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고 수익금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다. 이제는 결재수단을 추가해야 하는데 어느 은행으로 등록해야 할지 고민이 되었다. 오늘은 은행별 외화송금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비교해보고 외화통장을 개설해보자. 

 

 

 

 

 

 

 

애드센스 수익지급을 위한 외화통장 수수료 비교,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만들기

 

 

 

 

 

 

 

 

 

 

은행연합회에서 은행별 수수료 비교 

 

우리나라의 은행별 수수료를 한번에 비교하기 위해서 은행연합회 홈페이지로 이동하자. 현재 고민중인 곳은 국민은행, SC제일은행, 우체국의 수수료를 비교해보고 결정할 예정이다.

 

 

은행연합회 : http://www.kfb.or.kr/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은행업무정보 > 은행수수료비교 > 외완수수료 및 스프레드 > 외환수수료-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 > 은행 선택하여 검색' 순으로 하면 수수료를 비교해볼수 있다.

 

모든은행을 선택해서 검색해보았다. 모든은행들이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를 건당 10,000원을 받고 있다.

 

 

 

좀더 자세히 확인하기위해 은행별 홈페이지에서 수수료를 확인해보자.

 

 

 

 

 

 

 

 

국민은행 수수료 확인

 

국민은행 수수료를 확인해보자. 은행 연합회에서 확인한 수수료 내용은 건당 10,000원이다. 면제기준은 미화 100불 상당액 미만 또는 원화대가 매매금액 미화 2만불 상당액 초과되는 경우와 MVP스타 고객(ROYAL 스타 고객은 50%감면)일 경우이다. 애드센스는 100달러 이상 되었을때 지급해주기 때문에 국민은행으로 받을 경우에는 건당 10,000원의 수수료가 나가게 된다. 즉 수수료 면제를 받을 수 없다는 것이다.

 

 

국민은행 : https://www.kbstar.com/

 

 

홈페이지 > 개인 > 외환 > 하단 외환포탈 이용안내 > 거래수수료 안내 를 클릭하면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다.

 

 

 

외화 타발 송금 수수료는 건당 10,000원으로 나와있다.

 

 

 

 

 

 

 

 

 

 

 

SC제일은행 수수료 확인

 

은행연합회에서는 SC제일은행 수수료도 건당 10,000원으로 나와있다. 300달러 미만은 수수료 면제라는 조건이 자세히 나와 있지 않으니 SC제일은행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수수료를 확인해보자.

 

 

 

 

 

 

 

홈페이지에서 외환 > 하단 수수료안내 > 외화관련 > 환전/송금관련 수수료를 클릭해보자.

 

 

 

 

 

SC제일은행은 타발송금 수수료는 건당 10,000원 이지만, USD 300 미만은 면제라고 자세히 나와있다.

 

 

 

 

 

 

 

 

 

우체국 수수료 확인

 

이제 우체국의 수수료에 대해 알아기 위해 홈페이지로 이동해보자.

 

 

우체국예금보험 : https://www.epostbank.go.kr/

 

 

홈페이지에서 개인 > 예금 > 외환 > 해외송금 > 인터넷 SWIFT 송금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 SWIFT 송금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우체국 인터넷 SWIFT 송금의 경우, 해외에서 한국으로 송금할때 동일자, 동일 수취인 기준 1일 미화 20,000불(한화 2,000만원) 까지 송금할 수 있고, 수수료는 건당 5,000원 이다.  한번의 고액 거래에 5,000원 수수료면 저렴하다. 고수익을 내고 있는 블로거라면 우체국 거래도 고려해 볼만 하다.

 

 

 

 

 

해외에서 우체국 계좌로 송금 시 해외송금인에게 알려주어야 할 정보

중계은행 : SHINHAN BANK
중계은행 SWIFT : SHBKKRSE
수취은행 : KOREA POST OFFICE
수취은행주소 : SEOUL SOUTH KOREA
수취인 계좌번호 : 송금받으실 분 계좌번호
송금받으실 분의 영문성명 : 예시 : HONG GIL DONG
연락 가능한 수취인 전화번호 : 예시 : 82-10-0000-0000

 

 

 

참고로 우체국은 외화통장이 따로 없다.일반 우체국 예금통장으로 원화로 환전된 돈이 입금이 된다. 그리고 환율은 입금되는 날에 따라 적용이 된다.

 

 

 

 

 

 

은행별 수수료 비교 결과

 

 

1. 보통 이용하는 주거래은행(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등)에서는 건당 10,000원에 해당하는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 100달러 미만의 금액에 대해서만 수수료 면제를 해주고 있다. 애드센스는 100달러 이상일때 송금해주기때문에 면제받을 수가 없다.

 

2. SC(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의 경우는 건당 10,000원의 수수료가 있지만, 300달러 미만일때 수수료가 면제된다. 이점 때문에 사람들이 구글 애드센스 수익 거래은행으로 SC제일은행을 선택하고 있다.

 

3. 우체국과 카카오뱅크는 100달러 이상의 금액은 수수료 5,000원 지불하지만 다른 은행보다는 저렴하다. 애드센스의 수익이 300달러 이상의 고액이라면 고려해 볼만하다.

 

애드센스 수익은행 서택 1순위는 SC제일은행, 2순위는 우체국, 카카오뱅크 라는 결론이 나온다. SC제일은행에서 소득을 받다가 애드센스 소득이 300달러 이상이 될때는 우체국으로 변경하면 된다.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만들기

 

은행별 수수료를 확인해보고 SC제일은행을 선택하였으니 이제는 통장을 만들어야 한다. 기존에 SC제일은행 입출금통장이 있다면 외화통장만 개설해도 되지만, 없다면 입출금통장도 개설하는 것이 사용하기 편할 것이다.

 

 

외화통장 만들때 필요한 서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하나)
-재직증명서(입출금통장 개설시)

 

 

요즘 은행에서 신규로 통장개설하는 것이 어렵다고 한다. 외화통장은 신분증만 있으면 개설할 수 있는데, 입출금통장은 증빙서류를 제출해야지만 만들수 있다. 증빙서류로는 재직증명서, 근로소등원천징수영수증, 급여명세표 등이 필요하다.

 

 

입출금통장은 두드림 통장(SC제일은행 자유 입출금 통장)이 적당한것 같다. 입출금통장은 달러를 원화로 환전하고 송금하기 위해서 필요하다. 입출금통장이 없다면 은행에 방문해서 환전해야 한다.

 

 

두드림 통장은 조건없는 무제한 수수료 면제라는 장점이 있다.

 

 

전국 모든 은행 자동화기기(CD/ATM) 출금수수료 면제
영업시간 외 당행 자동화기기를 통한 출금수수료 면제
전자금융 거래수수료 면제
납부자 자동이체 수수료 면제

 


원화로 환전한 돈을 두드림통장에서 주거래 은행으로 송금하는데 수수료가 면제된다. 원화로 환전한 돈을 찾을때마다 수수료 면제의 장점이 있으니 외화통장+두드림통장 개설을 추천한다.

 

 

 

SC제일은행 : STANDARD CHARTERED FIRST BANK KOREA

SWIFT CODE : SCBLKRSE

 

 

 

SWIFT CODE는 통장 첫장 아래쪽에 나와있다. 이제 외화통장도 개설했으니 애드센스 지급계좌 등록만 하면 된다.

 

 

 

 

 

 

 

지금까지 우리나라의 은행별 외화송금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았다. 수수료에 대한 금액문제는 무시할수 없는 부분이다. 애드센스 초기 수익입금 통장은 SC제일은행 외환통장을 추천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