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닥터 슬립(Doctor Sleep)은 샤이닝(The Shining, 1980) 이후의 이야기를 다룬 스릴러 영화다.

 

대니 토렌스(이완 맥그리거)는 알코올에 중독되어 떠돌아 다니다 빌리(클리프 커티스)를 만나게 된다. 대니는 그곳에서 생활하다 특별한 능력을 가진 아브라를 알게된다. 트루 낫 조직의 리더 로즈 더 햇(레베카 퍼거슨)은 특별한 능력을 가진 애들을 찾아 고통 주며 죽인뒤 스팀을 마시며 오랫동안 살아간다.

 

어느날 아브라 스톤(카일리 커란)은 브래들리 트레버(제이콥 트렘블레이)가 트루 낫에게 잡혀 고통스럽게 죽는 것을 보게 되고, 로즈도 아브라의 존재를 알게된다. 아브라는 대니에게 트루 낫이 브래들리를 죽인것을 얘기한다. 대니는 아브라와 함께 트루 낫 조직을 추적하기 위해 브래들리의 야구글러브를 찾아온다. 대니는 놈들을 공원으로 유인하여 모두 죽이는데 성공하지만 크로우(잔 맥클라논)가 없다는 것을 알게된다. 크로우는 아브라를 붙잡은 뒤 로즈가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대니는 샤이닝을 이용해서 아브라의 위치를 알아낸뒤 크로우를 제거하고 아브라를 구출한다. 대니와 아브라는 로즈를 오버룩 호텔로 유인하여 제거한다는 내용이다.

 

러닝타임이 152분으로 길지만 지루하지 않았고 전작의 내용을 알고본다면 더 재미있게 느낄수 있을것 같다.

 

 

 

가장 어두운 악을 깨우는 가장 빛나는 능력
샤이닝을 먹어라 vs 그들을 막아라.

 

 

 

 

 

 

 

 

 

 

 

 

영화 닥터 슬립(Doctor Sleep,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영화 닥터 슬립(Doctor Sleep,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994
▷ 영화 샤이닝(The Shining, 1980)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785
▷ 2019년 1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863

 

 

 

 

 

 

 

닥터 슬립(Doctor Sleep)

 

 

- 2019 제작
- 미국, 스릴러
- 2019.11.07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52분
- 감독 : 마이크 플래너건
- 출연 : 이완 맥그리거, 레베카 퍼거슨, 카일리 커란, 제이콥 트렘블레이

 

 

이완 맥그리거(대니 토렌스 역)
레베카 퍼거슨(로즈 더 햇 역)
카일리 커란(아브라 스톤 역)
에밀리 앨린 린드(스네이크바이트 앤디 역)
클리프 커티스(빌리 역)
제이콥 트렘블레이(브래들리 트레버 역)
칼 럼블리(딕 할로런 역)
잔 맥클라논(크로우 대디 역)
조셀린 도나휴(루시 역)
알렉스 애소(웬디 토랜스 역)
브루스 그린우드(닥터 존 역)
로버트 롱스트리트(배리 역)

 

 

 

 

 

 

 

 

 

 

 

 

 

 

 

 

닥터 슬립(Doctor Sleep) 줄거리

 

 

[ 1980년 ]
- 플로리다주 -
바이올렛은 꽃을 따러 가겠다며 걸어간다. 엄마는 너무 멀리 가지 말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강가에 앉아 노래를 부르고 있는 로즈(레베카 퍼거슨)에게 다가간다.

 

 

로즈는 바이올렛에게 꽃을 건네준다. 로즈는 자신의 모자가 웃길거라며 늘 쓰는 모자라고 말한다. 친구들은 '로즈 더 햇'이라고 부를 정도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마술사 모자 같다고 말한다. 바이올렌은 마법의 모자라면서 보여주겠다고 말한다.

 

 

 

 

 

로즈는 모자를 벗고 바이올렛에게 모자속에 있던 꽃을 꺼내준다. 그때 바이올렛의 친구들이 하나둘씩 주변에 나타난다. 로즈가 꽃을 먹자 바이올렛은 먹으면 안된다고 말한다. 로즈는 특별한게 제일 맛있는거라고 말한며 바이올렛의 손목을 붙잡는다. 그러자 주변에서 지켜보던 사람들이 바이올렛이 있는쪽으로 다가간다.

 

 

바이올렛이 엄마한테 가겠다고 하자 로즈는 마술을 더 보여주겠다며 가지 말라고 말한다. 로즈는 바이올렛은 특별하다면서 손목을 끌어당긴다. 주변의 남자들은 바이올렛 주위에 몰려든다.

 

 

 

 

 

 

 

- 대니의 집 -
어린 대니가 오버룩 호텔에서 자전거를 타고 있다. 대니는 237호 앞에서 멈춘뒤 문을 바라본다. 잠시뒤 문 손잡이가 돌아가더니 문이 열린다. 방안에서 노인이 밖으로 나온다.

 

 

대니는 꿈을 꾸다 놀라면서 깨어난다. 깨어난 대니가 화장실로 가는데 물흐르는 소리가 들리고, 대니는 화장실 안을 확인한다. 대니는 안에 누군가 있는 것에 놀라 문을 연다. 놀란 대니는 오줌을 싸며 손으로 눈을 가린다. 엄마 웬디(알렉스 애소)는 대니를 끌어안으며 괜찮은지 묻는다. 웬디는 옷을 갈아 입히고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대니는 대답을 하지 않는다. 웬디는 대니에게 그후로 입을 닫았다며 얘기 해달라고 말한다.

 

 

 

 


다음날 딕 할로런(칼 럼블리)는 대니를 만나 얘기를 건넨다. 딕은 대니를 처음 만났을때도 말수가 적었다며 말을 왜 안하는 것인지 묻는다. 딕은 대니와 처음 얘기했을때 자신이 대니 머리속에서 말을 했을대 혼자가 아닌것을 알게 되어 기분이 좋았는지 묻는다.

 

 

딕은 누군가 자기에게 했던 것처럼 대니도 누군가에게 해야한다고 말한다. 대니는 샤이닝이 너무 위험해서 안할거라고 말한다. 딕이 때로는 그렇다고 말한다. 대니는 그 여자가 자기를 해치려고 왔었다고 말한다. 딕이 오버룩 호텔은 저주받았고 굶주린 영혼들이 대니를 노릴것이고 그 여자로 끝나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딕이 어두운 존재들에게 샤이닝은 음식과 같다고 말한다. 딕이 자신의 샤이닝은 대니하고는 다르고, 대니 처럼 뛰어난 샤이닝 능력자는 없다고 말한다. 딕은 오버룩 호텔에서 대니는 100만 와트짜리 배터리 같다고 말한다. 딕은 세상은 굶주린 곳이고, 짙은 어둠이 빛을 먹어치울 것이라고 말한다. 막을 수 없지만 유일한 방법은 그들이 노리는 것을 역이용하는 거라고 말한다.

 

 

 

 


딕은 할아버지가 대니의 아빠처럼 내면이 어두웠고 고약했다고 말한다. 자기와 할머니를 심하게 때렸고, 할아버지가 죽었을때 춤을 췄지만, 죽어서까지 찾아왔다고 말한다. 딕은 그때 할머니가 트릭을 가르쳐주었다면서 상자를 보여준다.

 

 

 

 

 

딕은 박스에 대해 잘 알아두라고 말한다. 딕은 대니의 머리속에도 똑같은 박스를 만들어 두면, 그여자가 와도 끄떡없을거라고 알려준다. 딕은 대니에게 엄마한테 돌아가자면서 일어난다.

 

 

 

 


그때 웬디는 대니가 없어진것을 발견하고 달려나온다. 엄마는 놀랐다며 다시는 그러지 말라고 말한다.

 

 

웬디와 대니는 함께 TV를 보고 있다. 대니는 화장실쪽을 돌아보고 걸어간다. 화장실 욕조안에는 노인이 있다. 대니는 화장실 안으로 들어간뒤 여자를 상자속에 가둬버린다. 웬디는 대니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대니는 괜찮다고 말한다.

 

 

 

 

 

 

[ 2011년 ]
- 뉴저지주 -
잠에서 깬 대니는 전날밤 술마신것을 떠올린다. 대니는 어제밤 술집에서 남자와 싸운뒤 여자와 함께 잠을 잔것을 떠올린다. 대니가 주머니에서 지갑을 꺼내 확인하는데 아무것도 없다. 대니는 여자 지갑에서 돈을 꺼낸뒤 집을 나가려한다. 그때 깨어난 애기가 울자 대니는 아기를 엄마 옆에 앉힌다.

 

 

딕은 대니에게 여자돈을 돌려주라고 말한다. 대니는 여자가 자기 돈을 빼앗아가서 약을 샀을 거라고 말한다. 대니는 여자를 바라본뒤 집을 나온다.

 

 

 

 

 

- 뉴욕주 롱아일랜드 -
앤디(에밀리 앨린 린드)는 극장에서 영화를 보고 있다. 남자는 앤디 옆에 앉아서 사진보다는 얘쁘다고 말한다. 애디가 남자는 더 늙었다고 말한다. 남자는 앤디에게 다른곳으로 가자고 말한다. 앤디는 영화보기 싫은것인지 묻는다. 남자는 앤디의 다리 위에 손을 올리고, 앤디는 남자 어깨에 기댄다.

 

 

 

 


뒤에서 로즈와 크로우 대디(잔 맥클라논)이 지켜보고 있다. 로즈는 채팅 원조교제는 징그럽고 재미도 없다고 말한다. 크로우가 지켜보면 재미있을 거라고 말한다.

 


그때 앤디는 남자에게 속삭이며 피곤하지 않는지 묻는다. 앤디가 남자에게 잠들라고 말하자, 남자는 그대로 잠들어 버린다. 앤디는 남자의 주머니에서 지갑을 훔친다.

 

 

지켜보던 로즈는 놀라면서 지켜본다. 크로우는 하이라이트가 남았다면서 세번이나 봤는데 볼수록 재미있다고 말한다.

 

 

 

 

 

앤디는 남자에게 깊이 자라고 속삭인다. 앤디는 남자가 느끼는 고통은 그저 꿈이라며 얼굴에 흉터를 만든다. 앤디는 앞으로 거울로 흉터를 볼때마다 '나는 어린애가 좋다'라고 외치라고 말한다. 인터넷에서 어린애를 찾을때 방울뱀한테 물린 이 순간을 똑똑히 기억하라고 말한뒤 볼에 키스를 하고 일어난다.

 

 

 

 


앤디를 지켜본 로즈는 흥미롭다고 말한다. 앤디가 극장 밖으로 나가자 크로우는 앤디를 뒤따라가며 뭘 흘리고 갔다고 말한다. 앤디는 돌아서면서 귀찮게 하지말라고 말하자, 크로우는 그대로 멈춘다.

 


앤디가 돌아설때 로즈가 팔을 붙잡으면서 인사한다. 앤디가 로즈에게 놓으라고 말하지만 로즈는 싫다며 안 놓을 거라고 말한다.


 

 

 

 

 

 

 

 

 

 

 

 

 

- 뉴햄프셔주 애니스턴 -
아브라의 생일파키가 열리고 있다. 어린 아브라는 비밀카드를 만들었다면서 엄마에게 보여준다. 마술사는 아이들에게 모자마술을 보여주고, 숟가락이 몸에 붙는 마술을 보여준다. 아브라는 자기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루사와 데이브는 주방에 있던 숟가락과 주방도구들이 천장에 붙어 있는 것을 보고 놀란다. 그때 아브라는 '아브라카타브라'라면서 웃는다. 아빠와 엄마가 놀라면서 바라보자 아브라는 숟가락을 떨어뜨린다. 그순간 버스에서 잠을 자던 대니 아브라의 힘을 느끼고 깬다.

 

 

 

 

 


- 트루 낫 조직 -
캠핑카로 걸어가던 로즈도 아브라의 힘을 느끼며 뒤돌아 본다. 로즈가 캠핑카 안으로 들어오자, 잠들었던 앤디가 깨어난다. 로즈는 앤디를 잠재워야만 했다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로즈는 앤디가 석달동안 6명의 얼굴에 흉터를 냈다며 아주 바빴을 거라고 말한다. 로즈는 앤디 옆에 앉으며 자기가 누구인지 맞춰보라고 말한다. 앤디는 자기를 납치한 미친여자라며 화낸다.

 


로즈는 앤디를 바라보며 진실만 얘기하라고 말한다. 순간 앤디는 홀린듯이 지금까지 본중에 제일 예쁜 여자라고 말한다. 로즈는 앤디가 정신을 조종하는 푸셔라면서, 우리는 오랫동안 푸셔가 없었다고 말한다.

 

 

 

 


로즈는 앤디에게 40년만에 처음으로 제안하는거라고 말한다. 로즈는 앤디가 15살이라는 얘기를 듣고 꽃이 만재하는 여자의 봄날이라고 말한다. 로즈는 영원히 봄날을 누리게 해주겠다고 말한다. 10년이 지나도 15살이고 100년이 지나면 17살쯤 될거라고 말한다. 로즈는 잘먹고 젊음을 유지하며 오래도록 사는 거라고 말한다.

 

 

 

 

 

 

- 뉴햄프셔주 프레이저 -
대니는 프레이저에 도착하여 길을 걸어가다 미니어처를 만드는 곳을 구경한다. 빌리(클리프 커티스)는 대니를 발견하고 인사하며 미니어처에 대해 얘기해준다.

 

 

빌리가 처음에는 도서관에 만들었는데 공간이 더 필요해서 밖으로 옮긴것이라고 말한다. 시계탑부터 시작해서 계속 늘어났는데 일명 '티니타운'이라 불린다고 말한다. 대니는 애들이 만들었는지 묻는다. 빌리는 도움 받아서 만들었는데 머지않아 명소가 될거라고 말한다.

 


빌리는 대니에게 버스를 타고 온것인지 묻는다. 빌리가 이곳에 오는 외지인들은 다 일자리를 찾는다며 새출발인지 도망친것인지 묻는다. 대니는 자신한테서 도망치는 거라고 말한다. 빌리는 아무리 도망쳐도 자신한테서 벗어나기는 쉽지 않다고 말한다.

 

 

 

 

 

 

- 숙소 -
집주인이 방세는 주당 85달러 선불인데 빌리가 2주치를 대신 냈다고 말한다. 집주인은 애완견, 파티, 소음 금지라고 말한다. 대니는 조용하게 지내겠다고 말한다. 집주인은 지난 세입자가 수학과 학생이라 벽도 칠판처럼 칠하게 해줬는데 조용한 날이 없었다고 말한다. 집주인은 칠판에 '주당 85달러'라고 적으면서 일어날때마다 꼭 보고 명심하라고 말한다.

 

 

집주인은 빌리에게 정말 보증설것인지 묻자 빌리는 그러겠다고 말한다. 집주인은 알아서 하라면서 빌리에게 열쇠를 건네주고 나간다. 빌리는 대니에게 자신의 방은 아래층이니까 필요하면 찾아오라고 얘기한뒤 열쇠를 건네준다. 대니는 빌리에게 자기에 대해 모르면서 왜 잘해주는지 묻는다. 빌리는 모르지만 표정은 잘 안다고 말한다. 대니는 맙다고 말한다.

 

 

 

 

 

 

- 트루 낫 조직 -
앤디는 해변에 앉아 바다를 보고 있다. 로즈는 앤디에게 준비가 되었는지 묻는다. 앤디가 뒤를 돌아보는데 로즈의 친구들이 기다리고 있다. 앤디는 로즈에게 누구인지 묻는다. 로즈는 끝나면 알게 될거라며 플릭이 리드할 거니까 누으라고 말한다. 긴장한 앤디가 로즈를 바라보자 로즈는 앤디에게 무서워하지 말라고 말한다.

 

 

 

 


로즈가 플릭에게 신호를 보내자 플릭이 '우리는 트루 낫이고 우리는 계속된다. 우리는 선택받았다. 우리는 축복받았다. 묶인 것은 풀릴수 없다'라고 말한다. 프릭은 자신의 삶을 우리와 묶을 것인지 묻는다. 사람들이 그렇다고 얘기하고, 로즈도 '네'라고 대답한다.

 


로즈는 캡슐을 꺼내며 바이올렛은 특별한 애였는데 얼마 남지 않았다고, 맛이 꽃과 같다고 말한다. 로즈는 캡슐을 열고 나오는 스팀을 들이 마신뒤 앤디를 향해 내 뱉는다. 로즈는 앤디에게 깊이 들이마셔보라고 말한다. 앤디는 기체를 마신뒤 몸부림을 치는데 눈빛이 변한다.

 

 

 

 

 


- 뉴햄프셔주 프레이저 -
잠을 자던 대니는 방안에 파리를 있는것을 발견하고, 누군가 뒤에 있는것을 느낀다. 조용히 일어나 빠져나오는데 여자는 대니의 손을 붙잡는다. 여자는 아무도 우리가 죽은 것을 모르고, 애가 울어도 아무도 와보지를 않는다고 말한다. 대니는 아이를 보고 놀라며 뒤로 물러난다.

 


대니는 가방에 있는 술병을 바라본 뒤 빌리의 방으로 찾아간다. 대니는 빌리가 자신의 표정을 보고 안다고 한 말이 무슨 뜻이었는지 묻는다. 빌리가 대니는 아프고, 지칠 대로 지쳤다고 말한다. 대니는 빌리에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빌리는 대니에게 안에서 얘기하자면서 방으로 데리고 들어간다.

 

 

 

 

 


- 알코올 중독자 모임 -
존(브루스 그린우드) 박사는 처음온 사람이 있는지 묻는다. 대니가 손을 들자 참석자들은 박수를 치며 환영한다. 존은 대니에게 멘토를 찾는다면 빌리만한 사람은 없다고 말한다. 대니가 호의는 고맙지만 조금 낯서다고 말한다. 존은 사연도 모르고 판단할 수 없고, 이해한다고 말해도 이해 못한다고 말한다.

 

 

존 박사는 빌리와 얘기를 나누면서 손목을 만진다. 대니는 존 박사의 손목을 바라본다. 대니는 돌아가는 존에게 시계는 아이를 진료하고 병원 화장실 세면대에 풀어놨으니 확인해보라고 전해준다. 존은 놀라면서 대니를 바라본다.

 

 

 

 

 

 

- 호스티스 병원 -
다음날 존은 대니에게 시계를 보이면서 어떻게 알았는지 묻는다. 대니는 얻어 걸린거라고 둘러댄다. 존은 헛소리하지 말라고 말한다. 대니는 그럴거 같은 느낌이 들었다고 말한다.

 

 

존은 대니에게 프레이저에는 왜 왔는지 묻는다. 대니는 다른일을 해볼까 생각하고 온거라고 말한다. 존은 대니에게 자신보다 위대한 존재가 있다고 믿는지 묻는다. 대니는 우리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드는 것은 믿음이 아니라 행동이라고 말한다.

 

 

 

 

 

존은 대니에게 병원 잡일 해봤는지 물으며 지금 일하고 있는지 묻는다. 대니는 티니 타운에서 기차운전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존은 호스피스에서 사흘 근무하는데 쓸만한 사람을 구하기 힘들다고 말한다. 존은 대니에게 죽어가는 사람을 꺼리는지 묻는다. 대니는 모두가 죽는다며 세상은 거대한 호스피스라고 말한다.

 

 

 

 

 

 

- 트루 낫 조직 -
잠들었던 앤디는 바닷가 해변에서 깨어난다. 앤디는 긴장하면서 주위를 둘러본다. 앤디는 로즈에게 너무 아팠고 죽는줄 알았다고 말한다. 로즈는 죽었다면서 좀 더 먹으면 나아질거라고 말한다. 앤디는 자신이 아직 사람인지 묻는다. 로즈가 그런것은 상관없다고 말한다.

 

 

 

 

 

 

- 호스피스 병원 -
대니는 병원에서 청소를 하고 있다. 고양이 아지가 복도를 돌아다니다가 병실로 들어간다. 대니는 병실안으로 들어간다. 대니는 고양이 아지를 찾으러 병실안으로 들어간다. 병실에 있던 노인은 고양이가 침대위에 있다면서 찾아올줄 알았다고 말한다. 노인은 고양이가 찾아오면 때가 된것이라고 말한다. 대니는 아지가 장난치는 거라고 말한다.

 

 

노인은 늘 이런식이었다며 고양이가 잠들 시간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거라고 말한다. 노인이 자기는 죽을 거라고 말한다. 대니는 사람을 불러오겠다고 말한다. 노인은 죽는것을 알면서도 무섭기는 똑같다고 말한다. 대니는 의사말처럼 잠드는 거라며 무서워 하지 말라고 말한다. 노인은 대니가 다른 닥터하고는 다르다고 말한다. 대니가 자신은 닥터가 아니라고 말하지만 노인은 자신이 보기에는 닥터가 맞다고 말한다.

 

 

노인이 무서워하자 대니는 손을 붙잡고 노인의 머리속으로 잠드는 거니까 두려워하지 말라고 말한다. 대니는 진정 편안하게 마지막 잠을 자는 거라고 말한다. 노인은 대니의 말을 듣고 안도하면서 고맙다고 말한다. 대니가 의사를 불러오겠다고 하자 노인은 대니가 있어야 할 곳에 있는거라고 말한다. 노인은 먼저 간 아내가 보인다면서 마지막 숨을 쉬며 죽는다.

 

 

 

 

 

 

- 대니의 집 -
집으로 돌아온 대니는 벽에 'HELLO'라고 적힌 글을 보고 인사를 적는다. 대니는 칠반을 바라본다. 대니의 글을 본 아브라는 웃으면서 잠이든다.

 

 

 

 

 

 

 

[ 8년 후, 2019년 ]
- 알코올 중독자 모임 -
대니는 단상위에서 얘기를 시작한다. 대니는 말재주가 별로라서 생각나는 대로 그냥 말하겠다고 시작한다. 대니는 아버지가 5살때 죽었는데, 자신이 술을 마시거나 누구를 때렸을때는 아버지가 이해가 된다고 말한다. 대니는 자신의 욱하는 성질, 분노, 술마시는 거 모두 아버지한테 물려받았고, 그게 아버지에 대한 기억의 전부라고 말한다. 하지만 지금은 생각이 달라졌고, 아버지도 술을 끓으려고 이런 모임에 참여해 술을 완전히 끊기를 바랐을거라고 말한다.

 

 

 

 

 


- 호스피스 병원 -
찰리의 병실에 고양이고 침대위에 올라와 있다. 대니는 찰리를 부르며 손을 붙잡는다. 찰리는 이시간에 왜 왔는지 물을 필요 없겠다고 말한다. 찰리는 나름 착하게 살아서 지옥은 안무섭지만, 모든게 없어지는게 무섭다고 말한다. 대니가 죽음은 끝이 아니라고 말한다.

 


찰리는 어머니가 재배하던 블루베리 맛이 난다고 말한다. 대니는 노래소리도 들린다면서 노래를 부른다. 찰리는 대니와 함께 노래를 부른다.

 

 

 

 

- 대니의 집 -
집으로 돌아온 대니는 칠판에 적인 글을 보고 '학교'라고 쓴다.

 

 

 

 

 

 

- 아브라의 집 -
아브라(카일리 커란)는 대니의 글을 보고 웃으며 학교갈 준비를 한다.

 

 

 

 

 

 

- 트루 낫 조직 -
크로우는 플릭에게 로즈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플릭은 로즈가 감시탑에 있다고 알려준다. 크로우는 로즈가 있는 캠핑카 위로 올라간다. 로즈는 그 애를 찾았는지 묻는다. 크로우는 아이오와주 어딘가에 있는데 녀석을 찾으면 다함께 가자고 말한다.

 

 

크로우는 그전에 캐니스터를 열자고 말한다. 로즈는 6개월전에 마셨다고 말한다. 그러자 크로우가 델라웨어 꼬마는 스팀이 별로였다며 플릭도 아픈것 같다고 말한다. 로즈가 웃으면서 플릭은 닉슨 대통령 시절부터 아팠다고 말한다. 크로우는 모두 굶주렸다며 캐니스터가 비었는지 묻는다. 로즈는 곧 생길건데 낭비할 필요 없다고 말한다. 크로우는 로즈에게 녀석을 찾으려면 마셔야 한다고 말한다.

 

 

 

 

 

크로우가 전에는 스팀이 많았는데 지금은 스팀이 줄고 있다고 말한다. 휴대폰, 다이어트, 넷플릭스 때문에 잘 감지가 안된다고 말한다. 로즈는 밤에 열테니 그때 허기를 달래라고 말한다. 크로우는 로즈에게 스팀이 점점 줄어드니까 월척을 찾으려고 매일 여기 올라오는거 아닌지 묻는다.

 

 

그날 밤 로즈는 캐니스터를 꺼낸뒤 스팀을 개봉한다. 플릭이 먼저 스팀을 흡입하고, 나머지가 흡입한다.

 

 

 

 

 

 

 

- 아이오와주 아데어 -
야구장에서 애들이 야구를 하고 있다. 관객은 19번 브래들리 트레버(제이콥 트렘블레이)는 투수의 마음을 읽는것 처럼 쳤다하면 안타라고 말한다. 뒤에서 크로우는 미소를 지으면서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브레들리는 공이 날아오자 안타를 치고 출루한다.

 

 

 

 

 

브래들리는 경기가 끝난뒤 걸어서 돌아가고 있다. 그때 트루 낫 조직의 차가 브래들리 옆에 멈추면서 야구경기 얘기를 한다. 배리(로버트 롱스트리트)가 집까지 태워주겠다고 하자 꼬마는 가까우니까 괜찮다고 말한다. 앤디는 문을 열고 브래들리에게 친구라며 집까지 태워주겠다고 말한다. 브래들리는 벤을 타고 출발한다.

 

 

 

 

 

 

- 아이오와주 아데어, 공장 -
트루 낫 조직은 브래들리를 바닥에 묶는다. 브래들리는 제발 보내달라며 울부짖는다. 로즈는 괜찮다면서 칼을 건네받는다. 로즈가 고통은 스팀을 정화하고, 공포도 그렇다고 말하면서 브래들리를 찌른다. 브래들리가 고통스러워하며 비명을 지르자 트루 낫 조직은 스팀을 마신다.

 


집에서 잠을 자던 아브라는 브래들리의 고통을 느끼고 그만하라고 소리친다. 공장에 있던 로즈는 아브라의 목소리를 듣고 돌아보지만 계속 작업을 한다. 아브라는 고통스러워하면서 소리를 지르고, 데이브와 루시는 아브라의 방으로 달려온다.

 

 

 

 

 

 

- 대니의 집 -
집에서 잠을 자고 있던 대니는 칠판의 충격소리에 놀라며 침대에서 떨어진다. 대니는 거울에 비친 '레드럼(REDRUM)'이라는 글자를 보고 놀라 돌아본다. 벽에는 살인(MURDER)이라고 적혀있다. 대니는 가까이다가간뒤 '누구(WHO)'인지 적고 바라본다. 잠시뒤 아브라는 칠판에는 '야구하는 꼬마(BASEBALL BOY)'라고 적는다.

 

 

 

 

 

 

- 아브라의 집 -
아브라는 그들이 꼬마를 죽였다며 눈물을 흘린다. 루시와 데이브는 아브라에게 진정하라고 말한다.

 

 

 

 

 

 

- 아이오와주 아데어, 공장 -
트루 낫은 꼬마의 스팀을 마신뒤 돌아서고, 로즈는 마지막 남은 스팀을 캐니스터에 저장한다.

 


크로우와 로즈는 땅을 파고 있다. 로즈는 크로우에게 구경꾼이 있었다고 말한다. 크로우는 오늘밤이 었는지 묻는다. 크로우는 스팀이 어땠는지 묻는다. 로즈는 엄청나다면서 동부쪽인것 같다고 말한다.

 

 

크로우는 2400km 거리에서 여기를 봤다는 것인지 묻는다. 로즈는 더 멀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로즈는 여자애 같은데 순식간에 나갔고, 그런 파워는 정말 오랜만에 느꼈다고 말한다. 크로우는 최대한 빨리 알아봐야 겠다고 말한다. 크로우는 부모가 겁에 질려서 애를 병원에 보내서 약을 먹이면 스팀이 오염된다고 말한다.

 


로즈는 어디있는지는 모르지만 다시 돌아올것이고 그때는 안 놓칠거라고 말한다.

 

 

 

- 대니의 집 -
다음날 아침 출근 준비를 하던 대니는 칠판에 '무사하길 바랄게, 친구 댄'이라고 쓴뒤 출근한다.

 

 

 

 

- 아브라의 집 -
아침에 일어난 아브라는 새 친구 댄이 생겼다고 말한다. 엄마는 아브라에게 어제밤 얘기를 하면서 괜찮은지 묻는다.

루시는 아브라가 라디오처럼 이상한 채널을 수신하는거 안다고 말한다. 아브라가 그런것은 처음이었다고 말한다.

 

 

 

 


학교에 도착한 아브라는 친구들의 생각을 읽는다. 아브라는 인터넷에서 실종아동에 대한 기록을 검색하다 '브래들리 트레버'에 대한 기록을 발견한다.

 

 

집으로 돌아온 아브라는 방에서 브래들리의 사진을 바라본다. 아브라는 브래들리의 사진을 만지며 정신을 집중하는데 브래들리가 벤에서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이 보인다. 아브라는 벤안에 쓰러진 브래들리와 야구글러브를 본다.

 

 

 

 

 

잠시뒤 아브라는 트루 낫 조직이 무기한 폐쇄된 '라머크 에탄올 공장'으로 이동했던 모습을 보고 노트에 기록한다. 아브라는 그들이 브래들리를 묻고 떠난것을 보고 깨어난다. 아브라가 창문 앞에서 정신을 집중하고 눈을 뜨는데 대형마트 안이다.

 

 

 

 

 


- 대형마트 -
물건을 고르고 이동하던 로즈는 누군가 있는 것을 느끼고 정신을 집중한다. 로즈는 아브라의 머리속으로 들어간뒤 붙잡으려고 한다. 순간 아브라가 깨어나면서 머리속에서 나가라고 소리친다. 로즈는 뒤로 튕겨져 날아가 쓰러진다.

 

 

 

 

 

 

- 알코올 중독자 모임 -
빌리는 쓰러진 대니를 깨운뒤 일으킨다. 대니는 빌리에게 어떻게 된것인지 묻는다. 빌리는 대니가 갑자기 쓰러졌다고 말한다. 빌리는 토니가 누구냐며, 계속 토니한테 도와달라고 했다고 말한다. 대니는 미안하다고 말한다.

 

 

 

 

 

 

- 트루 낫 조직 -
로즈가 돌아오자 크로우는 캠핑카 안으로 따라 들어간다. 로즈는 크로우에게 문제가 생겼다고 말한다. 로즈는 구경꾼이 자기를 찾아냈다고 말한다. 로즈는 그애를 반드시 차지해야 한다고 말한다.

 

 

크로우는 우리 정체와 위치를 아는지 묻는다. 로즈가 그런것은 모를거라면서 중요한 것은 엄청난 스팀을 가졌고, 그 애 머리속에 들어가려 했는데 자기를 몰아냈다고 말한다. 로즈가 그런일은 처음이었다며 놀랐다고 말한다. 크로우는 그애를 우리처럼 바꿀것인지 묻는다. 로즈가 바꾸는 것은 안된다며, 그런 능력자를 들이면 안된다고 말한다.

 

 

 

 

 


- 애니스턴 중학교 -
다음날 루시는 아브라를 학교까지 태워주고 돌아간다. 아브라는 학교로 들어가지 않고 버스를 타고 대니가 사는 마을로 간다. 길을 가던 아브라는 '티니 타운' 기차를 발견하고 찾아간다.

 


아이들을 내려주던 대니는 자신을 보고 있는 아브라를 보지만 돌아선다. 그러자 아브라는 대니에게 머리속으로 말을 건다. 대니는 빌리에게 얘기를 하고 아브라를 만난다.

 

 

 

 


아브라는 대니의 머리속에 자신의 말이 들리는지 묻는다. 대니는 아브라에게 말로 대화하자고 말한다. 대니는 자기를 찾아낸것인지 묻는다. 아브라는 머리속의 GPS를 썼다며 쉬웠다고 말한다. 대니는 요즘 세상에 남자가 공원에서 여자아이랑 있으면 이상하게 본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삼촌이라고 하겠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대니도 자기처럼 마법을 쓰는지 묻는다. 대니는 마법이 아니라 자기는 '샤이닝'이라 부른다고 말한다. 대니는 아브라의 부모님은 아는지 묻는다. 아브라는 부모님이 얘기하기를 꺼리고, 자기가 힘을 쓰면 이상하게 본다고 말한다.

대니는 어렸을때 샤이닝을 토니라 불리는 상상속 친구라 생각했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오랬동안 대니를 그런 친구로 알았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우리같은 사람이 많은지 묻는다. 대니는 많지만 대부분은 샤이닝인지 모른다고 말한다. 꽃을 사갔더니 아내가 울적하던 참이었고, 공부 안했는데 시험 잘보고, 자기 능력을 아는 사람은 두셋 만나봤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야구하는 꼬마'에 대해 알아봤는데 브래들리 트레버도 우리 같았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어떤 사람들이 꼬마를 납치했고 그애의 샤이닝을 먹어치웠다고 말한다. 대니는 그것을 느꼈는지 묻는다. 아브라는 그들도 자기를 느꼈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걔의 물건을 가지고 아이오와주에 가면 찾을수 있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그래야 그애 부모가 제대로 묻어줄 수 있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떡대 배리'라는 남자가 브래들리의 글러브를 꼈다며, 아브라는 야구글러브로 그들을 찾아낼수 있다고 말한다.

 

 

대니는 아브라에게 집에 돌아가고, 그자들을 쫓거나 화나게 하지 말고, 주의를 끌지도 말라고 말한다. 대니는 아브라에게 샤이닝을 억누를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대니는 그자들이 아브라를 못보게 해야한다며, 그자들은 아브라를 보면 돌아올거라고 말한다. 대니는 미안하다면서 일어난다.

 

 

 

 

 

 

- 호스피스 병원 -
대니가 병원에서 야간 근무하고 있다. 고양이 아지가 일어나 병실로 이동한다. 대니는 고양이 아지에게 그방은 비었다며 걸어간다. 대니는 방안에 누군가 있는것을 보고 머리속의 상자를 연다. 그러자 딕은 웃으면서 자신이 오버룩 호텔의 유령인 줄 알고 가두려고 한것인지 묻는다. 딕은 유령들이 아직도 대니를 찾아오는지 묻는다.

 

 

 

 

 

대니는 찾아온지 꽤 됐고, 호레이스가 양복을 입고 나타난게 마지막이라고 말한다. 대니는 딕에게 예전에 미처 못 물어본게 있다면서 박스에 갇히면 안에서 죽는지 묻는다. 딕은 상관없는것을 왜 물어보냐며 웃는다. 대니는 보고싶었다고 말한다. 딕은 자신에게 이 세상은 꿈속의 꿈이라 잘 모르겠다고 말한다. 대니는 8년이 지났다면서 왜 온것인지 묻는다.

 


딕은 바퀴돌듯이 모든게 돌고 돈다며, 대니가 어렸을 때 그 악마들이 대니의 냄새를 맡았고 찾았다면 죽었을 거라고 말한다. 딕이 그들은 비명을 먹고 고통을 마신다고 말한다. 딕은 그놈들이 그 여자애를 노리고 있다며 죽이거나 바꿔놓을지 모른다고 말한다. 최악은 쓸모없을 때까지 살려주는 거라며 대니가 막아야 한다고 말한다.

 

 

대니는 왜 자기인지 묻는다. 딕은 몰라서 묻는거냐며, 자신이 우연히 대니를 만났던 것처럼 여자애가 대니 앞에 나타났다고 말한다. 대니는 자신이 어떻게 해야하는지 묻는다. 딕은 여자애가 원하는 것을 해주라고 말한다. 딕이 우리는 다시 못 만날 거라며 이게 자신의 마지막 꿈이라고 말한다. 딕은 대니가 잘 컸지만 아직 빚이 남아있다며 이제 갚으라고 말하고 사라진다.

 

 

 

 

 

 

 

- 아브라의 집 -
루시는 아브라에게 저녁도 안먹고 괜찮은지 묻는다. 아브라는 그냥 좀 피곤하다고 말한다. 엄마는 할머니 만나러 가는데 최대한 빨리 돌아오겠다고 말한다. 루시는 아브라에게 할머니가 이번에도 위기를 잘 넘길지 묻는다. 아브라는 할머니가 잘 넘겼으면 좋겠다며 사랑한다고 전해달라고 말한다.

 

 

 

 

- 아브라의 집 -
로즈는 자동차 지붕위로 올라온뒤 자리에 앉아 아브라를 찾는다. 로즈는 하늘에서 도시를 내려다 보다 땅으로 내려간다. 로즈는 아브라가 사는 집을 발견하고 집안으로 들어간다.

 

 

 

 

 

로즈는 침대에 누워있는 아르바를 보고 계속 잠을 자라고 말한다. 로즈는 방 한쪽에 있는 상자들이 가득 쌓여있다. 로즈가 인간들은 기억의 상자를 만드는데 평생을 허비한다며 바라본다. 로즈가 자기 머리속은 대성당 저리가라할 정도라고 말한다.

 

 

로즈는 열려있는 서랍을 발견하고 문을 연뒤 뒤를 돌아본다. 잠시뒤 라이트가 켜지고 서랍이 닫히면서 로즈의 손이 끼어버린다. 아브라는 당신들이 올꺼라고 했는데 정말로 왔다면서 점점 가까이 다가간다. 로즈는 뒤로 물러나라며 소리를 지른다. 아브라가 로즈의 머리를 만진뒤 사라져 버린다.

 

 

아브라는 로즈의 기억 상자속에서 무언가 찾고 있다. 로즈는 고통스러워하면서 서랍에서 손을 빼낸뒤 자신이 있는 곳으로 돌아간다.

 

 

 

 

 


- 트루 낫 조직 -
로드는 여자애가 덫을 치고 기다리고 있었다고 말한다. 크로우는 그애가 어디에 있는지 아니까 진정하라고 말한다. 로즈는 그애가 자기 머리속으로 들어워서 무언가 훔쳐갔다고 말한다. 크로우가 뭘 훔쳐갔는지 묻자 로즈는 모른다고 말한다. 배리는 로즈에게 플릭할배가 죽을 것 같다고 말한다.

 

 

 

 

- 대니의 집 -
아브라는 대니에게 그 여자를 다치게 했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그여자 머리속을 들어갔었다고 말한다. 대니는 칠판에 글을 적으려다 아브라에게 직접 말을 하기로 마음먹고 얘기한다.

 

 

 

 

 

 

- 트루 낫 조직 -
플릭 주위에 트루 낫이 모여있다. 앤디는 로즈에게 이해가 안된다면서 영원히 사는거 아니었는지 묻는다. 로즈는 죽지 않는다고 얘기한적이 없고, 오래 살고 잘 먹으라고 얘기했다고 말한다. 로즈가 우리 대부분은 오래 살수 있지만 아주오랫동안 잘 먹지 못했다고 말한다.

 

 

플릭은 로즈에게 무섭다고 말한다. 로즈는 플릭이 여러 제국의 흥망성쇠를 지켜봤고, 로마에서는 검투사를 응원했고, 바다를 건너 새로운 세상에도 갔었다고 말한다. 로즈는 플릭에게 무서워하지 말라며 공포를 먹으라고 말한다. 플릭은 고통스러워하면서 스팀이 되어 사라진다. 그러자 주위에 있던 조직원들은 몰려와 스팀을 들이 마신다.

 

 

 

 

- 빌리의 방 -
대니는 빌리를 찾아가 자기이 하는말을 최대한 믿으려고 노력하고 자기를 도와달라고 말한다. 빌리는 대니와 함께 길을 떠난다.

 

 

 

 


대니는 운전을 하고 있다. 그때 아브라가 뒤에 나타나 운전한지 얼마나 되었는지 묻는다. 대니는 몇 시간쯤 됐는데 밤에 도착할 거라고 말한다. 아브라는 조수석에서 자고 있는 빌리에게 누군인지 묻는다. 빌리는 가장 친한 친구라고 말한다.

 

 

아브라는 그여자 얼굴이 사색이 되었고, 여자가 죽인 애들처럼 떨고 있었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새 트릭인데 처음해봤다고 말한다. 대니는 아브라에게 어땠는지 묻는다. 아브라는 머리속이 도서관에 같았다고 말한다. 대니는 아브라에게 어떻게 했는지 묻는다. 아브라는 살짝 밀쳤다면서 대니에게 보여준다. 대니가 놀라며 자동차가 흔들거린다. 옆에서 자고 있던 빌리가 깨어나지만 다시 잠을 잔다.

 

 

아브라는 대니에게 실수라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대니에게 그 박스는 무엇인지 묻는다. 대니가 별거 아니라고 말하자 아브라는 거짓말 이라고 말한다. 대니는 어렸을때 그들처럼 먹는 존재를 만난 적이 있는데 사람이 아니라 장소였는데 그곳은 폐쇄되었다고 말한다. 대니는 아브라에게 다시는 그러지 말라고 말한다.

 

 

 

 

 

 

 

- 트루 낫 조직 -
로즈는 자신의 다친 손을 바라본다. 크로우는 로즈에게 준비 거의 끝났다고 말한다 .로즈는 하루 이틀이면 그애를 잡을 거라고 말한다. 크로우는 그애가 로즈 머릿속에 들어갔으니 가지말라고 말한다. 로즈는 또 다시 당하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크로우는 그애가 얼마나 아는지 모른다고 말한다. 크로우는 그애가 로즈를 보면 도망치거나 또 덫을 칠거라고 말한다. 크로우는 자신에게 방법이 있다고 말한다.

 

 

 

 

 

 

- 라머크 에탄올 공장 -
대니와 빌리는 폐쇄된 공장입구에 도착하여 멈춘다. 대니는 아브라를 부르겠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대니에게 뒤쪽으로 돌아가고 멈추라고 할때 멈추면 된다고 말한다.

 

 

빌리는 대니의 행동을 보고 놀라며 운전을 한다. 빌리는 대니의 말이 진짜인지 아닌지 모르지만 진짜가 아니라면 미친거라고 말한다. 상상속의 애들을 죽이는 가상의 괴물에 빠진 미친놈이라고 말한다. 대니는 사실이라면 더 심각하다고 말한다.

 


브래들리가 묻힌 장소에 도착한뒤 대니는 아브라에게 돌아가라고 말한다. 아브라가 있겠다고 하자 대니는 돌아가라고 말한다.

 

 

 

 

 

대니와 빌리는 삽으로 땅을 파기 시작한다. 땅을 조금 파는데 대니는 냄새가 난다고 말한다. 빌리는 예전에 사슴 사냥을 했었다고 말한다. 빌리는 여름에 사슴을 이틀간 추적해서 쐈는데 도망쳐서 사라졌고, 닷새 후에 좀 떨어진 다른 장소에서 숨어서 쏠 장소를 찾고 있었는데 죽어있는 사슴 냄새를 맡았다고 말한다. 빌리는 그후에 사슴 사냥을 그만두었는데 그 냄새와 같다고 말한다.

 

 

 

 


잠시뒤 대니와 빌리는 브래들리를 발견한다. 대니는 아이 옆에 묻혀있는 야구글러브를 발견하고 뒤로 물러난다. 빌리는 놈들이 깊이 묻지도 않았다며 어떤일이 일어난 것인지 묻는다.

 


돌아가는길 대니는 아이를 죽인 놈들은 사람이 아니라고 말한다. 빌리는 사람의 탈을 쓰고 꼬마한테 그럴 수는 없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글러브를 찾았는지 묻는다.

 


대니는 아브라에게 지금 집으로 가는길에 들를 곳이 있다며, 그동안 부모님께 모든것을 보여주라고 말한다. 아브라는 부모님은 자기가 정상인줄 알고 있다며 싫다고 말한다. 대니는 로즈가 아브라를 잡기 위해 부모님을 노릴거라며 알려야 한다고 말한다. 빌리는 대니에게 어디에 들를 것인지 묻는다. 대니는 빌리에게 아직 사냥총이 있는지 묻는다.

 

 

 

 

 


- 아브라의 집 -
대니와 빌리가 아브라 집에 도착한다. 데이브는 대니에게 아브라는 13살이라며 화를 낸다. 대니는 부모님에게 보여줬는지 묻자 아브라는 얘기했다고 말한다. 대니는 아브라에게 그것으로는 안된다고 말한다. 데이브는 대니를 밀치면서 멱살을 잡는다. 아브라가 아빠에게 놈들이 브래들리를 죽인 장면을 보여주자, 데이브는 놀라며 주저앉는다.

 

 

 

 

 

대니는 데이브에게 아브라의 말은 다 사실이라고 말한다. 데이브는 떨리는 손으로 술을 마신뒤 그자들이 딸에 대해서 아는지 묻는다. 대니는 그자들이 알고 있고 곧 들이닥칠것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데이브는 경찰, FBI에 신고하겠다며 전화기를 꺼낸다.


 

대니가 그들은 오랫동안 존재해왔고, 돈 많고 연줄도 좋아서 경찰도 못 건드린다고 말한다. 데이브는 그들이 언제 오고, 가족은 어디로 가야하는지 묻는다. 대니는 아브라가 준비되면 얘기해줄거라고 말한다.

 


아브라는 준비가 됐다면서 자리에 앉는다. 대니는 아브라에게 정말 할것인지 묻고 글러브를 건네준다. 아브라는 글러브를 만지며 배리가 있는 차안을 확인한다. 아브라는 그들이 95번 고속도로로 이동중이고 배리, 크로우, 스테이와 몇명이 더 있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단풍이 안든것으로 봐서 매사추세츠일거라고 말한다.

 

 

 

 

 

대니는 로즈도 있었는지 묻는다. 아브라가 로즈는 안보이고 나머지는 오고 있다고 말한다. 대니는 그여자가 본곳이 아브라의 방뿐인지 묻는다. 아브라는 그렇다며 좀 바꾸고 몇가지를 숨겨두었다고 말한다. 대니는 아브라를 추적해서 어디있는지 알아내려할 거라고 말한다. 대니는 침대위에 놓여진 토끼 인형을 바라본다. 대니는 아브라를 추적하게 그냥 놔두었다가 약간의 트릭을 쓰자고 말한다.

 


아브라는 대니는 빌리와 함께 차를 타고 이동한다. 아브라는 지금 우리를 따라오고 있다고 말한다. 대니는 그들이 여기올때까지 집중해야 한다고 말한다.

 

 

 

 

 

 

- 뉴햄프셔 주립공원 -
대니와 빌리는 주립공원안으로 들어간뒤 멈춘다. 대니와 빌리는 숨어 있을 자리를 확인하고 준비를 한다. 대니는 아브라에게 놈들이 어디까지 왔는지 묻는다. 아브라는 거의 다 왔다며 쉽지 않다고 말한다. 대니는 알고 있다며 남은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묻는다.

 

 

 


- 트루 낫 조직 -
혼자 남은 로즈는 차위에 자리를 잡고 크로우에게 그애를 잡으라고 말한다. 트루 낫의 차가 주립공원에 도착한뒤 멈춘다. 아브라는 공원 벤치 위에 앉아 있다.

 

 

트루 낫 조직은 차에서 내린뒤 아브라의 주위로 모여든다. 앤디는 아브라에게 편해보인다며 기분도 좋은지 묻는다. 앤디가 우리는 친구라면서 아브라에게 가까이 다가간다. 앤디는 더 많은 친구한테 데려가 주겠다면서 주사를 찌른다. 앤디는 대단한 애라고 해서 긴장했는데 너무 쉽다면서 돌아본다.

 

 

잠시뒤 앤디는 자신이 붙잡은 것이 토끼인형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배리는 환상 트릭이라며 돌아선다. 그때 숨어있던 대니와 빌리는 놈들을 향해 총을 쏜다. 로즈가 빠져나오라고 소리치지만 배리는 총에 맞아 쓰러진다.

 

 

 

 

 

총격전이 시작되고 대니와 빌리는 놈들을 향해 총을 쏜다. 앤디도 총에 맞지만 차안으로 도망쳐 들어간다. 나머지 놈들은 총에 맞에 모두 사라진다. 대니와 빌리는 차안으로 도망친 앤디를 뒤쫓아 가까이 다가온다.

 

 

 

 

 

대니가 앤디를 발견하고 방아쇠를 당기는데 총알이 없다. 대니가 장전을 하려하자 앤디는 멈추라고 말한뒤 졸리지 않은지 묻는다. 대니가 버티자 앤디는 잠들라고 말한다. 대니가 쓰러지자 아브라는 대니에게 일어나라고 말한다.

 

 

대니가 정신을 차리는데 앤디가 총을 겨누고 쏘려한다. 그순간 뒤쪽에 숨어 있던 빌리가 나타나 앤디에게 총을 쏜다. 빌리는 쓰러진 앤디 가까이 다가간다. 죽어가던 앤디는 빌리에게 자살하라고 얘기하고 빌리는 자신에게 총을 쏜뒤 죽는다.

 

 

 

 

 

아브라는 대니에게 크로우가 안보인다고 말한다. 그때 크로우는 아브라의 집에 나타나 아브라에게 약을 주사한다. 크로우는 아브라를 붙잡은뒤 돌아간다.

 

 

 

 

 

 

- 크로우의 자동차 -
잠시뒤 아브라가 정신을 차리고 깨어나는데 크로우가 운전을 하고 있다. 아브라는 자신이 왜 이런지 묻는다. 크로우는 제일 많은 양의 약을 주사해서 그렇다고 말한다. 정신은 오락가락하지만 아브라의 스팀은 푹 잠들어있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크로우에게 아빠는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크로우가 오늘 많은 사람이 죽었다며 아브라는 우리에게 오게 되어 있었다고 말한다. 크로우가 결과는 안바뀐다며 아브라 때문에 헛되게 죽었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눈물을 흘리면서 제발 들어달라고 말한다. 크로우는 아무도 못들으니까 조용히 있으라고 말한다.

 

 

 

 

 

 

- 아브라의 집 -
대니가 아브라의 집에 도착하는데 데이브는 죽어있다. 대니는 데이브가 마시던 술병을 바라본다.

 

 

 

 

- 대니의 집 -
대니는 술병을 들고 집으로 돌아온다. 대니는 정신을 집중하고 아브라를 불러본다. 아브라의 대답이 없자 대니는 토니에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대니는 스카치를 마시려다 집어 던진다.

 

 

대니는 아브라의 뇌는 라디오 같아서 불러도 대답이 없다는 것을 알고, 집중해서 듣기로 마음먹는다. 대니는 정신을 집중하고 들려오는 소리를 듣는다.

 

 

 


- 크로우의 자동차 -
대니는 아브라의 도와달라는 소리를 듣고 아브라가 잡혀있는 벤 안으로 이동한다. 대니는 의자에 누워있는 아브라를 발견하고 놈이 아브라에게 약을 주사했는지 묻는다. 대니는 아브라가 약해졌고, 놈이 막고 있어서 소리도 잘 들리지 않았다며 자신에게 맡기라고 말한다. 대니와 아브라는 손을 마주잡는다.

 

 

 

 


잠시뒤 아브라가 정신을 차리고 일어난다. 그러자 크로우는 다음 휴게소에서 약을 더 주사해야 겠다고 말한다. 아브라의 몸에 빙의된 대니가 어디로 가는 것인지 묻는다. 아브라는 술 먹은것 같다면서 숙취는 몇년만에 처음인데 기분이 더럽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큰길을 피해가는 것을 보고 영리하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크라운빌'이라고 적힌 표지판을 보고 뉴욕이라고 말한다. 크로우는 달라진 아브라의 말투를 보고 누구인지 묻는다. 그러자 아브라는 크로우의 친구들을 죽인 사람이라고 말한다. 크로우는 재미있는 트릭이었고, 처음봤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하나더 보여주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크로우가 권총을 잡으려 한다.

 

 

아브라는 전리품을 쏘면 로즈가 좋아하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크로우는 괜히 다치기 싫으면 빠지는게 좋다며 행운으로 여기고 갈길 가라고 말한다. 아브라는 자신감인지 허세인지 웃기다며, 영원히 산다고 생각해서 안전벨트를 안했을거라고 말한다.

 

 

 

 

 

아브라가 핸들의 방향을 돌리자 자동차는 나무와 부딪히고, 크로우는 자동차 밖으로 튕겨져 나간다. 깨어난 아브라는 밖으로 튕겨져나간 크로우를 발견하고 가까이 다가간다. 아브라는 크로우에게 아프기를 바란다며 사라지는 것을 지켜본다.

 

 

 

 

 

아브라가 길을 걸어가는데 로즈의 환영이 길을 가로막고 서있다. 로즈는 아브라에게 무슨짓을 한것인지 묻는다. 아브라는 아무말 없이 로즈를 뚫고 지나간다. 로즈는 해보자면서 보관중인 캐니스터 안에 있는 스팀을 들이 마신다. 스팀을 마신 로즈의 부상당한 손은 회복된다.

 

 

 

 

 

 


- 대니와 아브라 -
대니는 아브라가 있는 모텔로 찾아온다. 대니는 아브라를 데리고 돌아간다. 잠들었던 아브라가 깨어난뒤 어디로 가는것인지 묻는다. 대니는 오하이오주 콜로라도로 가고 있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그곳에 왜 가는지 묻는다.

 

 

대니는 그 여자가 다시 올 것이고, 우리가 끝내야 하는데 그 여자를 우리 힘만으로는 이길수가 없다고 말한다. 대니는 우리같은 사람들에게 아주 위험한 장소가 있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대니가 얘기했던 위험한 곳에 왜 가는지 묻는다.

 

 

대니는 우리한테 위험하면 그 여자한테도 위험하고, 어쩌면 더 위험할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좋다면서 그 여자가 우리를 따라오고 있다고 말한다. 대니는 따라오게 놔두라고 말한다. 대니는 아빠 일은 미안하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대니의 친구 일도 미안하다고 말한다.

 


한참을 이동하던 중에 루시의 전화가 걸려운다. 아브라는 엄마 전화라면서 뭐라고 얘기해야 하는지 묻는다. 루시는 눈물을 흘리면서 아브라에게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아브라는 사랑한다고 말한뒤 전화를 끊는다. 아브라는 대니에게 안전해지면 엄마한테 전화해달라고 부탁한뒤 핸드폰을 창밖으로 던져버린다. 주요소에서 기름을 채운뒤 이동한다. 대니는 조금만 더 가면 된다고 말한다.

 

 

 

 

 

 

- 오버룩 호텔 -
대니와 아브라는 오버룩 호텔에 도착한다. 대니는 아브라에게 이곳은 오래 안 있을수록 좋다며 차안에 있으라고 말한다. 대니는 그 여자가 오면 멀리서 불빛이 보이니까 그때 자기에게 알려달라고 말한다. 아브라는 같이 안 기다릴것인지 묻는다.

 

 

대니는 안된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왜 안되는지 묻는다. 그러자 대니가 자신은 호텔을 깨워야 한다고 말한다. 대니는 연장을 들고 호텔로 걸어들어간다.

 

 

 

 


대니가 호텔안으로 걸어들어가자 로비에 불이 켜진다. 대니는 깨어날 시간이라면서 보일러실로 먼저 걸어간다. 대니는 '고압 주의'라고 적힌 발전기를 가동시킨뒤 호텔을 돌아본다. 대니는 문이 부서진 객실 안으로 걸어 들어간뒤 방안을 둘러본다. 욕실문에는 레드럼(REDRUM)이라고 적혀 있다.

 

 

 

 


대니는 골드룸 안으로 들어와 테이블 위에 놓여진 컵을 바라본다. 대니가 의자에 앉자 바텐더가 호텔이 한산하다며 위스키를 마시는지 묻는다. 대니가 예전에는 마셨다고 말한다. 바텐터는 술을 따뤄주고 서비스라며 마시라고 말한다. 대니는 술잔을 보면서 잭 다니엘만 마셨고, 여기오기 전에 살던 집에 빈 술병들이 있었다고 말한다. 대니가 한번은 냄새를 맡았는데 뭔가 불타는 듯한 그런 냄새가 났다고 말한다.

 


바텐더가 자신은 로이드라며 다른 사람과 혼동한것 같다고 말한다. 바텐더는 다들 어디있는지 모르지만 곧 북적일 거라고 말한다. 대니는 어디있는지 아는데 곧 북적일 거라고 말한다. 바텐더는 대니에게 나의 일에 휘말린것 같다며 흔히 있는 경우라고 말한다. 대니는 엄마와 둘이서 다시 눈이 보기 싫어서 플로리다주에서 살았다고 말한다. 작지만 아늑한 집이었고, 엄마는 자기가 20살때 죽었다며 그때 일을 얘기한다.

 

 

 

 

 

바텐더는 대니에게 한잔 마시면 잊혀질 거라며 술을 권한다. 대니는 아버지 아내였는데 안궁금한지 묻는다. 바텐더는 다른 사람과 착각한것 같다며 자신은 바텐더라고 말한다.

 

 

대니는 술 한잔을 마시면 술이 술을 마시고 술은 사람을 잡는다고 말한다. 그러자 바텐더가 술은 만병통치약이고, 지우개라며 한잔 마신다. 바텐더가 남자한테는 먹여 살릴 식구가 많다고 말한다. 그 입들은 시간을 먹고 남자의 인생을 먹어치우고 남자는 결국에 미쳐버리는데 술이 약이라고 말한다. 바텐더는 대니에게 약을 먹을 것인지 묻는다. 대니가 안마시겠다고 하자 술잔을 쳐버린다.

 

 

 

 


그때 아브라는 대니에게 그녀가 왔다고 알려준다. 대니는 로즈가 오는 것을 확인하고 아브라와 함께 호텔안으로 들어간다. 아브라가 이곳은 병들었고 암보다 더 나쁘다고 말한다. 아브라가 이제 어떻게 할것인지 묻자 대니는 들어가서 가디리자고 말한다. 대니는 복도에 있는 도끼를 바라본다.

 

 

로즈가 오버룩 호텔 안으로 걸어들어온다. 로즈는 입구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걸어간다. 로즈는 엘리베이터문에서 쏟아져 나오는 피를 바라보다 걸어간다.

 

 

 

 


로드는 로비 계단에 서 있는 두사람을 발견하고 미소지으며 걸어간다. 대니는 아브라에게 시작하면 도망치라고 말한다. 로즈는 도망쳐도 결국 자기에게 잡혀서 수년간 비명만 지르다 죽게 될거라고 말한다. 아브라는 누가 비명을 지를지 두고보자고 말한다. 대니는 아브라의 말이 맞다며 겁내야 할거라고 말한다. 로즈는 이유를 묻는다. 대니는 로즈가 이곳이 어떤곳인지 모르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대니와 아브라는 로즈를 미로속에 끌어들인뒤 유인한다. 아브라는 로즈에게 이곳에서 죽게 될거라고 말한다. 로즈는 배짱이 두둑하다면서 자기를 해칠것인지 묻는다. 그순간 아브라는 그렇다면서 칼로 공격한다.

 

 

로즈는 아브라에게서 자기처럼 어두운 내면이 보인다고 말한다. 로즈가 우리의 유일한 차이는 시간이라고 말한다. 그 순간 아브라가 뒤에서 나타나 로즈를 공격하고 사라진다. 로즈는 주변을 살펴면서 시간이 더 많다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알면 놀랄거라고 말한다.

 

 

아브라가 고통은 스팀을 정화해주고, 공포도 그렇다며 이해한다고 말하고 사라져 버린다. 로즈는 아브라가 나타날 방향을 알아차리고 붙잡아 버린다. 로즈가 자기도 어릴때는 아브라처럼 특별한 외톨이 였다고 말한다. 그러다 누구를 만났고 길을 찾았다고 말한다. 그사이 대니는 상자를 로즈 뒤쪽으로 조금씩 이동시킨다. 로즈는 아브라의 머리속이 아니라 미끼였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만하라고 소리친다.

 

 

대니는 쓰러지면서 아브라에게 도망치라고 말한다. 로즈는 대니를 보며 놀라워하며 우리는 진작에 만났어야 했다면서 가까이 다가간다. 로즈는 대니에게 나이가 들면 스팀이 오염되고 더러워진다고 말한다. 로즈는 대니를 보며 기름 범벅이 되어서 옛날처럼 빛나지 않는다고 말한다.

 

 

 

 


로즈는 대니에게 타고난 재능을 오랫동안 썩히고 살았다며 아주 오래도록 잘 살수 있게 해주겠다고 제안한다. 대니는 로즈에게 혼자라서 외롭겠다고 말한다. 로즈는 자기가 마지막이 아니라고 말한다. 대니는 제안을 사양하겠다면서 도끼로 공격한다. 로즈는 도끼를 빼앗은뒤 대니를 공격하여 계단 아래로 떨어뜨린다. 로즈는 대니의 상처를 누르면서 고통을 준다. 로즈는 대니의 스팀을 마시면서 그나이에도 아주 신선하다고 말한다.

 

 

로즈는 위스키 맛이 난다면서 대니가 평생 겁에 질려 살았다고 말한다. 로즈는 대니의 기억속에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보게 된다. 로즈는 대니에게 무슨 특별한것을 숨긴것인지 묻는다. 대니는 특별한것이 아니라 굶주린것이라고 말하며 박스를 모두 열어 버린다.

 

 

 

 

 

호텔의 유령들이 나타나 로즈를 붙잡은뒤 스팀을 빨아 먹는다. 로즈는 고통스러워하면서 소리를 지르다 사라져 버린다. 잠시뒤 호텔 유령들은 대니에게 영원히 오랫동안 같이 놀자면서 붙잡는다.

 


도망치던 아브라는 복도에서 쌍둥이와 마주친다. 한쪽에서는 대니가 도끼를 들고 아브라를 뒤쫓아 온다. 도망치던 아브라는 237호실로 들어간다. 욕실에는 목욕하는 노인이 있다. 대니는 아브라를 부르면서 237호로 들어온다.

 

 

 

 

 

아브라는 대니가 아니라 마스크일뿐 가짜 얼굴이라고 말한다. 대니는 자신이 누구인지 묻는다. 아브라는 호텔이고 진짜 대니는 안에 있다고 말한다. 대니는 아브라가 웃고 있는 것을 보고 왜 웃는지 묻는다. 아브라는 여기가 어디인지 모른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대니가 여기 오면서부터 처음들른 곳이 보일러실이라고 말한다.

 


내디는 도끼로 아브라를 공격하려다 멈추고 아브라는 대니의 손을 붙잡는다. 아브라는 대니가 돌아왔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대니 없이는 도망가지 않겠다고 말한다. 대니가 자신이 있을 곳은 여기라고 말한다. 대니는 오래 못 버티니까 도망치라고 말한다. 아브라가 같이 가겠다고 말하자, 대니는 자기가 호텔 문을 닫아야 한다고 말한다.

 

 

 

 


잠시뒤 대니는 또다시 몸을 빼앗기고 보일러실로 걸어간다. 대니는 다시 자신의 몸을 되찾고 보일러 뒤로 물러나 앉는다. 기름이 새어 나오면서 불이붙는다. 순간 대니는 엄마와 다시 만난다.

 


호텔 전체에 불이 붙고, 아브라는 밖에서 대니를 기다리지만 대니는 나오지 않는다. 멀리서 소방차가 호텔을 향해 이동한다.

 

 

 

 

 

 

- 아브라의 집 -

아브라가 불은 순식간에 번졌고, 호텔은 잿더미가 돼다고 말한다. 오텔이 울부짖는게 들리는것 같았다고 말한다. 하지만 아저씨가 괜찮다는 것을 알았다고 말한다. 대니는 아브라에게 위험하게 해서 미안하다며, 그 방법뿐이었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여자가 마지막이 아니라고 한말이 사실인지 묻는다. 대니가 세상은 굶주리고 어두운 곳이라서 그런 자들이 더 있을지 모르지만 아브라 같이 맞서는 사람들도 많다고 말한다.

 

 

대니는 아브라를 처음 만났을때 얼굴을 보이지 말고 샤이닝을 숨기고 숨으라고 했지만 자신이 틀렸다고 말한다. 대니는 아브라에게 그러지 말고 계속 빛을 내라고 말한다.

 

 

 

 


그때 엄마는 누구와 얘기하는 것인지 묻는다. 아브라는 아무도 아니라고 말했다고 거짓말이라고 말한다. 아브라는 대니와 얘기를 했고, 우리는 죽어도 사라지지 않고 존재한다고 말한다. 아브라는 아빠도 괜찮다고 말한다. 엄마는 다행이라고 말한다. 아브라는 욕실에 있는 노인 유령에게 다가간다.

 

 

 

 

 

 

 

 

[사진 출처] 영화 닥터 슬립(Doctor Sleep)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닥터 슬립(Doctor Sleep)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