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미션임파서블2는 오우삼 감독이 맡으면서 액션이나 오토바이 추격전 등이 홍콩영화 스타일로 연출이 되었던것 같다.

 

오우삼 감독의 영화에서는 비둘기 나오는 장면이 많은데 미션임파서블에서도 빠지지 않는다.

 

빌딩 침투장면, 총격전, 추격전, 격투장면 등 볼거리는 다양하고 많이 있어 지루하지는 않았다.

 

미션임파서블 영화 1편부터 정주행하면서 보는것도 좋은것 같다.

 

 

 

 

 

 

 

영화 미션임파서블2(Mission: Impossible II, 2000)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1. 미션임파서블1(1996)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420

 

2. 미션임파서블3(2006)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426

 

3. 미션임파서블:고스트프로토콜(2011)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429

 

4. 미션임파서블:로그네이션(2015)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612

 

5. 미션임파서블:폴아웃(2018)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615

 

 

 

 

 

 

 

 

 

 

 

 

 

 

 

미션임파서블2(Mission: Impossible II)

 

 

- 2000 제작
- 미국 외, 액션 외
- 2000.06.17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25분
- 감독 : 오우삼
- 출연 : 톰 크루즈, 더그레이 스콧, 탠디 뉴튼, 빙 레임스

 

 

 

 

 

 

 

 

 

 

 

 

 

 

 

 

 

 

 

 

 

미션임파서블2 줄거리

 

 

러시아 생물공학자 네코비치 박사(라드 세르베드지야)는 연구실에서 실험을 하다 키메라를 자신의 몸에 주입하고, 드미트리에게 아틀란타까지 동행해달라는 부탁을 한다.

 

 

 

 

 

네코비치 박사는 비행기 내에서 이단 헌트(톰 크루즈)로 변장한 앰브로즈(더그레이 스코트)에게 벨레로폰을 탈취당한 후 살해된다. 엠브로즈, 월리스(윌리엄 매포더), 휴 스탬프(리차드 록스버그), 율리히(도미닉 퍼셀)는 비행기를 탈출하고, 비행기는 록키 산에 부딪혀 폭발하고 만다.

 

 

 

 


IMF(IMPOSSIBLE MISSION FORCE)는 휴가중인 이단 헌트를 찾아 미션을 전달한다. 미션은 바로 도난당한 키메라를 회수해 오라는 것이다. 팀원 선택은 자유지만 니아 홀(탠디 뉴튼)은 포함시켜야 한다. 이단은 나이아 홀을 찾아 스페인으로 간다.

 

 

 

 

 

파티가 벌어지는 곳에서 이단과 니아 홀은 만난다. 니아 홀은 이곳에서 보석을 훔치기 위해서 금고의 위치를 찾아 열려고 하는데 이단이 나타난다. 홀이 보석을 훔치고 덮개를 닫자 경보가 올리고 경비원들이 나타난다. 주인은 보안책임자라면 총을 치우라고 한다. 이단은 보안점검중이었는데 경보가 조금 늦게 울린다면서 센서 보완을 해야 한다고 한다.

 

 

 

 

 

훔친 보석을 다시 주인에게 돌려주고 이단과 홀은 밖으로 나온다. 이단은 홀과 동업을 하고 싶다고 말하는데 홀은 싫다고 말하고 떠난다.

 

 

 

 

 

다음날 자동차로 이동중인 홀에게 전화가 오고 홀은 개통도 안된 전화로 어떻게 전화를 했냐고 말한다. 그러자 바로 이단이 뒤에 나타나 잠깐 자동차를 세우고 이야기를 하자고 한다.

 

 

홀은 이단이 스파이인것을 알고 자동차로 받아버리고 도망친다. 그러다 낭떠러지에 떨어질뻔한 홀을 이단이 구해준다. 키스를 하고 하룻밤을 같이 보낸후 연인사이로 발전한다.

 

 

 

 

 

 

 

 

 

 

 

 

 

 

이단은 IMF상관(안소니 홉킨스)를 만나 네코비치 박사가 남긴 영상을 본다. 이단은 당장 박사에게 가야한다고 말하지만 박사는 이미 사망했다고 말한다. IMF에서는 이단이 휴가중이라 엠브로즈에게 대역 임무를 맡겼는데, 항공기는 록키산맥에 추락했고, 항공기 기장이 죽은채로 발견되었다. 이단은 엠브로즈가 배신했다고 생각하고 있다.

 

 

 

 

 

상관은 이단에게 키메라를 회수해 오라는 임무를 준다. 홀과 엠브로즈는 복잡한 관계라면서 홀을 이용해서 엠브로즈의 뒤를 캐보라는 이야기를 한다. 이단은 작전에 끌어들이기 싫다고 하는데, 엠브로즈에게 접근할 다른방법이 있으면 이용하라면서 사진을 보여준다.

 

 

이단은 비행기가 추락한 사진을 가져와 홀에게 보여준다. 홀은 누가 이런짓을 했는지 물어보자 이단은 엠브로즈가 했다고 대답한다. 홀은 이것때문에 나한테 접근한거냐고 물어보고 이단은 그렇다고 한다. 둘은 말다툼을 하다가 홀이 이야기 한다.

 

 

 

 

 

홀이 다정하게 엠브로즈를 찾아가면 의심할것이라면서, 홀이 심각한 상황에 처한것처럼 꾸며 엠브로즈가 니아 홀을 찾도록 하자는 것이다.

 

 

이단은 홀에게 GPS를 삽입하고 체포되어 수감된 것으로 꾸민다. 엠브로즈는 법무부 기록을 매일 확인하다 홀을 발견하고 그녀를 석방시키고 자신이 있는 곳으로 데리고 온다.

 

 

이단은 빌리 베이드(존 폴슨)과 루터 스틱켈(빙 라메스)를 팀원으로 선발하고 작전본부로 부른다.

 

 

 

 

 

루터는 홀의 위치를 찾고 위성으로 영상을 확인한다. 이단은 엠브로즈의 속셈을 알아야 한다면서 홀을 걱정하면서 지켜본다.

 

 

 

 

 

이단과 루터는 네코비치 박사가 한말을 들으면서 키메라와 벨레로폰에 대해 바이러스와 항체라고 추측한다.

 

 

엠브로즈는 벨레로폰을 구했으니 키메라만 구하면된다면서 반은 성공했다고 말한다. 스탬프는 니아가 갑자기 나타난것을 의심한다. 엠브로즈는  타이밍이 의심이 되지만 위험을 감수하겠다면서 스탬프의 손가락을 잘라버린다.

 

 

 

 

 

엠브로스와 홀은 경마를 즐기고, 스탬프는 멀리서 감시한다. 혼자 있는 홀에게 빌리가 접근하여 4번말을 보라면서 책을 건네고 떠난다. 홀은 무전기를 착용하고 이단의 목소리를 듣는다. 이단과 홀은 서로 쌍안경으로 보면서 대화를 나눈다.

 

 

 

 

 

홀은 이들이 3700만 파운드가 쌓여있는 기사가 실린 런던 타임즈 이야기를 해준다.

 

 

 

 

 

빌리는 엠브로즈가 한남자를 만나는 것을 감시하고 있다. 엠브로즈가 만나는 남자는 존 C. 맥클로이(브렌단 글리슨)으로 바이오사이트 회사의 회장이다. 네코비치 박사가 그의 회사에서 연구원으로 일을 했었다. 엠브로즈가 디지털 카메라로 무언가를 보여주는데, 사진을 본 맥클로이는 놀라는 표정이다.

 

 

 

 

 

메모리를 봉투에 넣어 왼쪽 주머니에 넣고 홀에게 돌아온다. 홀은 바로 메모리를 훔친뒤에 이단과 홀은 12번 배팅테이블에서 만나기로 한다.  홀이 메모리와 배팅할 돈을 꺼내서 돌아서는데 엠브로즈가 자신도 배팅하겠다면서 돈을 건네준다.

 

 

빌리는 미행을 막고, 루터는 메모리의 사진을 받을 준비를 한다. 사진 전송을 시작하고, 키메라에 감염되는 과정의 사진들을 확인한 이단은 홀에게 작전에서 빠지라고 말하고 사라진다.

 

 

홀은 배팅후에 엠브로스에게 돌아와 메모리를 오른쪽 주머니에 넣는데, 엠브로스는 홀의 행동을 알아차린다. 집으로 돌아온뒤 엠브로스는 네코비치 박사의 사진을 잘 챙기라면서 오른쪽 주머니에 있다고 스탬프에게 알려준다. 맥클로이가 회사를 나와 집으로 향하자 월리스가 감시하고 있다.

 

 

맥클로이는 차안에 가스를 마시고 잠이든다. 맥클로이가 잠에서 깨어나자 네코비치가 나타나 키메라에 감염되었다고 말한다.

 

 

 

 

 

맥클로이는 모든 인플루엔자를 치료할수 있는 벨레로폰을 개발했지만 자신이 원한것은 키메라라고 말한다. 바이러스와 항체로 떼돈을 벌겠다고 말한다. 네코비치 박사는 이미 늦었다면서 나온다. 이단은 필요한 이야기를 모두 들었다면서 박사의 가면을 벗는다.

 

 

 

 

 

홀은 집에서 나와 도망을 치려고 하다 이단과 만나 안심을 한다. 그런데 엠브로스에게 꼬리잡히는 일 하지말라는 말을 하면서, 엠브로스가 원하는일은 모두 들어주라고 말하고 홀을 돌려보낸다.

 

 

 

 

 

엠브로스는 분노하면서 이단의 가면을 벗는다.

 

 

 

 

 

이단은 네코비치 박사는 키메라와 벨레로폰를 가지고 아틀란타의 질병통제소에 가려고 했다는 것을 알게된다. 이단은 키메라를 전멸시켜야 한다면서 바이러스가 없으면 항체도 필요없다고 말한다.

 

 

스탬프는 맥클로이를 예상대로 이단 헌트가 납치해 갔다는 보고를 한다. 맥클로이는 차안에서 잠든상태에서 집에 도착해서 깨어난다.

 

 

 

 

 

이단은 바이오사이트 회사의 구조를 보면서 키메라 생산시설의 위치를 확인한다.

 

 

 

 

이단은 건물의 중앙에 있는 아트리움을 통해 침투하려고 한다. 엠브로즈도 이단의 특성을 알고 공중으로 침투할 것이라 예상한다.

 

 

 

 

 

빌리와 이단은 헬기로 빌딩의 옥상으로 향하고, 루터는 지상에서 지붕을 열기위해 해킹중이다. 이단이 공중에서 점프하여 침투에 성공한다.

 

 

 

 

 

 

 

 

 

엠브로스는 어디로 침투하든 침투하는 시간은 정해져 있다면서 자신들은 근무교대 시간에 지상으로 침투하겠다고 한다.

 

 

 

 

 

이단은 인큐베이션실과 실험용 주사총에 있는 키메라 모두를 없애려고 한다. 루터는 이단의 움직임을 감시하는데 니아 홀의 신호도 잡히기 시작한다. 발전기가 꺼지기 전까지는 이단에게 연락을 할 수 없다고 말한다.

 

 

이단은 배양실의 키메라를 모두 파괴하고 폭탄을 설치하고 실험용 주사총에든 키메라를 파괴하기 위해 집어든다.

 

 

 

 

 

 2개를 파괴하고 난뒤 박사가 했던 말을 다시 떠올린다. 그사이 엠브로스 일당이 나타나 총을 쏘기 시작한다. 이단과 엠브로스 일당과 총격전이 벌어지면서 주사총 1개를 놓치고 만다.

 

 

 

 

 

루터가 타고 있던 차량에 누군가 시한폭탄을 설치하고 떠나는데, 물에 비친 시간을 확인한 루터는 노트북을 챙겨서 급히 차에서 탈출한다.

 

 

마지막 실험용 주사총을 사수하기 위해 사격을 멈추고, 엠브로스는 홀을 데리고 온다. 엠브로스는 니아를 시켜서 주사총을 가져오라고 시킨다.

 

 

 

 

 

주사총을 가져다 주면 총을 쏠것이라 생각하고 니아는 자신의 몸에 주사를 놓는다. 이단은 바로 20시간 가운트 다운을 시작하고 원격으로 폭탄을 터트린다.

 

 

 

 

 

건물의 경비병력까지 출동하면서 총격전이 시작된다. 이단은 홀에게 총을 쏘려다가 시간안에 벨레로폰을 주사하면 살 수 있다면서 탈출한다.

 

 

 

 

 

엠브로스는 니아가 죽으면 키메라를 퍼트리는 숙주가 될거라면서 자동차에 두고 맥클로이를 만나러 떠난다. 루터는 니아를 찾기 위해서는 전용노트북을 고쳐야하는데 시간이 걸릴것같다고 말한다. 빌리와 루터는 멀리서 바이오사이트 창고시설을 감시하고 있고, 이단은 창고시설에 잠입한다.

 

 

 

 

 

 

 

엠브로스와 맥클로이는 서로 만나서 바이러스와 항체를 확인한다. 맥클로이는 3000파운드를 주겠다고 하는데, 바이오사이트의 주식을 달라고 한다. 그러면서 니아를 사람들 많은 곳에 보내라고 지시한다.

 

 

엠브로스는 키메라 바이러스가 시드니부터 퍼지기 시작하면 사람들에 벨레로폰을 살것이고, 주식도 오를것이라고 말한다. 엠브로스는 파산것인지 억만장자가 될것인지 결장하라면서 협박한다. 이단은 문을 향해 폭발물을 던지는데 소리를 듣고 엠브로스 부하들이 확인을 한다. 그때 이단이 총으로 폭발시켜버린다.

 

 

 

 

 

맥클로이는 어쩔수 없이 엠브로스에게 돈을 넘겨주기로 한다. 루터와 빌리는 헬기에서 준비를 하고 이동준비를 한다. 무전으로 스탬프는 이단을 잡았다면서 목숨이 간신히 붙어 있다고 말하고 데려온다. 엠브로스는 이단을 향해 총을 쏘는데, 손가락에 붕대를 감은것을 보고, 가면을 쓴 휴 스탬프라는 것을 알아 차린다.

 

 

 

 

 

이단은 창고에서 나와 헬기로 이동하는데  경계병력들이 총을 쏘기 시작하자, 오토바이로 달아나기 시작한다. 이단의 길을 막고 있던 적들을 루터가 처리해버린다.

 

 

 

 

 

엠브로스 일당은 이단을 쫓기 시작하고, 이단은 쫓기면서 하나씩 제거해 나간다. 루터는 니아의 GPS위치를 확인하는데, 바닷가 절벽으로 향하고 있다. 빌리와 루터는 니아를 데리러 출발한다.

 

 

엠브로스는 이단을 쫓아가고 둘은 해변가에서 싸우기 시작한다. 엠브로스가 쓰러지고, 니아를 태운 헬리콥터가 나타난다.

 

 

 

 

 

 

 

 

 

이단이 벨레로폰을 전달해주러 가는데 뒤에서 엠브로스가 총을 겨눈다. 이단은 약을 루터에게 넘기고 땅에 떨어져있던 총을 주워 엠브로스를 향해 총을 쏜다.

 

 

 

 

 

 

 

 

 

니아는 항체 주사를 맞고 완전히 회복이 된다. 이단은 임무를 마치고 니아와 함께 휴가를 떠나면서 영화는 끝이난다.

 

 

 

 

[사진 출처] 영화 미션임파서블2(Mission: Impossible II) 스틸컷

 

 

 

 

 

 

이상 영화 미션임파서블2(Mission: Impossible II) 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