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Escape Plan)은 실베스터 스탤론과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주연한 교도소 탈출을 소재로한 영화다.

 

레이 브레슬린(실베스터 스탤론)은 레스터 클락(빈센트 도노프리오)과 함께 B&C보안회사를 운영하면서 교도소의 보안 상태를 점검하는 일을 하고 있다.

 

어느날 CIA의 제시카 밀러(케이트리오나 발피)가 회사를 찾아와 민간 교도소의 보안점검을 의뢰하고, 레이 브레슬린은 하기로 결정한다. 레이 브레슬린은 앤터니 포르토스(실베스터 스탤론)라는 신분으로 교도소에 수감이 되고, 탈옥을 위해 주위를 관찰하기 시작한다. 포르토스의 이름을 듣고 에밀 로트마이어(아놀드 슈왈제네거)가 접근하여 도와주겠다고 나선다. 레이는 독방 바닥의 덮개를 발견하고 열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두사람은 자베드(페런 테이어)를 끌어들여 다시 독방에 갖히고, 에밀 로트마이어와 자베드가 주의를 끄는사이 레이 브레슬린은 독방을 빠져나가는데 성공한다. 레이는 이곳이 거대한 배라는 것을 확인하고 다시 독방으로 돌아온다.

 

교도소장 홉스(제임스 카베젤)는 포르토스가 레이 브레슬린이라는 사실을 알고 괴롭히기 시작한다. 레이가 포기하려던 순간 에밀 로트마이어는 레이 브레슬린의 옆을 지키면서 도와준다. 레이 브레슬린은 다시 마음을 추스리고 탈출계획을 짜고, 교도소 의사 에밀 카이케프(샘 닐)를 포섭하는데 성공한다. 결국 감옥을 빠져나와 갑판으로 빠져나오고, 미리 연락해둔 친구들이 헬기를 타고 나타나 이들을 구출하여 빠져나간다는 내용이다. 나름 볼만한 킬링타임용 영화였다.

 

 

 

 

 

탈출 확률 제로!
불가능한 플랜이 시작된다!
“브레슬린은 그 어떤 감옥도 탈출 가능해!”
세계 최고 탈출 전문가와 가장 완벽한 감옥의 대결!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Escape Plan, 2013)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Escape Plan, 2013)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501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 2: 하데스(Escape Plan 2: Hades)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766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 디 익스트랙터스(Escape Plan: The Extractors,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477

 

 

 

 

 

 

 

이스케이프 플랜(Escape Plan)

 

 

- 2013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13.12.05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115분
- 감독 : 미카엘 하프스트롬
- 출연 : 아놀드 슈왈제네거, 실베스터 스탤론, 제임스 카비젤, 50센트

 

 

아놀드 슈왈제네거(에밀 로트마이어 역)
실베스터 스탤론(레이 브레슬린 / 앤터니 포르토스 역)
제임스 카베젤(홉스 역)
비니 존스(드레이크 역)
50센트(허쉬 역)
애이미 라이언(애비게일 로스 역)
빈센트 도노프리오(레스터 클락 역)
샘 닐(Dr. 에밀 카이케프 역)
페런 테이어(자베드 역)
맷 제랄드(로그 역)
케이트리오나 발피(제시카 밀러 역)
데이빗 조셉 마르티네즈(캡틴 베레다 역)
리디아 홀(리셉셔니스트 역)
제이 아모어(모로코인 역)
크리스찬 스토코스(밥콕 역)
레설 M. 하우저(죄수 역)

 

 

 

 

 

 

 

 

 

 

 

 

 

 

 

 

이스케이프 플랜(Escape Plan) 줄거리

 

 

- 콜로라도 벤드워터 연방 교도소 -

레이 브래슬린(실베스터 스탤론)은 성경책을 태운뒤 벽에 그림을 그린다. 레이는 내일 자신을 공격할거라는 소식을 듣고 먼저 놈들을 공격한다. 교도관은 출동하여 죄수들을 제압하고 브레슬린을 독방이 있는 격리구역으로 수감한다. 브레슬린은 걸어가면서 교도관의 모습을 관찰한다. 브레슬린은 주위의 모든것에 관찰하면서 탈출계획을 세운다.

 

 

 

 

 

로그(맷 제랄드)는 브레슬린을 독방에 가둔 뒤에 건물 옥상으로 올라가 담배를 피우고 돌아온다. 로그는 정해진 시간마다 식사를 가져다 주고, 브레슬린을 데리고 다닌다. 브레슬린은 화장지를 물에 뭍인뒤 뭉쳐 놓는다. 브레슬린은 우유를 마신뒤 우유곽에 붙은 필름을 떼어낸다.

 

 

 

 

 

브레슬린은 로그에게 몇시인지 묻는다. 로그는 브레슬린에게 5시 4분이라고 알려준뒤, 교도관과 함께 담배를 피우러 간다. 브레슬린은 시간을 측정하기 시작한다.

 

 

 

 

 

애비게일 로스(애이미 라이언)은 교도소 주차장에 도착해서 자동차를 폭파시킨다. 로그는 폭발에 놀라 통제실로 돌아와 독방 수감자들의 상태를 확인한다. 모두 이상없는 것을 확인한뒤에 전화를 받는다. B2구역 화재발생으로 모든 수감자를 감방으로 복귀시키라는 전화를 받고 브레슬린이 있는 독방으로 찾아간다. 로그는 브레슬린이 없어진 것을 발견하고 탈옥 경보를 발령한다.

 

 

소방차롤 타고 현장에 도착한 브레슬린은 준비된 차를 타고 출발한다. 허쉬(50센트)는 대장이 나오지 않았으면 때려부수고 들어가려고 했다고 말한다. 브레슬린은 인근 공중전화가 있는 곳에 도착하여 차에서 내린다. 브레슬린은 죄수복 차림으로 공중전화로 걸어간다. 지나가던 경찰은 탈옥한 죄수를 찾았다고 보고하고 자동차의 방향을 돌린다.

 

 

 

 

 

브레슬린은 전화를 한뒤에 쇼타임이라고 말한다. 레스터 클락(빈센트 노도프리오)가 현장에 도착해서 서류를 경찰에게 보여준다. 브레슬린과 레스터는 교도소장을 만난다. 교도소장은 뭐하는 짓이냐며 화를 낸다. 레스터는 진정하라며 명함을 건네준다. B&C 보안회사 경영자라고 소개를 한다. 개별 보안 회사이고 연방 교도소 관리국에 고용되어 있다고 설명한다. 레스터는 전국 교도소를 대상으로 최대 보안 상태를 시험하는 일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레이 브레슬린은 동업자이자 탈옥 전문가라고 소개한다. 레이는 지난 7년간 최고의 체계를 갗춘 교도소에 모두 투입되었고, 교도소에서 탈옥이 100% 불가능한지를 확인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교도소장은 자리에 앉으며 어떻게 탈출했는지 알려달라고 말한다. 레이는 어떤 탈옥이든지 세가지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것은 교도소 구조에 대한 지식, 교도관 일과에 대한 이해, 외부인의 도움 이라고 말한다.

 

 

 

 

 

레이가 교도소 구조를 파악하면 교도소의 약점이 보이는데, 벤드워터의 경우에는 독방이 약점이라고 말한다. 정부가 170억원을 들여서 지은 최신식 교도소이지만 유일한 문제는 독방이 보안이 안된 소방서 옆에 있다는 점이라고 말한다.

 

 

레이는 독방에 들어가려고 먼저 적을 만들었다고 말한다. 격리구역에 들어가서 보니 직원이 부족했다고 말한다. 연방 지침에는 중범죄자를 이송할때는 교도관 2명이 이행해야 한다고 되어 있는데, 여기서는 한명이 했다고 말한다.

 

 

 

 

 

레이는 교도관의 일과를 알아내고 다음 단계로 넘어갔다고 말한다. 레이가 자신을 담당한 교도관은 흡연시간을 가졌고, 매일 7분 동안은 자신을 지켜보는 눈이 없었다고 말한다. 일과를 알고 난 후에는 자료 산출에 매달렸고, 정확히 오후 4시에 정문의 시선을 분산시키는 준비를 했다고 말한다.

 

 

교도소장은 강철독방에서 나오려면 비밀번호가 있어야 하는데 어떻게 나왔는지 묻는다. 레이는 초콜릿 우유가 있었다고 말한다. 레이는 우유곽에 얇은 비닐막이 있는데, 4개의 번호가 찍히도록 숫자판 위에다 붙여 두었다고 말한다. 로그가 번호를 누른 흔적이 남은 비닐로 4개의 숫자를 알아내었고, 번호 4개는 순서를 맞추는 숫자 놀이였다고 말한다.

 

 

 

 

 

레이는 숫자를 알아낸뒤 문틈에 화장지를 끼워넣는다. 교도관이 담배를 피우러 간 사이 문을 열고 나온뒤 통제실에서 CCTV를 조작한다. 레이는 화재 진압대로 이동할 1분의 행적을 덮었고, 배관을 통해 소방서에 도착해서 소방복으로 갈아입은 뒤 소방차 밑에 숨는다. 레이는 제때 차를 잡아탔고, 소장의 부하들이 보내주었다고 말한다.

 

 

소장은 한가지 질문이 더 있다면서, 누가 인생의 대부분을 감옥에서 보낼 것을 선택하느냐고 묻는다. 레스터가 질문은 받지 않겠다고 말한다. 레스터가 레이는 지난 수년 동안 이런 시설에서 14번이나 탈옥을 했고 사람이 설계한 어떤 감옥이라도 탈옥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레이는 애비게일을 만나 집으로 돌아간다.

 

 

 

 

 


- 로스 엔젤레스, 캘리포니아 -
레이 브레슬린은 B&C 보안회사에 출근한다. 직원 줄스는 브레슬린에게 인사를 한다. 브레슬린은 새로 왔는지 묻는다. 줄슨느 5달째 일하고 있다고 말한다.

 

 

 

 

 

브레슬린은 허쉬에게 인사를 하고 사무실로 들어온다. 브레슬린은 모두 회의실에서 대기중이라는 보고를 받는다. 브레슬린이 회의실에 들어오자 제시카 밀러(케이트리오나 발피)가 블슬린에게 만나서 영광이고, 브레슬린이 쓴 책이 현장에서 황금 표준이라고 말한다.

 

 

 

 

 

 

레이는 제시카에게 여기온 이유가 무엇인지 묻는다. 애비게일은 그녀가 CIA에서 일하는 요원이라고 말한다. 허쉬는 제시카에게 스파이인지 묻는다. 제시카는 변호사라고 말한다. 레스터는 정보국에 전화해봤고 사실이라고 말한다.

 

 

제시카는 용의자 해외 이송 이후 요원들이 흉악범 중 일부를 투옥시킬 대체 장소들을 찾고 있다고 말한다. 최고의 요원들이기는 하지만 어떻게 투옥시켜야할지 고민이라고 말한다. 제시카는 정부 기록에 남기고 싶지 않은 자들을 처리하는 교도소의 표준을 시험 중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투자한 사람들이 세계를 대상으로 모든 시스템을 작동시키기전에 교도소가 탈출이 불가능한지를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애비게일은 공식적으로 어느 누구도 허가하지 않았다는 뜻이라고 말한다. 제시카는 비슷하지만, 이 교도소들은 민간 자본으로 건립되고 관리되고 있어서 공식적이라는 말은 적용이 안된다고 말한다. 허쉬는 일이 잘못되도 정보국에서는 책임이 없는지 묻는다. 레스터가 허쉬와는 상관없는 일이라고 말한다. 허쉬는 브레슬린에게 빚이 었어서 그런거라고 말한다. 제시카는 미국을 안전하게 하는게 임무라고 설명한다.

 

 

애비게일이 이런 교도소에는 공공시설도 없고, 재판도 없고, 유죄판결도 없는 곳이고, 사람들은 사라지는 곳인데 이런데를 가서 시험할 수는 없다고 말한다. 레스터는 기준 정가의 2배 500만 달러를 선지급으로 제시 했다고 말한다. 브레슬린은 레스터에게 그래서 좋은것인지 묻는다. 레스터는 제정적 관점에서는 좋다고 말한다.

 

 

제시카는 돈에 연연하지 말라며 이곳에 보내지는 사람들은 세상에 나오면 안된다고 말한다. 브레슬린은 지침이 있는지 묻는다. 레스터는 가명, 신분위장, 접선 대상, 접선 암호를 사용해야 한다고 말한다. 제시카가 기존과 다른점은 교도소 위치를 모른다는 점이라고 말한다. 애비게일은 문제가 된다고 말한다.

 

 

 

 

 

브레슬린은 언제 시작하는지 묻는다. 그러자 제시카는 막 시작했다고 말한다. 제시카는 새로운 신분은 24시간 내에 민간계약자들에 의해서 결정될거라고 알려준다.

 

 

 

 

 


- 뉴 올리언스, 루이지애나 -
레이 브레슬린은 본부에서 거리를 내려다보고 있다. 애비게일은 서류를 보면서 마음에 안든다고 말한다. 레이는 새로운 신분이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애비게일이 이름은 앤터니 포르토스, 출생지는 마드리드, 어머니는 13살대 죽었고, 미국에서 아버지 밑에서 자랐고, 제조한 폭탄으로 10년간 유럽과 남미에서 12번의 폭탄테러를 저지를 혐의가 있다고 말한다.

 

 

 

 

 

레이는 접선대상과 암호는 무엇인지 묻는다. 허쉬가 교도소장은 라저 마쉬이고, 암호는 310275라고 설명한다. 브래슬린은 어깨에 위치표시장치를 삽입하고 접선장소로 이동한다.

 

 

 

 

 

검은색 밴이 나타나 브레슬린에게 전기충격기로 공격하고 태운다. 그들은 몸에 있는 위치표시장치를 찾은뒤 파괴해버린다. 레이에게 약물을 주사하여 기절시키고 시설로 데리고 간다. 헬기안에서 드레이크는 반항하는 죄수를 찌른뒤 밖으로 밀어버린다. 잠에서 깬 브레슬린에게 다시 주사를 하여 잠들게 한다.

 

 

 

 

 

 

 

 

 

 

 

 

 

 

정신을 차린 브레슬린은 자신이 새로운 형태의 보안시설에 갖힌것을 깨닫는다. 브레슬린은 주위를 둘러보면서 생각을 한다. 교도관들은 얼굴에 가면을 쓰고 죄수들을 감시하고 있다. 통제실에서는 카메라를 이용해서 죄수의 행동을 모니터하고 있다.

 

 

 

 

 

 

홉스(제임스 카바젤)은 앤터니 포르토스(실베스터 스탤론)를 지켜보다 취조실로 데려온다. 머리카락을 채취하고, 사진을 찍고 재소자 17458번 앤터니 포르토스의 신상기록을 확인한다. 홉스는 포르토스에게 자신이 국제교도소장 하비스라고 소개한다.

 

 

 

 

 

레이는 마쉬 소장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홉스는 마쉬라는 사람은 없다고 말한다. 레이는 교도소로 오던 수송헬기에서 사람을 죽여서 던지던 남자도 못봤다고 말한다. 그러자 홉스의 표정은 굳어지고 끝났으니 돌아가라고 말한다. 그러자 레이는 접선암호 310275를 말한다. 홉스는 번호를 주고 여기를 자유롭게 걸어 나가는 것은 안된다고 말한다. 홉스는 포르토스가 여기에 온 이상 이제 자신의 소관이라고 말한다.

 

 

 

 

 

B&C 보안회사 사무실, 허쉬는 레이의 위치를 찾고 있다. 애비게일은 허쉬에게 레이를 찾았는지 묻는다. 허쉬는 체계 전부를 2번이나 점검해봤지만 못찾았다고 말한다. 애비게일은 다시 해보라고 말한다.

 


감방문이 열리고 A구역 수감자들은 바빌론으로 이동하라는 방송이 나온다. 레이가 나가지 않고 멈춰서있다. 그러자 모니터로 지켜보던 홉스는 방송으로 포르토스의 이름을 부른다. 에밀 로트마이어(아놀드 슈왈제네거)는 포프토스라는 말을 듣고 고개를 돌려 바라본다.

 

 

 

 

 

 


레이는 행렬을 따라 이동하면서 주위를 둘러본다. 자베드(페런 태이어)는 레이에게 험한꼴 안보려면 친구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하고 지나간다. 레이는 바빌론에 도착하여 바라본다. 교도관들은 수감자를 끌고와 때린뒤 돌아간다. 수감자 무리들이 레이를 둘러싸며 우리꺼라며 접근한다. 레이는 손가락을 꺽은뒤 놈을 공격한다.

 

 

 

 

 

 

놈들이 레이를 공격하려하자, 에밀 로트마이어가 나타나 물러나라고 소리지른다. 그러자 놈들은 도망친다. 에밀은 포르토스에게 인사를 한다. 레이가 지금 당장은 악수할 분위기가 아니라고 말한다. 에밀은 알았다면서 포르토스의 이름은 네번째 머스킷총병이라며 좋은 이름이라고 말한다. 에밀은 왜 이곳에 왔는지 묻는다. 레이는 왜 신경을 쓰는지 묻는다.

 

 

 

 

 

에밀은 빅터 맨하임이라는 사람 밑에서 보안회사를 경영했었는데 들어봤는지 묻는다. 레이는 들어본적이 없다고 말한다. 에밀이 그사람은 천재이고, 부자 돈을 가져다 가난한 이에게 주는 습관이 있다고 말한다. 레이는 그런얘기는 들어봤다고 말한다. 에밀은 교도소장이 그 사람을 찾고 있는데 돕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에밀은 엿멋게 할거라고 말한다. 레이도 엿먹게 할거라고 말한다. 에밀은 그자들이 지난번에 사람을 죽인뒤 3일 동안이나 놔뒀다며 포르토스에게 죽지말라고 말한다.

 

 

 

 

 

드레이크가 홉스 소장 방으로 찾아온다. 교도소장은 나비를 보면서 드레이크가 거짓말을 했다고 말한다. 홉스는 고객에게 드레이크가 죽인 사람이 뛰어내렸다고 해야하는지 묻는다. 홉스는 뛰어내리지 못하게 막으라고 우리가 돈을 받는 거라고 말한다. 홉스는 그 죄수가 살아있다고 증명할 수 없으니 그 가치만큼 드레이크의 월급에서 공제하겠다고 말한다. 드레이크는 그렇게 공제하면 몇달동안 힘들다고 말한다. 홉스는 그 죄수의 가치가 높지 않을 것을 다행이라 생각하라고 말한다.

 

 

 

 

 

레이는 감방안의 물건들을 확인하고 있고, 에밀 로트미아어는 포르토스의 감방을 바라본다. 자베드가 기도를 하고 있다. 에밀은 포르토스에게 해가 들어오지도 않는데 항상 기도를 하고 있다고 말한다. 에밀은 프로토스에게 흥미거리를 찾는 사람같이 보인다고 말한다. 레이는 질문하지 말고 배우고 싶으면 다른 사람을 찾아보라고 말한다. 에밀은 도움이 필요하면 자신이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레이는 가면을 쓴 교도관의 행동을 지켜본다. 에밀은 포르토스에게 흥미롭지도 않은 사람들을 많이 쳐다본다고 말한다. 에밀은 포르토스에게 뭐가 필요한지 묻는다. 포르토스는 격리지역에 들어가야 한다고 말한다. 에밀은 알았다면서 포르토스를 공격한다. 포르토스는 이게 도와주는 거냐면서 에밀을 때린다. 두사람이 싸우자 수감자들이 주위에 모여 구경을 한다. 지켜보던 홉스는 그만하라고 방송한뒤 두사람모두 독방에 집어 넣는다.

 

 

 

 

 

 

레이는 독방에서 주위를 살핀다. 잠시뒤 한쪽벽면에 있던 전등이 켜지고 힘들어한다. 레이는 생각을 하면서 독방의 구조를 확인한다.

 

 

 

 


보안회사, 애비게일과 허쉬는 레스터를 만난다. 애비게일은 놈들이 위치추적기가 있는 것을 알고 있었다고 말한다. 레스터는 당연한거라고 말한다. 레스터는 지침을 생각하라고 말한다. 허쉬는 화를 내면서 레스터가 정보국 여자를 불렀으니 전화하라고 말한다. 애비게일이 허쉬를 말라지 레스터는 전화해보겠다고 말한다.

 

 

 

 

 


레이의 독방의 불이 꺼지고, 의사 에밀 카이케프(샘 닐)이 수감자의 건강상태를 확인한다. 레이는 의사에게 이런곳에서 어떻게 일을 하냐면서 여기가 어딘지 묻는다. 지켜보던 드레이크는 의사에게 그만 끝내라고 말한다. 드레이크는 의사에게 무슨 얘기를 했는지 묻는다. 의사는 포르토스가 탈수증세에 대해 물어봤다고 신경안쓴다고 얘기했다고 말한다. 드레이크는 당장 꺼내라고 말한다.

 

 

 

 

 

레이는 책상에 그림을 그리면서 생각을 하고 있다. 에밀은 포르토스에게 독방에서 찾은게 있는지 묻는다. 그때 수감자 모두 방으로 돌아가라는 방송이 나온다. 에밀은 포르토스를 뒤따라가면서 여기 오기전에는 무슨일을 했었는지 묻는다. 에밀은 포르토스가 감방안을 살피고 모든것을 관찰했다고 말한다. 레이는 다른것을 도와주면 얘기하겠다고 말한다.

 

 

에밀은 어던게 필요한지 묻는다. 포르토스는 8cm폭의 둥글고 매끄러운 금속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에밀은 문제 없다면서 바로 돌아 오겠다고 말한다. 포르토스는 금속조각을 구해준다면 에밀과 함께 여기서 빠져나가겠다고 말한다. 에밀은 교도관에게 하비스 소장에게 할말이 있다고 말한다.

 

 

 

 

 

교도관은 에밀의 눈을 가리고 취조실로 데리고 간다. 홉스는 벌써 6개월째라고 말한다. 홉스는 맨하임이 어디있는지 10초안에 얘기하라고 말한다. 에밀이 맨하임은 자기 사람들에게 영웅이라고 말한다. 에밀은 종이와 연필을 주면 맨하임을 찾을 수 있는 지도를 그려주겠다고 말한다.

 

 

홉스는 종이와 연필을 꺼내준다. 에밀은 어릴때 화가가 되고 싶었다면서 그림에는 소질이 없다고 말한다. 에밀은 그림을 그리면서 홉스에게 꿈이 있었는지 묻는다. 홉스는 지도를 대충 그리고 맨하임은 여기에 있다고 말한다. 홉스가 지도를 보고 일어난다. 그러자 에밀이 자신은 그림에 소질이 없다고 말한다.

 

 

 

 

 

홉스는 에밀에게 이 방안에서는 숨쉬는것 빼고는 아무것도 마음대로 할 수 없다고 말한다. 홉스가 에밀을 끌어내리라고 말한다. 교도관들이 홉스를 눕히다음 물고문을 한다. 홉스는 시계를 보면서 계속하라고 말한다. 잠시뒤 멈추는데 에밀을 물을 토하면서 책상밑으로 기어간다. 교도관들이 에밀을 끌어당겨 일으켜 세운다.

 


에밀은 포르토스에게 금속을 넘겨준다. 레이는 에밀의 상태를 보고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에밀은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한다. 에밀은 포르토스에게 얘기할 차례라고 말한다. 레이는 탈옥을 생업으로 하고 있고, 연방교도소 관리국을 위해 8년동안 교도소를 탈출해 왔다고 말한다. 레이가 하비스 교도소장은 탈옥봉쇄망 구축을 위해 고용된 것 같고, 누군가 이 교도소를 시험하기를 원했다고 말한다.

 

 

 

 

 

 

하지만 누군가 자신을 묻어 버리려는 것 같은데 찾아낼거라고 말한다. 레이는 에밀이 독방에서 시선을 분산시켜야 한다고 말한다. 에밀은 못하겠다고 말한다. 레이가 여기를 나가고 싶으면 해야한다고 말한다. 에밀은 여기서 못나가면 포르토스를 죽이겠다고 말한다.

 

 

레이가 탈옥에는 건물구조, 직원 일과, 조력자 3가지 조건에 달려 있다고 말한다. 에밀은 그 방법이 안되면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레이는 그럴일 없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함께 식당으로 이동한뒤 식사를 한다. 레이는 독방 아래에 뭔가 있고 철판에 덮여 있다고 말한다. 에밀은 어디로 통할지 어떻게 아는지 묻는다. 레이는 어떻게든 알아낼거라고 말한다.

 

 

 

 

 

레이가 재소자의 생각은 바깥 사람들과 달라서 사물을 다르게 본다고 말한다. 레이는 건축이 감방구역, 제한구역, 독방, 식당이 수직으로 되어 있다고 말한다. 레이가 가장 그럴듯한 추측은 교도소가 커다란 동굴간은 자연 구조물을 이용해서 지하에 지어진 것이라고 말한다. 레이는 독방 아래로 들어갈 수 있다면 어디로 이어지는지 따라가서 지상으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에밀은 그 쇠조각으로 어떻게 할 것인지 묻는다. 레이는 잘라내는 용도가 아니라고 말한다. 레이는 교도소가 지하에 있어서 공기도 눅눅하기 때문에 건물을 지을때 알루미늄을 사용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런데 벽판 연결을 쇠로 했고 쇠는 시간이 지날수록 녹슨다고 말한다.

 

 

레이는 연결핀에 집중적으로 열을 가하는 것이고 그러면 판넬이 딸깍하고 빠질 거라고 말한다. 레이는 에밀이 준 쇠조각을 치약으로 광을 낸뒤에 독방의 전구로 열을 가할것이라고 말한다.

 

 

레이는 교도소들은 한시간 거리 정도에 작은 마을이 근처에 있다고 말한다. 우리는 물자와 인력이 필요한데 지상으로 갈 수만 있다면 담을 넘는 것은 문제가 안된다고 말한다. 레이는 먼저 독방의 시선을 분산시켜야 한다고 말한다. 에밀은 시간이 얼마나 필요한지 묻는다. 레이는 3분~5분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에밀은 자베드를 바라보며 문제 없다고 말한다. 에밀은 자리에서 일어나 자베드에게 다가가서 시비를 건다. 싸움이 벌어지고 교도관은 포르토스, 에밀, 자베드를 잡은뒤 독방에 가둔다.

 

 

 

 

 

레이는 바닥에 엎드린뒤 불빌의 열을 반사시킨다.잠시뒤 핀이 하나 딸깍 거리면서 빠진다. 레이는 핀을 하나씩 제거한뒤에 빵을 적신뒤 신호를 보낸다. 그러자 에밀은 소리를 지르기 시작한다. 홉스는 직원들과 에밀이 갖힌 방의 모니터를 바라본다. 그사이 레이는 빵으로 카메라를 가리고 바닥 덮개를 여는데 성공한다. 레이는 지하의 구멍을 발견하고 내려간다. 홉스는 자신이 갈때까지 에밀을 잡아두라고 말한다. 직원들은 2번 독방 카메라가 먹통이 되었다며 확인을 한다. 레이는 지하를 내려와 케이블을 붙잡고 위쪽으로 올라간다.

 

 

홉스가 레밀이 있는 독방 앞에 도착한다. 교도관이 약물을 투여할 것인지 묻는다. 홉스는 아직 아니라고 말한뒤 4번 독방의 불을 끄라고 지시한다. 홉스는 에밀의 독방 문을 열고 힘든 날이라고 말한다. 에밀은 기도를 하면서 시간을 끌고 홉스는 악마라고 소리를 지른다.

 

 

 

 

 

레이는 위쪽으로 올라가다 위기를 맞지만 끋까지 올라간다. 레이가 해치를 열고 밖으로 나가는데 성공한다. 레이는 지금 있는 곳이 바다 한가운데에 떠있는 배라는 것을 알고 놀란다. 레이는 주위를 확인한뒤 다시 독방으로 돌아간다.

 

 

 

 

 


홉스는 에밀에게 신경쓰지 않는다면서 언젠가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말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홉스는 좋은날 되라고 말한뒤 독방 문을 닫아버린다. 독방으로 돌아오던 레이는 아래로 추락한다. 아래쪽에서 물이 들어오면서 침수되기 시작한다. 상황실에서는 누수로 긴급요원 출동지시를 한다. 소장은 독방에 갖힌 죄수를 꺼내주라고 말한다. 레이는 간신히 독방을 돌아온뒤 빠져나간다. 에밀은 레이에게 우리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레이는 모른다고 말한다.

 

 

 

 

 

 

- 보안회사 -
애비게일은 수표가 지급정지되었다고 말한다. 레스터는 무슨말인지 묻는다. 애비게일은 레이의 용역비가 지급정지 되었다며 레스터에게 보여준다. 레스트는 저급정지가 아니라 연기되고 있는 것이고 흔하게 있는 일이라고 말한다.

 

 

 

 


애비게일은 일반적으로 1주일이 걸리는데 이것은 더 오래 걸리고 있다고 말한다. 레스터는 애비게일에게 연방정부의 일이라며 소리를 지른다. 애비게일은 레스터에게 전화 해봤는지 묻는다. 레스터는 다 좋다고 말한다. 애비게일은 레이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레스터는 업무 수행중이라고 말한다. 허쉬는 모든게 좋다는 말인지 묻는다. 레스터는 다 좋다고 말한다.

 

 

 

 

 


소장은 드레이크와 함께 침수된 독방을 확인한다. 드레이크는 보조 균형장치가 침후되었고, 5번과 7번 구역에서 새고 있고, 2번 독방 환기통에 충격이 가해졌다고 말한다. 소장은 포르토스가 있던 독방을 확인한다. 드레이크는 겉에 녹이 잔뜩슬었고, 수압때문에 한번에 빠졌다고 말한다. 홉스는 그럴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홉스는 레스터에게 전화를 해서 포르토스가 진짜 이름이 맞는지 묻는다. 레스터는 고객들이 교도소 탈옥불가능으로 만들라고 많은 돈을 내고 있다고 말한다. 레스터는 포르토스가 레이 브레슬린이라고 말한다. 레스터는 레이가 탈옥에 실패하더라고 가능 여부를 증명해야 한다면서 영원히 붙잡아 두라고 말한다.

 

 

 

 

 

레스터는 중국 은행이 브라질, 러시아, 영국, 미국, 스위스의 은행들과 협력하기로 했고 맨하임을 추적하는데 드는 비용을 모두 내기로 했다고 말한다. 레스터는 그자가 세계 은행체계를 하나로 묶는 프로그램을 개발했고, 로트마이어가 그자와 함께 일했으니 어디 있는지 알거라고 말한다. 레스터는 홉스에게 맨하임에 대한 정보를 빼내라고 말한다.

 

 

홉스는 브레슬린과 로트마이어가 가까워진 뒤로 로트마이어가 날을 세우고 있는데 브레슬린 때문인것 같다고 말한다.
그러자 레스터는 브레슬린을 부숴버리라고 말한다. 홉스는 통화를 마친뒤 드레이크에게 새로운 임무를 주겠다고 말한다.

 

 

 

 

 

레이가 잠을 자고 있다. 교도관이 레이의 방으로 찾아와 벽을 두두린다. 레이가 일어나지 않자 떄리기 시작 한다.

 

 

 

 

 

에밀은 레이에게 힘을 내라고 말한다. 에밀은 우리가 배에 있다면 알았을 거라고 말한다. 레이는 길이가 300m가 넘고 높이가 60m이고 안정화 되어 있담ㄴ 알아차리지 못한다고 말한다. 교도관은 수시로 레이 브레슬린을 때리며 괴롭힌다. 드레이크는 지속적으로 레이를 때리며 괴롭힌다.

 

 

 

 

 

 

애비게일과 허쉬는 레이를 찾기위해 방법을 찾는다.

 

 

에밀은 레이에게 할 수 있으니 힘내라고 말한다. 에밀은 무엇때문에 인생을 교도소에세 보내게 되었는지 묻는다. 레이는 자신을 교도소로 보냈던 검사가 약속을 했다고 말한다. 레이는 3년동안 자신에게 한 약속을 날마다 생각했다고 말한다. 레이는 교도소 탈옥 계획이고,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계획을 세운 것이라고 말한다.

 

 

레이는 감옥에 넣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았고, 탈옥하지 못하게 교도소에 가두는 것이었다고 말한다. 에밀은 이해한다면서 자신에게도 딸이 있다고 말한다. 에밀은 여기서 죽거나 아니면 자기와 함께 나가서 레이를 이곳에 집어 넣은 자를 응징하자고 말한다. 레이는 알았다고 말한다.

 

 

 

 


허쉬는 국제 기록들을 파헤쳐서 민간 교도소의 도면을 입수한다. 일명 무덤이라 불리는 곳이고, 철저하게 영리를 추구하고, 전적으로 합법이고, 군인 출신들이 운영하고 있다고 말한다. 나쁜 소식은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고 말한다.

 

 

 

 


레이는 에밀에게 어떤 구역이든 접근해야 하는데 감시가 허술한 시간대가 없다고 말한다. 레이는 바다 한가운데 있고, 어딘가에 있을 팀원들도 찾을 수 없다고 말한다. 레이는 교도관들 위치가 뒤섞여서 절대 똑같지 않지만 일과는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고 말한다. 언제 시작하고 끝나는지 몰라도, 그들의 버릇과 어디로 움직일 것인가는 안다고 말한다.

 

 

 

 

 

레이는 교도관들의 특징을 얘기하면서 그동안 자신이 관찰한 것을 말해준다. 레이는 교도관들의 일과를 알았으니 의사에게 우리가 어디있는지 물어보겠다고 말한다. 레이는 다리에 상처를 입고 의무실에서 치료를 받는다. 레이는 의사에게 히포크라테스 선서에 대해 얘기한다. '내 능력과 판단에 따라 환자를 해악과 부당함으로부터 보호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얘기하면서 여기서 일하는 것은 옳은 일이 아니라고 말한다.

 

 

 

 

 

의사는 레이에게 원하는게 무엇인지 묻는다. 레이는 여기가 어디인지 묻는다. 의사는 아무말 하지 않고 상처를 꿰맨다. 레이는 쓰러지면서 카트위에 있는 물건을 챙긴다. 기다리고 있던 에밀은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레이는 안됐다며 플랜B를 하겠다고 말한다. 에밋은 레이에게 볼펜을 건네준다. 레이는 안경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레이는 받은 안경으로 육분의를 만들어 에밀에게 건네준다.

 

 

통제실에서 지켜보던 드레이크는 레이의 수상한 행동을 발견하고 소장에게 알려준다. 소장은 브레슬린을 데려오라고 말한다.

 

 

레이는 북극성과 수평선 사이 각도를 측정할수 있지만 우리 위치를 절반만 알 수 있다고 말한다. 레이가 에밀과 대화를 하던 중에 교도관들이 레이를 때리고 새로운 감방으로 데리고 온다. 홉스는 브레슬린의 이름을 부른다. 브레슬린의 책으로 공부했었고, 실제로 이 교도소를 설계할 때 참고서로 사용했다고 말한다.

 

 

레이는 자신이 누군지 알았다면 내보내 달라고 말한다. 홉스는 브레슬린을 가두기 위해 돈을 낸 사람들은 영원히 여기에서 살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홉스는 브레슬린인 것을 안 이상 로트마이어나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할 수 없다고 말한다.

 

 

 

 

 

레이가 갈길은 두가지라고 말한다. 레이는 자신을 내보내면 더이상 문제 삼지 않겠지만, 아니라면 이곳을 모조리 불태워 버리겠다고 말한다. 홉스는 지금부터 음식 금지, 여가시간 금지, 목욕 금지라고 말한다. 그러자 레이는 로트마이어가 자신을 믿고 있으니 빅터 맨하임을 잡아 주겠다고 말한다. 레이는 홉스에게 원하는것을 얻으려면 자신이 유일한 기회라고 말한다.

 

 

 

 

 

홉스는 맨하임과 모든 망을 원하고, 실시간 이름과 장소를 알아내면 내보내주겠다고 말한다. 홉스는 자신이 한말을 호트마이어에게 말하면 둘다 죽이겠다고 말한다.

 

 

 

 

 

에밀은 레이에게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레이는 장난 좀 쳐야겠다고 말한다. 레이는 홉스에게 거짓 정보를 흘린다. 레이는 자베드에게 배에서 육분의를 주라고 말한다. 에밀은 자베드를 찾아가서 여기서 나가고 싶은지 묻는다.

 

 

 

 

 

 

자베드는 홉스에게 탈옥하려는 자들이 있지만 자세히 모른다고 말한다. 자베드는 홉스에게 먼저 조건을 들어줘야한다고 말한다. 홉수는 자베드의 조직 친구들이 돈을 많이 내서 풀어주는것만 빼고 들어주겠다고 말한다. 자베드는 교도관들을 물리고, 야외에서 저녁기도를 하고 싶다고 말한다. 자베드는 별이 보이는 화물칸에서 육분의로 위치를 측정한다. 교도관들이 근처에 오자 기도문을 외운다.

 

 

 

 

 

에밀은 자베드가 측정한 기록을 레이에게 보여준다. 레이는 30도 22분, 변기물이 시계방향으로 도는 것은 북반구라는 뜻이라고 말한다. 에밀은 경도를 알아냈는지 묻는다. 레이는 어제가 11월 20일이라고 했다고 말한다. 11월의 바다는 비도 내리지 않고 뜨거운 공기도 없다고 말한다. 레이는 비밀 시설을 지어서 배치한다면 거친 물을 피해서 북반구에 모로코 해안에 할거라고 말한다.

 

 

 

 

 

애말운 자신에게 크게 신세 진 사람이 카사블랑카에 있는데 와서 구해줄 거라고 말한다. 레이는 연락할 방법이 있는지 묻는다. 레이는 의사를 만나기 위해 빨래비누를 삼킨다.

 

 

레이는 의사에게 하비스 소장 방에 레이 브레슬린이 지은 교도소 보안 무너뜨리기 책이 있다고 말한다. 레이는 그 책의 88쪽에 루이스버그 교도소의 구역 C를 상세히 설명해 두었으니 확인해 보고, 히포크라테스 선서를 기억하라고 말한다. 의사는 교도관을 불러 레이를 돌려보낸다.

 

 

 

 

 

레이는 에밀에게 좀더 장소를 알려줘야 한다고 말한다. 에밀은 우리에게 아직 계획도 없다고 말한다. 레이는 의사의 손에 달려있다고 말한다. 의사는 술을 마시며 히포크라테스 선서를 읽는다. 의사는 의학윤리 책을 덮으며 소장의 방으로 찾아간다. 소장의 방에서 나온 의사는 교도관에게 A구역에 있는 포르토스를 데려오라고 시킨다.

 

 

의사는 레이를 진찰하면서 책을 봤다고 말한다. 의사는 어떻게 내용을 알고 있는지 묻는다. 레이는 자신이 그 책을 썼다고 말한다. 의사는 레이에게 무엇을 해주면되는지 묻는다.

 

 

 

 

 

레이는 에밀에게 의사의 합류 소식을 알려준다. 레이는 자베드가 맡은 것을 해야 된다고 말해준다. 레이는 홉스에게 시에라 루소에서 60km 밖, 불가리아와 루마니아 국경지대에 작전기지가 있다고 알려준다.

 

 

레이는 에밀에게 작전기지가 거짓인것을 알기까지 24시간 남았다고 말한다. 레이는 C구역에 아는 사람이 있는지 묻는다. 홉스는 자베드는 자정기도를 하게 해주었으니 정보를 내놓으라고 말한다.

 

 

 

 

 

통제실로 돌아온 홉스는 레이의 방을 모니터한다. 브레슬린은 엎드린뒤 벽을 두드리고 있다. 홉스는 그게 브레슬린의 코드라는 것을 알고 해독한다. 브레슬린은 'C구역은 이송 중 소요를 일으켜라'라고 메시지를 보낸다.

 

 

의사는 '24시간내 도착 요망, 북위 30도 22분, 서경 23도 6분, 내일 오후 정각 5시 숲불구이 물놀이 장난감을 많이 가져오라'는 메시지를 보낸다.

 

 

홉스는 감시카메라 영상을 돌려보며 레이가 접속한 사람을 찾는다. 홉스는 맥 마이어의 아들을 발견하고 브레슬린이 C구역을 부수려한다고 말한다. 홉슨느 드레이크에게 C구역에 3중으로 경비부대를 배치하라고 지시한다.

 

 

 

 


교도관들은 C구역에 증원이 된다. 자베드는 일부러 싸움을 일으키고, 레이와 에밀도 같이 싸운다. 수감자들은 교도관들을 공격한다. 홉스는 C구역의 인원을 바빌론으로 이동시키라고 지시한다.

 

 

 

 

 

레이, 브레슬린, 자베드는 교도관이 있는 곳으로 올라가 쓰러뜨리고 무기를 빼앗는다. 세사람은 계단으로 이동한다. 레이는 카메라가 모두 연결되어 있으니 차단해야한다면서 분해한다. 잠시뒤 카메라는 모두 같은 화면이 나온다.

 

 

 

 

 

 

홉스는 보안규정5를 실행하라고 지시한다. 교도소 봉쇄가 시작되고, 갑판으로 향하는 해치가 잠겨버린다. 홉스는 세명이 이동하는 경로를 확인하면서 드레이크에게 요원들을 데리고 가서 잡아오라고 지시한다.

 

 

 

 

 

 

그시각 헬기는 배를 향해 날아오고 있다. 교도관과 총격전이 벌어지고 자베드는 총상을 입는다. 에밀은 자베드의 상처를 확인한다. 드레이크가 자신은 우회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한다. 에밀은 카메라도 꺼버렸는데 우리위치를 앟고 있다고 말한다. 레이는 움직임감지기를 찾아낸뒤 거버린다. 홉스는 자신이 통제하고 있다고 방송한다.

 

 

 

 

 

 

레이는 자신이 기관실로 가서 전원을 끌테니 애밀은 사디리 위로 올라가 있으라고 말한다. 레이는 보조 발전기가 돌아가기 전 5초간 문이 열릴 거라고 말한다. 레이는 자베드에게 총을 주며 좋은 사람이라고 말한다. 에밀은 레이에게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레이는 항상 플랜B가 있다며 에밀이 할 일을 하라고 말한다.

 

 

 

 

 

에밀은 자베드에게 같이 올라가자고 말한다. 자베드가 자신은 방법이 없다면서 총을 달라고 말한다. 에밀은 자신의 총을 건네준다. 에밀은 사다리를 올라간다. 자베드는 교도관들이 나타나자 총을 쏜다. 드레이크는 아랫갑판에서 총격전이 발생했다고 보고한다. 홉스는 기관실로 가려는 거라며 드레이크에게 기관실로 가라고 말한다.

 

 

 

 

 

자베드는 기도문을 외운뒤 교도관들에게 총을 쏜다. 자베드는 총에 맞아 쓰러진다. 홉스는 권총으로 자베드를 죽인다. 레이는 기관실로 뒤쫓아온 드레이크를 발견하고 공격한다. 드레이크는 레이에게 자유롭게 못 나간다며 공격한다. 레이는 드레이크를 계단 밑으로 밀어버린다.

 

 

레이는 기관실에 있는 직원을 쓰러뜨리고 모든 전력을 차단한다. 전략이 차단되자 에밀은 문을 열고 밖으로 나간다. 선장이 망원경으로 밖을 확인하고 있다. 헬기가 나타나고, 무장한 군인들이 총을 소기 시작한다. 에밀은 헬기를 발견하고 달려간다.

 

 

레이는 물 기름 전환장치를 발견하고 플랜B를 떠올린다. 레이는 탱크의 레버를 돌려 안으로 들어간다. 레이는 헬기에 있는 기관총을 들고 요원들을 향해 총을 쏜다.

 


레이를 뒤따라온 홉스는 브레슬린에게 포기하라고 말한다. 홉스가 이곳은 감방구역이 아니라서 빠져나가지 못한다고 말한다. 홉스는 레이의 아내와 아들에 대해서도 알고 있다고 말한다. 홉스는 자신의 창조물에 대한 결점을 얘기해줘서 고맙다며 더 강화할 것이라고 말한다. 시계를 보던 에밀은 5시가 되자 헬기를 타고 이륙한다.

 

 

 

 

 

기관실에 도착한 요원이 전력을 다시 복구하자 전환장치에 물이 차기 시작한다. 홉스는 브레슬린이 수조에 숨어 있다는 것을 눈치챈다. 수조가 개방되고 브레슬린은 배에서 빠져나온다.

 

 

헬기에서 브레슬린을 발견한 에밀은 사다리를 내려준다. 갑판으로 나온 홉스는 헬기 소리를 듣고 총을 쏘기 시작한다. 레이는 총을 던져달라고 말한다. 에밀은 레이에게 총을 던져준다. 레이는 총을 잡은뒤 연료통에 총을 쏜다. 연료통이 폭발하면서 홉스는 불에 타 죽는다.

 

 

 

 

 

 


- 모로코 해안, 시디 이프니 남쪽 10km 지점 -
해안에 도착한 두사람은 헬기에서 내려 주위를 둘러본다. 멀리서 지프차가 다가온다. 지프에서 남자들이 내리고 잠시뒤 제시카 밀러가 내린다. 에밀은 제시카는 자신의 딸이고 정보국안에서 눈과 귀가 되어 왔다고 말한다. 레이는 두사람을 바라보다. 레이는 에밀이 맨하임이라는 것을 알게되고 생각도 못했다고 말한다.

 

 

 

 

 

레이는 제시카에게 어떻게 된것인지 묻는다. 제시카는 미리 정해둔 암호명이 있다고 말한다. 랏매이어는 중범죄 교도소를 뜻하고, 아빠가 같히면 암호가 활성화 된다고 말한다. 레이는 레스터 클락에게 연락했을때는 언제인지 묻는다.

 

 

제시카는 최고 전문가가 필요했다고 말한다. 레이가 하겠다고 해서, 국토안보부와 접촉해서 신원을 만들어 들여보낸 거라고 말한다. 레이는 자신에게 준 이름도 암호였는지 묻는다. 레이는 그래서 에밀의 가장 친한 친구가 되었을 거라고 말한다. 에밀이 레이는 사귀기 쉬운 친구는 아니었다고 말한다. 에밀은 둘다 끝까지 버텼다면서 악수를 청한다. 레이는 에밀과 악수를 한다. 에밀은 다시 보는일 없기를 바란다며 차로 이동한다.

 

 

 

 

 

레이는 제시카에게 레스터에 대해서는 얼마나 아는지 묻는다. 제시카는 처음 회의실에서 얘기했던 만큼이고, 이후에 자신에게 들려서 무덤 투자자들을 제안한 거라고 말한다. 레이는 자신이 어디로 가는지 알고 있었는지 묻는다. 제시카는 레스터가 수송 업무를 맡아서 처리했다고 말하고 떠난다.

 

 

 

 

 


애비게일은 모든 장소에서 추적이 안되었는데, 클락은 조용히 했다고말한다. 그래서 허쉬와 같이 파기 시작했고, 클락이 무덤 계획 총책임자 자리를 제안 받았다는 것을 알아냈다고 말한다. 시범적으로 탈옥할수 없는 것을 증명하면 500만달러에다 주식도 배당해주기로 했다고 말한다. 레이는 클락을 찾으면 알려달라고 말한다.

 

 

 

 

 


- 마이애미, 플로리다 -
클락은 마이애미로 도망친뒤 자동차를 타고 떠날 준비를 한다. 허쉬는 잠잘 시간이라며 클락을 기절시킨다. 잠에서 깨어난 클락은 자동차 안에 갖힌채 컨테이너선에 실려 이동중이다.

 

 

 

 

 

애비게일은 잘 끝났다는 연락을 받고 레이에게 알려준다. 애비게일은 의뢰가 들어왔다면서 보여준다. 레이는 나중에 하겠다면서 왜 자기와 아주 특별한 저녁을 안하는 것인지 묻는다. 레이와 애비게일은 대화를 나누며 전용기에 올라탄다.

 

 

 

 

 

 

 

 

[사진 출처]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Escape Plan)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Escape Plan)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