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화이트 라이언 찰리(Mia and the White Lion, 2018)는 미아와 찰리를 통해 사자보호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영화다.


미아(다니아 드 빌리어스)의 가족은 런던에 남아공으로 이사하여 사자 농장을 운영한다. 새로운 환경에 들떠 있는 아빠(랭글리 커크우드), 엄마(멜라니 로랑), 믹(라이언 맥 레난)과 달리, 미아는 오랜 친구들과 떨어져 남아공에서 생활해야 한다는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크리스마스아침 농장에서 흰사자 찰리가 태어나고 미아와 찰리는 곧 세상에서 가장 친한 친구가 된다. 아빠 존은 성장하면서 맹수의 모습으로 변해가는 찰리를 보며 미아를 걱정한다. 존이 허가증을 확인한 후에 사자를 팔지만, 더크는 구매자를 통해 다시 사자를 구매한뒤 트로피 사냥(브랜든 오렛)에 사용한다. 몰래 아빠를 따라갔던 미아는 충격을 받고, 찰리를 구출하기 위해 함께 떠나게 된다는 내용이다.


영화를 보다보면 사자도 성장하지만 미아, 믹도 함께 성장한 것이 보인다. 3년동안 촬영하면서 미아와 사자의 자연스러운 모습, 사자의 성장 과정 등을 담았다고 하니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사자를 보호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사냥감으로 키우고 있었다는 사실에 놀랐다. 아이들과 함께 보기좋은 감동적인 영화였다.

 

 

 

너와 함께한 모든 순간을 기억할게!
11살 소녀와 아기 흰 사자의 마법 같은 3년의 이야기

 

 

 

 

 

 

 

 

 

 

 

 

영화 화이트 라이언 찰리(Mia and the White Lion,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8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575

 

 

 

 

 

 

 

화이트 라이언 찰리(Mia and the White Lion)

 

 

- 2018 제작
- 프랑스, 드라마
- 2019.08.08 개봉, 전체관람가, 98분
- 감독 : 질 드 메스트르
- 출연 : 다니아 드 빌리어스, 멜라니 로랑, 랭글리 커크우드, 테사 주버

 

 

멜라니 로랑(앨리스 오웬 역)
랭글리 커크우드(존 오웬 역)
다니아 드 빌리어스(미아 오웬 역)
라이언 맥 레난(믹 오웬 역)
라이오넬 뉴턴(케빈 역)
릴리언 듀브(조디 역)
브랜든 오렛(더크 역)
벤자민 다라드(대니얼 역)
엘비스(트레버 역)
앤드류 스톡(테누스 역)
레보함 엘리펀트(피에 역)

 

 

 

 

 

 

 

 

 

 

 

 

 

 

 

 

화이트 라이언 찰리(Mia and the White Lion) 줄거리

 

 

미아 오웬(다니아 드 빌리어스)은 런던에 있는 친구 다니엘과 영상통화를 하고 있다. 미아는 학교갈 준비를 하고 밖으로 나온다. 존 오웬(랭글리 커트우드)는 아이들을 스쿨버스가 정류장까지 데려다준다. 미아는 다니엘과 찍었던 사진을 보며 런던생활을 그리워한다.

 

 

 

 

 

존은 농장 공사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앨리스 오웬(멜라니 로랑)은 미아 학교에서 또 전화가 왔다고 말한다. 미아가 런던에서는 안그랬는데 미아가 죽을상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존은 이제 한달 밖에 안됐으니 속 적응될거라고 말한다. 존은 적응력 1등이 미아라고 말한다.

 

 

존은 미아에게 학교에서 애들하고 싸웠는지 묻는다. 미아가 이곳 애들은 멍청하다고 말한다. 존은 농장에 있는 동물을 가리키며 여기에 사는 것은 행운이라고 말한다. 미아는 여기에 살기 싫다고 말한다.미아는 런던이 집이고 친구들도 런던에 있다면서 달려간다. 존은 사자 우리로 고기를 던져준다.

 

 

믹 오웬(라이언 맥 레난)은 잠들기 전 엄마에게 얘기를 해달라고 말한다. 앨리스는 믹 옆에 누워 이야기를 해준다.

 

 

'옛날 깜깜한 밤에 대자연이 화가나서 온세상이 뒤집어 졌다. 사람들은 세상이 끝난줄 알았고, 대재앙을 보면서 겁에 질려 꼼짝도 못했다. 오직 한 사람 땅의 사람들 샹간족의 지혜로운 주술사만이 미소를 짓고 있었다. 사람들은 주술사에게 재앙이 무섭지 않은지 물었다. 주술사는 인간이 자연을 화나게 했고, 매일 자연은 망가뜨려서 보복 당하는 것이다. 하지만 언젠가 어느 크리스마스 날 흰사자가 태어날 것이다.'

 

 

 

 

 

 

- 흰 사자 찰리 -
크리스마스 날 존은 흰 새끼 사자를 데리고 방으로 들어온다. 앨리스와 믹은 흰사자를 보고 기적이라고 말한다. 존은 백만분의 일 확률이라 기적이 맞다고 말한다. 존은 우리와 우리 농장에 엄청난 행운이 찾아왔다고 말한다. 존은 미아에게 오늘 아침에 우리 농장에 새끼 사자가 태어났다면서 안아보라고 말한다. 미아는 그래봤자 멍청한 짐승이라며 일어난다.

 

 

 

 

 

 

 

존은 관광객이 흰사자를 좋아할 거라며 우리가 기다려온 보물이라고 말한다. 미아는 런던에 있는 친구 다니엘과 영상통화를 한다. 친구는 바쁘다면서 나중에 다시 하겠다면서 끊어버린다. 미아는 눈물을 흐린다. 그때 흰 새끼 사자가 미아 곁으로 다가온다. 미아는 미소 지으면서 새끼사자를 바라본다. 믹이 새끼 사자에게 우유를 주면서 키우고 있다.

 

 

 

 

 

 

미아는 마당에서 공을 가지고 놀고 있다. 찰리는 미아의 공을 빼앗고 가지고 논다. 미아는 믹에게 찰리 때문에 귀찮다면서 내려놓는다. 믹은 찰리가 미아를 좋아해서 그런거라고 말한다.

 

 

 

 

 

 

존은 미아에게 조디(릴리언 듀브)가 팬케이크를 굽는데 먹으라고 말한다. 조디는 벌써 구워놓은지 30분이나 지났고, 이제 설거지를 해야한다면서 먹으려먼 직접 구워먹으라고 말한다. 미아는 가족이 문제라면서 화를 내고 밖으로 나가버린다. 미아는 혼자 내버려 두라며 소리를 지른다.

 

 

 

 

 

믹이 찰리에게 우유를 먹여주다 잠이든다. 찰리는 미아 방으로 찾아가 침대위로 올라간다. 미아는 찰리에게 우유를 먹여준다. 미아는 마당에서 찰리와 함께 놀고 있다.

 

 

 

 

 


케빈(라이오넬 뉴턴)은 존에게 단백질 분말, 기생충 약, 축사 소독제를 사야한다고 말한다. 존은 지금 돈이 없다고 말한다. 앨리스는 믹과 미아가 마당에서 찰리와 놀고 있는 모습을 흐뭇하게 바라본다. 존과 앨리스는 샴페인을 마시며 애들이 찰리과 뛰어노는 모습을 바라본다.

 

 

 

 

 


- 찰리 생후 4개월 -
미아는 찰리와 함께 지내면서 즐거워한다. 미아는 찰리에게 먹이를 주면서 손을 내민다.

 

 

밤이 되고 믹이 잠들지 못하고 엄마를 찾는다. 미아는 믹의 방으로 가서 손을잡고 얘기를 해준다. 미아는 '흰사자가 어디서 왔는지 지금까지도 아무도 모르지만 샹간족에게는 신성한 존재다. 언젠가 우리에게 와서 자연의 평화를 되찾아 줄것이다' 라고 말한다.

 

 

얘기를 끝낸 미아가 일어난다. 믹이 그 이야기는 전설이 아니라 진짜라면서 믿어야 한다고 말한다. 믹이 어떤 사람들은 팀바바티 강 옆 샹간족의 땅에 흰 사자가 돌아오면 반겨주려고 보호구역도 만들었다고 말한다.

 

 

 

 

 

앨리스는 미아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앨리스는 미아에게 찰리를 언제까지 집안에서 키울수 없다고 말한다. 앨리스는 찰리도 어쩔수 없는 야생동물이라고 말한다. 미아는 엄마에게 그 전설이 진짜인지 묻는다. 엄마가 믹은 전설을 진짜라고 믿고 있지만 전설이 꼭 진실이란 법은 없다고 말한다. 앨리스는 내일 학교에 가야하니까 그만 자라고 말한다. 찰리는 책상위로 올라가서 엉망으로 만든다. 미아는 즐거워하면서 웃는다.

 


존은 앨리스에게 미아가 찰리와 친해지고 있는지 묻는다. 앨리스는 여기와서 처음으로 행복해하고 있는데 방해하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존이 앨리스는 행복한지 묻는다. 앨리스는 그렇다고 말한다.

 

 

 

 

 

미아는 사자와 관련된 책을 보면서 찰리와 함께 할 생각을 한다.

 


다음날 존은 통화를 하고 있다. 존이 통화상대에게 아버지가 했던것이고 지금은 안한다면서 더크한테 알아보라고 말한뒤 전화를 끊는다. 미아는 아빠에게 사자 먹이를 주었는지 묻자, 존은 아직 안줬다고 말한다.

 

 

 

 

 

밖으로 나온 존은 케빈에게 미아도 먹이주러 같이 갈것이고 운전도 할거라고 말한다. 케빈은 의외라고 말한다. 미아는 운전을 하면서 농장은 돈을 어떻게 버는지 묻는다. 아빠는 좋은 질문이라고 말한다. 미아는 사자를 보호하려고 키우는 것인지 물으며 돈은 누가 주는지 묻는다. 존이 돈은 우리가 벌어야 한다고 말하면서, 숙소가 완성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우리 농장을 찾을 테니까 가능해질 거라고 말한다.

 

 

미아는 우리가 파는 사자들은 어디로 가는지 묻는다. 존은 동물원, 공원 등으로 보낸다고 말한다. 미아가 찰리는 팔지 말라고 말한다. 존은 찰리는 애완동물이 아니라고 말한다. 미아가 찰리는 평범한 사자가 아니라고 말한다. 존은 찰리도 다를거 없다면서 아직 어리니까 같이 놀 수 있는 거라고 말한다.

 

 

 

 

 

좀더 크면 사람을 죽일수도 있다고 말한다. 존이 야생동물의 본성은 결코 바뀌지 않는다고 말한다. 미아는 찰리를 팔지 않겠다고 약속하라고 말한다. 존이 찰리는 농장 최고의 스타가 될테니까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존은 미아와 함께 오토바이를 타고 들판으로 나와 산택을 한다. 존은 이땅은 우리 것이고 이곳이 우리 보금자리라고 말한다. 존은 타조, 얼룩말을 보여주고 하마가 있는 곳으로 데리고 간다. 존은 할아버지가 아빠를 여기에 데리고 왔던 곳이라고 말한다.

 

 

 

 

 

 

미아는 학교에 가기전 찰리와 사진을 찍는다. 미아는 찰리에게 2주동안 잘 지내라고 말한다. 케빈이 찰리를 안고 밖으로 나오는데 찰리가 발버둥치면서 케빈의 팔을 할퀸다. 차에서 기다리고 있던 존은 믹에게 사슬을 가져오라고 말한다. 케빈은 살짝 긁혔다고 말한다.

 

 

 

 

 

미아가 말리려하자 존은 미아에게 차에 타고 있으라고 말한다. 존은 케빈에게 사슬을 주면서 다른 새끼들과 함께 우리에 넣어 놓으라고 말한다. 케빈은 찰리를 묶고 새끼 사자 우리에 집어 넣는다.

 

 

미아는 수업시간에 집중하지 못하고 힘들어 한다. 미아는 찰리와 찍은 사진을 보면서 걱정한다.

 

 

우리안에 있는 다른 새끼 사자는 찰리를 공격한다. 존은 케빈에게 찰리가 언제 밥을 먹었는지 묻는다. 케빈은 어제 아침에 먹고 안먹었고, 그루밍도 안하고, 계속 문에 머리를 박고 있다고 말한다. 앨리스는 존에게 먹이도 못주고 있는 것인지 묻는다. 존은 아무도 가까이 갈수가 없다고 말한다. 케빈은 다른 새끼사자가 공격해도 당하고만 있다고 말한다. 믹은 찰리가 미아를 보고 싶어하는거라고 말한다. 존은 말도 안된다고 말한다.

 

 

 

 

 

미아는 견학을 하면서 찰리를 행각한다. 미아는 몰래 빠져나온 뒤 차를 얻어타고 떠난다.

 

 

다음날 앨리스는 미아가 없어졌다는 전화를 받는다. 존과 앨리스는 다급하게 미아를 찾아나설 준비를 한다. 케빈은 미아가 이쪽에 있으니까 와보라고 말한다. 앨리스는 안도하면서 미아를 바라본다. 미아는 찰리에게 우유를 주고 있다. 미아는 찰리에게 영원히 곁에 있겠다고 말한다.

 

 

앨리스는 미아에게 어디있다가 왔는지 묻는다. 미아는 그게 중요하냐면서 찰리는 왜 이렇게 되었냐면서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앨리스는 미안하다고 말한다. 존과 케빈은 미아를 바라본다.

 

 

 

 

 

미아는 사자우리 안에 있는 사자를 바라보면서 찰리 없이는 살 수 없다면서 자신에게 알려달라고 말한다.

 

 

 

 

 

 

 

 

 

 

 

 

 

 

- 찰리 생후 8개월 -
미아는 찰리를 목욕시켜준다. 미아는 찰리와 함께 달리고 장난친다.

 

 

 

 

 

 


- 찰리 생후 1년 -
조련사 새라는 미아가 찰리와 함께 지내는 모습을 바라본다. 조디는 찰리와 함께 있는 미아를 보고 이상한것 같다고 말한다. 믹은 창밖을 보면서 미아는 마법사 같이 신기한 아이라며 동화속 요정같다고 말한다. 조디는 믹도 이상하다고 말한다. 조디는 아무리 그래고 사자는 맹수라고 말한다.

 

 

 

 


존은 통화를 하면서 서커스단에 사자를 팔아야 겠다고 말한다. 통화를 마친 존은 찰리가 식탁위에 차려놓은 음식 먹고 있는 것을 보고 미아를 부른다. 존은 미아에게 찰리가 TV도 망가뜨렸다고 말한다. 조디는 저녁밥도 먹었다고 말한다. 믹은 찰리가 계속 트레버한테 달려들었다고 말한다. 존은 이제 너무 커서 우리로 보내야 한다며 당장 내보내라고 말한다. 미아는 괜찮다면서 찰리를 데리고 나간다.

 

 

 

 

 

관광객들이 찰리를 보기 위해 농장에 도착한다. 미아는 유튜브에서 샹간족, 흰사자에 대한 영상을 보고 있다. 다니엘의 영상통화가 걸려오지만 귀찮다는듯 꺼버린다. 그때 밖에서 비명소리가 들리고 사람들은 찰리를 피해 움직인다.

 

 

미아는 밖으로 나와 어떻게 된일인지 묻는다. 케빈은 조련사가 미아처럼 찰리랑 놀면서 관광객들 즐겁게 해주려다 공격당한것 같다고 말한다. 존이 누가 찰리를 풀어놓았는지 묻자 케빈은 새라라고 말한다.

 

 

미아는 아빠에게 찰리를 혼자 좀 두라고 말한다. 늘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오면 힘드라고 말한다. 존이 우리는 자선단체가 아니라며 적응을 해야한다고 말한다. 존은 미아에게 찰리를 우리로 데리고 가라고 말한다. 미아는 아빠가 돈, 사업 밖에 모른다면서 소리를 지른다. 존은 살짝 긁힌 것뿐이라며 괜찮다고 말한다. 케빈은 사람들을 데리고 산책로로 이동한다.

 

 

존은 미아를 데리고 집안으로 데리고 들어간다. 미아는 살아있는 동물을 물건처럼 다루지 말라며 소리를 지른다. 존은 사자를 위해서라도 사업이 잘돼야 한다고 말한다.

 


앨리스는 청구서를 존에게 가져다 준다. 앨리스는 객실 소파 20개도 파리에서 주문했다고 말한다. 존은 조련사떄문에 어제 큰일 날뻔 했다고 말한다. 존이 사자와 인간은 절대 친구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 그때 더크(브랜든 오렛)이 집으로 찾아온다. 앨리스는 더크를 그만 보고 싶다고 말한다. 더크는 앨리스가 볼때마다 예뻐진다면서 자기도 프랑스 여자 소개켜달라고 말한다. 더크는 앨리스의 뒷모습을 한참 바라본다.

 

 

 

 

 

더크는 사람들을 보내줘서 고맙다면서 앞으로 직접 전화를 하라고 말한다. 존이 이제 그런 일은 안한다고 말한다. 더크가 자기는 존이 필요하고, 존은 돈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존은 돈이 문제가 아니라 앨리스와 약속을 했다고 말한다.

존은 그만하자면서 잘가라고 말한다. 더크는 앨리스 모르게 하자면서 마음 바뀌면 전화하라고 말한뒤 돌아간다.

 

 

 

 

 

미아는 찰리와 시간을 보내면서 즐거워한다. 앨리스는 미아의 팔에 난 상처를 보며 찰리가 그런것인지 묻는다. 미아는 찰리가 아직 발톱을 다룰줄 몰라서 그런거라며 괜찮다고 밀한다. 앨리스는 찰리가 너무 커져서 이제는 같이 놀면 안된다고 말한다.

 

 

 

 

 

 

 

앨리스는 찰리가 미아보다 세졌다고 느끼면 먹이로 생각할 거라고 말한다. 미아가 아빠와 케빈은 모른다고 말한다. 미아는 사자에 대한 규칙은 다 알고 있다고 말한다. 미아가 우리는 훈련하는 사이가 아니라 서로 사랑하고 믿는 사이라고 말한다. 찰리가 미아에게 달려들지만 미아는 괜찮다고 말한다.

 

 

 

 

 


존은 나가서 저녁을 먹자고 말한다. 미아는 찰리를 우리에 집어넣고 문을 잠그지만 완전히 고정이 안되었다. 가족이 차를 타고 떠난뒤 찰리의 우리 문이 열린다.

 

 

가족은 식당에서 식사를 한다. 존은 앨리스가 남아공 와서 처음 데려왔던 식당이라고 말한다. 존은 가족을 모두 데려온 이유를 설명하면서 처음으로 수익이 생겼다고 말한다. 존은 이제 고비를 넘긴것 같다고 말한다. 존은 미이가 여기 돌아오기 힘들었던 안다고 말한다. 미아는 런던으로는 왜 갔었는지 묻는다. 존은 할아버지가 농장 운영을 잘 못 했었다고 말한다. 그런데 엄마가 다시 여기 와서 농장을 운영할 기회를 줬다고 말한다.

 


식사를 마친 가족은 집으로 돌아온다. 그때 찰리의 우리문이 열려있고, 찰리가 없어진것을 발견한다. 존은 앨리스에게 애들을 데리고 들어가고 케빈을 불러달라고 말한다. 미아는 자기도 돕겠다고 말한다. 존이 찰리는 애완용이 아니라면서 어떻게는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존은 직원들과 함께 찰리를 찾아 나선다. 잠시뒤 미아가 혼차 찰리를 찾아 나선다. 창 밖을 보고 있던 믹이 따라와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미아는 문이 잠겼다면서 울타리를 넘어가려한다. 그러자 믹은 코끼리 헨리를 불러서 문을 열어달라고 말한다. 코끼리는 문을 잡아당겨 쇠사슬을 끊어버린다. 미아는 믹과 함께 밖으로 나가 찰리를 찾는다. 찰리는 미아의 목소리를 듣고 다가온다. 미아는 찰리가 잡은게 아니라 구해준거라고 말한다. 믹은 찰리가 물고온 동물은 늪몽구스인데 다쳤다고 말한다.

 

 

케빈은 미아를 발견하고 어서 집으로 돌아가라고 말한다. 케빈은 미아에게 사자와 놀면 위험하다고 말한다. 미아와 믹은 집으로 돌아가고 케빈은 존에게 찰리를 찾았다고 말한다.

 

 

 

 

 


- 찰리 생후 2년 -
미아는 찰리와 함께 놀고 있다. 믹은 아빠가 같이 놀지 말라고 했다며 걸리면 큰일 난다고 말한다. 믹은 정신과 상담 받을 사람은 자기가 아니라 미아라고 말한다.

 

 

 

 

 

미아는 찰리를 우리에 집어넣고, 믹에게 새끼때부터 알았으니 괜찮다고 말한다. 미아는 겁내지만 않으면 괜찮다며 들어오라고 말한다. 앨리스는 미아와 믹을 보고 놀라서 밖으로 나와 빨리 나오라고 소리를 지른다. 존은 총을 들고 나와 어서 나오라고 말한다. 믹은 울타리를 나오려다 넘어져서 머리를 다친다.

 

 

 

 

 

앨리스는 너무 걱정하는것도 힘들다며 이제 그만하자고 말한다. 앨리스가 미아에게 다시는 찰리 곁에 가지 말라고 말한다. 미아는 찰리의 잘못이 아니었고 엄마 잘못이었다고 말한다. 앨리스는 믹이 죽을 뻔 했다고 말한다. 존이 그동안 지켜만 봐왔지만 이제 찰리를 보내야 겠다고 말한다. 미아는 뭐든지 하겠다고 말한다. 존이 농장의 큰 손해지만 이미 결정했다고 말한다.

 

 

 

 

 

 

앨리스는 존에게 미아가 못 받아들이고 속상해서 못견딜거라고 말한다. 존은 알고 있다고 말한다. 존이 미아에게 찰리는 이제 우리 안에서 살고, 미아는 우리 밖에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앨리는 이게 마지막 기회라고 말한다. 존은 다시 말 안들으면 찰리를 팔 거라고 말한다. 미아는 눈물을 흘리면서 슬퍼한다.

 

 

 

 

 

 

미아는 울타리 밖에서 찰리를 바라본다. 존은 미아를 사랑한다며 괜찮아 질거라고 말한다. 미아는 찰리에게 언젠가 팀바바티 보호구역에 꼭 데려다 주겠다고 말한다.

 

 

 

 

 

미아는 창고에서 믹이 어릴때 찍었던 영상을 찾은뒤 본다. 미아는 엄마와 믹이 병원에 다녀오는 것을 보고 어땠는지 묻는다. 믹은 아무말 없이 집으로 들어간다. 엄마는 의사가 바뀌었는데 믹이 별로 였던것 같다고 말한다. 미아가 의사가 뭐라고 했는지 묻자, 엄마는 나중에 얘기하자고 말한다. 미아는 자기도 가족인데 왜 얘기를 안해주는지 묻는다. 

 

 

 

 

 

미아는 믹의 방을 찾아간다. 미아는 늘 이렇지는 않을거라며 괜찮아 질거라고 말한다. 미아는 믹이 어릴때 영상을 봤는데 행복해 보였다고 말한다. 믹이 지금은 공황발작에 악몽에 시달리고 있다고 말한다. 미아보다 2살이나 많지만 아직도 불을 켜고 잔다고 말한다.

 

 

미아는 믹의 잘못이 아니라며 이 동물들은 믹이 아니었으면 다 죽었을 거라고 말한다. 믹은 15살이지만 동물말고는 친구도 없다며 한심하다고 말한다. 미아는 믹에게 꼭 보여주고 싶은게 있으니 나가자고 말한다.

 

 

 


- 찰리 생후 3년 -
미아는 찰리가 있는 곳으로 믹을 데리고 간다. 미아는 찰리의 우리에 들어가서 자기 비밀을 보여주겠다고 말한다. 미아가 믹의 말대로 전설은 진짜였다고 말한다. 미아는 찰리에게 정말 특별한 뭔가가 있다고 말한다.

 

 

 

 

 

 

믹은 핸드폰으로 미아와 찰리의 모습을 촬영한다. 미아는 찰리 옆에 앉아서 찰리와 함께 있는다. 미아가 아빠는 전혀 모른다며, 여기 갇힌 후로 매일 보러 왔다고 말한다. 언젠가 찰리가 자유롭게 되면 믹도 자유로워 질거라고 말한다. 미아는 그게 전설의 내용고 찰리는 우리 모두를 구하러 온거라고 말한다.

 

 

 

 

 


조디는 주방에 있는 동물을 보고 놀란다. 미아와 믹은 조디가 놀라는 모습을 보고 웃는다. 조니는 두 아이를 향해 물을 뿌린다. 잠시뒤 들어온 앨리스에게도 물을 뿌린다. 존은 믹의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으려다 영상을 재생한다.

 

 

존은 미아가 찰리와 우리안에 함께 있는 영상을 보고 표정이 변한다. 존은 내일 아침에 당장 찰리를 팔겠다고 말한다. 조디는 존에게 그러지 말라고 말하지만, 존은 자기에게 이래라저래라 하지말라고 말한다. 존은 케빈에게 찰리 옮겨놓고 이송서류를 준비하라고 말한다.

 

 

 

 


믹은 미아를 위로하면서 찰리는 공원이나 동물원에서 잘 돌봐줄거고 괜찮을 거라고 말한다. 미아는 자기가 돌보지 못한단다며 슬퍼한다. 아빠는 찰리를 차에 옮겨 실은뒤 다른 우리로 옮긴다. 미아는 찰리의 우리를 찾아가서 아빠가 어디로 보내든 찾아서 구해주겠다고 말한다. 미아는 찰리의 우리 앞에서 잠이 든다.

 

 

 

 

 

다음날 아침 미아는 자동차 소리를 듣고 깨어나 지켜본다. 아빠는 우리안에 있는 다른 사자를 마취총으로 쏘고 사람들은 사자를 옮긴다. 그사이 미아는 사자를 옮길 차 위로 올라가서 숨는다.

 

 

 

 

 

자동차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에 도착하다. 더크는 사람들에게 사자가 도착했다고 알려준다. 더크는 존에게 다가와 구경하러 왔는지 묻는다. 존은 친구를 도와주러 왔을 뿐이라고 말한다. 더크는 어쨌든 여기에 왔다면서 돌아오니 좋다면서 포옹을 한다. 미아는 지붕에 숨어서 몰래 지켜본다. 아빠는 더크는 돈을 받고, 한쪽에서는 관광객이 활쏘는 연습을 하고 있다.

 

 

 

 


더크는 존의 흰 사자가 우리를 부자로 만들어 줄거라고 말한다. 존이 흰사자는 더크에게 줄 것이 아니고 다른 장에 보낼거라고 말한다. 더크는 편하자고 그렇게 말하는거면 무슨 말이든 멋데로 얘기하라고 말한다. 더크는 자기를 통했기 때문에 팔 수 있었다면서 존에게 약속을 지키라고 말한다. 더크는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모두 잃게 될거라고 말한다. 더크는 시간만 정하라고 말한다. 전은 48시간이라고 말하고 돌아선다.

 


존은 사자우리의 문을 열고 차에 올라탄다. 차에 있던 사자가 내려오자 사람들은 사자를 향해 활과 총을 쏜뒤 기념사진을 찍는다. 미아는 사자를 사냥하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는다.

 

 

 

 

 

 

 

집으로 돌아온 미아는 눈물을 흘리면서 관련 영상들을 찾아본다. 엄마가 방으로 찾아오자 미아는 노트북을 덮고 일어난다.

 

 

 

 

 

가족은 저녁식사를 하고 있다. 미아는 아무말 하지 않고 화난듯 아빠를 바라보다 일어난다. 믹은 미아에게 무슨일이지 묻는다. 미아가 아빠는 사자를 동물원에 파는게 아니라 사냥꾼들한테 하는거라고 말한다. 믹은 그럴리 없다고 말한다. 미아는 여기서 나간 큰 사자들은 사냥꾼들이 울타리 안에서 죽였다고 말한다. 우리 농장은 동물을 보호하는게 돈 벌려고 죽이고 있다고 말한다.

 

 

믹은 아빠가 그럴리 없다고 말한다. 미아는 자기가 봤다고 말한다. 미아는 인터넷에 확인을 했는데 합법이었다고 말한다. 사실을 숨기려고 관광객에게도 거짓말을 한거라고 말한다. 믹은 그만하라면서 귀를 막는다. 미아는 믹도 알아야 한다면서 아빠를 못 믿겠고, 엄마도 어디까지 아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미아는 만약에 말했다가 엄마도 아빠편이라면 찰리를 구할 수 없게 된다고 말한다. 미아는 찰리가 다음 차례라면서 찰리를 직접 팀바바티로 데려가겠다고 말한다. 믹은 미아 혼자서 어떻게 하려는 것인지 묻는다. 미아는 그래서 믹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믹은 알았다고 말한다.

 

 

 

 


믹은 테블릿으로 팀바바티로 가는 길을 확인한다. 차로도 이틀이나 걸리고 비포장 도로도 있다고 말한다. 믹은 차 없이 걸어가면 5~6일쯤 걸릴거라고 말한다.

 

 

 

 

 

미아는 떠나기 위한 짐, 음식을 챙긴다. 믹은 미아에게 떠날때 쓰라고 돈을 건네준다. 미아가 집을 나가려는데 조디가 우리열쇠를 건네주며 찰리를 구하라고 말한다. 미아는 조디를 안아주고 나간다. 미아는 우리이 갖힌 사자와 하이에나를 풀어주고, 찰리를 데리고 집을 떠난다.

 

 

 

 

 

다음날 아침 일어난 가족들은 마당에서 거닐고 있는 사자와 아이에나를 발견하고 놀란다. 사자는 창문으로 안을 들여본다. 존은 미아가 우리의 문을 열고 찰리와 도망친 영상을 확인한다. 존은 케빈에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존은 모두 다 찰리 때문일거라며 물웅덩이로 갔을 거라고 말한다.

 

 

 

 

 

 

믹은 미아에게 아빠가 물웅덩이 쪽으로 갔다고 알려준다. 농장으로 사람들이와서 풀려난 동물들을 모두 잡아 들인다. 존은 차를 타고 미아가 간 곳을 뒤따라 간다.

 

 

미아는 물웅덩이에서 찰리에게 물을 먹인다. 잠시뒤 아빠가 차를 타고 나타난다. 존이 마취총을 장전하고 미아를 부르는데 나타나지 않는다. 존은 총을 내려놓고 전화기를 만진다. 미아는 아빠가 한눈파는 사이에 마취총을 집어들고 다시는 찰리 곁에 가지 말라고 말한다.

 

 

 

 

 

존은 미아에게 총을 내려놓으라고 말한다. 미아는 아빠한테 차에서 비키라고 말한다. 존은 미아에게 무슨짓인지 묻는다. 미아는 어제 들판에서 샤낭하는 것을 다 봤다고 말한다. 미아는 사자를 돈벌이로 죽이고 모두에게 거짓말을 했다고 말한다.

 

 

미아는 아빠, 농장 모두다 거짓말이라고 말한다. 존은 미아에게 허가 밭은 사람한테만 사자를 팔뿐이고 그 사람들에게 이래라저래라 할 수 없다고 말한다. 미아는 사자가 어떻게 되는지 알면서도 그것으로 돈을 벌었다고 말한다. 존은 그들이 돈을 버는 거지 우리 농장은 아니라고 말한다. 미아가 우리 사자들이 죽고 있다고 말한다.

 

 

존은 그게 남아공의 방식이고 항상 그래왔었고 바꿀수 없다고 말한다. 미아는 바꿀 수 있다고 말한다. 존은 쓸데없는 말싸움 그만하고 총을 내려놓으라고 말한다. 미아는 아빠에게 마취총을 쏜다. 존은 마취되어 쓰러진다.

 

 

 

 

 

미아는 찰리를 차에 태우고 길을 떠난다. 미아는 믹에게 아빠가 머푸이 물웅덩이에 있는데 빨리 구해달라고 전화한다. 미아는 할 수 있다면서 지도를 보며 이동한다. 미아는 자동차 기름이 없는 것은 확인하고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으러 간다. 미아는 찰리의 꼬리가 밖으로 나온것을 보고 급히 꼬리를 숨긴다.

 

 

 

 

 

미아는 모자, 음식, 물을 고른뒤 계산을 한다. 그때 TV에서는 14살 미아 오웬과 3살된 흰 사자의 실종 소식이 나온다. 미아는 서둘러 계산을 하고 가게를 빠져나간다.

 

 

 

 

 

미아는 믹에게 전화해서 아빠는 괜찮은지 묻는다. 믹은 좀있으면 아빠가 집으로 돌아올거라고 말한다. 믹은 미아에게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미아는 잘모르는데 19번 도로라고 말한다. 믹은 뉴랜즈 쪽 도로를 막는다고 TV에 나왔다면서 고속도로에서 나와야 된다고 말한다. 미아는 도로에서 검문하는 것을 보고 방향을 돌려 이동한다.

 

 

 

 

 

미아는 운전을 하다 졸면서 쓰레기통을 받고 깜짝놀라 멈춘다. 테블릿으로 위치를 확인하려하지만 꺼져버렸고, 미아는 자기같은 어린애가 찰리를 구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며 안될거라며 자책한다. 찰리는 미아를 조용히 바라본다.

 

 

 

 

 

미아는 찰리와 하늘을 보면서 별똥별을 보면 할 수 있다는 뜻일거라고 말한다. 미아는 찰리와 함께 잠을 잔다. 하늘에서는 별똥별이 떨어진다.

 

 

 

 

 

존은 더크의 전화를 받는다. 더크는 내일 약속을 확정하자고 말한다. 존은 사자를 못 팔게 되었으니 없었던 일로 하자고 말한다. 더크는 그것때문에 내일 제일 중요한 손님이 온다면서 가족을 생각하라고 말한다.

 

 

다음날 새벽 잠에서 깬 미아는 지도를 보고 출발한다.

 

 

앨리스는 존에게 어떻게 된일인지 알고 싶다고 말한다. 존은 모른다고 말한다. 존이 미아는 아직 어려서 뭐든지 극단적이라고 말한다. 케빈은 더크가 왔다고 알려준다. 더크는 존의 딸이 사자와 도망쳤다고 들었다고 말한다. 존은 계약은 취소되었으니 상관하지 말라고 말한다. 더크는 존에게 계약금과 빚을 갚으라고 말한다. 존은 더크에게 농장에서 꺼지라고 말한다. 더크는 이제 자기식대로 할거라고 말한다. 존은 미아와 찰리에게 접근하지 말라고 소리친다.

 

 

 

 

 

존은 케빈과 함께 미아를 찾으러 가겠다고 말한다. 앨리스는 지금 딸이 사자와 단둘이 있는데 집에서 가만히 기다리라는 거냐며 함께 가겠다고 말한다.

 

 

미아는 지도를 확인하면서 도로를 이동한다.

 

 

 

 

 

존은 경찰의 무전을 들으면서 방금 발포허가가 떨어졌다고 말한다. 믹은 무슨 뜻인지 묻는다. 앨리스는 누구든 찰리를 죽여도 된다는 뜻이라고 말한다.

 

 

 

 

 

미아는 찰리에게 거의다 왔고 덤불 숲이 보일거라고 말한다. 그런데 길은 바뀌었고 건물이 들어서 있다. 미아는 1997년에 만들어진 지도라는 것을 확인하고 다른길로 이동한다.

 

 

지나던 남자는 미아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미아는 아빠를 기다리고 있는데 괜찮다고 말한다.

 

 

 

 

 

믹은 미아에게 누구든 찰리를 쏠 수 있다고 알려준다. 미아는 숲까지 가려면 다른 방법이 없다면서 찰리를 데리고 건물 안으로 들어간다. 쇼핑몰에 있던 사람들은 사자를 보고 놀라 모두 숨을 죽이고 바라본다. 미아는 찰리를 데리고 건물 반대편 출구까지 이동한다.

 

 

 

 

 

 


존은 경찰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 케빈은 잠베지 강 쪽의 동생과 연락이 됐는데 방금 쇼핑몰에서 미아와 찰리가 발견됐다고 알려준다. 존과 경찰은 바로 차를 타고 이동한다.

 

 

 

 


미아와 찰리는 들판을 함게 걸어간다. 찰리는 타조를 발견하고 달려간다. 찰리는 타조 사냥에 성공한다.

 

 

 

 

 


더크는 사자의 발자국을 발견한뒤에 손님 사자라고 말한다.

 


밤이되고 미아는 나무위에 올라가 있다. 코끼리가 다가와 나무잎을 뜯어 먹는다.

 

 

존은 앨리스에게 찾겠다고 약속한다. 앨리스는 존이 숨기는거 알고있다고 말한다. 존은 앨리스에게 잠부터 자라고 말한다.

 

 

미아는 나무위에서 잠을 잔다. 다음날 아침 찰리는 미아가 있는곳으로 돌아온다. 미아는 나무에서 내려와 찰리와 이동한다. 그때 멀리서 더크의 차고 나타난다. 미아는 찰리에게 도망치라고 소리친다. 미아는 달려가다 넘어지고 더크는 미아에게 자기 흰사자 어디에 있냐며 소리친다. 미아는 더크 얼굴에 침을 뱉어버린다. 더크가 미아를 밀어서 넘어뜨리자 찰리가 달려든다. 더크는 손님에게 쏘라고 소리친다. 손님이 총을 쏘지만 총알이 없다. 근처에 있던 존과 가족은 소리를 듣고 이동한다.

 

 

 

 

 

 

미아는 찰리를 데리고 떠난다. 잠시뒤 존이 도착하고 더크의 멱살을 잡으면서 상관하지 말라고 소리친다. 더크의 손님이 총을 잡으려하자 케빈이 막으며 먼저 잡는다. 더크는 흰사자가 자기를 공격했다고 말한다. 존이 딸은 어떻게 됐는지 묻는다. 더크는 모른다고 말한다. 존은 더크때문에 위험해졌으면 둘다 죽여버리겠다며 당장 꺼지라고 말한다.

 


앨리스는 존에게 어떻게 된것인지 묻는다. 케빈은 존에게 이제 말하라고 말한다. 케빈이 존은 잘하려고 애썼고, 더크나 남아공 잘못이지 존의 잘못이 아니라고 말한다. 앨리스는 무슨 얘기인지 묻는다.

 

 

 

 

 

존은 미아가 트로피 사냥을 봤다고 말한다. 존은 사냥을 하려고 사는줄 몰랐다고 말한다. 존은 허가증 보고 팔았는데 그것을 다시 더크에게 판거라고 말한다. 앨리스는 자기한테 맹세해놓고 그랬다며 소리를 지른다. 존은 앨리스와의 약속을 지키기위해 나름대로 운영하려고 최선을 다했다고 말한다. 앨리스는 그전에도 그런일을 겪고서도 또 그랬다며 이번에는 미아를 잃게 생겼다고 소리지른다.

 

 

 

 

 

믹은 팀바바티 보호구에게 도착할때까지 찰리가 미아를 지켜줄 거라고 말한다. 케빈은 팀바바티 얘기를 듣고 차를 멈춘다. 믹은 찰리를 샹간족에게 데려다 주려고 미아가 떠난거라고 말한다.

 

 

 

 


미아는 찰리는 팀바바티를 향해 걷고 있다. 존은 경찰에게 팀바바티로 가고 있으니 지금쯤 쿠두와 시바산 사이에 있을거라고 말한다. 앨리스는 믹을 데리고 경찰차를 타고 이동한다. 미아는 물을 뜬 뒤에 찰리를 뒤따라 걷는다.

 

 

 

 

 

앨리스는 믹에게 얘기를 해준다. 앨리스는 미아를 임신중이었고 믹은 아주 행복한 아기였다고 말한다. 손님들과 점심을 먹고는 했는데, 존이 부엌 식탁에 뭘 놓고 온게 있어서 따라갔었다고 말한다.

 

 

 

 

 

그러다 사자 우리 앞에 도착했는데 사냥이 시작됐었다고 말한다.

 

 

사람들이 아무 이유 없이 활로 사자를 죽였고, 그것을 믹도 다 봤다고 말한다. 앨리스가 우리는 심한 충격을 받고 차로 돌아갔고, 믹의 몸이 떨렸다고 말한다. 앨리스는 그래서 런던으로 떠난 거였다고 말한다. 나중에 존이 따라와서 용서한것이고 그 뒤로 10년간 행복하게 지냈다고 말한다.

 

 

 

 

 

미아는 찰리와 함께 걸어가다 주저앉는다. 찰리는 미아에게 가자는듯 다가와 머리를 비빈다. 미아는 다시 일어나 찰리를 뒤따라 간다.

 

 

 

 

 

믹은 엄마에게 괜찮다면서, 미아가 찰리를 팀바바티에 데려갈 거고 그러면 다 잘될거라고 말한다. 믹은 전설대로 이루어질 것이고 우리 모두를 구해줄 거라고 말한다.

 

 

 

 


경찰은 존에게 미아는 살아있고 지금 팀바바티 입구쪽에 있다고 알려준다. 존은 케빈에게 가자고 말한다.

 

 

 

 

 


- 팀바바티 강 자연보호 구역 -
미아와 찰리는 팀바바티 입구에 도착한다. 미아는 찰리에게 다 왔다며 강을 건너야 살수 있다고 말한다. 보호구역 근처에 있던 사람은 흰 사자를 보고 돌아왔다며 바라보고 오라는 손짓을 한다.

 

 

 

 

 

 

 

찰리는 미아에게 얼굴을 비빈뒤에 팀바바티를 향해 걸어간다. 그때 멀리서 존과 경찰이 차를 타고 입구에 도착한다. 경찰헬기는 공중에서 찰리를 향해 쏠 준비를 한다.

 

 

미아는 찰리를 쏘지말라고 외친다. 존은 미아의 말이 맞고 우리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말한다. 미아는 아빠에게 찰리를 살려달라고 말한다. 존은 찰리 옆에서 팔을 벌리면서 시야를 가리고 찰리와 같이 걷는다. 찰리는 자연보호구역으로 무사히 넘어간다. 경찰은 총을 내리고 철수한다.

 

 

 

 

 

존과 가족은 달려가 미아를 끌어 안는다. 샹간족은 사자에게 오라는 손짓을 하면서 같이 걷는다.

 

 

 

 

 

 


- 팀바바티 강, 흰 사자 보후구역 -
미아는 언덕위에서 흰사자 보호구역 안에 있는 찰리를 보고 있다. 미아는 가족도 생겼고 엄청 커졌다고 말한다. 가족은 피크닉을 즐기면서 사진을 찍는다.

 

 

 

 

 

 

 

 

 

- 남아공의 현실 -
백년 전만 해도 아프리카에는 25만 마리의 사자가 살았지만 그 수가 90%까지 줄어 2만 마리 이하가 되었다. 사자는 아직 멸종 위기로 불류되지는 않았지만 직금 같은 비율로 줄어든다면 약 20년 후에는 완전히 사라질 것이다.

 

 

남아공에서는 지난 10년간 1만 마리의 사자가 합법적인 트로피 사냥으로 희생되었다. 자원봉사자나 관광객들이 아는 것과는 달리 대부분의 농장들은 사자를 보호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사냥감으로 키우고 있다.

 

 

 

 

 

 

[사진 출처] 영화 화이트 라이언 찰리(Mia and the White Lion)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화이트 라이언 찰리(Mia and the White Lion)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