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저지 드레드(Dredd)는 1995년 개봉한 실베스터 스텔론 주연의 저지 드레드의 리부트 영화다.

 

먼 미래, 바사능으로 세상은 폐허가 되고 사람들은 거대한 도시 메가 시티에 모여 삶고 있다. 메가시티에서 법을 집행하는 저지 중에서 가장뛰어난 자가 드레드이다. 드레드는 초능력을 가지고 있는 신참 저지 앤더슨과 함께 피치트리스로 향한다. 드레드와 앤더슨은 피치트리스에서 일어난 살인사건 용의자를 체포한다. 피치트리스를 장악하고 있던 조직은 저지를 잡기 위해 200층 건물 전체를 봉쇄한다. 저지는 마마 조직원의 공격을 피해 이동을 하고, 위험한 상황을 맞게된다. 간신히 저지 통제실에 신고를하고 마마조직원을 제거하며 윗증으로 올라간다. 마마는 자신들이 매수한 저지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하지만 드레드는 매수된 저지를 모두 제거하고 마마 조직을 모두 제거한다는 내용이다.

 

빠른전개와 액션, 총격신 등이 리얼하게 나온다. 칼 어번은 끝날때까지 헬멧을 벗지 않는다. 여주인공인 올리비아 썰비의 매력을 느낄수 있는 영화였다.

 

 

 

 

 

혼돈 속에서 질서를 위해 싸우는 존재는 단 하나, 정의의 전당 소속 저지들이다.
그들은 법관이자, 배심원이자, 사형 집행자이다.

 

 

 

 

 

 

 

 

 

 

 

 

영화 저지 드레드(Dredd, 2012)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저지 드레드(Dredd) 줄거리

 

 

- 2012 제작
- 영국, SF 외
- 2012.12.06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95분
- 감독 : 피트 트래비스
- 출연 : 칼 어번, 올리비아 썰비, 레나 헤디, 우드 해리스

 

 

칼 어번(저지 드레드 역)
올리비아 썰비(카산드라 앤더슨 역)
제이슨 코프(츠비르너 역)
레나 헤디(마-마 역)
라키 아요라(수석 저지 역)
워릭 그리어(케일럽 역)
도널 글라슨(클랜 테크 역)
데오비아 오파레이
랭글리 커크우드(저지 렉스 역)
우드 해리스(케이 역)
드랜든 리바노스
산티 시넬리

 

 

 

 

 

 

 

 

 

 

 

 

 

 

 

 

 

저지 드레드(Dredd) 줄거리

 

 

방사능에 피폭으로 도시벽 밖은 황무지 사막이 되었고, 벽 안쪽은 거대한 콘크리트 빌딩으로 이루어져 있다. 8억 명이 폐허가 된 세상과 새로 지어진 거대 빌딩 속에 살고 있다. 도시에는 메가빌딩, 메가 고속도로 메가시티 원이 있고, 총기와 갱단이 지배하면서 서서히 타락해 가고 있다. 혼돈 속에서 질서를 위해 싸우는 존재가 있는데, 그들은 정의의 전당 소속 저지들이다. 저지들은 배심원이자, 사형 집행자이자, 판사이다.

 

 

 

 

 

 


- 총격사건 -
도시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하고 무인항공기가 용의자 세명을 추적한다. 용의자 세명은 다중범죄로 수배중이다. 드레드(칼 어번)가 오토바이를 타고 용의자들을 추격한다. 드레드는 용의자들이 약을하고 위험하게 운전하고 있다고 보고한다. 용의자들은 저지를 발견하고 총을 쏜다.

 

 

 

 

 

용의자들은 도로에서 빠져나가면서 시민을 자동차로 받아버리고 도망친다. 드레드는 용의자들이 시민을 치고 갔다면서 제거하겠다고 보고한다. 드레드는 총을 쏘면서 달련간다. 용의자의 자동차는 전복이 되어 쓰러진다. 드레드는 군중 통제 활성화 시키고 전복된 자동차의 문을 연다.

 

 

 

 

 

용의자 한명이 총을 쏘면서 도망치고 있다. 빌딩 안에는 시민들이 총에 맞에 쓰러져 있다. 드레드는 의료진 요청을 하고 용의자가 있는 곳으로 찾아간다. 용의자는 인질을 붙잡고 주위를 살피고 있다. 드레드는 용의자에게 얘기를 하자고 말한다.

 

 

 

 

 

드레드는 인질을 풀어주면 아이소큐브에서 종신형을 보장해주겠다고 말한다. 범인은 그것을 협상이라고 하는거냐며 비웃는다. 드레드가 범인은 여러명을 죽였고, 저지까지 죽이려고 했다며 협상에 응하지 않으면 사형이라고 말한다. 범인은 잃을게 없다면서 자신을 보내주지 않으면 여자를 죽이겠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협상이 끝났다고 말한뒤 범인을 향해 총을 쏜다. 저지는 상황이 해결되었다고 보고한다. 통제실에서는 수석 저지가 찾으니 통제실로 돌아오라고 말한다.

 

 

 

 

 

 


- 정의의 전당 -
수석 저지(라키 아요라)는 카산드라 앤더슨(올리비아 썰비)에 대해 얘기를 한다. 카산드라 앤더슨은 21살이고 방사능 경계벽 100미터 반경에서 태어났다. 7살때 방사능 낙진에 의한 암으로 부모를 잃었고, 다른 고아처럼 9살때 저지 적성검사를 받았지만 부적격 판정이 났다. 하지만 특별지시로 훈련소에 입소를 했다고 말한다. 훈련소의 성적은 그만저만하고, 최종시험에서도 합격점보다 3% 떨어졌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왜 유니폼을 입혔는지 묻는다. 수석 저지는 앤더슨에게 몇명이 지켜보고 있는지 묻는다. 앤더슨은 두명이 보고 있고, 한명은 남자 저지이고, 분노와 침착성이 느껴지지만 뭔가가 더 있다고 말한다. 수석저지는 그만하면 됐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앤더슨이 돌연변이인지 묻는다. 수석저지가 저지위원회에서 초능력이 뛰어난 사람은 처음이라서 그 점을 눈감아 주기로 했다고 말한다.

 

 

 

 

 

수석저지는 범죄와의 전쟁에서 지고 있고, 앤더슨은 엄청난 도움이 될거라고 말한다. 수석저지는 점수 3%는 많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며 기회를 줄거라고 말한다. 수석저지는 현장에 데리고 나가서 평가하고, 합격할 수 있을지 시험해보라고 말한다. 수석저지는 위험한 사건에 투입해서 살아남는지 지켜보라고 말한다. 드레드가 위험하지 않은 일은 애초에 없다고 말한다.

 

 

 

 

 

 


- 신참 저지 평가 -
드레드가 앤더슨에게 평가중인 신참 저지는 총격전에도 휘말리게 되는데 다섯명 중 하나는 첫 날 죽는다고 말한다. 그리고 현장에서 범인을 사형해야 할 수도 있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편결을 잘못 내리면 자동 불합격이고, 주무기를 잃어버리거나 빼앗겨도 불합격이라고 말한다. 드레드는 앤더슨에게 준비되었는지 묻고 평가는 지금부터 시작이라고 말한다.

 

 

 

 

 


- 마마의 빌딩 -
마마(레나 헤디)는 약을 흡입하고 목욕을 하고 있다. 케일럽(워릭 그리어)는 마마에게 문제가 생겼다고 말한다. 케이(우드 해리스)는 놈들이 자신의 층에서 스턴해머제품을 팔았다고 말한다. 얼마전에도 혼을 냈는데 효과가 없는것 같다고 말한다. 마마는 직접 처리 못하는지 묻는다.

 

 

 

 

 

케일럽은 놈들을 본보기로 삼고 싶을 같아서 잡아 두었다고 말한다. 마마는 가죽을 벗기고 던져버리라고 말한다. 케이는 슬로모부터 먹이겠다고 말한다. 마마는 그러라고 말한다. 마마의 부하들은 놈들에게 슬로모를 먹인뒤에 빌딩아래로 던져버린다.

 

 

 

 

 

 


- 피치트리스 -
저지 통제실에서는 피치트리스에서 세명이 살해되었다고 상황을 전파한다.

 

 

드레드는 앤더슨에게 분당 12건의 강력범죄가 신고된다고 말한다. 하루에 17000건이 신고되지만 6%에만 대응할 수 있다고 말한다. 앤더슨이 선별 기준이 뭔지 묻는다. 드레드는 평가받는것은 앤드슨이니까 사건을 결정하라고 말한다.
앤더슨은 피치트리스에서 세명이 살해된 사건을 선택한다. 드레드는 통제실에 피치트리스로 간다고 보고하고 출발한다.

 

 

 

 

 

드레드는 앤더슨에게 피치트리스에 대해 얘기해보라고 말한다. 앤더슨이 피치트리스에는 75000명이 거주하고 있고 범죄율은 13구역 최고이고, 실업률은 96%라고 말한다. 그리고 주거 공간의 절반 이상이 빈민가로 분류된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입구에 있는 노숙자에 대해 판결하라고 말한다. 앤더슨은 부랑죄로 징역 3주라고 말한다. 앤더슨은 그보다 살인범부터 잡으러 가자고 말한다. 드레드는 노숙자에게 돌아오기전에 떠나라고 경고한다.

 

 

 

 

 

 

드레드는 앤더슨에게 왜 저지가 되고 싶은지 묻는다. 앤더슨은 도시를 수호하고 변화를 이끌고 싶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이런 빌딩을 변화시키겠다는 것인지 묻는다. 그러자 앤더슨이 법무부에서 자신을 데려가기 전까지 이런 곳에서 자랐다고 말한다. 앤더슨이 이곳에는 생존을 위해 애쓰는 선량한 시민들도 있다면서 자신이 변화를 이끌수 있다고 말한다.

 


피치트리스 의료센터 소속 직원(데오비아 오파레이)이 현장에서 신원을 확인하고 있다. 직원이 두명은 빌딩 주민이고 한명은 DNA검사를 해야한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죽은자의 입안을 들여다보고 앤더슨에게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는다. 앤더슨은 잘 모르겠다고 대답한다.

 

 

드레드는 슬로모 흡입으로 생긴 냉동화상이라고 말한다. 직원이 슬로모는 생긴지 얼마 안됐는데 파급력이 대단하다고 말한다. 슬로모는 시간이 백분의 일 속도로 흐른다는 착각을 일으킨다고 설명한다. 직원은 한참을 떨어진 기분이었을거라고 말한다. 앤더슨은 빌딩 위를 올려다본다.

 

 

 

 

 

통제실에서는 사망자의 신원을 확인한다. 담당자는 약물 소지 전과가 있다면서 자료를 전송해준다. 드레드는 조직과 연관이 없는 잡범이라며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는다. 앤더슨은 약물을 먹이고 이런곳에 던졌다면 본보기로 삼으려고 죽인것 같다고 말한다. 옆에 있던 직원은 마마 조직을 거역하지 말라는 뜻이라고 말한다.

 

 

 

 

 

 

직원은 마마에 대해 검색을 하고 마마의 사진을 보여준다. 마델린 마드리드걸 혹은 마마로 알려졌다고 말한다. S9 쾌락구역에서 일하던 여자로 포주한데 당하고 일을 그만두었는데 복수는 했다고 말한다. 포주의 사업을 독차지한 후 승승장구했다고 말한다. 다른 사람이라면 말도 안되는 일이지만 마마는 무자비한 여자라 가능하다고 말한다.

 

 

 

 

 

직원은 피치트리스에서 피요테 킹, 레드 드래건, 저지드라는 세개의 조직이 세력 다움을 했는데, 마마가 나타났다고 말한다. 빌딩 최상층을 점령한 후 세력을 확장했는데 9개월만에 1층부터 200층까지 빌딩 전체를 장악했다고 말한다.

앤더슨은 왜 잡히지 않았는지 묻는다. 직원은 저지들이 피치트리스를 피한다고 말한다. 드레드가 자신은 피하지 않는다면서 피해자들이 살던곳이 39층 이라는 것을 확인한다. 드레드가 이 사건은 영역 다툼이고 용의자는 주변에 있을거라 말한다. 앤더슨은 조직이 39층 어디에서 활동하는지 알아내야겠다고 말한다. 직원은 도면을 보여주며 조직의 활동지역을 알려준다.

 

 

 

 

 

 

 


- 39층 -
케이는 은신처에서 슬로모를 판매하고 있다. 드레드와 앤더슨이 진입을 준비한다. 드레드가 헬멧 까먹은것을 언제쯤 기억할거냐고 묻는다. 앤더슨이 헬멧은 초능력에 방해가 된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총알이 더 방해가 될거라고 말한다.

드레드는 폭탄을 문에 붙이고 기다린다. 폭탄이 터지면서 문 앞을 지키던 자들이 날아간다. 저지는 현장으로 진입하여 총을 쏘면서 반항하는 조직원에게 총을 쏜다.

 

 

 

 

 

드레드는 앤더슨에게 판결을 내리라고 말한다. 앤더슨은 규제 약물 소지죄로 징역 2년을 선고한다. 드레드는 자기에게 말하지 말고 통제실에 보고하라고 말한다. 앤더슨은 통제실에 피치트리스 39총으로 차를 요청한다. 통제실에서는 차를 보내겠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앤더슨에게 수갑을 채우라고 말한다. 앤더슨은 수갑을 채우면서 케이의 문신을 보고 조직원이라고 말한다. 앤더슨은 케이가 3명을 죽인 범인이라고 말한다. 드레드는 확실한지 묻는다. 앤더슨은 99%확실하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99%만으로는 사형할 수 없다고 말한다. 드레드가 케이에게 자백하라고 말하지만 케이는 말하지 않는다. 드레드는 케이에게 심문을 얼마나 견디는지 보자며 잡아간다. 앤더슨은 케이를 끌고 나온다.

 

 

 

 

 

 


모니터를 보고 있던 클랜 테크(도널 글라슨)은 저지가 케이를 체포한것을 보고 케일럽에게 보고한다. 케일럽은 저지가 유통망을 습격해서 부하 몇명을 잡아갔다고 마마에게 보고한다. 마마는 지금까지 저지가 안나타난게 이상했다면서, 자신들의 존재를 시민에게 알리는 것뿐이라고 말한다. 케일럽은 케이가 잡혀갔다고 말한다. 마마는 사형당했는지 묻는다. 케일럽은 저지가 심문을 하기위해 지금 잡아가고 있다고 보고한다. 마마는 케이가 못 버틸거라고 말한다. 케일럽은 마마에게 어떻게 하면 좋을지 묻는다.

 

 

 


- 제어실 -
클랜 테크는 피치트리스 시스템에 접속한다. 케일럽은 제어실 직원들을 공격하고 장악한다. 케일럽은 라우터를 연결했으니 시작하라고 말한다. 클랜은 구역 제어실로 전화해서 오늘 방어시스템 점검하는 날이라고 말한다. 구역 제어실 직원이 시스템 점검 일정이 없다고 말한다.

 

 

클랜은 세번이나 전화를 했다면서 지금 하지 않으면 상사에게 혼난다고 말한다. 구역 제어실 직원은 해결해주겠다면서 시스템 점검 일정을 입력해준다. 구역 제어실 직원은 정의의 전당이 피치트리스의 상황에는 대응하지 않을 거라며 점검을 실시해도 된다고 말한다.

 

 

 

 


드레드와 앤더슨은 케이를 데리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내려간다. 앤더슨이 케이가 선배의 총을 노리고 있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알고 있다고 말한다. 앤더슨은 케이가 마음을 바꿨다고 말한다.

 

 

 

 

 

 

 

 

 

 

 

 

 

 


- 보안 프로토콜 실행 -
케일럽은 제어실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보안 프로토콜에 접속하여 실행시킨다. 빌딩의 폭탄 방어막이 작동하고 밖으로 통하는 문이 닫혀버린다. 빌딩은 완전 봉쇄가 되고 마마가 방송을 한다.

 

 

 

 

 

마마는 피치트리스 주민에게 저지 두명이 있는데 저지가 죽기 전까지는 문을 봉쇄하겠다고 말한다. 마마는 조직원들에게  저지를 잡으라고 지시한다. 마마는 저지를 돕는 자들은 모두 죽이겠다고 말한다. 마마는 저지에게 숨든지 도망치든지 자신의 손안에 있다고 말한다.

 

 

 

 

 

드레드가 통제실에 상황을 보고하려는데 무전이 안된다. 드레드와 앤더슨은 케이를 데리고 의료센타 방향으로 이동한다. 그때 마마 조직원들이 총을 들고 달려온다. 드레드는 앤더슨에게 결정을 하라고 말한다. 앤더슨은 적이 무장을 했고 시야 확보가 안되니까 최루탄을 쓰자고 말한다.

 

 

 

 

 

드레드와 앤더슨은 호흡기를 착용하고 최루탄을 던지고 이동한다. 적들은 최루탄 가스를 맡고 고통스러워한다. 저지는 조직원들을 제거하고 윗층으로 올라간다.

 

 

 

 

 

 

마마 부하는 북쪽과 동쪽 복도를 뒤져서 저지를 찾으라고 지시한다. 앤더슨은 케이를 묶어둔다. 드레드는 복도에 있는 놈들을 뚫고 지나가야 한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섬광 수류탄을 복도로 던진다. 드레드가 자신은 법의 이름으로 피치트리스에 왔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해산하지 않으면 무력을 동원하겠다고 경고한다. 마마의 부하들은 소리가 나는 방향으로 총을 조준한다. 드레드는 분명히 경고를 했고 20초를 주겠다고 말한다.

 

 

 

 

 

 

적은 웃기지 말라며 우리가 인원이 더 많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섬광탄을 작동시키고 복도로 나간다. 드레드와 앤더슨은 저지를 공격하려한 자들을 제거한다. 한놈이 총을 잡으면서 살려달라고 말한다. 드레드가 그놈의 죄명은 저지 살인미수로 사형감이라고 말한다. 앤더슨은 사형집행을 한다.

 

 

 

 

 

 

 

 

- 의료센터 -

드레드가 의료센터의 문을 열라고 말한다. 의료센터 직원이 의료센터는 중립지역이라서 안된다고 말한다. 드레드가 지금 적의 편을 들고 있다고 말한다. 의료센터 직원은 피치트리스의 방어막이 활성화 됐으니 들어갈수도 없고 나갈수도 없다고 말한다. 그런데 조직 전체가 저지를 쫓고 있으니 죽은 목숨이고 편따위는 없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은밀하게 움직여야하니 무기에 소음기를 장착하라고 말한다. 그리고 탄약을 아끼고 명중할 수 있을때만 쏘라고 말한다. 앤더슨이 이런 상황에서는 죄수가 짐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세건의 살인 혐의가 있는 용의자를 놔줄것인지 묻는다. 앤더슨은 케이를 데리고 이동한다.

 

 

 

 


조직원들은 저지를 잡기 위해 추격한다. 앞쪽에 적이 나타나자 드레드와 앤더슨은 기둥뒤에 숨는다. 앤더슨은 초능력으로 집주인의 이름을 알아내고 초인종을 누른다. 앤더슨은 캐시에게 문을 열라고 말한다. 캐시가 문을 열자 앤더슨은 해치지 않는다며 입을 막는다.

 

 

 

 

 

드레드는 적들이 지나가자 소란 피우지 못하도록 여자를 옮기라고 말한다. 앤더슨은 옆방에 아기가 자고 있어서 안된다고 말한다. 앤더슨은 캐시에게 방금 생각한것을 얘기하라고 말한다. 캐시는 소란 안피우고 수색대와 마주치지 않으면 그들을 죽일일도 없다고 말한다. 캐시는 근처에 직원용 승강기가 있는데, 고장났다고 적혀있지만 75층 이상을 누르면 작동한다고 말한다. 캐시는 이 층과 가족에게서 떨어져달라고 말한다. 드레드와 앤더슨은 그러겠다고 말한다.

 

 

 

 

 

앤더슨은 집을 나서면서 가족사진을 보고 캐시의 남편이 자신이 사형집행한 남자라는 것을 알게 된다. 캐시는 고마워할 필요없다면서 다시는 볼일 없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 꼭대기층 -
드레드와 앤더슨은 승강기를 타고 위층으로 이동한다. 케일럽이 이번 약은 불티나가 팔리고 있으니 잘만하면 도시 전체를 장악할 수 있다고 말한다. 케일럽은 유통망이 너무 빨리 확장돼서 걱정이라고 마한다. 며칠만에 빌딩 세개를 새로 뚫었고, 조만간에 9구역과 15구역에도 진출할거라고 말한다.

 

 

 


- 76층 -
클랜 테크는 마마에게 빨리 와보라고 말한다. 클랜은 30여명이 죽었는데 놈들은 피 한방울 안 흘렸다고 말한다. 마마는 지금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클랜은 저지가 76층 서쪽 구역에 있다고 말한다. 클랜이 60층에서 80층 사람들에게 방송해서 잡을 것인지 묻는다.

 

 

 

 

 

마마는 저지를 그쪽에 가둘수 있는지 묻는다. 클랜은 빌딩 전체를 제어할 수 있다면서 시스템을 조작하여 저지를 가둬버린다. 드레드는 자신을 비추는 카메라를 파괴한다. 마마는 케일럽에게 저지를 가뒀으니 처치하러 가자고 말한다.

 

 

 

 

 

드레드는 창살을 절달하려면 산소아세틸렌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앤더슨은 적들이 우리 위치를 아는데 왜 안나타나는지 묻는다. 드레드는 불길하다면서 로비로 데려가서 승강기 뒤에서 기다리라고 말한다. 드레드는 그곳이 방어하기 좋을거라고 말하고 이동한다.

 

 

앤더슨이 드레드에게 어디로 가는지 묻는다. 드레드가 자신이 없을때 궁지에 몰리면 잡혀가는것보다 죽는게 나을 거라며 알아서 선택하라고 말한다. 앤더슨은 케이를 끌고 승강기 뒤쪽으로 이동한다. 드레드는 반대쪽으로 이동한다. 집안에 있던 사람들은 드레드가 지나가자 문을 잠근다.

 

 

 

 


케이는 앤더슨에게 조직에 잡히면 후회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케이는 조직이 여자에게는 끔찍한짓을 한다고 말한다. 앤더슨은 죽더라도 케이부터 죽이고 죽을 거라고 말한다. 케이는 앤더슨이 돌연변이면서 괜찮은 능력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케이는 돌연변이에 대해서 들어봤다면서 자신이 무슨생각을 하는지 맞혀보라고 말한다. 케이는 앤더슨을 폭행하는 상상을 한다. 앤더슨은 자기에게 충격을 주려는 거라고 말한다. 케이는 충격을 주려먼 이생각을 했을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앤더슨은 무슨생각을 하는거냐면서 케이의 머리를 때린다.

 

 

 

 

 

마마는 드레드가 있는 반대편에 발칸포를 설치하고 발사한다. 드레드는 필사적으로 승강기 뒤쪽으로 달려간다. 마마가 집중사격을 하고 벽에 구멍이 생기자 드레드는 고폭탄으로 벽에 구멍을 내고 건물 밖으로 빠져나간다. 케일럽은 저지가 살아남을 수 없다면서 부하들에게 찾을때까지 방심하지 말라고 말한다.

 

 

 

 

 

 

 

건물 밖으로 빠져나간 드레드는 통신이 되는것을 확인하고 통제실에 상황을 전파한다. 드레드는 현재 위치로 지원을 요청한다. 통제실에서는 드레드의 위치가 피치트리스가 맞는지 묻는다. 앤더슨은 다른 빌딩을 바라본다.

 

 

 

 

 

 

 

드레드가 이곳은 방어막이 가동중이라고 말한다. 통제실에서는 현재 위치에서 머물수 있는지 묻는다. 드레드는 놈들에게 들키면 갈곳이 없어서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통제실에서는 지원군을 보낼테니 어떻게든 살아남으라고 말한다. 드레드는 다시 들어가야 한다고 말한다.

 

 

 

 

 

마마의 부하들은 저지를 찾고 있다. 드레드는 자신을 뒤쫓는 마마의 부하들을 제거하고 케일럽을 건물 아래로 던져버린다. 마마는 저지를 바라본다.

 

 

 

 

 

드레드와 앤더슨은 케이를 끌고 다른 곳으로 이동한다. 드레드는 저지 두명 때문에 빌딩 전체를 봉쇄하고 애들까지 모두 죽였다고 말한다. 드레드가 케이를 때리면서, 애초에 케이를 죽였다면 마마가 저지를 보내줬을거라고 말한다. 드레드는 케이가 잡혀가는것을 원하지 않는 것이고, 심문중에 케이가 할 말이 두렵다는 거라고 말한다.

 

 

 

 

 

드레드는 그게 뭔지 궁금하면서 얘기하라고 말한다. 앤더슨은 놈이 말하지 않아도 알아낼수 있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케이를 놓아준다. 앤더슨은 케이의 머리속으로 들어간다.

 

 

 

 

 

앤더슨은 케이가 원한다면 수갑은 풀어질거라고 말한다. 케이는 수갑을 풀고 앤더슨을 향해 총을 쏜다. 앤더슨은 해칠 생각을 한다고 실제로 다치지는 않는다고 말한다. 케이는 다른 방법이 있다면서 앤더슨의 옷을 벗긴다. 앤더슨이 자신도 게임이라면 할줄 안다고 말한다. 앤더슨은 아직 시작도 안했다면서 모든 정보를 알아낸다. 그러자 케이는 오줌을 싸버린다.

 

 

 

 

 

 

 

앤더슨은 피치트리스에서 메가시티 원의 모든 슬로모를 제조하고 있고, 마마가 생산과 유통 일체를 주관하고 있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흥미롭다고 말한다.

 

 

 

 

 

 

 

 


- 저지 지원군 -
저지 지원군이 피치트리스로 찾아와 벨을 누른다. 마마는 클랜을 칼로 위협하고 있고, 클랜은 저지에게 무슨일인지 묻는다. 지원군은 저지가 공격당한다는 신고가 접수되었다고 말한다. 클랜이 그런일은 없다면서 지금 전시 방어시스템을 점검하고 있다고 말한다.

 

 

 

 

 

저지는 점검을 중단하고 방어막을 열라고 말한다. 클랜은 76층에 화재가 있었고, 소프트웨어 오작동으로 문이 열리지 않는다고 말한다. 저지는 빨리 수습하지 않으면 공무집행방해로 처벌을 하겠다고 말한다. 처벌을 받으면 5년동안 아이소큐브에 수감될것이라고 말한다. 클랜은 처리하겠다고 말한다.

 

 

 

 

 

 


- 125층 -
드레드는 마마에 대한 정보도 얻었고 통제실에 신고도 했는데 이제 어떻게하면 좋은지 묻는다. 앤더슨은 수색대를 피해 옮겨 다니거나 아지트를 찾아서 방어해야한다고 말한다. 앤더슨이 지원군이 온다는 것 빼고는 변한게 없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방어하거나 숨는것 외에 마마를 찾아가서 공격하는것은 어떤지 묻는다. 앤더슨은 그렇게 할 수 있는지 묻는다. 드레드가 마마는 유죄이고 우리는 저지라서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앤더슨은 지원군이 올때까지 기다리는게 좋겠다고 말한다. 앤더슨은 자신의 선택이 틀렸는지 묻는다. 드레드는 초능력 뒀다가 뭐하냐면서 밖으로 걸어나간다.

 

 

 

 

 

저지를 발견한 적들은 바로 총을 쏘지 못하고 뒤따라 이동한다. 드레드는 안내단말기를 찾은뒤 도면을 확인한다. 앤더슨은 케이를 벽에 밀치고 도면을 바라본다. 그때 두놈이 나타나 총을 겨누면서 움직이지 말라고 말한다. 드레드는 왜 그래야하는지 묻는다. 그사이 케이는 뒤로 묶인 손을 빼낸뒤 앤더슨에게 접근한다. 드레드는 두놈에게 죽음과 소년용 큐브 중에 선택하라고 말한다.

 

 

 

 

 


케이가 앤더슨을 공격하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위쪽으로 도망친다. 드레드는 전기충격기를 두놈에게 쏜다. 드레드는 엘리베이터가 200층에 도착하는 것을 확인한다.

 

 

 

 

 

마마의 부하들은 금발 저지를 잡아왔다면서 좋아한다. 케이는 마마에게 어떻게 하면 좋을지 묻는다. 마마는 손대지 말라고 말한다. 마마는 이게 다 케이 때문이라면서 저지를 죽이거나 케이가 죽어버렸어야 했다고 말한다. 마마는 멍청하게 잡혀갔다면서 케이의 얼굴을 때린다. 마마는 케이를 죽이고 싶지만 부하들을 너무 많이 잃었다고 말한다.

 

 

 

 

 

마마는 앤더슨을 보면서 언젠가는 법무부가 저지들을 찾으러 올거라고 말한다. 마마는 저지의 시신이 25층과 슬로모 창고에서 발견되면 단속 왔다가 변을 당한 걸로 처리될거라고 말한다. 마마가 부하들에게 고문은 안된다고 지시한다.

 

 

 

 

 

클랜은 마마에게 놈이 돌아왔다고 말한다. 클랜은 저지가 단말기에 접속했고, 방송을 하면 단말기 위치를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피치트리스 주민에게 방송을 한다. 드레드는 이 빌딩도 법은 피할수 없고, 마마는 법이 아니라 자신이 법이라고 말한다. 드레드가 마마는 범죄자일 뿐이고 살인죄를 지었고, 슬로모라는 약물을 제조 및 유통한 범죄자이며 사형에 처해질거라고 말한다. 드레드가 자신을 방해하는 자는 범행 방조자로 간주하겠다고 말한다. 저지는 자신이 곧 찾아가겠다고 말한다.

 

 

 

 

 

클랜은 저지가 10층아래 남쪽 발코니 5번 단말기에 있다고 말한다. 마마의 부하들은 저지가 있는 곳에 도착해서 총을 쏜다. 놈들은 단말기 부스에는 저지가 없다는 것을 알게된다. 건너편에서 지켜보던 드레드는 적을 향해 소이탄을 쏜다. 놈들은 소이탄에 맞에 모두 불타 죽는다.

 

 

 

 

 

 


- 저지 지원군 -
케이는 놈을 어떻게 막을지 묻는다. 마마는 911에 신고 하라고 말한다. 또다른 저지 지원군이 피치트리스에 도착한다. 저지는 먼저온 저지에게 돌아가라고 말한뒤 건물안으로 들어간다. 저지가 건물안으로 들어오자 의료센터 직원은 밖으로 나온다.

 

 

 

 

 

저지는 어떤상황인지 묻는다. 저지는 영역싸움이 일어났는데 그 과정에서 저지들이 사망했다고 말한다. 의료센터 직원이 자신이 처음부터 지켜봤다고 말한다. 직원은 마마라는 조직 때문에 벌어진 일이라고 말한다. 직원은 저지 둘 중 하나는 아직 살아있다고 말한다. 저지가 증언할수 있는지 묻자 직원은 그렇다고 말한다. 옆에 있던 저지는 의료센터 직원에게 총을 쏜다.

 

 

 

 

 

저지 지원군은 200층으로 올라간다. 마마에게 대금은 백만 크레디트라고 말한다. 저지는 문제가 되는 저지를 알고 있다면서 백만 아니면 안된다고 말한다. 마마는 백만 크레디트를 주겠다고 말한다. 렉스가 카플란은 의뢰인을 보호하고, 찬, 알바레즈는 놈을 찾아 죽이라고 지시한다. 츠비르너가 신참은 어디에 있는지 묻고 죽이라고 말한다.

 

 

 

 

 

 

드레드는 마마의 부하들과 총격전을 하면서 이동하고 있다. 드레드는 반대편에서 다가오는 저지를 발견하고 신분을 밝히라고 말한다. 그는 9구역의 찬이고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찬에게 혼자왔는지 묻는다. 찬은 3인 팀이고 나머지는 뒤따라오고 있다고 말한다. 찬은 지원군이 왔으니까 진정하라고 말한다. 드레드는 신고할때 두명이라 했는데 왜 다른 저지에 대해서는 얘기안하는지 묻는다. 그러자 찬은 렉스에게 서두르라고 말한다. 드레드는 찬을 공격하여 제거한다. 렉스와 알바레즈는 찬이 쓰러지는 것을 발견한다.

 

 

 

 

 

 

케이는 앤더슨의 휴대품을 확인한다. 케이는 저지의 총을 갖고 싶었다면서 우리를 건들지 말았어야 했다고 말한다. 케이는 앤더슨이 저지로서의 자격이 부족해서 오늘 죽지 않았다면 내일 죽었을 거라고 말한다. 케이는 앤더슨에게 마지막으로 할말이 있는지 묻는다. 앤더슨은 내가 하려던 말인데 웃기다고 말한다. 케이는 앤더슨의 총으로 그녀를 쏘려고 한다. 그러자 ID인식 실패로 폭발한다. 앤더슨은 케이를 제거하고 문앞을 지키는 자들을 제거한다.

 

 

 

 

 


마마는 케이가 죽은것을 발견한다. 그러자 카플란은 마마에게 숨어 있으라고 말한다. 카플란은 자신은 신참 저지를 죽이러 가겠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슬로모 제조공장으로 들어가서 조직원을 제거한다. 총소리에 놀란 사람들이 도망을 치고 드레드는 주위를 살피면서 이동한다. 렉스와 알바레즈는 드레드 뒤를 쫓는다. 드레드는 요즘 저지 매수하는데 얼마가 드는지 묻는다. 렉스는 백만 크레디트를 4명이 나눠갖는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이제 셋남았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법을 배신하고, 도시를 배신하는 댓가 치고는 너무 적은거 아니냐고 묻는다. 렉스가 그런 소리는 신참에게나 하라면서 자신은 20년간이나 현장에서 일했다고 말한다. 렉스는 메가시티 원은 고기 가는 기계라고 말한다. 한쪽에 사람을 집어넣으면 고깃덩어리가 되어 반대족으로 나온다고 말한다. 렉스는 우리가 하는일은 기계를 돌리는 것 뿐이라고 말한다.

 

 

뒤쪽으로 돌아간 알바레즈가 드레드를 공격한다. 드레드는 남아있던 고폭탄으로 알바레즈를 제거한다. 렉스는 드레드에게 탄약떨어진 놈이 잘난채 한다면서 총을 쏜다.

 

 

 

 

 

앤더슨은 총을 겨누면서 이동하고 있다. 카플란은 앤더슨을 발견하고 지원군이 왔으니 총을 내리라고 말한다. 앤더슨은 초능력으로 그녀가 배신자인것을 알고 총을 쏜다.

 

 

 

 

 


드레드는 벽뒤쪽에 숨어서 적의 움직임을 확인한다. 렉스는 철갑탄으로 바꾼뒤 벽을 향해 총을 쏜다. 드레드는 총에 맞고 주저앉는다. 렉스가 다가와 총을 쏘려하자 드레드는 잠깐 기다리라고 말한다. 렉스는 지금 장난하는 거냐며 웃는다. 렉스는 저지 드레드가 몇초 더 살겠다고 기다리라고 애원하는 거냐며 비웃는다. 그때 앤더슨이 나타나 렉스를 총으로 쏴버린다.

 

 

 

 

 

 

드레드는 응급처치를 해야겠다면서 치료키트로 상처를 봉합한다. 드레드는 렉스의 몸에 남아 있던 탄창을 모두 회수하고 마마를 잡으로 이동한다.

 

 

 

 

 

드레드와 앤더슨은 클랜이 있던 방으로 들어간다. 앤더슨은 숨어 있는 클랜을 발견하고, 드레드가 클랜을 끌어낸다. 클랜이 자신은 무기도 없고 도와줄수 있다고 말한다. 클랜이 마마는 25cm나 되는 강철벽 위에 숨어 있고, 그곳은 암호 없이는 못들어 가는데 자신이 암호를 알고 있다고 말한다.

 

 

 

 

 

앤더슨은 클랜의 협조없이도 암호를 알아낼수 있다면서 클랜의 머리속을 확인한다. 앤더슨은 클랜이 피해자 인것을 알고 보내준다. 드레드가 범죄자를 돕는 것은 범죄라면서 불합격 처분으로 끝나지 않는다고 말한다. 앤더슨은 주무기를 잃었을때 이미 불합격이었다고 말한다. 앤더슨은 자신이 저지가 될 수 없다는 것은 초능력이 없어도 알 수 있다고 말한다.

 

 

 

 

 

 

앤더슨이 클랜은 피해자이고 자신이 아직 저지신분이니까 녀석을 보내줄 권한이 있다고 말한다. 앤더슨은 세상을 조금이나마 변화시킨거라면서 마마가 있는 곳의 암호는 '49436'이라고 말한다. 드레드는 앤더슨의 뒤를 따라간다. 앤더슨이 비밀번호를 입력하자 드레드는 문을 열고 들어간다. 두사람은 마마의 조직원을 하나씩 제거한다.

 

 

 

 

 

마마는 손목에 심장박동 폭탄 스위치를 설치하고 손을 든다. 숨어있던 마마의 부하들이 저지를 공격한다. 앤더슨은 총에 맞아 쓰러진다. 마마는 언젠가 이런날이 올 줄 알고 있었다면서 이 층 전체에 폭약을 설치해 놨다고 말한다. 마마는 50개층을 날려버릴수 있는 양이라고 말한다. 마마는 상부 50층이 나라가면 너머지도 끝이라고 말한다. 마마는 자신의 손목을 보이면서 심장 박동과 연동된 송신기라고 말한다. 마마는 심장이 멈추면 빌딩이 폭발하고 모두 재로 변한다고 말한다.

 

 

 

 

 

 

드레드가 협상은 없다면서 마마에게 사형을 선고한다. 드레드는 마마의 옆구리를 총으로 쏜다. 드레드가 이곳은 지상에서 1km 떨어진 곳이고 송신기의 유효거리가 콘크리트 빌딩 100층을 뚫을수 있을것 같은지 묻는다.

 

 

 

 

 

드레드는 확인해보자면서 마마를 끌고간다. 드레드는 마마에게 슬로모를 흡입시키고 아래층으로 던져버린다. 마마는 1층으로 떨어지고 심장박동이 멈추지만 폭탄은 터지지 않는다.

 

 

 

 

 

 

드레드는 앤더슨의 상처를 치료해주면서 1층으로 내려온다. 봉쇄되었던 피치트리스의 방호벽은 다시 열리고 저지들이 건물 안으로 들어온다. 드레드는 앤더슨에게 평가는 끝났다고 말한다. 앤더슨은 뱃지를 드레드에게 돌려주고 걸어간다. 수석저지는 드레드가 지원요청을 해서 확인차 왔다고 말한다.

 

 

 

 

 

 

 

수석저지는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드레드는 약물 단속을 했다고 말한다. 수석저지가 앤더슨의 평가는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드레드는 앤더슨을 바라보며 합격이라고 말한다. 수석저지는 그럴줄 알았다고 말한다.

 

 

 

 

 

 

 

드레드는 8억명이 폐허가 된 옛 세상과 새로 지어진 거대 빌딩 속에 살고 있다고 말한다. 혼돈 속에서 질서를 위해 싸우는 존재는 저지뿐이라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저지 드레드(Dredd)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저지 드레드(Dredd)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