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대부분 스마트폰을 구입하면서 단말기 지원금을 받거나 요금할인을 받는 방법을 선택을 하게 된다. 약정기간이 끝날시기에 새로운 단말기를 구입하기도 하고, 기존 단말기를 그대로 사용하기도 한다. 기존단말기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통신비를 할인받는 방법이 있다. 바로 SKT 선택약정할인인데, 선택약정할인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SKT 선택약정할인 신청하고 통신비 25% 할인받자

 

 

 

 

 

 

선택약정할인이란?

 

 

통신사는 가입자에게 단말기 할부 지원금을 지원하거나 요금할인을 선택할 수 있게 하는 제도이다. 선택약정할인은 요금할인을 받는 것인데, 정부 정책으로 통신비 인하를 추진하여 선택약정할인율이 20%에서 25%로 조정되었다. 기존에 20%할인을 받고 있는 사람은 바로 25%할인으로 변경하는것은 할인반환금 때문에 가입기간을 고려해야 하지만, 새로 선택약정을 선택하는 가입자라면 25%할인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래그림은 선택약정할인을 가입했을때 할인되는 금액 예시이다.

 

(월정액-기본 요금약정 할인액)X선택약정 할인율 25% = 선택약정 할인금액

 

 

 

 

 

 

 

 

 

 

SKT 선택약정할인 신청방법

 

 

선택약정할인은 Tworld에서 신청하는 방법과 대리점을 방문해서 신청하는 방법이 있다. 자신이 편리한 방법으로 하면 된다. Tworld에서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Tworld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고, 상품서비스 메뉴에서 혜택 > 할인혜택을 선택한다.

 

 

 

할인혜택 페이지로 이동하면 요금할인 혜택과 약정할인 프로그램이 보일것이다. 약정할인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선택약정할인제도가 보일것이다. 선택약정할인제도를 클릭해보자.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기 지원금을 받지 않고 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약정기간 동안 요금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것인데, 여기에서 서비스 신청을 클릭한다.

 

 

 

 

선택약정할인 기간을 선택할수 있는데 12개월과 24개월이 있다. 할인율이 동일하게 25% 적용이 된다. 선택약정할인기간이 끝날때가 되면 할인이 긑나기 전에 문자 알림이 오기 때문에 다시 서비스 가입하면 된다.

 

 

 

 

 

본인이 선택한 기간이 맞게 적용이 됐는지 확인하고 다음 절차를 진행하면 완료가 된다.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선택약정할인에는 할인반환금이라는 것이 있다. 할인반환금은 선택약정할인 기간동안 할인 받은 만큼 할인약정 가입을 취소하게 되면 반환해야하는 금액이다.

 

약정 기간 만료 전 중도 회선 해지, 미대상 단말 & 요금제로의 변경, 할인제도 해지, 약정 미승계 명의 변경 시, 할인제도는 자동 해지되며 할인 반환금이 부과됩니다. 단, 중도 해지시 시점에 따라 24개월 약정 할인반환금이 12개월 약정 할인반환금보다 더 많을 수 있습니다.

월 별 할인금액을 이용 기간 별 할인 반환금 산정율을 적용한 뒤, 누적 합산하여 할인 반환금이 부과됩니다.
통화품질 문제, 이민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할인 반환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12개월 약정이 24개월 약정보다 이득인 이유는 여기에서 나타난다. 1년약정은 10개월 이상만 사용하면 할인반환금이 0%이다.

 

 

 

선택약정 가입 및 해지는 Tworld, 고객센터 1566-0011(SKT고객센터), 지점/대리점에서 할수 있고, 114로 전화해서 상담원을 통해서도 할 수 있다.

 

 

 

 

 

선택약정할인 관련글

 

 

 

 

 

 

선택약정 요금할인을 받아서 가정의 통신비 부담을 줄여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