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대관람차는 우연히 실종된 선배와 비슷한 사람을 보고 따라간곳에서 새로운 인연을 만나게 되고, 잠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는 내용이다.


오사카를 배경으로 잔잔하게 흐르는 스토리가 좋았고, 음악도 좋았다. 여주인공 호리 하루나는 귀엽고 매력있다.


바쁘게 살아가는 지금 한번쯤은 자신을 돌아보는 여유를 가져보는 것도 좋은것 같다. 참고로 영화 엔딩 크레딧 올라간후에 보여스 영상도 하나 있다.

 

 

 

 

 

 

 

영화 대관람차(The Goose Goes South,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8년 8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613

 

 

 

 

 

 

 

 

 

 

대관람차(The Goose Goes South)

 

 

- 2018 제작
- 한국 외, 드라마
- 2018.08.30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11분
- 감독 : 백재호, 이희섭
- 출연 : 강두, 호리 하루나, 스노우, 지대한

 

 

강두(이우주 역)
호리 하루나(하루나 역)
스노우(스노우 역)
지대한(대정 역)

 

 

 

 

 

 

 

 

 

 

 

 

대관람차(The Goose Goes South) 줄거리

 

 

선박회사 대리인 이우주(강두)는 선박사고로 실종된 선배 대정(지대한)을 대신해서 오사카로 출장을 오게 된다. 출장 마지막 날, 계약을 마무리 짖고 저녁 퇴근후에 스즈키(사토 타카시)와 함께 저녁식사를 하기로 하고 근처에 있는 텐포산으로 찾아간다.

 

 

 

 

 

우주는 텐포산에 있는 대관람차를 타고 전경을 둘러보다가 앞간에 탄 여인이 바라보던 바다를 쳐다본다.

 

 

 

 

 

 

 

텐포산이 어디에 있는지 물어보려던 우주는 노인(쿠메 켄지)이 하늘을 쳐다보고 있는 모습을 보고 무엇을 보는지 물어본다. 그 노인은 구름을 보고 있다면서 30년전에 봤던 구름이 생각나서 보고 있다고 말한다.

 

 

 

 

 

 

스즈키를 만다 저녁을 먹고 맥주를 마시면서 대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스즈키는 다른회사로 옮기게 되었다면서 나중에라도 대정의 소식을 듣게 되면 전화달라고 말하고 돌아간다.

 

 

 

 

 

돌아오던 우주는 길에서 우연히 대정과 닮은 남자가 기타를 메고 자전거를 타고 가는것을 보고 무작정 쫓아가게 된다.
그 남자를 쫓아 낯선 동네에 도착한 우주는 기타 소리에 이끌려 피어34(Pier 34)라는 작은 바에 들어가게 된다.

 

 

 

 

 

 

바에 들어간 우주는 여기가 어디쯤인지 물어보고, 바의 주인인 스노우(스노우)는 다이쇼(大正)라고 말한다. 우주는 그곳에서 스노우에게 기타 연주를 들려달라고 말하고 맥주를 마시면서 대정과의 추억을 생각하다 잠이든다.

 

 

 

 

 

다음날 일어난 우주는 핸드폰도 잃어 버리고 한국으로 돌아가는 비행기도 놓치게 된다. 우주는 회사에 돌아갈 걱정을 하면서 한숨을 내쉬자 스노우는 그만두라고 말한다.

 

 

 

 

 

 

핸드폰까지 잃어버린 우주는 공중전화로 회사 부장에게 간신히 상황 보고를 하는데, 부장은 이대리에게 온갖 꾸지람을 퍼붓는다. 우주는 부장의 꾸지람을 듣고 충동적으로 회사를 그만두겠다고 말하고, 계약서와 사직서는 우편으로 보내겠다고 말하고 전화를 끊는다.

 

 

 

 

 

우주는 다시 피어34 바를 찾아간다. 스노우는 하루나와 기타연습을 하다 우주를 반갑게 맞이하는데 우주가 회사를 금방 그만두고 왔다고 말하자 혼잣말로 농담으로 한 소리라고 말한다.

 

 

 

 

 

 

 

 

 

 

 

 

하루나는 스노우의 부탁을 받고 우주를 안내해준다. 우주는 대정의 꿈이 기타를 메고 세계여행하면서 공연을 하는 것이었다고 말한다. 하루나와 함께 걷던 우주는 하루나가 알려준 라이브 공연을 하는 곳을 찾아다니면서 혹시 대정이 있는지 찾는다.

 

 

 

 

 

 

 

버스킹하는 곳에서 대정을 만나지 못한채 다시 피어34로 돌아온 우주는 그곳에서 바를 찾아온 마미(츠지 나기코), 구리코(스웨히로 유키), 빌리(올루 토군)을 만나게 된다. 그들은 우주의 사정을 듣고 관심을 가지면서 자신들도 찾아보겠다고 말한다.

 

 

 

 

 

우주는 바에서 나와 다시 공원벤치에 앉아 있는 노인을 발견하고 무엇을 쳐다보는지 물어본다. 노인은 운석이 떨어지는 것을 보고 있다고 말한다. 노인은 우주에게 무엇을 기다리는지 물어본다.

 

 

 

 

 

다시 바로 돌아온 우주는 잠들기전에 자신이 하루나에게 실수한것이 아닌지 물어본다. 스노우는 하루나의 이야기를 해주는데, 하루나의 부모님은 유명한 밴드를 하였는데 5년전 후쿠시마 공연을 갔다가 하루나의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아버지는 그때부터 음악을 그만두었다고 말한다. 하루나는 아버지가 떠나기 전에 아버지가 다시 공연하는 모습을 보고싶어서 어머니 파트를 연습하고 있었다고 말한다.

 

 

다음날 우주는 스노우의 배 보이저3호를 살펴보지만 무엇이 고장인지 찾지 못한다. 스노우는 너무 고민하지 말라면서 만날 사람은 만나게 되어 있다면서 휴가를 즐기라고 말하면서 5엔을 우주에게 준다. 우주는 바에서 나와 오사카 시내를 둘러보고 동물원을 둘러본다.

 

 

 

 

 

 

 

 

피어34로 돌아온 우주는 마미, 구리코, 빌리가 라이브클럽에서 가져온 공연 전단지들을 살펴보다가 대정과 비슷하게 닮은 사진을 발견한다.

 

 

 

 

 


하루나는 공원에 앉아 하늘을 쳐다보던 우주를 발견하고 무엇을 보느냐고 묻는데 우주는 구름을 본다며 농담을 한다.
우주는 전단지를 보여주면서 대정인것 같다고 말하면서 공연때 찾아가려고 한다고 말한다. 함께 벤치에 앉아 대관람차를 쳐다보던 우주는 하루나에게 아버지를 초대해서 피어34에서 같이 공연을 하자고 제안한다.

 

 

 

 

 

 

스노우는 5년만의 공연이라면서 예전에는 이곳에서 공연도 많이 했다고 말한다. 그는 보이저3호만 고쳐지면 훌쩍 떠날거라고 말한다. 우주는 모르는 노래라면서 하루나와 스노우가 같이 공연하면 안되냐고 묻는다. 스노우는 어려운 노래도 아니라면서 연습하라고 말한다. 혹시라도 공연하다가 실수하면 이치타니(이치타니 신)씨가 자신이 하겠다고 할지도 모르니 일단 해보라고 말한다.

 

 

 

 

 

구리코는 직장에서 같은 조인데도 이치타니씨가 말하는것을 본적이 적다고 말한다. 우주는 구리코, 빌리, 마미가 하는말을 듣고 거정이 되어 하루나에게 전화를 걸어 아버지가 어떤지 물어본다. 하루나가 아버지가 안오면 어떻게 하냐고 묻자 우주는 꼭 오실거라고 말한다. 하루나는 공연이라면서 우주에게 노래를 불러달라고 하자 우주는 알았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텐포산에서 만나 연습을 하기로 약속한다.

 

 

 

 

 

 

우주는 공원에 하루나를 기다리며 연습을 하다 공원에서 잠이든다. 다음날 아침 하루나는 공원으로 찾아와 코지로가 갑자기 아파서 못왔다고 말한다. 우주는 연습을 많이 했다면서 들어보라고 말하는데, 하루나는 출근하는 길이었다면서 퇴근하고 만나자고 말한다. 또 늦으면 기다리지 말고 피어34에서 기다리라고 말한다.

 

 

 

 

 

 

 

우주는 스즈키를 다시 만나 이야기를 나눈다. 스즈키는 인연이라면서 말을 이어간다. 그 보트 대정을 통해서 10년전에 들여온 거라고 말한다. 스즈키는 대정과 처음 거래한 보트여서 기억을 하고 있다면서 보트 부품을 찾아보겠다고 말한다. 우주는 배에 이상은 없어보이는데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면서 이유를 모르겠다고 말한다. 우주는 토요일에 라이브공연을 하니 그때 와서 공연도 보고 보트도 봐달라고 말한다.

 

 

 

 

 

우주가 피어34 돌아오자 스노우는 좋은밤 보냈냐면서 인사를 한다. 우주가 밤에도 돌아오지 않아서 걱정했다고 말한다. 우주는 공원에서 연습을 했고 저녁때 하루나와 맞춰보기로 했다고 말한다. 스노우는 우주의 자작곡도 부른다는 이야기 들었다면서 기대된다고 말한다.

 

 

우주는 보이저3호 그린스타의 스즈키에게 샀던건지 물어본다. 우주가 회사다닐때 거래처 직원이었거 보이저3호도 대정과의 첫번째 거래했던 배라고 말한다. 우주는 스즈키가 남는 부품을 찾아보겠다고 했다면서 배가 고쳐지면 어디로 떠날건지 물어본다. 스노우는 보트가 고쳐지면 캐나다에 오로라를 보러 가겠다고 말한다.

 

 

우주와 하루나는 공원에서 만나 기타 연습을 한다. 하루나는 우주에게 예전 밴드 이름이 무엇이었냐고 물어본다. 우주는 '우주미아(우주를 떠도는 우주 미아)'였다고 말한다.

 

 

 

 

 

 

 

하루나는 음악 좋아한다면서 왜 계속하지 않았냐고 묻는다. 우주는 취직을 해야했고, 불안했었다고 말한다. 하루나는 지금은 낳아졌냐고 묻자 우주는 생각을 하다 지금은 우주 미아는 아니고 우주에서 표류하는것 같다고 말한다. 하루나는 밴드 이름을 스페이스 오딧세이(우주 대모험)으로 하자고 말한다. 하루나는 미아나 표류 보다는 모험이 낫다고 말한다. 대관람차를 가르키며 우주선을 타고 우주를 돌아다니는 것이라며 딱 하루 밴드를 하는거지만 할거면 제대로 해야한다고 말한다. 하루나는 우주의 노래를 들려달라고 말하자 우주는 자작곡을 부른다.

 

 

 

 

 

 

두사람은 공원과 피어34에서 기타 연습을 하고, 피어34 단골손님들과 연 포스터도 만든다. 우주는 수첩에 기록해가면서 열심히 기타 연습을 한다.

 

 

 

 

 

 

 

 

공원에서 우주의 노래를 듣던 노인은 박수를 친다. 4. 53m 텐포산의 정상이라면서 점점 낮아지고 있다고 말한다.

 

 

 

 

 

피어34에서 공연을 하기로 한 날이 되고, 하루나는 가게 밖에서 아버지 이치타니를 기다린다. 스노우는 이제 시작해야할 때라고 말하고, 하루나는 집에 다녀오겠다며 집으로 달려간다.

 

 

 

 

 

우주는 바를 찾아온 손님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홀로 라이브 공연을 하게 된다.

 

 

 

 

 

 

 

다음날 우주는 하루나가 일하는 동물원에서 펭귄에게 먹이를 주는 그녀를 지켜본다. 공장으로 찾아간 우주는 이치타니가 일하는 곳을 찾아간다. 이치타니를 만나 하루나가 이치타니를 위해 음악을 하는것이라 말한다. 그는 노래 다 의미없다면서 자신들의 일에 신경쓰지 말라고 말하고 돌아간다.

 

 

 

 

 

 

하루나는 동물원을 그만두고 짐을 챙겨 나온다. 그녀는 처음 일을 시작할때 인도코끼리와 약속을 했다고 말한다. 코끼리는 죽을때 자기 무덤을 찾아간다면서 인도로 다음주에 떠난다고 말한다.

 

 

 

 

 

 

우주는 함께 여행을 떠나자면서 하늘을 가르키면서 스페이스 오딧세이라고 말한다. 두사람은 다음날 하루의 아버지 이치타니가 일하는 회사에 장비를 설치하고 노래를 부르기 시작한다. 이치타니는 노래를 안듣는듯 하면서 일을 하다 노래가 멈추자 뒤돌아 본다. 이치타니는 땀을 닦으면서 미소를 짓는다. 그 모습을 본 우주와 하루나는 웃으면서 노래를 끝까지 부른다.

 

 

 

 

 

 

 

 

우주는 밴드의 라이브 공연장을 찾아가 들어가려다 대정과의 추억을 떠올려 본다.

 

 

 

 


세사람은 모여 밥을 먹는데, 우주는 선물이라면서 스노우에게 보이저 3호의 부품을 전해준다. 하루나는 공연 어땠냐고 물어보자 우주는 미소를 짓는다. 우주는 지나가는 전철을 보고 타고 있는 사람들이 어딘가 갈곳이 있고, 돌아갈 곳이 있다면서 부럽다고 말한다. 자신은 얼마전만 해도 철로를 달렸지만 지금은 탈선한것 같다고 말한다. 하루나는 탈선한것이 아니라 열차에서 내린것이라면서, 자동차, 자전거, 보트, 걸어가든 가고싶은곳으로 가면된다고 말한다. 어디로 갈지 모르는 열차보다는 훨씬 좋을것 같다고 말한다.

 

 

 

 

 

 

하루나는 인도로 떠나고 이치타니, 스노우, 우주는 공항으로 마중을 나와 배웅을 한다.

 

 

 

 

 

 

스노우와 우주는 바닷가에서 하루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스노우는 자신도 캐나다로 떠난다고 말한다. 그는 사실 배는 고장나지 않았다고 말한다. 단지 연료를 넣지 않았던 것이라고 말한다. 피어34와 보이저3호를 내놓았고 캐나다행 비행기표도 사놓았다고 말한다. 이렇게 결정하지 않으면 못떠날것 같아서 빨리 결정했다고 말한다. 캐나다에는 아내와 딸이 있다면서 5년자 기러기아빠라고 말한다. 스노우는 우주처럼 모두에게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우주는 바다를 바라보면서 대정이 주었던 동전을 튕기고 받지 않는다.

 

 

 

 

 

 

 

두사람이 근처에 있는 대관람차를 바라보면서 영화는 끝난다.

 

 

 

 

 

 

 

 

 

쿠키영상

 


피어34에서 우주 홀로 공연을 하고 노래가 끝난뒤에 더이상 레파토리가 없다고 하자 마미가 손은 들며 이제 내차례라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대관람차(The Goose Goes South) 스틸컷

 

 

 

 

 

이상 영화 대관람차(The Goose Goes South)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