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일상생활에서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들이 많이 있다. 대표적으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주소변경서비스, 클린서비스, 연금관련 서비스 등이 있다.

 

그중에서 이번에는 생활하면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자.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서비스(알아두면 유용한 생활 사이트)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 사이트 이전포스팅 참조

-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KT Moving 주소변경서비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 사이트3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https://barista7.tistory.com/493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 사이트2(KT Moving 주소변경서비스): https://barista7.tistory.com/489

알아두면 유용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https://barista7.tistory.com/486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서비스

 

현재 가입하고 있는 국민연금, 사학연금, 퇴직연금, 연금저툭(펀드, 신탁, 보험), 연금보험에 대해 앞으로 받게 될 연금의 수령시점, 연령별 예상연금액 등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본인의 연금자산수준에서 추가로 필요한 노후생활비를 산정해주는 노후재무설계 서비스를 이용하면 스스로 기대하는 은퇴생활 수준에 맞는 여유자금 마련 또는 연금가입을 통해 체계적인 노후준비도 할 수 있을 것이다.

 

 

통합연금포털 홈페이지 : http://100lifeplan.fss.or.kr

 

 

통합연금포탈에 최초 가입을 하면 연금정보를 최초 조회하는데 일정의 기간(4~5일)이 소요된다.
이후부터는 매월말 기준으로 연금정보가 업데이트 된다.

 

 

 

 

 

 

 

 

통합연금포털의 주요서비스

 

 


1. 내 연금조회


금융기관에 가입된 연금계약 정보와 국민연금, 기타 개인이 가입한 공적/사적 연금정보를 등록하여 퇴직 이후의 예상연금액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2. 노후 재무설계


본인의 연금계약 정보를 기초로 퇴직 시점에서의 최저생활, 적정생활과 비교하여 노후 재무설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3. 연금저축 어드바이저


노후자금 마련을 위한 연금저축 설계를 받고, 전문가에게 재무상담을 받을 수 있다.
기초정보 입력은 통합연금포털에서 조회된 정보를 불러올수도 있고, 직접입력할 수도 있다.

 

 

 

 

 

 

 

 

 

 


4. 연금저축 통합공시


현재 시중에서 판매중인 다양한 연금저축 관련 상품의 수익률, 수수료, 유지율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5.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은행 등의 금융회사의 저축(예금, 적금), 펀드, 대.출(주택담보, 전세자금, 개인신용, 중금리신용, 주택금융공사, 신용카드, 체크카드), 연금(연금저축, 퇴직연금), 보험(실손의료보험, 자동차보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6. 참 쉬운 재무진단


참 쉬운 재무진단은 자신의 재무상태를 스스로 진단하여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적절한 계획을 세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간편진단과 정밀진단으로 나워져 있는데 두가지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간편 진단은 소득과 지출 등을 정확히 모르는 분도 5분 이내에 손쉽게 진단 받을 수 있도록 13~29개의 객관식 문항을 통해 재무상태를 진단한다.


정밀 진단은 소득, 저축, 부채, 지출 등 자신의 재무현황을 입력하면, 재무비율지표 진단을 통해 가계의 안전성과 성장성을 진단하고 은퇴준비가 충분한지 여부도 알려준다.

 

재무현황을 입력하면 최종단계에서 진단결과와 개선방안이 제시되는데 이러한 진단결과를 인쇄하거나 PDF파일로 다운 받을 수 있다.

 

 

 

 

 

 

 

 

 

 

 

 

 

 

 

7. 퇴직연금종합 안내

 

퇴직연금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 잘 몰랐던 다양한 금융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홈페이지

 

 

 

 

 

지금까지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 사이트,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서비스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