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포항에서는 포항사랑 상품권을 판매하고 있다. 2017년에만 1000억원을 목표로 발행을 시작했는데 11월달에만 956억원을 판매 하였다고 한다. 그만큼 큰 호응의 얻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볼수 있다. 지난 11월 15일 포항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서 포항시에서는 포항사랑 상품권 300억원을 추가로 발행한다고 밝혔다. 개인 구매자들은 평소에는 6%의 할인율을 적용받고 구매를 하였는데 상품권 10%할인율은 좋은 소식이 아닐수 없다. 지금부터 포항사랑 상품권에 대해 알아보자.

 

 

 

 

포항사랑 상품권 종류 및 사용방법

 

 

 

 

 

 

 

포항사랑 상품권

 

 

포항사랑 상품권 10% 할인판매
- 판매기간 : 2017.12.21(목) ~ 2017.12.29(금), 영업일 6일
- 판매조건 : 개인 현금 구매자의 10%할인(연간 400만원, 월 50만원 한도)
                  ※단 「포항사랑 상품권」 가맹점은 할인구입 대상에서 제외 

 

 

 

포항사랑 상품권은 포항시가 발행하는 유가증권의 일종이다. 상품권은 2종류 5천원권, 1만원권 이 있다.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이다.

 

 

 

 

 

개인별 할인구매한도는 월 50만원까지이며, 연간 40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개인별 할인구매한도가 초과되었을때는 할인혜택 적용받지 못한다. 월 50만원씩 8달까지만 할인혜택을 받고 구매할 수 있다.

 

 

[출처] 포항사랑 상품권 홈페이지

 

 

 

개인구매자들은 평상시에는 포항사랑 상품권을 6%할인율 적용받고 구매할 수 있다.

예를들어 월 최대 한도인 50만원을 구매할때 3만원 할인을 받을수 있으니 47만원만 지불하면 된다. 이번 처럼 특별한 경우에는 10%까지 할인을 해준다.

 

 

[출처] 포항사랑 상품권 홈페이지

 

 

 

가장많이 사용하는 온누리 상품권과 포항사랑 상품권을 비교해 보자.

 

 

[출처] 포항사랑 상품권 홈페이지

 

 

 

가장 큰 차이점 3가지를 꼽자면 포항사랑 상품권은 포항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권면금액의 70%이상 사용했을때 잔액을 환불받을수 있다. 그리고 최대 10%범위에서 할인율 적용받아 월 50만원, 연간 400만원 한도내에 구매할 수 있고 현금으로만 구매할 수 있다.

 

 

상품권 구매는 포항지역내의 판매대행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판매대행점은 대구은행, 경남은행, 머스트상일저축은행,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용협동조합 등이 있다.

 

 

판매대행점의 자세한 위치와 정보를 알고싶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해 보자.

 

 

 

 

상품권 사용은 가맹점으로 신청된 업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단 백화점 및 대형유통점,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주점, 사행성 오락업 등의 업소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자세한 가맹점 정보를 알고싶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해보자.

 

 

 

 

[출처] 포항사랑 상품권 홈페이지

 

 

 

 

 

 

[출처] 포항사랑 상품권 홈페이지

 

 

 

[출처] 포항사랑 상품권 홈페이지

 

 

 

지진으로 위축된 지역경제가 살아나고, 상품권 할인 구매로 조금이나마 가정경제에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