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지난 6월 19일부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다음 검색유입이 거의 0에 가깝게 떨어졌다.

 

다음에서 검색되는 것들이 있는데 그것들은 포스팅한 글과 관련이 없는 엉뚱한 키워드로 검색되는 것들이 대부분이고, 가끔씩 제목과 가까운 키워드만 검색될 뿐이다.

 

그래서 다음검색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저품질 탈출이 가능한것인지, 가능하다면 방법이 있는지 궁금하여 찾아보게 되었다.

 

 

 

 

"티스토리블로그 다음 검색누락 현상 발생, 방문자수 절반으로 줄었다"
http://barista7.tistory.com/553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검색 저품질 탈출 가능한가?

 

 

 

 

 

 

검색을 해보니 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블로거들이 많이 있었다.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었는데 완전한 해결방법은 아니지만 시도해볼만한 방븝들이라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1. 고객센터 문의하기

 

고객센터에 여러차례 문의를 하면서 저품질문제가 해결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더는 글들이 일부 있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았다.

 

 

 

다음 고객센터 문의하는 방법

 

1) 다음 포탈 하단에서 고객센터를 클릭한다.

 

 

 

 

2) 도움이 필요한 서비스에서 "검색"을 클릭한다.

 

 

 

 

 

3) 검색에서 "검색결과 미노출" 카테고리를 선택한다.

 

 

 

 

 

4) 후측하단에 있는 "문의하기"를 클릭한다.

 

 

 

 

 

5) 검색 누락이 발생하는 블로그 URL/RSS URL을 입력하고, 문의내용을 입력한다.

 

 

 

 

 

6) 접수가 완료되었다.

 

 

 

 

 

 

다음날 회신답변이 왔는데, 다른 블로그에서 보았던 기계적인 답변만이 돌아왔다.

 

 

 

 

답답한 속이 뻥뚤리는 사이다같은 답변은 기대하기 힘들다.

 

 

 

 

 

 

 

 

 

 

 

 

2. 블로그 초기화 

 

블로그에 포스팅된 글들을 모두 삭제하고 초기화한후 1달정도 뒤에 다시 글을 포스팅하면 된다는 글들도 있었지만 확실한 방법인지 의문이 든다.


블로그에 포스팅한 글이 얼마 없다면 한번 시도해보겠지만, 지금까지 포스팅한 글이 500개가 넘었고, 네이버에서의 검색유입도 꾸준히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초기화 할 수 없는 상태이다.

 

 

 

 

 

 

 

 

3. 새로운 티스토리 블로그와 애드센스 계정 개설

 

지금 현재의 블로그가 다음검색 로직에서 저품질 문제에 걸렸기때문에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도 있다.


블로그를 다시 처음부터 시작한다는것이 쉬운일이 아니기에 고민이 되었다. 하지만 이방법에는 한가지 문제가 있다고 한다.


다시 블로그를 시작할때는 다음 검색 유입이 정상적으로 되지만, 새 블로그에 기존에 사용하던 애드센스코드를 붙이면 그때부터 다시 저품질의 늪으로 빠진다는 것이다.


결국 다음에서 저품질에 걸린 블로그의 URL뿐만 아니라 해당 블로그에서 사용하던 애드센스 코드까지 저품질 판단 로직에 포함시켜서 관리한다는 것이다.

 

저품질 탈출을 위해서 블로그를 새로 시작하려면, 애드센스 계정도 새로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애드센스 계정은 1인 1계정이 원칙이기 때문에 가족중에 한명의 아이디로 새로 계정을 만들고, PIN번호도 새로 받아 인증하는 절차를 다시 거쳐야 한다.

 

새로운 티스토리 블로그를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시간을 두고 준비를 해야하는 방법이다.

 

 

 

애드센스 핀(PIN) 관련 글

 

구글 애드센스 핀(PIN)번호에 대해 알아보자 : http://barista7.tistory.com/22

구글 애드센스 핀(PIN)번호 도착, 우편물 개봉, 입력방법 : http://barista7.tistory.com/55

 

 

 

 

 

 

 

 

 

 

 

4. 기존 블로그 운영, 네이버/구글에 최적화 시키기

 

1 ~ 3번 방법들 중에 실행가능성이 있는 방법은 세번째 새로운 티스토리 블로그와 애드센스 계정을 개설하는 방법이다. 블로그 운영 초반 이었다면 저품질에 걸린 블로그를 포기하고, 새로 블로그를 만들 것이다.

 

하지만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를 성장시키면서 작성했던 글들이 네이버에서 어느정도 검색유입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네이버와 구글 검색에 최적화 시키기로 했다.

 

그러나 나중에 블로그를 새로 개설할 경우를 대비하여 애드센스 계정은 새로 개설하는것이 좋을것 같다.

 

네이버와 구글에서의 검색 유입이 꾸준히 유지되고 있기도 하고, 포스팅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검색유입은 증가될것이기 때문이다.

 

 

 

네이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누락 여부를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홈페이지에서 블로그 검색누락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블로그 검색 노출 누락 확인

- 웨어이즈포스트(http://whereispost.com)

 

 

 

 

1) 상단의 "Search..."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Check"를 클릭하면된다.

 

 

 

 

2) 포스팅한 글의 검색 누락여부를 "ON/OFF"로 확인하면서, 키워드로 순위까지 확인할 수 있다.

 

 

 

 

 

지금은 네이버와 구글의 검색유입에 신경쓰면서 1일1포스팅을 하려고한다. 그러다보면 언젠가는 다음 검색로직도 변경되어 저품질이 풀리는 날이 오지 않을까?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검색 저품질의 늪에서 탈출 가능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