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레드슈즈(Red Shoes)는 기발한 상상력으로 만들어낸 캐릭터와 스토리의 애니메이션 영화다.

 

동화의 섬에 살고 있는 스노우(클로이 모레츠) 공주는 사라진 아빠 화이트왕을 찾던 도중 우연히 마법구두를 신고 이전과 완벽하게 다른 모습의 레드슈즈(클로이 모레츠)로 변한다. 레드슈즈는 성에서 도망치면서 초록색 난쟁이가 된 일곱 왕자들이 모여사는 곳에 머물게 되고, 왕자들은 레드슈즈가 저주를 풀어줄 유일한 희망이라 생각하고 그녀를 돕기로 한다.

 

마녀 레지나는 애버러지(짐 래쉬)를 이용하여 마법구두를 훔쳐간 레드슈즈를 찾는다. 애버러지는 부하들을 시켜 레드슈즈가 있는 곳을 알아내고 찾아가 싸우지만 지고 만다. 레지나는 래버러지를 또다니 나무괴물로 변하게 한뒤에 레드슈즈를 빼앗으려 한다.

 

레드슈즈는 멀린(샘 클리플린)이 위험한 상황이 되자 구두를 벗고 구출한다. 레지나는 멀린으로 변신한 뒤에 레드슈즈를 성으로 잡아오고, 일곱 왕자들은 성으로 달려온다. 레드슈즈는 멀린을 살리기 위해 사과를 먹고 마법나무로 변하기 시작한다. 멀린은 자신을 희생해서 레지나를 막는데 성공하고, 스노우 공주와의 키스로 저주에서도 풀려난다는 내용이다.

 

전체적으로 퀄러티, 스토리, 엑션 모두 좋고 아이들과 함께 보기 좋은 애니메이션 영화였다.

 

 

 

스노우 : 역대급 반전 공주, '이게 진짜 나?'
멀린 : 로맨티스트, '멀린한테 걸려들었어'
아더 : 상남자, '이 알통만 믿으면 돼요'
잭 : 패셔니스타, '나 팩하는데 같이 할래요?'
한스 : 요잘남, '마음을 사로잡는덴 달달한 게 최고지'
피노-노키-키오 : 지니어스 삼둥이, '누가 발병가 형제를 불렀지?'

 

 

 

 

 

 

 

 

 

 

 

 

영화 레드슈즈(Red Shoes,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7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475

 

 

 

 

 

 

 

레드슈즈(Red Shoes)

 

 

- 2019 제작
- 한국, 애니메이션 외
- 2019.07.25 개봉, 전체관람가, 92분
- 감독 : 홍성호
- 출연 : 클로이 모레츠, 샘 클래플린, 지나 거손, 패트릭 워버튼

 

 

클로이 모레츠(스노우 화이트 목소리 역)
샘 클리플린(멀린 목소리 역)
지나 거손(레지나 목소리 역)
패트릭 워버튼(마법거울 목소리 역)
짐 래쉬(애버러지 목소리 역)
프레더릭 하멜(잭 목소리 역)
아바 콜커(우드베어 목소리 역)

 

 

 

 

 

 

 

 

 

 

 

 

 

 

 

 

 

레드슈즈(Red Shoes) 줄거리

 

 

동화의 섬에는 왕자와 공주, 마녀와 괴물이 사는 마법의 섬이다. 이곳에서는 사건이 일어나면 사람들은 일곱왕자를 찾는다. 일곱왕자는 용을 물리치고 인질인 공주를 구하지만, 마녀로 알고 공주를 공격한다. 그런데 마녀가 아니라 진짜 요정 공주였다. 요정 공주는 일곱왕자에게 교훈을 주기 위해 누군가 일곱왕자를 쳐다보면 녹색의 작은 꼬맹이로 변하는 저주를 내린다. 저주를 푸는 유일한 방법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인에게 키스를 받는 방법이다.

 

 

 

 

 


레지나(지나 거손) 왕비은 마법의 나무를 찾아와 신비로운 능력을 보여달라고 말한다. 마법의 나무는 빨간사과를 빨간 구두로 변화시킨다. 레지나 왕비은 구두를 떼어낸뒤 신는다. 레지나 여왕이 젊어지지만 바로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레지나는 또 실패라면서 구두를 던져버리고 돌아간다.

 

 

 

 

 


밤이되자 스노우 화이트(클로이 모레츠)는 와의 방에 밧줄을 타고 안으로 들어간다. 스노우 화이트가 가구 뒤쪽에 있는 비밀금고를 확인하는데 아무것도 없다. 스노우는 책상서랍 속을 확인한다. 그때 방을 확인하던 나무곰(아바 콜커)은 전에 없던 밧줄을 발견하지만 밖으로 나간다. 스노우는 책상 밑에 숨었다가 숨겨두었던 화이트왕의 일기를 찾은뒤 읽는다.

 

 

 

 

 

화이트왕은 스노우의 18살 생일날 파티장에서 이상한 일이 일어났다고 한다. 경비병이 레지나를 데려왔고 사람들은 마녀라고 말한다. 하지만 왕은 너무 아름다워서 마녀라고 믿을 수가 없었고, 그녀와 결혼을 한다. 결혼한 후에 그녀가 가져온 거울은 수상했고, 왕국 사람들은 하나둘씩 사라졌다. 왕은 레지나가 나무와 말하는 것을 보고 말았고, 스노우를 안전한 곳으로 피신시키고, 스노우에게 일곱왕자를 찾아 도움을 요청하라고 말한다. 왕은 사과가 세상에서 가장 수상한 과일이라고 적었다.

 

 

 

 


날이 밝아오고 나무에는 사과 두개가 열린다. 스노우는 사과가 위험해보이지 않는다며 가까이 다가간다. 레지나가 마법나무가 있는 방문을 여는데 스노우가 구두를 신고 있다. 레지나는 여자를 잡으라고 소리친다. 스노우는 레지나의 공격을 피해 마법 빗자루를 타고 하늘로 날아가버린다. 마법나무는 시들어 버리고 레지나는 안된다고 소리지른다.

 

 

 

 

 

 

멀린(샘 클리플린)은 왜 하필 녹색이냐면서 투덜거린다. 아더는 그만 투덜거리고 저주를 풀 방법을 찾아야 한다며 얘기를 나누고 있다. 그때 스노우는 왕자들 위쪽으로 날아간다.

 


레지나는 마법거울(패트릭 워버튼)에게 왕국에서 누가 제일 예쁜지 묻는다. 그러자 거울은 빨간 구두를 신은 여자라고 말한다. 레지나는 빨간구두를 신은 여자 이름이 뭔지 묻는다. 마법거울은 밖에 나가보지 않아서 모른다고 말한다. 마법거울은 왕비도 거울 좀 봐야할 것 같다며 보여준다.

 

 

레지나는 나무곰에게 수배전단을 마을과 왕국에 뿌리고 잡아오라고 말한다. 레지나는 시간이 별로 없는데 도와줄 부하는 나무곰 뿐이라고 말한다. 마법거울은 여왕을 도와줄 사람이 필요한것 같다면서 모습을 보여준다. 레지나는 재미있을것 같다며 이름을 묻는다.

 

 

 

 


집으로 돌아온 일곱왕자는 마당과 나무에 남은 흔적을 발견하고 살펴본다. 책은 흔적을 보고 마녀가 틀림없다고 말한다. 멀린은 당장 마녀를 잡아서 저주를 풀게 하자고 말한다. 멀린은 한스에게 뒷문으로 들어오라고 말한다. 나머지 왕자들이 소리를 지르며 집안으로 들어간다. 왕자들은 스노우의 모습을 보고 모두 무기를 내려놓는다. 그때 뒷문으로 들어온 한스는 프라이팬으로 스노우의 머리를 때려 기절시킨다.

 

 

 

 

 

 


스노우는 기절하고 잠이든다. 일곱왕자들은 잠든 스노우를 바라보면서 정말 아름답다고 말한다. 스노우가 깨어나자 아더가 이곳은 우리의 집이자 작전본부라고 말한다.

 

 

 

 

 

 

스노우는 배가 너무 고파서 먹었는데 미안하다고 말한다. 스노우는 거울에 비친 자기 모습을 보고 너무 달라보인다며 놀란다. 스노우는 자신의 모습이 거울과 똑같이 보이는지 묻는다. 왕자들은 천사처럼 아름다워 보인다고 말한다.

 

 

 

 

 

멀린은 이름이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스노우는 고민을 하다 이름이 레드슈즈(클로이 모레츠)라고 말한다. 멀린은 레드슈즈가 공주가 맡는지 묻는다. 아더는 저렇게 아름다우면 공주일거라고 말한다. 레드슈즈는 일곱명은 누군지 묻는다. 멀린이 자신의 이름과 다른 왕자들의 이름을 소개한다. 레드슈즈는 일곱왕자의 이름가 똑같다면서 자신은 지금 일곱왕자를 찾고 있다고 말한다.

 

 

 

 

 

멀린은 무슨일로 일곱왕자를 찾는것인지 묻는다. 레드슈즈는 아빠를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왕자들은 서로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레드슈즈는 도와주겠다는 사람은 정말 오랜만이라며 다들 멋지다고 말한다. 레드슈즈는 모두 마음씨가 좋고, 다정하고, 귀엽게 생겼다고 말한다. 멀린은 난쟁이라 보기흉하지 않는지 묻는다. 멀린은 우리의 저주를 풀어줄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애버리지(짐 래쉬)는 생일파티에 누가 오기로 했는지 묻는다. 부하들은 다른 공주들은 모두 바빠서 못온다 했다고 말한다. 레지나는 에버리지를 찾아와서 아름다운 공주가 왕자의 생일을 축하한다면 백성이 왕자를 우러러 볼거라고 말한다. 레지나는 레드슈즈의 그림을 보여주면서 생일에 초대를 하라고 말한다.

 

 

레지나는 그 여자가 자신의 물건을 훔쳐갔다고 말한다. 레치나는 그 여자를 초대해서 인기남이 되고, 자기는 구두만 찾으면 된다고 말한다. 애버리지 왕자는 도둑을 잡아서 죄값을 치르게 해주겠다고 말한다.

 

 

 

 

 

스노우는 아빠를 찾는 전단지 그림을 그린다. 거울을 보던 스노우는 자신의 모습을 아빠도 못알아볼거라고 생각한다. 스노우가 구드를 벗으려 하지만 벗져지지 않는데, 스노우는 힘들게 구두를 벗고 침대에 편히 눕는다. 그때 잭(프레더릭 하멜)이 스노우가 있는 방을 노크한다. 스노우가 문을 열자 잭은 마스크팩 하는데 같이 팩이나 하자고 말한다. 레드슈즈는 괜찮다면서 피곤하다고 말한다.

 

 

 

 

 


멀린은 사랑에 빠지게 만드는 마법책을 찾는다. 그때 한스가 방으로 들어오며 요리책을 봤는지 묻는다. 멀린은 주방에서 찾아보라고 말한다.

 


레드슈즈는 숲속에서 아빠의 뒷모습을 발견하고 숲속으로 뛰어나간다. 멀린은 레드슈즈가 밖으로 나간것을 발견한다. 레드슈즈가 아빠를 부르는데 거대한 나무토끼가 나타난다.

 

 

 

 


한스는 여자의 마음 녹이는데는 달달한 요리가 최고라고 말한다. 피노-노키-키오는 레드슈즈가 즉석사진을 좋아할거라고 말한다. 잭은 다이몬드가 정답이라고 말한다.

 


아더는 멀린의 방으로 찾아오는데 아무도 없다. 아더는 방바닥에 떨어진 '사랑에 빠지게 만드는 주문서'책을 발견하고 밖으로 뛰어나간다.

 

 

 

 

 

커다란 나무토끼는 스노우에게 다가온다. 그때 멀린이 번개로 나무토끼를 공격하고 레드슈즈의 손을 잡고 달린다. 레드슈즈는 방금 쓴게 번개 였는지 묻는다. 멀린은 마법을 좀 쓸줄 안다고 말한다. 레드슈즈가 앞을 보고 달리자 멀린은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멀린은 레드슈즈에게 무슨일이 있어도 돌아보지 말고 계속 달려가라고 말한다. 멀린은 토끼의 공격을 받으며 자신이 번개를 맞는다. 거대한 나무토끼가 레드슈즈에게 점점 다가간다. 그때 절벽위에서 아더가 뛰어내린다. 레드슈즈가 아더를 바라보자 다시 난쟁이로 변한 뒤 나무토끼 위로 떨어진다.

 

 

 

 

 

나무토끼는 쓰러지고 아더가 자기는 이제 틀렸다고 말한다. 아더는 죽어간다고 말한다. 그때 잭과 한스가 달려와 레드슈즈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뒤이어 삼둥이 까지 나타난다. 일어난 멀린이 레드슈즈가 있는 곳으로 달려온다.

 

 

아더는 레드슈즈와 함께 걸으면서 숲속이 깊어서 혼자서는 위험하다고 말한다. 아더는 고마움을 표현하고 싶으면 키스를 해달라고 말한다. 그러자 레드슈즈는 아더의 뺨을 때리고 지나간다.

 

 

 

 

 

 

집으로 돌아온뒤 아더는 저주를 풀기위해서는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한다. 아더는 구역을 나눠서 사람을 찾기로 한다. 한스와 잭은 어둠의 호수에서 수색을 하고, 삼둥이는 절망의 동굴 주위를 찾고, 아더는 레드슈즈와 함께 골든구스 길을 둘러보겠다고 말한다. 멀린이 골든구스는 누구나 가고 싶어하는 데이트길이라고 말한다.

 

 

아더는 임무에만 집중할거라고 말한다. 멀린은 거기에서 또 들이대다가는 얼굴만 맞을거라고 말한다. 아더는 저주에 걸린이후에 이렇게라도 스킨십 한사람은 없다고 말한다. 아더는 자신이 다시 돌아가면 소문이 퍼지고 여자들이 몰려올거라고 말한다.

 


다음날 레드슈즈는 아빠그림을 난쟁이들에게 나눠준다. 한스는 그림이 엉망인지 잘 그린것인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레드슈즈는 요즘 그림을 피카소에게 배우고 있다고 말한다. 멀린은 그림을 보고 아빠의 몸집이 많이 큰것 같다고 말한다. 멀린은 레드슈즈는 엄마를 닮은것 같다고 말한다. 아더는 모두 출동이라고 말한다. 아더는 멀린에게 거대 토끼를 지키라고 말한뒤 이동한다.

 

 

 

 

 

아더는 아버지를 찾으러 가기전에 먼저 들릴때가 있다고 말한다. 아더는 바위에 꽃혀 있는 전설의 검 엑스칼리버를 소개한다. 레드슈즈는 검을 힘으로 뽑지 말라 했다면서 검을 뽑는다. 래드슈즈는 미안하다면서 다시 바위에 꽃아 놓는다. 엑스칼리버가 꽃힌 바위에는 '선하고 너그럽고 진실된 자만이 엑스칼리버를 해방시킬 것이다'라고 적혀있다.

 

 

 

 


멀린은 토끼를 지키면서 당근을 먹고 있다. 토끼가 당근을 바라본다. 멀린은 토끼에게 당근을 던져주면서 이동한다.

 

 

 

 

 

아더와 레드슈즈는 골든구스에 도착한다. 아더는 전단지를 들고 먼저 이동한다. 레드슈즈는 조각가에게 인사를 한다. 조각가는 화를 내면서 돌아선다. 조각상 머리가 떨어지고, 고각가는 레드슈드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레드슈즈는 거리에서 그림을 보여주고 보았는지 묻는다.

 

 

 

 

 

아더는 엑스칼리버 기념품점을 바라보면서 한숨을 쉰다. 레드슈즈는 아더를 위해 엑스칼리버를 뽑아주겠다고 말한다. 아더는 우리둘만의 비밀이라면서 빨리 찾으러 가자고 말한다. 레드슈즈는 자신의 현상수배 전단을 발견하고 도망친다. 애버러지의 부하들은 레드슈즈를 발견하고 뒤따라간다.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간 레드슈즈는 구두를 벗고 애버러지의 부하들을 따돌린다.

 

 

 

 

 

아더는 레드슈즈를 부르면서 찾고 있다. 멀린은 아더에게 레드슈즈는 어디에 있는 것인지 묻는다. 병사들은 멀린에게 레드슈즈의 사진을 보여주면서 본적이 있는지 묻는다.

 

 

스노우가 거울을 제자리에 두는 사이 골목에 병사들이 들어와 구드를 줍는다. 스노우가 구두는 자기껏이라 돌려달라고 말한다. 병사들은 스노우의 발을 보고 장난치는 거라고 생각한다. 병사들은 구두를 던지면서 장난을 친다. 그때 아더와 멀린이 레드슈즈를 부르면서 골목앞을 지난다.

 

 

 

 

 

스노우는 여기에 있다며 소리를 지른다. 아더와 멀린은 멀뚱멀뚱 쳐다만 보고 지나간다. 병사들은 못생긴 못난이들도 안도와준다면서 비웃는다. 스노우는 도움같은거 필요없다면서 병사를 쓰러뜨린다. 병사들은 창으로 위협하면서 두손을 머리위로 올리라고 말한다.

 

 

 

 

 

그때 멀린이 나타나 부적으로 병사들을 쓰러뜨린다. 멀린은 구두 한쪽을 집어서 스노우에게 건네준다. 멀린은 스노우에게 만난적이 있는지 묻는다. 스노우는 복잡한 질문이라고 말한다. 멀린은 가야겠다면서 아더가 있는 곳으로 달려간다.

 

 

 

 

 

스노우는 다시 구두를 신고 골목을 빠져나온다. 레드슈즈는 멀린과 아더를 향해 소리를 지른다. 아더가 레드슈즈를 보고 이름을 부르자 애버러지의 부하들이 레드슈즈를 보고 뒤따라가지만 놓치고 만다. 애버러지 부하들은 아빠를 찾는 전단지를 발견하고 이제 잡았다고 말한다.

 

 

 

 

 

나무토끼는 레드슈즈를 안고 골든구스를 빠져 나온다. 레드슈즈는 멀린에게 도와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멀린은 수배전단지를 보여주면서 무엇인지 묻는다. 레드슈즈가 이것은 마법의 구두라고 말한다. 멀린은 왜 쫓기는것인지 묻는다.

 

 

 

 

 

레드슈즈가 빨간구두는 진짜 마법으로 만들어졌다고 말한다. 아더가 수배전단지를 들고 달려와 범죄자 였는지 묻는다. 레드슈즈는 아니라며 경비병들이 몰려올것이니 돌아가자고 말한다. 레드슈즈는 아빠 찾기가 더욱 힘들어 질것 같다고 말한다. 거대토끼는 꽃밭을 뛰어다닌다. 멀린은 좋은 생각이 있다면서 꽃밭을 뛰어다니면서 그림을 그리고, 위태로운 바위로 연락달라고 남긴다.

 

 

 

 

 

레드슈즈는 정말 멋지다면서 멀린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레드슈즈는 멀린에게 다가가면서 얼굴에 붙은 꽃잎을 불어준다. 레드슈즈는 멀린과 아더에게 그만 돌아가자고 말한다. 애버러지 부하들은 레드슈즈를 찾고 있다. 그러다 꽃밭에 도착하여 장소를 알아내고 거의 잡았다면서 웃는다. 지켜보던 나무곰도 위태로운 바위로 이동한다.

 

 

 

 

 


멀린은 당근밭에서 레드슈즈와 키스를 하는 상상을 한다. 아더는 당근을 던지면서 멀린이 레드슈즈와의 사이를 망치고 있다고 말한다. 멀린은 무슨 말인지 묻는다. 아더는 레드슈즈와 둘만의 비밀도 있다고 말한다. 멀린은 아더에게 누가 대신 엑스칼리버를 뽑아주기로 한것인지 묻는다. 아더는 어떻게 알았냐면서 멀린의 며살을 잡는다. 그때 멀린과 아더는 그물에 같힌다.

 

 

 

 

 


한스는 레드슈즈를 위해 달콤한 도넛을 만들어 준다. 한스는 편생동안 만들어 주겠다고 말한다. 잭은 세계최고의 보석 세공사가 만든 다이아몬드 반지를 보여주면서 공주꺼라고 말한다. 레드슈즈는 예쁘지만 보석은 필요없다고 말한다.

 

 

 

 

 


그때 애버러지 왕자가 병사들을 데리고 집으로 찾아와 밖으로 나오라고 말한다. 애버러지는 오두막 안에 아름다운 범죄자가 있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애버러지는 협조를 하지 않으면 멀린과 아더는 영원히 보지 못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애버러지는 병사들에게 돌격하라고 말한다. 그때 레드슈즈가 문을 열고 밖으로 나온다. 병사들은 레드슈즈를 보고 놀라서 넘어진다. 레드슈즈는 자기를 찾고 있는 것인지 묻는다. 애버러지는 진짜 사람이 맞냐면서 이슬먹는 천사가 아닌지 묻는다.

 

 

레드슈즈는 같이 갈테니까 친구들부터 풀어달라고 말한다. 애버러지는 부하들에게 당장 풀어주라고 말한다. 애버러지는 오늘 자신의 생일 파티가 있는데, 레드슈즈가 생일파티의 여왕이 될것이라고 말한다. 레드슈즈가 생일파티 초대는 고맙지만 싫다고 말한다.

 

 

 

 

 

애버러지는 초대가 아니라 명령이라고 말한다. 멀린은 레드슈즈가 싫어한다고 말한다. 애버러지가 괴물은 끼지 말라고 말한다. 레드슈즈는 정말 무례하다면서 애버러지의 얼굴을 때린다. 애버러지는 부하들에게 잡으라고 지시한다. 병사들은 멀린과 아더를 공격한다.

 

 

 

 

 

한스가 밖으로 나와 그만들 싸우고 놈들과 싸우라고 말한다. 잭은 멀린과 아더에게 무기를 던져주면서 작전이 뭔지 묻는다. 아더가 작전같은 것은 없다고 말한다. 멀린은 레드슈즈를 구해야 한다고 말한다. 4명은 병사들을 향해 뛰어가 공격한다. 4명은 서로 도와가면서 병사들을 쓰러뜨린다. 창고에서 무기를 만들던 삼둥이는 무슨 소리를 못들었는지 묻는다. 애버러지 부하는 아더와 한스를 붙잡고 공격한다.

 

 

 

 

 

 

 

 

그사이 잭은 투명망토를 입고 레드슈즈를 붙잡고 있는 병사를 때려 쓰러뜨린다. 잭과 레드슈즈는 언덕위로 도망친다. 애버러지는 부하들에게 당장 가서 잡으라고 소리친다. 멀린은 레드슈즈를 뒤따라가는 병사들을 발견하고 부적을 찾는데 모두 사용하고 없다. 멀린은 당근을 집어던진다. 그러자 거대토끼가 뛰어가 당근을 집어 먹는다. 옆에있던 부하가 거대토끼를 망치로 때리자 멀린쪽으로 날아간다.

 

 

언덕위로 도망친 레드슈즈와 잭은 애버러지 병사들에게 포위된다. 순간 레드슈즈는 잭의 투명망토를 뒤집어 쓰고 아래로 뛰어내린다. 애버러지의 부하들은 창을 겨누면서 점점 가까이 다가온다. 그때 창고안에 있던 삼둥이는 거대한 기계를 타고 나온뒤 놈들을 공격한다. 삼둥이가 로켓엔진을 가동하자 하늘위로 날아간다.

 

 

 

 

 

삼둥이가 적을 쓰러뜨린뒤 착지를 하는데 애버러지의 부하들은 대포를 끌고와 발사한다. 멀린은 레드슈즈를 향해 날아오는 대포를 보고 몸을날려 구해준다. 애버러지는 병사들에게 공주한테는 쏘지말라고 지시한뒤 다시 대포를 쏘려고한다. 애버러지는 항복하라고 소리지른다. 레드슈즈가 안된다고 말하면서 나가려 하자, 멀린은 레드슈즈의 손을 잡는다.

 

 

 

 

 

멀린은 벽에 박힌 포탄을 들고 던진다. 그러자 성벽이 무너지려고 한다. 멀린은 문을열고 안으로 대피하자고 말한다. 일곱난쟁이는 집안으로 몸을 피하고, 애버리지의 부하들은 모두 성벽에 깔린다. 애버러지는 사람 잘못 건드렸다면서 자신의 무서운 모습을 목요일에 보여주겠다며 도망친다.

 

 

 

 

 


레드슈즈는 기뻐하면서 멀린을 안아준다. 그러자 다른 난쟁이들도 안아달라고 손을 뻗는다.

 

 

 

 

 

 

그날 밤 헛간에서 멀린과 레드슈즈는 거대토끼가 덮칠때 이야기를 한다. 레드슈즈는 멀런이 남들의 얼굴에 대해서만 얘기를 하고 있다고 말한다. 멀린은 그런적이 없다면서 진짜의 자신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한다. 멀린이 진짜 자신은 녹색 난쟁이가 아니고 인기가 많다고 말한다.

 

 

레드슈즈가 녹색 난쟁이가 맞지만 멀린은 멋잇고 매력적인 사람이라고 말한다. 멀린은 찐짜 자신을 보면 자신의 마음을 이해할거라고 말한다. 레드슈즈는 진짜 멀린의 모습이 보인다고 말한다. 레드슈즈는 있는 그대로의 멀린이 좋다고 말한다. 멀린은 눈을 감고 자기를 상상해 보라고 말한다. 레드슈즈가 조금 다른 느낌은 있지만 눈을 감거나 뜨거나 여전히 멀린이라고 말한다.

 

 

 

 

 

레드슈즈가 자신은 어떤 사람인것 같은지 묻는다. 멀린은 자신을 멋진 사람으로 바꿔줄수 있는 기적같은 사람이라고 말한다. 레드슈즈는 자기도 보여주고 싶은게 있다며 구두를 벗으려 한다. 잘 벗겨지지 않자 도와달라고 말한다. 두사람이 아무리 구두를 벗기려 하지만 벗겨지지 않는다. 레드슈즈는 이상하게 구두가 편해졌다고 말한다.

 

 

 

 

 

성으로 돌아온 애버러지는 부하들에게 성벽이 무너질때 어디서 뭐했냐면서 화를 낸다. 레지나가 애버러지의 성에서 기다리고 있다. 애버러지는 여기서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레지나는 구두를 찾으러 왔다고 말한다. 애버러지는 구두를 봤는데 난쟁이가 방해를 했다고 말한다.

 

 

레지나는 실패를 했는지 묻는다. 애버러지는 작전상 후퇴를 한거라면서 목요일에 다시 갈거라고 말한다. 레지나는 사과 한입 먹으면 힘이 날거라고 말한다. 애버러지는 사과먹고 잘되는거 못봤다고 말한다. 레지나는 자기를 화나게 했다가는 아주 크게 후회하게 될거라고 말한뒤 사라진다. 애버러지와 부하들은 책상위에 놓여진 사과를 들거 한입 집어먹는다. 그러자 애버러지는 나무괴물로 변해버린다.

 

 

 

 


다음날 레드슈즈와 난쟁이들은 벽을 다시 일으켜 세우고 페인트칠을 새로 한다. 레드슈즈가 이제는 진짜 집같다고 말한다. 멀린이 익숙해지면 된다고 말한다. 잭은 적응 못하겠다고 말한다. 삼둥이는 레드슈즈가 그린 전단지를 복사한다. 삼둥이는 하늘에서 전단지를 뿌리면 금방 나눠줄수 있는데 자신을이 만든 기계는 날지 못한다고 말한다. 레드슈즈는 신경써줘서 고맙다면서 삼둥이를 안아준다. 그러자 멀린은 나무에 박혀있는 마법빗자루를 뽑는다.

 

 

 

 


마법빗자루를 기계 등에 붙인뒤에 하늘을 날아간다. 레드슈즈는 하늘을 날아가면서 멀린을 안아준다. 삼둥이는 마을을 지나면서 전단지를 투하한다. 레드슈즈는 멀린에게 만난것은 큰 행운이라고 말한다. 멀린도 같이 있으면 뭐든지 다할수 있을것 같은 마음이라고 말한다.

 

 

 

 


두사람은 하늘을 날아가다 나뭇가지에 걸려 떨어진다. 숲속에 떨어진 레드슈즈와 멀린은 걸어간다. 레드슈즈는 마법구두 얘기를 한다. 멀린은 어떤 마법이 걸려있는지 묻는다. 레드슈즈가 자신은 원래 엄청 튼튼하고 힘도 쎄다고 말한다. 그런데 빨간 구두를 신으니까 살짝 약해졌고, 살도 엄청 빠졌다고 말한다. 멀린도 겉모습과 진짜 모습이 다르다는게 어떤 기분인지 잘 알고 있다고 말한다.

 

 

 

 

 

레드슈즈는 멀린에게 고마움의 표시로 뭔가 주고 싶다고 말한다. 레드슈즈는 부적하나만 달라고 말한다. 레드슈즈는 부적으로 네잎클로버를 접고 입술도장을 찍는다. 레드슈즈는 멀린에게 행운의 부적으로 생각하라면서 다시 돌려준다.

 

 

 

 

 

멀린이 입술이 찍힌것을 보고 입술을 가져다 대지만 변하지 않는다. 레드슈즈는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간다면 지금보다 행복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는지 묻는다. 멀린은 확실히 행복할 거라고 말한다. 레드슈즈는 모르겠다며 이대로가 좋다고 말한다.

 

 

 

 

 

멀린은 이렇게 못생긴 녹색 난쟁이라도 괜찮은지 묻는다. 레드슈즈는 멀린의 키나 색깔은 아무런 상관이 없다고 말한다. 레드슈즈가 우리는 아무래도 같은 마법에 걸린것 같다고 말한다. 멀린과 레드슈즈는 키스를 한다. 멀린은 레드슈즈의 눈을 가리면서 말할때까지 눈을 뜨지 말라고 말한다. 멀린은 저주를 풀기에 딱 좋은 날이라며 좋아한다. 레드슈즈가 눈을 뜨자 멀린은 다시 난쟁이 모습으로 돌아온다. 멀린은 이게 진짜 자신의 모습이라고 말한다.

 

 

 

 

 

멀린은 자신의 모습이 여전히 녹색 난쟁이 인것을 알고 말이 안된다고 말한다. 레드슈즈는 웃으면서 완전 잘생겼다고 말한다. 멀린으니 최고의 미녀인데 왜 자신이 아직 같은 모습인지 고민한다. 레드슈즈는 무슨소리인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그때 나무괴물로 변한 애버러지의 부하들이 다가오면서 레드슈즈와 멀린을 공격한다. 멀린과 레드슈즈는 멀리 날아가 떨어진다. 반대쪽에서 나타난 부하가 잡으려하자 멀린은 번개를 쏜다. 멀린은 도망을 치면서 바위에 번개를 쏜다. 바위가 무너지면서 한놈은 절벽아래로 떨어진다.

 

 

 

 

 

나무괴물은 두사람을 향해 바위를 던진다. 멀린은 레드슈즈에게 눈을 감으라고 말한다. 레드슈즈가 지금은 키스할때가 아니라고 말한다. 멀린은 자신을 믿고 눈을 감아보라고 말한다. 레드슈즈가 눈을 감자 멀린의 모습은 돌아온다. 멀린은 레드슈즈에게 다리건너 숲으로 달려가라고 말한다. 멀린은 됐다고 할때까지 나무만 보고 있으라고 말한다.

 

 

 

 

 

멀린은 나무괴물을 공격해서 절벽아래로 떨어뜨린다. 멀린은 공격을 하면서 애버러지 왕자보다 더 멍청한 녀석이라고 말한다. 멀린은 레드슈즈에게 돌아보라고 말한뒤 엄청난 활약을 했다고 말한다. 떨어졌던 나무괴물이 멀린을 붙잡고 물속으로 떨어진다.

 

 

 

 

 

레드슈즈는 멀린을 구하기 위해 물속으로 뛰어든다. 멀린은 바위틈에 깔려 움직이지 않는다. 레드슈즈는 구두를 벗고 바위를 들어올린다. 레드슈즈는 멀린을 물밖으로 끌어올린뒤 쓰러진다. 나무곰은 스노우 공주라는 것을 알고 끌어당긴다. 거대토끼도 스노우공주라는 것을 알게 된다.

 

 

 

 


레지나도 마법거울을 보며 구두 도둑이 스노우 공주였다는 것을 알게 된다. 마법거울은 흥미롭다면서 구두를 어떻게 벗었는지 궁금해한다. 레지나는 직접 스노우 공주를 잡으러 출발한다.

 

 

레드슈즈와 멀린은 모닥불을 피워놓고 얘기를 나눈다. 레드슈즈는 지금 모습이 진짜 자기 모습이라고 말한다. 멀린은 지난번 골든구스길에서 만났던 사람인지 묻는다. 레드슈즈는 그때 그 사람이 맞고 진짜 이름은 스노우라고 말한다. 스노우는 새 왕비가 마녀라는 것을 눈치챘을때는 이미 아빠가 실종된 뒤었다고 말한다. 그리고 우리를 공격한것은 구두를 되찾기 위해 새 왕비가 보낸 괴물들이라고 말한다.

 

 

멀린은 구두를 돌려줄 생각은 안해봤는지 묻는다. 스노우는 자신이 마법을 포기했다면 자기를 안 도와줬을 거라고 말한다. 멀린은 아무말 하지 못한다. 스노우는 우리가 같은 마법에 걸린줄 알았는데, 이제와서 보니 아닌것 같다고 말한다. 멀린은 자세히 설명하기는 곤란하지만 자신도 저주에 걸렸다고 말한다. 스노우가 자신이 얘기하는 마법은 깨고싶지 않는 마법이라고 말한다.

 

 

 

 

 

멀린은 한참 앉아서 생각을 한다. 모닥불이 꺼지고 멀린은 일어나 걸어간다. 거대토끼가 일어나고 스노우도 깨어난다. 스노우는 멀린이 마법에 걸린 자신을 더 좋아하는것 같다면서 다시 구두를 신는다.

 

 

멀린은 숲속을 돌면서 나뭇가지를 모으고 있다. 멀린은 그날 헛간에서 구두가 벗겨졌다면 어떻게 되었을지 생각한다. 난쟁이 멀린은 외모만 보고 있다면서 아직도 정신을 못차렸다고 말한다. 난쟁이 멀린은 스노우공주와 레드슈즈 중에 누가 더 좋은지 묻는다. 멀린은 레드슈즈라고 말한다. 난쟁이 멀린이 레드슈즈는 우리중에 누구를 좋아하는지 묻는다. 멀린은 난쟁이 멀린이라는 것을 깨닫는다.

 

 

 

 


래드슈즈는 일어나 난쟁이 멀린과 있었던 일을 떠올리며 걷고 있다. 그때 레드슈즈는 나무에 기대어 있는 멀린을 다시 만난다. 가짜 멀린은 구두를 다시 벗으라고 말한다. 레드슈즈가 구두를 벗으려 하지만 벗겨지지 않는다. 가짜 멀린은 사과가 도움이 될거라며 한입만 먹으면 구두가 벗겨질거라고 말한다.

 

 

 

 

 

레드슈즈는 사과가 어디서 난것인지 묻는다. 가짜 멀린은 자기를 믿고 먹어보라고 말한다. 레드슈즈가 사과를 먹으려하는데 진짜 멀린이 나타나 레드슈즈를 부른다. 가짜멀린은 레지나로 돌아온뒤 레드슈즈를 데리고 사라진다. 멀린은 나무곰에게 가서 친구들을 불러주고, 부적도 많이 복사해달라고 말한뒤 거대토끼를 타고 달려간다.

 

 

 

 


레지나는 레드슈즈를 데리고 성으로 돌아온다. 마법거울은 레지나가 마법을 사용해서 더 늙어 보인다고 말한다. 레지나는 자기 얼굴이 어떤지는 듣고싶지 않다고 말한다. 마법거울은 그것이 거울이 하는일이라고 말한다. 레지나는 공주를 나무에 묶으라고 지시한다.

 


난쟁이들은 집에서 멀린과 레드슈즈를 기다리고 있다. 잭은 멀린과 공주가 키스를 했을지 궁금해한다. 그때 나무곰이 노크를 하고 멀린이 보냈다고 말한다. 왕자들은 각자의 무기를 챙긴뒤 출발준비를 한다. 나무곰은 멀린의 부적을 복사한다. 아더는 엑스칼리버를 뽑기위해 안간힘을 쓴다.

 

 

 

 

 

멀린은 토끼를 타고 성으로 달려간다. 토끼는 방향을 돌려 비밀통로로 들어간다. 레지나는 공주가 깨어나자 사과를 먹으면 자유의 몸이 될거라 말한다. 레드슈즈가 아빠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레지나가 사과를 먹으면 얘기해주겠다고 말한다. 레드슈즈는 가족을 건드렸으니 평생 후회하게 해주겠다고 말한다.

 

 

 

 

 

레지나는 다른 방법을 쓰겠다면서 나무에 묶인 멀린을 데리고 들어온다. 레지나는 사과를 먹지 않으면 멀린은 죽는다고 말한다. 레드슈즈는 멀린을 풀어주겠다고 약속하라고 말한다. 레지나는 종이 3번 울리면 모든것들이 예전처럼 돌아갈거라고 말한다. 레드슈즈는 멀린에게 아빠를 부탁한다고 말한뒤 사과를 한입 먹는다. 레드슈즈의 몸이 마법나무로 변하기 시작한다.

 

 

 

 

 


마법거울은 멀린을 다시 끌고 온다. 멀린은 마법거울에게 구두만 가져가고 우리를 보내달라고 말한다. 마법거울이 구두는 마법의 사과로 만들어졌는데 한번 맛들이면 끊을수 없는 유혹의 과일이고, 소원을 들어준 후에는 절대로 벗겨지지 않는다고 말한다.

 

 

멀린은 강에서 구두를 벗었다고 말한다. 마법거울은 어떻게 구두를 벗고 멀린을 구했는지 이상하다고 말한다. 멀린은 마법거울에게 사과를 먹은 뒤에 어떻게 되는것인지 묻는다.

 

 

마법거울은 사과를 먹으면 마법의 사과나무로 만든다고 말한다. 첫번째 종은 멋으로 치는 것이고, 두번째 종이 치면 사과나무에 사과가 달리고 아침햇살을 받으면 사과는 빨간구두로 바뀌고, 세번째 종이 치면 완성이 되는거라고 말한다. 마법거울은 레지나가 이 왕국 최고의 미녀가 되는 거라고 말한다.

 

 

멀린은 스노우가 어떻게 되는것인지 묻는다. 마법거울은 나무가 시들면 죽듯이 스노우도 죽게 된다고 말한다. 멀린은 부적으로 벗어난뒤 달려간다. 마법거울은 너무 느리다면서 머린을 잡아당긴다. 그때 다른 난쟁이들이 성안으로 뛰어들어와 멀린을 구출한다. 마법거울은 7대1이라서 마음에 든다면서 공격한다.

 

 

 

 

 

멀린은 아더가 엑스칼리버를 뽑았다면서 축하한다고 말한다. 나무곰은 멀린에게 부적을 던져준다. 그때 종이 한번 친다. 멀린은 이제 우리의 힘을 보여주자면서 공격한다. 한스가 프라이팬을 들고 돌진한다. 마법거울은 빠져나가지 못하게 문을 막는다. 삼둥이가 묻을 박살내며 뛰어나간다. 잭은 다이아몬드 반지로 거울을 깨버린다. 멀린은 성벽을 넘어 건너간다.

 

 

 

 

 

두번째 종이 치면서 태양이 떠오른다. 멀린은 저주풀기 좋은 날이라고 말한다. 방안으로 뛰어들어간 멀린은 레지나를 안고 성위에서 뛰어내린다. 부적이 뿌려지고 멀린은 번개를 일으킨다. 큰 폭발과 함께 레지나의 마법에 걸렸던 사람들이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스노우는 아빠를 발견하고 기뻐하면서 끌어안는다. 스노우는 멀린이 보이지 않자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화이트왕은 멀린이 레지나를 막으려고 자신을 희생했다고 말한다. 스노우는 슬퍼하면서 멀린을 부른다. 스노우는 눈물을 흘리면서 슬퍼한다. 삼둥이는 멀린을 안고 하늘로 돌아온다.

 

 

 

 

 

스노우는 멀린을 보면서 떠난줄 알았다고 말한다. 멀린은 스노우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이라고 말하면서 눈을 감는다. 스노우는 슬퍼하면서 자신의 마법은 깨지지 않았다면서 멀린에게 키스를 한다. 잠시뒤 빛이 번쩍인뒤에 멀린의 모습으로 되돌아온다.

 

 

 

 

 

스노우는 작고 녹색이었던 멀린이 좋았다고 말한다. 멀린이 자신은 여전히 그 멀린이라며 스노우 공주와 키스를 한다. 난쟁이 왕자들은 좋아하면서 환호를 외친다. 아더는 스노우를 가리키면서 누군지 묻는다.

 

 

 

 

 

 

 

 

 

쿠키영상

 

 

요정공주는 낚시를 하고 있다. 공주는 입질하는 것을 보고 낚시대를 끌어당긴다. 그러자 애버러지가 물밖으로 나온다. 애버러지는 요정공주의 얼굴을 보고 놀란뒤 가라고 손짓한다. 요정공주는 애버러지를 녹색 난쟁이로 만들고 떠난다.

 

 

 

 

 

 

 

 

 

 

[사진 출처] 영화 레드슈즈(Red Shoes)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레드슈즈(Red Shoe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