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21년 7월 24일(토) 영화가 좋다에 소개된 영화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였다.

 

영화가 좋다에 소개된 영화와 배우는 올림픽 특집 스포츠 영화(불의 전차, 킹콩을 들다, 페이스 메이커, 독수리 에디, 국가대표), 코다, 쿨 러닝, 황정민(인질), 발신제한 VS 더 테러 라이브 이다.

 

영화가 좋다 소개된 영화 중에 2021년 8월 개봉영화는 코다(2021.08), 황정민(인질(21.08.18) 이다. 영화 선택시에 참고하기 바란다.

 

 

 

 

▷ 2021-8월 개봉영화 : 코다(2021.08), 인질(21.08.18)
▷ 2021-6월 개봉영화 : 발신제한(21.06.23)
▷ 2016년 개봉영화 : 독수리 에디(16.04.07)
▷ 2013년 개봉영화 : 더 테러 라이브(13.07.31)
▷ 2012년 개봉영화 : 페이스 메이커(12.01.18)
▷ 2009년 개봉영화 : 킹콩을 들다(09.07.01), 국가대표(09.07.29)
▷ 1994년 개봉영화 : 쿨 러닝(94.02.05)
▷ 1981년 개봉영화 : 불의 전차(1981/16.06.16)

 

 

 

 

 

 

 

 

 

 

 

 

영화가 좋다(21년 07월 24일) 내용 정리

 

 

 

 

▷ 영화가 좋다 홈페이지 : https://bit.ly/2VUl67d
▷ 2021년 7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475
▷ 2021년 6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322
▷ 2021년 5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176
▷ 2021년 4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016
▷ 2021년 3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869
▷ 2021년 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737
▷ 2021년 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598

 

 

 

 

 

 

 

올림픽 특집 신들의 전쟁,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스포츠 영화>

 

 

- 불의 전차 : OST와 스포츠 정신이 깃든 장면
- 킹콩을 들다, 페이스 메이커 : 리얼리티를 만들어낸 비화
- 독수리 에디, 국가대표 : 실화와 차이점

 

 

 

 

불의 전차(Chariots Of Fire)

 

 

- 1981 제작
- 영국, 드라마
- 2016.06.16 개봉, 전체관람가, 123분
- 감독 : 휴 허드슨
- 출연 : 벤 크로스, 이안 찰슨, 나이젤 하버스, 셰릴 캠벨
- 줄거리
1924년 런던, 타고난 스프린터 해럴드 에이브라함과 에릭 리델은 제8회 파리 올림픽 영국 대표로 선발된다.
유대인으로서 당해야 했던 차별과 편견을 이겨내기 위해 승리를 향한 투지를 불태우는 해럴드.
그리고 종교적 신념을 걸고 피나는 노력을 거듭하는 에릭.
숙명의 라이벌인 두 선수는 전세계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생에 단 한 번뿐인 레이스를 시작하는데…
각자의 신념에 따라 고난과 역경을 딛고 에릭은 400m 경기에, 해럴드는 100m 경기에 출전하여 각각 금메달을 따낸다. 그 후 해럴드는 정치인으로 에릭은 중국에서 선교사로 활동하게 된다.

 

 

 

 

 

 

 

 

킹콩을 들다(Lifting Kingkong)

 

 

- 2009 제작
- 한국, 드라마 외
- 2009.07.01 개봉, 전체관람가, 120분
- 감독 : 박건용
- 출연 : 이범수, 조안, 변희봉, 우현
- 줄거리
역도에 이골 난 시골여중 역도 코치와 가진 거라곤 힘밖에 없지만 역도에 목숨을 건 시골소녀들이 만드는 기적 같은 신화 !!
88올림픽 역도 동메달리스트였지만 부상으로 운동을 그만둔 후 시골여중 역도부 코치로 내려온 이지봉(이범수 분). 역도선수에게 남는 건 부상과 우락부락한 근육뿐이라며 역도에 이골 난 그가 가진 거라곤 힘 밖에 없는 시골소녀들을 만났다.
낫질로 다져진 튼튼한 어깨와 통짜 허리라는 타고난 신체조건의 영자(조안 분), 학교 제일 킹카를 짝사랑하는 빵순이 현정(전보미 분), 하버드 로스쿨에 들어가 FBI가 되겠다는 모범생 수옥(이슬비 분), 아픈 엄마를 위해 역도선수로 성공하고 싶다는 효녀 여순(최문경 분), 힘쓰는 일이 천성인 보영(김민영 분), 섹시한 역도복의 매력에 푹 빠진 S라인 사차원 꽃미녀 민희(이윤회 분).
개성도 외모도 제각각 이지만 끈기와 힘만은 세계 최강인 순수한 시골소녀들의 열정에 감동한 이지봉은 오갈 데 없는 아이들을 위해 합숙소를 만들고, 본격 훈련에 돌입한다. 맨땅에서 대나무 봉으로 시작한 그들은 이지봉의 노력에 힘입어 어느새 역기 하나쯤은 가뿐히 들어올리는 역도선수로 커나가고 마침내 올림픽 금메달에 도전하게 되는데….

 

 

 

 

 

 

 

 

페이스 메이커(Pace Maker)

 

 

- 2011 제작
- 한국, 드라마
- 2012.01.18 개봉, 12세이상 관람가, 124분
- 감독 : 김달중
- 출연 : 김명민, 안성기, 고아라, 조희봉
- 줄거리
나는 페이스 메이커다.
마라톤은 42.195km, 하지만 나의 결승점은 언제나 30km까지다.
메달도, 영광도 바랄 수 없는 국가대표…
오직 누군가의 승리를 위해 30km까지만 선두로 달려주는 것!
그것이 내 목표이자 임무다.
그래도 언젠가 한 번은…
오로지 나를 위해 달리고 싶다!

 

 

 

 

 

 

 

 

독수리 에디(Eddie the Eagle)

 

 

- 2016 제작
- 영국 외, 드라마
- 2016.04.07 개봉, 12세이상 관람가, 106분
- 감독 : 덱스터 플레처
- 출연 : 태런 에저튼, 휴 잭맨, 조 하틀리, 키스 알렌
- 줄거리
모두가 등을 돌린 순간에도 포기를 모르는 도전을 향한 열정의 아이콘!
영국 스키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떨어진 '에디'(태런 에저튼). 그는 동계 올림픽 출전에 대한 원대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 ‘스키 점프’ 선수가 되기로 결심하지만, 돌아오는 건 비웃음과 상처뿐이다.
부모님의 걱정을 뒤로 한채 무작정 독일의 스키 점프 훈련장으로 떠난 그는 그곳에서 반항적인 성격으로 미국 국가대표 선수에서 퇴출 된 천재 스키 점프 선수 '브론슨'(휴 잭맨)을 우연히 만난다. 자신의 코치가 되어 달라며 막무가내인 '에디'이지만, '브론슨'도 그의 열정 앞에서 무너진다.
과연 그들은 편견과 비웃음을 뛰어 넘고, 그들만의 꿈을 이뤄낼 수 있을까?

 

 

 

 

 

 

 

 

국가대표(Take Off)

 

 

- 2009 제작
- 한국, 드라마
- 2009.07.29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37분
- 감독 : 김용화
- 출연 : 하정우, 성동일, 김지석, 김동욱
- 줄거리
불순한 목적(?)으로 대한민국 국가대표가 된 녀석들,
1996년 전라북도 무주,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정식 종목 중 하나인 스키점프 국가대표팀이 급조된다. 이에 전(前) 어린이 스키교실 강사 방종삼(성동일 분)이 국가대표 코치로 임명되고, 그의 온갖 감언이설에 정예(?) 멤버들이 모인다. 전(前) 주니어 알파인 스키 미국 국가대표였다가 친엄마를 찾아 한국에 온 입양인 밥(하정우 분), 여자 없으면 하루도 못 버틸 나이트 클럽 웨이터 흥철(김동욱 분), 밤낮으로 숯불만 피우며 아버지가 시키는 대로 살아온 고깃집 아들 재복(최재환 분), 할머니와 동생을 돌봐야 하는 짐이 버거운 말 없는 소년 가장 칠구(김지석 분), 그런 형을 끔찍이 사랑하는 4차원 동생 봉구(이재응 분)까지! 방 코치는 마치 신이라도 된 것처럼 엄마와 같이 살 집이 필요한 밥에게는 아파트를, 사랑 때문에 또는 부양 가족 때문에 그들과 함께 있어야 하는 흥철, 칠구-봉구 형제, 그리고 재복에게는 군 면제를 약속한다. 단, 금메달 따면!
점프복 없으면, 츄리닝 입고! 헬멧 없으면, 안전모 쓰고! 점프대 없으면, 만들어서!!
스키점프가 뭔지도 모르지만 한때 스키 좀 타봤다는 이유로 뽑힌 이들이 모이면서 대한민국 최초 스키점프 국가대표팀이 결성된다. 그러나 스키점프(Ski Jump)의 스펠링도 모르는 코치와 경험 전무한 국가대표 선수들의 훈련은 험난 하기만하다. 변변한 연습장도 없이 점프대 공사장을 전전해야 했고 제대로 된 보호장구나 점프복도 없이 오토바이 헬멧, 공사장 안전모 등만을 쓰고 맨몸으로 훈련에 임해야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복이네 고깃집 앞 마당에서의 지상 훈련을 시작으로 나무 꼭대기에 줄로 매다는 공중 곡예(?), 시속 90km의 승합차 위에 스키 점프 자세로 고정되어 달리는 위험천만한 질주, 폐(閉)놀이공원 후룸 라이드를 점프대로 개조해 목숨 걸고 뛰어내리기 등 과학적(?) 훈련으로 무장하는 선수들! 이런 식의 무대뽀 트레이닝에도 이들은 점점 선수다운 모습을 갖춰 가고, 스키 하나에 의지해 하늘을 날아가는 순간이 행복해진다.
드디어 세계 무대 첫 진출! 월드컵? 다음엔 진짜 올림픽이다!!
드디어 우여곡절 끝에 오버스트도르프 월드컵에 참여한 대한민국 스키점프 국가대표팀. 외국선수들의 비웃음과 무시에도 굴하지 않고 그들은 최선을 다하지만, 뜻하지 않은 사건으로 인해 결국 좋은 결과를 거두지 못한다. 그래도 소 뒷걸음질 치다 개구리 잡은 격으로 엉겁결에 나가노 동계 올림픽 출전 자격을 얻게 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나름 금의환향하며 올림픽 진출의 꿈에 부푼다. 그러나 한국은 동계올림픽 개최지 선정에 끝내 탈락하게 되고, 스키점프 국가대표팀은 해체 위기에 처한다. 군 면제를 위해, 엄마를 찾기 위해, 이제 이러한 개인적인 명분들을 뛰어 넘어 스키점프에 대한 애정과 열정, 그리고 도전 정신만으로 경기에 출전할 수 있기를 고대하는데..

 

 

 

=

 

 

 

 

 

 

 

 

 

 

 

 

소문의 시작, <코다(CODA)> 2021.08

 

 

코다(CODA)
- 2021 제작
- 미국, 드라마
- 2021.08 개봉, 12세이상 관람가, 112분
- 감독 : 션 헤이더
- 출연 : 에밀리아 존스, 퍼디아 월시 필로, 에우헤니오 데르베스, 말리 매트린
- 줄거리
2021년, 음악의 마법에 빠질 시간!
가장 조용한 세상에서 시작된 여름의 노래!
24/7 함께 시간을 보내며 소리를 들을 수 없는 가족을 세상과 연결하는 코다 '루비'는 짝사랑하는 '마일스'를 따라간 합창단에서 노래하는 기쁨과 숨겨진 재능을 알게 된다.
합창단 선생님의 도움으로 마일스와의 듀엣 콘서트와 버클리 음대 오디션의 기회까지 얻지만 자신 없이는 어려움을 겪게 될 가족과 노래를 향한 꿈 사이에서 루비는 망설이는데…

 

 

 

 

 

 

 

 

존박의 플레이리스트 - 올림픽 스페셜, <쿨 러닝(Cool Runnings)> 1994

 

 

- 1993 제작
- 미국, 코미디 외
- 1994.02.05 개봉, 전체관람가, 98분
- 감독 : 존 터틀타웁
- 출연 : 레온, 더그 E. 더그, 롤 D. 루이스, 말릭 요바
- 줄거리
100미터 선수인 데리스 배녹(Derice Bannock : 레온 분)은 서울 올림픽 출전을 꿈꾸며 기량을 닦고 있다. 자신있게 대표 선수 선발전에 나간 데리스는 동료인 주니어(Junior Bevil : 로울 D. 루이스 분)가 넘어지는 바람에 역시 우승 후보였던 율 브레너(Yul Brenner : 매릭 요바 분)와 함께 탈락하고 만다. 실망한 데리스는 우연히 단거리 선수가 동계올림픽의 봅슬레이 종목에 강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자신의 재미있는 단짝 친구 상카(Sanka Coffie : 더그 E. 더그 분)와 함께, 이 곳에 정착한 왕년의 금메달리스트 아이브 블리처(Irv : 존 캔디 분)를 찾아가 코치가 되어 줄 것을 부탁한다. 겨울이 없는 자마이카에서는 봅슬레이 경기 자체가 불가능하지만 데리스의 간곡한 청에 블리처는 코치직을 수락하고 상카, 주니어, 율로 팀을 구성한다.
얼마간의 지상 훈련 후 이들은 주니어가 차를 판 돈을 가지고 무조건 캘거리로 떠난다. 블리처의 옛 동료를 통해 헌 연습용 썰매를 구한 이들은 단기간의 설상 훈련 끝에 예선을 간신히 통과한다. 블리처의 어두운 과거로 인한 불리한 여건, 다른 나라 선수들의 냉대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메달 후보로까지 부상한다.
마지막 경기에서 이들은 썰매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바람에 사고를 당하는데...

 

 

 

 

 

 

 

 

나는 영화인이다, 황정민, 인질(Hostage: Missing Celebrity)

 

 

- 2021 제작
- 한국, 액션 외
- 2021.08.18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94분
- 감독 : 필감성
- 출연 : 황정민
- 줄거리
배우 황정민 '인질'이 되다!
평소와 똑같던 어느 새벽, 서울 한복판에서 증거도, 목격자도 없이 대한민국 톱배우 '황정민'이 납치되는데...
올여름, 관객들을 사로잡을 리얼리티 액션스릴러가 온다!

 

 

 

=

 

 

 

 

 

 

 

 

 

 

 

 

1+1, <발신제한> 2021.06.23 VS <더 테러 라이브> 2013

 

 

 

 

 

 

발신제한(HARD HIT)

 

 

- 2021 제작
- 한국, 스릴러 외
- 2021.06.23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94분
- 감독 : 김창주
- 출연 : 조우진, 이재인, 진경, 지창욱
- 줄거리
평범한 출근길, 의문의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 한 통,
“지금 당신의 의자 밑에는 폭탄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은행센터장 성규(조우진)는 아이들을 차에 태우고 출발한 평범한 출근길에 한 통의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를 받는다.
전화기 너머 의문의 목소리는 차에 폭탄이 설치되어 있고, 자리에서 일어날 경우 폭탄이 터진다고 경고하는데…
의문의 전화를 보이스피싱이라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던 성규는 곧 회사 동료의 차가 같은 방식으로 폭파되는 것을 바로 눈앞에서 목격하고, 졸지에 부산 도심 테러의 용의자가 되어 경찰의 추격을 받게 된다.
내리면 폭탄이 터지는 절체절명의 순간, 경찰의 추격 속 의문의 발신자와의 전화마저 끊을 수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https://barista7.tistory.com/4577

 

영화 발신제한(HARD HIT, 2021)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발신제한(HARD HIT)은 레트리뷰션 : 응징의 날(Retribution, 2015)를 리메이크한 영화로 조우진, 이재인, 진경, 지창욱이 출연하였다. 은행 센터장 성규는 아이들을 태우고 출근하던 길에 의문의 전

barista7.tistory.com

 

 

 

 

 

 

 

 

더 테러 라이브(The Terror Live)

 

 

- 2013 제작
- 한국, 스릴러
- 2013.07.31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98분
- 감독 : 김병우
- 출연 : 하정우, 이경영, 전혜진, 이다윗
- 줄거리
2013 SUMMER,
한강 폭탄테러의 생생한 충격이 독점 생중계 된다!
“지금… 한강 다리를 폭파하겠습니다” 불미스러운 일로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밀려난 국민 앵커 ‘윤영화’는 생방송 진행 중, 신원미상 청취자로부터 협박전화를 받는다.
“내가 터뜨린다고 했죠…?” 장난전화로 치부하며 전화를 끊은 순간, 마포대교가 폭발하는 장면을 목격하게 된다. 눈 앞에서 벌어진 끔찍한 재난이 ‘테러사건’이라는 단서를 쥐게 된 윤영화!
“신고하지마. 이건 일생일대의 기회야!” 마감뉴스 복귀 조건으로 보도국장과 물밑 거래를 시도한 그는 테러범과의 전화통화를 독점 생중계하기에 이른다.
“지금 뭐 하자는 거예요. 언론사 건드려 봤자 좋을 거 없어!” 21억이라는 거액의 보상금과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하는 테러범. 한편 윤영화는 자신의 귀에 꽂힌 인이어에 폭탄이 설치된 사실을 알게 되는데…
테러범의 정체는 무엇이며, 왜 하필 앵커 ‘윤영화’를 지목했을까?

 

 

 

 

 

[출처] KBS2 영화가 좋다

 

 

 

 

 

 

 

지금까지 영화가 좋다에서 소개되었던 영화들을 정리해 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