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콜드 체이싱(Cold Pursuit)은 아들은 죽인자들을 아버지가 차례로 응징하는 복수 액션 영화다. 리암 니슨의 실제 아들이자 배우인 마이클 리처드슨이 아들 카일역으로 출연하였고, 리암 니슨은 아들 복수에 눈먼 아버지 역을 실감나게 표현하였다.

 

넬스 콕스맨의 아들이 마피아 조직에 의해 죽게 된다. 단테로 부터 그 사실을 알게된 넬스는 아들을 죽인자들을 한명씩 찾아 처단한다. 바이킹은 조직원이 세명이나 실종된것이 인디언 조직의 짓이라 생각하고 인디언 조직원을 본보기로 죽인다. 하얀소는 아들의 죽음에 복수하기로 결심하고 바이킹 조직원들을 제거한다.

 

넬스는 바이킹을 유인하기 위해 그의 아들을 납치한다. 바이킹은 넬스가 아들을 납치해갔다는 것을 알고 제설차 차고지로 찾아간다. 기다리고 있던 넬스가 바이킹 조직에게 잡히지만 인디언 조직이 나타나면서 총격전이 벌어진다. 넬스가 제설차로 바이킹이 도망가지 못하게 붙잡고, 하얀소가 바이킹을 향해 총을 쏜다는 내용이다.

 

영화의 초반 복수 액션은 빠른 진행으로 볼만하였으나 후반부로 갈수록 스토리가 늘어지는 느낌이었다.

 

 

 

 

 

마지막 한 놈을 잡기 위해 한 놈씩 차례대로 처단한다!

 

 

 

 

 

 

 

 

 

 

 

 

영화 콜드 체이싱(Cold Pursuit,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998

 

 

 

 

 

 

 

콜드 체이싱(Cold Pursuit)

 

 

- 2019 제작
- 영국, 액션
- 2019.02.20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18분
- 감독 : 한스 페테르 몰란드
- 출연 : 리암 니슨, 로라 던, 에미 로섬, 톰 베이트먼

 

 

리암 니슨(넬스 콕스맨 역)
톰 베이트먼(바이킹 역)
윌리엄 포사이스(브록 역)
에미 로섬(킴 대쉬 역)
로라 던(그레이스 콕스맨 역)
톰 잭슨(화이트 불 역)
마이클 에크런드(스피도 역)
브래들리 스트라이커(림보 역)
줄리아 존스(아야 역)
도메닉 롬바르도지(머스탱 역)
알렉스 파우노빅(오스가르드 형사 역)
마이클 리처드슨(카일 콕스맨 역)
웨슬리 맥키네스(단테 역)

 

 

 

 

 

 

 

 

 

 

 

 

 

 

 

 

 

 

콜드 체이싱(Cold Pursuit) 줄거리

 

 

- 넬리 콕스맨의 집 -

넬스 콕스맨(리암 니슨)은 평범한 제설차 운전수이다. 넬스 콕스맨은 일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다. 아들은 엄마 차를 타고 출근을 한다. 아내 그레이스(로라 던)은 오늘밤 감사패 전달식에서 몇마디 해야한다고 말한다. 양복을 입고 행사에 참석할 준비를 한다. 넬스 콕스맨은 올해의 키호시민상을 받고 소감을 발표한다.

 

 

 

 

 

 

 

카일(마이클 리처드슨)이 공항에서 수화물 운반일을 마치고 퇴근을 하려는데 마피아가 그를 납치를 한다. 자동차 안에는 단테(웨슬리 맥키네스)도 잡혀와 있다. 자동차를 이동중에 단체는 간신히 탈출을 해서 도망친다.

 

 

 

 

 

 


- 바이킹의 집 -
바이킹(톰 베이트먼)은 학교에 가기 싫다는 아들 라이언을 달래고 학교에 보낸다.

 

 

 

 

 

 

- 공원 -
카일을 납치했던 자들은 카일을 공원의자에 앉혀두고 떠난다.

 

 

 

 

 

 


-  아들의 죽음 -
넬스 콕스맨은 제설차를 운전하면서 길을 뚫고있다. 그레이스가 맨발로 넬스를 찾아온다. 넬스는 아내와 함께 신원을 확인하러 간다. 넬스와 그레이스는 아들을 확인한다. 오스가드 형사(알렉스 파우노빅)는 아들의 물건을 전해주고, 약물과다 복용으로 죽었다고 말한다. 넬스는 오스가드 형사에게 카일이 약쟁이가 아니라고 말한다. 검시관이 부모들은 다 그런다고 얘기한다고 말한다. 넬스는 앞으로 수사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묻는다. 오스가드 형사는 강력반에 넘길거라고 말한다.

 

 

 

 

 

 

 


- 넬스의 집 -
그레이스는 자식인데도 몰랐다고 말한다. 넬스가 카일은 약쟁이가 아니라고 말한다. 그레이스는 말좀 들으라며 화를 낸다. 카일의 장례식이 열리고 넬스는 생각을 한다.

 

 

 

 

 

일을 마치고 돌아온 넬스가 총을 찾고 있다. 차고에 숨어있던 단테가 넬스를 바라본다. 넬스가 술을 마시고 죽으려고 하는데 단테가 다가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단테는 약이 언제 도착하는지 알고 그런건데 일이틀어졌다고 말한다. 카일은 정말 아무것도 몰랐다고 말한다. 단테는 한봉지였는데 그사람들은 귀신같이 알았다고 말한다. 넬스는 단테에게 어떤사람들 얘기냐고 묻는다. 단테는 돈을 빌려달라면서 조직에 잡히면 자신은 죽는다고 말한다.

 

 

넬스는 단테의 멱살을 잡으면서 어떤 사람을 얘기하는지 묻는다. 단테는 스피도라는 사람인데 그사람 밖에 모른다고 말한다. 넬스는 스피도가 어디에 있는지 말하고 당장 꺼지라고 말한다.

 

 

 

 

 


- 넬스와 스피도 -
넬스는 바로 스피도를 찾아 클럽으로 간다. 넬스는 스피도를 만나 얘기를 한다. 넬스가 단테 얘기를 하자 스피도는 그를 모른다고 말한다. 넬스는 카일과 키호 공항에서 일했다면서 알거라고 말한다. 넬스는 카일을 아는지 묻는다. 스피도가 그런 이름은 워낙 흔해서 누군지 모른다고 말한다. 넬스는 어떻게 된건지 얘기하라고 말한다. 스피도가 나가는 문은 저쪽이라며 이제 적당히 하고 돌아가라고 말한다. 스피도는 그러는게 좋을거라며 총을 보여준다.

 

 

 

 

 

 

넬스는 스피도의 얼굴을 때린후 끌고 간다. 넬스는 스피도의 전화기를 확인한다. 넬스는 스피도에게 어떻게 된건지 말하라고 한다. 넬스가 또 때리려고 하자 스피도는 시키는 대로 한것 뿐이라고 말한다. 넬스는 누가 시켰는지 묻는다. 스피도는 림보가 시켰다고 말한다. 넬스는 스피도의 전화기에 있는 림보를 사진과 연락처를 확인한뒤 스피도를 죽인다.

도시를 떠나 돌아온 넬스는 스피도를 절벽에 던져버린다. 집으로 돌아오지만 아내는 어디갔다왔는지 묻지도 않는다.

 

 

 

 

 

 

 

 

 

 

 

 

 

 

 

- 바이킹의 집 -
덱스터는 바이킹에게 스피도가 실종되었다고 보고한다. 바이킹의 아들은 스피도가 누군지 묻는다. 바이킹은 아빠 직원이라며 학교갈때는 일얘기 안하기 했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아들의 책가방에서 빵을 발견하고 껀낸다. 바이킹은 액상과당과 레시틴, 베이킹소다가 들어서 안된다며 창밖으로 던져버린다.

 

 

 

 

 

 

 

 

- 경찰 -
존 깁스키(존 도먼)는 동료 킴 대쉬(에미 로섬)와 함께 순찰을 돌고 있다. 존 깁스키는 다 합법으로 했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합법적으로 팔고 세금을 왕창 뜯어서 우리 월급을 두배로 올려주면 좋겠다고 말한다. 동료는 싫다면서 착한사람과 나쁜사람을 구분할 수는 있어야 하고 그래야 누구를 쏠지 판단할수 있다고 말한다

 

 

 

 

 

존 깁스키는 넬스 콕스맨을 보고 올해의 시민상을 받을만 하다고 말한다. 존 깁스키는 콕스맨이라는 단어가 진짜 있다면서, 온갖 음탕한 짓에 통달한 사람을 뜻한다고 말한다. 동료는 재미있다고 말한다.

 

 

 

 

 

킴 대쉬는 길거리에 있는 애들을 단속하려한다. 존 깁스키는 키호에서 경찰하면서 원한하게 지내려면 지역사회와의 관계를 돈독하게 쌓아야 한다며 포용하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킴 대쉬는 손가락 욕도 포용해야 하는지 묻는다. 존 깁스키가 여기는 스키 관광지라며 놀러와서 자고 약도 하고 그런거라며 빡빡하게 굴지말라고 말한다. 존 깁스키는 경찰놀이 하고 싶으면 불법주차딱지를 떼라고 말한다.

 

 

 

 

 

 


- 넬스의 집 -
넬스는 제설차를 운전하고 돌아온다. 넬스는 장총을 휴대하기 편하도록 총신과 개머리판을 잘라낸다.

 

 

 

 

 

 

 


- 림보의 가게 -
넬스는 림보의 가게를 찾아간다. 림보는 먼저온 손님의 옷을 확인하러 간다. 먼조온 손님이 옷을 고른뒤에 돌아간다. 림보는 넬스에게 어떤걸 도와주면 되는지 묻는다. 넬스는 턱시도 하나 보고싶다고 말한다. 림보는 결혼식이 언제 인지 묻는다. 넬스는 결혼식이 아니라 아내와 리마인드 웨딩을 할거라고 말한다.

 

 

 

 

 

림보는 보기 좋다면서 치수부터 재자고 말한다. 림보는 테이블 위에 있는 줄자를 잡지 않고, 테이블 아래에 있는 총을 집는다. 넬스가 피하면서 림보를 쳐서 쓰러뜨린다. 넬스는 림보에게 누가 시켰는지 묻는다. 림보는 산타가 시켰다고 말한다. 넬스는 림보에게 산타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림보가 산타는 키호 공항에서 약과 돈을 운반하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넬스는 산타가 어떻게 생겼는지 묻는다. 림보는 산타처럼 생겼다고 말한다. 림보는 살려달라고 말한다. 넬스는 돌아서면서 역대 최고의 쿼터백이 얼웨이와 매닝 중에 누구인지 묻는다. 림보가 얼웨이라고 말하자 넬스는 총을 쏜다. 넬스는 림보를 절벽에 던져버린다.

 


넬스가 집으로 돌아온다. 그레이스는 아들이 페이스북 하는거 알고 있었냐고 묻는다. 아들이 좋아하는 밴드를 아는지 묻는다. 그레이스는 좋아하는 영화도 올렸다면서 사냥여행가서 무슨 얘기를 했었는지 묻는다. 넬스는 사낭얘기를 했다고 말한다.

 

 


- 바이킹의 집 -
바이킹은 집에서 없어진 가방을 찾고 있다. 아야(줄리아 존스)는 네번째 가방을 엃어버렸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가방 찾는 일보다 중요한일이 많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돈을 꺼내 아들이 평생 쓸 가방을 모두 사오라고 말한다. 아야가 돈을 테이블에 내려놓자 바이킹은 식단표를 건네준다.

 

 

 

 

 

아야는 식단을 보면서 농담하는 거냐고 묻는다. 바이킹은 라이언의 새 식단이라며 그대로 먹이라고 말한다. 새식단은 아침, 점심, 저녁에 목초 먹인 소고기, 아스파라거스, 캐슈넛을 먹이라고 되어 있다. 바이킹이 그것은 매주 월요일이고 화요일은 닭고기, 브로콜리, 아본드로 바뀐다고 말한다.

 

 

아야는 애한테 같은걸 세끼 먹이자는 거냐고 묻는다. 바이킹이 면역체계의 80%는 위에서 시작한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단순하게 먹어야 오래산다고 말한다. 아야는 이대로 먹이면 1주일 만에 자살할거라고 말한다. 바이킹은 팔자 좋은줄 알라고 말한다. 아야는 애가 이제는 캔디바만 봐도 두드러기가 돋아난다고 말한다.

 

 

 

 

 

아야는 변호사와 얘기해서 날짜를 다시 조정해서 엄마와 10일, 아빠와 4일이 될거라고 말한다. 바이킹이 나만 14일 보는건 어떠냐고 말한다. 머스탱(도메닉 롬바르도지)이 들어오자 아야는 밖으로 나간다.

 

 

 

 


머스탱은 바이킹에게 림보가 사라졌다고 보고한다. 바이킹은 밖에서 통화를 하고 있다. 라이언은 밖에서 통화하고 있는 아빠를 바라본다. 머스탱은 라이언에게 괜찮아 질거니까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머스탱은 라이언에게 가상풋볼 좀 도와달라고 말한다. 머스텡은 한게임도 못이기겠다고 말한다. 라이언은 선수명단을 보고 클리블랜드 선수를 4명이나 넣었다고 말한다. 머스탱은 홈팀이니까 그렇다고 말한다. 라이언은 못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 넬스와 산타 -
넬스는 공항 주차장에서 산타를 기다리고 있다. 산타(마이클 아담스웨이트)가 가방을 챙겨 이동하자 넬스가 뒤 따라 간다. 넬스가 제설차의 속도를 높이며 다가간다. 산다는 뒤따라오는 제설차를 발견하고 속도를 높인다. 제설차가 옆으로 빠지자 한숨을 돌린다.

 

 

 

 

 

 

이번에는 제설차가 정면에서 나타난다. 넬스가 차에서 내린뒤에 산타에게 다가간다. 넬스는 산타에게 후진좀 해달라고 말한다. 산타는 돈을 꺼내주며 넬스에게 후진을 하라고 말한다. 넬스는 그러겠다고 말한뒤 산타를 공격한다.

 

 

 

 

 

산타는 넬스에게 사람 잘못 건드렸다고 말한다. 넬스는 말하라며 산타를 때린다. 산타는 시간낭비 하지 말라고 말한다. 산타는 넬스에게 지쳤냐고 묻는다. 넬스가 그렇다고 대답하자 산타는 웃는다. 넬스는 주머니에서 총을 꺼내 산타를 쏜다. 넬슨느 산타의 차에 있던 약을 찢어 버리고, 자동차를 제설차로 밀어버린다. 자동차는 날아가버린다. 넬스는 산타를 절벽에 던져버린다.

 

 

 

 


 

 

- 넬스의 집 -
넬스는 집으로 돌아와 그레이스를 찾는다. 그레이스는 짐을 챙기고 편지를 남긴뒤 더나버렸다. 넬스는 그레이스의 편지를 펼쳐본다. 편지에는 아무것도 쓰여있지 않다.

 

 

 


 

 

- 브록의 집 -
넬스는 브록(윌리엄 포사이스)의 집으로 찾아간다. 브록은 넬스에게 왜 왔냐고 묻는다. 넬스는 카일을 누군가가 죽였다고 말한다. 브록은 그게 자기와 무슨상관이냐고 묻는다. 넬스는 안에 들어가도 되는지 묻는다. 브록은 넬스에게 신발은 벗으라고 말한다. 브록은 카일이 어떻게 된건지 알아보겠다며 방으로 들어간다.

 

 

 

 

 

넬스는 거실에 앉아서 브록을 기다린다. 브록은 놈들이 단테와 카일을 헷갈린것 같다고 말한다. 브록은 바이킹의 약을 1kg 훔쳤다고 말한다. 넬스는 바이킹이 누군지 묻는다. 브록은 거물이라고 말한다. 넬스는 형도 아는사람이냐고 묻는다. 브록은 꼬맹이때 봤고, 바이킹의 아빠 블릿도 안다고 말한다. 브록은 힘들일이 있을때마다 자신이 처리해줬었다고 말한다. 바이킹이 물려받았는데 전혀 다른 놈이고 피보는 것을 좋아하는 놈이라고 말한다.

 

 

넬스는 바이킹을 죽일 생각이라고 말한다. 브록이 넬스에게 사람을 죽일수 있냐고 묻는다. 넬스가 그놈들 일당 셋을 죽였다고 말한다. 브록이 죽인다음 어떻게 처리했는지 묻는다. 넬슨느 철망으로 감아서 절벽에서 던졌다고 말한다. 넬스는 물고기들이 살을 뜯어 먹으면 가스가 차지도 않고 물위로 떠오르지도 않는다고 말한다. 브록은 웃으면서 어디서 배웠는지 묻는다. 넬스는 범죄 소설을 읽었다고 말한다.

 

 

 

 

 

안(엘리자베스 타이)이 잔소리를 하자 브록은 동생이라고 말한다. 안은 엮이지 말라고 말하고 방을 들어간다. 브록은 안마시술소에서 돈 빼돌리던 여자인데 손봐주러 갔다가 이렇게 됐다고 말한다. 브록이 그레이스는 잘지내는지 묻는다. 넬스는 그레이스가 떠났다고 말한다. 넬스가 바이킹을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묻는다. 브록은 못찾는다고 말한다.

 

 

 

 

 


- 바이킹의 집 -
바킹이 한명은 실총이라지만, 둘이면 수상하다고 말한다. 그런데 셋이 사라지고, 약도 사라졌다고 말한다. 덱스터(벤 홀링스워스)는 셋이 짯을 수도 있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생각을 하다가 인디언의 짓일거라고 말한다. 머스탱은 바이킹의 아버지가 사업을 시작할때 '하얀소'라는 인디언과 거래를 시작했다고 말한다. 인디언보호구역이 그놈의 몫이었지만 구역을 더 원했고 그래서 촌 동네를 몇군데 더주었다고 말한다. 그런데 키호에 스키 리조트가 생기면서 금광이 됐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인디언 '하얀소'가 거래를 할때 준 목걸이를 꺼내면서 돌려줄때가 되었다고 말한다.

 

 

 

 

 

 

 

- 키호 공항 -
슬라이(데이비드 오하라)는 본(거스 핼퍼)과 함께 주차장에서 기다리고 있다. 한남자가 노란장갑을 끼고 가방을 챙겨나가는 것을 본다. 하얀소가 끼는 노란장갑이라는 것을 알고 남자를 납친한다.

 

 

 

 

 

본은 말하라며 사이먼 르그루(카일 노베스)를 때린다. 바이킹이 도착하자 입을 열지 않는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커피를 조직원들에게 나눠준다. 바이킹이 아파치 족은 고통받는것을 명예의 상징으로 여긴다며 웃는다. 덱스터는 아파치가 아니라 우트족이라고 말한다. 바이킹은 자신의 아내가 인디언인데 차이도 모를것 같냐고 묻는다. 바이킹은 사이먼 르그루를 총으로 쏴버린다.

 

 

 

 

 

 


- 하얀소 -
사이먼이 도로 표지판에 걸려 있다. 깁은 사이먼 르그루를 보고 토하고 있다. 킴 대쉬는 입을 닦으라며 종이를 찢어 준다. 깁은 키호에서 벌어질 일이 아니라고 말한다. 킴 대쉬는 벌어졌다고 말한다.

 

 

 

 

 

하얀소는 멀리서 지켜보고 있다. 하얀소는 아들의 첫번째 일이었다고 말한다. 소프(라오울 막스 트루히요)는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하얀소는 부하들을 데리고 덴버로 돌아가자고 말한다.

 

 

 

 

 

 

 


- 술집 -
넬스는 바에서 술을 마시고 있다. 넬스가 걸어가자 경찰 킴 대쉬가 넬스를 부른다. 킴 대쉬는 넬스 아들의 명복을 빈다고 말한다. 킴대쉬는 바 안으로 들어가 존 깁스키를 만난다. 킴 대쉬는 전 애인이 덴버 강력계라서 전화해봤다고 말한다. 킴 대쉬는 표지판에 걸려있던 남자는 사이먼 르그루 였고, 그 사람 아버지가 하얀소로 덴버 출신으로 30년째 약을 팔고 있다고 말한다.

 

 

 

 

 

구역을 공유하고 있는 바이킹이란 사람이 있는데 본명은 트레버 캘코트로 덴버의 거물이라고 말한다. 킴 대쉬는 키호에서 조직간의 구역전쟁이 일어난것 같다고 말한다. 킴 대쉬가 이제 어떻게 해야하는지 묻는다. 존 킵스키는 덴버 강력계에 맡기라고 말한다.

 

 

 

 

 

 


- 브록의 집 -
넬스는 브록의 집으로 찾아간다. 브록은 다시 찾아올줄 알았다고 말한다. 브록은 바이킹의 본명이 트레버 캘코트라고 알려준다. 브록은 그놈을 죽이려면 청부업자를 고용하라고 말한다. 넬스는 아는사람이 없다고 말한다. 브록은 '디 에스키모'가 있다고 말한다. 넬스가 어떻게 하면되는지 묻는다. 브록은 비행기를 무서워하니까 기차표 하나 끊어주라고 말한다.

 

 

기차역에서 피업한뒤에 모텔로 태워다주고 선금으로 절반 주고 집으로 가면 된다고 말한다. 넬스는 바이킹이 죽은것을 어떻게 아는지 묻는다. 브록은 신문 일면에 나오니까 잘 보라고 말한다.

 

 

넬스는 스피도, 비아킹, 에스키모 같은 별명은 다뭐냐고 묻는다. 브록은 갱스터의 습성이라고 말한다. 넬스는 형도 닉네임이 있는지 묻는다. 브록은 자신의 닉네임은 윙맨이라고 말한다.

 

 

 

- 도로 -

인디언들은 사이먼 르그루가 죽은 곳에서 추도식을 하고 있다. 넬스가 지나가면서 인디언들을 바라본다.

 

 

 

 

 

 

 

- 넬스와 디 에스키모 -
넬스는 기차역으로 이동한다. 기차역에서 '디 에스키모(아놀드 핀노크)'와 함께 모텔로 이동한다. 넬스는 컨벤션이 열려서 좋은 방이 없었다고 말한다. 넬스는 디 에스키모에게 절반의 돈을 건네준다. 디 에스키모는 총을 꺼내 경찰인지 물어본다. 디 에스키모는 넬스의 신분증을 확인한뒤에 2/3 선불이고 나머지는 완료시 지불이라고 말한다. 디 에스키모가 경찰은 아직도 절반으로 알고 있다고 말한다. 넬스는 알았다며 돈을 더 꺼내 준다.

 

 

 

 

 

 


- 바이킹의 집 -
디 에스키모는 바이킹의 집으로 찾아간다. 디 에스키모는 정보를 팔러왔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들어보자고 말한다. 디 에스키모는 누가 9만 달러에 바이킹을 죽여달라했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하얀소가 돈 좀 쓰고 있다고 말한다. 디 에스키모는 하얀소 같은 인디언들은 청부를 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하얀소가 아니면 누가 청부를 했는지 묻는다. 디 에스키모는 그 정보를 9만 달러에 팔겠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균현을 좋아하는것 같다며 거래하겠다고 말한다.

 

 

 

 

 

디 에스키모는 케이맨 제도 계좌로 돈부터 보내라고 말한다. 디 에스키모는 돈이 들어오면 이름을 얘기해주겠다고 말한다. 디 에스키모는 돈이 입금된것을 확인하고 프로라 깔끔하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의뢰인이 누근지 묻는다. 디 에스키모는 콕스맨이라는 남자가 의뢰했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아버지 부하 중에 콕스맨이 있었다면서 이름을 기억하려한다. 바이킹은 윙맨을 떠올리고 왜 외뢰를 했는지 묻는다. 디 에스키모가 자신은 의뢰만 받지 이유는 안 물어본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물어보라고 말한다. 디 에스키모는 용무가 끝난것 같다며 일어난다. 바이킹은 두가지만 물어보겠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왜 디 에스키모인지 묻는다. 디 에스키모는 동네 친구들이 지어준 별명이라고 말한다. 바이킹은 외뢰를 받고도 약속을 저버렸다며 직업윤리를 어디서 배웠는지 묻는다. 디 에스키모는 이 거래를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바이킹은 디 에스키모의 동네에서는 약속이 무의미한거 같다고 말한다. 바이킹이 여기서는 인성이 중요하다면서 인성이 안 좋으면 일도 못한다고 말한다. 일 못하면 하루종일 뭐하고 보내겠냐고 묻는다.

 

 

 

 

 

디 에스키모가 일어서자 머스탱은 카펫에서 내려오라고 말한뒤에 총을 쏜다. 머스탱은 덱스터와 함께 디 에스키로를 옮긴다. 머스탱은 휴가지로 아일랜드와 독일을 생각중이라고 말한다. 덱스터가 맥주는 벡스보다는 기네스가 좋다고 말한다. 머스탱과 덱스터는 손을 잡고 키스를 한다.

 

 

 

 

 


- 넬스의 집 -
넬스는 인터넷에서 트레버 캘코트에 대한 기사를 검색해본다. 하지만 죽었다는 기사는 없다.

 

 


- 브록의 집 -
안은 집안에서 운동을 하고 있다. 브록은 밖에서 향초에 불을 붙이고 있다. 자동차가 접근하는것을 보고 다가간다. 머스탱은 윙맨에게 어떻게 지냈는지 묻는다. 뒺좌석에 있는 바킹이 창문을 열고 잠깐 얘기좀 하자고 말한다. 윙맨은 바이킹의 옆자리에 앉는다.

 

 

 

 

 

 

바이킹은 디 에스키모에 대해 얘기해보라고 말한다. 윙맨이 요즘은 돈을 내도 보람이 없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소용없는 사람도 있다고 말한다. 윙맨은 스피도, 림보, 산타도 소용없었는지 묻는다. 바이킹은 죽기 전에 털어놓게 될거라고 말한다. 바이킹은 윙맨에게 고통스럽게 해주겠다고 말한다. 윙맨이 자신은 항문암이라며 괴롭히든 말든 알아서 하라고 말한다.

 

 

 

 

 

윙맨은 불릿 때문이라고 말한다. 블릿이 자기 여자를 훔쳐갔다고 말한다. 바이킹이 아버지는 수천명을 눕힌 사람이라고 말한다. 윙맨은 그중에 한명은 내 여자였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그게 자기와 무슨 상관인지 묻는다. 윙맨은 더러운 핏줄이고, 그놈의 비웃음이 거만한 면상에 그대로 묻어난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자기 물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윙맨은 변기에 부어버렸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자기 부하를 죽이고 약을 훔친게 여자때문이냐고 묻는다. 윙맨은 그게 사랑이라는 거라며 언젠가 해보라고 말한다. 바이킹은 역시 제대로 라며 이게 제대로 죽는 거라고 말한다.

 

 

 

 

 

 


- 브록의 장례식 -
넬스는 브록의 묘지에 꽃을 바친다. 안은 묘지에 침을 뱉고 떠난다.

 

 

 

 

 


- 키호 경찰서 -
킴 대쉬는 댄버 강력계 커트의 전화를 받는다. 커트는 하얀소에 대한 파일을 킴 대쉬에게 보내준다.

 

 

 

 

 

 

- 사이먼 르그루 장례식 -
하얀소는 30년전 일을 이야기한다. 마약상 지하에서 살았는데, 자기에게 도와달라고 했다고 말한다. 괜찮은 거래였지만 훌륭한 거래는 아니었다고 말한다. 약속은 약속이라서 존중했다. 하지만 그 존중을 피로 갚았다고 말한다. 오늘 아들은 고향으로 마지막 여정을 떠나고 우리는 남아서 복수를 할 것이라고 말한다. 피에는 피, 아들에는 아들이라고 말한다.

 

 

 

 

 

 

- 바이킹의 집 -
바이킹이 목욕을 하고 았다. 아야는 바이킹이 학교폭력 세미나에 오지 않았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깜빡했다고 말한다. 방이킹은 학교 컴퓨터 센터 지을 돈을 냈으니 학교폭력 세미나에 150번은 빠져도 된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그게 자신의 사업의 장점이라고 말한다.

 

 

아야가 바이킹은 사업가가 아니라 범죄자라고 말한다. 바이킹이 일어나 예전에는 좋아하더니 이제는 약에 불만이냐고 묻는다. 바이킹은 자신의 약 약간이면 야생마처럼 돌변하곤 했다고 말한다. 아야는 다음주 모금행사 주최자 찾는다고 해서 바이킹의 이름을 적었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 바이킹의 집 정찰 -
넬스는 제설차를 운전하고 돌아온다. 넬스는 아들의 묘지를 보고 바이킹의 집으로 찾아간다. 넬스는 숨어서 바이킹의 집을 보고있다. 넬스는 문에 붙어 있는 글을 보고 바이킹의 아들이 세인트 필립 학교에 다닌다는 것을 알게 된다.

 

 

 

 

 

 


- 키호 경찰 -
킴 대쉬는 지난주에 바이킹의 부하 셋이 실종되었다고 말한다. 깁이 바이킹은 누구인지 묻는다. 킴 대쉬는 덴버 조직 보스이고 하얀소의 라이벌이라고 말한다. 킵은 바이킹이나 하얀소를 어떻게 하자는 거냐고 묻는다. 킴 대쉬는 체포해서 도시를 구하자고 말한다.

 

 

 

 

 


- 바이킹 조직, 덱스터의 죽음 -
바이킹은 부하들에게 문제가 하나 있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우리가 애먼 인디언을 표지판에 매달았고 하얀소가 불쾌해할거라고 말한다. 바이킹은 부하들에게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의견을 묻는다. 덱스터는 그냥 간단히 사과 편지를 쓰자고 말한다. 바이킹은 뭐라고 쓰면 될지 묻는다. 넥스터는 '죽여서 미안하다. 다음에는 조심하마'라고 대답한다. 바이킹은 진심이 담긴 강한 메시지를 보내줘야 한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덱스터를 총을 쏴버린다. 머스탱은 죽은 덱스터를 바라본다. 바이킹은 덱스터의 짓이었다고 말하고 다시 예전처럼 잘 지내보자고 메시지를 보내라고 말한다.

 

 

 

 

 


- 학교앞의 하얀소 조직 -
워독(글렌 굴드)는 바이킹의 아들이 다니는 학교앞에서 지켜보고 있다. 부하들은 이번주에는 엄마고 다음주가 아빠와 보내는 주라고 말한다.

 

 

 

 

 


- 키호 경찰서 -
킴 대쉬는 커트의 전화를 받는다. 커트는 주기 아까운 정보라며 먼저 사과부터 하라고 말한다. 킴 대쉬는 미안하다고 말한다. 커트는 단테 퍼스텔이 죽은채 발견되었다고 말한다. 약물 과다복용이라 특이할 것은 없는데, 단테는 공항에서 약 배달하던 놈이었다고 말한다. 킴 대쉬는 키호 공항이냐고 묻는다.

 

 

 

 

 

 

 

- 넬스의 집 -
킴 대쉬는 넬스를 찾아온다. 킴 대쉬는 아들일 때문이라고 말한다. 킴은 단테 소식을 들었는지 묻는다. 넬스는 약으로 죽었다는 소식을 들었고 말한다. 킴은 단테가 공항에서 카일과 일했었는지 묻는다. 넬스는 알고 있다고 말한다. 킴은 아들이 단테에 대해 얘기했는지 묻는다. 넬스는 없었다고 말한다.

 

 

 

 

 

넬스는 킴이 이곳에 온 이유를 모르겠다고 말한다. 킴은 카일이 약쟁이 였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단테도 아니었던것 같다고 말한다. 넬스는 애들이 어떻게 된거냐고 묻는다. 킴은 넬스가 뭔가 아는게 있을까 해서 찾아온것 뿐이라고 말한다. 넬스는 도움이 못 되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넬스는 할일이 많다고 말한다.

 

 

 

 

 

 


- 학교앞의 하얀소 조직 -
워독(글렌 굴드) 하얀소 부하들은 테이프, 전기총, 항생제를 확인한다. 워독은 아직 잡지 말라는 전화를 받는다. 부하가 이유를 묻자 저쪽에서 사람이 왔다고 말한다.

 

 

 

 

 

 

 

- 하얀소 조직 -
슬라이는 메신저라며 상자를 들고 온다. 슬라이는 하얀소에게 만나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슬라이는 덱스터의 머리를 보여주며 죗값을 치른거라며 다시 화해하자고 말한다. 하얀소는 좋다면서 선물 고맙다고 말한다. 하얀소가 아들에는 아들이라며 슬라이를 죽인다.

 

 

 

 

 


- 학교앞 -
넬스는 정장을 차려입고 학교로 찾아간다. 워독은 밖에서 아이를 기다리고 있다. 넬스는 라이언에게 접근해서 오늘은 자기와 함께 가자고 말한다. 라이언이 이번주는 엄마가 오는 날이라고 말한다. 넬스는 엄마가 치과에 가서 자신에게 부탁했다고 말한다. 라이언이 엄마가 치과간다는 얘기가 없었다고 말한다. 넬스는 신경치료 때문에 급히 갔다고 말한다. 아빠에게 연락해서 자기기 오게 된거라고 말한다.

 

 

 

 

 

워독은 다시 애를 잡으라는 전화를 받는다. 넬스가 라이언을 데리고 떠나는 것을 본 하얀소의 부하들은 넬스의 차를 뒤따라 간다. 하지만 길이 막히면서 놓치고 만다.

 

 

 

 

 


- 하얀소 조직 -
소프가 아이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워독은 벤이 나타나서 데리고 갔다고 말한다. 소프는 하얀소에게 애와 벤을 찾겠다고 말한다. 하얀소는 죽은 슬라이를 치우라고 말한다. 그때 전화가 울리자 하얀소는 받아보라고 말한다. 소프는 전화를 대신 받고 죽어서 못봐꿔준다고 말하고 끊는다. 소프는 자동차 세대로 나눠타고 가자고 말한다.

 

 

 

 

 

 


- 넬스의 벤 -
라이언이 넬스를 보고 아빠 부하맞는지 묻는다. 라이언이 그사람들은 누구였는지 묻는다. 넬스가 누군지 모르겠다며 그들은 걱정할 필요없다고 말한다.

 

 

 

 

 

 


- 바이킹의 집 -
바이킹은 아들을 납치하고서도 전화 한통이 없다며 불안해 한다. 바이킹은 인디언 전부 잡아서 유타까지 표지판마다 매달거라고 말한다.

 

 

 

 

 

아야가 집으로 찾아와 이번주는 자기라며, 자기 애를 유괴할정도로 멍청한 인간이었냐고 묻는다. 아야는 변호사와 얘기해서 양육권 다 뺐을 것이고 한달에 2시간 보면 많이 보는 줄 알라고 말한다. 고등학교 졸업전까지는 따로 못 볼거라고 말한다. 평범한 공립 고등학교에 보낼것이고, 멀쩡한 식단으로 키울거라고 말한다.

 

 

바이킹이 아야를 때리려고 하자 아야는 피한뒤 남편의 물건을 힘껏 잡는다. 바이킹은 고통스러워하면서 애는 여기에 없다고 말한다.

 

 

 

 

 


- 하얀소의 조직 -
슬라이의 전화를 가지고 있던 부하는 이번에는 다른 번호로 문자가 왔다고 말한다. 문자 내용은 세쿼이아 모텔 12호라고 적혀있다. 본(거스 핼퍼)은 모텔에 방을 잡고 여자와 할 준비를 한다. 하얀소 부하들은 돈을주고 열쇠를 받은뒤 모텔 방안으로 들어간다. 웃으면서 본을 죽인다.

 

 

 

 

 


- 바이킹의 집 -
바이킹이 이바닥은 자기가 잘 안다면서 전화로 요구가 오면 몸값을 치르고 라이언을 돌려받으면 된다고 말한다. 아야는 24시간이 넘으면 경찰을 부르겠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24시간 내에 돌아올거라고 말한다.

 

 

 


- 하얀 소의 조직 -
하얀소는 키호 샤토 몽클레어 리조트로 이동한다. 소프는 직원에가 방을 하나달라고 말한다. 직원은 예약자 보호가 우선이라고 말한다. 직원은 예약이 다 찼다고 말한다. 소프는 우리를 보호구역으로 돌아가라는 말이냐고 묻는다. 직원은 아니라고 말한다. 소프는 당장 상사를 부르던지 다시 한번 살펴보라고 말한다. 직원은 다시 살펴보겠다고 말한다.

 

 

 

 

 

 

 

- 넬스의 집 -
넬스는 라이언을 집으로 데리고 간다. 넬스는 라이언에게 배가 고픈지 묻고 계란을 준비해 준다. 라이언은 집을 둘러보면서 여기에서 혼자사는지, 아이는 없는지 묻는다. 넬스는 락을 좋아하는지 묻는다. 라이언은 클랙식을 좋아한다고 말한다.

 

 

 

 

 

라이언이 자기를 데려온것은 실수한거라고 말한다. 넬스는 라이언의 아빠와 얘기좀 하려고 한다고 말한다. 라이언에 밤에 할거냐고 묻는다. 넬스는 아침에 얘기할거라고 말한다.

 

 

 

 

 

넬스는 라이언이 있을 방을 안내해준다. 라이언이 아이에 대해 물어보자 넬스는 멀리 갔다고 말한다. 라이언은 넬스에게 어디에서 잘건지 묻는다. 넬스는 자신의 방에서 자겠다고 말한다. 라이언이 도망치면 어떻게 할거냐고 묻는다. 넬스가 도망칠 데도 없다며 나가면 얼어죽는다고 말한다. 라이언은 누가 이야기를 들려줘야 잘 수 있다고 말한다.

 

 

 

 

 

넬스가 자신이 아는 이야기가 없다고 말한다. 라이언은 아무거나 읽어달라고 말한다. 넬스는 제설차 C-130에 대한 글을 읽어준다. 글을 읽어주던 넬스는 자기도 제설차 한대 있다고 말한다. 라이언은 제설차를 태워줄수 있는지 묻는다. 넬스가 그만 잘시간이라고 말한다. 라이언은 넬스의 품에 안기고 스톡홀롬 신드롬에 대해 아는지 묻는다.

 

 

 

 

 

 


- 키호 리조트 -
다음날 하얀소는 리조트를 돌아다니며 인디언관련 물건들을 바라본다. 레스토랑에 앉아있다. 소프는 하얀소에게 잘잤는지 묻는다. 하얀소는 아이를 찾았는지 묻는다. 소프는 곧 찾을 거라고 말한다. 리조트 직원은 하얀소에게 무료 스키 패스를 주면서 주말에 사용하라고 말한다. 직원은 이호텔을 선택해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 바이킹의 집 -
머스탱은 학교 청소부를 데리고 온다. 청소부는 애를 태워간 벤을 보았고, 벤의 주인도 본적이 있다고 말한다. 청소부는 키호 리조트에 갔던 이야기를 한다. 그날 차를 꺼내준 사람이 애를 데려간 사람이라고 말한다. 이름도 특이하다며 콕스맨 이라고 말한다. 바이킹은 콕스맨의 친척이 있었다면서 정보료를 주겠다고 말한다. 청소부 찰스 샬름은 만달러를 달라고 말한다. 바이킹의 부하들은 청소부를 죽인다.

 

 

 

 

 

 


- 키호 리조트 -
하얀소는 스키장에서 스키를 타는 모습을 바라보고 있다. 하얀소의 부하들은 눈을 던지며 놀고 있다. 애벌랜치는 페러글라이딩을 한다.

 

 

 

 

 

 


- 제설차 차고 -
넬스는 바이킹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넬스는 바이킹에게 전화를 해서 아들을 데리고 있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얼마를 원하는지 묻는다. 넬스는 얼굴보고 얘기하자고 말하자며 주소를 알려준다. 바이킹은 막 덴버에서 출발했으니까 3시간이면 도착할거라고 말한다. 넬스는 라이언과 함께 제설차를 타고 있다.

 

 

 

 

 

 

- 넬스의 집 -
바이킹와 부하들은 넬스의 집으로 찾아온다. 바이킹과 부하들은 집안을 뒤지기 시작한다. 바이킹은 아들 가방을 발견하고 소리를 지른다.

 

 


- 제설차 -
지나가던 경찰 깁, 킴은 넬스에게 인사를 한다. 깁은 주도로가 막혔다고 말한다. 넬스는 금방 갈거라고 말한다. 킴이 아이를 바라보자 넬스는 조카가 놀러왔다고 말한다. 깁은 가족들이 와서 좋겠다면서 집에 차들이 있었다고 알려준다. 넬스는 알았다고 말하고 출발한다.

 

 

 

 

 


- 넬스의 집 -
집을 뒤지던 머스탱은 사진을 바이킹에게 보여준다. 머스탱은 트럭에 회사이름 '오픈로드'이 나와 있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애들을 모아 출발하자고 말한다.

 

 

 

 

 

 

- 제설차 차고 -
넬스는 제설차 차고에 도착한다. 라이언은 정말 재미있었다고 말한다. 넬스는 라이언에게 누가 데리러 올때까지 어디가지말고 여기에 있으라고 말한다.

 

 


- 바이킹 조직 -
집에 남았던 머스탱은 소프에게 전화를 한다. 머스탱은 바이킹이 오픈로드 차고지로 갔다고 알려준다.

 

 

 

 


- 오픈로드 차고지 -
넬스는 올라오는 자동차를 확인하고 조준을 한다. 그때 라이언이 밖으로 나오자 안으로 들어가라고 말한다. 넬스는 라이언을 데리고 위층으로 올라가서 움직이지 말라고 말한다. 넬스는 제설차 밑에 숨어서 조준을 한다. 넬스는 조준을 했다가 부하가 다가오자 몸을 숙인다. 넬스가 총을 쏘려하자 부하가 나타나 넬스에게 총을 겨눈다.

 

 

 

 

 

 

 

바이킹은 마지막 콕스맨이라면서 넬스의 얼굴을 한대 친다. 바이킹은 아들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바이킹은 단순한것을 좋아한다면서 또 물어보게 하지말라고 말한다. 넬스는 차고지로 올라오는 차를 발견한다. 넬스는 아들이 아깝다고 말한다. 바이킹은 차고지로 데리고 가라고 말한다.

 

 

 

 

 

 

그때 하얀소의 부하들이 나타나면서 총을 쏜다. 바이킹의 부하들은 하얀소의 부하들과 총격전을 벌인다. 넬스는 자동차 밑에 몸을 피해 숨었다가 제설차가 있는 곳으로 달려간다. 넬스는 바이킹을 향해 제설차를 돌진한다. 바이킹은 자동차를 타고 도망치려한다. 넬스는 다른 차로 옮겨탄뒤 나무를 잘라 자동차에 도망치려는 바이킹의 자동차에 꽂아버린다. 자동차가 움직이지 않자 바이킹은 손을 들고 내리려한다. 하안소는 바이킹에게 총을 쏜다.

 

 

 

 

 

 

 

 

 

넬스는 차에서 내린뒤 바이킹의 상태를 확인하고 제설차를 타고 출발한다. 제설차에 숨어 있던 하얀소는 조수석에 올라탄다. 넬스는 하얀소를 바라본다.

 

 

 

 

 

 


- 키호 경찰 -
출동한 경찰 깁과 킴은 죽어 있는 조직원들을 발견한다. 라이언은 밖으로 나와 제설차를 타고 나간다. 킴은 아이가 혼자 제설차를 타고 나갔다고 보고한다. 깁은 바이킹에게 다가간다. 바이킹은 아야에게 전해달라고 말하려다 죽는다.

 

 

 

 

 


- 넬스와 하얀소 -
하얀소는 넬스에게 총을 겨누면서 뭐하는 거냐고 묻는다. 넬스는 자신의 일을 하는거라고 말한다. 넬스는 차에서 내린뒤 길을 열고 제설을 한다. 하얀소도 총을 내려놓는다. 잠이 들었다가 깬 하얀소는 넬스를 바라본다. 하얀소는 한늘을 날고 있는 애벌랜치를 발견한다. 애벌랜치는 제설차앞에 떨어져 죽는다.

 

 

 

 

 

 

 

 

 

 

[사진 출처] 영화 콜드 체이싱(Cold Pursuit)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콜드 체이싱(Cold Pursuit)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