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유튜브를 채널을 만들때 일반 계정과 브랜드 계정 두가지 형태로 만들수 있는데, 브랜드 계정으로 채널을 만들경우에는 계정을 관리할수 있는 소유자 및 관리자 계정을 추가할 수 있다.

 

다양한 이유로 소유권 이전을 해야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브랜드 계정에서 사용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유튜브 브랜드 계정 사용자 추가방법

 

 

 

 

 

 

브랜드 계정 사용자 관리하기

 

브랜드 계정에서 사용자 추가하는 방법은 쉽기때문에 따라해보면 누구나 할 수 있을 것이다.


유튜브에 접속,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한 후 설정(톱니바퀴)를 클릭한다.

 

 

 

 

 

 

 

 

 

 

설정창에서 개요 > 관리자 > 관리자 추가 또는 삭제 를 클릭한다.

 

 

 

 

일반계정은 혼자 관리하기 때문에 관리자 메뉴가 없고, 브랜드 계정에만 관리자 메뉴가 있다.

 

브랜드 계정에서 관리자 추가 또는 삭제를 클릭하면, 브랜드 계정 세부 정보 페이지로 연결된다.

 

 

 

 

화면에서 처럼 권한관리를 클릭하면 사용자 역할 변경, 초대 및 삭제를 할 수 있는 창이 열린다.

 

 

 

 

 

 

 

 

 

 

관리 권한 창에서 현재의 등록된 사용자 목록이 보일것이다. 우측 상단의 새 사용자 초대를 클릭하고, 다른 구글 계정을 입력하고 역할(소유자, 관리자, 커뮤니케이션 관리자)을 선택한후 초대를 클릭하면 이메일이 발송된다.

 

 

 

 

각각의 역할을 살표보면 다음과 같다.

 

 

1. 주 소유자 : 브랜드채널에서 1명이 지정되어야 한다.

 

2. 소유자 : 주 소유자와 동일한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계정의 관리자 계정을 제어할 수 있다.

 

3. 관리자 : 브랜드 계정을 지원하는 구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구글 포토에서 사진을 공유,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게시 등)

 

4. 커뮤니케이션 관리자 : 관리자와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지만 유튜브를 사용할 수 없다.

 

 

 

추가된 사용자는 이메일을 확인학고 초대 수락을 하면 초대할때 설정한 역할로 브랜드 계정의 사용자 추가는 완료 된다.

 

 

 

 

소유자는 등록된 계정에서 하위 역할의 계정의 역할 변경뿐만 아니라, 주 소유자로 선택해서 변경도 가능하다.

 

 

 

 

 

 

 

 

 

 

브랜드 계정의 구독자를 1,000명 이상 늘리고, 재생시간을 4,000시간 이상 늘리기 위해서는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서 유튜브에 업로드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유튜 채널을 관리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여겨진다. 혼자서 채널을 활성화 시키기 어렵다면 주위에서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유튜브 브랜드 계정 사용자 추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