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미션임파서블:고스트 프로토콜은 시리즈 네번째 영화이다. 4편 역시 두바이에서의 초고층빌딩의 액션과 추격신, 격투신 등 볼거리가 다양하다. 게다가 새로운 인물 제인 카터(폴라 패튼)와 윌리엄 브랜트(제레미 레너)가 새롭게 등장하는데 영화에서 자신의 몫을 톡톡히 하였다.


스토리는 3편과 연결이 되는데, 3편에서 납치되었던 줄리아를 보호하기 위해 죽은것으로 위장하고 떨어져서 지낸다.


이미 봤던 영화지만 시간이 흐르다보니 특징적인 부분만 기억이 났는데 다시봐도 역시 재미있는 영화다. 새로운 미션임파서블:폴아웃을 보기전에 미션임파서블 5편 모두 보면 등장인물과의 관계와 성격 등을 알 수 있어서 좋다.

 

 

 

 

 

 

 

영화 미션임파서블:고스트 프로토콜(Mission: Impossible - Ghost Protocol, 2011) 후기, 결말, 줄거리

 

 

 

 

 

1. 미션임파서블1(1996)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420

 

2. 미션임파서블2(2000)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423

 

3. 미션임파서블3(2006)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426

 

4 . 미션임파서블:로그네이션(2015)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612

 

5. 미션임파서블:폴아웃(2018)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615

 

 

 

 

 

 

 

 

 

 

 

 

 

 

 

미션임파서블:고스트 프로토콜(Mission: Impossible - Ghost Protocol)

 

 

- 2011 제작
- 미국, 액션
- 2011.12.15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32분
- 감독 : 브래드 버드
- 출연 : 톰 크루즈, 제레미 레너, 사이먼 페그, 폴라 패튼

 

 

지상 최대의 스케일, 사상 초유의 액션 불가능한 미션이 다시 시작된다!

 

 

 

 

 

 

 

 

 

 

 

 

 

 

 

 

 

 

 

 

미션임파서블:고스트 프로토콜 줄거리

 

 

컨튼 헤더웨이 요원이 파일을 입수하고 건물 옥상에서 긴박하게 탈출을한 후 걸어간다. 그러나 문자 한통을 받는데 마주오던 킬러 사빈 모로(레아 세이두)의 총에 맞에 쓰러지고, 그녀는 가방을 가지고 사라진다.

 

 

 

 

 

모스크바의 감옥밖에서 벤지(사이먼 페그)가 CCTV를 조작하고 감방의 문을 열어 죄수들이 나오도록 조작한다. 제인 카터(폴라 패튼)은 지하 하수구를 통해서 접선장소로 향하고 있다.

 

 

 

 

 

감옥안에 있는것은 에단이다. 에단은 감방문이 열리가 접속장소와 반대방향으로 향한다. 에단은 다른 감방으로 찾아가서 보그단을 데리고 탈옥한다.

 

 

 

 

 

탈옥한뒤 이동하면서 제인은 에단에게 상황을 설명한다. 헤더웨이와 제인, 벤지는 파일 탈취하는 임무를 받고, 제인이 운반책의 신원을 알아낸다. 역에서 기다리고 있던 헤더웨이는 파일을 탈취하는데 성공하지만, 위험감지기의 경고를 보는 순간 당하고 파일을 빼앗기게 되었다.

 

 

 

 

 

 

 

에단은 사빈 모로의 사진을 보고 그녀를 알아본다. 파일에는 러시아 핵발사 암호 코드가 들어 있었다. 에단은 그것을 찾고 있던 코볼트라는 코드네임을 사용하는 자가 있다고 말한다.

 

 

 

 

 

목적지에 도착한 에단은 임무를 확인한다. 러시아 테러리스트 코볼트를 막기 위해서 크렘린 궁에 위장신분으로 잠입하여 핵발사 코드 파일을 제거하는 것이다.

 

 

 

 

 

에단과 벤지는 위장을하여 크렘린 궁으로 들어가고, 카터는 관광객으로 위장하여 풍선에 카메라를 달아서 날린다. 풍선이 목표지점에 도착하자 풍선을 터트려 신분증 조회가 되로록 하는 장비를 건물 안으로 떨어트린다.

 

 

에단과 벤지는 출입문에서 신분증 검사를 통과하고 보안시설로 들어간다. 복도중앙에 앉아 있는 경비의 주의를 다른 곳으로 유인한뒤에 장비를 설치하고 앞으로 전진한다.

 

 

 

 

 

자료보관실에 들어가 확인하는데 이미 비어있는 상태이다. 그때 커트 헨드릭스(미카엘 뉘크비스트)는 에단 팀과 같은 주파수를 사용하면서 자료실에서 침투해서 미션을 성공했다고 하면서 폭탄을 터트리겠다고 말한다.

 

 

 

 

 

 

 

 

 

 

 

 

 

 

크렘린궁의 경비병력들이 출동하고, 에단과 벤지는 흩어져서 탈출을 한다. 에단은 자료실을 나오던 자를 발견하고 크렘린 궁을 나와 뒤쫓으려는데 궁이 폭발한다.

 

 

 

 

 

 

 

 

폭발로 쓰러졌던 에단이 정신을 차리는데, 양손에 수갑이 채워진 상태로 병원에 누워 있다. 에단이 입고 있던 옷 때문에 크렘린 궁 폭발 테러사건이 에단팀이 벌인것으로 알고 체포한 것이다.

 

 

 

 

 

에단은 환자 차트에 있던 클립으로 수갑을 풀고 창문밖으로 탈출을 한다. IMF에 상황을 보고한뒤에 지나는길에 크렘린궁 폭발 관련 뉴스를 보게 된다.

 

 

 

 

 

러시아 기술자 레오나드 리센커(이반 시베도프)는 뉴스를 보더니 바로 여행을 떠나야 겠다고 하는데, 커트 헨드릭스가 식탁에 앉아 있다가 같이 가야겠다는 말을 한다.

 

 

 

 

 

에단은 약속장소에서 국장(톰 윌킨슨)을 만나는데, 옆자리에는 분석관 윌리엄 브랜트(제레미 레너)가 있다. 국장은 우리가 한짓이 아니라고 말하면서 대통령 호출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한다.

 

 

 

 

 

에단은 손에 크램린 궁에서 봤던 자의 얼굴을 그려서 보여주는데 브랜트는 그림을 보고 커트 헨드릭스같다고 말한다. 커트 헨드릭스는 특수부대출신으로 대학에서 핵물리학을 가르치다 퇴출당했다고 말한다. 에단은 러시아에 사실을 알려야 한다고 말한다.

 

 

국장은 양국간의 상황이 좋지 않고 러시아에서 말을 들으려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더구나 IMF의 조직 자체의 존폐위기 상황이라면서 대통령이 고스트 프로토콜을 발령했다고 말한다.

 

 

국장은 에단과는 공식적으로 만난적이 없고, 준비된 장소에서 카터, 벤지, 브랜트와 팀을 이루어 핵전쟁을 막으라는 말과 함께 마지막 미션을 전달한다. 국장은 에단은 자신의 부하중에서 최고의 요원이라고 말하는데 갑작스런 총격으로 국장은 죽고, 자동차는 물속으로 가라 추락한다.

 

 

물속에 있는 일들을 향해 계속 총을 쏘자 에단은 조명탄으로 다른곳으로 유인하고 브랜트와 함께 빠져나온다. 잠시후 러시아 경찰 아나톨리 시도로프(블라디미르 마시코프)이 나타나 총격을 중지시키고, 자동차를 인양하여 확인한다. 그리고 에단에 대한 자료를 살펴보고, 보그단에 대한 자료를 보고 어디 있는지 확인하라 한다.

 

 

 

 

 

에단과 브랜드는 기차역에서 국장이 알려준 47번 화물칸을 찾아 탑승한다. 그곳에는 카터와 벤지가 이미 타고 있었다. 에단은 국장이 전해준 미션을 확인한다.

 

 

 

 

 

커트 헨드릭스는 핵물리학자로 핵전쟁을 일으키려는 아주 위험 인물이며 일명 코볼트로 불린다. 요원을 죽이고 핵발사 암호 코드를 강탈한 사빈 모로와 두바이에서 거래를 한다는 정보를 얻는다. 코볼트의 부하중 두바이에 있는 위스트롬(새무리 에델만)이 사빈 모로와 거래를 할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에단은 고스트 프로토콜이 발령되어 어떠한 지원이나 도움을 받지 못한다면서 떠날 사람은 떠나라고 말한다. 에단의 계획은 호텔에 잠입하여 가짜 핵발사 코드를 만들어 중간에서 바꿔치기 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필요한 장비를 챙겨서 두바이로 떠난다.

 

 

 

 

 

카터는 모로로 변장하여 위스트롬을 만나고, 에단이 위스트롬으로 변장하여 모로를 만나고, 벤지가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호텔방에 도착하여 벤지는 네트워크 시스템에 접속하려고하는데 접속이 안된다. 접속을 하기 위해서는 서버룸에 가야 엘리베이터, 보안카메라를 컨트롤 할 수 있다. 환기구와 엘리베이터에는 동작김지기가 있어서 접근할 수 없다.

 

 

 

 

 

결국 에단이 스파이더 장비를 착용하고 창문을 통해서 서버룸으로 출발한다. 현재 층에서 11층을 더 올라가야하는데 멀리에서 모래폭풍이 불어오고 있다. 모로와 위스트롬의 마스크 제작을 시작한다.

 

 

 

 

 

창문을 오르던중 오른쪽 스파이더 장갑이 불량을 일으켜 미끄러지자 장갑을 벗어버린다. 서버룸 창문에 도착하여 유리를 절단하던중에 다시 떨어지는데 가까스로 다시 기어올라 유리를 깨고 서버룸으로 들어간다.

 

 

 

 

 

서버룸에 접속이 되고 엘리베이터와 보안카메라를 확인한다. 카터와 벤지는 호텔룸 번호를 고치러 나가는데 모로가 예정보다 일찍도착하여 엘리베이터로 올라오고 있다.

 

 

서버룸에서 나갈 방법을 찾던 에단은 서버룸에 있던 줄을 이용해서 뛰어 내려온다. 줄이 짧자 에단은 반대쪽으로 가서 창문을 향해서 포물선을 그리면서 점프를 한다. 창문틀에 부딪히면서 떨어지던 에단의 다리를 브랜트가 잡고 카터가 브랜트의 다리를 잡아서 겨우 방으로 돌아온다.

 

 

 

 

 

브랜트는 카메라 렌즈를 장착하고 테스트를 해보는데 숫자만 무작위로 변경이 된다. 벤지가 위치추적기와 위치추적이 되는 종이를 에단에게 주면서 반경 800m이내는 추적이 된다고 설명한다.

 

 

그때 로비로 위스트롬이 들어오는데 러시아 기술자를 데리고 나타난다. 에단은 프린터를 다시 설정해서 똑같이 복사가 되도록 설정한다. 브랜트는 작전을 취소해야 한다고 말하고 에단은 그대로 진행하겠다고 말한다.

 

 

에단은 헨드릭스는 거래가 틀어지면 무슨방법으로든 발사코드를 얻을것이라면서 위치를 추적해서 잡아야 한다고 말한다. 결국 브랜트는 에단의 말대로 하기로 하고 프린터 가방을 넘겨준다.

 

 

 

 

 

모로와 위스트롬의 마스크는 제작중 오류로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에단은 마스크 없이 작전을 진행하기로 한다. 에단과 브랜트는 같이가고 카터는 프린터 가방을 들고 다른 방으로 이동한다. 벤지는 호텔직원으로 변장을 한다.

 

 

서로 다른층의 방에서 각각 방으로 들어가 작전을 진행한다. 모로는 다이아몬드를 확인하고 싶어하고, 에단은 코드가 없으면 다이아몬드도 없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실력 좋은 저격수가 배치되어 있다고 말하고 발사코드가 가짜면 모두 죽는거라고 말한다.

 

 

 

 

 

카터가 있는방에 벤지가 들어와 차를 준비하는 사이에 카터는 모로와 에단의 대화 내용을 듣는다. 카터와 위스트롬은 가방과 다이아몬드를 교환 한다. 카터가 다이아몬드를 확인하는데, 위스트롬이 가방이 잠겼다고 말하자 다이아몬드를 테이블에 가방을 확인하러 간다.

 

 

 

 


뒤에 있던 벤지는 차를 놓으면서 다이아몬드를 빼돌리고 방을 나간다. 한편 모로의 방에서는 발사코드를 브랜트가 확인을 하는데, 모로가 브랜트를 지켜본다. 발사코드 복사가 완료되자 카터는 가방의 비밀번호를 위스트롬에게 알려준다.

 


에단은 벤지에게 전화를 걸어 다이아몬드를 가져오라고 하고, 위스트롬은 러시아 기술자에게 발사코드를 확인시킨다.
커피잔으로 다이아몬드가 도착하고 모로는 확인을 한다.

 

 

카터의 방에 있던 위스트롬은 발사코드가 진짜인것을 확인하고 바로 방을 나가버린다. 모로는 다이아몬드를 챙기면서 발사코드를 건네주는데 브랜트의 눈에 있던 랜즈를 확인하고 죽이라는 명령을 내리고 도망을 친다.

 

 

 

 

 

 

 

 

무전 내용을 들은 카터는 바로 아래층으로 내려가 모로와 싸운다. 모로는 카터에게 잡혀 방으로 들어온다.

 

 

 

 

 

방에서 모로의 부하들을 제거하고 에단은 바로 위스트롬을 쫓아간다. 로비를 통과해서 나가는 위스트롬을 발견하고 따라가는데 러시아 경찰 시도로프가 나타나 에단에게 총을 겨누는데, 에단은 미안하다면서 제압해버린다. 총소리를 듣고 위스트롬은 뛰기시작하는데, 에단이 뒤따라 간다.

 

 

 

 

 

브랜트는 기술자가 쓰러진것을 보고 밴지에게 무전을 보내는데, 밴지가 한눈 판사이에 벤지를 쓰러트린다. 카터는 소리를 듣고 달려와 모로와 격투를 벌인다. 모로가 총을 쏘려고 하자 막으면서 몸싸움을 한다. 총소리를 듣고 브랜트가 달려오는데, 제인 카터는 모로를 창밖으로 밀어버린다.

 

 

 

 

 

 

 

 

위스트롬을 쫓아가는데 모래폭풍이 밀려오고, 에단은 주머니에 있던 고글을 착용하고 뒤쫓아 간다. 위치추적기로 방향을 확인하고 쫓아 가는데 위치가 갑자기 빨라지더니 에단은 차량에 부딪힌다. 차량에서 몸싸움을 하다 떨어졌는데 에단의 손에 있는것은 가면 조각이다.

 

 

 

 

 

에단은 옆에 있단 차량을 이용해서 헨드릭스를 뒤쫓기 시작한다. 위치를 보고 역주행하면서 자동차를 받아 버리는데, 헨드릭스는 차에서 탈출하여 지나가던 차를 타고 도망쳐 버린다.

 

 

 

 

 

 

 

화장실에서 생각을 에단은 전화를 받고 가겠다고 말하고 나와 브랜트에게 정보분석가가 맞는지 물어 보면서 시험해본다. 브랜트는 사람마다 비밀이 있다면서 대답을 회피한다. 에단은 문자를 받고 나가면서 곧장 떠나라고 말한다.

 

 

 

 


브랜트는 카터와 벤지에게 크로아티아에서 비밀리에 부부를 보호하는 임무를 맡았다고 이야기 한다. 남편이 잠시 외출한 사이에 아내는 처참하게 죽었다는 것이다. 그일 이후에 남편은 사라졌고, 이틀전에 국장에게 다시 소개받았다고 말한다. 바로 경호 임무의 대상이 헌트 부부였던 것이다. 두바이에서 브랜트는 에단에게 말하려 했는데 말하지 못했다고 고백한다.

 

 

 



에단은 항구에서 복면을 쓰고 어디론가 따라간다. 도착한 곳에 보그단이 있다. 에단은 커트 헨드릭스 이야기를 하면서 핵발사를 하려면 위성이 필요한데,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무기거래상에게 물어본다. 그는 인도 뭄베이의 한 부자가 러시아 위성을 하나 샀다고 말하면서, 서두르는게 좋을 거라고 한다.

 

 

 

 

 

비행장에서 다시 팀원들을 만나고 끝낼수 있는 마지막 찬스라고 함께하자고 하면서 인도로 떠난다. 무기거래상은 시도로프에게 전화를 걸어 인도로 간다는 정보를 흘린다.

 

 

 

 

 

비행기를 타고 작전계획을 세운다. 카터는 방송국 소유주인 브리즈 나스(아닐 카푸르)에게 접근해서 위성을 정지시킬 코드를 빼내고, 브랜트는 슈트를 입고 전력실로 들어가 시스템을 장악한 다음 코드를 입력해서, 위성을 정지시킨다는 계획이다. 브랜트는 25m에서 뛰어내려야 한다고 걱정하는데, 벤지는 팬이 멈추면 열이 엄청날거라면서 걱정한다.

 

 

 

 

 

인도에 도착하고 에단과 카터, 브랜트, 벤지는 파티장에 도착하여 작전을 시작한다. 브랜트는 뛰어내릴곳을 확인한다. 카터는 브리즈 나스에게 접근하여 유혹하고 브리즈 나스는 카터가 있는 곳으로 다가가서 말을 건다. 카터와 브리즈 나스는 대화를 하고 에단은 브랜트에게 뛰어내리라고 말하는데 브랜트는 망설이다 뛰어내린다.

 

 

 

 

 

 

 

 

 

브리즈 나스는 카터가 손을 꽉 잡자 웃으면서 어디론가 가버린다. 잠시후 전화가 울리고, 컬렉션을 보여주고싶다면서 찾아보라고 말한다. 카터는 그를 찾아 함께 컬렉션을 보러 간다.

 

 

브랜트는 전력실 내부로 접근하여 카드를 바꾸는데 성공하고 코드를 기다리고 있다.

 

 

 

 

 

헨드릭스는 방송국으로 들어가 경비원을 제거하고 위성시스템에 바이러스를 심고 군사용으로 초기화하여 재부팅 하려고 한다. 카터가 코드를 알아냈지만 이미 늦은 상태이다.

 

 

 

 

 

코볼트는 9Km 떨어진 스튜디오에서 접속중인 것을 확인하고 모두 스튜디오에서 만나기로 하고 떠난다. 파티장소에서 에단을 발견하고 쫓아간 시도로프는 에단을 간발의 차로 또 놓친다.

 

 

스튜디오에서는 위성을 군사용으로 변경완료 된다. 위성에 새로운 코드를 입력하고 러시아 서버는 접근하지 못하게 잠가버린다.

 

 

에단과 카터는 스튜디오로 가는 빠른 길로 이동을 한다. 코볼트는 미국으로 목표설정을 마치고 발사명령을 하달한다. 함장은 발사명령이 사실인지 확인하고 발사를 한다.

 

 

 

 

 

에단은 포기할수 없다면서 코볼트가 가지고 있는 가방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에단이 스튜디오에 도착하자 코볼트는 가방을 가지고 달아나고, 위스트롬에게 장비를 파괴하라고 시킨다. 에단이 코볼트를 쫓아가고 위스트롬은 장비를 파괴시키다 제인에게 총을 쏜뒤에 전기를 꺼버린다.

 

 

 

 


브랜트가 전원을 복구시러 가자 위스트롬이 기다리고 있다가 브랜트를 공격한다. 벤지는 제인에게 전원이 들어오면 모듈을 집어넣으라는 말을 하고 전력실로 가서 브랜트를 도와준다.

 

 

 

 


위스트롬은 헬기를 타기 위해 주차타워로 향하는데, 에단이 뒤따라 올라간다. 가방을 뺏고 뺏기는 과정에서 코볼트는 가방과 함께 아래로 뛰어내린다. 에단은 자동차를 타고 아래로 추락하여 내려간다. 가방을 열고 취소버튼을 누르는데, 작동하지 않자 에단은 계속해서 누른다.

 

 

 

 

 

벤지가 위스트롬을 쏘고, 브랜트가 전원을 켠다. 제인은 전원이 들어오자 모듈을 집어넣고, 에단은 취소버튼을 누른다. 잠시뒤 주차장으로 시도로프가 도착하고 상황을 보고 에단과 적이 아니었음을 알게 된다.

 

 

 

 

 

뉴스에서는 미국 서부에 덜어진 것은 핵폭탄이나 미사일이 아니라 운석이었다는 방송이 나온다. 시애틀로 돌아온뒤 에단은 루터 스틱켈(빙 라메스)을 만나 이야기를 한다. 팀원들이 도착하자 루터는 자리를 떠난다.

 

 

 

 

 

각자 이번일을 겪고 난뒤의 일을 이야기 한다. 에단은 새로운 미션이 있다면서 우리팀이 했으면 좋겠다면서 강요는 아니고 부탁이라고 말한다.

 

 

 

 


벤지와 카터는 미션을 들고 자리에서 일어나지만 브랜트는 그냥 떠나려고 한다. 브랜트는 그만두겠다면서 크로아티아에서의 임무를 이야기 한다. 에단은 왜 그녀가 죽었다고 확신하냐고 물어보면서 직접봤냐고 물어본다. 브랜트는 에단이 감옥에 간 것이 위장임무였고, 줄리아가 죽음도 위장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미션을 가지고 떠난다.

 

 

 

 

 

에단은 멀리서 줄리아를 지켜보고, 줄리아도 에단을 알아본다.

 

 

 

 

 

 

 

에단은 미션을 들으면서 안개속으로 사라지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사진 출처] 영화 미션임파서블:고스트 프로토콜(Mission: Impossible - Ghost Protocol) 스틸컷

 

 

 

 

 

 

이상 영화 미션임파서블:고스트 프로토콜(Mission: Impossible - Ghost Protocol)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