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아이스 로드(The Ice Road)는 리암 니슨, 로렌스 피쉬번 주연의 액션 스릴러 영화다.

 

캐나다 다이아몬드 광산 폭발 사고로 갱도에 광부들이 갇히게 된다. 광부를 구할 방법은 구조용 파이프를 광산까지 운반해야 한다.

 

마이크와 거티는 구조임무에 지원하고, 골든로드, 탄투와 함께 위니펙 호수 위 아이스 로드를 횡단하게 된다. 해빙기에 접어든 아이스로드 위에 트럭 고장으로 멈추면서 위험에 처하게 되고, 구조장비 수송을 막으려는 자들까지 나타난다.

 

배우들 연기 좋고 더운날씨에 캐나다의 설경을 보니 시원함이 느껴진다. 대형트럭 체이싱은 좀 아쉽게 느껴지지만 나름 볼만한 영화였다.

 

 

 

 

 

캐나다 매니토바주, 다이아몬드 광산 폭발 사고로 갱도에 매립된 26명의 광부들.
주어진 시간은 단 30시간, 살기 위해 멈추지 말고 질주하라!

 

 

 

 

 

 

 

 

 

 

 

 

영화 아이스 로드(The Ice Road, 2021) 후기, 결말, 줄거리

 

 

 

 

▷ 2021년 7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475

 

 

 

 

 

 

 

아이스 로드(The Ice Road)

 

 

- 2021 제작
- 미국, 스릴러
- 2021.07.21 개봉, 12세이상 관람가, 110분
- 감독 : 조나단 헨슬레이
- 출연 : 리암 니슨, 로렌스 피쉬번, 홀트 맥칼라니, 앰버 미드썬더

 

 

 

리암 니슨(마이크 맥켄 역) : 아이스로드 운전사
로렌스 피시번(짐 골든로드 역) : 아이스로드 운전사
홀트 맥칼라니(램파트 역) : 현장 관리자
엠버 미드썬더(탄투 역) : 아이스로드 운전사
벤자민 워커(바네이 역)
마르쿠스 토마스(거티 역) : 아이스로드 정비사
마틴 센스마이어(코디 맨투스 역) : 광부
매트 맥코이(조지 시클 역) : 카트카 광산 국장
맷 샐린저(CEO 토머슨 역) : 카트카 광산 CEO
브래들리 사와츠키(잭 테이거 역) : 광산 운영 부사장
채드 브루스(맨킨스 역) : 광부
애덤 허티그(프레드 포드 역)
마샬 윌리엄스(털리 역) : 광산 안전담당
폴 에시엠브레(오툴 역)
아네 맥퍼슨(클로드 역)
가브리엘 다니엘스 바니 역)

 

 

 

 

=

 

 

 

 

 

 

 

 

 

 

 

 

 

아이스 로드(The Ice Road) 줄거리

 

 

- 카트카 광산 -
광부들이 다이아몬드 광산에서 채굴작업을 하고 있다. 램파드는 메탄가스 감지기가 꺼진것을 발견하고, 맨킨슨에게 이유를 묻는다. 맨킨슨은 배터리가 다 된것 같다며 농담을 한다. 램파드는 농담이 나오냐며 메탄 감지기는 켜져있어야 한다며 작동시킨다.

 

 

잠시뒤 광산에서 폭발과 함께 도로를 지나던 트럭이 굴러 떨어진다. 램파드는 노천굴에서 메탄 포켓을 건드려서 폭발한것 같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코디는 그럴리없다며 불가능하다고 얘기한다. 맨킨스는 작업중인 광부들에게 대피하라고 소리친다.

 

 

대피하던 광부가 곡괭이를 던지면서 달려가는데, 파이프와 부딪히면서 불꽃이 발생한다. 메탄가스가 폭발하면서 갱도는 무너지고 부상자들이 발생한다.

 

 

 

 

 

- 노스다코다주 펨비나 -
마이크가 운송을 마치고 회사로 돌아오는데, 직원들이 동생 거티를 괴롭히고 있다. 마이크는 요한슨을 때리고 회사에서 해고된다.

 

 

 

 

 

- 재향군인회 병원 -
마이크는 어쩔수 없이 동생을 재향군인회 병원으로 데려간다. 탈봇의사는 재활치료를 위해 몇가지 검사를 하게 되는데 1시간정도면 된다고 알려준다. 마이크는 동생에게 1시간 후에 만나자며 일자리를 알아보러 간다.

 

 

 

 

 

- 캐나다 천연자원부 -
장관은 광선 터널이 무너졌다는 보고를 받는다. 장관은 메탄 가스 포켓도 없는데 갑자기 일어난 일인지 묻는다. 시클 국장은 모르는 일이었고, 감지기가 인식 못했다고 얘기한다.

 

 

장관은 20분뒤에 총리에게 보고해야하고, 구멍을 뚫고 가스를 봉인할때까지 아무도 터널 안으로 들여보내지 말라고 지시한다. 시클은 웰헤드 없이 메탄 포켓에 구멍을 뚫고 봉인할 수 없다고 얘기한다.

 

 

장관은 위니펙 공군기지로 전화해서 담당장교와 통화한다. 장교는 C-130 수송기로 30톤 짜리 웰헤드를 수송하려면 착륙할 활주로가 있어야 하는데 카트카에는 활주로가 없고, 치누크 헬기로는 30톤 웰헤드를 공수 못한다고 얘기한다. 장교가 그런 화물은 트럭으로 운반해야 한다고 얘기한다. 장관은 광산 안전담당자 맥스 털리와 아이스 로드 운송에 대해 통화한다.

 

 

 

 

 

- 골든로드 운송회사 -
털리는 골든로드를 찾아가 카트카 광산에서 발생한 사고에 대해 얘기한다. 털리는 오늘 아침에 6번 터널이 붕괴되었는데 5미터 길이의 웰헤드와 90m 파이프를 30시간 안에 광산으로 운반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골든로드가 지금은 4월 3째주고, 운전사들은 비수기에 모두 떠난다고 얘기한다. 그리고 5주전인 3월 10일에 시즌이 끝났다고 얘기한다. 털리가 60년대 사람들은 4월에도 호수 위를 달렸다고 얘기한다. 골든로드는 그러다 대부분이 죽었고, 정말 위험하다고 얘기한다.

 

 

털리가 돌아가는데 골든로드는 털리를 부른다. 골든로드는 카트카 광부와 가족들을 모두 알고 있다고 얘기한다. 일을 맡기 위해서는 오늘 오후 3시까지 운전사와 정비사를 구해야 하고, 지방정부에서 아이스 로드를 개방해야 한다고 얘기한다.

 

 

 

 

 

- 재향군인회 병원 -
한시간 뒤 마이크가 다시 병원을 찾아와 동생을 찾는다. 마이크는 동생이 아직 검사중이라는 얘기에 동생을 찾아간다. 거티는 마이크에게 받은 약을 보여준다. 마이크는 약을 보고 화내면서 동생을 데려가겠다고 소리친다.

 

 

 

- 주유소 -
마이크가 주유소에서 기름을 채우며 지나는 트럭을 바라본다. 거티는 켄워스 대형트럭 전단지를 보이면서 우리도 사자고 얘기한다. 마이크는 20만 달러짜리라며 우리는 돈이 없어서 못산다며 종이를 찢어버린다. 기름을 주유하던 마이크는 위니펙 비상사태로 아이스로드 운전사를 모집하다는 문자를 받는다.

 

 

거티는 형이 찢어버린 종이를 붙이고 있다. 마이크는 자동차를 멈추고 동생에게 위니펙에 가봤는지 묻고, 자동차의 방향을 돌린다.

 

 

=

 

 

 

 

 

 

 

 

 

 

 

 

- 골든로드 운송회사 -
골든로드는 운전사를 구했더며 털리에게 보석금 50달러를 받아간다. 구치소에서 나온 탄투는 밖에서 기다리고 있는 골든로드를 만난다.

 

 

탄투는 카트카 광산 소식을 TV에서 봤는데 코디 연락이 없어서 걱정된다고 얘기한다. 골든로드는 코디가 실종자 명단에 올라있다며, 자신이 아이스 로드를 이동하는 구조 임무 맡았다고 얘기한다. 탄투는 함께 하겠다고 얘기한다.

 

 

 

 

 

- 카트카 광산 -
램파드는 갱도안에 생존자가 몇명인지 확인한다.

 

 

 

- 골든로드 운송회사 -
털리는 노스 타코타에서 온 마이크와 거티의 이력서를 골든로드에게 건네준다. 골든로드는 이력서를 보면서 지난 8년동안 직장을 11번이나 옮긴 이유를 묻는다. 마이크는 동생이 이라크 참전했다가 부상을 입어서 실어증에 걸렸고, 8년동안 자신이 간병했다고 얘기한다.

 

 

 

 

 

골든로드는 거티의 실력을 확인하기 위해 정비소로 이동한다. 골든로드는 거티에게 로커 암 샤프트를 분해하라고 지시한다. 거티는 공구통을 열고 준비를 한다. 골든로드가 시간을 측정하며 작업을 지켜보는데, 거티는 빠른속도로 작업을 마친다. 골든로드는 거티의 속도에 놀라워하며, 털리에게 카트가 광산에 연락하라고 얘기한다.

 

 

 

 

 

- 카트카 광산 -
광부들이 갱도안에서 생존자를 찾고 있다. 그때 파이프를 두드리는 소리가 들려온다. 코디는 모르스부호 같다고 얘기한다.

 

 

갱도밖의 프레드는 광부 중에 군 복무한 사람이 있을거라며 계속 모르스부호를 두드린다. 잠시뒤 반대쪽에서 소리가 들려오고 프레드는 시클에게 26명이 살아있다고 알려준다. 시클은 생존자들에게 메탄 포켓을 웰헤드로 막고 최대한 빨리 구출할거라고 전달한다.

 

 

시클은 테이거와 생존자들에 대해 얘기한다. 테이거가 30시간 이상 버틴 사람은 아무도 없다며 시간이 문제라고 얘기한다. 토머스는 정부에서 아이스 로드를 개방했고, 짐 골든로드가 웰헤드를 싣고 올거라고 얘기한다.

 

 

테이거는 골든로드가 4월에 아이스 로드로 이동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믿을 수 밖에 없다고 얘기한다.

 

 

 

 

 

- 골든로드 운송회사 -
골든로드는 운전사에게 구조임무에 대해 설명한다. 동일한 25톤의 웰헤드를 트럭 3대에 싣고 출발할거라고 설명한다.

 

 

타고갈 트럭을 정하고, 털리는 계약서를 건네준다. 20만달러를 넷으로 나눠서 지급할 것이고, 성공하지 못한 사람의 몫은 성공한 사람들이 나눠가질 거라고 설명한다.

 

 

 

 

 

탄투는 차고에서 지켜보고 있는 남자는 누구인지 묻는다. 털리가 카트카 보험에서 나온 바네이라고 소개한다. 바네이는 카트카 투자금을 보호하기 위해 동행하는 것이라고 얘기한다.

 

 

골든로드는 바네이에게 탄투와 함께 트럭을 타고 가라고 알려주고, 모두에게 15분후에 출발할거라고 얘기한다.

 

 

운전자들은 짐을 옮겨싣고 출발 준비를 한다. 탄투는 권총을 장전하고 가방에 숨긴다. 골든로드는 운전사들에게 이제부터 '불 런' 할거라고 소리치고 트럭에 오른다. 운전사들은 대시보드 위에 인형을 올리고 출발한다.

 

 

 

 

 

- 도로 -
골든로드는 운전사들에게 60미터 간격으로 이동하고, 몇시간 마다 휴식을 할거라고 알려준다. 첫번째 구간 위니펙 호수 아이스 로드는 480km로 20시간이 소요되고, 두번째 구간은 마니토바 패스, 세번째 구간은 구 마니통가교로 가는 마니통가 아이스 로드로 23시간이 소요된다고 설명한다.

 

 

탄투는 신 마니통가교로 왜 안가는지 묻는다. 골든로드는 그쪽으로 이동하면 90km를 더 가야하는데, 그러면 광부들이 버틸수 있는 시간을 초과하기때문에 안된다고 설명한다. 탄투는 오래된 다리가 34톤을 버틸 수 있는지 묻는다. 골든로드는 아슬아슬하게 지나갈 수 있다고 얘기한다.

 

 

 

 

 

- 위니펙 호수 아이스 로드 -
3대의 트럭이 위니펙 호수 아이스로드 입구를 통과하여 이동한다. 밤이되고 마이크는 골든로드에게 '불 런'이 무슨 뜻인지 묻는다. 골든로드는 미네소타에서 모든 가축 운반 업자들은 절데로 차를 멈추지 않았다고 설명한다.

 

 

 

 

 

탄투는 골든로드에게 얼음 상태가 어떤지 묻는다. 골든로드는 단단하게 얼었다며, 내일 낮에는 운행 안했으면 좋겠다고 얘기한다.

 

 

 

 

 

다음날 얼음은 조금씩 녹기 시작하고, 골든로드는 트럭 냉각수 온도를 확인한다.

 

 

바네이는 탄투에게 골든로드와 사이가 안좋다 들었다며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탄투는 옛날에 자기를 해고해서 주먹을 휘둘렀다고 얘기한다.

 

 

골든로드는 마이크에게 켄워스 트럭 상태가 어떤지 묻는다. 마이크는 운전하기 좋다면서, 이런 트럭 하나 사려고 생각중이라고 얘기한다. 골든로드는 트럭이름을 뭐로 붙일것인지 묻는다. 마이크가 거티의 의견을 묻자, 거티는 '트럭 트럭 트럭'으로 부르겠다고 얘기한다.

 

 

바네이는 탄투에게 아이스로드가 안전해 보이는데 정말 위험한지 묻는다. 탄투는 4월에 얼음위로 대형화물을 운반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설명한다.

 

 

탄투는 대시보뒤 위에 있는 인형의 머리가 앞력파를 알려준다고 설명한다. 너무 빨리 달리면 압력파가 생겨서 속도를 줄여야 하고, 너무 천천히 가면 타이어가 받는 압력을 얼음이 감당하지 못해서 속도를 올려야 한다고 얘기한다.

 

 

골든로드의 트럭 냉각수 온도가 올라가면서 연기가 나기 시작하면서 멈춰버린다. 마이크가 무슨일인지 묻자, 골든로드는 헤드 개스킷에서 소리가 난다고 얘기한다.

 

 

 

 

 

마이크는 트럭을 멈춘뒤 후진하기 시작한다. 뒤따라가던 탄투도 멈추고 후진을 한다. 마이크는 골든로드에게 견인줄을 연결하는 동안 거티가 엔진을 확인할거라고 얘기한다. 골든로드는 트럭이 흔들릴수 있게 나일론 견인줄을 이용하라고 얘기한다.

 

 

 

 

 

마이크는 트럭에 견인줄을 연결하고, 거티는 골든로드 트럭을 확인한다. 그때 얼음이 깨지면서 트럭 후방 타이어가 물속으로 빠져버린다. 트럭의 무게 때문에 점점 물속으로 가라앉고, 견인줄을 고정하던 골든로드는 다리가 견인줄에 감겨버린다.

 

 

 

 

 

마이크와 탄투가 속력을 올리며 끌어보지만 트럭은 완전히 가라앉고, 2대의 트럭이 끌려가기 시작한다. 탄투가 트럭에서 내린뒤 골든로드를 확인한다. 골든로드는 견인줄에 다리가 걸려 얼음물에 빠져있다. 골든로드는 탄투에게 견인줄을 자르라고 소리친다. 탄투는 망설이다 견인줄을 자르고 눈물을 흘린다.

 

 

얼음이 점점깨지기 시작하고, 마이크는 얼음이 2~3천미터까지 계속 깨질거라며 빨리 가야한다고 얘기한다. 마이크는 견인줄 풀 시간이 없으니 그대로 출발하자고 얘기한다.

 

 

 

 

 

마이크가 속도를 올리면서 출발한다. 대시보드위에 있는 인형의 머리가 점점 심하게 흔들린다. 마이크는 거티에게 문을 열고 발판위에 서라고 얘기한뒤 운전을 한다. 탄투는 바네이에게 만약에 잘못되면 뛰어내려야 하니까 발판위에 서라고 얘기한다.

 

 

 

 

 

트럭 앞쪽의 얼음이 출렁이기 시작하고, 마이크는 압력파가 트럭보다 빠르다고 알려준다. 탄투는 뒤쪽을 확인한뒤 얼음이 깨지고 있다고 얘기한다.

 

 

마이크는 180m앞에 눈이 녹아 있는 것을 발견하고 좌우로 움직이며 속도를 높인다. 그러다 마이크의 트럭이 무게중심을 잃고 전복되고, 뒤따르던 탄투의 트럭도 전복된다. 잠시뒤 얼음균열은 트럭 뒤쪽에서 멈추고, 마이크는 트럭이 전복되면서 무게가 균일하게 퍼진것 같다고 얘기한다.

 

 

 

 

 

- 카트카 광산 -
램파드는 코디와 함께 광산의 길이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한다. 램파트는 1인당 1분에 7리터를 기준으로 산소양을 계산한다.

 

 

램파드는 코디에게 광산이 폭발했을때 메탄 포켓을 건드린게 불가능하다고 한 이유가 뭔지 묻는다. 코디는 망설이며 대답을 하지 않는다.

 

 

그때 파이프로 모르스 부호가 전달된다. 코디는 내용을 확인하고 공기압축기를 가져오다 실패했다고 얘기한다. 부상당한 광부들이 무슨얘기인지 궁금해하자, 램파드는 광부들에게 아직 알아보고 있는 중이라고 알려준다.

 

 

램파드는 다시 코디를 부른뒤 이유가 뭔지 묻는다. 코디는 그런 일이 없을거라고 하는 얘기를 들었다고 얘기한다. 그때 천장이 무너지면서 램파드와 코디가 깔려버린다. 근처에 있던 광부들이 두사람을 구출한뒤 부축하여 옮긴다.

 

 

 

 

 

- 위니펙 호수 아이스 로드 -
마이크는 북쪽 아이스로드에 켄워스 트럭이 얼음속으로 빠졌다고 신고한다. 바네이는 마이크에게 이제 어떻게 할 것인지 묻는다.

 

 

마이크가 남쪽은 얼음이 더 얇아서 안되고, 예비장비가 2대나 남았고 절반이상 왔다며 계속 가야한다고 얘기한다. 거티와 탄투도 계속 가자고 얘기한다. 바네이는 계속 가다가는 모두 죽을 거라고 걱정한다.

 

 

마이크는 바네이에게 폭퐁을 가리키며 돌아가고 싶으면 빨리 가라고 얘기한다. 마이크는 폭풍이 불면 온도가 50도로 떨어지고 얼음이 8~10cm더 얼거라며 트럭을 일으키고 출발하자고 얘기한다.

 

 

 

 

 

바네이는 마이크에게 골든로드의 엔진이 고장난 이유가 탄투때문이라고 얘기한다. 마이크는 탄투에게 짐 골든로드 밑에서 2년반동안 일하면서 왜 그만 두었는지 묻는다.

 

 

탄투는 주말에 골든로드 허락없이 트럭을 사용했다고 얘기한다. 탄투는 현수막을 운반했다며 그게 무슨 상관인지 묻는다.

 

 

 

 

 

마이크는 그때 해고됐을때 분만이 있었을 거라며, 10km도 안탄 켄워스 트럭이 고장나는거 본적이 없다고 얘기한다.

 

 

바네이는 짐을 싣는 동안 탄투가 골든로드 트럭에 휘발유를 주입했을 거라며, 펌프 옆에 있는 것을 봤다고 얘기한다. 탄투는 거짓말이라며 무슨 얘기를 하는것인지 모르겠다고 얘기한다.

 

 

마이크는 모두 죽이고 혼자 20만 달러를 가지려고 한것인지 묻는다. 탄투는 돈때문이 아니라, 광산에 오빠가 갇혀서 이일을 하는 거라고 소리친다. 탄투는 아버지가 다른 오빠고, 카트카 광산에 전화해서 코디 맨투스가 있는지 확인해보라고 소리친다.

 

 

 

 

 

마이크가 못가게 막자 총을 꺼내 겨눈다. 거티가 뒤에서 나타나 총을 빼앗고 마이크에게 건네준다. 마이크는 전화해서 확인해볼 거라며 탄투는 차에 묶어 놓는다.

 

 

 

 

 

마이크와 거티는 트럭에 견인줄을 결고 전복된 트럭을 일으켜 세운다. 잠시뒤 털리에게 전화가 걸려오고 마이크가 전화를 받는다. 털리는 응급센터에서 연락받았다며 무슨일이 생긴것인지 묻는다. 마이크는 탄투가 짐의 트럭에 휘발유를 넣은것 같다면서, 카트카에 코디 맨투스라는 사람이 있는지 알아봐달라고 얘기한다.

 

 

 

 

 

- 카트카 광산 -
맨킨스는 램파드에게 인원수를 줄이자고 얘기한다. 맨킨스는 병원에서 부상자 분류를 이렇게 한다면서 3분의 1로 줄이면 산소양이 증가한다고 얘기한다. 램파드는 맨킨스에게 말도 안되고 아무도 찬성안할거라며 반대한다.

 

 

 

 

 

- 위니펙 호수 아이스 로드 -
마이크는 바네이에게 적재물을 확인하고 출발할거라고 알려준다. 마이크와 거티가 트레일러에서 확인하고 있는데 바네이가 밖에서 문을 잠근다.

 

 

 

 

 

바네이는 마이크의 차에서 가방을 챙긴뒤 트럭으로 돌아온다. 탄투는 모두 바네이가 한짓이라는 것을 알고 소리친다. 바네이는 탄투가 반항하자 때려 기절시켜버린다. 잠시뒤 털리의 전화가 걸려오자 바네이는 폭풍에 갇혔고, 안들린다며 전화를 끊어버린다.

 

 

 

 

 

마이크와 거티는 트레일러에 있는 파이프로 냉각기를 부수기로 한다. 그사이 바네이는 폭약에 도화선을 연결한뒤 트럭 아래에 던지고 불을 붙인다. 바네이는 트럭을 타고 출발하고, 드레일러 구멍으로 빠져나온 마이크와 거티는 폭약을 멀리 던지고 엎드린다. 이동하던 바네이는 차를 멈추고 폭발하는 것을 지켜본다.

 

 

마이크과 거티가 살아난것을 기뻐하는데, 얼음이 깨지면서 트럭 앞바퀴가 빠져버린다. 마이크와 거티는 얼음에 구멍을 뚫고 파이프를 끼워 고정한다. 견인줄을 파이프에 고정하고 트레일러를 분리시킨다.

 

 

 

 

 

마이크가 후진하면서 앞바퀴를 빼내려 하지만 빠지지 않는다. 마이크는 거티에게 윈치 속도를 높이라고 소리친다. 거티가 겨울에는 용접부위가 부러진다며 안된다고 얘기한다. 마이크는 그냥 하라고 소리친다.

 

 

 

 

 

마이크는 그놈이 골든로드를 죽이고, 우리까지 죽을뻔 했고, 모든 것을 탄투에게 뒤집어 씌웠다고 얘기한다. 마이크는 이것을 바로잡을 기회는 한번뿐이라며 윈치를 작동시킨다.

 

 

트럭이 얼음 밖으로 빠져나오는데, 윈치 용접부위가 부러지면서 튕겨져 날아간다. 그 충격으로 화물칸이 얼음속으로 가라앉고, 거티도 얼음물 속으로 빠져버린다.

 

 

마이크는 몸에 줄을 감고 물속으로 뛰어들어 거티를 구한다. 마이크는 거티를 차로 옮긴뒤 심폐소생술을 한다. 잠시뒤 거티가 깨어나고 마이크는 미안하다고 얘기한다. 마이크는 우리를 고용한 회사에서 우리가 실패하기를 원했다는 것을 깨닫고 출발한다.

 

 

 

 

 

- 해안 도로 -
바네이는 위니펙 호수 아이스로드 구간을 벗어난다. 마니통가교 까지는 16km, 카트카 다이아몬드 광산 까지는 22km 남았다. 
늦게 출발한 마이크의 트럭은 20분 후에 해안에 도착할 예정이다.

 

 

잠시뒤 시클이 부하들과 함께 나타나 바네이를 만난다. 바네이가 두번째 트럭은 20km 떨어진 남쪽 호수에 있는데, 마찰 폭발로 운전사와 정비사 모두 죽었다고 얘기한다.

 

 

시클은 바네이에게 절벽위 가드레일을 가리킨다. 시클은 운전사가 통제력을 잃어서 안전을 위해 어쩔수 없었다고 얘기하라고 지시한다. 시클은 3시간 후면 산소가 떨어져 광부들이 죽을 것이고, 우리의 구조 활동이 실패로 끝나게 될거라고 얘기한다.

 

 

 

 

 

- 카트카 광산 -
램파드는 맨킨스에게 인원을 줄인다면 모두 맨킨스 책임이라고 얘기한다. 맨킨스는 모든게 경영진 때문이라고 얘기한다.

 

 

램파드가 왜 경영진 때문인지 묻자, 코디는 경영진이 감지기를 끄게 했다고 얘기한다. 광부들은 경영진이 이런 북쪽에 가스 포켓이 없다면서 거래를 제안했다고 털어놓는다. 광부들은 한달에 1인당 100달러를 더 받기로 했다고 얘기한다.

 

 

램파드는 돈때문에 가스 감지기를 껐다는 말에 놀란다. 르네가 누구라도 이말을 하게 되면 해고라 했다고 얘기한다. 맨킨스가 이제는 다 필요없다면서 투표를 하려고 한다.

 

 

램파드가 라이터를 들어보이면서 부상자들은 적이 아니라고 소리친다. 램파드는 우리모두 살아서 나가던가 아니면 다 같이 죽는거라고 소리친다.

 

 

 

 

 

- 해안도로 -
마이크와 거티가 해안에 도착하여 위니펙 아이스로드를 벗어난다.

 

 

잠시뒤 바네이는 절벽 위 도로에 도착한뒤 준비한다. 바네이는 탄투를 운전석에 앉힌다. 탄투는 절대로 못 벗어날 거라고 얘기한다.

 

 

바네이는 가방속에서 '찍찍' 소리를 듣고 가방 안에 손을 집어 넣고 확인한다. 바네이가 쥐에게 손가락을 물리며 아파할때 탄투가 바네이를 공격하여 트럭밖으로 밀어낸다. 탄투는 바로 트럭을 출발하고, 바네이는 트럭에 매달려 연료선을 잘라버린다. 바네이는 픽업트럭을 타고 탄투를 뒤쫓는다.

 

 

 

 

 

탄투는 무전기로 도와달라고 소리친다. 마이크는 탄투의 무전을 듣고 마니토바 패스로 가고 있다며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탄투는 위쪽 트래버스로 가고 있는데, 바네이와 무장한 사람들이 쫓고 있다고 얘기한다. 탄투는 카트카까지 2시간 남았는데 그들이 못가게 막으려 한다고 얘기한다. 탄투는 코디가 회사에서 메탄 규정을 항상 무시한다라는 말을 했다며, 그놈들 때문에 광산에 갇혔고, 이제는 은폐하려고 한다고 얘기한다.

 

 

마이크는 그런일은 없을 거라며 뒤따라 간다. 운전하던 탄투는 연료게이지가 점점 내려가는 것을 발견한다.

 

 

 

 

 

바네이는 부하들에게 법의학 수사를 통과할 수 있도록 절대로 총을 쏘지말라고 지시한다. 마이크의 트럭이 지나가자 놈들은 방향을 돌려 트럭을 뒤쫓는다. 마이크가 좌우로 움직이며 막아보지만 놈들은 트럭위로 오른뒤 총을 겨눈다.

 

 

마이크와 거티는 문을 열고 놈들을 공격한다. 놈들은 차에 올라탄뒤 막기위해 공격한다. 몸싸움을 하던 거티는 놈들과 함께 트럭 밖으로 떨어진다. 거티는 몸싸움을 하며 놈들을 제거한다. 잠시뒤 마이크가 돌아와 거티를 태우고 출발한다.

 

 

 

 

 

탄투의 트럭은 연료가 바닥나면서 멈춰버린다. 탄투는 권총을 장전하고 바네이를 향해 총을 쏜다. 바네이는 시계를 보며 이게 마지막 남은 웰헤드라며 가만히 서있는다. 탄투가 다른 운전사가 올거라고 하자 바네이는 모두 죽었다고 얘기한다.

 

 

 

 

 

그때 마이크가 트럭 경적을 울리며 달려온다. 바네이가 도망치려하자 그대로 자동차를 절벽 아래로 밀어버린다.

 

 

 

 

 

탄투는 바네이가 연료선을 뽑아버렸다고 얘기한다. 마이크는 거트가 고칠수 있다며, 연료선을 교환하고 카트카까지 갈 연료만 넣으면 된다고 얘기한다. 마이크는 탄투에게 미안하다고 사과한다.

 

 

 

 

 

절벽 아래로 굴러 떨어진 바네이는 화약 상자를 챙긴뒤 차에서 빠져나온다. 바네이는 도로에 쓰러진 부하들을 발견하고, 스노우모빌을 타고 정상으로 이동한다. 바네이는 아래쪽을 확인한뒤 눈속에 폭약을 설치하고 폭발시킨다.

 

 

정상에서 폭발음과 함께 눈사태가 일어난다. 마이크와 탄투는 눈사태에서 벗어나기 위해 전속력으로 이동한다. 눈사태는 탄투의 트럭을 덮치고, 마이크와 거티는 탄투의 상태를 확인한다. 마이크와 거티는 부상당한 탄투를 다른트럭으로 옮기고, 트레일러를 분리하여 연결시키고 출발한다.

 

 

 

 

 

- 카트카 광산 -
프레드가 시클에게 위니펙 광산 안전담당자가 레니 노트북을 원한다고 보고한다. 시클은 자신이 얘기할때까지 기다리라고 지시한다.

 

 

시클은 테이거에게 이메일에도 아무것도 없고, 전부 현금이라 서류상 흔적이 없다고 얘기한다. 시클은 아침이되면 터널을 개방하고 장례를 치른뒤 다시 광산을 열면된다고 얘기한다.

 

 

 

 

 

- 도로 -
바네이는 탄투의 트럭을 정비한뒤 마이크를 뒤쫓는다.

 

 

- 카트카 광산 -
광부들의 움직임은 없고 산소부족으로 거친 숨을 쉬며 버티고 있다.

 

 

 

- 도로 -
마이크가 도로를 이동하는데, 마니통가교 까지는 6km, 카트카 다이아몬드 광산 까지는 12km 남았다.  그때 뒤쪽에서 다가오는 트럭을 발견하고 속도를 높인다.

 

 

 

 

 

- 마니통가 아이스로드 -
마이크가 세번째 구간 아이스로드로 진입하는데, 바네이는 트레일러를 들이 받으면서 주행을 방해한다.
마이크는 권총을 챙긴뒤 거티에게 운전석을 넘기고 밖으로 이동한다. 탄투는 마이크에게 오빠를 위해서 놈을 죽여달라고 얘기한다.

 

 

마이크는 트럭밖으로 나온뒤 바네이를 향해 총을 쏜다. 마이크는 옆에 붙은 트럭으로 옮겨탄 뒤 바네이를 공격한다.

 

 

 

 

 

- 구 마니통가 교 -
거티는 구 마니통가 다리까지 도착한뒤 멈춘다. 탄투는 수천번 넘게 운전했다면서 자신이 하겠다고 얘기한다.

 

 

탄투가 천천히 다리로 진입하는데, 빙판길에 바퀴가 미끄러진다. 탄투는 거티에게 패트를 깔아갈라고 얘기한다. 거티가 번갈아가며 좌우바퀴에 패드를 옮기고, 트럭은 조금씩 이동하여 다리를 벗어난다.

 

 

 

 

 

- 마니통가 아이스로드 -
마이크는 바네이와 싸우면서, 먼저 트럭위로 올라가 출발한다. 매달려 있던 바네이가 빠져나와 반대쪽에서 마이크를 공격한다.

 

 

마이크는 바네이를 공격하여 쓰러뜨린 뒤 트럭의 속도를 최대로 높이고 차에서 뛰어내린다. 얼음이 출렁이며 압력파가 생기고, 트럭은 그대로 얼음물 속으로 가라앉는다.

 

 

 

 

 

- 구 마니통가 교 -
트럭이 다리를 건나자 케이블이 끊어지면서 다리는 무너져 내린다. 탄투와 거티가 다리를 바라보는 사이 경사면 빙판길에 서있던 트럭이 미끄러 지시 시작한다. 거티가 서둘러 다리문을 닫고, 탄투가 속도를 높이지만 뒤쪽으로 조금씩 밀리기 시작한다.

 

 

얼어붙은 핀으로 고정하려는 탄투가 트럭과 문사이에 끼어버린다. 탄투가 서둘러 패드를 깔고 트럭을 움직이지만 거티는 쓰러진다. 다리로 달려온 마이크는 쓰러진 동생을 보며 눈물흘린다. 탄투는 거티가 트럭을 구했다며 눈물 흘린다.

 

 

 

 

 

- 카트카 광산 -
장관과 CEO 토머슨이 광산에 도착하자 테이거와 시클이 두사람을 맞이한다. 토머슨은 시클에게 상황을 보고하라고 지시한다. 
시클은 구조대와의 마지막 연락은 3시였다고 보고한다. 토머슨은 30시간이 됐는데 아직 웰헤드가 도착하지 않았다며 걱정한다.

 

 

그때 광산 정문으로 트럭이 도착하고 직원이 비상경보음을 울린다. 트럭이 도착하고 의료팀은 탄투를 치료한다. 직원들은 웰헤드를 꺼낸뒤 작업을 시작한다. 웰헤드 설치를 마치고 폭파팀이 6번터널로 이동한뒤 폭파한다.

 

 

 

 

 

탄투는 발파소리를 듣고 밖으로 나가려한다. 마이크가 부상당한 탄투를 붙잡으며 늦게 도착해서 가망이 없다고 얘기한다. 탄투는 거티가 죽었으니 광부들은 살아야 한다며 밖으로 나간다.

 

 

 

 

 

잠시뒤 부상자들이 들것에 실려 나오고, 건강한 사람들은 걸어나온다. 사람들은 광부들이 살아 있는 것을 보고 환호하며 기뻐한다. 탄투는 코디가 살았다는 것을 보고 기뻐한다. 탄투는 코디에게 마이크가 도와주었다고 소개한다.

 

 

램파드는 토머슨에게 폭파가 발생한 원인을 보고한다. 토머슨이 시클에게 감지기를 끄라고 돈을 준것인지 묻는데, 시클은 아무 대답도 못한다. 지켜보던 마이크는 주먹으로 시클의 얼굴을 때려 쓰러뜨린다.

 

 

 

 

 

캐나다 천연자원부 장관은 마이크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하고, 죽은 거티에게 애도를 표한다. 장관은 마이크에게 서명할 서류, 지급할 수표가 있고, 경찰에 진술서를 써달라고 얘기한다. 구급대원은 거티의 물건을 발견했다면서 마이크에게 전단지를 건네준다.

 

 

 

 

 

- 3개월 뒤 -
탄투는 운송회사에서 트럭을 정비하고 있다. 마이크가 트럭을 가지고 탄투를 찾아온다. 탄투는 켄워스 새차 색이 좋다고 얘기한다. 마이크는 짐 골든로드를 기리기 위해서 선택했다고 얘기한다.

 

 

 

 

 

탄투가 어떤것을 운송하는지 묻자, 마이크는 스포츠 용품을 운반하는데 출퇴근 할일도 없고, 수입도 좋다고 얘기한다. 탄투는 아이스 로드가 그리우면 언제든지 찾아오라며 마이크에게 고맙다고 얘기한다.

 

 

 

 

 

마이크는 탄투를 안아주고 떠난다. 탄투는 트럭번호판이 '트럭-트럭-트럭' 인것을 보고 미소짓는다. 마이크는 커티가 키우던 쥐에게 먹이를 주면서 떠난다.

 

 

 

 

 

 

[사진 출처] 영화 아이스 로드(The Ice Road)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아이스 로드(The Ice Road)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