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폐가전제품을 수거기사가 직접 방문하여 무상으로 수거해가는 서비스가 2013년부터 시행중이라고 한다

 

이런 서비스가 있는줄도 모르고 이사하면서 스티커 구매해서 붙이고 힘들게 밖으로 옮겨버 배출했었는데, 미리알았다면 신청하고 편하게 처리할수 있었다.


이번에는 알아두면 유용한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자.

 

 

 

 

 

대형 폐가전제품, 전자제품 무상수거 신청 방법(알아두면 유용한 생활 사이트)

 

 

 

 

 

 

폐가전 무상 방문수거는 환경부, 지자체, 전자제품 생산자는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이하 '공제조합')을 만들어 보다 손쉽게 예약 한번으로 폐가전제품을 배출할 수 있도록 새로운 수거 체계를 구축했다.

 

 

 

 

전국 어디에서나 폐가전제품을 무료로 수거해 간다고 한다. 하지만 예약이 많다보니 예약을 한다고해서 당일 바로 수거해가는 것은 아니다. 만약 가전제품을 바꿀 계획이라면 미리 신청을 하는게 좋을 것 같다.


방문수거 배출예약시 배출 희망일자는 1주후부터 선택이 가능하다. 예약 접수량이 많을 경우에는 방문일정이 지연될 수 있다. 1주~2주 정도 예상하고 신청하면 될 것 같다.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

 

대형폐가전 무상 방문수거 예약은 인터넷, 콜센터, 카카오톡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 대상제품 :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 세트품목 전자제품 등
- 배출방법 : 사전 배출예약 후 무상수거 (수거시간 : 월~토 08:00~18:00, 지역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다.)
- 예약방법
  콜센터 : 1599-0903
  인터넷 :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 www.edtd.co.kr 또는 www.15990903.or.kr

  카카오톡 : ID(weec) 등록 후 예약

- 고장난 제품은 수거가능하나, 부품 탈취 등 원형훼손 제품(냉장고 냉각기, 세탁기 모터 등 부품 훼손)은 무상 수거가 되지 않는다.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 홈페이지 : http://www.edtd.co.kr 또는 www.15990903.or.kr

 

 

 

 

 

 

 

 

 

 

 

 

수거가능 가전제품

 

수거가능 가전제품(주요부품 유실되지 않는 제품에 한함, 원형 보존 제품)

 


1. 필수품목

 

1) 4대가전 :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2) 단일품목 : 가스오븐렌지,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식기건조기, 복사기, 자동판매기, 런닝머신, 냉온정수기, 전자레인지
3) 세트품목 : 구형 오디오세트(전축), 데스크탑 PC세트(본체+모니터)
4) 다량배출품목 : 소형가전제품

 

 

2. 병행품목

 

선풍기, 모니터, 청소기, 프린터, 전기밥솥, 가습기, DVD플레이어, 휴대폰, 노트북, 오디오(콤포넌트), 믹서기, 전기히터, 팩시밀리, 다리미, 전기비데, 음식물처리기 등 소형 폐가전


- 매립된 가전일 경우 자체철거 후 수거예약 신청해야 한다.
- 필수품목 배출시 병행품목(소형 폐가전) 무상수거도 가능하다.
- 휴대폰(본체, 배터리, 충전기)은 관내 주민센터에 설치된 폐휴대폰수거함에 배출 가능하다.

 

 

 

 

 

 

 

 

 

폐가전제품 수거 예약 신청방법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화면 중앙에 '수거 예약하기'가 크게 보인다. 이것을 클릭한다.

 

 

 

 

 

개인정보 이용 동의에 동의를 필수로 체크해야 다음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

 

 

 

 

 

고객명, 휴대폰번호, 주소, 주거구분, 배출희망일자 등 세부정보를 작성한다.

 

 

 


수거일정은 지역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지금 있는 포항지역은 월,수,금에 수거를 한다. 예약 접수량이 많을 경우이는 방문일정이 많이 늦어질 수도 있다. 예약이 가능한 날짜는 노란색음영으로 표시되어 있다.

 

 

 

 

 


다음단계로 넘어가면 이제는 배출품목을 선택해야 한다. 대형가전과 소형가전으로 나눠져 있고, 수거하는 모든 가전제품류들이 나와 있다.

 

대형가전의 분류 항목이다.

 

 

 

 

 

소형가전의 분류 항목이다.

 

 

 

 

배출할 가전제품의 품목을 정하고 수량을 정한뒤 추가를 클릭하면 화면 아래쪽에 배출품목이 추가된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다음단계로 클릭하여 넘어가면 이제 마지막 단계인다. 입력한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고 예약 등록을 하면 예약이 종료된다.

 

 

 

 

 

 

 

 

 

 

 

 

예약이 종료되면 카카오톡으로 배출정보와 비밀번호를 보내주는데, 예약조회 및 변경을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예약조회 및 변경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배출신청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입력된 정보도 수정할 수 있다.

시간이 좀 걸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폐가전제품을 무료로 수거해 간다니, 이득이 아닐 수 없다. 잘 알아두었다가 필요할때 활용하면 좋은 서비스인것 같다.

 

 

[출처]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 홈페이지

 

 

 

 

 

 

지금까지 대형 폐가전제품 및 전자제품 무상수거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