묶여 있지만 LA에 있는 친구 도움으로 되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찰리는 이지의 아버지를 몰래 남쪽으로 데려갈 방법을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이지는 아버지를 LA로 데려오면 BBC에 7명의 투자를 보장하겠다고 말한다. 딘은 투자금이 백만달러 인지 묻는다. 찰리는 최소한 그렇다고 대답한다. 조와 딘은 서로를 바라본다.

 

 

 

 

 


- 1984년 7월 30일 San Francisco -
딘은 한달 전에 10억 달러의 합병을 협상했었지만, 지금은 밀수에 대해 예기하고 있다고 말한다. 딘은 찰리에게 뭔가보이면 경적을 두번 울리라고 말한다. 조와 딘은 트렁크를 가지고 집안으로 들어간다. 딘은 아무도 사메디가 떠나는것을 알아차리지 못할거라고 말한다. 딘은 이 트렁크로 샌프란시스코에서 빼내줄것이라고 말한다.

 

 

 

 

 

사메디(왈리드 주에이터)는 웃으면서 나보고 저기에 들어가라는 거냐면서 화를 내며 방으로 들어가버린다. 잠시뒤 이지가 방에서 나와 아빠가 마음을 바꿨고, 가는것을 원치 않는다고 말한다. 딘은 이것을 준비하느라 만오천 달러가 들었다며 트렁크에 들어가야 한다고 말한다. 조는 옛날 방식으로 설명하겠다며 골프채를 잡는다. 그순간 약을 흡입하던 사메디는 정신을 잃고 쓰러져 버린다.

 

 

 

 

 

조는 떨어진 베버리힐즈 안전금고 열쇠를 주워들고, 그를 트렁크에 넣으라고 말한다. 조와 딘은 트렁크를 트럭에 싣고 LA로 이동한다. 정신을 차린 사메디가 트렁크를 두드리지만 가만히 지켜본다. LA에 도착한뒤에 트렁크를 여는데 정신을 잃고 쓰러져 있다. 조는 약물 과다복용인것 같다고 말한다. 조는 이지에게 금고안에 얼마가 있는지 묻는다. 이지는 500만달러 어치의 다이아몬드가 있다고 말한다.

 

 

 

 

 

 

- 딘의 진술 -

딘은 누구에게 묻느냐에 따라 이야기의 다음부분이 결정 될 것이라고 말한다. 찰리는 뒤에 있는 차에 타고 있었다고 말했고, 자신은 이지가 거기에 있지도 않았다고 얘기한것 같다고 말한다. 네명의 매우 다른 관점을 가진 네 명의 친구들이 있었다.

 

 

 

- 조의 집 -

조는 시드니에게 할 얘기가 있다며 찾아간다. 조는 오늘밤에 도시를 그냥 떠나자고 말한다. 시드니는 오늘밤 자신의 쇼가 있다고 말한다. 조는 정말 기쁘다면서 공연 끝나고 바로 이륙하면 된다고 말한다. 시드니는 조가 이해하지 못하는것 같다면서 조와는 아무데도 못간다고 말한다. 조는 모든게 끝났다면서 설명하기 힘들다고 말한다. 시드니는 정말 외롭다고 말한다. 조는 사실대로 이야기 하는게 정말 힘들다면서, BBC는 쫓겨났고, 론 레빈은 뉴욕으로 영원히 가버렸다고 말한다. 시드니는 무슨 뜻이냐면서 그런거 알고 싶지도 않다고 말하고 나가버린다.

 

 

 

 

 

 

- BBC 사무실 -

조가 BBC 사무실로 돌아온다. 찰리는 조에게 어디에 갔었냐면서 사람들이 몰려왔다고 말한다. 조는 사람들을 바라보다 사무실로 들어가 버린다. 카일은 스콧에게 이곳에서 나가자고 말한다. 카일은 BBC가 무너지고 있다면서 집으로 가겠다고 말한다.

 

 

 

 

 

 

딘은 잠을 자고 있는 사메디 옆에서 지키고 있다. 딘이 잠시 약을 피우는 사이 사메디가 딘을 공격한다. 조가 나타나 사메디와 몸싸움을 한다. 그사이 딘은 사메디를 안고 1층으로 떨어져 버린다. 사메디가 전화를 하려하자 딘은 사메디를 죽여버린다.

 

 

 

 

 

조는 사메디가 딘을 죽이려 했다면서 자수를 해야한다고 말한다. 딘은 우리가 그 남자를 납치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딘은 주변에 너무나 많은 증거가 있어서 안된다고 말한다. 조가 이제 어떻게 해야할지 묻는다. 딘이 그를 사막에 버리자고 말한다. 이지는 아버지를 경멸했기 때문에 돈을 주면 괜찮을 거라고 말한다. 딘이 자신이 한일은 조와 BBC를 위해서 였다고 말한다. 딘은 조가 가장 친한 친구라고 말한다. 조와 딘은 사메디를 처리하고 다음날 은행에서 만나기로 한다. 조는 다이아몬드를 얻기 전까지 아무말도 하지말라고 말한다. 조는 다이아몬드로 융자금을 갚고 이일에서 영원히 빠지겠다고 말한다.

 

 

 

 

 

시드니는 짐을 싸고 있다. 딘이 집으로 돌아와 방으로 걸어간다. 시드니는 오늘밤에 뭐했냐면서 조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딘은 시드니의 짐을 보고 이밤에 이사를 가는거냐고 묻는다. 시드니가 론 레빈은 어디에 있냐면서 그에게 무슨질을 했는지 묻는다. 시드니는 딘이 조를 망쳤다고 말한다. 시드니는 딘의 급소를 차버리고 집을 나가버린다.

 

 

 

 

 

 

조는 집으로 찾아가 아버지에게 모든게 날아갔다고 말한다. 조는 아버지에게 서명을 공증해달라고 말한다. 아버지는 서류를 보며 헤다야트와 이스마엘 사메디가 누구인지 묻는다. 조는 거짓말하고 싶지 않다며 말하지 않는다. 아버지가 이러다 면허를 잃을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조는 자신을 구해달라고 부탁한다.

 

 

 

 

 

다음날 이지와 조는 은행을 찾아간다. 이지는 아버지가 자신을 재산관리인으로 임명했다고 말한다. 은행직원은 금고에 접근하기 전에 서명할 서류가 몇개 더 있다고 말하고 이지를 데리고 간다. 라이언(쥬드 넬슨)은 조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조는 자신이 많은 사람들에게서 돈을 빼앗아 왔고, 그들에게 돌려줄 수 없을 것 같다고 말한다. 자신이 어떻게 여기까지 왔는지 모르겠다고 말하면서 눈물을 흘린다. 잠시뒤 경찰이 찾아와 조를 살인죄로 체포해 간다.

 

 

 

 

 

 

 

- 경찰서 -

딘은 시드니가 론 레빈에 대해 너무 많은 질문을 해서 경찰은 그 점을 연결시켰다고 말한다. 딘은 경찰에게 조와 팀이 론 레빈의 집으로 들어갔고, 수표에 서명하도록 강요한 뒤에 그를 죽였다고 말한다. 조는 사메디를 납치하여 돈을 빼앗고 죽이려 했다고 말한다. 딘은 사메디를 구하려고 트렁크에 숨구멍을 만들었고, 도착한뒤에 뚜껑을 열었을때 그는 이미 죽어있었다고 말한다. 딘은 이지의 아버지가 LA에 가지 못했다고 말한다.

 

 

 

 

 

 

경찰은 딘을 풀어주고 다음날 주 검찰 담당자에게 그 이야기를 해야한다고 말한다. 딘이 경찰서 복도를 걸어가는다 반대편에서는 조가 잡혀 온다. 딘은 우리에게 모든 것을 주었다고 모든 것을 되찾아 갔다고 말한다.

 

 

 

 

 

 

 

- 고등학교 졸업식 -
조는 친구들의 모습을 바라본다. 딘은 조의 옆으로 와서 같이 사진을 찍는다.

 

 

 

 

 

딘은 '미국에서 돈은 존경과 같다. 그 돈을 어떻게 얻었는지는 중요하지 않았다. 그냥 가져야만 했다. 우리는 우리가 세상을 소유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우리가 가진 유일한 것은 서로가 있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것은 이제 영훤히 사라졌다.'라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빌리어네어 보이즈클럽(Billionaire Boys Club)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빌리어네어 보이즈클럽(Billionaire Boys Club)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