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 포스팅을 하면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창출 승인을 받으면, 블로그에 광고를 달수 있게 됩니다.

 

광고는 승인이 되었다고 자동으로 달리는 것이 아니기 떄문에 본인이 설정하고, 코드를 삽입해야 합니다.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설정부터 해야 합니다.

 

광고설정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아직 광고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지금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러 가시죠.

 

 

 

 

 

 

 

구글 애드센스 광고단위 만들기 방법

 

 

 

 

 

 

애드센스 광고단위 만들기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 했으면 좌측상단의 세줄이 보일것입니다. 

 

 

 

 

클릭하면 아래그림처럼 메뉴가 보일것입니다. 좌측 메뉴에서 내광고>광고단위>새광고 단위를 클릭하세요.

 

 

 

 

 

 

광고를 만들기 위한 단계에 진입하였습니다.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이렇게 3종류 광고 형태가 있습니다. 선호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형태가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일 것입니다.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해보겠습니다. 광고 단위의 이름은 본인이 알아보기 편한 이름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광고크기는 권장크기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필수사항 선택을 다했으면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하세요.

 

 

 

 

 

광고크기는 아래 그림처럼 필요에 따라서 원하는 크기를 선택하고 만들수도 있습니다.

 

 

 

 

 

 

이제 아래 그림처럼 새로 만든 광고단위의 코드가 보일 것입니다.

 

 

 

 

 

 

광고코드를 복사해서 광고를 달고자 하는 위치에 붙여넣으면 광고가 보일것입니다. 광고단위는 용도에 따라 여러개를 만들어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블로그 본문용, 사이드바용, 블로그 홈용 등 이미 여러개의 광고단위를 만들어 두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언제든지 광고 단위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관련글

 

구글 애드센스 핀(PIN)번호에 대해 알아보자(http://barista7.tistory.com/22)

구글 애널리틱스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결하기(http://barista7.tistory.com/19)

스냅북활용한 애드센스 수익창출 승인되다(http://barista7.tistory.com/10)

유튜브채널 운영자가 애드센스에 블로그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http://barista7.tistory.com/9)

애드센스 스냅북 활용하기(http://barista7.tistory.com/4)

애드센스 승인 후 여러 사이트에 광고 다는 방법(http://barista7.tistory.com/2)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