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월드는 제임스 프랭코가 감독하고 주연한 영화다. 제목에서 알수 있듯이 매드맥스와 비슷한 황폐화된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열병에 걸린 어머니를 치료할 약을 구하기 위해 길을 떠난 프린스가 세상에서 마지막 남은 인공지능 로봇을 만나 함께하게 된다는 내용이다.
주연이 밀라 요보비치와 제임스 프랑코라고 되어 있지만 제프리 윌버그와 수키 워터하우스가 사실적인 주연이라고 봐야할 것 같다.
매드맥스의 아류작으로 비슷한 분위기로 연출하였지만 어설프고 제대로 만들어진게 없는 영화다. 보려거든 아무생각하지말고 보기 바란다.
영화 퓨쳐 월드(Future World,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퓨쳐 월드(Future World)
- 미국, SF
- 2018.10.18 개봉, 15세이상관람가, 86분
- 감독 : 제임스 프랭코, 브루스 티에리 청
- 출연 : 제임스 프랭코, 밀라 요보비치, 루시 리우, 스눕 독
제임스 프랭코(워로드 역)
밀라 요보비치(드럭로드 역)
루시 리우(퀸 역)
제프리 월버그(프린스 역)
스눕 독(러브로드 역)
수키 워터하우스(인공지능 로봇 애쉬 역)
마가리타 레비에바(레이 역)
메소드 맨
퓨쳐 월드(Future World) 줄거리
세상의 기술이 발달하면서 인공지능 로봇이 생산되었다. 이런 힘이 생기면서 전쟁이 터지고 세상은 황폐화 되었다. 새로운 암흑기에 들어갔고, 잿더미 속에서 붉은 열병이라는 전염병이 퍼지게 되었다. 국가는 멸망하고 사회는 붕괴되었다. 마지막 남은 인조인간은 생명을 원했고 모든 메모리를 삭제하고 절전모드로 들어간다.
사막 위 무법자들을 이끄는 두목 워로드(제임스 프랭코)는 무리를 이끌고 인공지능 로봇을 찾기 위해 사람들이 모여살고 있는 곳으로 쳐들어온다. 건물을 장악하고 유일하게 제거되지 못한 인공지능 로봇(수키 워터하우스)을 발견하고 로봇을 작동시킨다.
병에 걸린 퀸(루시 리우)은 오아시스에에서 아들과 대화를 나눈다. 아들은 파라다이스 해변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퀸은 그곳에 약은 없고 죽음과 증오 뿐이라고 말한다. 그녀는 자신이 죽은 후에 오아시스를 지켜야 한다면서 훌륭한 지도자가 될것이라 말한다.
프린스는 길을 떠나는 노인에게 파라다이스 해변 사진을 보여주면서 가보았는지 물어본다. 그는 가보았지만 좋은곳이 아니라고 말한다. 프린스가 그곳으로 가겠다고 하자 막지 않겠다며 좋을데로 하라고 말하고 떠나간다.
워로드는 인공지능 로봇에게 애쉬(수키 워터하우스)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부하들에게 소개해준다. 부하 한명이 얼굴에다가 하고싶다고 하니까 워로드는 가서 보내버리라는 명령을 내린다. 키스를 할때 죽이라는 명령을 내리고 애쉬는 남자를 죽여버린다.
프린스는 퀸의 상태가 좋지 않자 길떠나는 노인에게 달려가 약에 대해서 물어본다. 남자는 사해에 어떤병이든 고칠수 있는 약이 있다고 말한다. 프린스가 여행자에게 사정을 하자, 그는 파라다이스 해변으로 가는 길을 아려준다. 북극성을 따라 3일을 따라가면 네온 밀집지가 나오는데 그곳에서 사람을 조심하라고 알려준다. 그는 총이 필요할거라면서 총알과 함께 건네주고 떠난다.
프린스는 길을 떠나기 위해 오토바이를 타고 오아시스 입구로 나온다. 입구에는 리코가 미리 나와 그를 기다리고 있다. 프린스는 리코와 함께 파라다이스 해변으로 길을 떠난다. 그 길은 1000말일을 달려야하는 죽음으로 가는 길이라 불린다. 길을 떠난 프린스일행은 휴식을 하면서 가지고 있는 총 2자루와 총알 10발을 확인한다. 프린스는 늙은 여행자가 북극성을 따라가라고 했다면서 길을 확인한다.
사막 한가운데 러브 타운에서는 헐벗은 댄서들이 춤을 추면서 놀고 있다. 워로드는 애쉬와 함께 러브 타운 있다. 프린스는 길을 지나면서 러브타운을 발견하고 정보만 얻고 떠나기로 하고 클럽안으로 들어간다. 리코는 프린스를 보호하면서 안으로 들어가 직원에게 파라다이스 해변으로 가는길을 물어본다. 그녀는 모른다면서 빅대디에게 물어보면 알거라고 말한다.
워로드의 부하들은 그들이 반짝이는 오토바이를 타고 왔다고 말하면서 여기에서 온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러브 로드(스눕 독)은 그녀가 팁으로 받은 것을 빼앗은뒤 새로온 손님을 맞을 준비를 하라고 시킨다. 부하들은 프린스의 목에 칼을 겨누면서 돈을 내놓으라고 말한다. 리코는 프린스를 위협하는 놈을 총으로 쏴버린다.
리코는 당장 이곳을 떠나자고 말하고 밖으로 나가려한다. 러브 로드는 이곳은 평화로운 곳이라면서 총을 내려놓으라고 말한다. 프린스는 나가면서 러브로드에게 파라다이스 해변에서 약을 찾고 있다면서 데려달라고 말한다. 러브로드는 가치있는것을 요구하고 리코는 그에게 보석을 넘겨준다. 그는 데려다 줄 사람을 소개시켜주겠다면서 그들을 밖으로 데리고 나간다.
러브로드는 파라다이스 해변에 가고 싶으면 혼자 그녀와 만나야 한다고 말하면서 프린스 혼자 방에 남겨두고 밖으로 나간다. 애쉬가 프린스에게 다가와 말을 건다. 프린스는 엄마가 많이 아파 약을 구하러 파라다이스 해변으로 가는 길을 찾고 있다고 말한다. 프린스는 그녀의 눈을 보고 사람 아니냐고 묻는다. 대화를 듣고 있던 워로드는 애쉬에게 빨리 하라고 시킨다. 프린스는 애쉬와 키스를 하면서 총을 옆에다 내려놓는다. 잠시뒤 애쉬는 프린스의 목을 조르면서 총을 들고 밖에 서있던 남자들을 총으로 쏴버린다.
워로드는 남자를 데리고 오라고 지시를 하고 그의 목을 밧줄로 묵고 총이 어디서 났는지 물어본다. 프린스는 오아시스에서 왔다고 말하고, 그들은 그곳에 총알이 더 있는지 물어본다. 결국 프린스는 그곳으로 데려다 주겠다고 말하게 된다.
무법자들은 오아시스를 향해 떠나고, 애쉬는 이들이 오아시스의 주민들을 죽일거라는 것을 알고 일을 바로잡기로 한다. 프린스를 태운 자동차에 올라탄뒤 운전수를 공격한다. 애쉬는 자동차를 탈취하여 반대방향으로 도망친다. 칼에 찔린 부분때문에 오류가 발생하면서 앞이 제대로 보지못하여 자동차는 전복되고, 애쉬와 프린스는 사막을 달려 숨어버린다.
워로드는 애쉬에게 돌아오라는 명령을 내리지만, 그녀는 움직이지 않는다. 프린스와 애쉬는 사막을 걷기 시작하고, 프린스는 왜 자신을 구했는지 묻는다. 애쉬는 고장난것 같다면서 왜그랬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길을 걷다가 폐허가된 교회를 발견하고 안으로 들어간다. 애쉬는 영혼, 고해성사, 죄가 무엇인지 묻는다. 프린스가 설명을 해주자 그녀는 더이상 죄를 짓고싶지 않다고 말한다. 애쉬는 고해성사하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하자, 프린스가 무릎을 꿇고 기도하는것이라 말한다. 애쉬는 프린스의 말을 듣고 따라하다 방전이 되면서 쓰러져 버린다.
프린스는 건물잔해들을 모아 들것을 만들어 그녀를 싫고 끌면서 걷기 시작한다. 워로드는 송신기를 들고 애쉬를 찾기 위해 부하들을 데리고 사막을 돌아다닌다.
프린스는 사막을 건너 해변을 발견한다. 진짜였다면서 사진을 보고 기뻐하고 있을때 또다른 무법자들이 프린스를 잡고 기절시킨다. 드럭로드(밀라 요보비치)가 나타나 프린스를 깨운다. 그녀는 이곳에는 규칙이 있다면서 질문을 한다. 프린스가 파라다이스 해변 사진을 보이면서 이곳이 맞는지 묻자 그녀는 이곳은 약쟁이 마을이라고 소개한다.
프린스는 엄마가 붉은열병에 걸려 아프다고 말하면서 약을 달라고 말한다. 그녀는 이곳에서 약을 만든다면서 약을 구하고 싶으면 일원이 되어야 한다면서 그에게 약을 주사한다.
레이(마가리타 레비에바)는 애쉬의 고장난 부분을 확인하고 그녀를 수리한뒤에 전원을 켠다. 애쉬는 그녀가 자신을 살렸다면서 고맙다고 말한다. 애쉬는 그녀에게 이곳을 떠날수 있냐고 묻는다. 그녀는 선택권이 있다면 남을 것이라면서 황무지에는 끔찍한 놈들 천지라고 말한다.
드럭로드는 약에 취한 프린스에게 질문을 한뒤 그가 잠이들자 애쉬를 다른 방으로 옮긴다.
드럭로드는 프린스에게 싸움을 시키면서 싸우는 자의 몸속에 약이 있다고 말한다. 이기면 약을 얻을 것이고 지면 죽는거라고 말한다. 프린스가 밀리자 그녀는 비밀병기라면서 칼을 던져주고 싸움을 지켜본다. 프린스가 이기고 약을 얻은후에 애쉬에게 당장 떠나자고 말한다. 그녀는 약을 얻었으니 약만 가지고 떠나라고 말한다.
애쉬도 프린스에게 당장 떠나라고 말하자 그는 혼자 길을 떠난다. 밤이되자 레이는 묶여있는 쇠사슬을 끊고 애쉬에게 달려가 묶여있는 사슬을 자르려한다. 레이는 자신도 애쉬처럼 감정이나 두려움을 느끼지 못했으면 좋겠다고 말하면서 애쉬에게 키스를 한다. 애쉬도 이 느낌이 좋다면서 그녀와 키스를 한다.
프린스는 파라다이스 해변 사진을 보면서 생각을 하다가 다시 그곳으로 돌아간다.
레이는 자신이 이곳까지 오게된 이유를 설명한다. 애쉬는 자신을 고쳐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잠시뒤 드럭로드가 들어와 자신의 물건을 빼았았다면서 애쉬의 메모리를 깨끗하게 지우라고 말한다.
프린스는 숨어서 상황을 지켜보는데, 워로드 일당이 해변 건물에 나타나 닥치는 데로 죽인다. 그모습을 지켜보던 드럭로드는 밖으로 나와 싸움을 하면서 워로드의 부하들을 죽인다. 워로드와 드럭도르가 만나 서로 싸움을 할때 프린스가 애쉬의 방으로 달려가 묶여있는 쇠사슬을 끊으려 한다.
워로드는 드럭로드에게 총을 쏘고 죽인다. 애쉬의 묶인 사슬을 끊고 방을 나서려는데 워로드가 들어와 애쉬를 멈추라고 명령을 내린다. 워로드는 프린스와 레이를 끌고가 머리를 자르라고 시킨다. 하지만 애쉬는 워로드의 부하들을 공격하고 오토바이를 타고 프린스와 함께 도망을 친다.
워로드는 부하들에게 모두 죽이라는 명령을 내리고 도망친 이들을 뒤쫓는다. 애쉬는 오토바이를 세우고 워로드를 공격하여 죽인뒤에 오토바이를 타고 도망을 친다.
프린스가 무사히 오아시스에 도착하고, 애쉬는 프린스가 자신에게 영혼을 줬다고 말한뒤 할일이 있다면서 레이와 함께 떠난다.
퀸은 프린스가 가져온 약을 먹고 건강을 되찾는다.
애쉬는 세상을 돌면서 자신과 같은 사람들을 찾아 지식이나 지성보다 강한것이 있다는 것을 보여줄것이라 말한다. 레이와 함께 오토바이를 타고 길을 떠나면서 영화는 끝난다.
쿠키영상
애쉬는 러브로드를 찾아가 그를 공격하고 잡혀있는 여자들을 풀어준다.
[사진 출처] 영화 퓨쳐 월드(Future World) 스틸컷
이상 영화 퓨쳐 월드(Future World)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영화 > 영화, 드라마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마일22(Mile 22,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 | 2018.10.24 |
---|---|
영화 더 씨닝(The Thinning, 2016)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18.10.23 |
영화 더 씨닝 : 뉴 월드 오더(The Thinning: New World Order,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18.10.21 |
영화 슈퍼플라이(SuperFly,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18.10.20 |
영화 체실 비치에서(On Chesil Beach,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18.10.19 |