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베이워치는 드웨인 존슨과 잭 에프론 주연의 코미디, 액션 영화로, 과거 동명의 인기 TV드라마를 원작으로 재탄생된 영화이다.


아무생각없이 가볍게 보기 좋은 영화이다. 너무 무거운 분위기의 영화보다는 이런류의 코디미 영화가 때로는 기분전환하기에 딱인것 같다.


해상구조대가 일하는 해변을 지키기 위한 내용으로 시원함도 느끼고, 시원한 볼거리도 있어서 좋았다.

 

 

 

 

 

영화 베이워치 : SOS 해상구조대(Baywatch, 2017) 후기, 결말, 줄거리

 

 

 

 

 

 

 

 

 

 

 

 

 

 

 

 

 

베이워치 : SOS 해상구조대(Baywatch)

 

- 2017 제작
- 미국, 코미디, 청소년관람불가, 116분
- 감독 : 세스 고든

- 출연 : 드웨인 존슨, 잭 에프론, 프리얀카 초프라, 알렉산드라 다다리오

 

 

1989년부터 2001년까지 방송된 미국드라마를 영화화하는 작품으로, LA 해상구조대의 활약을 그린다.

 

 

 

 

 

 

 

 

 

 

 

 

 

 

 

 

 

 

 

베이워치 : SOS 해상구조대 줄거리

 

 

미치 뷰캐넌(드웨인 존슨)은 해상구조대 대장이다. 아침마다 조깅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난다. 그러다가 해변가에서 플라카 약봉지를 발견하고, 주위를 둘러본다. 해변이 사유지라면서 나가라는 경호원 프랭키를 만난다. 그러나 헌트리 클럽의 사장 빅토리아 리즈(프리안카 초프라)가 나타나 두사람이 다투기전에 말리고 인사를 한다.

 

 

 

 

 

로니 그린바움(존 베이스)는 CJ 파커(켈리 로르바흐)를 짝사랑하고 있다. 해변에서 데이브(한니발 버레스)와 함께 드론 카메라 테스트를 하다 CJ 가 말을 걸어오자 대답도 못하고 쳐다만 볼 뿐 말을 잊지 못한다.

 

 

 

 

 

오토바이를 타고 맷 브로디(잭 에프론)이 나타나 지나가던 서머 퀸(알렌산드라 다다리오)를 보고 인사를 한다. 하지만 그녀는 꺼지라고 한다.

 

 

해상구조대 테스트가 열리고 로니도 참가한다. 서류를 작성하고 셔츠를 벗으라고 한다. 로니가 셔츠를 벗자 한 남자가 로니를 보고 비웃자 스테파니(일페네쉬 하데라)는 그 남자를 탈락시킨다.

 

 

 

 

 

 

 

 

 

 

 

 

 

서류를 작성하던 서머는 맷이 다가오자 날 따라온거냐 묻는다. 맷은 서머에게 관심이 있었고 저녁을 먹을까 생각중이었다고 한다.

 

 

미치가 맷에게 다가와 테스트보러 왔냐고 묻는데, 맷은 이미 합격했다고 말하면서 추천장을 내민다. 미치는 추천장을 찢어버리고 팀에 들어오고 싶으면 실력을 증명하라고 말한다. 미치와 스테파니가 아이오와에는 바다가 없고 강과 호수뿐이라며 이야기를 한다. 그러자 맷은 자기가 200m 금메달 2개 따고 세계 기록 보유자인 맷 브로디라고 말한다. 맷은 자기는 미치보다 빠르다면서 만나고 싶으면 해변으로 오라면서 미치의 뺨을 치고 떠난다.

 

 

로니는 소시지를 먹다가 CJ를 보다가 기도에 걸리고 만다. 옆에 있던 데이브가 CJ에게 도움을 청하자 CJ가 와서 등뒤에서 명치를 밀어올려 소시지가 빠져나온다.

 

 

 

 

 

로니가 CJ가 도와주자 흥분해버린다. 자신이 흥분한것을 CJ에게 들킬까봐 테이블에 엎드리지만 테이블의 나무틈에 끼어버린다. 어느새 주위에는 사람들이 몰려들어 구경하고 있고, 미치가 그냥 뽑자고 하자 괜찮다면서 걸어가다 넘어진다. 테이블이 부서지면서 빠져나와 엉금엉금 기어간다.

 

 

에메랄드베이 자치센터에 찾아간 미치는 캡틴을 만난다. 캡틴은 맷 브로디의 영상을 보여주면서 형량 협상때문에 우리에게 온거라고 한다. 죄를 짓고 사회봉사 명령을 받고 해상구조대에 오게 되었는데, 미치는 수영선수면 테스트에 합격할 것이라면서 테스트는 받아야 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해변에서 주운 플라카 약봉지를 또 발견했다고 건네고, 캡틴은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말한다.

 

 

빅토리아는 로드리게즈 시의원을 만나 기회를 잡으라면서 TAG Heuer 시계를 뇌물로 건낸다.

 

 

CJ가 뛰어오는 모습을 로니와 서머가 보고 있는데, 왜 뛰어오면 슬로모션처럼 보이냐는 말을 한다. CJ는 거기는 어떠냐며 묻고, 로니는 괜찮다고 말한다.

 

 

베이워치 해상구조대 테스트가 시작이 되고, 올해는 3명을 뽑는다고 한다. 테스트 코스를 발표하고 참가자들은 출발한다. 하지만 맷은 해변에 앉아서 맥주를 마시고 있다. 미치가 맷에게 다가가 코스를 통과해야만 팀에 넣어줄 수 있다고 말하자, 맷은 테스트에 참가한다. 미치는 자신과의 시험에서 이기면 넣어주겠다면서 시합을 하지만 모두 미치가 이겨버린다.

 

 

그때 해변에서 아이가 물이 빠지고, 해상구조대는 출동한다. 미치는 옆에 있던 오타바이를 타고 질주하여 바다로 뛰어든다. 하지만 맷은 아이들은 잊고 애들 엄마를 구하려고 한다. 미치가 도착하여 애들을 구하여 나온다.

 

 

 

 

 

드디어 합격자가 발표되고, 서머 퀸, 맷 브로디, 로니 그린바움 3명이 합격을 하게 된다. 훈련일정을 알려주고 해산하는데 빅토리아 리즈가 나타나 클럽 오픈 기념파티에 해상구조대를 모두 초대한다.

 

 

 

 

 

해변 부두 밑에서 누워있는 맷을 CJ와 서머가 발견하고 팀원을 밖에서 자게 할 수 없다면서 집으로 데리고 온다. 미치는 맷에게 잠 잘곳을 만들어 주지만 무전기 소리 때문에 맷은 괴로워 하다 잠이 든다.

 

 

아침에 훈련을 시작하고, 맷은 바다수영을 하면서 해파리에도 쏘이고, 성게를 보고 놀란다. 서머는 복싱으로 체력훈련을 하고, 로니는 심폐소생술을 익힌다.

 

 

 

 

 

의원이 빅토리아를 만나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말한다. 의회는 동의 했지만, 땅주인들이 반대를 한다는 것이다. 빅토리아는 약속을 어기면 어떻게 되는지 보여주겠다면서 총을 보여준다. 의원은 나한테 무슨일이 생기면 다 폭로하겠다고 말한다. 빅토리아는 리온을 시켜 의원에게 예의를 가르쳐 주라고 하고 떠난다.

 

 

해변에서 맷은 서머를 망원경으로 바라보다 미치에게 딱 걸린다. 미치와 맷은 대화를 하다 배의 화재로 구조요청 무전을 받고 출동한다.

 

 

 

 

 

제트스키를 타고 화재현장에 출동하고 미치는 맷에게 운전대를 맞기고 바다로 뛰어든다. 배위로 올라가 미치는 생존자를 찾는다. 그사이 스테파니와 CJ가 보트를 다고 도착하여 배 앞쪽에서 생존자들을 구출한다. 맷은 지켜보다 바다로 뛰어드는데, 배의 잔해가 바다로 떨어지자 물속에서 방황한다. 이를 지켜보단 스테파니는 보트를 움직이고, 서머가 맷을 건져 올린다.

 

 

미치는 마지막 구조자 의원을 데리고 바다로 뛰어 든다. 보트에 올라 심폐소생술을 하지만 가망이 없다. 미치는 나머지 생존자들이 하는말을 듣던중에 해변에서 발견했던 것과 같은 약봉투를 발견한다. 부두에 도착하고 로드리게즈 의원을 확인하려는데 경찰이 나타나 관할권 따지면서 보지 못하게 한다.

 

 

샤워장에서 로니는 발가벗고 노래를 부르며 샤워를 하고 있다. 뒤에서 듣고 있던, CJ는 남자버전은 처음 듣는데 잘한다고 한다. CJ는 남녀공용 사워장이라 모두 수영복을 입고 샤워한다고 알려준다. 그리고 로니의 점심 메뉴를 받고 CJ는 샤워장을 나간다.

 

 

미치는 점심을 먹으면서 해상구조대 일이 힘들기 때문에 신입들이 그만두는 경우가 많다고 말한다. 맷은 사람이 음모로 죽어도 우리가 할 일이 아니다 라고 말한다. 그러자 CJ가 지난달 해상구조대의 사건들을 이야기 헤준다. 하지만 사건이 일어나면 경찰에 신고하고 지켜만 보지 않는다고 말한다.

 

 

미치는 불난 배에서 구조한 여자들이 리즈의 클럽의 해변에서 찾은 약을 가지고 있었다면서 자신의 직감으로는 모두 연결되어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오늘밤 리즈 클럽의 오픈 파티가 열리는데 모두 같이 가자고 한다.

 

 

데이브는 리즈의 의뢰로 해변가의 땅주인에 첸에 대한 뒷조사를 한다. 데이브가 돈을 더 달라고 하자, 리즈는 기회줄때 잡으라고 말하고 나가버린다.

 

 

클럽 입구에서 대원들과 만난 미치는 거래하는 증거만 잡으면 된다고 말하고, 클럽으로 들어간다.

 

 

클럽에서 리즈는 첸을 만나 인사를 하고 땅에 대해 잘 생각해 달라면서 돈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리즈는 프랭키와 리온에게 증인들 앞에서 로드리게즈를 죽였다면서 발을 밟는다. 그리고 데이브도 낌새를 챘다면 실패하지 않도록 수습 잘하라고 말하고 떠난다.

 

 

리즈는 맷에게 다가가 술을 권하고 이야기를 나누다 떠난다. 서머가 맷에게 정보 얻은게 있는지 물어보지만 술병만 보인다.

 

 

미치는 로니에게 리즈의 주의를 끌어 달라고 하자 로니는 못하겠다고 한다. 미치는 로니가 '우리 팀의 비밀병기다'라고 말하자 그렇게 하겠다고 한다. 로니는 빅토리아 리즈를 불러 세운뒤에 춤을 추기 시작한다.

 

 

몰래 창고로 들어간 미치와 스테파니는 안젤로 수산이 적힌 통을 보고 확인하려한다. 그때 경비가 나타나자 키스를 하면서 첫 데이트라면서 봐달라고 말한다. 미치는 창고에서 나와서 맷에게 망보라는 임무를 줬는데 술만 마시고 있다면서 이야기 한다.

 

 

프랭키와 리온은 데이브의 몸에 무언가 바르더니 바다에 던진다.

 

 

맷은 술에 취해 다음날 해변 부두 밑에서 잠에서 깬다. 오토바이 키를 찾다가 메달을 떨어트린다. 금메달을 잠시 보더니 미치에게 다가가서 이야기 한다. 어제밤 일은 미안하다고 하면서 금메달을 바닷가로 던져버리고, 팀의 일원이 되고 싶다고 말한다. 미치는 맷에게 한번더 기회를 주겠다고 말한다.

 

 

로드리게즈 의원의 부검결과가 나왔다는 정보를 듣고 미치, 맷, 서머는 병원을 찾아간다. 의사로 위장하고 영안실로 들어간다. 로드리게즈 의원의 부검결과를 보는데 폐포가 깨끗하고, 5,6,7번 경추가 부러졌다고 되어 있다. 배의 화재가 일어나기 전에 의원이 죽은 것이다.

 

 

누군가 다가 오는것을 보고 세명은 보관실안에 숨는다. 의원을 찾아 꺼내고 확인후에 부검결과와 바꿔치기를 한다. 이들의 대화내용을 서머는 스마트폰으로 몰래 촬영을 한다. 그러나 맷이 못참겠다면서 뛰쳐나가고, 서머의 폰에서 전화벨이 울리면서 들키고 만다.

 

 

프랭키와 리온은 해상구조대라는 것을 알고 바로 서머의 폰을 가지고 도망쳐버린다. 이들을 뒤쫓기 시작하고 휴대폰을 찾기 위해 리온을 잡지만 서머의 폰이 아니다. 프랭키는 제트스키를 타고 달아나기 시작한다. 미치는 프랭키를 뒤쫓아가서 잡지만, 프랭키는 폰을 부셔버린다.

 

 

하지만 경찰서에 가서 이야기하지만, 모든 증거가 사라진 후이기 때문에 경찰은 미치와 팀원들의 말을 듣지 않는다. 미치와 맷은 안젤로 수산을 조사하기 위해 미치는 주방장으로, 맷은 여자로 위장하여 잠입한다. 미치는 현장에서 약을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하지만 그때 해변에서 상어에 물린 시신이 떠내려 온다.

 

 

소르는 미치를 호출하고 미치에게 책임을 묻고 해고한다. 맷이 대신 미치의 자리를 물려받는다. 맷은 해변에서 플라카 약봉지를 발견하고, 안젤로 수산을 감시한다. 미치에게 무전을 통해서 도움을 청한다.

 

 

미치의 멘토(데이비드 핫셀호프)가 나타나 미치에게 '해변이 너를 필요로한다'는 말을 남긴다.

 

 

맷은 해변을 감시하다 모래쓸이꾼을 발견하고 달려간다. 모래쓸이꾼을 훔친 물건을 돌려주고, 아이스박스를 이용해서 경찰서에서 수사자료를 빼내온다. 사진을 보고 상어에 물린 상처인지 확인하는데, 로니가 사진을 보더니 데이브를 알아보고 데이브는 헌틀리 클럽에서 리즈랑 일한다고 말한다. 맷, 서머, 로니는 의원과 데이브가 죽은 후에 바다에 버려진 것이라는 것과, 미치의 주장이 사실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맷은 컴퓨터를 잘 모른다면서 로니에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리즈의 서버에서 증거들을 확인한다. 맷은 대원들에게 이사실을 이야기 한다. 리즈의 목적은 약이 아니라 땅이다. 해변의 땅을 모두 사유지로 만들기 위해서였던 것이다. 이를 막으려던 시의원들도 뇌물로 매수하고 있었다.

 

 

마지막 남은 땅주인은 첸인데 몇일째 보이지 않았다고 한다. 오늘밤 요트에서 파티를 여는데 그곳에 첸이 있을것이라 생각하고 파티에 가기로 한다. 맷과 서머는 플라카를 찾으러 가고, 나머지 3명은 첸을 찾기로 한다. 맷은 요트에 올라탄뒤 요트의 바닥을 확인하기 시작한다. 요트 바닥에서 플라카를 찾은뒤에 무전기로 미치에게 연락을 한다.

 

 

로니, 스테파니, CJ는 경비를 처리하고 첸을 찾아 풀어준다. 맷은 바다에서 올라와 옷을 입고 있다가 프랭키와 리온에게 얻어 맞아 쓰러진다.

 

 

리즈는 첸이 도망치는 것을 보고 다른 배를 타고 도망친다. 리지는 해상구조대의 소르에게 뇌물을 주고 미치를 해고하고 맷에게 대장 자리를 넘겨주라고 했다고 말하면서 맷의 손발을 묶고 가둔상태로 바다에 밀어버린다. 미치가 나타나 맷을 구한다.

 

맷은 리즈가 헬기를 타고 달아나려한다는 이야기를 하고, 미치는 무전으로 하늘을 환하게 밝히라고 말한다. 불꽃 통제기 앞에서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던  로니는 CJ와 키스를 하더니 돌변하여 기계를 작동시킨다. 불꽃을 발사시키고, 헬기의 진로를 방해하기 시작한다.

 

 

미치와 맷은 경호원들을 처리하지만 미치는 리즈가 쏜 총에 맞에 바다에 빠진다. 맷이 뛰어 올라와 리즈와 마주하지만 리즈가 총으로 위협하자 잡힌다. 미치가 다시 배위로 다시 올라오자 리즈는 맷과 미치가 서로 싸우다가 죽은 것으로 조작 하겠다고 말한다.

 

 

로니와 CJ가 또다른 버튼을 발견하고 작동시킨다. 불꽃이 작동하는 소리를 들은 미치는 불꽃 하느를 리즈를 향해 든다. 그순간 맷은 리즈의 초총을 피하면서 바닥에 엎드린다. 불꽃이 발사되고, 리즈는 불꽃에 맞아 날아가고, 헬기도 불꽃에 맞는다. 미치는 성게이 찔렸다면서 빨리 치료해야 한다고 말하고 쓰러진다.

 

 

미치는 배에서 내려 해독제를 주사맞는다. 경찰이 출동하고 사건의 정황을 파악한 후 미치에게 사과를 한다. 소르가 나타나자 맷이 한방 먹인다. 로니와 CJ는 밤을 같이 보내고, 맷과 서머는 서로에게 끌리듯 키스를 한다.

 

 

 

 

 

해상구조대의 새로운 캡틴 케이시 진이 등장하는 장면이 슬로모션으로 나오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그리고 엔딩 크래딧 올라가면서 메이킹영상이 나온다.

 

 

 

 

 

 

 

 

쿠키영상

 


쿠키영상에서는 멘토역의 데이비드 핫셀호프가 나와서 왜 미치 뷰캐넌 역할을 했냐고 드웨인 존슨에게 물어본다. 드웨인 존슨이 농담이냐라고 말하자, 데이비드는 나는 미치 뷰캐넌역할을 20년이나 했다고 말한다. 드웨인 존신이 2편에도 데이비드가 나와야 할 것 같다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베이워치 : SOS 해상구조대(Baywatch)  스틸컷

 


 

 

 

 

 

 

 

이상 영화 베이워치 : SOS 해상구조대(Baywatch) 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