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호스틸 첫장면은 사막으로 변한 세상으로 매드맥스 분위기였다. 하지만 매드맥스와는 전혀 다른 스토리의 사랑영화이다.


이 영화 뭐지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약간은 지루한 전개로 과거와 현재가 교차되면서 진행된다.


주인공을 공격하는 ‘그들’의 형체는 보이지 않고, 뒤집어진 자동차 안에서 대치하는 상황이 답답하기만 하다.


뭔가 부족한 영화지만 나름 영화의 반전이라면 대치하던 '그들'이 과거 사랑했던 사람이라는 것이다.

 

 

 

 

 

 

 

영화 호스틸(Hostile,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8년 8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613

 

 

 

 

 

 

 

 

호스틸(Hostile)

 

 

- 2017 제작
- 프랑스, 미스터리/스릴러

- 2018.08.23 개봉, 83분
- 감독 : 마티유 투리
- 출연 : 브리트니 애쉬워스, 그레고리 피투시, 하비에르 보텟, 제이 베네딕

 

 

더 이상 인간이 살아갈 수 없게 되어버린 세계, 캠프로 돌아오던 줄리엣은 최악의 교통사고를 겪는다.
전복되어버린 차 안, 깨어난 줄리엣은 부러진 다리로 탈출구 없는 어둠 속에 갇히고 마는데…
정체를 알 수 없는 ‘그들’이 그녀의 차를 덮치기 시작한다.

도대체 이 차 밖에는 무슨 일이 일어 난 것일까? 어떤 것도 믿을 수 없다!

눈 앞에서 무너지는 당신의 예상을 목격하라!

 

 

 

 

 

 

 

 

 

 

 

 

 

호스틸(Hostile) 줄거리

 

 

<현재>
세상은 더 이상 인간이 살아갈 수 없을 정도로 황폐화 된다. 캠프 주위를 정찰하던 줄리엣(브리트니 애쉬워스)은 캔 몇통을 구해 캠프로 돌아오던중 연인과 찍었던 사진이 바람에 날려가는 바람에 자동차 사고가 난다.

 

 

 

 

 

 

 

 


<과거>
줄리엣은 비를 피해 갤러리에 들어왔다가 잭(그레고리 피투시)을 만난다. 잭은 그녀에게 호감을 가지고 말을 건다.

 

 

 

 


<현재>
줄리엣은 정신을 차려 주위를 살펴보는데 다리가 부러지면서 틈에 끼어 고통스러워 하고 있다. 자동차는 전복되었고, 권총은 창밖으로 날아가 버렸다. 간신히 주위에 있던 물건들을 연결해서 총을 고리에 걸어 끌어오지만 중간에 빠져버린다.

 

 

 

 

 


<과거>
줄리엣은 잭과 함께 갤러리를 나와 걸어가면서 대화를 나눈다. 잭은 자신의 집으로 줄리엣을 데리고 들어간다. 줄리엣은 그의 집을 보고 놀란다. 남자는 치즈를 먹어보라면서 권하고 줄리엣은 너무 맛있다고 말한다. 한참을 이야기 하던 두사람은 분위기가 좋아지려는데 줄리엣은 돌아가겠다면서 집을 나선다.

 

 

 

<현재>
자동차에 낀 다리를 간신히 뺴낸 줄리엣은 가지고 있던 술을 한모금 마시고 다리에 붓는다. 부러지면서 튀어나온 뼈를 눌러 집어넣는다.

 

 


<과거>
바에서 우연히 줄리엣을 만난 잭은 그녀가 한남자와 나가는 것을 보고 따라가서 지켜본다. 그녀는 돈을 받고 뭔가를 건네주고 남자와 헤어진 후 어디론가 향한다. 건물 앞에서 그녀는 돈을 건네주고 약을 받는다. 책이 나타나 그녀를 부르자 그녀는 올라오라고 말한다.


집에 도착하고 줄레엣은 한남자에게 돈을 건네주고 집 열쇠를 돌려 받는다. 집으로 들어온 잭은 줄리엣을 다시 보고싶어서 따라 왔다고 말한다. 줄리엣은 동정하지 말라면서 잭을 돌려보낸다.

 

 

 

 


<현재>
줄리엣은 무전기를 고친뒤에 도움을 요청하지만 아무런 응답이 없다. 잠시뒤 좀비가 나타나자 바로 총을 집어 쏠 준비를 한다. 좀비는 자동차 주위를 돌다 사라지는데 무전기의 소리를 듣고 되돌아 온다. 줄레엣은 자동차 밖으로 무전기를 던져버린다. 좀비는 무전기에 관심을 보이더니 자동차 문을 열려고 하다가 다른 소리를 듣고 돌아간다.

 

 

 

 


<과거>
줄리엣은 피투성이가 되어 잭의 집으로 찾아온다. 잭은 아무말 하지 않고 그녀를 도와 준다. 다음날 잭은 그녀에게 음식을 주면서 치료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줄리엣은 흥분하며 돌아가겠다고 하지만 잭은 그녀를 진정시킨다.

 

 

 

 

 

<현재>
줄리엣은 무전기를 가져오기 위해 자동차 밖으로 나간다. 무전기를 가지고 돌아오려는데 무건가 소리가 듣고 야광봉을 던져보는데 자동차 위에 있다. 줄리엣은 재빨리 자동차 안으로 도망친다.

 

 

 

 

 

<과거>
잭과 함께 하기로한 줄리엣은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간다. 잭은 한손으로 줄리엣의 얼굴을 쓰다듬는다. 두 사람은 방을 보면서 즐거워하는데 잭은 아이들의 방 전망은 더욱 좋다면서 데리고 간다. 줄리엣은 아이 이야기에 망설이는데, 잭은 두려워 하지말라고 말한다.

 

 

 

<현재>
줄리엣은 무전기를 다시 고친뒤에 해리(데이빗 게스맨)와 교신을 한다. 해리는 위치탐지기를 켜라고 말한다.

 

 

 

<과거>
줄리엣은 잭에게 할이야기가 있다면서, 자신의 어떤점이 좋은지 물어본다. 잭은 장난스레 이야기를 한다. 줄리엣은 임신을 했다고 잭에게 고백한다.

 

 


<현재>
위치탐지기를 켠후에 자동차의 창문을 막는데 좀비가 나타나 자동차 안으로 들어오려고 한다.

 

 


<과거>
줄리엣은 병원에서 아기를 낳고 있다.

 

 

 

<현재>
존비는 자동차 위로 올라가 자동차를 흔들기 시작한다.

 

 

 

 

 

<과거>
두사람은 아이방에서 슬퍼하고 있다.

 

 

 

<현재>
해리은 위치 탐지기가 잡현다면서 구하러 가겠다고 말한다. 줄리엣은 지금 한놈이 있다고 말하자 해리는 놈들은 불빛을 싫어하니까 비추라고 말한다. 잠시뒤 놈은 자동차 앞유리를 깨버린다. 놀란 줄리엣이 자동차 라이트를 비추자 놈은 도망간다.

 

 

 

<과거>
두사람은 아이가 죽은 것때문에 슬퍼한다. 두사람은 싸움을 하고 잭은 줄리엣에게 헤어지자고 말한다. 잭은 지하철을 타고 가겠다면서 떠나버린다.

 

 

 

<현재>
자동차가 있는 곳으로 오토바이 한대가 온다. 도와주겠다더니 줄리엣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놈이 나타나 뒤에서 공격하고 죽여버린다. 줄리엣은 숨을 참고 놈이 돌아가길 기다린다.

 

 

 

<과거>
줄리엣은 바에서 술을 마시는데, 뉴스에서 지하철 화학공격 사건이 보도되고 있다. 줄리엣은 전화를 받고 바로 달려간다.

 

 


<현재>
줄리엣은 권총으로 죽으려고 한다.

 

 

 

<과거>
병원에 도착한 줄리엣은 의사로부터 잭이 화학가스 테러를 받아 후두와 기도가 손상되어 말을 못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잭은 줄리엣을 보고 사랑한다고 글을 적어 보인다. 그러면서 절대 포기하지 말라면서 약속하라고 적는다.

 

 

 

<현재>
줄리엣은 총을 내려놓고 기름과 조명탄을 가지고 자동차 밖으로 나간다. 중간에 기름통에 기름을 붓고 조명탄에 불을 붙이고 놈을 찾는다. 놈을 기름통이 있는 곳으로 유인한뒤에 총으로 쏘지만 놈은 도망가 버린다.
자동차 위로 올라간 놈은 줄리엣의 목을 잡는다, 총을 놓친 줄리엣은 다시 잡기 위해 필사적으로 기어간다. 놈이 줄리엣을 다리를 잡아 던져버린다. 잠시뒤 줄리엣은 다가오는 놈에게 총을 조준하고 쏜다.

 

 

 

<과거>
줄리엣은 잭이 있던 병실을 찾아가는데 병원관계자는 못들어가게 한다. 줄리엣이 병실에 드러가지만 잭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슬퍼한다.

 

 

 

<현재>
아침이 되자 놈이 다시 일어나기 줄리엣에게 기어온다. 줄리엣은 총을 집어 방아쇠를 당기지만 총알이 없다. 그 놈은 줄리엣의 얼굴을 한손으로 쓰다듬는다. 바로 잭이 줄리엣에게 했던 동작이다.

 

 

 

 

 

<과거>
갤러리에서 잭과 줄리엣이 대화를 하고 있다. 책은 사람들 모두 돌려보내고 줄리엣을 바래다 주겠다고 말한다.

 

 


<현재>
줄리엣은 좀비가 잭 인것을 알고 안아주면서 사랑한다고 말한다. 둘의 머리를 나란히 하고 권총 방아쇠를 당긴다.

 

 

 

 

 

 

 

[사진 출처] 영화 호스틸(Hostile) 스틸컷

 

 

 

 

 

 

 

이상 영화 호스틸(Hostile)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