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메이즈 러너(The Maze Runner)는 2014년에 개봉한 영화로 기대 이상으로 재미있었다. 메이즈 러너 세번째 이야기인 데스큐어에서 모든 스토리가 끝이 났지만 전체 영화의 줄거리를 정리해보고자 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편에 대한 스토리를 정리하였다.

 

 

 

 

 

영화 메이즈러너(The Maze Runner, 2014) 1편 다시보기, 결말, 후기

 

 

 

 

 

 

 

메이즈러너(The Maze Runner)

 

- 2014 제작
- 미스터리 외
- 2014.09.18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13분
- 감독 : 웨스 볼
- 출연 : 딜런 오브라이언, 카야 스코델라리오, 토마스 생스터, 윌 폴터

 

 

 

 

 

 

 

 

 

 

 

메이즈러너 줄거리 

 

기억을 잃은채 사방이 벽으로 막혀있는 글레이드으로 토마스가 이동되어 왔다. 이미 그곳에는 먼저온 아이들이 살고 있다. 한달에 한번 신참과 함께 생필품들이 지급이 되고, 모두 이곳에 왔을대 기억을 잃은 상태이고, 자신의 이름정도만 기억하고 있다.

 

 

장벽 밖 미로로 통하는 문은 매일 일정한 시간에 열리고, 밤이 되면 닫힌다. 미로에는 그리버가 살고 있는데 밤이되면 활동한다. 그래서 모두가 장벽 안에 숨어 살고 있다.

 

 

 

 

건강하고 빨리 달릴 수 있는 이들은 러너라고 불리는데 그 중에서 가장 뛰어한 사람은 민호이다. 러너들은 매일 아침 문이 열리면 장벽 밖 미로에서 나가는 출구를 찾고 있지만, 벌써 3년째 찾고 있다.

 

 

 

한달 후 새로운 물건들이 왔고, 마지막 신참(트리사)가 올라왔다. 토마스가 꿈속에서 계속 보았던 여성이다.

 

 

 

 

 

 

 

 

 

 

 

그러던 어느날, 민호와 알비가 벽의 문이 닫힐 시간안에 돌아오지 못하였고, 입구 근처까지 왔지만 들어오기 힘들어 보이자 토마스가 그들을 구하기 위해 달려나간다. 하지만 토마스는 러너와 함께 장벽 밖에 갇히게 된다.

 

 

 

 

 

 

그리버가 활동하기 시작하고, 민호와 토마스는 함께 그리버를 제거한다. 싸움 도중에 알비는 그리버에게 감염되어 죽을 위기에 처한다. 이때 트리사는 자신이 올라올 때 주머니에 WCKD라는 백신이 들어있었던 것을 알게되고, 이 백신이 그리버의 치료약이라는 것을 꺠닫게 된다.

 

 

알비는 트리사가 가지고 온 백신으로 치료를 받게 되고, 그리버의 감염때문에 과거의 기억을 되찾게 된다. 알비는 토마스와 트리사가 자신들을 이곳에 가둔 위키드라는 조직의 연구원들이라는 사실을 기억하게 된다.

 

 

 

글레이드에서 실험하는 이유는 전세계에 퍼진 플레버 바이러스에 대해 면역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었다. 플레버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은 난폭해지다 결국 좀비화되어 크랭크로 변하게 되고, 크랭크에게 공격받은 사람 또한 감염이 된다. 토마스는 백신 개발을 위한 실험과정은 매우 잔인하여,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직접 글레이즈로 들어오게 된 것이다.

 

 

어느날 밤이되었지만 장벽의 문이 닫히지 않았고, 그리버들은 마을을 습격하기 시작한다.

 

 

 

 

 

토마스는 스스로 그리버의 독을 맞고, 자신의 기억을 되찾기로 결심한다. 기억을 찾은 토마스는 탈출을 확신하게 되지만, 아이들은 탈출하는 쪽과 남는 쪽으로 나뉘게 된다. 탈출을 원하는 토마스와 그 일행은 우여곡절 끝에 미로 탈출에 성공한다.

 

 

탈출에 성공하고 난 후 군인들이 나타나 토마스 일행을 구하러 왔다고한다. 군인들과 토마스 일행이 어디론가 이송된 후 책임자로 보이는 여성이 나타나 "그 아이들은 치료 개발의 열쇠가 될거에요" 라는 말과 함께 메이즈 러너 1편이 끝난다.

 

 

 

 

 

 

 

 

메이즈러너 2 : 스코치 트라이얼 줄거리

 

 

 

 

 

 

 

메이즈러너 3 : 데스큐어 줄거리

 

 

 

 

 

 

지금까지 메이즈 러너(The Maze Runner) 1편의 줄거리를 정리해 보았다. 

 

[사진 출처] 메이즈 러너 스틸컷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