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일주일에 세번정도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해보곤 한다. 이번에 접속했을때는 첫화면에서 변화를 바로 알 수 있었다.

 

바로 새로운 광고 유형이 하나더 생기게 되었다. 그이름은 바라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이다. 여러 블로그를 검색하다 보면 글 하단부분에 블로거의 글인데 4X2 사이즈로 구글 광고가 다린것을 보았을 것이다.

 

처음에는 이런 유형의 광고가 무엇인지 상당히 궁금하였는데, 최근에서야 무엇인지 알게되었다. 오늘은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에 대해 알아보고 티스토리에 삽입해보자.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넣기

 

 

 

 

 

 

1.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광고는 방문자에게 콘텐츠를 홍보하고 수익, 페이지 조회수, 사이트에 머문 시간을 늘릴 수 있게 하기위해 제공되는 광고 단위이다. 자신의 블로그가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적용이 되는지는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필자가 몇일 전에 확인했을대는 메뉴가 없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에 일정수준의 글이 발행이 되어야지만 메뉴가 활성화되어 나타나는것 같다.

 

 

설정> 내 사이트> 일치하는 콘텐츠

 

 

 

 

 

 

 

2.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 만들기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광고단위 만들기는 이전에 만들었던 다른 광고단위 만드는 방법과 동일하다. 한번 해보면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새로운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왼쪽 탐색 패널에서 내 광고를 클릭한다.

 


3)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한다.

 

 

 

 


4) 일치하는 콘텐츠를 선택한다.

 

 

 

 


5) 미리보기 영역의 상단 모서리에 있는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일치하는 콘텐츠를 운영 가능한 사이트를 확인한다.

 


6)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에 이름을 지정합니다.

 

 

7) '광고 스타일' 섹션에서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의 스타일을 사이트에 맞게 변경합니다.

 

 

8) '크기' 섹션에서 레이아웃에 맞는 광고 크기를 선택합니다. 반응형 레이아웃을 사용하는것이 좋다고 한다.

 

 

 

 

9) 수익을 창출하는 일치하는 콘텐츠를 운영 가능한 경우 '광고 옵션' 섹션에서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에 광고를 게재할지 선택합니다.

 

 

10)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합니다.

 

 

 

 


11) 광고 코드를 복사하여 승인된 사이트에 있는 모든 페이지의 HTML 소스 코드에 붙여넣는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는 게시물 바로 아래(스크롤해야 볼 수 있는 부분)와 광고 단위 위 또는 아래에 삽입하는 것이 좋다.

 

 


 

 

광고코드를 본문 하단에 삽입하였다. 본문에 삽입하는 방법은 이전에 포스팅한 글을 확인하면 된다.

 

 

티스토리 본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달기(http://barista7.tistory.com/62)

 

 

 

 

 

 

 

 

3.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의 행과 열의 수 지정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내부의 추천은 그리드로 정렬된다. 그리드에 표시하려는 행과 열의 수를 지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를 2x2 정사각형, 4x1열 등으로 설정할 수 있다.

행의 수는 data-matched-content-rows-num 매개변수를 사용해서 설정하고 열의 수는 data-matched-content-columns-num 매개변수를 사용해서 설정한다. 두 매개변수를 함께 설정해야 한다.

 

 

 

1) 2X2, 모바일 및 데스크톱

 

 

 

 

 

2) 3X3, 모바일 및 데스크톱

 

 

 

 

 

3) 4X1, 모바일 및 데스크톱

 

 

 

 

 

 

4) 반응형 사이트용 4X1(모바일), 2X2(데스크톱)

 

 

 

 

 

 

 

4.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 적용결과

 

 

필자의 블로그는 반응형 스킨을 적용중이어서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설정도 반응형으로 하였다. 확인해보니 설정은 잘 적용이 되었다.

 

 

 

 

 

 

애드센스 관련 글

 

 

티스토리 본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달기(http://barista7.tistory.com/62)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달기(http://barista7.tistory.com/48)

티스토리 홈화면에 애드센스 광고 다는 방법(http://barista7.tistory.com/35)

티스토리 본문에 애드센스 광고 다는 방법(http://barista7.tistory.com/34)

구글 애드센스 광고단위 만들기 방법(http://barista7.tistory.com/33)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