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헬보이(Hellboy)는 다크호스 코믹스 원작을 영화화한 것으로 이전에 개봉했던 헬보이 시리즈(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와는 별개로 리부트된 작품이다.

 

피의 여왕 니무에(밀라 요보비치)가 아서왕에게 패하고 7조각으로 나뉘어 봉인이 된다. 헬보이에게 원한이 있던 짐승은 복수를 위해 니무에를 부활시키려 한다. 헬보이(데이빗 하버)는 오시리스 클럽의 요청을 받고 찾아가는데 공격을 받는다. 앨리스(사샤 레인)의 도움을 받아 치료를 받는다. 니무에의 조각이 사라진것을 알게된 BPRD(초자연 현상 연구 방위국)에서는 이를 막기위해 단서를 찾는다. 그러던중 헬보이는 바바야가의 소환을 받고 니무에가 펜들힐에 있다는 정보를 듣고 벤 다이미오(대니얼 대 킴), 앨리스와 함께 찾아간다. 니무에와 싸우던중에 앨리스가 부상을 입고 위험한 상황이 된다. 헬보이는 앨리스를 살리기 위해 멀린을 찾아간다. 헬보이는 그곳에서 충격적인 자신의 미래를 보게 된다. 니무에는 영국 전역에 전염병을 퍼트리고, BPRD의 본부를 공격한뒤 브룸 박사(이안 맥쉐인)를 잡아간다. 브룸 박사가 잡혀간것을 알게된 세사람은 니무에가 있는 성당으로 찾아가 싸우지만 브룸박사가 죽고만다. 헬보이는 엑스칼리버 검을 뽑지만 예언에 휘둘리지 않고 니무에를 제거하고 세상을 구한다는 내용이다.

 

쿠키영상에서는 바바야가가 헬보이의 눈을 빼앗기 위해 누군가에게 시키는 장면이 나온다. 청불이다 보니 잔인하고 사실적인 표현이 많다.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헬보이 시리즈와는 차이가 있지만, 그럭저럭 볼만한 킬링타임용 영화였다.

 

 

 

 

 

지옥이 열리고 악마가 세상을 구할 것이다.
▶ B.P.R.D(Bureau of Paranormal Research & Defence) : 초자연 현상 연구 방위국

 

 

 

 

 

 

 

 

 

 

 

 

영화 헬보이(Hellboy,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쿠키영상

 

 

 

 

2019년 4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183

 

 

 

 

 

 

 

헬보이(Hellboy)

 

 

- 2019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19.04.11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121분
- 감독 : 닐 마샬
- 출연 : 데이비드 하버, 밀라 요보비치, 이안 맥쉐인, 대니얼 대 김

 

 

데이빗 하버(헬보이 역)
밀라 요보비치(피의 여왕 니무에 역)
이안 맥쉐인(브룸 박사 역)
대니얼 대 킴(벤 다이미오 역)
사샤 레인(앨리스 모나한 역)
페넬로페 미첼(가네이다 역)
토마스 헤이든 처치(랍스터 존슨 역)
소피 오코네도(레이디 해튼 역)
크리스티나 크레브(레니 리펜슈탈 역)
브라이언 글리슨(멀린 역)
앨리스태어 페트리(애덤 글라렌 경 역)
마리오 데 라 로사(에스테반 루이즈/카마조츠 역)

 

 

 

 

 

 

 

 

 

 

 

 

 

 

 

 

 

헬보이(Hellboy) 줄거리

 

 

- 펜들힐 -

서기 517년 암흑시대, 영국에서는 인간과 마물의 싸움이 그치지를 않았고, 인간에 대한 보복으로 마녀 비비안 니무에(밀라 요보비치)는 역병을 퍼뜨려 인류를 멸종으로 내몰았다. 펜들힐에 있는 고대 오크나무 아래로 아서왕과 멀린(브라이언 글리슨)이 니무에에게 항복하러 간다. 하지만 아서는 마물과의 공존을 믿지 않았고, 니무에의 최측근 마녀 가네이다의 도움으로 니무에를 기습한다.

 

 

 

 

 

니무에는 인간의 무기로는 자신을 죽일 수 없다고 말한다. 아서왕이 엑스칼리버를 뽑자 니무에는 역병을 내뿜으며 공격한다. 아서왕은 전설의 검으로 단번에 니무에를 베고 조각내어 상자에 넣는다. 멀린은 성수로 봉인하면서 신을 섬기는 자만이 봉인을 풀 수 있다고 말한다. 아서는 기사들에게 상자들을 아무도 못찾을 곳에 묻도록 지시한다.

 

 

 

 

 


- 현재, 티후아나 -
헬보이(데이빗 하버) 루이즈 요원을 찾기위해 티후아나에 도착한다. 브룸 박사(이안 맥쉐인)는 3주전에 뱀파이어 소굴 조사하라고 보낸 후에 소식이 끊겼다고 말한다. 헬보이는 믿을만한 정보원한테 제보받고 온거라고 말한다. 브룸 박사는 간닫한 구출작전으로 일 키우지 말고 찾으면 연락하라고 말한다.

 

 

루이즈(마리오 데 라 로사)는 링 위에서 가마조츠라는 이름으로 레슬링을 하고 있다. 루이즈는 헬보이를 발견하고 초자연 현상 수사관이 이곳에 왔다고 소개한다. 루이즈는 헬보이에게 링위로 올라오라고 말한다. 헬보이가 같이 돌아가자고 말하자 루이즈는 올라와서 데려가보라고 말한다.

 

 

 

 

 

루이즈는 헬보이를 죽이기 위해 훈련중이라며 헬보이를 공격한다. 헬보이가 루이즈의 손을 잡자 루이즈는 변하기 시작한다. 헬보이가 루이즈에게 정신차리라며 가면을 벗긴다. 그러자 루이즈는 변한뒤 헬보이를 공격한다. 헬보이는 루이즈를 집어던진다. 에스테반 루이즈는 기둥에 몸이 찔리면서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루이즈는 헬보이의 정체를 알고 있다며 '아눙 운 라마'라고 말한다. 결국 어느 편을 선택할지 알고 있다고 말한다. 루이즈는 끝이 오고 있다는 말을 하고 죽는다.

 

 

 

 

 

헬보이는 파트너의 죽음을 슬퍼하며 술집에서 술을 마시고 있다. 요원들은 브룸박사가 데려오라했고 중요한 일이라고 했다고 말한다.

 

 

 

 

 


- 콜로라도 -
헬보이는 요원들과 함께 BPRD(초자연 현상 연구 방위국)에 도착한다. 헬보이는 자라난 뿔을 잘라내고 다듬는다. 브룸 박사는 한군데 빠뜨렸다며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브룸박사는 뿔을 다듬으며 루이즈 때문에 힘든것은 알지마 그게 우리 일이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자기가 루이즈를 죽였고, 혹시 몰라서 과달루페 성당 옆에 땅을 5미터나 파고 묻었다고 말한다. 브룸 박사는 구원의 여지가 없는 마물로 변했다고 말한다. 헬보이는 루이즈의 마지막 말이 '끝이 오고 있다'였는데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브룸박사는 종말론자들의 헛소리라고 말한다.

 

 

 

 

 

 

브룸 박사는 '오시리스 클럽'을 기억하는지 묻는다. 1866년에 생긴 영국 오컬트 조직으로 라의 헬리오픽 형제단 멤버들이 만들었다고 말한다. 헬보이는 라를 지하세계에서 봤는데 너무 들이댄다고 말한다. 브룸 박사는 우리처럼 마물과 싸우는 사람들이라 오랜 관계를 유지하는 친구라고 말한다. 브룸 박사는 그 친구들이 커다란 문제가 있어서 헬보이에게 도움을 청했다고 말한다.

 

 

 

 

 

 


- 바바야가의 집 -
돼지는 헬보이가 자신이 가질 인생을 빼앗고 끔찍한 몸 속으로 쫓아냈다고 말한다. 돼지는 헬보이를 죽이기위해서 살고있다고 말한다. 바바야가는 자신도 헬보이에게 당한 몸이라 그 고통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돼지를 여기로 소환했다고 말한다. 바바야가는 니무에가 있는 곳을 알고 있는데 아직 살아있으니 부활시키라고 말한다. 그러면 니무에가 복수를 위한 힘을 줄거라고 말한다. 바바야가는 쉽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돼지는 원래 힘만 회복하면 된다고 말한다. 바바야가는 결국 자신의 뜻을 이루고 헬보이는 대가를 치루게 될거라고 말한다.

 

 

 


- 영국 -

헬보이는 영국에 도착하여 오시리스 클럽을 찾아간다. 애담 글래렌 경(앨리스테어 페트리)은 헬보이와 인사를 하고 에드윈 카프 박사와 어거스트 스웨인을 소개한다. 애덤은 브룸과는 오랜 사이이고 오시리스 클럽은 영국사의 비밀을 보존해온 곳이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역사강의는 그만하고 본론으로 들어가자고 말한다.

 

 

 

 

 

직접 보여주겠다며 비밀문으로 헬보이를 안내한다. 거인들이 한때는 영국을 지배했고, 종종 무덤에서 일어나 소란을 피우는데, 그때 와일드 사냥단을 꾸린다고 말한다. 헬보이는 사냥 전문가 같은데 왜 자기를 불렀는지 묻는다. 애덤이 한두놈은 가능하지만 3놈일때는 얘기가 다르다고 말한다. 애덤은 간단하게 생각할 문제가 아니고 '자이간텀 모티스'들은 끔찍한 놈들이라고 말한다.

 

 

애덤은 브룸박사가 43년 사냥때 손님으로 왔었다며 사진을 보여준다. 헬보이는 어제 찍은 사진 같다고 말한다. 레이디 엘리자베스 해튼(소피 오코네도)가 다 이유가 있다며 나타난다. 해튼은 브룸 교수를 포함해서 넷이 있었고, 전쟁직전이었다고 말한다. 해튼은 그날 밤 접촉한 영은 정말 강력했고 뭔가 다가오고 있다고 경고를 해주었다고 말한다. 우리는그것을 파괴하도록 선택된 자들이라 임무를 위해 아주 천천히 늙게 되었다고 말한다.

 

 

 

 

 

헬보이는 그 무언가가 나타났는지 묻는다. 해튼은 헬보이가 나타났다면서 헬보이가 세상에 오던날 자신도 있었다고 말한다. 해튼은 2차대전이 끝나가고 있었고, 독일은 최후의 수단으로 강령술사 그리고리 라스푸틴을 불러왔고, 스코틀랜드 어느 섬에서 고대 오컬트 의식을 했다고 말한다.

 

 

 

 

 

그들의 계획대로 되지 않았고 강령술사를 죽이려할때 나치 헌터 랍스터가 연합군과 기습을 한다. 랍스타와 연합군이 독일군을 모두 체포하고, 연합군측에 있던 브룸박사와 해튼은 섬에 도착한다. 브룸 교수와 해튼은 지옥의 끝에서 소환된 마물을 없애기 위해 섬을 둘러본다. 그때 어린 헬보이가 모습을 드러낸다.

 

 

 

 

 

 

해튼이 라스푸틴은 헬보이를 무기로 쓰려고 소환했지만 브룸박사는 인내와 이해로 선한쪽으로 돌려놓았다고 말한다. 해튼은 우리가 보지 못한 잠재력을 보고 아들로 키운거라고 말한다. 애덤이 사냥단은 내일 새벽에 모여 출발할것이니 가서 쉬라고 말한다.

 

 

 

 

 


- 성 세바스찬 수도원 -
종이 울리고 수도자들은 묵언수행을 하고 있다. 돼지는 문을 부수고 들어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돼지는 자신에게 달려드는 수도자들을 모두 죽이고 한명을 붙잡는다. 돼지는 그것이 어디에 있는지 묻고, 그 장소까지 끌고 간다. 돼지는 벽을 허물고 안으로 들어간다. 돼지는 수도자에게 봉인을 풀라며 주문을 외우라고 시킨다. 돼지는 수도자를 죽이고 직접 주문을 열어 상자를 연다. 상자안에는 니무에의 머리가 있다. 니무에는 눈을 뜬다.

 

 

 


- 오시리시 클럽 -
사냥꾼들은 기사 복장을 하고 있다. 애덤은 선대 사냥꾼들을 기리는 전통이라고 말한다. 기사단은 현대적으로 개조한 창을 가지고 말을 타고 사냥을 나간다. 사냥꾼들은 거인이 다녀간 흔적을 발견한다. 애덤은 흔적을 보고 사냥꾼들을 데리고 강쪽으로 이동한다. 애덤은 거인이 다리로 건너올거라며 여기서 잡는다고 말한다.

 

 

 

 

 

 

그때 뒤쪽에 있는 사냥꾼이 헬보이를 창으로 찌르면서 공격한다. 헬보이는 사냥꾼들의 공격을 받으며 다리에서 뛰어 내린다. 헬보이는 사냥꾼의 집중공격을 받는다. 애덤은 수백년을 이어온 거인 사냥인데 헬보이의 도움이 필요할줄 알았냐면서 전기로 공격한다.

 

 

 

 

 

애덤은 레이디 해튼이 미래를 보고 헬보이를 죽이라고 했을때 자신은 망설였다고 말한다. 애덤은 브룸이 헬보이의 잠재력을 확신하고 있었고, 활약도 훌륭했다고 말하면서 전기의 출력을 높인다. 애덤은 브룸의 실수를 대신해서 과거의 실수를 바로잡겠다며 칼을 뽑는다. 애덤이 헬보이를 죽이려할때 애덤은 거인의 공격을 받고 죽는다.

 

 

 

 


니무에는 TV를 보고 있고 돼지는 니무에의 조각을 찾아 돌아온다. 돼지는 자신의 모습을 원래대로 바꿔줄수 있는지 묻는다. 니무에는 약속을 지킬테니 마지막 상자를 가져와서 완전하게 부활시키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강에서 나와 창을 뽑는다. 헬보이는 비명소리를 듣고 거인들의 숫자를 확인하는데 두놈 뿐인다. 그때 뒤쪽에 있던 거인이 헬보이를 공격한다. 헬보이는 거인의 공격을 피해 도망치면서 나무를 뽑아 던진다. 헬보이는 거인 한놈을 다른 거인을 이용해 제거한다. 헬보이가 땅으로 내려오자 다른 한놈이 헬보이를 멀리 날려버린다.

 

 

헬보이는 거인의 얼굴을 때리고 비틀거리는 놈을 제거한다. 마지막 남은 거인이 헬보이를 공격한다. 헬보이는 도끼를 부러뜨리고 거인을 넘어뜨린다. 헬보이는 바닥에 떨어진 거인의 칼을 들고 거인을 제거한다. 자동차 한대고 도착하고 헬보이는 의식을 잃으며 쓰러진다. 차에서 내린 여자는 헬보이를 차에 태우고 돌아온다.

 

 

 

 

 

헬보이는 소파에서 깜짝 놀라며 일어난다. 앨리스 모나한(사샤 레인)은 헬보이의 상처를 확인하는데 깨끗하게 나았다.

헬보이는 이곳이 어딘지 묻는다. 앨리스는 아침식사가 필요해 보이는 얼굴이라며 자리에 앉으라고 말한다. 엘리스는 4명이서 함께 벤으로 옮겼다고 말한다.

 

 

 

 

 

헬보이는 그녀가 꼬마 앨리스 모나한이라는 것을 기억한다. 앨리스는 죽은 아빠 엄마때문에 알게되었다고 말한다. 지금도 기회가 있을때 헬보이를 죽여야 한다는 얘기를 한다고 말한다. 헬보이는 왜 죽어야 하는지 묻는다. 앨리스는 종말 오고 있는데, 헬보이가 불러온다고 말한다. 헬보이는 예언처럼 친구가 해준 얘기를 말한다.

 

 

 

 

 

앨리스가 망자들은 악마라고 겁내지만 자신은 헬보이를 잘안다며 식탁 밑으로 숙이라고 말한다. 잠시뒤 군인들이 창문과 문으로 진입한다. 헬보이가 군인을 때리고 제압한다. 그때 브룸박사가 집안으로 들어와 아들을 부른다.

 

 

 

 


브룸박사는 헬보이가 거인들과 싸운 현장을 수습하면서 걱정했다고 말한다. 헬보이는 뒤통수 맞는것 보다 뒤통수 후려맞는게 더 아프다고 말한다. 브룸 박사는 오시리스 클럽이 아들을 노릴 줄은 몰랐다고 말한다. 헬보이는 진짜 어이없는것은 브룸박사가 어린 자기를 죽이려고 섬에 갔었던 거라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레이디 해튼이 자신이 모르던 가족사를 얘기해 주었다고 말한다.

 

 

 

 

 

브룸 박사는 지금 그럴때가 아니라며 M-11 특수작전 책임자 벤 다이미오(대니얼 대 킴) 소령을 소개해준다. 벤 다이미오는 괴물과 싸우지 괴물과 함께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브룸 박사는 영국이니까 합동작전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헬보이가 혼자서 할수 있다고 말하자 브룸 박사는 성 세바스찬 성당이 공격당했는데 니무에의 상자를 하나 도둑 맞았다고 말한다.

 

 

브룸박사는 '피의 여왕'이라 불리는 5세기 불사신 마법사인데 역병으로 영국 전체를 지워버릴뻔한 여자인데 이번에는 전세계가 당할지 모른다고 말한다. 벤은 아서왕이 엑스칼리버로 조각 내서 여러개의 상자에 넣고 전국에 숨겼다고 말한다. 브룸 박사는 오시리스 클럽이 30년대에 하나 발견하고 자기들의 수집품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말한다.

 

 

헬보이는 클럽으로 돌아가서 상자를 찾고, 어떤놈이 되살리려는지 알아낸뒤에 복수를 하자고 말한다. 벤은 그게 중요한게 아니라며 상자를 발견하면 헬보이를 우리에 넣어서 돌려보내겠다고 말한다.

 

 

 

 

 

앨리스는 벤에게 기물파손에 대해 100만파운드롤 보상하라고 말한다. 앨리스가 차에 타려하자 벤은 군사작전이라고 말한다. 헬보이가 앨리스는 자신이 믿는 유일한 사람이라며 자기를 데려가려면 앨리스도 같이 가야한다고 말한다. 브룸 박사는 헬보이에게 새 장난감이라며 가방을 건네준다. 브룸 박사는 니무에의 나머지 조각 위치를 찾아보겠다고 말한다.

 

 

 

 

 

 

 

 

 

 

 

 

 

 

벤은 앨리스와 헬보이를 데리고 이동한다. 브룸 박사가 준 상자안에는 권총이 들어 있다. 헬보이는 진짜아빠가 아니라서 찔려서 주는거라며 어떤 아빠들은 레고를 사준다고 말한다. 클럽에 도착하고 앨리스는 머리를 감싸며 고통스러워한다. 앨리스는 끔찍한 일이 벌어졌다고 말한다. 자동차가 멈추고 헬보이와 군인들은 클럽안으로 들어간다.

 

 

 

 

 

앨리스는 망자의 비명소리를 듣고 고통스러워한다. 클럽안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죽어 있다. 벤은 소리가 나는 쪽으로 달려간다. 그곳에는 레이디 해튼이 죽어있다. 헬보이는 앨리스에게 무슨 소리가 들리는 묻는다. 헬보이는 어떻게 된건지 물어보고 싶다며 해튼의 영혼에 접촉할 수 있는지 묻는다.

 

 

 

 

 

 

앨리스는 나가는게 좋을 거라고 말한다. 벤은 남아 있겠다고 말하고 지켜본다. 앨리스는 해튼의 머리를 그녀를 불러낸다. 레이디 해튼은 니무에가 돌아왔다고 말한다. 헬보이가 그것은 알고 있다면서, 그래서 오시리스가 자신을 죽이려 했는지 묻는다.

 

 

 

 

 

해튼이 인간은 어둠으로 떨어질 것이고 어둠에 사는 것들이 돌아올 것이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자기와 관계있는 예언을 해달라고 말한다. 해튼은 그 여왕이 왕을 찾아서는 안되고 니무에게 완벽히 부활하면 진정한 운명이 밝혀질 것이라고 말한다. 해튼은 말을 하다가 고통스러워하며 사라진다.

 

 

헬보이는 소리를 듣고 달려간다. 맷돼지는 상자를 들고 나가려한다. 헬보이는 아는놈이라며 돼지를 공격한다. 돼지는 니무에에게 도와달라고 소리지른다. 그러자 니무에가 나타난다. 니무에는 이런 존재는 처음 본다면서 강력한 힘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헬보이가 총을 뽑으려 하자 니무에는 우리가 적이 될필요는 없다고 말한다. 니무에가 그날 이오면 우리는 영웅으로 추앙받을 거라고 말한다. 니무에는 함께 에덴을 세우자면서 헬보이의 손을 잡는다. 벤이 헬보이를 부르자 니무에는 사라지고 헬보이는 니무에를 향해 총을 쏜다. 벤은 고통스러워하며 자신의 다리에 주사를 놓는다.

 

 

 

 

 

헬보이는 군인들에게 그 놈을 잡았는지 묻는다. 군인은 그놈이 너무 빨라서 재대로 보지도 못했다고 말한다. 벤은 헬보이에게 본것을 얘기해달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돼지머리를 한놈은 그루아각이라고 말한다. 앨리스는 정말인지 묻는다. 벤이 그루아각이 누군지 묻는다.

 

 

 


- 1992년 -
헬보이는 앨리스가 아기일때 일을 얘기한다. 요정들은 아기 훔치는 것을 좋아하는데, 아기를 훔치고 나면 바꿔친 가짜 아기를 그자리에 둔다고 말한다. 앨리스 엄마는 똑같이 생겼지만 딸이 아니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앨리스를 보면서 얘기를 하고, 앨리스가 딱 좋아할 물건을 가져왔다면서 말굽을 꺼낸다. 그러자 아기가 울기 시작한다.

 

 

 

 

 

앨리스 아빠는 뭐하는 짓인지 묻는다. 헬보이가 놈들은 쇠를 싫어한다면서 아기의 발을 잡고 들어올린다. 그러자 변장하고 있던 돼지는 헬보이를 공격하며 도망친다. 돼지는 아기를 데려오겠다며 놔달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믿고 싶지만 자기는 호구가 아니라고 말한다. 돼지는 헬보이를 공격하고 벽난로로 도망친다. 헬보이는 당장 아기를 데려오지 않으면 요정놈들은 피눈물 흘릴거라고 소리지른다. 한참뒤 초인종이 울리고 문밖을 확인는데, 앨리스가 놓여있다. 돼지는 헬보이와 마주치지 않게 도망친다.

 

 

 

 

 

앨리스가 운명은 돌고돌아 찾아오는거라서 언제까지 피할수는 없다고 말한다. 헬보이가 운명은 우연이란 말을 포장한 단어라고 말한다. 앨리스는 함부로 얘기하지 말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피의 여왕도 그런얘기를 했다고 말한다. 벤은 어떤 요정이 그일때문에 열받아서 복수하려는 거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피의 여왕이 그 돼지를 이용하는 것일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헬보이는 니무에가 괴물들을 어둠 밖으로 꺼내주려는 거라고 말한다. 벤은 니무에가 또 인류를 쓸어버릴 생각인것 같다고 말한다. 헬보이가 우리는 그 여자를 모르니까 장담하지 말라고 말한다. 벤은 대원들을 모아 런던으로 돌아간다.

 

 

 

 


돼지는 니무에 조각을 연결하는 의식을 지켜본다. 니무에는 1500년간 갇혔던 고통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라며 고통을 참는다. 돼지는 여왕을 섬기려고 사는 놈이라고 말한다. 니무에는 돼지가 헬보이한테 복수하려고 자신을 섬기는것을 안다면서 왜 그렇게 한이 맺혔는지 묻는다.

 

 

돼지는 헬보이가 쇠로 지지고 나락으로 떨어뜨렸다고 말한다. 사람이 될 수도 있었는데 되지 못하고 이런 몸이 되었다고 말한다. 행복한 삶을 살수 있었는데 헬보이가 빼앗아갔다고 말한다. 의식이 끝나고 니무에는 일어나 더 큰영광으로 이어지는 새로운 길이 보이는데 헬보이가 열쇠라고 말한다. 돼지은 어떻게 하려는 것인지 묻는다. 니무에는 돼지에게 마지막 임무를 완수하고 돌아오라고 말한다.

 

 

벤은 헬보이와 앨리스와 함께 피쉬앤칩스 가게에 도착한다. 벤은 헬보이와 앨리스를 다른 요원에게 맡기고 떠난다. 가게를 지키는 해르커 부인은 두사람의 신분증 검사를 한다. 요원들은 이곳이 공습 대피소였는데 전후에 새단장을 했다고 말한다.

 

 

 

 

 

 

브롬 박사는 니무에에 대한 자료를 확인하고 있다. 박사는 니무에에 관한것은 이게 전부라고 말한다. 브롬 박사는 모든 정황을 볼때 완벽한 몸이 되기 전에는 힘이 돌아오지 않는다고 말한다. 헬보이가 오시리스 친구들은 다 죽었다고 말하자 브롬 박사가 마녀를 찾지 못하면 훨씬 더 많이 죽는다며 책을 뒤져서 묻혀 있는 곳을 찾아보라고 말한다.

 


벤은 총포상을 찾아간다. 벤 다이미오는 거의 불사신 같은 놈인데 효과가 있는지 묻는다. 직원은 유다의 은전과 성 도미니크의 피를 섞고 교황에 축복했으니까 반드시 통할 거라고 말한다. 직원은 총을 건네주면서 친구가 악의 편이라고 장담할 수는 없다고 말한다. 벤은 군인이 되기 전에 보험사에 있었다며 사람은 거짓말을 하지만 숫자는 거짓말을 안한다고 말한다. 벤은 헬보이는 존재 자체가 모순이고 본성 속의 괴물을 거부할 수는 없다고 말한다. 벤은 악감정이 아니라 단순한 계산이라고 말한다. 직원은 심장이나 뇌 쪽으로 쏘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니무에를 찾은 다음에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브룸박사는 불타는 정의의 주먹으로 벌을 줄거라고 말한다. 헬보이가 그다음에는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앨리스가 니무에게 다시 못돌아오게 만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헬보이가 다음은 뭐냐고 묻는다. 브룸 박사가 세상은 멀쩡히 돌아가고 우리는 차나 마시면 된다고 말한다.

 

 

 

 

 

브룸박사는 헬보이에게 할말 있으면 하라고 말한다. 헬보이가 인간의 도덕적 우위는 자기들의 헛소리라고 말한다. 브룸박사가 여기는 BPRD, 최후의 방어선이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선은 다시 그으면 된다고 말한다. 헬보이는 만약 인간이 마녀나 악마를 죽이는데 환장하지 않았다면, 마녀나 악마도 인간들을 놔뒀을지 모른다고 말한다. 브룸 박사는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말한다.

 

 

 

 

 

헬보이가 닥치는대로 죽이는것은 답이 아니라며 다른 방법이 있을거라고 말한다. 헬보이를 지켜보던 브룸박사는 니무에에게 넘어간거냐고 묻는다. 헬보이는 화를 내면서 자신을 받아준 이유가 뭔지 묻는다. 헬보이는 자기를 죽이러 왔다가 왜 마음이 바뀌었는지 묻는다.

 

 

 

 

 

브룸 박사는 헬보이 때문이라고 말한다. 헬보이 10살때는 총을 사주고 트롤떼 사냥하라고 바트빌둥겐에 보냈다고 말한다. 브룸 박사가 우리는 보드게임도 안했고, 같이 낚시도 안갔고, 풋볼, 야구도 안했다고 말한다. 헬보이는 아빠가 자기를 무기로 만들었다고 말한다. 그러자 브룸 박사는 헬보이 다운 모습으로 크길 원했을 뿐이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자기를 사랑한다면 자기를 죽이려는 놈들에게 말이나 해달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화를내면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간다. 하지만 엘리베이터는 아래층으로만 내려간다. 잠시뒤 어두워지면서 엘리베이터가 멈춘다. 헬보이가 문을 열고 나가는데 안개낀 숲속이다. 집이 헬보이 쪽으로 걸어온다. 헬보이가 문앞에 올라서자 집은 공중으로 떠오른다. 헬보이는 문을 열고 집안으로 들어가 바바야가를 부른다. 헬보이는 왜 자신을 소환한것인지 묻는다.

 

 

 

 

 

바바야가는 헬보이가 자신의 한쪽눈을 이렇게 만들었다고 말한다. 헬보이는 바바야가가 스탈린의 유령을 부할시키려고 해서 그랬고, 막으려면 어쩔수 없었다고 말한다. 바바야가는 배고픈것 같아서 만찬을 준비했으니 앉아서 먹으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식탁의 음식이 두명이 먹기에는 너무 푸짐하라도 말한다. 바바야가는 그녀의 귀환을 박수로 축하해야한다고 말한다. 바바야가는 그녀의 세상에서 헬보이는 영웅이 될 것이고 적들의 뼈로 조각상을 세울거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그만 가봐야 겠다면서 일어난다. 바바야가는 헬보이를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대신에 헬보이이 노란눈을 달라고 말한다. 바바야가는 니무에의 부활이 끝나면 역병이 인간들을 쓸어버릴 것이라 시간이 없다고 말한다. 헬보이는 니무에거 어디에 있는지 말하면 주겠다고 말한다. 바바야가는 신성한 거래고 한반 맺으면 깰수 없다고 말한다. 바바야가는 키스도장을 찍으면 된다며 헬보이에게 키스한다.

 

 

바바야가는 펜들힐로 가라고 알려준다. 니무에가 힘을 되찾으려면 피를 되찾아야 하는데 자정까지 가야한다고 말한다. 바바야가는 어느쪽 눈을 줄거냐며 연장을 잡는다. 헬보이는 언제주겠다는 약속은 안했으니 쓰다가 질리면 주겠다고 말하고 나가려한다. 화가난 바바야가는 헬보이를 공격한한다. 헬보이는 바바야가가 애들을 잡아 먹었다며 주먹으로 때리려한다.

 

 

바바야가가 주문을 외우자 집은 기울어지고 헬보이는 입구로 미끄러진다. 바바야가는 헬보이가 자신을 속였다며, 가장 아끼는 사람이 고통받고 죽는 모습을 두 눈으로 보게 될거라는 저주를 내린다. 헬보이가 기울어진 집에서 떨어져 사무실 테이블 위로 떨어진다.

 

 

브롬박사는 이제 문도 안쓰기로 한거냐며 불안해서 못살겠다고 말한다. 헬보이는 바바야가를 만나고 왔는데, 피의 여왕은 펜들힐에 있고 시간이 없다고 말한다. 브룸박사는 우선순위를 깨달아서 기쁘다고 말한다. 헬보이는 아빠명령을 따르는게 아니라 최후의 선을 내가 긋는 거라고 말한다.

 

 

 

 

 

니무에는 돼지와 함께 펜들힐에 도착한다. 헬보이는 앨리스와 벤과 함께 헬기를 타고 펜들힐로 이동하고 있다. 앨리스는 펜들힐에서 사람들이 마녀에게 한짓을 보고 있다. 헬보이는 인터넷에 있는거 다 믿지 말라고 말한다.

 

 

 

 

 

앨리스는 벤에게 괴물한테 나쁜감정있는지 묻는다. 앨리스는 증오는 정의의 얼굴 뒤에 숨는다고 말한다. 벤은 자기에게 얼굴로 설교하는거냐며 면도하다가 생긴 흉터가 아니라고 말한다. 앨리는 말할때까지 어떻게 된것인지 물어볼거라고 말한다.

 

 

벤의 분대는 벨리즈에서 훈련중이었는데, 어떤 부족 장로가 식인동물이 마을을 공격한다며 도와달라고 찾아왔었다고 말한다. 그놈은 밤에 와서 먹잇감을 채갔고, 보통은 남자지만 여자와 애들도 채갔다고 말한다. 벤은 우리가 사냥나간거지만 우리가 사냥을 당한거였다고 말한다. 벤은 공격을 받고 자신만 살아남았다고 말한다. 앨리스는 미안하다고 말한다.

 

 

 

 

 

펜들힐 근처에 도착하는데, 펜들힐에는 폭풍우때문에 접근이 쉽지 않다. 벤은 언덕에 최대한 접근해서 내리겠다고 말한다.

 


돼지는 니무에에게 금방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올거라며 갈을 건네준다. 마녀는 나무를 칼로 긋고 피를 맡겼으니 이제 되찾겠다고 말한다. 니무에는 돼지에게 나머지가 곧 도착할거라고 말한다. 니무에는 헬보이가 도착하면 깜짝 선물을 줄거라고 말한다.

 

 

 

 

 

앨리스는 힘들어서 못가겠다며 잠깐만 기다리라고 말한다. 헬보이가 앨리스의 손을 잡으려는데 죽은자들이 깨어나 공격한다. 벤은 몸의 변화를 느끼고 주사를 놓는다. 헬보이와 일행은 죽은자들과 싸우기 시작한다.

 

 

 

 

 

니무에는 나무에 맡겨두었던 피를 되찾는다. 벤은 헬보이에게 자정이 다 되었으니 이곳은 맞기고 니무에를 찾으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앨리스를 두고 갈수 없다고 말한다. 앨리스는 가서 니무에를 막으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펜들힐을 향해 달려간다.

 

 

니무에는 자신의 피를 모두 되찾는다. 돼지는 피의 여왕 부하들이 어둠에서 찾아왔다고 말한다. 니무에가 자신이 원하는 것은 군대라고 말한다. 가네이다(페넬로페 미첼)은 왕관을 니무에에게 주면서 자비를 베풀라고 말한다. 니무에는 아서가 자신을 조각내서 묻었을때 뭘했는지 물으며 다른 마녀들을 죽인다.

 

 

니무에는 가네이다에게 충성심을 다시 증명할 기회를 주겠다며 헬보이에게 운명을 보여주라고 말한다. 그때 헬보이가 나타나 니무에를 향해 총을 쏜다. 니무에는 상처를 복원하고 헬보이를 공격한다. 헬보이는 니무에의 공격을 받고 쓰러진다.

 

 

 

 


앨리스는 요정한테 납치된 후로 이상한 능력이 생겼다면서 죽은자들을 주먹으로 공격한다.

 

 

돼지는 자신을 되돌려주면 자신이 끝내겠다고 말한다. 니무에는 아직 아니라며 돼지를 때린다. 니무에는 포탈을 열고 돼지를 먼저 보낸다. 헬보이는 니무에에게 어디로 가는거냐고 묻는다. 니무에는 헬보이를 붙잡고 왜 증오하고 겁내는 자들을 위해 싸우는지 묻는다.

 

 

니무에가 헬보이는 종말을 불러올수 있다고 말한다. 나약한 인간들은 내버려두고 왕이 되어 추앙받는 자가 되라고 말한다. 니무에가 우리는 운명의 짝이라고 말한다. 헬보이가 우리는 궁합이 맞지 않다고 말한다. 니무에는 헬보이의 잠들어 있는 악마를 자신이 깨워주겠다고 말한다. 그때 앨리스가 헬보이를 부르며 다가온다. 니무에는 왕관을 부러뜨려 앨리스의 목에 던진다. 앨리스는 침을 맞고 쓰러진다. 니무에는 헬보이가 사랑하는 모두를 빼앗겠다고 말하고 포탈로 사라진다.

 


니무에가 떠난뒤 가네이다는 만지면 더빨리 퍼진다고 말한다. 헬보이는 3초안에 치료하라고 말한다. 가네이다는 니무에 힘이 나무 강해서 못하고, 도와줄 사람이 있다고 말한다. 벤은 우리를 함정으로 유인하는 거라고 말한다. 가네이다는 친구를 구할수 있다고 말한다. 헬보이는 다른 방법이 없다고 말한다.

 


가네이다는 블랙핀으로 가라고 말한다. 절벽아래 숨겨진 작은 길이 있는데, 더 못 들어갈때까지 깊이 들어가라고 말한다. 지하로 이어지는 동굴이 있는데 그곳에 왕들의 마법사 멀린이 있을 거라고 말한다. 니무에의 저주로 영원히 산채로 묻히게 됐다고 말한다.

 

 

헬보이는 관뚜껑을 열고 멀린을 꺼낸다. 헬보이는 중독된 친구를 고쳐달라고 말한다. 멀린은 상처를 보고 니무에의 짓이라고 말한다. 멀린이 니무에는 악마의 화신이라며 쉽게 보지 말라고 말한다. 빨리 대처하면 되지만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니무에를 쳐부숴달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아주 박살을 내겠다고 말한다. 멀린은 주문을 외우면서 침을 뽑아 낸다. 앨리스는 다시 정신을 차리고 일어난다. 멀린은 벤과 앨리스를 잠재운뒤 헬보이에게만 할얘기가 있다고 말한다. 멀린은 헬보이 얘기는 익히 들었다고 말한다. 멀린은 헬보이 시대에서 아서왕 이야기가 있는지 묻는다. 헬보이는 바위에서 검을 뽑는 이야기는 영화로 지긋지긋하게 나온다고 말한다.

 

 

 

 

 

멀린은 헬보이의 피를 받는다. 멀린이 사람들은 아서의 혈동이 당대에서 끝난 줄 알지만 아서의 딸이 있었고, 그 딸이 또 딸을 낳았고, 서라 베서니 휴즈로 막을 내렸다고 말한다. 사라는 연회에 올때 염소 모습의 악마를 타고 오곤했는데 1574년 발푸르기스의 밤에 한 악마와 혼인을 했다고 말한다.

 

 

바로 그날 밤 지옥으로 끌려갔고, 거기서 아들 '아눙 운 라마'를 낳았다고 말한다. 헬보이는 들어본 말이라며 말한다. 멀린은 '세상의 파괴자'라는 뜻이고 그게 헬보이의 이름이라고 말한다. 멀린은 헬보이가 태어난 날 받은 이름이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엄마가 인간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멀린은 헬보이도 일부분 인간이라고 말한다. 멀린은 아서왕의 핏줄이나 왕이 될 운명이라고 말한다. 멀린은 헬보이 말고는 가능한 사람이 없다면서 니무에와 맞설 유일한 무기 엑스칼리버를 보여준다. 멀린은 아서의 진정한 자손만이 휘두를 수 있다고 말한다. 멀린은 헬보이의 타고난 권리이자 운명이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물속으로 걸어가 검을 잡는다.

 

 

 

 

 

헬보이는 자신이 거대한 용을타고 날아간뒤 검으로 모두를 죽이는 것을 보게 된다. 헬보이는 순간 검을 놔버린다. 멀린은 너무 늦기 전에 검을 잡으라고 말한다. 잠시뒤 엑스칼리버는 사라지고, 멀린은 엑스칼리버를 소환하려고 마지막 마법력을 썼다고 말하면서 쓰러진다.

 

 

 

 

 

니무에는 거리를 돌며 사람들에게 전염병을 퍼트리고 있다.  브룸 박사는 뉴스를 보고 5세기 마녀와 돼지괴물이 런던과 세상을 끝장내려 하고 있다고 말한다. 니무에는 돼지와 함께 BPRD 본부로 찾아온다. 해르커 부인은 니무에에게 신분증을 보여달라고 말한뒤 총을 쏜다. 브룸 박사는 총소리를 듣게 된다.

 

 

 

 

 


잠에서 깨어난 벤은 멀린이 무슨말을 했고 어디로 갔는 묻는다. 헬보이는 그가 엑스칼리버를 주면서 니무에를 죽일 무기라고 했다고 말한다. 밴이 컴은 어디에 있는지 묻자, 헬보이는 검을 받으면 세상의 종말을 불러오게 되니까 받지 않았다고 말한다. 벤은 착각도 적당히 하라고 말한다.

 

 

 

 

 

벤은 니무에게 BPRD를 습격했다는 메시지를 받고 본부로 돌아간다. 본부는 이미 초토화되어 모두 죽어 있다. 앨리스가 브룸 박사는 죽지 않았고 찾게 될거라고 말한다. TV에서 성 폴 성당에서 경찰이 신원미상의 적들에게 총을 쏘고 있다는 뉴스가 나온다. 세사람은 성당으로 바로 이동한다. 현장에 도착한뒤 벤은 아무도 들여보내지 말라고 말한다. 세사람은 성당안으로 달려들어간다.

 

 

 

 

 

 

 

- 성 폴 성당 -

성당안에는 돼지가 헬보이를 기다리고 있다. 돼지는 거대해진 몸집으로 나타나자 헬보이와 벤이 총을 쏘지만 꿈쩍도 안한다. 헬보이는 돼지와 싸움을 한다. 돼지가 헬보이를 밀치면서 기둥이 흔들리고 벤이 건물더미에 깔린다. 헬보이가 쇠로 돼지를 공격하지만 이번에는 안통한다면서 날려버린다. 벤의 손이 떨리기 시작한다. 벤은 주사를 노으려다 던져버리고 여기서 나가라고 말한다. 앨리스는 벤을 두고 못간다고 말한다.

 

 

 

 

 

돼지는 헬보이를 공격하면서 뿔로 받아버린다. 헬보이는 뿔을 부러뜨린뒤 돼지를 찌르며 공격한다. 잠시뒤 벤의 몸이 변하기 시작한다. 벤의 얼굴에 난 상처가 갈라지면서 맹수로 변한다. 돼지는 헬보이에게 금방끝내주겠다고 말한다. 그때 맹수로 변한 다이미오가 돼지를 공격한다. 헬보이와 다이미오는 함께 돼지를 공격한다. 앨리스는 떨어진 헬보이의 총을 던뎌준다. 돼지는 대이미오를 잡아 던진다. 돼지는 헬보이를 쓰러뜨린뒤 죽이려한다.

 

 

그러자 니무에가 나타나 그만하라고 말한다. 돼지는 자신이 모두 찾아주었고, 자신이 다 준비하고 시작한일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니무에는 자신이 끝낼거라고 말한다. 니무에는 헬보이를 한계까지 밀어붙일 존재가 필요했던 것이라며 돼지를 없애버린다.

 

 

 

 

 

헬보이가 일어나 이제 끝내자고 말한다. 니무에는 헬보이를 죽이기 싫고 우리는 운명의 짝이라고 말한다. 니무에가 헬보이는 한번에 못알아 듣는다면서 지하로 떨어뜨린다. 지하에는 엑스칼리버 검이 바위에 꽂혀있다. 니무에는 많은 자들이 아서의 무덤을 여기에 두고 찾아 헤맸다고 말한다.

 

 

 

 

 

니무에는 헬보이에게 검을 들라고 속삭인다. 니무에가 자신을 죽이고 싶으면 검을 뽑으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속지 않는다며 일어난다. 니무에는 브룸 박사를 끌어당긴다. 브룸박사는 자기 걱정은 말고 니무에를 해치우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제발 보내달라고 말한다. 니무에가 헬보이는 이미 자기곳이라며 브룸 박사의 목을 손으로 찌른다. 브룸 박사가 지하로 굴러 떨어진다. 부룸박사는 헬보이의 품에서 죽는다. 헬보이는 부룸 박사가 죽자 슬퍼한다.

 

 

 

 

 

벤이 앨리스의 옆으로 다가온다. 앨리스는 벤에게 헬보이를 도와야하니까 빨리 정신차리라고 말한다.

 

 

니무에는 헬보이가 엑스칼리버를 뽑을 용기가 없었기 때문에 죽은 것이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소리를 지르면서 엑스칼리버 검을 뽑는다. 헬보이가 검을 뽑자, 검에 불이 붙고, 뿔이 자라나고, 머리에는 불꽃 왕관이 생긴다. 헬보이는 검을 들고 지상으로 올라간다. 벤은 미리 준비해두었던 총을 바라본다.

 

 

 

 

 

 

헬보이가 지상으로 올라오자 땅이 갈라지면서 어둠의 괴물들이 나타나 사람들을 공격한다. 니무에는 헬보이에게 우리는 다스리기 위해 태어난 자들이라고 말한다. 엑스칼리버는 아서의 손에서는 죽음의 도구였지만 헬보이 손에서는 우리를 위한 더 나은 세상으로 만들수 있다고 말한다. 니무에는 헬보이에게 무릎을 꿇는다.

 

 

 

 

 

벤은 총알을 확인하고 장전한다. 그사이 앨리스는 브룸박사의 곁으로 몰래 이동한다. 헬보이가 니무에의 손을 잡고 일으켜 세운다.

 

 

잠시뒤 브룸 박사의 영혼이 나타나 멈추라고 말한다. 브룸박사가 헬보이는 더 나은 존재라고 말한다. 브룸박사가 니무에는 헬보이를 이용하고 다른 존재로 바꾸려는 거라고 말한다. 브룸박사는 저 여자가 틀렸다는 것을 보여주라고 말한다. 니무에는 운명을 껴안고 적을 파괴하라고 말한다.

 

 

 

 

 

브룸박사가 헬보이는 인간이고 남자답게 일어나서, 예언에 휘둘리지 말고 스스로 결정하라고 말한다. 니무에는 거짓말이고 헬보이는 종말의 위대한 짐승이라고 말한다. 과거를 태우고 나약함을 치워버리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니무에의 목을 치고 검을 바닥에 꽂는다. 그러자 지상으로 나왔던 괴물들이 모두 지하로 끌려들어간다. 헬보이는 뿔을 부러뜨리고 니무에의 머리를 들고 간다. 니무에가 이것은 끝이 아니고 우리는 운명의 짝이라고 말한다. 세상이 끝나는 날 다시 만나게 될거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니무에에게 거기까지만 하라며 지하 용암속으로 던져버린다. 갈라진 땅은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헬보이는 브룸박사에게 처음부터 알고 있었는지 묻는다. 브룸은 왜 오래전에 죽이지 않았는지 묻는다. 브룸박사는 그날밤의 결정을 후회한적은 없다고 말한다.

 

 

 

 

 

브룸박사는 자기 얘기를 똑바로 들아라고 말한다. 자기는 최고의 아빠가 되려고 노력했다고 말한다. 자신은 킬러였고 어떤 짐승은 가차없이 죽였지만 자신의 소신대로 행동한거라고 말한다. 브룸박사는 헬보이가 자신을 바뀌게 한거라고 말한다.

 

 

영원한 전쟁을 끝낼 존재가 있다면 바로 헬보이라고 말한다. 헬보이는 아직 준비가 안되었으니 가지말라고 말한다. 브룸 박사는 헬보이의 아버지가 된 것은 인생 최고의 결정이었다고 말하고 사라진다. 벤은 헬보이를 죽이려고 준비했던 약을 파괴한다.

 

 

 

 

 


- 6개월후, 시베리아 -
헬보이는 벤, 앨리스 오아네스 조직의 기지를 찾아간다. 헬보이는 벤에게 변신하고 들어가자면서 얼굴을 때린다. 벤의 몸은 맹수로 변신한다. 세사람은 기지안에 있는 적들을 제거하고 주위를 둘러본다. 앨리스가 시험관을 발견하고 이름을 확인하는데 '이크티오 샤피엔'이다.

 

 

 

 

 

 

 

 

 

 

 

 

쿠키영상

 

 

바바야가는 헬보이가 자기를 조롱해서 몿참겠다고 말한다. 바바야가는 헬보이를 죽이고 눈을 가져오라고 시킨다. 남자는 할수 있다고 말한다. 바바야가는 그렇게 해준다면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말한다. 바바야가는 죽게 해주겠다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헬보이(Hellboy)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헬보이(Hellboy)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