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좀비랜드(Zombieland)는 좀비로 변한 세상에서 생존자들이 살아가는 방법을 재미있게 보여준 영화다.

 

콜럼버스(제시 아이젠버그)는 유난히 겁많고 외출도 자제하고 게임을 즐기며 자신만의 세상에서 살고있는 청년이다. 콜럼버스는 좀비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여러 규칙을 만들고 지키면서 부모님이 살고 있는 동부 콜럼버스로 떠난다. 콜럼버스는 이동중에 좀비라면 무작정 쏴죽이는 한 남자 탤러해시(우디 해럴슨)를 만나 함께 동부쪽으로 동행하게 된다. 두사람은 자신들이 향하는 도시 이름삼아 부르기로 한다.

 

트윙키라는 과자에 집착하는 탤러해시는 콜럼버스와 마트에 들렀다가 도움이 필요해 보이는 위치타(엠마 스톤)와 리틀 록(아비게일 브레스린)을 만나게 된다. 위치타는 동생이 좀비에게 물렸고 동생의 부탁으로 좀비가 되기 전에 죽이려고 한다며 총을 빌려달라고 한다. 그러나 총을 받는 순간 갑자기 태도가 돌변해 무기와 차를 빼앗아 달아난다. 두 남자가 새로운 차와 무기를 마련한뒤 다시 목적지로 출발하는데 또다시 자매를 만나게 된다. 함께 차를 타고 가면서 적대관계에서 살아남으려는 동료애같은 분위기로 변하게 되고, 함께 퍼시픽 놀이공원으로 가기로 한다.

 

LA에 도착한뒤 빌 머레이(빌 머레이) 저택에 들어갔다가 좀비로 변장한 집주인과 마주치는데, 결국 빌 머레이는 죽게된다. 자매는 자신들의 규칙을 떠올리며 집을 떠나 퍼시픽 놀이공원으로 떠난다. 놀이공원 기구들이 켜지는 순간 주위에 있던 모든 좀비들이 몰려와 위험한 상황에 처하지만 콜럼버스와 탤러해시가 나타나 구해주고, 네명은 가족이 된다는 내용이다.

 

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나름 잘만들어진 좀비물 코미디영화이고 볼만하였다. 특히 성격이 확실하게 다른 캐릭터들이 좀비랜드를 살아가는 방법을 보는 재미가 있다. 10년만에 나오는 후속작 좀비랜드: 더블 탭(Zombieland: Double Tap)의 이야기가 어떤식으로 흘러갈지 궁금해진다.

 

 

 

우린, 좀비와 맞짱뜬다!
좀비들과의 겁없는 한판이 시작된다!

 

 

 

 

 

 

 

 

 

 

 

 

영화 좀비랜드(Zombieland, 2009)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좀비랜드(Zombieland, 2009)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889
영화 좀비랜드: 더블 탭(Zombieland: Double Tap,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033

 

 

 

 

 

 

 

좀비랜드(Zombieland)

 

 

- 2009 제작
- 미국, 코미디 외
- 청소년관람불가, 88분
- 감독 : 루벤 플레셔
- 출연 : 우디 해럴슨, 제시 아이젠버그, 엠마 스톤, 아비게일 브레스린

 

 

우디 헤럴슨(탤러해시 역)
제시 아이젠버그(콜럼버스 역)
엠마 스톤(위치타 역)
아비게일 브레스린(리틀 록 역)
엠버 허드(406호 역)
빌 머레이(빌 머레이 역)
데릭 그래프(광대좀비 역)

 

 

 

 

 

 

 

 

 

 

 

 

 

 

 

 

좀비랜드(Zombieland) 줄거리

 

 

콜럼버스(제시 아이젠버그)는 이곳을 여전히 미국이라 부르면 좋겠지만 국민이 없으면 국가도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이곳은 이제 좀비랜드가 되었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모두 죽었는데 혼자만 살아남은것은 규칙 때문이라고 말한다.

 

 

좀비랜드 생존 규칙 1번, 유산소 운동. 바이러스가 덮칠때 가장 처음 당하는 사람들은 뚱보들이다. 그러나 감염이 전파되고 혼란이 가중되면서 빠른 발만으로는 부족했다. 총의 사용법을 익혀야 했다.

 

 

규칙 2번, 더블탭, 확인사살. 좀비가 정말 죽었는지 확실하지 않다면 머리에 한발을 더 쏘면 좀비밥이 되는 일은 없다.

좀비들은 금세 영리해졌고, 가장 취약한 상태에 있으면 좀비들은 그 사실을 감지했다.

 

 

규칙 3번, 화장실을 조심하라. 화장실에서 바지 내렸을때 좀비에게 잡히지 마라.

 

 

규칙 4번, 안전벨트를 착용하라. 좀비가 사람보다 많아지자 인간적인 정을 끊어야 했다. 이웃집 아이들이 괴물로 변한다면 카풀은 중단하고, 생존하는데 전념해야 한다.

 

 

 

 

 


- 텍사스주 갈랜드 -
콜럼버스가 자신은 무서운 것도 많고, 특히 과민성 대장 증후군인 자신이 생존한것이 이상하게 보일거라고 말한다. 자신은 가까운 친구나 가족이 없다는 이점을 갖고 있었고, 안전을 중시하고 규칙을 지키기 때문에 살아남았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주유소 화장실에 가려다가 '규칙 3번 화장실을 조심하라'는 것을 떠올린다. 콜럼버스가 뒤로 물러나자 좀비가 문을 박차고 달려나온다. 콜럼버스는 좀비를 피해 달리기 시작한다. 콜럼버스는 주차장을 크게 달린뒤 다시 차로 돌아와 문을 열려고 하다가 열쇠를 떨어뜨린다. 또다시 주차장 한바퀴를 돈 뒤에 자동차에 올라타고 시동을 건뒤에 출발한다.

 

 

 

 

 

 

콜럼버스가 안전벨트를 메고 출발하는데 뒤쪽에 타고 있던 좀비가 공격한다. 콜럼버스가 자동차를 벽에 받아버리자 좀비는 자동차 밖으로 튕겨져 날아간다. 좀비가 다시 일어나 콜럼버스를 공격한다. 콜럼버스는 재빨리 재장전하고 총을 쏜뒤에 내려 확인사살까지 한다.

 

 

 

 

 


규칙 7번, 짐을 간소하게 하라. 콜럼버스는 짐만 간소한것이 아니라 항상 혼자 다닌다. 사람들이 좀비가 되기 전에도 그들이 좀비인것 처럼 피해다녔는데, 지금은 다들 좀비가 되고 나니 사람들이 좀 그립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텍사스 주 오스틴에 있는 대학 기숙사를 떠나 부모님이 살고 있는 오하이오 주 콜럼버스로 가는 중이다. 콜럼버스는 부모님과 별로 가까운 사이는 아니었지만 살아있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주위를 살피며 도로를 걷고 있다. 그때 뒤쪽에서 달려오는 자동차를 발견하고 몸을 숨기고 지켜본다. 자동차가 콜럼버스 앞에서 멈추자 총을 겨눈다. 한 남자(우디 해럴슨)가 차에서 내리며 콜럼버스에게 총을 겨눈다. 콜럼버스는 손을 옆으로 들어올리며 태워달라는 신호를 보인다. 남자는 콜럼버스에게 타라고 고개짓한다.

 

 

 

 

 


규칙 31번, 뒷좌석 확인. 콜럼버스는 차에 탄뒤에 뒷좌석을 확인한다. 탤러해시는 뭘 찾는 것인지 묻는다. 콜럼버스는 자신의 규칙이라고 말한다. 텔라해시가 뒷좌석에는 자신의 군용백밖에 없다고 말한다. 콜럼버스가 이름을 묻자 탤러해시가 이름은 안됀다며 너무 친해지면 골치 아파진다고 말한다.

 

 

 

 

 

탤러해시와 콜럼버스는 일름대신 각자의 목적지를 부리기로 한다. 콜럼버스는 둘다 목적지가 동부라며 잠시동안 같이 다니자고 말한다. 탤러해시가 자신은 좀 까다롭다면서 텍사카나 정도까지만 같이 하자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좋다며 텍사카나까지 데려다 달라며 안전벨트를 한다.

 

 

탤러해시는 콜럼버스에게 누가 재수없다는 말을 안했었냐며 자동차를 출발한다. 콜럼버스는 텔러해시에게 안전벨트를 하라고 말한다. 텔러해시는 벌써부터 콜럼버스가 신경 긁는다고 말한다.

 

 

 

 

 

콜럼버스가 같이 다니는 것은 자신의 스타일이 아니지만 탤러해시와 있으면 안전할것 같았다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험한일에 종사했지만 한가지 약점이 있는데 바로 트윙기라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호스티스 회사 트럭을 발견하고 자동차를 멈춘다. 콜럼버스가 여기는 왜 온것인지 묻자, 탤러해시는 트윙키를 먹자고 말한다.

 

 

 

 


규칙 18번, 준비운동. 탤러해시가 같이 가자고 말하자, 콜럼버스는 준비운동을 한다. 콜럼버스가 언덕을 내려갈때는 특히 중요하다고 말한다. 탤러해시가 그딴 것은 필요 없다며, 사자가 가젤을 사냥할때 준비운동 하는거 봤는지 묻는다.

 

 

탤러해시가 호스티스 회사 트럭 문을 여는데 스노볼만 한가득 실려있다. 탤러해시는 트윙키가 없다며 소리를 지른다. 콜럼버스는 스노볼을 좋아한다면서 집어 먹는다. 탤러해시는 코코넛 농도가 싫다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트윙키 찾기 아직 안끝났다며 차로 돌아간다.

 

 

 

 


콜럼버스는 지금 큰일 보러 가야할것 같다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화장실 앞에서 싸움연습을 하면서 기다리고 콜럼버스는 화장실 안을 확인한다. 콜럼버스는 늘 공포에 시달렸고 무서운게 많았는데, 그중에 좀비보다 더 무서운것은 광대라고 말한다. 밖에 있는 모든게 무서우면 나가지 않게 되는데, 좀브랜드가 되기 전에 자신은 그러했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3주 연속으로 금요일 밤에 집에서 워크래프트 게임에 빠졌고, 옆에는 피자박스와 체리 맛 마운틴듀 캔이 산처럼 쌓였었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여자와 사랑에 빠지고 여자를 집에 데려와 인사 시키는게 평생의 꿈이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콜럼버스의 가족도 은둔형이다 보니 여자가 남자를 집에 데려가 인사를 시켜야 정상적인 가정을 꾸릴 수 있을것이라고 말한다.

 

 

 

 

 

 

406호 여자(앰버 허드)가 콜럼버스가 살고 있는 408호 문을 두드리며 도와달라고 소리친다. 콜럼버스가 보통은 급박한 목소리에 문을 열지 않지만 406호 여자는 끝내주게 멋진 여자라서 문을 열어주었다고 말한다.

 


406호 여자는 콜럼버스에게 고맙다며 끌어안는다. 콜럼버스는 마운틴듀 음료수와 시리얼을 준다. 콜럼버스는 여자에게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406호 여자는 통화를 하면서 집에 오는데 아파보이던 노숙자가 미친듯이 달려들었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아마 노숙자가 약을 했을 거라고 말한다.

 

 

 

 

 

406호 여자는 그보다 더 끔찍했던 것은 노숙자가 자기를 물려고 했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무서워할만하다며, 자기는 빨간 코의 광대나, 식당에서 테이블을 닦는 행주 같은 거들을 무서워 한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자신이 여자 곁에 계속 있어주겠다고 말한다. 여자는 진정하고 잠깐 잠을 자겠다며 콜럼버스에게 기대어 잠을잔다.

 

 

 

 

 

콜럼버스가 눈을 떴을때 여자는 좀비로 변하여 달려든다. 콜럼버스는 놀라며 그만하라고 소리치며 도망친다. 콜럼버스는 여자를 피해 화장실로 도망친다. 콜럼버스는 변기 덮개로 좀비의 머리를 때려 쓰러뜨린다. 콜럼버스는 자신이 처음으로 마음을 연 여자가 자신을 잡아먹으려고 했다며 아무도 믿으면 안된다는 생각을 하면서 화장실을 바라본다.

 

 

 

 


규칙 2번, 더블탭, 확인사살. 406호 좀비는 문을열고 나온다. 콜럼버스는 아픈것이니 이러지 말라고 말하지만, 좀비는 콜럼버스에게 달려든다. 콜럼버스는 머리를 다시 때려 스러뜨린다.

 

 

 

 

 

 

 

 

 

 

 

 

 

 

콜럼버스가 그것은 21세기 역병과의 첫 접촉이었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광우병처럼 미친 소가 미친 사람이 되고 미친 좀비가 된다고 말한다. 급속하게 퍼지는 바이러스때문에 뇌가 붓고 열이 들끓으며 난폭하고 증오심에 불타게 되고, 극도의 공복감에 시달리게 된다고 말한다.

 


고속도를 이동하던 두사람은 차에서 내려 길을 막고 있는 자동차를 치운다. 콜럼버스는 동부에 감염이 안된곳이 있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말한다. 탤러해시가 서부에서는 동부라고 하고, 동부에서는 서부라고 한다며 모두다 헛소리라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콜럼버스에게 언제 마지막으로 섹스를 해봤는지 묻는다. 콜럼버스는 길가에 버려전 페덱스박스를 보고 3주전에 버려진 페텍스 트럭 뒤에서 했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동부로 가는 중이었고, 여자는 서부로 가고 있었다고 말한다. 탤러해시가 웃으며 여자 이름이 뭐였는지 묻는다. 콜럼버스는 '비벌리 힐스' 였다고 말한다. 그러자 탤러해시는 콜럼버스가 장난친것을 알아차린다. 콜럼버스가 탤러해시에게 언제 마지막으로 했는지 묻는다. 탤러해시는 얘기를 하려다 도로중앙에 있는 좀비를 발견하고 차를 멈춘다.

 

 

 

 

 

콜럼버스는 좀비를 보고 구역질이 난다며 예전으로 돌아갈 수만 있다면 지금쯤이면 마당에서 반딧불이나 잡고 있었을 거라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콜럼버스에 뭐가 있든간에 좀비보다 나을 것은 없을 거라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지나가면서 좀비를 때려 쓰러뜨린다.

 

 

 

 


콜럼버스가 탤러해시는 좀비를 정말 싫어했다고 말한다. 탤러해시가 좀비를 죽이는 것보다 더 집착하는 일은 트윙키를 찾는 거라고 말한다. 트윙키는 탤러해시에게 미친 세상이 아니라 모든게 단순했던 과거를 떠올리게 하고 어릴적에 좋아했던 과자를 먹으면 세상이 다시 순수해지고 모든게 정상으로 돌아가기라도 할것처럼 느껴진다고 말한다.

 

 

 

 


콜럼버스와 탤러해시는 마트에 도착한다. 탤러해시는 트렁크에 있는 무기들을 고른다. 콜럼버스는 트윙키 때문에 목숨을 걸려는 것인지 묻는다. 탤러해시는 식료품점에 트윙키 상자가 있는데 평범한 트윙키가 아니라고 말한다. 우주에서 마지막으로 맛볼 수 있는 트윙키라며, 트윙키는 유통기한이 있다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전지가위와 야구방방이를 챙긴뒤 본때를 보여주자고 말한다. 콜럼버스가 '탤러해시는 좀비를 사냥할때 당하지 않는다는 기준을 세우는데, 두려울것도 없고 잃을것도 없다'라고 생각하는것 같다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마트 입구에서 악기 연주를 한다. 뚱보 좀비가 소리를 듣고 달려나온다. 탤러해시는 악기로 좀비를 때러 쓰러뜨린다. 콜럼버스 뒤쪽에서 좀비가 나타나 달려온다. 콜럼버스는 탤러해시에게 달려가며 머리를 숙인다. 탤러해시는 콜럼버스가 지나간뒤 야구방망이를 휘둘러 좀비를 때러 쓰러뜨리고 죽인다. 콜럼버스는 탤러해시에게 정말 대단하다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트윙키를 찾으며 매장을 걸어간다. 또다른 뚱보 좀비가 다가온다. 탤러해시가 이번에는 전지가위로 좀비를 제거한다. 콜럼버스는 계속 가는게 좋겠다고 말한다.

 

 

 

 

 

그때 한 여자가 걸어오며 탤러해시와 콜럼버스와 눈이 마주친다. 위치타(엠마 스톤)는 두사람을 보고 빨리 와보라고 말한뒤 창고로 간다.

 

 

콜럼버스는 '이런 우연이 있을까?'라는 생각을하면서 집에 인사 시킬만한 결혼 적령기의 여자라고 생각한다. 콜럼버스는 여자의 머리를 쓸어 넘기고 싶은 강한 충동에 이끌린다고 생각한다.

 

 

 

 

 

규칙 22번, 미심쩍을 때는 출구를 알아둔다. 콜럼버스는 규칙을 떠올리며 비상구를 확인하고 뒤따라간다.

 

 

탤러해시는 콜럼버스에게 위치타와 리틀록(아비게일 브레스린)은 자매인데 동생이 좀비에게 몰려다며, 놀라지 않게 평범하게 행동하라고 설명한다. 리틀록은 콜럼버스도 트윙키 때문에 찾아다니는 것인지 묻는다. 콜럼버스가 자기는 그런것이 아니라 곁다리로 따라다니는 거라고 말한다.

 

 

위치타는 탤러해시와 콜럼버스와 얘기를 나눈다. 콜럼버스는 동생이 오래 못갈것 같다고 말한다. 위치타는 동생도 알고 있고 해결책을 찾는 중이라며 총을 바라본다. 콜럼버스는 아직 어린애라며 안된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리틀록의 손목 상태를 확인한다.

 

 

 

 

 

리틀록이 결정은 자신이 한다며 언니와 약속했다고 말한다. 리틀록이 작별인사는 했지만 총이 없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치료법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리틀록은 콜럼버스를 보고 겁쟁이라며 총을 탤러해시에게 넘기라고 소리친다. 탤러해시는 총을 잡고 리틀록을 겨눈다. 그러자 위치타는 자신이 하겠다며 총을 달라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위치타에게 총을 넘겨준뒤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위치타는 탤러해시에게 총을 겨누면서 무기, 차 열쇠, 탄약을 내놓으라고 말한다. 리틀론은 탤러해시의 총을 빼앗은뒤 콜럼버스를 겨눈다. 콜럼버스는 왜 이러는것인지 묻는다. 위치타는 믿다가 바보같이 당하는 것보다 먼저 선수치는게 낫다고 말한다.

 

 

 

 


위치타와 리틀록은 자동차와 무기를 빼앗은뒤 떠나버린다. 콜롬비아와 탤러해시는 가방을 챙긴뒤 길을 걸어간다.

 


리틀록은 '퍼시픽 놀이공원'에 좀비가 없는것이 사실인지 묻는다. 위치타는 좀비가 없는 유일한 곳이라며 믿으라고 말한다.

 

 

 

 


탤러해시와 콜럼버스는 금주의 좀비죽이기 1위에 대해 얘기하면서 걷는다. 콜럼버스는 자동차나 찾자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콜럼버스를 만난 뒤로 골치가 아프다며 캐딜락을 건들면 안된다고 말한다. 콜럼버스가 괜찮은 미니밴이 있다고 말하자, 탤러해시는 괜찮아 보인다며 유리창을 깨버린다.

 


콜럼버스가 '탤러해시는 좀비랜드에서 있는 대로 성질을 내지 않으면 이성을 잃는다. 그래야 기분이 풀리고, 나를 때리지 않는다면 마음대로 분풀이를 해도 좋다'라고 생각한다.

 

 

탤러해시는 자동차를 훔쳐간 위치타와 리틀록을 욕하면서 미니밴 유리창을 깨부순다. 탤러해시는 내려오다 발목을 삐끗한것 같다고 말한다. 탤러헤시는 여자들이 그런 사기를 쳤다며 머리가 좋은것 같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규칙 18번, 준비운동.'을 떠올린다. 탤러해시는 영리한 편이 나을지, 운 좋은 편이 나을지 묻는다.

 

 

 

 

 

걸어가던 탤러해시와 콜럼버스는 허머자동차를 발견하고 확인한다. 규칙 31번, 뒷좌석 확인. 콜럼버스는 뒷좌석에 있는 가방을 확인한다. 탤러해시는 트럭도 크고, 총도 크다면서 기뻐한다. 탤러해시는 기뻐하면서 총을 쏜다. 탤러해시는 양 옆에 숫자 '3'을 쓴 뒤 운전을 한다.

 

 

 

 

 

 

콜럼버스는 탤러해시에게 '복수하려면 무덤을 두개 파라'는 말이 있다고 말한다. 그러자 탤러해시는 맞다며 하나는 큰여자, 하나는 작은여자 거라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기분이 좋아보인다며 여자애들은 잊고 집에나 가자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집얘기를 하고 싶은것인지 묻는다. 탤러해시가 자신의 집에는 '벅'이라는 귀여운 강아지가 있었다고 말한다. 좀비들때문에 녀석을 잃었고, 되찾을 수 없기때문에 새집을 찾는 중이라고 말한다.

 

 

탤러해시가 내일은 옐로스톤 강에서 벌거벗고 수영하거나 플레이보이 저택에서 샹들리에 그네를 탈지 모르지만 오늘은 트윙키를 먹을 거라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사소한 것들을 즐겨야 한다고 말한다. 얘기를 듣던 콜럼버스는 '규칙 32번, 사소한 것들을 즐겨라'라고 받아 적는다.

 

 

 

 


탤러해시와 콜럼버스는 여자들이 타고간 자동차가 도로 가운데 멈춰있는 것을 발견한다. 탤러해시는 함정일거라며 총을 들고 확인하러 간다. 탤러해시는 차에 아무도 없는것을 확인하고 콜럼버스에게 오라는 신호를 보낸다.

 

 

 

 

 

콜럼버스가 도착하고 탤러해시가 벌써 도망간것 같고, 서부로 갔을 거라며 차에 탄다. 탤러해시는 콜럼버스의 표정을 자동차 뒤에 탔다는 것을 눈치챈다. 그때 숨어있던 리틀록이 총을 겨눈다. 콜럼버스는 살벌했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12살짜리한테 인질로 잡힌것인지 묻는다. 콜럼버스가 여자는 남자보다 빨리 자란다고 말한다. 리틀록이 요새 12살은 20살이라며 총을 빼앗는다. 경적을 울리자 숨어있던 위치타가 걸어나온다. 위치타는 콜럼버스에게 조수석에 타라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위치타를 보며 흔해빠진 콧대 높은 여자가 아니라며 이여자가 마음에 든다는 생각을 한다.

 


콜럼버스는 좀비랜드가 되기 전에도 위치타는 우리 같은 남자들 등쳤다고 말한다. 위치타는 주유소에서 약혼반지를 잃어버렸다며 바닥에서 찾고 있다. 위치타는 비행기 시간이 늦었다며 울먹인다. 주유소 직원은 반지를 찾으면 페덱스로 보내주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위치타는 3000달러짜리라며 자동차보다 비싼반지라며 찾아주면 보상금을 주겠다고 말한다. 남자는 전화번호 알려주면 찾아서 보내주겠다고 말한다. 위치타는 전화번호를 넘겨주고 떠난다.

 

 

 

 

 

잠시뒤 리틀록은 바닥에 떨어진 반지를 집어든다. 남자는 반지를 찾고 있었다며 달라고 말한다. 리틀록은 보상금을 달라고 말한다. 남자는 400달러를 주며 그게 가지고 있는 전부라고 말한다. 남자는 반지를 받고, 기뻐할거라고 말한다.

 

 

 

 

 

리틀록이 자동차로 돌아오자 위치타는 잘했다며 반지가 몇개 남았는지 묻는다. 리틀록은 캘리포니아에 갈 정도는 되겠다고 말한다. 리틀록이 자기도 이런 큰반지를 갖고싶다고 말하자, 위치타는 30달러밖에 안한다며 웃는다.

 

 

 

 

 

콜럼버스는 우리들을 길가에 버려두지 않아서 다행인것 같다고 생각하며 위치타와 리틀록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그순간 탤러해시는 리틀록의 총을 빼앗고 겨눈다. 그러자 위치타가 자동차를 멈추고 권총을 탤러해시에게 겨눈다. 콜럼버스는 좀비들에게 쫓기고 있다며 그만들 좀 하라고 소리친다. 콜럼버스는 그냥 운전하면서 보통 사람들처럼 스파이 게임 같은 거나 하자고 소리 친다. 그러자 탤러해시가 먼저 총을 내린다. 위치타도 총을 내리고 운전을 한다.

 

 

 

 


콜럼버스는 위치타에게 어디로 가는 것인지 묻는다. 리틀록은 '퍼시픽 놀이공원'에 가고 있다고 말한다. 탤러해시가 위치타의 눈치를 보고 온가족을 위한 최고의 장소라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어릴때 간 적이 있는데 지금은 한가한 때라고 말한다. 리틀록이 그곳에는 좀비가 없다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자기를 화나가 했으니까 퍼시픽 놀이공원에서 같이 안놀거라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좀 지나면 친절해질거라고 말한다. 콜럼버스가 옆에서 계속 얘기하자 위치타는 지금부터 조용히 하라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물어볼게 있다며 오하이오 주 콜럼버스에 대해 들은거 있는지 묻는다. 위치타가 콜럼버스는 아주 조용하고, 완전히 불에 타서 유령마을이 되었다고 말한다. 콜럼버스의 표정이 굳어지고, 탤러해시는 위치타의 옆구리를 찔러 신호를 보낸다. 위치타는 콜럼버스에게 미안하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슬픈표정을 지으며 이제는 집에 가도 찾을게 없다고 생각한다. 위치타는 콜럼버스에게 차를 구해줄테니 직접 가서 보든지 새로운 곳에 정착하라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좀비랜드에서는 모두 고아니까, 위치타도 자신의 기분을 아는것 같다고 생각한다.

 

 

 

 

 

밤이되고 위치타는 리틀록이 자는 것을 확인한다. 위치타는 놀이공원에 가는게 미친짓 이라는것을 알지만, 동생이 나이 또래다운 생활을 한지가 너무 오래 되었다고 말한다. 콜럼버스가 좀비랜드에서 성장하는 것은 힘들다고 말한다.

 

 

위치타는 트럭을 발견하고 자동차를 멈춘다. 위치타는 콜럼버스에게 누구를 찾든지 꼭 찾기를 바란다며, 찾으면 헤어지지 말라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안전벨트를 풀고 차에서 내리려다 위치타를 바라본다.

 

 

콜럼버스는 갈데가 없어서만은 아니었고, 이 여자가 어디로 가든 함께 있고 싶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생가각한다. 콜럼버스는 다시 문을 닫고 안전벨트를 한다. 위치타는 미소지으면서 자동차를 출발한다.

 

 

 

 


탤러해시는 답답하니까 자동차를 멈추자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케모 사베 교역소'로 가자고 말한다. 위치타는 여기서 뭘 할것인지 묻는다. 콜럼버스는 그냥 탤러해시에게 맞춰주는게 좋다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상점앞에서 누가 먼저 갈것인지 묻는다. 콜럼버스는 위치타에게 잘보이고 싶지만 그렇게 되면 '규칙 17번, 영웅이 되지 마라'를 어기게 되는거라며 가장 중요한 규칙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탤러해시가 먼저 가게 입구로 다가가 종을 울린다. 그러자 좀비가 소리를 듣고 달려나온다. 탤러해시가 총을 쏘자 좀비가 쓰러지고, 콜럼버스가 확인사살을 한다.

 

 

 

 

 

 

상점안에서 각자 관심이 있는 물건을 보고 있다. 위치타는 모자를 써보고 있고, 콜럼버스는 위치타를 바라보며 향수 뿌려보고 있다. 탤러해시는 콜럼버스에게 향수를 고르는지 묻는다. 콜럼버스는 낮은목소리로 콜로뉴라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냄새를 맡고 '랑콤 마니피크'같다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눈치를 보고 위치타를 꼬시려고 하는거냐며 웃는다. 탤러해시는 지난 24시간 동안 우리를 골탕먹였다며 행운을 빈다고 말한다.

 

 

 

 

 

콜럼버스가 탤러해시의 목에 향수를 뿌리자, 탤러해시가 인상을 쓰면서 돌아본다. 콜럼버스는 사과하겠다고 말한다. 탤러해시가 자기는 사소한 일로도 완전히 죽여놓는다며 45% 정도로만 해주겠다며 주먹으로 때린다. 콜럼버스가 뒤로 밀리면서 테이블위에 있던 물건이 떨어진다. 탤러해시는 콜럼버스에게 다른것도 부숴보라고 말한다. 콜럼버스가 물건을 떨어뜨리자, 하나둘씩 물건을 던지고 부수기 시작한다.

 

 

 

 


규칙 32번, 사소한 것들을 즐겨라. 콜럼버스는 탤러해시의 말이 맞았고, 사소한 것을 즐겨야 한다고 생각한다.

 

 

 

 

 

네사람은 다시 자동차를 타고 길을 떠난다. 탤러해시는 리틀록에게 윌리 넬슨을 아는지 묻는다. 리틀록은 모른다고 말한다. 네사람은 돌아가면서 운전을 한다. 위치타는 리를록에게 고속도로니까 시속 100km 넘어도 되지만 120은 넘지 말라고 말한다. 리를톡은 처음 운전하는거 아니라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위치타에게 안전벨트는 원래 안매는지 묻는다. 위치타는 좀비가 사방에 있는데 그거 해야하는지 묻는다. 콜럼버스는 안전벨트를 풀고, 해방감이 든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오랜만에 즐거웠고, 생존전략과는 상반되지만 '퍼시픽 놀이공원'까지 함께 가기로 했다고 말한다.

 

 

 

 

 

LA에 도착한뒤 콜럼버스는 잘곳을 찾아야겠다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좋은 생각이 있다며 할리우드에 왔으니까 폼나게 자보자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자동차를 멈추고 콜럼버스에게 지도를 가져오라고 말한다. 콜럼버스와 위치타가 차에서 내리자 근처에 있던 좀비들이 달려온다. 두사람은 좀비를 총으로 쏜뒤 지도를 챙겨 떠난다.

 

 

 

 

 

네사람은 지도에 나온 배우들의 집을 확인한다. 탤러해시는 최고중에서도 최고인 배우 집에 가자며 가보면 안다고 말한다. 대문에는 'BM'라고 적혀있다. 탤러해시가 밥 말리는 아니라고 말한다. 대저택에 도착한 네사람은 문을열고 집안을 둘러본다.

 

 

 

 

 

탤러해시는 이곳이 빌 머레이의 집이라고 말한다. 위치타는 진짜 재미있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리틀록은 빌 머레이가 누구인지 묻는다. 탤러해시가 그말은 간디가 누구냐고 묻는것과 같다고 말한다. 그러자 리틀록이 간디가 누구인지 묻는다. 탤러해시는 아무말 하지 못하고 위치타를 바라본다. 위치타가 리틀록은 12살이라고 말한다.

 

 

 

 

 

리틀록은 주방을 둘러보며 트윙키는 없다고 말한다. 그러자 탤러해시는 안타까워한다. 콜럼버스는 집에 아무도 없는지 부터 확인하자고 말한다. 탤러해시와 위치타는 함께 다른쪽을 확인하고, 콜럼버스와 리틀록이 함께 반대쪽을 확인한다.

 

 

 

 

 

콜럼버스와 리틀록은 개인 전용극장을 발견한다. 콜럼버스는 리틀록에게 빌 머레이에 대해 가르쳐주겠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고스터 버스터즈' 영화를 함께 본다.

 

 

 

 

 

텔러해시와 위치타는 방을 돌면서 확인한다. 탤러해시는 노래를 재생하고 소파에 눕는다. 위치타는 음악이 좋다며 골프공을 친다. 침대에 누워있던 빌 머레이가 일어나 노래소리가 들려오는 방으로 걸어온다.

 

 

탤러해시는 위치타가 친 골프공에 맞에 쓰러진다. 그때 좀비분장을 한 빌 머레이가 탤러해시에게 다가간다. 그러자 위치타가 골프채로 빌 머레이를 때린다. 빌 머레이는 아프다며 소리를 지르고 탤러해시는 말을한다며 좀비가 아니라고 말한다. 위치타는 사람인줄 몰랐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탤러해시가 얼굴은 어떻게 된것인지 묻는다.

 

 

 

 

 

빌 머레이는 이렇게 해야 티가 안나고 좀비도 다른 좀비는 안 건드린다고 말한다. 빌 머레이는 친구가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가르쳐 주었다며, 녹말, 과일과 감초를 사용했다고 말한다. 빌 머레이는 밖에 나가서 돌아다니고 싶은데 자기에게 딱이라고 말한다. 빌 머레이는 리비에라에서 방금 골프를 쳤는데 아무도 없어서 좋았다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빌 머레이를 만난게 믿어지지가 않는다며 좋아한다. 탤러해시는 빌 머레이의 팬이라며 출연한 영화 전부 백만번은 봤다고 말한다. 빌은 고맙다고 말한다. 위치타가 빌을 계속 쳐다보자, 빌은 가발이라고 말한다. 위치타는 에디 반 헤일런이랑 너무 비슷해서 봤다고 말한다. 빌은 방금 에디를 할리우드 볼에서 봤는데 좀비가 되었다고 말한다. 빌은 손님 접대를 하겠다며 뭘 먹을것인지 묻는다. 세사람은 고스터 버스터즈 흉내를 내면서 논다.

 

 

 

 


콜럼버스는 영화를 보면서 위치타가 싱글인지 묻는다. 리틀록이 그렇다고 하자 어떤 남자 타입을 좋아하는지 묻는다. 리틀록이 악동들을 좋아한다고 하자 팝콘을 던져버린다.

 

 

 

 

 

세사람은 극장으로 걸어온다. 빌은 콜럼버스가 겁먹은 애인지 묻는다. 위치타는 토끼 같다고 말한다. 빌은 자기가 놀라게 해주겠다며 가발을 다시 쓰고 좀비 연기를 하면서 걸어들어간다. 콜럼버스는 소리를 듣고 놀라 일어난다. 콜럼버스는 총을 집어들고 쏴버린다. 탤러해시는 안된다며 달려온다. 콜럼버스는 자신이 좀비를 죽였다고 말한다.

 

 

 

 

 

총에 맞고 쓰러진 빌은 콜럼버스에게 고향에서 인사를 이렇게 하는지 묻는다. 콜럼버스는 그제야 자신이 빌 머레이를 총으로 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탤러해시는 빌에게 상처를 꿰멜수가 없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본능적으로 쏜거라며 정말 미안하다고 말한다.

 

 

 

 

 

 

빌은 장난치는게 아니었는데 자기 잘못이라고 말한다. 리틀록은 후회되는게 있는지 묻는다. 빌은 영화 '가필드' 찍은거라고 말한다. 빌은 숨을 깊이 내쉬고 죽는다. 위치타는 웃기면서 슬프다고 말한다. 네사람은 빌의 장례식을 하고, 하늘을 향해 총을 쏜다. 콜럼버스는 손에 손소독제를 발라준다.

 

 

 

 

 

 

네사람은 거실에서 보드게임을 한다. 리틀록이 주사위를 던지고 무료주차가 나온다. 위치타는 좀비랜드에서 가장 좋은 점이라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페이스북 업데이트가 없다는게 제일 좋은 점이라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변기 물 안내리는게 최고라고 말한다.

 

 

 

 

 

위치타가 좀비랜드 최악의 단점은 무엇인지 묻는다. 콜럼버스는 자신이 빌 머레이를 죽였다고 마한다. 탤러해시는 벅을 잃게 된 거라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탤러해시의 강아지 이름이라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그 무엇도 벅보다 사랑할 수 없을 거라며, 벅이 태어난 날부터 마음을 빼앗겼다고 말한다. 탤러해시가 우리는 성격, 웃음, 입맛까지 붕어빵이었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벅'이 개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다. 콜럼버스는 뭔가를 피해 도망치는 것은 자기뿐만이 아니었다고 생각한다. 탤러해시는 아들과 함께했던 기억을 떠올리며 눈물을 흘린다. 탤러해시는 테이프로 지갑을 같이 만들었다며 펼쳐 보여준다. 콜럼버스는 벅의 사진을 보고 자식을 잃으면 더이상 잃을 게 없다라 생각하며, 탤러해시의 손을 잡아준다. 탤러해시는 '타이타닉'이후로 이렇게 울기는 처음이라며 돈으로 눈물을 닦는다.

 

 

 

 


탤러해시는 거실에서 사격 연습을 한다. 리틀록이 옆에 엎드려 총을 집어들고 사격을 하지만 목표를 맞추지 못한다. 탤러해시는 리틀록에게 숨을 천천히 내쉬면서 방아쇠를 당겨보라고 알려준다. 리틀록이 다시 장전을 하고 탤러해시가 알려주는 방법으로 총을 쏘며 쟁반을 맞춘다.

 

 

 

 

 

콜럼버스는 벽에 걸린 그림을 보고 있다. 위치타는 같이 술을 마시자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1997년산 '조지스 데 라투어'라고 말한다. 콜럼버스가 97년은 좋은 해였다고 말한다. 위치타는 청소년 관람부락 영화 '아나콘다'를 처음 본 해라고 말한다. 위치타는 스콧 린치와 첫 키스도 했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혀로 했는지 묻는다.

 

 

 

 

 

위치타는 웃으면서 스콧 린치가 부러운지 묻는다. 콜럼버스는 그렇다며 위치타의 97년 전체가 다 부럽다고 말한다. 콜럼버스가 그해 자신은 치열 교정을 시작했고, 처음으로 B를 받았다고 말한다. 목공이 정식과목은 아니었지만 목공을 했고, 학교 댄스파티에 갔었다고 말한다. 세이티 호킨스였는데 여자가 자기를 선택했다고 말한다.

 

 

 

 

 

위치타는 아무도 콜럼버스를 안 골랐는지 묻는다. 콜럼버스는 여자가 선택하는 거였다고 말한다. 위치타는 나쁜것들이라며 못참겠다며 일어난다. 위치타는 그때 모든 여학생들을 대신해서 자기와 같이 춤을 추자고 말한다. 위치타는 긴장풀라며 콜럼버스의 손을 잡고 끌어당긴다. 위치타는 콜럼버스의 어깨에 팔을 올리고 점점 가까이 다가간다.

 

 

 

 

 

콜럼버스가 위치타의 이름은 모르지만 이것은 정말 좋다고 말한다. 위치타는 콜럼버스가 겁은 아주 많지만 꽤 귀엽다고 말한다. 위치타는 최소한 1루까지는 갈 수 있다며 키스하려한다. 그때 탤러해시가 요새를 만들고 있다며 소파옮기는거 도와달라고 말한다. 위치타는 콜럼버스가 좋지만 동생과 살아남기 위해서 뭐든 할거라고 말한다.

 

 

 

 


다음날 아침 위치타와 리를톡은 떠나버린다. 콜럼버스는 위치타가 튕기는 척한다고 믿고 싶었지만, 자기보다 더 사람을 믿지 않았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모두 탤러해시 때문이라며 화풀이한다.

 


위치타는 키스할뻔했다며, 리틀록에게 우리 규칙이 뭐였는지 묻는다. 리틀록은 '아무도 믿지 않기, 우리뿐이다'라고 말한다.

 

 

위치타와 리틀록은 자동차를 타고 놀이공원에 도착한다. 위치타는 좀비 세상에서 살아나서 미국 절반을 가로질러 운전해서 왔다고 말한다. 위치타는 리틀록에게 어디로 가고 싶은지 묻는다. 리틀록은 퍼시픽 놀이공원에 가고 싶다고 소리친다. 위치타와 리틀록은 자동차를 타고 놀이공원 안으로 들어간다.

 

 

 

 


콜럼버스는 창고에서 물건을 챙긴다. 콜럼버스는 누군가와 정이들었다가 떠나버리면 어찌 할 바를 모른다는게 문제라고 말한다. 콜럼버스가 탤러해시는 위로가 되기보다 더 외롭게 만든다라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어차피 사귈것도 아니었고, 자신이 방해하지 않았어도 진도 못 나갔을 거라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상처만 입으니까 사람을 가까이 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탤러해시가 멕시코에서는 트윙키를 뭐라부르는지 아냐며, 멕시코에 가야겠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마음대로 하라고 말한다.

 

 

 

 

 

위치타는 놀이공원 통제실로 들어가 전원을 올린다. 놀이공원에 불이켜지고, 음악이 흘러나오며 놀이기구가 작동하기 시작한다. 근처에 있던 좀비들이 놀이공원의 불이 켜진것을 보고 하나둘씩 모이기 시작한다. 좀비들은 담벽을 덤어 놀이공원 안으로 들어온다. 바이킹을 타고 있던 위치타와 리틀록은 좀비를 발견한다.

 

 

 

 


콜럼버스는 탤러해시에게 위치타를 쫓아가겠다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콜럼버스에게 '그녀는 널 안 좋아해'라는 책 읽어 봤냐며 너무 매달리면 안된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상관없다며 같이 있고 싶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탤러해시에게 멕시코에서 재미있게 지내라고 말하며 가버린다.

 

 

 

 

 

위치타와 리틀록은 좀비에게 총을 쏘면서 자동차로 달려간다. 두사람이 자동차에 올라타자 좀비들이 자동차 주위에 몰려든다. 좀비는 유리창을 깨고 공격한다. 위치타는 시동을 거고 서둘러 출발한다. 위치타는 동생과 함께 셋을 세고 자동차를 버리고 뛰어내린다. 자동차에 있던 좀비들은 호수에 빠져버린다. 위치타는 쫓아오는 좀비를 향해 총을 쏜다. 리틀록은 낙하기구로 가자고 말한다. 두사람은 낙하기구을 향해 달려간다.

 

 

 

 

 


탤러해시가 콜럼버스를 찾아온다. 탤러해시가 자신은 작별인사에 서툴다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애들에게 안부전해달라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걔들 사진도 누군가의 지갑에 있었을 거라고 말한다.

 

 

콜럼버스가 오토바이 시동을 걸고 출발하는데 비틀거리며 화단에서 넘어진다. 탤러해시는 웃으면서 콜럼버스를 바라본다. 탤러해시는 롤러코스터 한번 타보자며 차에 타라고 말한다. 탤러해시와 콜럼버스는 자동차를 타고 출발한다.

 

 

 

 

 

위치타와 리틀록은 좀비들을 피해 낙하기구(Blast off) 안으로 들어간다. 위치타는 장비를 작동시키고 의자에 앉는다. 좀비들이 계속 달려오자 총을 쏜다. 놀이기구가 움직이며 위쪽으로 올라가자 좀비들은 점점 더 주위에 모여든다.

 

 

 

 

 

놀이기구는 천천히 다시 아래로 내려간다. 리틀록이 비명을 지르고, 좀비는 리틀록의 자리를 붙잡는다. 잠시뒤 또다시 위쪽으로 올라가자 좀비는 날아간다. 꼭대기에 도착한 기구는 또다시 나래로 내려간다. 리틀록은 예전보다 재미가 없다고 말한다.

 

 

 

 

 

잠시 멈췄던 기구는 또 다시 천천히 아래로 내려간다. 위치타는 리틀록에게 제어기를 쏘라고 말한다. 리틀록은 숨을 내쉬면서 제어기를 맞춘다. 그러자 기구는 멈춰선다. 좀비들을 위쪽을 바라본다.

 

 

 

 


탤러해시와 콜럼버스가 놀이공원에 도착한다. 탤러해시는 놀이공원의 상황을 확인한뒤 이번에는 정말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텔러해시는 본때를 보여주자면서 놀이공원안으로 들어가 총을 쏜다. 탤러해시는 자동차로 확인사살을 하고 이동한다. 탤러해시는 엄마가 언젠가 뭔가 쓸모 있을거라고 얘기했는데 그게 좀비 죽이기였을줄은 몰랐다고 말한다. 리틀록은 놀이공원으로 들어오는 자동차를 발견한다. 위치타는 사과하는게 좋겠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호수에 빠진 자동차를 발견한다. 탤러해시는 차에서 무기를 꺼낸뒤 싸울준비를 한다. 위치타와 리틀록은 소리치며 살려달라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태러해시에게 위쪽에 있고 무사하다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뭘 기다리는 거냐며 여자를 구하라고 말한다.

 

 

 

 

 

탤러해시는 경적을 울리며 좀비들을 유인한다. 낙하기구에 있던 좀비들이 탤러해시쪽으로 달려간다. 탤러해시는 좀비를 향해 총을 쏘면서 제거한다. 좀비들이 콜럼버스를 발견하고 다가온다.

 

 

 

 

 

콜럼버스는 낙하기구쪽으로 달려가면서 좀비들을 쏜다. 콜럼버스는 좀비들을 피해 유령의 집으로 들어간다. 낙하기구 밑에 있던 좀비들이 위로 올라간다. 위치타가 총을 쏘면서 버티지만 총알이 바닥난다.

 

 

 

 

 

탤러해시는 놀이기구를 타고 가면서 좀비들을 쏜다. 유령의집에 있던 콜럼버스에게 좀비가 달려든다. 콜럼버스는 총을 쏘며 공격한다. 탤러해시는 장난감 판매부스 안으로 들어가 셔터를 닫고 싸울 준비를 한다. 좀비들이 몰려오자 총을 쏘면서 공격한다.

 

 

 

 

 

유령의 집을 빠져나온 콜럼버스는 낙하기구를 향해 달려간다. 그때 광대 좀비가 콜럼버스를 보며 다가온다. 콜럼버스가 총을 쏘려하지만 탄약이 없다. 콜럼버스는 광대와 위치타 덕분에 깨달았다며, 어떤 규칙은 째라고 있는 거라고 말한다.

 

 

 

 

 

콜럼버스의 규칙 17번이 '영웅이 되지마라'에서 '영웅이 되라'고 바뀐다. 콜럼버스는 본때를 보여주겠다며 광대를 없애겠다고 말한다. 콜럼버스는 펀치기구 해머를 발견하고 광개를 공격한다. 광대는 해머 공격을 받고 쓰러진다.

 

 

 

 

 

 

위쪽까지 올라간 좀비가 위치타의 다리를 잡으려 한다. 콜럼버스가 비상레버를 당기자 기구가 움직이고 좀비는 아래로 추락한다.

 

 

콜럼버스는 두사람이 내리는것을 도와준다. 리틀록은 콜럼버스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위치타는 콜럼버스를 안으며 자신의 이름이 크리스타라고 알려준다. 콜럼버스는 위치타의 머리를 쓰러 귀뒤로 넘기며 키스한다.

 

 

 

 

 

 

 

리틀록은 한숨을 쉬면서 바라본다. 콜럼버스는 이제 가는게 좋겠다고 말한다. 멀리서 지켜보던 탤러해시는 비실한 어린놈이 마침내 1루까지 진도를 나갔다며 미소짓는다.

 

 

함께걸어오던 위치타가 탤러해시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콜럼버스는 '튀긴 트윙키' 간판을보고 저기에 있을것 같다고 말한다. 콜럼버스가 안으로 들어간다. 탤러해시가 맛있는 노란 것들은 어디에 있는 거냐며 소리를 지르며 집어던진다. 콜럼버스는 스노볼이라도 먹을것인지 묻는다.

 

 

 

 

 

그때 창고에서 소리가 들려오고 콜럼버스가 총을 쏜다. 탤러해시가 문을 열고 확인하는데 쥐가 도망친다. 탤러해시는 트윙키 상자를 발견하는데 총때문에 모두 파괴되어 있다. 콜럼버스는 산탄만 빼고 먹으면 안되는지 묻는다. 탤러해시는 포기하고 내려놓는다.

 

 

 

 

 

그때 자동차 시동거는 소리가 들려오고 텔러해시와 콜럼버스는 안된다며 달려나간다. 위치타는 자동차를 멈추고 두사람을 바라본다.

 

 

 

 

 

콜럼버스는 커다란 검은 트럭을 탄 똑똑한 여자들과 뱀가죽 재킷을 입은 남자야말로 자신이 늘 원했지만 제대로 가져본 적이 없는 가족이라는 것을 깨닫는다. 콜럼버스가 우리는 서로를 믿는다고 말한다.

 

 

리틀록은 탤러해시에게 트윙키를 던져준다. 텔러해시는 트윙키를 받고 한입 베어문다.

 

 

 

 

 

규칙 32번, 사소한 것들을 즐겨라. 콜럼버스는 삶이 다시 단순하거나 순수해지지는 않겠지만 우리는 희망을 갖게 되었고, 서로를 갖게 되었다고 말한다. 서로가 없다면 좀비와 다를게 없다고 말한다. 탤러해시와 콜럼버스는 자동차 뒷좌석에 타고 출발한다.

 

 

 

 

 

콜럼버스는 생존 규칙 유산소 운동, 안전벨트 착용을 명심하라고 말한다. 그리고 아무 상관 없지만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서 나쁠건 없다고 말한다.

 

 

 

 

 

 

 

 

 

 

추가영상

 

 

탤러해시는 총에 맞은 빌 머레이에게 불멸의 장 폴 사르트르의 말을 인용하여 얘기하려한다. 말이 막히자 어떻게 하는지 묻는다. 빌 머레이는 안녕 꼬마라고 알려준다.

 

 

 

 

 

 

 

 

[사진 출처] 영화 좀비랜드(Zombieland)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좀비랜드(Zombieland)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