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에 대한 평이 너무나도 극과 극이어서 개봉할때 극장에서 보지 않았다.

 

영화소재도 새로운것이 아니어서 별로 기대안하고 집에서 편안하게 영화를 보았다.


신선하지도 않고 쿨하지도 않고 스토리가 어느정도 예상이 되는 그냥 볼만한 킬링타임용 영화정도 되는것 같다.

 

 

 

 

 

 

 

영화 오션스8(Ocean's 8,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8년 6월 개봉 영화 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76

 

 

 

 

 

 

 

 

 

 

 

 

 

오션스8(Ocean's 8)

 

 

- 2018 제작
- 미국,범죄 외
- 2018.06.13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10분
- 감독 : 게리 로스
- 출연 : 산드라 블록, 케이트 블란쳇, 앤 해서웨이, 민디 캘링, 사라 폴슨, 아콰피나, 리한나, 헬레나 본햄 카터

 

 

1천 5백억원의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훔쳐라!

 

 

 

 

 

 

 

 

 

 

 

 

 

 

오션스8(Ocean's 8) 줄거리, 결말

 

 

데비 오션’(산드라 블록) 전 애인의 배신으로 5년간 감옥에서 보내고 가석방되어 풀려난다. 가석방되자 그녀는 믿음직한 동료 루(케이트 블란쳇)를 찾아가 새로운 계획을 세운다.

 

 

 

 

 

그들의 목표는 바로,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패션 행사인 메트 갈라에 참석하는 톱스타 다프네 클루거(앤 해서웨이)의 목에 걸린 1천 5백억 원의 다이아몬드 목걸이 투쌩을 훔치는 것이다.

 

 

디자이너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적합한 디자이너를 찾는다. 빚이 500만달러나 있는 로즈 웨일(헬레나 본햄 카터)이라는 디자이너를 선택하고 그녀를 포섭하기위해 출발하여 로즈를 만나 작전에 대해 설명한다.

 

 

 

 

 

데비와 루는 보안시스템을 해킹할 해커들 명단을 살펴보기 시작한다. 데비가 다이아몬드 전문가 아미타(민디 캘링)을 만난뒤 숙소로 돌아오는데, 루가 상의도 없이 해커 나인 볼(리한나)을 데리고와서 박물관의 CCTV를 해킹해서 보고 있다. 데비는 이름도 모른다면서 돌려보내려하지만 어쩔수 없이 함께 하게 된다.

 

 

데비와 루는 다프네의 질투를 유발하기 위해 로즈 디아지이너와 페넬로페 스턴과 만나는 사진을 촬영한뒤 인터넷에 올린다. 다프네는 인터넷과 신문 기사를 보고 로즈 웨일과의 약속을 잡는다. 데비와 루는 다프네를 만난뒤 그녀를 무시하라는 말을 한다. 창밖에서 둘의 모습을 지켜보는데, 로즈가 대화에 집중하지 못하고 창밖을 쳐다보자 다프네는 짜증을 내면서 그녀를 고용하겠다고 말한다.

 

 

루는 자신이 아는사람중에 최고라면서 소매치기 콘스탠스(아콰피나)를 소개하고 지켜보고 그녀를 섭외하기로 한다. 데비와 루는 또 다른 기술자를 찾다가 루가 태미를 떠올린다. 태미(사라 폴슨)는 가족과 함께 있다면서 처음에는 거부했지만 금액을 듣고 함께 하기로 한다.

 


디자이너부터 보석전문가, 소매치기와 해커까지, 전격 결성된 각 분야 전문가들이 마침내 실행에 나선다. 멤버 7명이 모이자 데비는 계획에 대해 설명한다.

 

 

태미는 3D프린터를 설치하고 데비에게 설명해준다 특별한 안경으로 목걸이를 스캔하면 3D프린터로 목걸이 복제본 지르코늄 목걸이를 만들수 있다고 설명한다.

 

 

로즈와 아미타는 행사에서 착용할 투쌩 보석을 확인하러 간다.

 

 

 

 

 

 

 

 

 

 

 

 

하지만 담당자는 보안상의 문제로 보여줄수 없다고 하지만, 그녀는 담당자를 설득하고 지하금고로 내려가서 확인을 한다.

 

 

 

 

 

하지만 안경을 착용하고 보석을 보는데 신호가 잡히지 않고, 로즈는 자연광에서 빛나는 보석을 보고싶다면서 위쪽으로 올라온다.

 

 

 

 

 

목걸이 스캔이 끝나고 복사본을 만드는데 성공한다. 로즈는 다프네를 만나는데, 다프네는 목걸이가 안어울리다는 말을 하자 로즈가 그녀를 달래면서 설득한다.

 

 

 

 

 

박물관에서 데비와 테미가 둘러보고 있다. 잠시뒤 박물관에 보안문제가 발생하고 회의가 열린다. 콘스탠스는 퇴근하는 직원의 ID카드를 훔쳐 나인볼에게 전달한다. 나인볼은 청소 직원으로 위장해서 회의실에 들어가 휴지통을 비우면서 도청장치를 설치하고 나온다.

 

 

나인볼은 박물관 직원들 명단을 보고 한명을 선택한뒤, 그의 PC를 해킹하기 위해 그가 좋아하는 강아지 사진으로 그를 유인한다. 그자가 퇴근한 후에 PC를 살펴보기 시작한다. CCTV통제 프로그램에 접속하고 화장실을 비추는 카메라의 각도를 조정하기 시작한다.

 


태미는 행사의 코디네이터로 면접을 보고 행사장 테이블 배치도 촬영을 하고 돌아온다.

 

 

 

 

 

그런데 다프네의 옆자리에 이름이 없자, 태미가 회사에서 참석자가 클로드 베커(리처드 아미티지)라는 것을 알아온다. 10년전 데비는 클로드 베커의 배신 때문에 체포되어 감옥에 가게 되었다.

 

 

 

 

 

데비와 나인볼은 박물관의 CCTV 사각지대 확인과 거리측정을 하기 위해 현장에 다녀온다. 태미는 회사 담당자에게 영양사가 필요하다는 말을 하고 한명 아는 사람이 있다는 말을 한다.

 

 

직원들이 목걸 투쌩을 철저한 경호속에 다프네가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 다프네는 목걸이 착용을 해보는데, 목걸이 잠금장치를 풀기 위해서는 특수자석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고, 휴대폰으로 촬영하여 팀원에게 알린다.

 

 

다프네는 목걸이를 착용하고, 디자이너 로즈와 함께 행사장으로 향하고, 나인볼은 자신의 동생 베로니카에게 전화를 걸어 문제를 해결한다.

 

 

모두 각자 맡은 역할에 투입이 되고, 루는 다프네가 먹을 음식에 약을 넣는다. 다프네는 음식을 맛있게 먹는다.

 

 

 

 

 

콘스탠스는 화장실의 모든 문을 잠근다. 잠시뒤 다프네는 구토증상이 오고, 화장실로 달려가서 토하기 시작한다. 옆칸에 있던 콘스탠스가 나타나 목걸이를 빼내는데 성공한다. 잠시뒤 태미는 직원을 시켜 그릇이 담긴 쟁반을 부억으로 가져다 주라고 시킨다. 통로에 서있던 데비는 잠시 길을 막으면서 사각지대로 직원을 이동하게 하고, 화장실에서 나오던 콘스탠스가 목걸이를 쟁반 위에 올려두고 떠난다.

 

 

쟁반을 가져간 직원이 중간에 멈주차 태미가 나타나 바로 이동시킨다. 직원이 주방에 가져다 주자 기다리고 있던 아미타는 접시를 물어넣고 목걸이를 확인한다. 목걸이를 들고 화장실로 향한 아미타는 미리 준비해둔 작업도구로 해체작업을 시작한다. 목걸이를 분해해서 목걸이, 귀걸이, 팔찌 등으로 변형시키는 작업을 한다.

 

 

목걸이가 없어지자 출구를 봉쇄하고, 참석자들과 직원들을 검색하고, 행사장 내부를 찾기 시작한다. 나인볼은 CCTV를 보면서 상황을 전달해주고 있는데 한남자가 부엌에서 아미타가 있는 화장실쪽으로 접근하고 있다. 태미는 물속에서 주웠다면서 복제한 목걸이를 들어 보인다. 보안담당자는 찾았다고 상황을 알리고 참석자들은 다시 자신의 자리로 돌아간다.

 

 

잠시뒤 콘스탠스가 아미타에게 가서 보석을 받아 태미, 데비, 로즈, 나인볼에게 나눠준다. 데비는 나오면서 일부러 클로드 베커와 부딪힌다.

 

 

모두 드레스로 갈아입고, 받은 보석으로 착용하고 행사장 밖으로 나온다. 행사가 끝나고 보석을 다시 확인하는데 담당자는 가짜인것을 확인하고 보험조사관 존 프래지어(제임스 코든)이 와서 상황을 파악한다. 화장실의 배관을 확인하고, CCTV에 찍인 직원들을 불러 조사를 한다. 다프네를 불러 그날 데이트 상대였던 클르드 베커와, 데비 오션에 대해서 물어본다.

 

 

잠시뒤 7명이 모여있는 장소로 다프네고 오는데, 루와 데비가 마지막에 다프네까지 합류시켰던 것이다. 다프네는 보험조사관이 나와 조사를 하고 있다고 알려준다. 데비는 사건의 용의자는 클로드 베커가 될거라고 말한다. 그녀들은 보석을 판매할 사람들을 고르고 보석상에 가져가서 판매를 한다.

 

 

존은 클로드 베커를 찾아가 조사를 하지만 그는 훔치지 않았다고 주장한다. 데비와 존은 식당에서 만나 클로브 베커가 범인이라고 말한다.

 

 

다프네는 클로드 베커에게 전화를 걸어 약속을 잡고, 그의 집으로 찾아간다. 키스로 그를 유혹한뒤에 그를 침대에 묶어 두고 그날 입었던 옷속에서 보석을 찾아 넥타이에 장식한뒤 사진을 찍어 데비에게 보낸다. 사진을 받은 데비는 존에세 보낸다.

 

 

다음날 아침 잠에서 깬 클로드 베커는 경찰에 연행이 되어 조사를 받는다. 결국 클로드 베커는 변호사를 부르게 된다.머지 멤버들이 보석하나만 훔쳤을거라고 생각하는데, 데비는 경호요원이 사람들을 검색할때 다른 보석들 까지 훔쳤던 것이다.

 

 

 

 


데비가 경호요원들을 주위를 끄는 동안 별도로 섭외한 옌(샤오보 퀸)이 보석을 훔치고, 루가 장난감을 이용해서 진짜와 가짜를 바꿔치했던 것이다. 각자에게 돌아갈 돈은 3,830만 달라라는 말을 듣고 모두 놀란다.

 

 

지하철을 타고 가면서 각자 하고싶은 것들을 상상을 한다. 데비는 데니 오션이 뭍힌곳에서 축배를 들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사진 출처] 영화 오션스8(Ocean's 8) 스틸컷


 

 

 

 

 

 

이상 영화 오션스8(Ocean's 8)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