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잼라이브와 오라방에서 동시에 판매했던 픽스의 인바디 체중계(XSC-102)가 도착했다. 인바디 체중계 정가는 49800원인데 50%할인된 24800원에 구입하였다.

 

픽스의 밸런스 인바디 체중계는 블루투스 4.0 지원으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몸무게 뿐만아니라 신체 밸런스, 몸무고, 신체나이, 비만정도, 내장 지방지수, 체수분율, 근육량(수분미포함/ 수분포함), 골질량, 단백질, 기초대사량, 체지방율, 지방량, 체수분, 피하지방, 체단백질, 표준체중, BMI, 체형 등을 측정 할 수 있다.

 

사용법도 간단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다. 픽스 밸런스 인바디 체중계의 기능과 설명서에 대해 정리해 본다.

 

 

 

 

★ 픽스 밸런스 인바디 체중계 XSC-102
- 좌우 체중 비교 및 밸런스 측정 기능
- 개인의 체질에 따른 인바디 분석
- 근육량과 체지방 파악
- 20가지 인바디 정보제공

 

 

 

 

 

 

 

 

 

 

 

 

[매뉴얼] 픽스 밸런스 인바디 체중계(XSC-102) 후기 및 사용설명서

 

 

 

 

▷ 픽스 밸런스 인바디 체중계(XSC-102) 블랙 : https://coupa.ng/bNTyQJ
▷ 픽스 밸런스 인바디 체중계(XSC-102) 화이트 : https://coupa.ng/bNTy17
▷ 픽스 홈페이지 : http://www.fix.co.kr/

 

 

 

 

 

 

 

 

 

 

 

 

픽스 밸런스 인바디 체중계(XSC-102) 언박싱

 

 

밸런스 인바디 체중계는 꼼꼼하게 잘 포장되어 있었다. 상자 뒷면에 밸런스 인바디 체중계의 기능에 대해 간략히 나와 있고, 덮개를 열면 설명서가 들어 있다.

 

 

 

 

 

 

 

 

 

 

▷ 픽스 밸런스 인바디 체중계(XSC-102) 블랙 : https://coupa.ng/bNTyQJ
▷ 픽스 밸런스 인바디 체중계(XSC-102) 화이트 : https://coupa.ng/bNTy17

 

 

픽스 밸런스 인바디 체중계 XSC-102, 블랙 픽스 밸런스 인바디 체중계 XSC-102, 화이트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잼라이브 x 오라방 x FIX

 

 

 

 

 

 

 

 

 

 

 

 

픽스 밸런스 인바디 체중계(XSC-102) 특징 및 기능

 

 

▶ 픽스 밸런스 인바디 체중계 상세 스펙

 

 

 

 

 

▶ 20가지 체성분 정보로 365일 매일매일 체계적인 건강관리

 

 

 

 

 

 

▶ 체지방, 근육량, 신체나이 등 20가지 인바디 정보 제공
- 밸런스, 몸무게, 신체나이, 비만정도, 내장 지방지수, 체수분율, 근육량(수분미포함), 근육량(수분포함), 골질량, 단백질, 기초대사량, 체지방율, 지방량, 체수분, 피하지방, 체단백질, 표준체중, BMI, 체형, 유아 및 애완동물

 

 

 

 

 

▶ 좌, 우 체중 비교로 신체 밸런스 완벽 측정

 

 

 

 

 

▶ 헬스장, 보건소 방문 없이 집에서 인바디 측정

 

 

 

 

 

▶ 평형 유지로 오차 최소화, 4방향 고감도 측정 센서

 

 

 

 

 

▶ 픽스 밸런스 인바디 체중계 구성품

 

 

 

 

 

[출처] 앱스토리몰 캡쳐

 

 

 

 

 

 

 

 

 

 

 

 

 

픽스 밸런스 인바디 체중계(XSC-102) 사용설명서

 

 

 

 

 

 

 

▶ 각부 명칭
① LCD 정보창
② 체지방 측정 금속판
③ 강화유리
④ 체중 감지 센서
⑤ 건전지 커버

 

 


▶ 전원켜기 / 배터리 삽입 방법
- AAA 사이즈 건전지를 사용하는 제품이다.
-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건전지는 망간건전지로 수명이 짧으니 이후에는 알카라인 건전지를 구입하여 사용해야한다.
- 배터리 수명은 알카라인 기준으로 3개월~6개월까지 사용이 가능하다.(단 사용빈도 및 환경에 따라 수명은 달라진다.)
- 건전지가 정상적으로 삽입된 상태라면 체중계에 올라서면 전원이 켜지며 자동으로 측정 대기 상태를 유지한다. 배터리 절약을 위해 수초 후 자동으로 켜진다.

 

 

 

 

 

 


▶ 일반적인 체중계로 사용하기
- 체중계를 수평을 유지하는 단단한 바닥면에 두고 양발로 올라서면 자동으로 무게를 감지하여 전원이 켜지며 측정된 체중을 액정에 표시한다.

 

 


▶ 스마트폰 앱 연결 방법(블루투스 연결방법)
-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되어 전용 앱을 설치 후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하면 20가지 다양한 신체정보 측정은 물론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 주간, 월간, 연간 데이터를 통해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여 건강관리 및 다이어트에 활용하면 편리하다. 총 24명까지 앱을 통해 사용자 등록이 가능하여 가정은 물론 회사 또는 단체에서 사용할 수 있다.

 

 


▶ 전용 앱(App) 설치
- 전용 앱(Myfit Pro)은 한글로 개발되어 초보자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Myfit Pro'를 검색하여 설치해주면 된다.
- 아이폰(IOS) 사용자의 경우 애플 앱스토어에서 'Myfit Pro'를 검색하여 설치해주면 된다.

 

 


▶ 앱 설치가 안 될 경우
- 앱을 검색 후 설치 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이라는 경고 내용이 안내될 경우에는 잠금화면 및 보안 설정으로 들어가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항목을 허용으로 설정 변경하면 정상적인 설치가 가능하다.

▶ QR코드로 검색하여 설치하기
QR코드 인식 프로그램을 통해 QR코드를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App과 연결되어 빠르고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하다.

 

 


▶ 앱 실행 및 사용자 등록
- 스마트폰에 전용 앱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된 경우는 블루투스 연결이 불가하다.
- 사용자 등록에 정확한 신체 정보를 입력해야 정확한 측정 및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며 사용자 ID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야 한다. 이메일 주소는 향후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에 사용자의 메일로 인증번호 전송해주는 기능을 사용할 때를 대비해 정확한 이메일 주소 입력이 필요하다.
- 정보관리가 필요 없는 사용자의 경우 비회원으로 로그인 후 사용이 가능하다.

 

 

 

 

 

 

 

▶ 앱 실행 및 사용자 등록
- 앱을 처음 사용할 경우 신규를 선택 후 사용자 정보를 입력한다.
- 기존 가입자의 경우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하면 사용자 정보를 불러온다.(스마트폰에 앱 설치 후 사용자 등록이 완료된 후에는 앱을 실행하면 자동 로그인 된다.)
- 사용자 등록은 24명까지 등록이 가능하여 가족 및 친구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다.

 

 

 

 

 

 

 

▶ 유지 관리 및 보관
- 세척 시 마른 수건을 이용하고 본체에 물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벤젠/시너/알콜 등과 같은 용제는 절대 사용하면 안된다.
-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제품 후면에 건전지를 빼고 보관한다.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건전지 누액으로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다.
- 직사광선이나 강한 열에 직접 노출시키지 말고 습도가 높은 장소에 보관하면 안된다.

 

 

 

▶ 제품 정보
- 상품명 : 픽스 밸런스 스마트 체중계
- 모델명 : XSC-102
- 구성품 : 본체, AAA건전지, 사용설명서 1부
- KC전파인증 : R-R-a2z-Mini-Scale
- 원산지 : 중국

 

 


▶ 제품 보증 및 서비스 안내
- 보증 서비스 : 제품 구입 후 1년간 고객센터에서 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주) 휴먼웍스 고객센터 : 1544-5874(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 토, 일 및 공휴일 제외)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418 휴먼빌딩 4층(역삼동)

 

 

 

 

 

 


▶ 앱 설치 후 사용자 등록 시 위치 정보 접근 메시지 허용
-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앱에 대하여 위치정보 접근을 허용해야 한다.

 

 


▶ 사용자 추가 등록 및 삭제 방법
- 사용자를 추가 등록하려면 사용자 정보창 하단의 +메뉴를 눌러 새로운 사용자를 등록할 수 있다.
- 사용자는 24명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 없이 방문자로 1명 사용이 가능하다.
- 삭제할 리스트를 터치 후 왼쪽으로 밀면 삭제 아이콘이 나타난다. 삭제를 원하면 아이콘을 선택, 취소하려면 항목을 다시 오른쪽으로 밀면 된다.
- 삭제하는 순간 기존 사용자 정보도 삭제되며 한번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다.

 

 

 

▶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나요?
- 비밀번호 분실로 로그인이 안될 경우 비밀번호 분실 항목을 선택하여 처음 등록한 이메일에 인증번호를 전송한다.
- 인증번호를 입력 후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정상 로그인이 된다.

 

 

 

 

 

 


▶ 사용자 정보 변경
- 내정보 메뉴에서 기본 사용자 선택하면 처음 입력한 기본 정보가 나오며 이때 입력한 정보를 수정 후 확인을 누르면 사용자 정보가 변경/저장된다.

 

 


▶ 블루투스 연결하기
- 체중계 전원이 켜지면 자동으로 블루투스 대기 상태가 되며 이때 앱을 실행시킨 후 하단 '내정보 > 장치' 메뉴를 선택한다.
- 자동으로 기기를 검색하며 'Bosy Sacle'이라는 기기가 검색되면 선택한다.

 

 

 

 

 


▶ 부가 기능(Fitbit, Google Fit 연동) 사용자 비밀번호 변경
- '내정보 > 설정' 메뉴를 선택하면 Fitbit, Google Fit과 연동이 되도록 설정이 가능하다.
- 사용자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면 '설정 > 비밀번호 변경' 메뉴에서 새로운 비밀번호 입력이 가능하다.

 

 

 

 

 

 


▶ 신체정보 측정 방법
- 신체 정보 측정을 위해서는 반드시 양말이나 스타킹을 벗고 맨발로 올라서야만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 앉아서 측정하거나 움직일 경우 측정 오차가 발생된다.
- 신체 정보 측정을 위해서는 체중계의 상,하 금속판을 동시에 양발로 정확하게 밟아준 상태에서 약 8초 이상 측정이 완료될 때까지 정지 상태로 기다려야 한다.
- 측정이 완료되면 메인 화면에 측정 결과가 표시된다.

 

 


▶ 측정 결과 보기
- 추가적인 항목을 확인하고자 할때는 '더보기'를 선택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 신체 정보별 세부 평가 내용 확인은 측정값 우측 화살표 버튼을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다.
- 하단 '차트' 메뉴를 선택하면 신체 정보의 변화를 그래프로 표시된다.

 

 

 

 

 

 

 

▶ 유아/애완동물 무게 측정 방법
- 부가 기능 메뉴에서 유아 측정 모드를 선택 후 안내에 따라 순서대로 측정을 하면 유아 무게를 자동으로 계산하여 표기해준다.
- 애완동물 무게 측정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 신체 정보 측정 결과 이해
-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이 필요하다.
- 다이어트 성공 비결은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을 줄여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 요요가 발생하는 가장 큰 원인은 인간의 몸이 지니고 있는 항상성 때문인데,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려는 신체적 특성을 극복하려면 몸속의 근육량을 늘려 기초대사량을 키우면 같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해도 소모량이 많아 체내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여 요요없이 멋진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
- 스마트 체중계의 다양한 신체정보 측정 기능에 대해 이해하고 관리하면 보다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 체성분의 구성
- 우리 몸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을 '체성분'이라 한다.
- 적절한 비율의 체성분을 유지해야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다.
- 몸에서 가장 많은 비율을 근육과 지방이 차지하며 적절한 밸런스를 유지하지 못할 경우 각종 성인병 및 비만을 유발할 수 있다.
- 체지방 부족은 여성들의 호르몬과 관련되어 생리불순, 무월경, 변비, 골다공증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체지방 과다는 심혈관질환, 당뇨병, 뇌졸중 등의 성인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 기초대사량이란?
- 인간의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량을 말하며 체온 유지나 호흡, 심장 박동 등 기초적인 생명활동에 필요한 신진대사에 쓰이는 에너지량으로 휴식 또는 수면 상태에서도 기초대사량만큼의 에너지가 소모된다.
- 근육량을 늘리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살이 찌는 것을 막아주며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다.

 

 


▶ 내장 지방
- 인체의 각종 장기에 붙어 있는 지방 덩어리를 말하며 각종 성인병은 물론 대사증후군을 유발한다. 비만인 경우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내장 지방을 줄여나가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 체지방률(%)
- 체중에서 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을 %로 표시한다.
- 몸에서 사용되고 남은 칼로리는 피하 지방 및 내장 지방으로 축적되며 지방은 탄수화물/단백질과 함께 주요 에너지로 사용되나 과도한 지방은 비만을 유발해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체지방률을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① 체지방률(%) 여성 기준표

 

 

 

 

② 체지방률(%) 남성 기준표

 

 

 

 

 

 

 

 

 

▶ 표준 체중
- 측정자의 몸무게는 100g 단위로 표기되며 표준 체중은 남성 기준 (신장-100)X0.9 이다.
- 초과 시 비만으로 분류하나 체질 및 근육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체중이 많이 나간다고 해서 무조건 비만으로 판정할 수 없으며 근육량이 많고 체지방이 낮을 경우 건강한 체형이다.
- 여성 기준 표준 체중 : ((신장-100)X0.9)-2.5kg
* 키 160cm 표준체중 51.5kg

 

 


▶ 체수분
- 체수분은 몸을 이루는 여러 구성요소에 사용되며 수분의 대부분은 근육에 분포한다.
- 이런 체수분은 우리 몸을 보호/유지하기 위해 체온 유지 및 산소 및 영양공급 등의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 체중 감량을 위해 사우나에서 과도하게 땀을 배출시킬 경우 일시적인 체중 감량 효과는 있으나 비만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지방을 감소시킬 수 없으며 오히려 무리한 수분 배출로 탈수증상 등을 일으켜 필요한 영양소도 함께 배출되어 몸 안의 밸런스 유지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 체수분이 기준치 이하일 경우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주고 체수분이 기준치 이상일 경우 부종으로 판정될 수 있다.

 

① 적정 체수분(%)

 

 

 

 

 

 

▶ 다이어트 성공 비결 - 근육량(%)
- 근육은 단백질과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하루 중 에너지의 소비가 가장 많은 곳이기도 하다.
- 근육량의 비율이 증가하면 에너지 소비가 높아져 하루 중 소비되는 칼로리 증가로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어 건강과 멋진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
- 단순히 굶어서 빼는 다이어트가 실패하는 이유는 인간의 몸이 가지고 있는 항상성으로 일시적으로 빠진 살은 음식물이 들어오면 원래의 몸으로 가기 위해 지방으로 축적한다.
- 따라서 지속적인 운동으로 근육량을 늘리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같은량의 음식을 섭취하더라도 근육이 칼로리를 소비시켜 살이 찌지 않아 요요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근육은 인슐린 저장탱크 역할을 하여 근육량이 많으면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 유산소 운동과 근육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으며 주 3회 이상 땀이 날 정도의 운동을 추천한다. 걷기, 등산, 사이클 등의 운동은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유산소 운동과 근육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다.

 

 

① 건강한 성인 남녀(18~99세) 평균 근육량 비율(34%~90%)

 

 

 

 

 

 

▶ 골격량(kg)
- 골격은 우리 몸을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골량이 부족할 경우 골다공증을 포함한 질병에 노출될 수 있으며 여성의 경우 20대에 증가된 골밀도는 나이가 들면서 점차 감소되어 남성에 비해 골다공증에 노출될 확률이 높다.
- 골격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지속적인 운동과 함께 햇볕을 쪼여주는 것이 좋다.

 

 

① 체중에 적절한 골량 비교표

 

 

 

 

 

 

 

 

▷ 픽스 밸런스 인바디 체중계(XSC-102) 블랙 : https://coupa.ng/bNTyQJ
▷ 픽스 밸런스 인바디 체중계(XSC-102) 화이트 : https://coupa.ng/bNTy17

 

 

픽스 밸런스 인바디 체중계 XSC-102, 블랙 픽스 밸런스 인바디 체중계 XSC-102, 화이트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출처] 픽스 밸런스 인바디 체중계(XSC-102) 사용설명서

 

 

 

 

 

 

지금까지 픽스 밸런스 인바디 체중계(XSC-102) 사용설명서를 정리해 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