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한달에 한번 찾아오는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영화요금 할인해서 5,000원 이기때문에, 놓칠수 없는 날이기도 하다.

 

시카리오1에서도 긴장감을 놓지 못하고 영화가 끝날때까지 끌려가는 기분이었는데, 시카리오2편도 러닝타임이 122분으로 긴편이지만 지루하지 않고 영화보는 동안 긴장감을 놓을 수가 없었다.

 

영화 초반 테러리스트들과의 전쟁을 선포하고 작전을 진행하지만, 이웃나라와의 전쟁을 염려한 정부에서는 작전은 중지되게 되고, 현장에 있던 맷과 알레한드로는 각자의 작전을 펼치게 된다는 내용이다.

 

시카리오1편의 내용을 몰라도 2편을 보는데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개인적으로는 1편보다는 조금 못하지만, 2편도 나름 볼만하하였다. 카르텔과의 결말이 나지 않은 상황에서 시카리오 2편은 끝이난다. 시카리오 3편이 기대가 된다. 참고로 시카리오2:데이 오브 솔다도는 쿠키영상 없다.

 

 

 

 

시카리오 1편의 스토리와 결말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기 바란다.

 

영화 시카리오:암살자들의 도시(Sicario) 다시보기, 결말, 후기 : http://barista7.tistory.com/479

 

 

 

 

 

 

 

영화 시카리오2:데이 오브 솔다도(Sicario: Day of the Soldado, 2018) 결말, 줄거리

 

 

 

 

 

 

 

 

시카리오:데이 오브 솔다도(Sicario: Day of the Soldado)

 

- 2018 제작
- 미국 외, 액션 외
- 2018.06.27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22분
- 감독 : 스테파노 솔리마
- 출연 : 조쉬 브롤린, 베니치오 델 토로, 이사벨라 모너, 캐서린 키너

 

 

 

 

 

 

 

 

 

 

 

 

 

 

 

 

 

 

 

 

 

 

 

시카리오:데이 오브 솔다도(Sicario: Day of the Soldado) 줄거리

 

미국내에서 자살폭탄테러가 발생하고, 정부에서는 테러리스트와 전쟁을 선포한다.

카르텔이 테러리스트들을 국경지역으로 수송하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한 CIA 맷(조슈 브롤린)은 이번 작전의 총 책임을 맡는다.

 

 

 

 

 

맷은 비밀작전을 위해 사설 요원들을 고용하고, 가족이 카르텔에 의해 살해당한 알레한드로(베니치오 델 토로)도 복수할 기회가 왔다면서 룰이 없는 비밀작전에 참여시킨다.

 

 

 

 

작전은 바로 카르텔조직(A)의 딸을 다른 카르텔조직(B)이 납치한 것으로 위장하여 카르텔 조직간의 전쟁을 일으키는 것이다.

 

 

 

 

카르텔조직(A)으로 위장한 요원들은 다른 카르텔(B)의 변호사를 거리에서 제거를 하고,

 

 

 

 

 

다음으로 카르텔(B)이 보복으로 카르텔(A)의 딸을 납치하는 것으로 위장한다.

 

 

 

 

인질로 잡힌 이사벨라(이사벨라 모너)를 속이기 위해, 안전가옥에서 마약국으로 위장하여 구출하는 것처럼 꾸민다.

 

 

 

 

 

이후 미군 기지로 후송된 이사벨라는 곧 멕시코로 돌아가게 해주겠다는 말을 듣고 초초하게 기다린다.

 

 

 

 

 

 

 

 

 

 

 

 

 

멕시코 연방경찰과 함께 이사벨라를 넘겨주기 위한 작전을 짜고, 국경을 통과하여 멕시코로 향한다.

 

하지만 선두에서 이동하던 멕시코 경찰이 돌변하여 맷의 차량을 공격하기 시작하고, 총격전이 벌어지기 시작한다.

 

 

 

 

 

총겨전에 놀란 이사벨라는 비명을 지르며 당황하게 되고, 차에서 뛰어내려 달리기 시작한다.

 

 

 

 

 

요원들은 적을 제거한뒤 다시 국경으로 이동하려하지만 이사벨라가 사라진것을 알게 된다.

 

 

 

 

 

알레한드로가 남아 이사벨라를 찾아 국경을 통과하겠다고 하고 떠나고, 나머지 요원들은 자동차를 타고 국경을 넘어 복귀한다.

 

 

 

 

 

 

알레한드로는 이사벨라를 찾아 인근에 있는 주민에게 도움을 받고 식량과 물을 제공받는다.

 

 

 

 

 

작전중에 발생한 멕시코 경찰의 사상자 수가 25명이다보니 미국정부에서는 작전 종료를 지시한다.

 

 

 

 

 

 

 

 

 

 

 

 

 

이후 작전부터는 신사아(캐서린 키너)가 맏게 되고, 신시아는 비밀작전을 목격한 이사벨라와 알레한드로를 제거하라고 지시한다.

 

맷은 힘들게 만든 요원을 죽일수는 없다고 하지만, 말이 통하질 않는다.

 

맷은 알레한드로에게 전화하여 작전종료 상황을 알리고, 이사벨라를 제거해야한다고 전한다.

 

하지만 알레한드로는 죽은 딸이 생각나서인지 아이는 죽일수 없다고 말한다.

이사벨라를 멕시코에 두고가면 죽을 것이기 때문에 두고 갈 수 없다고 한다.

 

맷은 국경통과를 도와 줄 수 없으니, 지금부터는 각자 알아서 행동하자고 말한다.

 

 

 

 

 

알레한드로가 떠날 준비를 할때 이사벨라가 알레한드로가 카르텔에게 가족이 몰살당한 전직 검사라는 사실을 알아차린다.

 

 

 

 


알레한드로는 국경 통과를 하기 위해 북쪽으로 이동한다. 이사벨라에게는 아빠 대역으로 고용한 사람으로 말을 맞추고, 만약의 상황을 위해 GPS를 신발에 부착한다.

 

GPS신호가 잡히자 맷와 요원들은 증거를 없애기 위해 출동을 한다.

 

알레한드로와 이사벨라는 국경을 넘기위해 위장하고 버스에 올라타지만, 미국에서 마주쳤던 소년때문에 들통이 난다.레한드로와 이사벨라는 밀입국 조직에 잡혀 이들 조직이 모이는 장소로 끌려간다.

 

맷과 요원은 알레한드로와 이사벨라가 끌려가는 것을 보고 있지만, 아직 25분이나 더 가야하는 상황.

 

밀입국 조직의 우두머리는 신입조직원에게 총을 주면서 알레한드로를 죽이라고 한다. 거부하는 자는 죽음 뿐이다.

결국 밀고했던 소년이 총을 쏘고, 알레한드로는 쓰러진다. 이장면을 목격한 이사벨라는 공황상태가 되어 멍하니 바라본다.

 

실시간 상황을 지켜보고 있던 맷과 요원들은 바로 이사벨라를 잡아가는 자동차를 추격하여 앞을 가로막고 이들을 제거한다.

 

출반전 계획과 다르게 맷은 이사벨라를 구출하여 데리고 떠나면서 증인보호프로그램 요청할 것이라고 말한다.

 

총에 맞았던 알레한드로가 정신을 차리고 일어나 사력을 다해 이동을 한다. 도로에 멈춰선 자동차를 살펴보던 알레한드로는 무기를 챙겨 자동차를 타고 이동한다.

 

1년뒤 알레한드로에게 총을 쏜 소년이 한마트에 나타난다. 문을 열고 알레한드로가 있는것을 보고 놀라게 된다. 알레한드로는 소년에게 '시카리오가 되고싶나? 네 미래에 대해 이야기 해보자' 라는 말을 하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사진 출처] 영화 시카리오:데이 오브 솔다도(Sicario: Day of the Soldado) 스틸컷

 

 

 

 

 

영화 시카리오:데이 오브 솔다도(Sicario: Day of the Soldado)의 관람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