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엑스맨: 다크 피닉스(X-Men: Dark Phoenix)는 엑스맨 프리퀄 시리즈의 마지막 영화다.

 

엑스맨이 우주에서 조난된 우주인들을 구출하는 임무에서 진 그레이는 목숨을 잃을 뻔한 사고를 겪는다. 지구로 돌아온 진은 사고 이후 힘을 제어하지 못하고, 숨겨져왔던 비밀이 밝혀진다. 진은 어린시절 사고로 죽은줄로만 알았던 아빠가 살아있다는 것을 알고 찾아가지만, 아빠는 진은 반기지 않는다. 진은 자신의 힘때문에 엄마가 죽게 되었다는 것을 알고 폭주하기 시작한다. 한편 외계종족은 우주의 힘을 이용하여 종족을 재건하기 위해 진에게 접근한다. 프로페서 X에 매그니토는 외계종족의 속셈을 알게되고, 진을 지키기 위해 함께 싸운다. 진은 자비에를 용서하고 엑스맨 가족을 지키기 위해 외계종족과 맞서 싸운다. 진은 가족을 지키기 위해 우주로 날아가 소멸한다는 내용이다.

 

나름 시리즈를 잘 마무라한듯한 영화로 재미있게 보았다. 엑스맨 시르즈가 끝난다니 아쉽게 느껴진다.

 

 

 

 

 

새로운 힘이 깨어나고 모든 것이 무너진다! 엑스맨 최강의 적 다크 피닉스의 등장!
강렬한 드라마 X 역대급 스케일로 완성된 시리즈의 눈부신 피날레!

 

 

 

 

 

 

 

 

 

 

 

 

영화 엑스맨: 다크 피닉스(X-Men: Dark Phoenix,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X-Men: First Class, 2011)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283
영화 엑스맨: 데이 오브 퓨처 패스트(X-Men: Days of Future Past, 2014)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371
영화 엑스맨: 아포칼립스(X-Men: Apocalypse, 2016)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374
2019년 6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376

 

 

 

 

 

 

 

엑스맨: 다크 피닉스(X-Men: Dark Phoenix)

 

 

- 2018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19.06.05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14분
- 감독 : 사이먼 킨버그
- 출연 : 제임스 맥어보이, 마이클 패스벤더, 제니퍼 로렌스, 소피 터너

 

 

제임스 맥어보이(찰스 자비에 / 프로페서 X 역)
마이클 패스벤더(에릭 랜셔 / 매그니토 역)
제니퍼 로렌스(레이븐 다크홈 / 미스틱 역)
니콜라스 홀트(행크 맥코이 / 비스트 역)
소피 터너(진 그레이 / 피닉스 역)
타이 쉐리던(스콧 서머스 / 사이클롭스 역)
에반 피터스(피에트로 맥시모프 / 퀵실버 역)
제시카 차스테인(스미스 역)
알렉산드라 쉽(오로로 먼로 / 스톰 역)
코디 스밋 맥피(커트 바그너 / 나이트크롤러 역)
한나 에밀리 앤더슨
썸머 폰타나(어린 진 그레이 역)
코타 에버하트(셀레네 역)
스콧 쉐퍼트(존 그레이 박사 역)
다니엘 커트모어
라마르 존슨
아토 에산도(존스 역)
앤드류 스텔린(레드 로터스 역)

 

 

 

 

 

 

 

 

 

 

 

 

 

 

 

 

 

엑스맨: 다크 피닉스(X-Men: Dark Phoenix) 줄거리

 

 

- 1975년 -
진 그레이(썸머 폰타나)는 아빠, 엄마와 함께 자동차를 타고 어디론가 가고 있다. 진은 다른 노래를 듣고 싶다고 말한다. 엄마가 안된다고 하자 채널이 자동으로 바뀐다. 엄마는 진에게 채널을 바꿨는지 묻는다. 진은 아니라고 말한다. 엄마가 다시 처음 듣고 있는 채널로 돌린다. 그러자 또다시 채널이 돌아간다. 엄마와 아빠는 진에게 그만하라고 말한다.

 

 

진이 조용히 하라고 소리지른다. 운전을 하던 엄마가 기절해 버리고 마주오던 자동차와 정면충돌하여 뒤집힌다. 사고가 난뒤 병원으로 옮겨지고, 진의 의사의 생각을 읽는다. 의사는 진 그레이의 몸에는 긁힌 상처나 내상이 전혀 없다고 말한다. 의사는 부모의 죽음을 어떻게 알려할지 걱정된다고 말한다.

 

 

찰스 자비에(제임스 맥어보이)는 어린 진을 만난다. 진은 부모님이 죽은것을 안다면서 이제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자비에는 그 문제때문에 자신이 찾아온것이라고 말한다. 자비에는 특별한 아이들을 위한 학교가 있는데, 진에게는 재능이 있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쉽게 설명해주겠다면서 펜을 꺼내 진에게 선물한다. 자비에는 펜으로 그림을 그릴수도 있고, 적의 눈을 찌를 수도 있지만 그것은 여전히 펜이라고 말한다. 자비에는 능력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달라진다면서 진에게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 자비에 영재학교 -
진은 자비에 영재학교에 온다. 진이 자신은 모든것을 망가뜨려서 이곳에서 못지낸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자신이 모두 고쳐주겠다고 말한다.

 

 

 


- 1992년 우주선 조난 -
미국 나사에서 우주선을 발사한다. 지상통제센터에서는 6번 위성에 무언가 잡힌다고 보고한다. 인데비호에서는 문제가 생겼다는 교신을 끝으로 통신두절이 된다. TV를 보고 있던 자비에는 행크에게 제트기의 엔진을 고쳐서 갈 수 있는지 묻는다. 그때 자비에는 대통령의 직통 전화를 받는다. 대통령은 TV를 보고 있었는지 묻는다. 행크(니콜라스 홀트)는 비스트로 변한뒤 격납고로 이동한다.

 

 

레이븐(제니퍼 로렌스)은 엑스맨에게 단순 구조임무라며 출발하자고 말한다. 진 그레이(소피 터너)는 레이븐에게 정말 괜찮은지 묻는다. 레이븐은 일이 틀어지면 즉시 귀한할거라고 말한다. 진은 레이븐이 괜찮다면 괜찮은거라며 제트기에 탑승한다. 커트(코디 스밋 맥피)는 우주로 가는거 재미있을것 같다고 말한다.

 

 

 

 

 

엑스맨의 제트기는 우주로 날아간다. 언론에서는 대통령이 엑스맨에게 도움을 요청하였고, 후발 우주선이 출발하는것이 포착되었다고 보도한다.

 

 

자비에는 세레브로에서 지상통제센터 요원들에게 브리핑을 요청한다. 요원은 태양 플레어가 발생하여 모든 장비가 멈추었다고 얘기한다. 제트기는 대기권을 지나 우주로 날아간다. 커트는 생각보다 재미가 없다면서 불안해 한다. 스캇(타이 쉐리던)은 진의 어깨를 잡는다. 엑스맨은 조난당한 우주선 근처에 도착하여 상황을 확인한다. 우주선은 추진기가 터지면서 계획 회전하고 있다.

 

 

 

 

 

행크는 태양 플레어가 이렇게 생긴 것은 처음본다고 말한다. 레이븐은 거트에게 우주선안으로 순간이동을 할수 있는지 묻는다. 커트는 창문이 잘안보여 힘들다고 말한다. 레이븐은 스캇에게 광선으로 추진지를 터트려 회전을 멈추라고 말한다.

 

 

 

 

 

 

미스틱은 스톰(알렉산드라 쉽)에게 우주선에서 산소가 빠져나가지 않게 막으라고 말한다. 퀵실버(에반 피터스)와 커트에게 우주선으로 가서 데려오라고 말한다. 커트는 퀵실버와 함께 우주선으로 이동한다. 퀵실버는 재빨리 우주인들을 데려오고, 커트와 함께 제트기로 돌아온다. 미스틱이 출발하자고 말한다. 그러지 우주인은 대장이 기밀실에서 추진기를 고치고 있었다고 말한다.

 

 

 

 

 

 

태양 플레어가 우주선까지 근접한 상황에서 미스틱은 자비에에게 위험하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진이 우주선을 유지하면 된다고 말한다. 진은 우주선 밖에서는 잘 안된다며 안에서 해야한다고 말한다. 레이븐은 30초의 안에 끝내야 한다고 말한다. 커트와 진은 다시 우주선으로 이동하고 진은 태양플레어를 막는다. 커트는 우주선 기밀실에서 대장을 찾는다. 행크는 태양 플레어가 도달하면서 우주선의 온도가 상승하고 있다고 말한다.

 

 

 

 

 

 

커트는 기밀실에서 대장을 찾는다. 하지만 그 순간 태양 플레어가 우주선을 덮치면서 진은 데려오지 못하고 대장만 데리고 온다. 행크는 태양 플레어의 충격에 대비하라고 말한다. 우주선에서 태양 플레어의 방향을 지켜보던 진은 엑스맨들을 위해 플레어의 방향을 자신에게로 돌린다.

 

 

 

 

 

 

 

태양 플레어가 진에게 빨려들어가고 우주선은 폭발해 버린다. 커트는 우주에 떠있는 진을 데리고 제트기로 돌아온다. 스캇은 진의 상태를 확인하는데 진은 눈을 뜨고 일어난다. 진은 모두 괜찮은지 묻고 집으로 가자고 말한다.

 

 

 

 

 

 


비행장에서 제트기가 착륙하고 우주인들이 귀환한다. 엑스맨이 뒤따라 내려오자 사람들은 환호한다.

 

 

 

 

 

엑스맨이 학교로 돌아오자 학생들은 모두 박수를 치면서 기뻐한다. 자비에는 대통령이 엑스맨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면서 엑스맨이 자랑스럽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진에게 몸은 어떤지 묻는다. 진이 괜찮다고 대답하자, 행크에게 검사를 해 보라고 말한다.

 


레이븐은 찰스에게 우리도 위함한 상황이었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자신도 엑스맨의 안전을 생각하고 있다고 말한다. 레이븐은 찰스가 대통령 표창도 받고, 잡지 모델을 하는것을 즐기는것 같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사람들에게 경멸 받는것 보다는 낫다고 말한다. 레이븐은 찰스가 위험한 작전에 목숨거는것을 본지도 오래되었다면서 차라리 엑스맨이 아니라 엑스우먼으로 바꿔야 한다고 말한다.

 


행크는 진의 상태를 검사하고 있다. 행크는 진이 우주일로 더 강해진것 같다면서 측정기를 새로 만들어야 할것 같다고 말한다.

 

 

진은 스캇과 만나 검사결과를 얘기한다. 진은 행크가 측정불가라 했다면서 웃는다. 스캇은 진을 걱정하면서 정말 괜찮은지 묻는다. 진은 모든 감각이 강렬해진 기분이라고 말한다. 스캇은 오늘 진을 잃는줄 알았다면서 키스한다.

 

 

 

 

 

 

 

 

 

 

 

 

 

 

- 해변의 집 -
하늘에서 불빛에 3개로 갈라진뒤 지상에 내려온다. 마가렛(제시카 차스테인)은 친구들과 함께 저녁식사를하고 있다. 개가 숲속을 향해 계속 짖고 있다. 마가렛은 개를 찾아오겠다면서 정원으로 나간다. 그때 외계인들이 나타나고 마가렛은 쓰러진다.

 

 

외계인은 마가렛의 모습으로 변한뒤 집안으로 들어온다. 남편이 마가렛에게 괜찮은지 물으면서 다가간다. 그러자 마가렛 사람들을 붙잡고 정보를 얻기 시작한다.

 

 

 


- 자비에 영재학교 -
학교에서 학생들은 파티를 하고 있다. 진과 스캇은 술을 마시고 있다. 스톰은 스캇에게 진은 괜찮은지 묻는다. 스톰은 태양 플레어와 부딪힌 사람치고는 건강해보인다고 말한다.

 


행크와 레이븐은 모니터로 진의 상태를 지켜보면서 대화를 나눈다. 레이븐은 우리도 이제 떠날때가 된것 같다고 말한다. 행크는 지금이 우리가 원하던 삶이라고 말한다. 레이븐은 우리가 아니라 찰스가 원하던 삶이라고 말한다.

 

 

진은 스캇에게 춤추러 가자고 말한다. 스캇은 학교 애들이 진을 죽음에서 살아돌아와서 피닉스라 불린다고 말한다. 그때 진은 불꽃을 보고 태양플레어가 덮칠때를 떠올리며 괴로워 한다. 진의 체온이 상승하기 시작하고, 진은 멈추라고 소지를 지른다. 순간 폭발하듯 파장이 주위로 퍼진다. 그러자 주위에 있는 스캇과 학생들은 모두 쓰러진다.

 

 

 


- 저녁만찬 -
찰스 자비에는 대통령의 소개를 받고 연설을 한다. 자비에는 사람들의 축하를 받으며 악수를 한다. 자비에는 진의 상태를 느끼고 바로 학교로 돌아온다.

 

 

 


- 자비에 영재학교 -
기절한 진은 짐대에 누워있다. 자비에는 진의 상태를 확인한다. 자비에는 진의 변화가 강력해서 머리속으로 못 들어가겠다면서 방법은 세레브로 밖에 없다고 말한다.

 

 

 


- 세레브로 -
자비에는 행크에게 출력을 높여달라고 말한다. 자비에는 진의 머리속으로 들어간다. 레이븐이 진의 머리속은 이렇게 생겼냐면서 묻는다. 자비에는 영적능력을 가진 자들의 머리는 섬세해서 조금만 건들어도 위험하다고 말한다. 레이븐은 언제 또 들어와봤는지 묻는다. 자비에는 어릴때 트라우마를 극복할 수 있게 도와주었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자신이 세운 벽도 무너지고 있다고 말한다. 그때 한 남자의 목소리가 들리고, 레이븐은 누구의 목소리 였는지 묻는다. 자비에는 진이 깨어나고 있는 중이라고 설명한다. 자비에는 진에게 진정하라고 말한다. 진은 당장 자신의 머리속에서 나가라고 말한다. 진은 아빠 존 그레이(스콧 쉐퍼드)의 목소리를 들었다면서 자비에가 거짓말을 했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행크에게 출력을 더 높이라고 말한다. 진은 자비에게 나가라고 소리지른다. 자비에는 진의 머리속에서 쫓겨나온다.

 

 

 

 

 

 

진은 깨어나 스캇에게 무슨일인지 묻는다. 스캇은 진이 기절을 했다고 말한다. 진은 스캇 얼굴의 상처도 자신이 그랬는지 묻는다. 진은 힘 제어가 안된다면서 이곳에서 나가겠다고 말한다. 스캇은 진에게 가지말라고 말린다. 진은 아버지를 만나러 가야겠다면서 스캇을 잠들게 하고 학교를 떠난다.

 

 

레이븐은 찰스에게 진이 어떤 상황인지 묻는다. 자비에는 진이 갈망, 분노, 고통이 한꺼번에 나오고 있고, 진화를 하고 있는데 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스캇은 사무실로 달려와 진이 학교를 떠났다고 아버지를 만나러 갔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우리가가서 진을 데려와야 한다면서 출동하자고 말한다.

 

 

 


- 외계종족 -
인간으로 변신한 외계종족들이 모여있다. 외계종족은 그 힘이 지구인의 몸속에 있다고 말한다. 마가렛이 우리 종족을 재건할 수 있는 기회라면서 그녀가 자신이 어떤상태인지 모르고 있다고 말한다.

 

 

 


- 존 그레이의 집 -
진은 어릴때 살던 집으로 찾아간다. 진은 노크를 하고 기다린다. 존 그레이(스콧 쉐퍼드)가 문을 열고 나오자 진은 아빠를 부른다.

 

 

 


- 엑스맨 제트기 -
레이븐은 찰스에게 어디인지 알고 가는거냐고 묻는다. 레이븐은 진에게 무슨 짓을 했는지 묻는다. 찰스는 진을 보호하기 위해서 였다고 말한다. 레이븐은 찰스가 거짓말을 했다고 말한다.

 

 

 


- 존 그레이의 집 -
진은 집을 둘러보면서 그동안 아빠가 죽은 줄 알았다고 말한다. 진은 자신이 다시 집에 돌아오게 될 줄을 몰랐다고 말한다. 아빠는 마실 물을 가져오겠다며 주방으로 간다. 진은 벽에 걸려있는 엄마 사진을 바라본다. 진은 왜 자신의 사진은 없고, 왜 자신을 찾이 않았는지 묻는다. 존은 감당이 안되어서 보냈다고 말한다. 진이 그때 자신은 8살이었다고 말한다.

 

 

 

 

 

 

존은 자신의 머리를 읽고 싶으면 읽어 보라고 말한다. 진은 그때의 사고기억을 보면서 엄마가 자신때문에 죽은것을 알게 된다. 존은 그날 아내도 죽었고, 진도 그날 함께 묻었다고 말한다. 그때 집이 흔들리고 존은 진에게 그만하라고 말한다. 진이 자신이 한게 아니라며 밖으로 나간다.

 

 

 

 

 

제트기가 존의 집에 도착하여 착륙하고, 엑스맨이 다가온다. 자비에는 진에게 그날 아버지가 감당이 안되어서 자신이 데려온거라고 말한다. 자비에는 진에게 도와주겠다면서 함께 돌아가자고 말한다. 스캇은 진에게 같이 돌아가자고 말한다.

 

 

반대편에서는 경찰들이 다가온다. 진은 가지 않겠다면서 경찰차를 막는다. 스톰은 번개를 일으키며 진을 막으려 한다. 퀵실버는 부서진 건물 잔해를 밟고 진에게 다가가는데 진이 잔해를 치워버리자 퀵실버는 굴러 떨어져 쓰러진다. 미스틱이 진에게 조금씩 다가가고 있다. 행크가 무기를 사용하려하자 자비에는 미스틱에게 맏겨보자고 말한다.

 

 

 

 

 

진은 자신의 몸에 뭔가 일어나고 있다면서 자신에게 오면 사람들이 다치게 될거라고 말한다. 미스틱은 함께 돌아가자고 말한다. 진이 안된다며 그만하라고 소리지른다. 그러자 진에게서 강한 파장이 뿜어져 나오면서 미스틱은 튕겨져 날아간다. 미스틱은 건물 잔해에 몸이 찔리면서 큰 부상을 입고 죽고만다. 행크는 미스틱의 죽음을 슬퍼하고, 진은 하늘을 날아가 버린다.

 

 

 

 

 

 

 

- 레이븐의 장례식 -
자비에는 레이븐의 장례식에서, 우리 모두 자신과의 전쟁을 치르고 있다. 레이븐은 자신과의 전쟁에서 안식을 얻었다고 말한다. 자비에가 레이븐은 죽은것이 아니라 우리 엑스맨의 정신으로 남을것이라고 말한다.

 

 

 

 

 

 

학생들은 정말 레이븐을 진이 죽였는지 묻는다. 스캇은 진이 자재력을 잃어 사고가 났었다면서, 우리가 진을 집으로 데려와서 도와야 한다고 말한다. 스톰은 스캇에게 사고가 아니었고, 진이 레이븐을 죽인것이라고 말한다. 스톰은 누구나 믿고 싶은데로만 보게 된다고 말한다.

 

 

 

 

 

행크는 혼자서 술을 마시고 있다. 자비에는 행크에게 다가와서 이곳에서 처음 레이븐을 만났었다고 말한다. 행크는 찰스 때문에 레이븐이 죽었다고 말한다. 행크는 8살짜리 머리를 조종해서 그렇게 된것이라면서 찰스의 잘못을 인정하라고 말한다. 행크는 레이븐이 떠나려고 했는데 자신이 말렸다면서 눈물을 흘린다.

 

 

 


 

 

- 거리 -
진은 비를 맛으며 옷에 묻은 피를 닦아내려한다. 진은 자신이 왜 이러는 거냐며 눈물을 흘린다.

 

 

 

 

 

 


- 존 그레이의 집 -
레드훅 경찰은 통제선을 설치하고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마가렛과 외계종족이 통제선을 지나면서 FBI라고 말한다. 존은 마가렛을 보며 누구인지 묻는다. 마가렛은 그레이를 도와주러 왔다고 말하면서 진에 대해 모두 얘기해달라고 말한다. 존 그레이는 변호사와 먼자 말해야겠다고 말한다. 마가렛은 당장 알아야겠다면서 존의 가슴을 움켜잡는다.

 

 

 

 

 


- 돌연변이 섬 -
진은 돌연변이가 모여있는 섬으로 찾아간다. 섬마을 사람들은 진에게 누구인지 묻는다. 그때 에릭이 밖으로 날아와 진에게 왜 왔는지 묻는다. 에릭은 진의 옷을 보며 다쳤는지 묻고, 누구의 피인지 묻는다. 에릭이 자신은 찰스가 아니라서 생각을 알수 없다면서 얘기를 하라고 말한다.

 

 

진은 에릭이 예전에 사람을 많이 다치게 했었는데 어떻게 멈추었는지 묻는다. 에릭이 예전에 자신은 닥치는 데로 사람을 죽였지만 자신의 고통은 여전히 줄어들지 않아서 멈추었다고 말한다. 진이 자신은 멈추는 방법을 모르겠다고 말한다. 진은 자신이 자제력을 잃으면 안좋은 일이 일어난다고 말한다.

 

 

에릭은 다시 진에게 누구의 피가 묻은 것인지 묻는다. 진은 그만하라면서 자신이 화나면 무슨일이 벌어질지 모른다고 말한다. 에릭은 진이 화나면 어떻게 되는지 한번 보자면서 누구 피인지 묻는다.

 

 

 

 

 

그때 군인들이 탄 헬기 2대가 섬으로 날아온다. 에릭은 진에게 그대로 있으라고 말한뒤 밖으로 나온다. 에릭은 군인에게 우리는 대통령에게 이섬을 받았고, 여기에 머무를 권리가 있다고 말한다. 군인은 그것 때문에 온것이 아니라면서 진 그레이를 찾고 있다고 말한다. 에릭이 진을 보지못했다면서 군인의 앞을 막고 있다. 군인은 싸우고 싶지 않으니 비키라고 말한다.

 

 

그때 멈추었던 헬기의 프로펠러가 갑자기 돌기 시작한다. 군인은 에릭에게 당장 멈추라고 말한다. 에릭은 자신이 한게 아니라고 말한다. 그때 진이 나타나 자신이 한거라고 말한다. 진은 헬기를 전복시키면서 군인들을 위협한다. 에릭은 진을 막기 위해 온힘을 집중한다.

 

 

 

 

 

 

에릭은 군인에게 더이상 버티기 힘들다면서 당장 떠나라고 말한다. 군인들이 헬기에 오르자 에릭은 헬기를 멀리 날려보낸다. 에릭은 진에게 당장 여기서 떠나라고 말한다. 진은 하늘을 날아 가버린다.

 

 

 

 

 


- 자비에 영재학교 -
언론에서는 진 그레이에 대한 소식을 전하면서 시민을 위협하는 돌연변이는 임시 수용시설에 가두기로 했다고 보도한다. TV를 보던 자비에는 전용회선으로 대통령에게 전화를 한다. 하지만 전화회선은 사용이 중지되었다면서 끊어져버린다.

 

 

 


- 술집 -
노인은 술을 더 달라고 말한다. 직원은 노인에게 술을 따뤄준다. 그때 마가렛이 노인 옆에 앉고, 진 그레이를 찾아왔다고 말한다. 진은 어떻게 자신을 알아보았는지 묻는다. 마가렛이 자신에게는 안통한다면서 모두에게 버림받은 진을 찾아왔다고 말한다. 마가렛은 모두 진의 몸안에 있는 힘때문이라고 말한다.

 

 

 

 

 

 


- 자비에 영재학교 -
스캇은 자비에를 찾아가 행크가 수업에 안나왔다고 말한다.

 

 

 


- 돌연변이 섬 -
행크는 에릭이 있는 섬으로 날아간다. 에릭은 행크에게 진이 이곳을 다녀갔다고 말한다. 행크는 레이븐을 위해서 돌연변이 조직망을 이용해서 진을 찾아달라고 말한다. 행크는 아직 소식을 못들은거냐면서 레이븐이 죽었다고 말한다. 에릭은 레이븐이 죽었다는 말에 슬퍼한다. 행크는 진을 찾을 수 있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에릭은 진을 찾으면 죽이겠다고 말한다.

 

 

 


- 뉴욕 외계종족 은신처 -
마가렛은 자신들의 은신처로 진을 데리고 온다. 진은 사람들이 자신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마가렛이 여기에서 두려워하는 사람은 오직 진 뿐이라고 말한다.

 

 

마가렛은 진을 방으로 데리고 들어가 보여주고 싶은게 이것이었다면서 우주의 모습을 보여준다. 마가렛은 우주사고때 그것은 태양 플레어가 아니라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힘이라고 말한다. 그 힘은 닿는것마다 모두 파괴가 되었고, 생존자들은 그 힘을 통제할 방법을 찾고 있었지만 모두 파괴되었다고 말한다. 마가렛은 진이 생각하는것보다 진의 힘은 강하고, 지금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 돌연변이 섬 -
에릭은 레이븐이 고통없이 죽었는지 묻는다. 행크는 우리 둘다 레이븐을 좋아했다는 것을 안다고 말한다. 셀레네(코타 에버하트)는 뉴욕에서 진을 목격한것을 보고한다. 에릭은 가방속에 넣어두었던 헬멧을 꺼내 쓴다.

 

 


- 자비에 영재학교 -
세레브로로 확인하고 있던 자비에는 위치를 확인한후에 이제 갈 시간이라고 말한다. 자비에는 커트에게 자신을 데려다주고 돌아가라고 말한다. 스캇과 스톰은 자신도 돕겠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커트에게 목적지의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말한다.

 

 

 


- 뉴욕 외계종족 은신처 -
자비에, 커트, 스캇, 스톰은 제트기가 있는 곳에 도착한다. 자비에와 에릭은 만나서 얘기를 나눈다. 자비에는 뉴욕 한복판에서 싸우면 사람들이 우리를 괴물로 볼거라며 진을 죽이면 안된다고 말한다.

 

 

 

 

행크가 진이 있는 건물로 달려가고, 에릭은 건물을 향해 날아간다. 스캇은 에릭을 막기 위해 광선을 쏜다. 행크가 달려와 스캇을 막는다. 자비에는 커트에게 자신을 옮겨달라고 말한다. 그때 셀레네는 자비에만 생각을 읽는게 아니라면서 커트를 조종한다.

 

 

마가렛과 진은 창밖을 내려다 본다. 마가렛은 진을 죽이러 왔다면서 힘을 이용하라고 말한다.

 

 

 

 

 

에릭은 스캇의 공격을 막고, 지하철을 지상으로 끌어올리고 입구를 막아 버린다. 에릭은 진에게 누구 피였는지 알게 되었다고 말한다. 에릭은 계단 난간의 철을 이용해서 진을 공격한다. 진은 에릭의 공격을 막으면서 어떻게 하는지 보여주겠다고 말한다. 진은 에릭의 헬멧을 박살내버린다.

 

 

 

 

 

 

 

 

자비에는 커트의 도움으로 건물안으로 이동한다. 자비에는 진에게 자신이 가르친것을 떠올리라고 말한다. 진은 커트를 쓰러뜨리고 찰스에게 자신에게 걸어와 보라고 말한다. 진은 자비에를 조종하여 2층으로 끌어 올린다. 자비에가 자신이 진의 생각을 읽을 수는 없지만 진이 자신의 생각을 들여다볼 수 있다고 말한다. 진은 자비에의 생각을 읽는다.

 

 

 

 

 

자비에는 진에게 재능을 어떻게 쓰는지는 자신에게 달렸다. 진은 망가진게 아니다. 존 그레이가 딸은 구제불능이라고 말한다. 자비에는 아끼고 믿어주는한 방법이 있고, 희망이 있다고 말한다. 진은 눈물을 흘리면서 자비에를 놓아준다.

 

 

 

 

 

마가렛은 자비에가 과거를 보여준것일 뿐이라며 자신이 미래를 보여주겠다고 말한다. 진이 자신은 그 힘을 원하지 않았다면서 가져가라고 말한다. 진은 자신을 자유롭게 해달라고 말한다. 마가렛은 진을 안으면서 진에게 있던 힘을 가져온다.

 

 

 

 

 

마가렛은 진에게서 힘을 가져온뒤 모두 죽이겠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진에게 잡고 있는 손을 놓으라고 말한다. 그때 MCU가 나타나 돌연변이를 공격한다. 스캇은 MCU의 공격을 피해 집안으로 들어와 마가렛을 광선으로 공격한다. 마가렛은 옥상위로 튕겨저 날아간다. 스캇과 자비에는 진의 상태를 확인한다. 스캇은 진이 아직 살아있다고 말한다. MCU가 건물 안으로 진입하고, 자비에, 스캇, 진을 체포한다. 마가렛은 옥상에서 잡혀가는 진을 바라본다.

 

 

 

 

 


- 돌연변이 이송 -
MCU는 체포한 돌연변이를 임시 구금시설로 이송한다. 찰스는 레이븐의 말이 맞았고 자신이 잘못했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일부러 진을 다치게 하지 않았다면서, 진 안에는 아직 진이 남아있다고 말한다. 찰스는 외계종족이 진의 힘을 빼앗은뒤 모두를 죽일거라고 말한다.

 

 

 

 

 

 

 

열차가 터널을 지나자 터널안에서 기다리고 있던 외계종족은 열차 지붕위로 올라간다. MCU는 열차 지붕위에 적들이 나타났다고 전파한다. 외계종족은 열차의 지붕을 뜯고 MCU를 공격한다. 찰스와 에릭은 우리가 도와줄수 있게 풀어달라고 말한다. MCU는 외계종족의 공격을 받고 돌연변이를 풀어준다.

 

 

 

 

 

 

돌연변이들은 진을 지키기 위해 외계종족과 싸운다. 행크가 레이븐이라면 이렇게 했을거라면서 외계종족을 공격한다. 스톰은 번개를 일으켜 공격하고, 셀레네는 외계종족의 공격을 받아 열차 밖으로 떨어진다.

 

 

 

 

 

 

에릭은 행크에게 스톰을 도와주라고 말한다. 커트는 순간이동하면서 외계종족을 공격한다. 찰스는 스캇과 함께 진이 있는 칸으로 이동한다. 찰스는 스캇에게 놈들이 접근하지 못하게 막아달라고 부탁한다. 스톰은 바람을 일으켜 적들을 떨어뜨린다. 에릭은 열차칸을 단번에 박살내버린다. 마가렛은 멀리서 지켜보다 열차가 다가오자 뛰어내린다.

 

 

 

 

 

스톰이 번개로 마가렛을 공격하자 번개를 흡수한뒤 다시 공격한다. 커트가 순간이동하면서 마가렛을 공격하지만 막아내고 커트를 쓰러뜨린다. 마가렛은 에렉에게 싸우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마가렛은 진을 죽이려하지 않았는지 묻는다. 에릭은 마음이 바뀌었다면서 마가렛과 싸운다.

 

 

진은 자비에의 머리속은 평온하다고 말한다. 자비에는 진에게 보호하고 싶었고, 고통을 없애주고 싶었다고 말한다. 진은 자비에게 자신을 사랑해서 그렇게 했다는 것을 안다고 말한다. 진은 자비에를 용서하겠다고 말한다.

 

 

진은 이제 자신이 뭘해야하는지 알았다면서 가족을 지키겠다고 말한다. 진은 묶여있는 족쇄를 풀고 일어나  열차를 추락시키고 돌연변이를 보호한다. 열차는 지상에 떨어지면서 폭발하고, 돌연변이는 기차에서 무사히 빠져나온다.

 

 

외계종족이 진을 향해 공격해온다. 진은 외계종족은 순식간에 가루로 만들어 버린다. 외계종족은 진의 등뒤에서 창으로 찌른다. 진은 창을 물로 바꿔버리고 외계종족을 가루로 만들어버린다. 마가렛은 진에게 다가가 힘을 빼앗으려 한다. 진은 힘을 갖고 싶으면 가져가라고 말한다. 마가렛은 진의 힘을 받으며 고통스러워한다.

 

 

 

 

 

 

그때 옆에서 지켜보던 스캇이 몸이 이상해지는것을 느끼고 진을 부른다. 마가렛은 진이 감정때문에 약해졌고, 진이 힘을 제어하지 못하기 때문에 자신을 죽인다면 모두 죽게 될거라고 말한다. 진은 틀렸다면서 마가렛과 함께 하늘로 날아올라 간다.

 

 

 

 

 

 

진은 우주밖으로 나간뒤 감정이 자신을 강하게 만든다고 말한다. 진은 마가렛을 가루로 만들고 폭발해 버린다. 자비에게 진은 자유를 얻었다고 말한다.

 

 

 

- 진 그레이 영재학교 -
스캇은 '진 그레이 영재학교' 간판으로 바꿔 단다. 자비에는 학교를 떠나 파리로 간다. 에릭은 자비에를 찾아와 은퇴생활은 어떤지 묻는다. 에릭은 자비에에게 예전처럼 체스게임을 하자고 말한다. 자비에가 오늘은 하지않겠다고 말한다.

 

 

에릭은 찰스가 오랜세월 자신에게 많은 기회를 줬다면서 찰스를 도울 수 있게 해달라고 말한다. 에릭은 옛날 생각해서 한게임하자고 말한다. 에릭은 대신에 봐주면서 게임을 하겠다고 말한다. 찰스와 에릭은 함께 체스게임을 한다. 하늘높이 피닉스가 보이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엑스맨: 다크 피닉스(X-Men: Dark Phoenix)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엑스맨: 다크 피닉스(X-Men: Dark Phoenix)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