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실베스터 스탤론 주연의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Escape Plan, 2013)의 후속작이 나왔다.

 

탈출 전문가 레이 브레슬린(실베스더 스탤론)이 직원들에게 탈출방법을 가르치고 지휘를 한다. 인질 구출작전 중에 작전을 약속 어기고 다른 행동을 한 직원때문에 작전은 실패로 끝나고, 그 책임을 물어 직원을 해고한다. 그 직원은 브레슬린에게 복수를 하기위해 자신이 설계한 하데스라는 감옥시설에 직원들과 함께 가두게 된다.


전편 보다 못하다는 평이 많은 킬링타임용 영화다.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 2: 하데스(Escape Plan 2: Hades,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Escape Plan, 2013)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501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 2: 하데스(Escape Plan 2: Hades)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766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 디 익스트랙터스(Escape Plan: The Extractors,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1477
2018년 1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791

 

 

 

 

 

 

 

 

 

 

 

 

이스케이프 플랜 2: 하데스(Escape Plan 2: Hades)

 

 

- 2018 제작
- 미국 외, 액션 외
- 2018.11.08 개봉, 15세이상관람가, 94분
- 감독 : 스티븐 C. 밀러
- 출연 : 실베스터 스탤론, 데이브 바티스타, 제이미 킹, 티터스 웰리버

 

 

실베스터 스탤론(레이 브레슬린 역)
데이브 바티스타(트렌트 드로사 역)
제이미 킹(애비게일 로스 역)
웨스 채텀(재스퍼 킴브럴 역)
50센트(허시 역)
황효영(슈 렌 역)
제시 맷칼피(루크 역)
티터스 웰리버(주키퍼 역)
리디아 홀(줄스 역)
에슐리 쿠사토(메리 역)
베일리 쿠란(앨리스 역)
알폰소 아켄-아텐 잭슨
타일러 존 올슨(모에 역)
빈센트 영(커리 역)

 

 

 

 

 

 

 

 

 

 

 

 

 

이스케이프 플랜 2: 하데스(Escape Plan 2: Hades) 줄거리

 

 

<체첸 공화국>
체천공화국에서 납치범들은 인질을 잡은뒤에 자신들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으면 모두 죽이겠다고 말한다. 이미 탈출 경로를 예상하고 계획대로 인질들을 데리고 이동한다. 하지만 킴브럴이 탈출계획에 없던 납치범들의 무기고를 폭파시키고 약속장소에 늦게나타나면서 인질은 총에 맞아 죽고 만다.

 

 

 

 

 

 

 

<조지아주 애틀랜타>
레이 브레슬린(실베스타 스텔론)은 킴브럴(웨스 채텀)을 불러 함께 일하는 동료를 믿지 않았다면서 일을 그만두라면서 회사에서 해고시킨다.

 

 

 

 

 

 

레이는 슈(황효영)와 바둑을 두면서 광둥어로 '나는 멍청하다'가 뭐냐고 물어본다. 바둑은 모든것을 하나처럼 움직이지만 현장에 있을대는 그렇지 않았다면서 킴브럴은 항상 슈보다 앞서려고 했다고 말한다. 레이는 충분한 휴식을 하고 다시 팀에 돌아오라고 말한다.

 

 

 

 

 

 

<1년뒤 상해>
유쉥은 신기술 발표준비를 한다. 슈는 유쉥의 동생이 도와달라는 연락을 받고 만나러 간다. 러쉬코라는 회사에서 유쉥의 회사를 매입하려했는데 그가 거절했다고 말한다. 이번주에 방콕에 가게 되는데 경호를 맡아달라는 부탁을 한다.

 

 

 

 

 

 

<태국 방콕>
파티를 마치고 돌아가려는데 가면을 쓴 자들이 나타나자 슈는 그들을 제압하고 유쉥을 데리고 돌아가려한다. 그러자 전기충격기로 슈를 쓰러트린 뒤에 두사람을 하데스에 가둬버린다.

 

 

 

 

 

갈릴레오는 하데스를 통제하는 시스템으로 이곳을 동물원으로 부른다. 결투에서 승리한 자들은 생추어리에서 2시간의 자유시간을 부여하고, 나머지 죄수들을 스포크로 돌아간다.

 

 

 

 

 

 

 

 

 

 

 


<애틀랜타>
허시(50센트)는 슈가 연락이 안된다면서 대원 루크(제시 맷칼피)에게 물어본다. 그도 슈의 사촌에게서 들었는데 파티에 참석한뒤 연락이 안된다는 말을 한다.

 

 

 

<하데스>
슈는 하데스에서 킴브럴을 발견한다. 슈는 레이에게 배웠던 이야기들을 떠올리면서 하데스의 구조를 파악하려한다. 슈는 전기충격을 받고 쓰러지고 정신을 차리자 의자에 묶여있다. 주키퍼(티터스 웰리버)는 유쉥이 가지고 있는 특허중 하나는 받았지만 나머지는 받지 못했다면서 살고싶으면 넘기라고 말한다.

 

 

 

 

 

 

슈는 유쉥에게 나머지 특허가 어떤것인지 물어본다. 유쉥은 큐브위성 기술인 게임 체인저라고 말하면서 전세계 모든 컴퓨터 시스템을 통제할 수 있는 것이라면서 나쁜놈들 손에들어가면 방어시스템, 핵무기 코드 등 모든것이 안전할 수 없다고 말한다.

 

 

 

 

 

슈는 킴브럴에게 다가가 이야기를 한다. 킴브럴은 우리가 여기에 있는것이 우연이 아니라면서 브레슬린을 노리고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킴브럴은 이곳이 하데스하며 자신은 잡혀온지 몇개월이 된것 같다고 말한다. 하데스에서는 결투하는날, 휴식하는날이 있고, 결투에서 이기면 생추어리의 혜택이 있고, 패하거나 거부하면 이곳에 있는동안 힘들다고 말한다.

 

 

 

 

 


<애틀랜타>
브레슬린은 사무실에서 직원들에게 이일을 오래 해왔다면서 항상 예의주시하고 있었고 보고들은것을 모두 믿지 않는다고 말한다. 애비게일 로스(제이미 킹)은 '하이 에센 디텐션 서비스' 일명 하데스로 불린다고 말한다. 하데스에 누구든 들어가면 빠져나오지 못한다고 말한다. 레이는 슈의 사촌 유쉥이 러쉬코라는 위성기술 회사의 제거 대상 명단에 올랐는데 하데스에 있을것으로 추측된다고 말한다.

 

 

 

 

 

루크는 하데스로 들어가서 슈를 구해오자고 하지만, 레이는 하데스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성급하게 행동하면 안된다고 말한다.

 

 

 

 

 

러쉬코 위성기술 회사는 해킹을 당하고 시스템 접속을 차단하려한다. 허쉬는 러쉬코에 있는 유일한 접석책이 있다면서 그의 연락처를 전해준다. 브레슬린은 애비게일에게 알아낸것이 있는지 물어본다. 그녀는 비밀은행 계좌와 암호명 스패로우 두가지를 대해 알아냈다면서 러쉬코가 이곳으로 돈을 송금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사설감옥 로비스트인 레온 그라시에게 천만달러를 송금했다고 말한다.

 

 

 

 

 

브레슬린은 레온 그라시를 안다면서 그는 13년 동안 감옥 위원회에서 일했는데, 브레슬린이 매번 감옥을 탈출하는것에 열받아 사설업계로 옮겼고 그후로는 소식을 못들었다고 말한다.

 

 

 

 

 

브레슬린은 레온 그라시를 만나기 위해 바로 찾아가는데 그곳에 트랜트 데로사(데이브 바티스타)가 일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여기서 뭐하는 것이냐고 묻는다. 데로사는 애비게일한테서 연락을 받았다면서 레이가 한동안 현장을 떠나있었기 때문에 녹슬었을거라며 걱정했다고 말한다.

 

 

 

 

 

 

잠시뒤 레온 그라시가 바로 들어오자 브레슬린은 자신의 대원이 실종되었는데 하데스에 있는것 같다면서 위치를 아는지 물어본다. 그리고 러쉬코라는 회사가 돈을 보낸것을 안다면서 무슨관계인지 물어본다. 잠시뒤 복면을 쓴 괴한들이 총을 들고 나타나 공격을 하고 브레슬린과 데로사가 놈들을 처치하지만 레온 그라시는 총에 맞에 죽고만다.

블레슬린은 레온이 주었으니 남은 단서는 비밀은행계좌 밖에 없다면서 알아보러 가자고 말한다. 데로사는 자신이 알아보겠다고 말한다.

 

 

 

 

 

 

 

<하데스>
슈는 감옥안의 구조를 알아내기 위해 주위를 확인하고, 주방에서 돌아는 자에게 구조를 물어보지만 그는 눈을 가리고 있어서 모른다고 말한다.

 

 

 

 

 

슈는 처음 결투를 했던 아칼라를 찾아가 먼저 공격을 한뒤 다시 공격은 하지 않고 맞기만 한다. 슈는 의무실의 상황을 알아보기 위해 갔었지만 로봇이 치료하는 것을 보고 돌아온다. 두사람은 서로 인사를 하고 악수를 한다.

 

 

 

 

 

 

 

 

<애틀랜타>
루크는 러쉬코의 내부자가 알려준 자를 쫓고 있다면서 자동차로 추격하고 있다고 허시에게 말한다. 루크는 창고에서 그자를 쫓다가 갇혀버린다.

 

 

 

 

 

 

 

<하데스>
유쉥은 슈에게 어제 밤에 또 고문을 당했다고 말한다. 슈는 어렸을때부터 유쉥이 자신보다 정신력이 강했다면서 이겨내야한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수갑을 차고 결투를 하게 되는데, 순식간에 제압하고 생추어리에서 2시간을 보내게 된다. 슈는 브레슬린의 말을 떠올리면서 감옥의 예상되는 구조를 그려본다. 슈는 킴브럴에게 이곳을 탈출할 것이라고 말한다.

 

 

 

 

 

 

 

 

<애틀랜타>
애비게일은 루크와 전화가 되지 않자 마지막 통화내역이 러쉬코 제네바인것을 확인한다. 허시에게 찾아가 루크에 대한이야기를 하자 허시는 루크는 무엇인가 알아보려 했다고 말한다. 애비게일은 이제 루크와 슈가 실종되었다고 말한다.

 

 

 

 


애비게일은 브레슬린에게 루크가 러쉬코 제네바와 만나려고 했다고 보고하고, 허시는 자신이 접선책 중에 한 명을 소개해줬다고 말한다.

 

 

 

 

 

 

<하데스>
하데스에 갇히게 된 루크는 슈를 만나게 되고, 슈가 실종된 이후에 브레슬린이 조사를 시작했다고 말한다. 툼의 배후에 있던 자들이 이곳을 운영하고 있을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한다. 슈는 곧 구조를 알게 될 거라면서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다.

 

 

 

 


킴브럴은 브레슬린의 특수요원 3명이 이곳에 갇힌것은 우연이 아니라고 말한다. 주키퍼는 슈를 불러 유쉥이 고문받고 있는 영상을 보여주면서 특허를 내놓으라고 말한다. 슈는 요리사에게 집에 갈수 있게 도와주겠다고 말하하면서 주방으로 갈때 발걸음 수를 샌다. 하지만 갈때마다 거리가 바뀌고 있다. 슈는 생추어리에서 색연필을 몰래 가져나와 감옥시설바닥과 벽에 표시를 해둔다. 다음날 일어난 슈는 표시된 자리를 확인하는데 위치가 변한것을 발견하게 된다. 슈는 루크와 킴브럴에게 감옥이 회전하고 있는데 패턴도 알 수 없고, 구조도 모르고, 조력자도 없다고 말한다.

 

 

 

 

 

킴브럴은 있다고 말하면서 얼마전 아이슬란드에서 잡혀온 리전을 가르키며 말한다. 리전의 두목은 카운트 제로인데 셋중에 누가 진짜 카운트 제로인지 모른다고 말한다. 주키퍼가 밤낮으로 알아내려고 그들을 고문하고, 생추어리에도 보내지 않는다고 말한다. 주키퍼가 그들을 신경쓰는 이유는 카운트 제로가 감옥의 구조를 알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애틀랜타>
데로사는 도서관을 찾아가 버그 만나러 왔다고 말한다. 관리인은 데로스를 안내해서 버그에게 데리고 간다. 데로사는 스패로우가 누구인지 물어본다. 버그는 스패로우가 누구인지 알려주고, 데로사는 무기까지 살펴본다.

 

 

 

 

 

 

 

 

 

<하데스>
주키퍼는 슈를 불러 시간이 다 됐다면서 유쉥 혼자 결투를 시킨다. 슈는 도와주지 못하고 지켜볼수 밖에 없다. 슈는 리전에게 다가가 자신에게 감옥의 구조를 알려주면 생추어리에 갈 수 있게 해주겠다고 제안한다. 슈는 요리사에게 부탁하여 리전과 결투를 할 사람들에게 음식을 넣어주고 결투를 포기하도록 만든다. 레전은 생추어리에서 휴식을 하게 되고, 카운트 제로는 구조를 알려주겠다고 말한다.

 

 

 

 

 

 

 

 

<애틀랜타>
데로사는 스패로우를 사용하는 사람을 알아냈다고 알려주면서 좋아하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하데스>
슈와 킴브럴이 잡혀가고 두사람은 모니터 화면에서 카운트 제로가 잡혀 가는 것을 보게 된다. 슈는 킴브럴을 의심하게 되고, 킴브럴은 자신이 감옥 관리인이라고 말하면서 일어난다.

 

 

 

 

 

 

 

<애틀랜타>
브레슬린은 스패로우가 재스퍼 킴브럴이라는 것을 알고 애비게일에게 알려준다. 브레슬린은 회사를 떠날대부너 최근까지 킴브럴의 위치를 추적하여 찾으라고 말한다. 허시는 지하에 있을것이라고 말한다.

 

 

 

 

 

 

 

<하데스>
킴브럴은 옷을 갈아입고 다시 들어와 슈에게 리전의 신뢰를 얻었다면서 대단하다고 말한다. 브레슬린은 감옥을 만든 사람들에게 많은 손해를 끼쳤다고 말한다. 킴브럴은 복수를 하기 위해 그들을 데리고 왔다고 말한다. 킴브럴은 슈와 루크가 카운트 제로를 팔아넘긴 자로 알리고 죄수들과 싸움을 붙인다. 킴브럴은 슈의 의지가 꺾일때까지 결투를 시키라고 지시한다.

 

 

 

 

 

 

감옥 투자자는 킴브럴에게 특허에 대한 보고를 하라고 지시한다. 킴브럴이 곧 알아낼수 있다고 말하자 준비되면 보고하라고 말한다. 킴브럴은 부하들을 시켜 브레슬린을 잡아 하데스 감옥으로 잡아온다. 킴브럴은 팀워크를 강조했던 브레슬린에게 이곳에 3명이 있으니 보여달라고 말하고, 브레슬린에게 결투를 시키고, 슈와 루크를 가둔뒤에 지켜보게 한다.

 

 

 

 

 

 

 

 

 

<애틀랜타>
허시는 데로사에게 연락하여 브레슬린이 잡혀갔다고 알려준다. 모두 하데스로 잡혀갔고 도와줄 사람은 데로사 밖에 없다고 말한다.

 

 

 

 

 

 

 

<하데스>
슈는 유쉥에게 포기하는게 어떠냐고 말한다. 유쉥이 슈의 행동은 늘 똑같다고 말하자, 자신의 행동은 예측이 가능하다는 것을 인정한다. 킴브럴이 그걸 알고 있다면서 플랜B 작전으로 그들이 예측하지 못하게 만들겠다고 말한다.

 

 

 

 

 

브레슬린은 자신의 방으로 돌아와 치아에 숨겨둔 통신장비를 가동시키고 애비게일과 허시에게 이야기를 한다. 허시는 방화벽을 뚤고 갈릴레오로 들어가 하데스의 모든 시스템을 읽을수 있다고 말한다. 현재까지 구조의 33%만 알아냈기때문에 탈출계획을 세울수가 없다고 말한다. 내부에서 접속지점을 알아내야 한다면서 유쉥에게 알아보라고 하라고 말한다.

 

브레슬린이 24시간 감시당하고 있다면서 카메라에 접속하는 해제하는 70초동안 시간을 벌어달라고 말하고, 갈릴레오의 음성시스템에 접속하여 광둥어로 '함께 움직여 한 사람처럼 행동해'라고 방송하게 한다. 카메라는 접속이 해제되고 브레슬린은 유쉥에게 내부 점속접을 찾으라고 시킨다.

 

 

 

 

<애틀랜타>
데로사는 철도역 근처 창고에서 자동차 추격전이 있었던 것을 확인하고 허시에게 말하고 알아보러 가겠다고 말한다. 허시는 브레슬린이 하데스 안에서 접속장치를 찾고 있다고 말한다. 데로사는 찾으면 자신이 들어가겠다고 말하고 끊는다.

 

 

 

 

 

 

<하데스>
루크는 음식과 함께 받은 메시지를 보고 아칼라에게 믿을 수 있는 진구들이 올거라고 미리 알려준다. 슈는 탈출구를 찾기 위해서는 유쉐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유쉥은 수감자중에서 물건을 가지고 있는자에게서 리모콘을 받고, 필요한 재료들을 모아 장치를 만든다.

 

 

 

 

 

 

 

<애틀랜타>
애비게일은 내부 접속지점과 연결이 되어 하데스의 위치를 알아냈고 구조를 스캔하고 있다고 말한다. 슈는 수감자중에 믿을수 있는자들에게 함께할것을 요청한다. 허시는 갈릴레오를 끌 준비를 마치고 탈출할 위치를 알려준다.

 

 

 

 

 

잠시뒤 갈릴레오는 시스템 공격을 받고 차단이 된다. 브레슬린과 수감자들은 출입문을 밀고 탈출하여 경비들을 제압하면서 이동을 시작한다.

 

 

 

 

 

허시는 데로사의 추측이 맞았다면서 하데스의 위치 좌표를 알려준다. 킴브럴은 브레슬린이 탈옥하려한다면서 감옥에서 어떻게 대응하는지 보라면서 통신을 연결한다. 의무실로 이동한뒤 리전이 컴퓨터를 조작하고 아칼라가 엄호를 맏는다. 킴브럴은 외부와의 통신을 차단하고 폐쇄회로 시스템을 작동시킨다. 갈릴레오는 하데스를 안전위치로 리셋을 하고 출입문을 닫아 버린다.

 

 

 

 

 

 

킴브럴은 가스를 살포하고, 이들은 환기구로 도망을 친다. 아칼라는 경비원들이 도착한것을 보고 문을 닫고 대비를 한다. 환기구 통로로 이동을 하다 루크가 아래로 떨어진다. 슈는 루크를 데리러 이동하고, 브레슬린과 유쉥은 통제실로 가기로 한다.

 

 

 

 

 

 

경비들은 의무실문을 폭파하고 안으로 들어가 리전을 죽인다. 잠시뒤 주키퍼가 의무실로 와서 아칼라를 죽이고 돌아간다.

 

 

 

 

 

브레슬린이 통제실로 들어가 킴브럴 앞에 나타난다. 킴브럴은 갈릴레오에게 자동조종 명령을 내렸다면서 브레슬린이 탈출하지 못하게 하데스안에 있다면서 절대 여기서 못 빠져나간다고 말한다. 브레슬린은 감옥의 약점이 없는것 같다고 말한다. 하지만 어디에나 약점 한가지는 있기 마련이라고 말한다.

 

 

 

 

 

 

슈와 주키퍼는 통로에서 마주치고 싸움을 하게 되고, 슈는 주키퍼를 제압한다.

 

 

 

 

 

브레슬린은 데로사 이야기를 하면서 비밀계좌와 스패로우에 대한 정보를 알아내고 모든 배후에 킴브럴이 있다는 것을 알아내고 계획을 세웠다고 말한다. 브레슬린은 밖에서 안으로 침투하는것이 어려웠으나 킴브럴이 자신을 잡으러 올 것을 알았기 때문에 기다렸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하데스에서 아주 약한곳은 한군데 바로 킴브럴이었다고 말한다. 데로사가 하데스 정문을 뚫고 들어오자 갈릴레오는 보안에 위험하다는 경고를 한다. 브레슬린은 시간이 됐다면서 이제 제대로 끝내자고 말하고 두사람은 결투를 시작한다. 킴브럴은 브레슬린과의 결투에서 패하고 죽는다.

 

 

 

 

 

유쉥은 태양열 시스템을 고장낸뒤 과열시켜 폭파시킨다. 데로사는 밖에서 지켜보다 폭파되는 것을 보고 하데스 안으로 들어간다.

 

 

루크는 도망을 치다 경비원을 만나지만 잠시뒤 데로사가 뒤에서 등장하여 총을 쏘구 구해준다. 데로사는 통제실로 이동하여 갈릴레오를 총으로 쏘고 파괴한다.

 

 

 

 

 

 

 

슈와 유쉥과 함께 감옥을 빠져 나와 애비게일을 만나 자동차를 타고 떠나간다.

 

 

 

 

 

 

브레슬린은 다시 통제실로 돌아와 킴브럴을 찾는 자와 통화를 하게 된다. 브레슬린은 누구든, 어디에 있든 찾아낼거라는 말을 하고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 2: 하데스(Escape Plan 2: Hades) 스틸컷

 

 

 

 

 

 

이상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 2: 하데스(Escape Plan 2: Hade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